최초의 컴퓨터(ENIAC)는 1946년 2월 미국에서 탄생했습니다. 미국의 수학자 폰 노이만이 프로그램 저장을 제안했습니다. 미국 전쟁부의 지원으로 1943년에 시작되어 1946년에 완성된 에니악의 개발은 우선 중세부터 르네상스까지 서유럽에서 기계식 컴퓨터의 탄생은 자연과학과 기술의 발전에 큰 자극을 주었고, 오랫동안 신의 힘에 억눌려 있던 사람들의 창의성이 전례 없이 해방되었습니다. 이러한 사고와 창의성의 불꽃 중에서 사람들의 계산을 돕는 기계를 만드는 것은 가장 밝고 눈길을 끌었습니다. 그 이후로 수많은 과학자들이 이 위대한 꿈을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당시의 기술 수준에 한계가 있어 대부분의 실험적 창작물은 실패로 끝났고, 이는 선구자들이 노력의 결과를 보지 못한 채 쓰러지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후세 사람들은 종종 이 달콤한 과일을 즐기면서 땀과 눈물의 혼합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 .1614년: 스코틀랜드의 존 네프(1550~1617)가 이차 및 제곱근 연산을 수행하는 독창적인 장치를 발명했다는 논문을 발표했습니다.1623년: 빌헬름 쉬카드(1592~1635)가 6자리 연산을 수행할 수 있는 '계산 시계'를 만들었습니다. "이 시계는 최대 6자리까지 숫자를 더하고 뺄 수 있으며 종을 울려 답을 출력했습니다. 이 장치는 기어를 돌려서 작동했습니다. 1668년: 영국인 사무엘 무어(1625~1695)가 동전을 세는 십진법 덧셈 장치를 만들었습니다. 1671년: 독일 수학자 고트프리트 라이프니츠가 곱셈을 할 수 있고 최종 답이 16자리까지 나오는 계산 도구를 설계했습니다. 1822년: 영국인 찰스 배비지(1792~1871)가 차분기와 분석기를 설계했습니다. 설계 이론은 100년 후의 전자 컴퓨터와 유사할 정도로 매우 발전했으며, 특히 프로그램과 데이터를 입력하는 데 카드를 사용하는 방식은 후대에 채택되었습니다. 1834년: 배비지는 프로그램과 데이터를 읽기 전용 메모리(구멍 뚫린 카드)에 저장하는 범용 분석기를 만들겠다는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습니다. 이후에도 배비지는 작업을 계속하여 1840년에는 연산 수를 40개로 늘려 기본적으로 조건에 따라 점프하고 몇 초 안에 일반적인 덧셈과 몇 분 안에 곱셈과 나눗셈을 수행할 수 있는 제어 센터(CPU)와 저장된 프로그램의 아이디어를 구현했습니다.1848:영국의 수학자 조지 불이 거의 1세기 전에 이진 대수를 만들어 현대 이진 컴퓨터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1890년:미국 인구조사국은 인구조사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기계를 원했습니다. Herman Holleray(훗날 IBM으로 성장한 회사)는 구멍이 뚫린 카드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저장하는 Babbage의 발명을 차용하여 기계를 설계했습니다. 그 결과 단 6주 만에 정확한 인구 통계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수작업 방식을 사용했다면 약 10년이 걸렸을 것입니다). 1896년: 허먼 홀러리가 IBM의 전신인 IBM을 설립했습니다. 둘째, 기계적으로 작동하는 전자 컴퓨터의 등장 100년 후 계산기의 탄생 전자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컴퓨터는 기계 시대에서 전자 시대로의 진정한 전환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전자 장비는 점차 컴퓨터의 본체로 진화하고 기계 부품은 점차 종속됩니다. 지위가 바뀌었을 때 컴퓨터는 공식적으로 양에서 질로 바뀌기 시작했고, 이는 전자 컴퓨터의 공식적인 출현으로 이어졌습니다. 