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 데이터
음악은 인간의 현실 생활 감정을 반영하는 예술이다. 프랑스어 이름: musique; 이탈리아어: 무스카).
음악은 성악과 기악의 두 가지 주요 유형으로 나눌 수 있으며, 고전음악, 민간음악, 원생태음악, 현대음악 (유행음악 포함) 등으로 대충 나눌 수 있다. 예술 유형에서 음악은 비교적 추상적인 예술이며, 음악은 역사 발전에서 동양 음악과 서양 음악으로 나눌 수 있다.
동양이 중국 한족 음악을 비롯한 중국 고대 이론의 기초는 5 음계, 즉 궁, 상, 각, 징우, 우우, 서방은 7 음계 위주이다. 음악은 사람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모두에게 청각의 즐거움을 가져다 준다. 음악은 사람의 심미적 능력을 향상시키고, 사람들의 마음을 정화하며, 숭고한 이상을 세울 수 있다. 우리는 음악을 통해 우리의 감정을 표현하고, 우리의 많은 감정을 풀어 준다.
분류: 중국의 음악
고락
중국 고대' 시' 는 구분이 없다. 즉 문학과 음악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현존하는 최초의 중국시 총집' 시경' 의 시편은 당시 모두 곡조를 배합하여 인민 대중을 위해 구두로 전창한 것이다. 이 전통은 한대의 공식 시가 통합처럼' 한악부' 라고 불리며 당시와 송사도 당시 모두 노래를 부를 수 있었다. 오늘날까지도 대중음악가들이 고시를 위해 곡을 작곡하는 경우도 있다. 예를 들면 수시가 추석 명절을 묘사한' 물조가곡' 과 이백의' 정야사' 가 있다.
중국 고대에는 음악가에 대해 비교적 경멸을 나타냈는데, 화가를 대하는 것과는 달리 중국화와 서예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어 화가는 문인 사대부 계층에 속하며, 송나라에서는' 화시험관' 까지 할 수 있었다. (사실 송휘종 개인의 그림에 대한 극도의 취미 때문이었다.) 음악가의 지위는 낮지만 귀족 오락을 위한' 영인' 일 뿐이다. 당나라 때 유명한 가수 이거북년도 정치적 지위가 없었고, 사람들은 그가 당시를 자주 나와서 칭찬을 받는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중국 고대의' 사대부' 계급은 수양이 있는 사람이' 거문고 서화' 에 정통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이른바' 거문고' 는 바로 전해 내려오는 거문고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구금은 사대부가 혼자 감상하는 것으로 제한되며 대중에게 공연할 수 없다. 구금 볼륨이 작고 지위가 높은 악기이기도 하다.
요약: 중국 고대의 음악 이론은 발전이 더디고,' 정사' 에서 지위가 높지 않아 더 많은 서면 자료를 남길 수 없었다. 그러나 음악과 문학처럼 고대 지식인층의 필수 과목으로 고대 중국인의 일상생활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민간은 더욱 다채로운 선율로 가득 차 있다.
여름, 상기
하상 2 대는 노예제 사회 시기이다. 고전 문헌 기록으로 볼 때, 이 때의 음악춤은 이미 원시 씨족 음악춤에서 점점 벗어나 씨족 * * * 의 특징으로, 그들은 노예주가 더 많이 소유하고 있다. 내용적으로 보면, 그들은 점점 원시적인 토템 숭배를 떠나 자연을 정복한 사람들에 대한 송가로 바뀌었다. 예를 들어 하우가 물을 다스리고 국민을 축복하기 위해 하우를 찬양하는 음악춤' 대하' 가 등장했다. 쌰 지에 도로, 상인 수프 절단, 그래서 노래 상인 수프 절단 지에 음악 춤 \ "큰 눈 \" 이 있습니다.
