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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 영화 '원명원'과 역사 사이의 불일치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청나라의 영화와 TV 프로덕션에 관해서는 1980년대의 한 리의 영화를 빼놓을 수 없나요? 청궁 3부작? 즉, 원명원의 불태우기, 커튼과 악마 황후가 바로 그것입니다. 자금성, 이화원, 청나라 동묘에서 로케이션 촬영을 했기 때문에 이후의 투박한 영화보다 더 역사적이고 몰입감이 높습니다.

또한 소품, 장소, 배우, 역사적 사실 면에서 청나라의 마지막 황제를 반영한 유일한 영화입니다. 특히 원명원을 불태우는 오프닝 장면은 강렬하고 충격적입니다.

위_동제 황제 즉위

문인 집단 '원명원'의 주인과 노예는 서태후와 분리될 수 없었다. 영화는 궁궐의 시작 부분에 서태후를 소개합니다(영화에 따르면 서태후의 출생 이름에 대해서는 학자들 사이에 의견이 분분합니다. 이하 통칭하여 서태후라고 함). 영화에서 내레이터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황제는 3년마다 서시를 선택하며, 3품 이상의 부유한 여성만이 이 특권을 누릴 수 있습니다.

내레이터는 기녀의 선발 조건을 설명하는 것으로 시작하지만, 여기서 그는 기녀 선발과 기녀 선발이라는 두 가지를 혼동합니다. 청나라에서는 황제가 3년마다 팔기녀 중에서 기녀를 선발했습니다. 처음에는 만주와 몽골의 8관왕 중 정3품 이상에 해당하는 왕자와 제후들의 딸들만 선발했고, 나중에는 공훈과 명예가 뛰어난 한나라 8관왕의 여인들도 포함시켰습니다.

위_'원명원의 불태우기' 팔기원 초안 스틸

만주-몽골-중국 팔기원 여성 경작자 선정은 내무부에서 맡았습니다. 자금성 심우문에서 여성 경작자의 깃발을 보고하고 취합하여 순전문으로 가져온 후 황제는 다섯 명으로 구성된 심사단을 꾸려 심사했습니다. 마음에 드는 사람은 깃발을 남기고 그렇지 않은 사람은 깃발을 버렸습니다. 그 결과 여성 경작자들이 하렘을 가득 채우고 황제의 후궁이 되었습니다.

내무부의 세 기수 연례 징집에 참여한 소녀들은 전적으로 내무부의 책임이었습니다. 이렇게 선발된 여성 경작자들은 하녀로 사용되었습니다. 결국 이 하녀들은 코팅 가족(즉, 왕실 노예) 출신이었습니다. 황제가 어떻게 노예의 딸을 후궁으로 선택할 수 있었을까요? 따라서 영화에서 팔기(八旗) 여성 경작자와 가문의 여성 경작자가 혼동되어 주인과 노예 제도가 혼란에 빠졌습니다.

상단_난우_허리_보드_제작_내부_정부

서시의 아버지는 어떤 관료였나요? 많은 책에서 시기의 아버지를 언급하면서 의도적으로 무시한 것인지 아니면 시기의 삶을 폄하하기 위해서인지 모르겠지만, 종종 그의 아버지는 참깨 펜 페이스트 크기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퍼레이드를 기다리는 궁전의 영화에서 만주에서 태어난 십대 시시의 정란 배너는 그의 아버지가 도교 사제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도교 사제의 공식 직책은 무엇이었을까요?

청나라의 공식 제도에 따르면 도교 사제는 모두 지방과 지방 사이의 1급 관료에 해당하는 '4급'이었습니다. 그들은 보통 지방의 곡창지대나 강 또는 여러 도시를 담당하거나 책임에 따라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문제가 있습니다. 팔관회 3급 관리의 자녀만 징병 대상이라고 분명히 명시되어 있는데, 서시 자신은 자신의 아버지가 4급 도사이며 대체라고 말했기 때문에 위에서 언급한 3급이라는 조건과 상충됩니다.