이 전환기의 주요 사건은 다음과 같습니다.1906년: 미국의 드 포레스트가 전자 튜브를 발명하여 전자 컴퓨터 개발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1924년 2월: IBM이 설립되어 획기적인 회사가 탄생했습니다.1935년: IBM이 IBM 601을 출시했습니다.1초 이내에 곱셈을 계산할 수 있는 천공 카드 컴퓨터입니다. 이 기계는 자연과학과 상업적 응용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약 1,500대가 제작되었습니다.1937: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의 앨런 튜링(1912~1954), '튜링 기계'로 알려지게 된 수학적 모델을 제시하는 논문 발표.1937: 벨 연구소의 조지 스티비츠, '튜링 기계'를 이용한 수학적 모델을 시연합니다. 벨 연구소의 조지 스티비츠는 릴레이를 사용하여 2진수를 표현하는 장치를 시연했습니다. 디스플레이에 불과했지만 최초의 이진 컴퓨터였습니다. 1940년 65438+10월: 벨 연구소의 새뮤얼 윌리엄스와 스티비츠가 복잡한 계산을 수행할 수 있는 컴퓨터를 만드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 컴퓨터는 많은 수의 릴레이를 사용하고 전화 기술을 일부 차용했으며 고급 코딩 기술을 채택했습니다. 1941년 여름: 아타나소프와 학생 베리가 커패시터를 메모리로, 구멍이 뚫린 카드를 보조 메모리로 사용하여 "ABC"라는 이름의 선형 대수 방정식을 풀 수 있는 컴퓨터를 완성했습니다. 구멍은 실제로 태워졌고, 시계는 60Hz였으며, 덧셈 연산을 완료하는 데 1초가 걸렸습니다.1943 65438+10월: 미국에서 마크 1 자동 시퀀스 제어 컴퓨터가 개발되었습니다. 전체 기계의 길이는 51피트, 무게는 5톤, 부품 수는 75만 개에 달했습니다. 이 기계는 3304개의 릴레이와 60개의 스위치를 기계식 읽기 전용 메모리로 사용했습니다. 프로그램은 종이 테이프에 저장되었고, 데이터는 종이 테이프나 카드 리더기에서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1943년 9월: 윌리엄스와 스티비츠는 나중에 "릴레이 계산기 유형 II"로 명명된 "릴레이 보간기"를 완성했습니다. ". 이것은 프로그램과 데이터를 입력하기 위해 종이 테이프를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가능한 컴퓨터였습니다. 숫자당 7개의 릴레이가 있어 더 안정적이었고 부동 소수점 연산을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1946년: 최초의 진정한 디지털 전자 컴퓨터인 ENIAC(전자 수치 적분기 및 계산기)가 탄생했습니다. 1943년 R&D가 시작되어 1946년 R&D가 완료되었습니다. 존 W. 모크리와 J. 프레스퍼 에커트가 주도했으며, 무게 30톤, 18,000개의 전자관, 25킬로와트의 전력을 사용하며 주로 탄도 계산과 수소폭탄 개발에 사용되었습니다. 셋째, 트랜지스터 컴퓨터 진공관 컴퓨터 시대의 발전은 현대 컴퓨터의 범주에 들어갔지만 크기가 크고 에너지 소비가 많으며 고장이 많고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인기와 적용이 제한적입니다. 트랜지스터가 발명되기 전까지 전자 컴퓨터는 도약의 출발점을 찾았습니다.1947:벨 연구소의 윌리엄 쇼클리, 존 바딘, 월터 브래튼이 트랜지스터를 발명하여 전자 시대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1949:캠브리지 대학의 윌크스와 그의 팀이 프로그램을 저장할 수 있는 컴퓨터를 만들었고 입력 및 출력 장치는 여전히 종이 테이프였습니다.1949. EDVAC(전자식 이산 가변 자동 컴퓨터) - 자기 테이프를 사용한 최초의 컴퓨터. 