상대 무풍이 성행하자 전문 제사 제사를 지내는 무당 (마녀) 과 무당 (마녀) 이 나타났다. 그들은 노예주를 위해 길러졌고, 제사를 할 때 춤을 추고 노래를 불렀는데, 최초로 음악을 직업으로 한 사람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노예주는 악무로 천제와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고, 동시에 악무로 자신의 즐거움을 방종했다. 그들은 죽은 후에도 악인으로 순장해야 하는데, 이런 잔혹한 순살제도는 한편으로는 노예주의 잔혹한 통치를 폭로하고, 객관적으로는 생산력이 원시시대보다 진보한 것을 반영하여 음악문화가 급속히 발전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게 한다.
사료에 따르면 하대에는 악어가죽으로 만든 북이 이미 사용되었다고 한다. 상대는 이미 목강 비단가죽 드럼과 쌍새무늬 구리 드럼, 그리고 자작나무 쟁기에서 잘 만들어진 석반을 발견했다. 청동기 시대의 영향으로 상대에는 편종 (), 편악기 () 도 나왔는데, 대부분 세 개씩 한 조로 되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각종 타악기의 출현은 악기 역사상 타악기가 발전하기 전의 특징을 반영한다. 기원전 5 천여 년에 시작된 체명악기 도훈은 당시의 단음공, 이음공에서 오음공으로 발전하여 이미 12 개의 반음의 음열을 낼 수 있었다. 도훈의 발음에 따르면 중국 민족 음악 사고의 기초 5 소리는 신석기 시대 말기에 나왔고, 7 소리는 적어도 상 () 은시 () 에 이미 나타났다고 추정된다.
서주, 동주
서주와 동주는 노예제 사회가 성황에서 쇠퇴로, 봉건제 사회 요인이 날로 증가하는 역사의 시기이다. 서주 시대 궁정은 먼저 완전한 예악 제도를 수립했다. 연회에서 오락을 즐기는 가운데 지위가 다른 관원들은 서로 다른 지위, 무용대의 편제를 규정하고 있다. 전대 서사시적 성격의 전장악무를 요약하면 이른바' 6 대 악무', 즉 황제의' 운문', 요시의' 함지', 순시의' 사오',' 우시의' 대하',' 상시의' 대악' 을 볼 수 있다
주대에는 채풍 제도도 있고, 민요를 수집하여 풍속을 관찰하고 민정을 살폈다. 이에 따라 대량의 민요를 보존하고, 춘추시대의 공자의 삭제를 거쳐 중국 최초의 시 총집인 시경을 형성하였다. 서주 초부터 춘추 중엽 500 여 년 동안 입락시 1 * * * 305 편을 받았다. 《시경》의 가장 우수한 부분은 《바람》이다. 이들은 하남성을 중심으로 인근 몇 성의 15 국민가를 포함해 전해지고 있다.
또 문인들이 창작한' 다야',' 소야', 서사시적인 제사곡' 송' 이라는 장르도 있다. 전해 내려오는 문자분석에 대해' 시경' 의 노래는 10 가지 곡식 구조로 요약할 수 있다. 노래 꼬리의 절정 부분으로서 이미 전문적인 이름인' 혼란' 이 있다. 시경' 이 책으로 완성되기 전후로 유명한 애국시인 굴원은 초지의 제사 노래에 따라' 구가' 로 편성되어 강한 초문화적 특징을 지녔다. 이로써 서로 다른 두 가지 음악 풍격의 작품이 남북으로 어우러져 정취를 자아냈다.
주대 시대 민간 음악 생활은 사회생활의 10 여 개 측면과 관련되어 매우 활발하다. 세전 백아 피아노, 종자기 지음의 이야기는 바로 이때부터 시작된다. 연주 기술, 작곡 기술, 사람들의 감상 수준 향상을 반영한 것이다. 구금 연주에서, 거문고는 또한 "마음에 있어야 기량에 응할 수 있다" 는 연주 심리 감각을 총결했다.
유명한 노래악인 진청의 노래 기록은' 성진림, 비운을 울린다' 고 기록되어 있다. 더 민간 가녀 한아, 노래' 여음 라오량, 3 일 끊이지 않는다'. 이것들은 모두 성악 기술상의 높은 성과이다.