위_영화 '위안밍위안의 불태우기'의 스틸 Cixi는 자신의 아버지가 대체 도교도였다고 말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셴펑 첫 해에 시시가 여성을 모집할 때 아버지 정휘가 진수도의 대체 책임자가 아니라 진수도(내몽고 호홋에 주둔)의 실제 직원이었다는 점이다. 치민의 몽골 업무를 담당하는 일곱 직속 부서에서 각각 귀수이와 청귀화를 순찰하는 동시에 실제 세금 부족을 담당했습니다. 훗날 서희가 선봉 2년 궁에 입궁하기 전날, 그녀는 안휘의 풍요로운 땅으로 이사하기 위해 먼 곳에서 안휘성 닝치 광태도로 전출되었다.

그 후 셴펑 3년, 태평천국 군사를 피해 숨어 지내다 황제에게 파직당하고 곧 강소성 전장에서 병으로 죽었습니다. 이것이 서시가 궁궐에 들어온 초기에 선호받지 못한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소위 서시가 예허나라가 아이신 조로의 전설을 없애기 위해 단 한 명의 여성만을 확인했다는 것은 말도 안 되는 이야기입니다. 억지스럽기는 하지만 설득력이 있고, 서시의 조카인 또 다른 예허나라가 그녀의 조상을 망쳤으니까요.

위_태평천국운동

배우자 선택의 표시는 녹색입니다. 줄거리에서 궁궐에 들어온 서시는 예헤나라가 아이신 조로의 죽음을 예견한 탓에 냉대받습니다. 그래서 선봉황제는 서태후를 빼고 매일 현판을 뒤집었습니다. 서희는 밤이면 황제의 침전 계단에 앉아 몰래 황제의 침전으로 끌려가는 사람들을 지켜볼 수밖에 없었다.

그런데 여기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황제는 서둘러 수순과 다른 대신들과 함께 궁궐로 들어갔습니다. 갑자기 한 젊은 환관이 후궁들의 이름이 적힌 분홍색 접시를 들고 황제 앞에 무릎을 꿇고 오늘 밤 함께 잘 후궁을 골라달라고 부탁합니다.

그러나 문제는 청나라 중후반에 이르러서는 황제가 후궁의 침방을 선택하는 것은 식사 중에 이루어졌고, 침방의 특성상 사생활 보호라는 측면에서 황제가 선택할 수 있는 신하의 수가 훨씬 적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침실 카드, 색상 및 이름은 총칭하여 ? 그린 헤드 카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카드의 머리가 녹색이므로 여기 있는 분홍색 카드는 잘못된 것입니다.

위_'원명원의 불태우기' 스틸 분홍색 상단 카드

카드가 분홍색으로 만들어진 이유는 아마도 황제와 후궁들의 삶을 보여주기 위해서였을 것입니다. 이봐요? 아니면 청나라의 "샤오팅 잡화"에 따르면 :? 사용자 정의 : 모든 소환, 소개 등. 모두 분홍색 카드로 봉인하면 거위가 들어갑니다. 하지만 여기? 가루? 는 길이 30㎝, 너비 3㎝, 흰색 바탕에 잘게 자른 대나무나 나무 부스러기에 쓰여 있어 글씨가 선명하고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한편, 녹색 머리판은 침전에 참석하거나 황제를 만나러 오는 관리들 외에? 명함? 황제를 만나고 싶은 왕자와 대신들이 황제를 만나기 전에 녹색 머리판에 자신의 공식 나이, 출신지, 학력 등을 적어 황제에게 각서로 사용하는데, 왕족이 사용하는 카드는 빨간색으로 칠하고 일반 대신은 친구와 친척을 구분하기 위해 녹색으로 칠합니다. 이 두 가지를 제외하고 자금성에서 영화 속 분홍색 태그와 비슷한 것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위_청나라 말기 검을 휘두르는 금단의 군대

또 하나, 서시가 황제의 침전 밖에 숨어 있다가 브로케이드 이불에 싸인 환관들이 황제의 침전으로 급히 운반하는 다른 황후들을 엿봤다는 사실도 언급할 만합니다. 이 사진은 당시 자금성의 출입 통제 시스템과 맞지 않습니다.