자기 테이프에 프로그램을 여러 번 저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획기적이었습니다. 이 기계는 존 폰 노이만이 제안했습니다.1950년: 일본 도쿄제국대학의 나카마츠 요시로가 플로피 디스크를 발명했고, 판매권은 IBM이 인수했습니다. 1951:그레이스 머레이 호퍼가 고급 언어 컴파일러를 완성했습니다.1951:J. 프레스퍼 에커트와 존 모크리가 설계한 최초의 상용 컴퓨터 시스템인 UN IVAC-1이 탄생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미국 인구조사국에서 인구조사에 사용되어 컴퓨터의 상업적 응용 시대의 시작을 알렸습니다.1953:자기 코어 메모리 개발 성공.1954:IBM의 존 바코스와 그의 연구팀은 1957년에 완성된 FORTRAN(공식 번역기) 개발에 착수했습니다. 이것은 과학 연구에 적합한 고급 컴퓨터 언어였습니다.1957년: IBM이 최초의 도트 매트릭스 프린터 개발에 성공했습니다.4. 집적 회로는 현대 컴퓨터의 길을 열었습니다. 트랜지스터의 사용으로 컴퓨터의 크기가 크게 줄어들고 가격이 낮아지고 고장이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사용자의 실제 요구 사항과는 거리가 멀었고 산업계에서는 컴퓨터에 대한 더 많은 수요가 생겼습니다. 더 강력하고 가볍고 저렴한 기계의 생산이 필수적이었습니다. 집적 회로의 발명은 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높은 수준의 통합은 컴퓨터의 크기를 줄였을 뿐만 아니라 속도를 높이고 오작동을 줄였습니다. 그 이후로 혁신적인 마이크로 프로세서가 만들어졌습니다.1958년 9월 12일: 로버트 노이스(Intel의 창립자)의 주도하에 집적 회로가 탄생했고, 곧 마이크로 프로세서가 발명되었습니다. 그러나 마이크로프로세서는 일본 기업에서 빌린 기술로 발명되었기 때문에 일본은 그에 합당한 이익을 얻지 못했고 따라서 특허를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일본이 이 특허를 인정하는 데 30년이 걸렸고, 일본 기업들은 이 특허를 통해 약간의 이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2001년에 특허는 소멸되었습니다.1959년: 그레이스 머레이 호퍼가 COBOL(공통 비즈니스 지향 언어) 개발을 시작하여 1961년에 완성.1960년: 최초의 구조화된 프로그래밍 언어인 ALGOL이 출시.1961년: IBM의 케네스 아이버슨이 APL 프로그래밍 언어를 소개합니다.1963:DEC가 최초의 미니컴퓨터인 PDP-8을 출시합니다.1964:IBM이 PL/1 프로그래밍 언어를 출시합니다.1964:IBM 360 호환 컴퓨터의 첫 번째 시리즈가 출시됩니다.DEC가 PDB-8 미니컴퓨터를 출시합니다. 1965: 무어의 법칙 발표, 프로세서의 트랜지스터 수가 18개월마다 두 배로 증가하여 가격이 절반으로 감소 1965: 로프티 자데, 근사 문제를 다루는 퍼지 논리 개발 1965: 토마스 커츠와 존 케메니, 초보자를 위한 범용 기호 내 구조화된 코드인 베이직 언어 개발 완료 1965: 토마스 커츠와 존 케메니, 초보자를 위한 컴퓨터 교육용 새로운 언어인 베이직 언어 개발 1965: 토마스 E. 커츠와 존 케메니, 새로운 컴퓨터 교육용 언어 베이직 개발. 컴퓨터 교육과 초보자에게 특히 적합한 이 언어는 널리 보급될 수 있었습니다. 1965년: Douglas Englebart가 마우스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했지만 더 이상 연구되지 않았습니다. 1983년까지 애플 컴퓨터에서 널리 채택되지 않았습니다.1965:최초의 슈퍼컴퓨터인 CD6600이 개발되었습니다.1967:니콜라스 보스가 파스칼 언어 개발을 시작하여 1971년 완성.1968:로버트 노이스와 그의 친구 몇 명이 인텔을 설립.1968:시모어 페이퍼와 그의 연구팀이 로고 언어를 개발합니다.1969: 현대 인터넷의 원형인 ARPANET(Advanced Research Projects Agency Network)이 출범합니다.1969년 4월 7일: 최초의 네트워크 프로토콜 표준인 RFC가 도입됩니다.1970: 인텔이 1KB 용량의 최초의 RAM 칩을 출시합니다.1970: 켄 톰슨과 데니스 리치가 개발을 시작합니다. 