주대 음악문화가 고도로 발달한 성과는 1978 년 후베이 수현에서 출토된 전국 증후을묘장 중의 고대 악기도 중요한 표지로 삼을 수 있다. 이집트 피라미드와 견줄 수 있는 이 지하 음악의 보고에서는 당시 궁중 예악 제도의 모델을 제공했는데, 여기에서 출토된 8 종 124 개의 악기는 주대의' 팔음' 악기 분류 (금, 돌, 실크, 대나무, 희비, 흙, 가죽, 나무) 에 따라 거의 모든 종류의 악기가 있었다.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64 개의 편종악기는 상, 중, 하 3 층으로 나뉘어 총 중량이 5 천여 킬로그램에 달하고, 총 음역은 5 옥타브에 달할 수 있다. 이 편종은 상주 편종이 1 시간에 두 음을 내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중 12 개의 반음구가 완비되어 있어, 선궁의 전조를 할 수 있어, 선진문헌이 선궁에 관한 기록의 신뢰성을 증명할 수 있다. 증후을묘종과 반악기에는 비문이 있는데, 내용은 각 제후국 간의 악율 이론으로 주대악율학의 높은 성취를 반영한다.
주대에는 12 율의 이론이 확립되었다. 5 음계 이름 (궁, 상, 뿔, 징징 [지 3 성], 깃털) 도 이미 확립되었다. 이때 사람들은 이미 5 음이나 7 음계 중 궁음을 위주로 하고, 궁음의 위치가 바뀌는 것을 선궁이라고 하여 전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다. 율학에서 두드러진 성과는' 관-지원편' 에 기재된' 삼분손익법' 에서 볼 수 있다.
궁음의 현 길이를 기준으로 3 분의 1 (익일) 을 늘려 궁음 아래의 순수한 4 도 징음을 얻는 것이다. 징음의 현 길이에서 3 분의 1 을 빼면 징음 위의 순수 5 도 상음을 얻을 수 있다. 차례대로 계속 추산하면 오음계 각 음의 현 길이를 얻을 수 있다.
이 알고리즘에 따르면 전체 옥타브에 있는 12 개의 반음 (12 법) 의 현 길이는' 삼분손익법' 을 구성한다. 이런 율제는 자연의 5 도 음정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각 단계에서 생성된 음은 12 평균 법칙의 5 도보다 약간 높기 때문에, 상생 12 번은 시발율의 높은 옥타브를 얻을 수 없어 이른바' 황종은 복원할 수 없다' 는 이유로 회전궁 전조에 불편을 초래하였다. 그러나 단음 음악 멜로디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반영하는 이런 율제가 계속되고 있다.
진 (전한)
진나라와 한 왕조에서는' 악부' 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주대의 채풍 제도를 계승하여 민간 음악을 수집하고 정리하여 변화시켰고, 실적은 결국 많은 악사들이 잔치, 교외예배, 조하 등의 장소에서 연주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음악명언) 노래로 쓰이는 가사들은 악부시라고 불린다. 악부 () 는 나중에는 각종 입락이나 불락의 가사를 지칭하는 것으로, 심지어 일부 희곡과 화기애애함도 악부 () 라고 불린다.
한나라의 주요 노래 형식은 상화가이다. 그것은 최초의' 한 사람 노래, 세 사람,' 의 청창, 실크, 대나무 악기 반주가 있는' 상과 대곡' 으로 점차 발전해 왔으며,' 연-추세-혼란' 의 곡체 구조를 갖추고 있어, 수당 당시의 가무 대곡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한대는 서북 변경에서 북풍악을 일으켰다.
그것은 서로 다른 편성된 관악기와 타악기로 횡풍, 승마, 황문 선전 등 다양한 형태의 선전을 구성한다. 군악 예절, 궁정 잔치, 민간 오락을 위해 즉시 연주하거나 행진하는 동안 연주한다.
오늘날 남아 있는 민간이 타악을 불면 한대가 조장하는 유서가 있을 때. 한나라에서도' 백극' 이 등장했다. 노래와 춤, 곡예, 뿔을 한데 모아 공연하는 프로그램이다. 한대 율학의 성과는 경방이 3 분의 손익으로 옥타브를 60 율로 나누는 것이다. 이런 이론은 음악 실천에서는 의미가 없지만 율학 사고의 정밀성을 반영한다. 이론적으로 53 평균법의 효과에 이르렀다.
삼국, 양진, 남북조
상화노래로 발전한 청상악은 북방에서 조위 정권의 중시를 받아 청상서를 설치하였다. 양진의 교전의 전란으로 청상악이 남방으로 유입되어 남방의 오가 서곡과 융합되었다. 북위 때 이런 남북이 융합된 청상악이 다시 북방으로 돌아와 전국을 떠도는 중요한 악종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북위, 북위, 북위, 북위, 북위, 북위)
한대 이래 실크로드가 원활해지면서 서역 여러 나라의 노래가 내지로 전해지기 시작했다. 북량시 여광은 당연악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구즈 (현재 신장 쿠차) 음악을 내지로 데려올 예정이다. 당시 각 민족의 음악적 교류가 이미 매우 보편화되었음을 알 수 있다.
이때 전통음악문화의 대표악기 고금이 성숙해지는 것은 한대에 이미 거문고 제목을 푸는 고금 전문 저서' 거문고 체조' 가 등장했다는 것을 주로 보여준다. 삼국 시대의 유명한 거문고 지강은 그의 저서' 금조' 라는 책에' 휘장 중산의 옥' 이라는 기록이 있다. 이는 당시 사람들이 이미 구금의 휘장 위치 범음의 발생을 알고 있었음을 보여준다.
당시 많은 문인 거문가들이 연이어 나타났다. 예를 들면 지강, 응우엔 등' 광릉산' ('니정가시한 왕'),' 라란 체조',' 술광' 등 유명한 곡들이 등장했다.
남북조 말년에는 이야기와 캐릭터, 메이크업 공연, 노래와 춤, 동시에 반주와 관현 반주를 겸비한 가무극도 성행했다. 이것은 이미 작은 프로토타입의 극곡이다.
이 시기 율학의 중요한 업적은 진대순이 관악기를 찾은' 노즐 보정 수' 를 포함한다. 남조 송호승천은 3 분의 손익법에 등차가 겹치는 방법으로 12 평균법에 매우 가까운 신법을 세웠다. 그의 노력은 초보적으로 3 분의 손익 율인 황종이 복원할 수 없는 난제를 해결했다.
수나라 시대
수와 당나라 두 세대, 정권 통일, 특히 당나라, 정치적 안정, 경제 번영, 통치자들은 개방정책을 봉행하며 외성 문화를 과감하게 흡수하고 위진 이후 이미 잉태된 각족 음악문화 융합의 기초를 다졌다.
당대의 궁정연회에서 즐기는 음악은' 연악' 이라고 불린다. 수 () 당 () 시대의 7 보악 () 9 부악은 연악 () 에 속한다. 이들은 각각 각족과 일부 외국의 민간 음악으로, 주로 청상악 (한족), 서량 (현 간쑤) 음악, 고창 (현 투르판) 음악, 구즈 (현 쿠차) 음악, 강국 (현재 러시아 사마한) 음악, 안국 (오늘) 이 있다
。 그중 구즈락과 서량락이 더 중요하다. 연악은 좌부색과 입부색 연주로도 나뉜다. 백거이의' 입부색' 시에 따르면 좌부색의 연주자 수준은 입부색보다 높다.
한 시대를 풍미한 당대의 가무 대곡은 연악에서 독보적인 기묘한 작품이다. 그것은 상과 대곡의 전통을 계승하여 9 편의 음악 중 각족 음악의 정수를 융합하여 산서-중서나 박자-깨지거나 춤을 추는 구조형태를 형성했다.
。 교방록' 이 기록한 당대곡명 * * * 에는 46 개가 있는데, 그중' 네온 깃털 춤' 은 유명한 황제 뮤지션 당현종이 지은 데다 청아한 법곡 풍격을 겸비한 것으로 세상에 칭송되고 있다. 유명한 시인 백거이는 이 대곡 공연 과정을 그린 생생한 시편' 네온 깃털 춤가' 를 썼다.