1970:4세대 프로그래밍 언어 개발 1970:인터넷 프로토타입 ARPANet이 크게 구축되고 비군사 분야에 개방되기 시작 1971년 1월 1일 65438+5:마시안 E. 호프, 인텔에서 2300개의 트랜지스터를 포함하고 4비트 단어 길이, 클럭 주파수를 가진 최초의 마이크로프로세서 4004 개발 성공 108KHz, 초당 60,000개의 명령어를 실행했습니다.1972:1972년 이후의 컴퓨터를 일반적으로 4세대 컴퓨터라고 부릅니다. 이 시기의 컴퓨터는 LSI와 이후 VLSI를 기반으로 더 강력하고 더 작아졌습니다. 이때 사람들은 컴퓨터가 계속 축소될 수 있는지, 특히 발열 문제가 해결될 수 있는지 의심하기 시작했습니다. 동시에 사람들은 5세대 컴퓨터의 개발에 대해 논의하기 시작했습니다.1972년: C 언어의 개발이 완료되었습니다. 주요 설계자는 유닉스 시스템 개발자 중 한 명인 데니스 리치였습니다. 매우 강력한 언어였으며 특히 인기가있었습니다.1972 : 휴렛 팩커드가 최초의 휴대용 계산기를 발명했습니다.1972 년 4 월 1 일 : 인텔이 8008 마이크로 프로세서를 출시했습니다.1972 : ARPANet이 세계에 도달하기 시작했고 인터넷 혁명이 시작되었습니다.1973 : 아케이드 게임 퐁이 출시되어 인기를 얻습니다. 1974 : 병렬 컴퓨터 아키텍처를 갖춘 최초의 CLIP-4가 출시되었습니다. v. 현대 컴퓨터 기술은 점차 영광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그 이전에는 컴퓨터 기술이 주로 메인프레임과 미니 컴퓨터의 개발에 집중되어 있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초대형 집적 회로와 마이크로 프로세서 기술이 개발되면서 컴퓨터가 일반인의 가정에 들어갈 수있는 기술적 장벽이 점차 무너졌습니다. 특히 인텔이 개인 사용자용 마이크로프로세서 8080을 출시한 후 마침내 그 물결이 거세졌고, 동시에 스티븐 잡스(스티븐? 6?1 잡스), 빌 게이츠(빌? 6?1 도어) 등 정보화 시대의 트렌드 세터들을 대거 탄생시켰습니다. 이들은 여전히 전체 컴퓨터 산업의 발전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1974년 4월 1일: 인텔이 8비트 마이크로프로세서 칩인 8080을 출시했습니다. 1975년: 빌 게이츠와 폴 앨런이 MIT 알타이어 컴퓨터에서 실행되는 최초의 베이직 프로그램을 완성했습니다. 1975년: 빌 게이츠 와 폴 앨런이 세계에서 가장 크고 성공적인 소프트웨어 회사가 된 Microsoft를 설립합니다. 3년 후 매출은 50만 달러, 직원 수는 15명으로 증가했습니다. 1992년 매출 28억 달러, 직원 수 1만 명. 1981년 IBM의 PC용 운영 체제 개발로 컴퓨터 소프트웨어 분야의 리더로 자리매김한 Microsoft 1976년: 스티븐 워즈니악과 스티븐 잡스가 Apple을 설립했습니다. 1978년 6월 8일: 인텔이 16비트 마이크로프로세서인 8086을 출시하고, 1979년 6월에는 저가형 프로세서에 대한 시장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준 16비트 8088을 출시하여 IBM의 1세대 PC에 채택했습니다. 