당대의 조예리, 동정란 등 유명한 거문사와 레이씨 가문 등 거문사가 구금 예술을 더욱 완벽하게 발전시켰다. 새로운 구금 기보 방식, 즉 감자보가 등장해 점차 원래의 문자보를 대신하고, 기보가 더욱 편리하고 빠르며, 금곡의 보급을 촉진시켰다.
당대의 음악문화의 번영은 교방, 이원, 대악서, 선전서, 어린이를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배원 별교원과 같은 일련의 음악교육 기구로도 나타났다. 이 기관들은 엄밀한 시험 성적으로 재능이 뛰어난 음악가들을 만들었다. 문학사에서 일품이라고 할 수 있는 당시는 당시 음악에 들어가 노래할 수 있었다.
그 당시 가키 는 노래 제목 가시 를 빠르게 할 수 있었다; 시인도 자신의 시가 낙에 들어간 후 널리 퍼지는 것으로 자신의 작문 수준을 측정한다. 당대의 밴드에서 비파는 주요 악기 중의 하나이다. 그것은 이미 오늘의 비파 형제와 비슷하다. 푸젠남곡과 일본의 비파는 형제와 연주 방법에서 당파 () 의 어떤 특징을 보존하고 있다.
구즈 음악 이론의 영향을 받아 당대에는 84 조, 연악 28 조의 악학 이론이 나타났다. 당대의 조유는 또한 감자보 () 의 고금 () 기보법을 창설하여 줄곧 근대까지 사용되었다.
송진원 시대
송, 금, 원대 음악문화의 발전은 시민음악의 흥흥을 중요한 상징으로, 수당 음악보다 더 깊이 발전했다. 도시 상품 경제의 번영과 함께 시민층 문화생활에 적응하는 놀이장' 와사',' 피타고라스' 가 등장했다. 와셔',' 피타고라스' 에서 사람들은 울음소리, 퓨린 노래, 작은 노래, 창벌 등 예술곡의 노래를 들을 수 있다. 랩 음악의 종류 벼랑어, 도진, 북자어, 제궁조, 잡극, 원본의 공연도 볼 수 있습니다. 기발하고 화려하고 꽃이 만발하다고 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창벌 중의 얽힘, 두 가지 곡식 구조가 후세 희곡과 기악의 곡식 구조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 북자어는 후세의 랩 음악 북사에 영향을 미친다. 제궁조는 이 시기에 성숙된 대형 랩곡종이다. 그중에서 노래는 비교적 무거운 분량을 차지한다.
당곡사 발전의 유서를 계승하여 송대 어조 음악이 전례 없는 발전을 이루었다. 이런 긴 문구의 노래 문학 장르는 인용, 느림, 근접, 촬영, 영장 등 어패로 나눌 수 있다. 작사 수법에는 이미' 파탄',' 감자',' 도둑질' 등이 있다. 남송 강원은 작사를 할 줄 알고, 사도곡에 따라 할 수 있는 유명한 사가와 음악가가 있다.
그는 17 곡의 자아곡과 감자보 한 곡의 거문고' 고원한' 이 전해졌다. 이 작품들은 저자가 조국인민을 배려하는 심정을 많이 표현하고,' 양주 느림',' 시계매령',' 살구꽃 천상' 등 그윽하고 서늘한 분위기를 묘사한다. 송대의 고금 음악은 곽초망의 대표작' 소상수운' 으로 고금 유파의 선례를 열었다. 작품은 작가가 조국 산하를 사랑하는 정취를 표현했다. 활현 악기의 발전 장하에서 송대에는' 말꼬리 후금' 이라는 기록이 나왔다.
원대에 이르러 민족 악기 삼현의 출현은 주목할 만하다. 악학 이론상 송대에 연악음계의 기록이 나타났다. 한편, 초기의 공척보식은 장염' 어원' 과 심괄의' 몽계필담' 에도 등장했다. 근대에 통용되는 일종의 공척 스펙트럼은 이 시점에서 직접 유도된다. 송대는 여전히 중국 희곡이 성숙해지는 시대이다. 그것의 상징은 남송시 남극의 출현이다. 남극은 일명 온주 잡극, 영가 잡극이라고도 하는데, 그 음악은 풍부하고 자연스럽다.
처음에 일부 민간 단조들은 노래를 부를 때 궁조의 제한을 받지 않을 수 있었다. 이후 곡패체 희곡 음악으로 발전했을 때, 서로 다른 곡패를 조직한 몇 가지 악문이 신곡패의' 집곡' 형식을 구성하기도 했다. 남극은 노래 형식으로 이미 독창, 듀엣, 합창 등 여러 가지가 있다. 전해 내려오는 세 가지 남극 극본' 장협장원' 등이' 영락대곡' 에서 볼 수 있다. 희곡 예술은 원대에 원잡극을 대표하는 최고봉이 나타났다.
원잡극의 흥성은 처음에는 북방에서 점차 남방으로 발전하여 남방 희곡과 융합되었다. 대표적인 원잡극 작가는 한경, 마치원, 정광조, 백박, 왕실보, 조길보, 세칭 6 명이다. 관한경의' 떠아불의',' 단도회',' 왕실보의' 서사랑기' 와 같은 전형적인 작품.
원잡극은 엄격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즉, 각 작품은 40 퍼센트 (막) 의 쐐기 (서막 또는 통과) 로 구성된다. 같은 궁조, 운율, 종종 한 캐릭터 (말 또는 단) 보컬로 제한되는데, 이런 규칙들은 왕실보의' 서사랑기' 가 5 권 20% 에 달하는 것과 같은 돌파구가 있을 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원잡극이 남방 희곡에 미치는 영향으로 남극 (원명 즈음에 전설이라고 불림) 이 더욱 성숙해졌다. "월정", "비파기" 등과 같은 일련의 전형적인 극작이 등장했다. 이 극본들은 대대로 전해져 여전히 상연되고 있다. 당시 남북곡의 풍격은 이미 초보적으로 확립되어 7 음계 위주의 북곡 심웅이었다. 오음계 위주의 남곡이 부드럽고 완곡하다.
원대 희곡 예술의 발전에 따라 희곡 노래 이론을 요약한 최초의 전문 저서, 즉 연남암자의' 창론' 이 나타났고, 주덕청의' 중원 음운' 은 북곡의 최초의 운서였다. 그는 북방 언어를 19 개 운부로 나누고 음평 양평 상성 제성 4 종으로 나누었다 이것은 후대음운학의 연구와 희곡 랩 음악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친다.
명청시대
명청사회는 이미 자본주의 경제 요소의 싹을 가지고 있어 시민계층이 날로 커지고 있고, 음악문화의 발전은 세속화의 특징인 명대의 민간 소곡 내용이 풍부해 양곡이 고르지 않지만, 그 영향은 이미' 남녀를 불문하고',' 사람마다 익히는 정도' 에 이르렀다.
그 결과, 개인 수집 편집자, 작은 곡이 풍격이 되고, 민가 소곡에서 창본, 연극문, 금곡에 이르기까지 모두 개인 간행물이 출간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풍몽룡이 편집한' 산가', 주권 편집자의 현존하는 최초의 고금보집' 신기한 비보' 등.
명청 시대에는 랩 음악이 이채롭다. 그중에서도 남방의 탄사, 북방의 북어, 카드, 금서, 도정류의 랩곡이 더욱 중요하다. 남방의 수려한 탄사는 쑤저우 탄사로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청대에서 쑤저우는 진유간을 대표하는 창량하고 웅장한 진조가 나타났다. 말 rufei 를 대표하는 시원하고 상쾌한 말 톤; 유수산을 대표하는 수려하고 부드러운 유조는 이 세 가지 중요한 유파를 조율한다. 앞으로 또 많은 새로운 유파가 번식했다.