프로세서의 클럭은 4.77MHz, 8MHz, 10MHz로 약 300개의 명령어와 29,000개의 트랜지스터를 통합했습니다.1979년: 저밀도 플로피 디스크 탄생.1979년: 애플과 같은 컴퓨터 회사들이 PC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것을 보고 IBM은 자체 개인용 컴퓨터를 개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가능한 한 빨리 자체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IBM은 많은 작업을 타사에 위임하고(그 중 마이크로소프트는 운영 체제 개발을 맡아 이후 마이크로소프트가 부상하는 토대를 마련함), 19812년 8월 IBM- PC를 출시합니다.1980:"1메가바이트의 램만 있으면 도스를 실행하기에 충분하다"고 마이크로소프트는 말했습니다. DOS 개발 초기에 Microsoft가 한 말입니다. 오늘날 이 말을 들으면 어떤 느낌이 드시나요?1981년: 제록스가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아이콘, 메뉴, 포인팅 장치(예: 마우스)를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연구 결과를 애플이 차용했고, 애플 컴퓨터는 나중에 마이크로소프트가 자신들의 디자인을 베껴 윈도우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개발했다고 비난했습니다.1981년 8월 12일: MS-DOS 1.0과 PC-DOS 1.0이 출시됩니다. Microsoft는 IBM으로부터 DOS 운영 체제 개발을 의뢰받습니다. 팀 패터슨으로부터 86-DOS라는 프로그램을 구입하여 개선한 것으로, IBM이 판매한 버전을 PC-DOS, 마이크로소프트가 판매한 버전을 MS-DOS라고 불렀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IBM은 1991년 DOS 5.0까지 함께 작업했습니다. 원래 DOS 1.0은 디스크당 하나의 루트 디렉터리가 있는 매우 단순한 버전이었으며 1983년 2.0 버전까지 하위 디렉터리는 지원되지 않았습니다. MS-DOS는 1995년까지 IBM-PC 호환 운영 체제로 사용되었고, Windows 95가 출시되어 빠르게 시장을 장악한 후 마지막 버전은 DOS 7.0이었습니다.1982년: TCP/IP 프로토콜 기반의 인터넷은 초기 단계였습니다.1982년 2월: 80286이 출시되어 클럭 주파수가 20MHz로 증가했고, 보호 모드가 추가되었으며, 다음에 대한 액세스 권한이 부여되었습니다. 16MB RAM, 1GB 이상의 가상 메모리 지원, 초당 270만 명령어 실행, 134,000개의 트랜지스터 통합.1983년 봄: 10MB 하드 드라이브, 128KB RAM, 플로피 드라이브, 흑백 모니터, 프린터, 8087 디지털 코프로세서가 추가된 IBM XT 머신이 출시되었습니다. 당시 가격은 5,000달러였습니다.1983년 3월: MS-DOS 2.0과 PC-DOS 2.0에 UNIX 계층적 디렉토리와 유사한 관리 형태가 추가되었습니다.1984년: 인터넷에서 1,000개 이상의 호스트가 실행되는 DNS(도메인 이름 서버) 도메인 이름 서버가 출시되었습니다.1984년 말 Compaq은 훨씬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IDE 인터페이스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많은 동종 업체에서 채택했습니다. 이후 이를 기반으로 더 나은 성능의 EIDE 인터페이스가 개발되었습니다.1985년: 필립스와 소니가 공동으로 광학 드라이브를 출시했습니다.1985년 10월 17일: 80386 DX가 출시되었습니다. 33MHz 클럭으로 1GB의 메모리를 처리하고 초당 600만 명령어를 실행하며 275,000개의 트랜지스터를 통합했습니다.1985년 10월 165438+:Microsoft Windows가 출시되었습니다. 이 운영 체제는 DOS 지원이 필요했고 애플의 인터페이스와 매우 유사하여 1997년 8월까지 애플로부터 소송을 당하다가 소송이 종료되었습니다.1985 65438+2월:MS-DOS 3.2와 PC-DOS 3.2가 출시되었습니다. 