북방의 북어는 산둥 드럼으로, 창중의 널빤지 드럼, 서하 드럼, 경운 드럼이 더 중요하다. 패자곡류의 랩은 단현, 하남 장조 곡 등이 있다. 금서류 랩에는 산둥 금서, 쓰촨 양금 등이 있다. 도정류 랩에는 저장도정, 섬서성도정, 후베이 어고 등이 있으며, 소수민족도 몽골설서, 백족의 본곡과 같은 랩곡을 선보였다.
명나라와 청 왕조의 노래와 춤 음악은 한족의 다양한 양코, 위구르 램프 무캄, 티베트족의 낭마, 장족의 구리 격려, 다이족의 공작춤, 이족의 점프월, 묘족의 루생춤 등 각 민족 사람들 사이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성강의 유포를 특징으로 명청 희곡 음악이 새로운 발전의 정점에 나타났다.
명초 4 대 성강에는 해염, 여요, 여양, 곤산제강이 있는데, 그중 곤산강은 장쑤 태창 위량보 등의 개혁을 통해 곡조가 섬세하고 매끄럽고 발음이 자두, 자복, 꼬리에 신경을 써서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곤산강은 또 남북곡의 합류를 거쳐 한때 희곡의 왕관이 된 곤극을 형성했다.
최초의 곤극극극은 명량진어의' 라쿤기' 로, 나머지 중요한 연극은 명탕현조의' 모란정', 청홍승의' 장생전' 등이다. 양강은 유연하고 변화무쌍한 특징으로 각지의 사투리 소극에 중요한 영향을 미쳐 각지의 작은 연극이 나날이 많아지고 있다. 예를 들면 각종 고강극과 같다.
명말 청초에 북방은 산시 서진강으로 대표되는 방자강이 빠르게 발전하여 산서의 포주 방자, 산시 () 의 동주 방자 (), 허베이 () 방자 (), 하남 방자 () 에 영향을 미쳤다. 이런 높고 호탕한 방자강은 북방 각 성에서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다. 만청 () 에는 서피 () 와 이황 () 의 두 가지 기본 곡조로 구성된 피황강 () 이 베이징에서 초보적으로 형성되어 전국에 영향을 미치는 경극이 생겨났다.
명청시대에 기악의 발전은 민간에 다양한 기악 합주의 형식이 나타났다. 베이징의 지화사 관악기, 허베이가 노래를 불고, 강남사죽, 십번 징과 북 등이 있다. 명대의' 평사낙기러기', 청대의' 흐르는 물' 등 거문고와 풍부한 거문고' 양관 삼겹기',' 후가 18 박자' 등이 널리 퍼졌다
。 비파악곡은 원말명 초부터' 해청나 백조' 와' 10 면 매복' 등의 명곡이 출간돼 청대까지 화추평초가 편집한 최초의' 비파보' 가 등장했다. 명대 말엽, 유명한 악율학자 주재육은 12 평균법의 인접한 두 법칙 (반음) 사이의 길이 비율을 25 자리까지 정확하게 계산했다.
근대
19 세기 말, 중국은 어쩔 수 없이 남방 연안을 개방하고 서양 음악과 악기를 접하기 시작했고, 광둥 음악은 먼저 서양과 화음 방법을 흡수하여 새로운 악기 양금과 목금을 만들어 밴드 합주음악을 발전시켰고, 광둥 음악은 여전히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과 서양의 결합이 비교적 성공한 전범이다.
1838 부터 1903 년 (즉 좁은' 학당 음악' 운동이 일어나기 60 여 년 전) 교회 음악도 중국 현대음악 교육에 큰 영향을 미쳤다. 아편전쟁 이후 선교사들이 중국에 가는 수가 늘었고, 서방 선교사들은 중국에서 선교할 때 성시를 부르는 것을 보조방법으로 자주 사용했기 때문에 반음 등의 개념이 전파되었다.
민간 음악가는 중국 악기의 연주 발전을 위해 새로운 단계를 만들었고, 이호 작곡가 유천화는' 좋은 밤',' 광명행',' 강강' 등 많은 이호독주곡을 창작했고, 연주가 화언균 (장님 아병명) 은' 이천영월' 등 이호와 비파곡을 창작했다. 당시 세계 혼란에도 불구하고 중국 민족 음악은 독주와 밴드 합주 방면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19 10 년대부터 1920 년대까지의 신문화 운동 기간 동안 해외로 유학을 간 많은 중국 음악가들이 귀국한 뒤 유럽 클래식 음악을 연주하기 시작했고, 오선 스펙트럼으로 새 작품을 기록하기 시작했다. 대도시에는 유럽 클래식 음악과 재즈가 섞여 있는 신흥 교향악단이 형성되어 콘서트홀과 라디오에서 매우 유행하고 있다. 1930 년대 상하이는 전성기에 이르렀다.
서양의 악기와 음악 수단을 사용하지만 대중음악은 여전히 중국의 방식, 즉 멜로디 위주, 5 음계 위주여야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다. 주현이는 당시 가장 인기 있는 연기자 중 한 명으로 당시 대중음악의 대표였다. 영화' 도로천사' 가 부른 주제곡' 천애가녀' 와' 사계절가' 가 한때 인기를 끌며 당시 민중의 항일 정서에 맞춰' 김목' 이라고 불렸다.
현대
중화 인민 * * * 과 나라가 건립된 후 혁명 노래 외에 중국어로 번역된 소련 노래에 합류했다. 각지에서 교향곡단을 세우고 서양 클래식 음악과 중국 작곡가의 신작을 연주하기 시작했다.
동유럽의 악단은 일찍이 여러 차례 중국에 공연을 했고, 중국 악단도 많은 국제 공연회에 참가했다. 중국 음악가들도 서구의 악기 방법으로 중국식 음악을 쓰려고 시도했고, 비교적 성공한 바이올린 협주곡' 양주' 가 월극의 일부 멜로디를 채택했다.
제 3 세계와의 국가 교류도 늘고 있어 동양가무단이 설립되어 아시아 아프리카 라틴 아메리카 국가 각 민족의 민가악곡을 전문적으로 배우고 노래하며 중국에서 인기가 많아 개발도상국의 음악이 중국 음악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다. 중국 민족 밴드의 배기와 합주 방식도 기본적으로 정형화되어 성공한 민족 기악 교향곡을 많이 만들어 냈다.
20 세기에는 중국의 민족음악이 세계 각국의 많은 관심을 받기 시작했고, 매년 설날에는 비엔나 금빛 홀에 초청되어 중국 신년 음악회를 열고 빈자리를 메웠다.
당대
중국 개혁개방 이후 대중음악은 우선 우리나라 홍콩과 대만 지역에서 내지로 들어왔고, 특히 대만의 캠퍼스 노래와 등려군 노래가 내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중국 CCTV 1984 년 설날 파티에서 공연한 장명민의' 내 중국 마음' 이 내지에서 대박을 터뜨린 것도 중국 내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항구대 노래 공연이다. 이후 중국 본토의 팝송은 다른 지역의 각종 스타일과 각종 유파의 음악과 결합해 많은 회자된 노래를 만들어 냈다.
중국의 대중음악은 빠르게 발전하여 세계 대중음악에서 과소평가할 수 없는 새로운 힘이 되었다. 우리나라 홍콩과 대만의 대중음악 발전은 매우 빠르고, 기본적으로 국제 유행과 동기화되어 있다. 특히 홍콩은 당국이 음악 창작을 방해하지 않기 때문에 유명한 가수와 노래가 많이 등장해 내지를 풍미할 뿐만 아니라 일본 한국 등지 팬들의 숭배를 받고 있다.
1984 년 이후 중국 본토, 대만, 홍콩 지역 및 전 세계 다른 지역의 중국 대중음악이 끊임없이 교류하면서 서로 융합하고 모이는 추세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글로벌 중국어 팝 음악' 이라는 전반적인 명칭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한 가지 두드러진 표현: 중국 대륙은 세계 최대 소비시장 중 하나로 홍콩, 해외 각 대중음악목록의 발표와 편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