3.5인치 디스크를 지원하는 최초의 시스템이었으나 720KB만 지원, 3.3 버전은 1.44MB만 지원 1987: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2.0 출시 1988:EISA 표준 제정 1989:유럽입자물리연구소의 팀 버너스-리, 월드와이드웹의 시작 발견. 하이퍼텍스트 링크를 통해 초보자도 쉽게 인터넷을 탐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인터넷의 발전을 크게 촉진했습니다.1989년 3월: 528MB 이상의 하드 드라이브를 지원하고 33.3MB/s의 전송 속도를 달성할 수 있는 EIDE 표준이 개발되어 많은 광디스크에 채택되었습니다.1989년 4월 10일: 80486 DX가 출시되었습니다. 이 프로세서는 12,000개의 트랜지스터를 통합했으며 후속 모델은 100MHz로 클럭되었습니다.1989년 165438+10월: 사운드바 카드 출시.1990년 5월 22일: Microsoft에서 MS-DOS 모드와 호환되는 Windows 3.0 출시.1990년 165438+10월: 1세대 MPC(멀티미디어 개인용 컴퓨터 표준)가 출시되었습니다. 이 표준은 최소 80286/12MHz(나중에 80386SX/16MHz로 증가)의 프로세서와 전송 속도 150kb/sec 이상의 광학 드라이브가 필요했습니다.1991년: ISA 표준 발표.1991년 6월: MS-DOS 5.0 및 PC-DOS 5.0 출시. 빌 게이츠는 OS/2를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DOS 5.0은 DOS 종결자이며 앞으로는 더 이상 DOS에 노력을 기울이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버전은 기본 메모리 제한인 640KB를 초과했습니다. 이 버전은 또한 Microsoft와 IBM의 DOS 협력의 종말을 알렸습니다.1992년: 2GB의 주소 지정 가능 메모리를 갖춘 Windows NT 출시.1992년 4월: Windows 3.1 출시.1993년: 인터넷이 상용화됨.1993년: 고전 게임 둠 출시.1993년 3월 22일: 3백만 개 이상의 프로세서를 통합한 펜티엄 출시 트랜지스터를 통합한 펜티엄이 출시되었습니다. 초기 버전은 코어 주파수가 60~66MHz였으며 초당 65,438억 개 이상의 명령어를 실행했습니다.1993년 5월:300KB/s의 CD-ROM 전송 속도와 320 × 240 창에서 초당 15프레임의 이미지를 재생할 수 있는 MPC 표준 2 출시.1994년 3월 7일:인텔, 90~100MHz 펜티엄 프로세서 출시.1994년:넷스케이프(Netscape) 1.0 브라우저 출시 1994년: 유명한 실시간 전략 게임 Command & Conquer 출시 1995년 3월 27일: 인텔 120MHz 펜티엄 프로세서 출시 1995년 6월 1일: 인텔 133MHz 펜티엄 프로세서 출시 1995년 8월 23일: 순수 32비트 멀티태스킹 운영 체제 Windows 95 출시. 가 출시되었습니다. 이 운영 체제는 이전 버전과 매우 달랐는데, MS-DOS에서 완전히 탈피했지만 사용자의 습관을 고려한 DOS 모드를 유지했습니다.1995 165438+10월 1일: 200MHz 메인 클럭, 초당 4억 4천만 명령어, 550만 통합 트랜지스터를 갖춘 펜티엄 프로가 출시되었습니다.1995 65438+2월:넷스케이프가 JavaScript를 출시했습니다.1996 65438+10월:넷스케이프 네비게이터 2.0이 출시되었습니다. 이 브라우저는 JavaScript를 지원하는 최초의 브라우저였습니다.1996 65438+10월 4일:인텔, 310만~330만 개의 트랜지스터가 통합된 150~166MHz 펜티엄 프로세서 출시.1996: 일부 버그 수정과 기능이 확장된 Windows 95 OSR2 출시.1997:헤프트 오토 출시, 토르의 망치 2, 블레이드 러너 및 기타 유명한 게임 소프트웨어가 출시되어 3D 그래픽 가속 카드가 빠르게 부상합니다.1997 65438+10월 8일:인텔, 프로세서 게임 및 멀티미디어 기능이 향상된 펜티엄 MMX CPU 출시.1997년 4월: IBM의 딥 블루 컴퓨터가 체스 세계 챔피언인 카스파로프를 꺾습니다.1997년 5월 7일: 인텔, 펜티엄 II 출시 펜티엄 II, 더 많은 명령어와 캐시 추가 1997년 6월 2일: 인텔, 233MHz 펜티엄 MMX 출시 1998년 2월 2일: 인텔, 속도와 발열을 줄인 0.25미크론 공정 기반의 333MHz 펜티엄 II 프로세서 출시 1998년 6월 25일: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 98을 출시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해체 시도가 이루어집니다. 1999년 65438+10월 25일: 리눅스 커널 2.2.0이 큰 기대 속에 출시되었습니다. 1999년 2월 22일: AMD가 K6-3 400MHz 프로세서를 출시했습니다. 1999년 6월 65438+7월 0999년: 펜티엄 III가 출시되었습니다. 초기 클럭 주파수는 450MHz 이상, 버스 속도는 100MHz 이상, 0.25µm 공정으로 제조되었으며, SSE 멀티미디어 명령어 집합을 지원하고 512KB 이상의 L2 캐시를 통합했습니다.1999년 10월 25일: 코드명 Coppermine인 펜티엄 III 프로세서가 출시되었습니다. 0.18미크론 공정으로 제조된 Coppermine 칩의 크기는 더욱 작아졌습니다. 256KB의 풀스피드 온칩 L2 캐시와 2,800만 개의 트랜지스터가 통합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크기는 106mm2에 불과했습니다. 2000년 3월: 인텔은 코드명 "코퍼마인 128"이라는 차세대 셀러론 프로세서를 출시했습니다. 새로운 셀러론 프로세서와 구형 셀러론 프로세서의 가장 큰 차이점은 새로운 P Ⅲ 프로세서와 동일한 Coppermine 코어와 동일한 FC-PGA 패키지를 사용하고 SSE 멀티미디어 확장 명령어 집합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2000년 4월 27일: AMD는 저가형 프로세서에서 인텔에 더 큰 공격을 시작하기 위해 새로운 저가형 프로세서의 상표로 듀론을 공식적으로 출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로우엔드에서. 동시에 하이엔드를 겨냥한 썬더버드가 다음 달에 출시됩니다.2000년 7월: AMD가 인텔보다 앞서 1GHz 애슬론 프로세서를 출시한 데 이어 1.2GHz 애슬론 프로세서를 출시합니다.2000년 7월: 인텔이 423 또는 478 핀을 갖춘 코드명 윌라멧 펜티엄 4 프로세서를 출시하고 개발합니다. 256KB L2 캐시와 400MHz의 외부 주파수를 가진 칩이 있으며 0.18미크론 공정으로 제조되고 SSE2 명령어 세트를 사용하며 방열판이 통합되어 있고 2006 54 38+0부터 주 주파수가 1.4GHz입니다.04년 5월 14일:AMD는 랩톱용 Athlon 4 프로세서를 출시합니다. 이 프로세서는 0.18 미크론 공정으로 제조되며 전면 버스 주파수는 200MHz, L2 캐시는 256KB, L1 캐시는 128KB입니다.2001 년 5 월 21 일 C3 프로세서가 출시되었습니다. 이 프로세서는 0.15미크론 공정(프로세서 코어는 2mm에 불과)으로 제조되었으며 192KB의 전체 캐시(128KB L1 캐시 및 64KB L2 캐시)를 포함하며 소켓 370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133MHz 전면 버스 주파수와 3DNow! MMX 멀티미디어 명령어 세트를 지원합니다.2001년 8월 5일, VIA는 DDR 및 SDRAM 메모리와 호환되는 P4 칩셋인 P4X266을 대량으로 출하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칩셋의 메모리 대역폭은 4GB로 i850의 두 배입니다.2001년 8월 27일, 인텔은 최대 2GHz의 P4 프로세서를 발표했습니다. 도매 가격은 1,000개 칩당 562달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