청나라의 역사를 잘 알고 있는 서태후는 서태후의 가장 중요한 거주지였던 서태후궁인 춘추궁에서 살도록 배정받았습니다. 매일 밤 궁전을 비추나요? 돈과 음식? 궁궐의 밤종이 울릴 때마다(오후 8시) 밤에 봉사하는 사람을 제외한 후궁들은 모두 나가 문을 잠그고 공손한 방의 열쇠를 주어야 한다는 규정이 있었습니다.

그날 밤 궁궐 문을 다시 열려면 문 밖의 야간 경비원이 담당 내시에게 물어보고 그 이유를 예실에 보고하고 문 개방을 등록해야 했습니다. 동시에? 열쇠를 주세요. 그 기록은 나중에 황제에게 보고해야 했기 때문에, 후궁이 소환되지 않은 채 밤에 몰래 궁을 나갔다는 사실을 황제가 알면 궁궐 규칙상 큰일이었다.

위와 같은 현행 내궁 규칙은 청 광서제 10년(1884년) 무영전에 발표되었습니다.

'자금성의 현행 규칙'에 근거하여 자금성의 출입 통제 시스템은 강희제부터 도광제까지 반복적으로 적용되었습니다. 셴펑 원년 6월 5일, 황제는 반복해서? 왜 문을 심각하게 닫아야합니까? 황실의 안전을 위해 외부인은 궁궐에 들어올 수 없었고, 밤에는 문을 잠근 후에도 궁궐을 출입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동궁과 서궁의 여섯 후궁이 밤이 되면 궁궐의 문을 여는 것은 황제의 소환이나 다른 특별한 일이 아니라면 오직 한 가지 이유, 즉 불이 났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엄격한 문 시스템 때문에 서시는 밤에 황제의 침전 근처인 춘추궁을 떠날 수 없었습니다.

위_영화 '원명원의 불태우기'의 스틸 영국군과 프랑스군이 원명원 유물을 경매에 부쳤습니다.

불에 탄 위안밍위안에는 무엇이 남았나요? 영화 제목이 '위안밍위안 불태우기'인 만큼 셴펑이 급히 떠나는 장면과 영국과 프랑스 연합군에 의해 위안밍위안이 불타는 장면이 영화의 하이라이트입니다. 촬영 당시 위안밍위안의 잔해가 거의 남아 있지 않아 리한샹 감독은 60만 위안 이상을 들여 실제 촬영지를 재건했지만 결국 불에 타버렸습니다.

실제 위안밍위안은 외국인들에 의한 파괴와 중국 문명에 대한 경멸이 너무도 한심해서 원경과 대수도 등 위안밍위안 유적지의 폐허를 보면 한숨이 절로 나옵니다. 하지만 영국군과 프랑스군에 의해 불타버린 원명원의 원래 모습은 오늘날 우리가 보는 부서진 성벽이 아닙니다.

위_'원명원의 불타오르다' 스틸원명원 내 대수도

통제가 집권한 후, 그는 원명원을 서시의 휴양지로 복원하고자 했으나 공사비가 많이 든다는 이유로 대신들의 만류에 부딪혔다고 합니다. 원명원에 정말 몇 개의 돌기둥만 남아 있다면 어떻게 수리되었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살아남은 대수법의 유물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이 유물은 위안밍위안 서쪽 건물의 작은 부분에 속해 있습니다. 서쪽 건물은 베르사유 궁전을 모델로 하여 대리석과 기타 돌로 지어졌기 때문에 불에 타는 일이 적었습니다.

원명원이 영국과 프랑스 연합군에 의해 약탈당한 후에도 청나라 내무부는 여전히 관리사 같은 관리들을 세워 원명원을 돌보게 했습니다. 중화민국 초기에 순칭 황제가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위안밍위안의 면적은 남북으로 약 3마일, 동서로 4마일에 달하는 5,296에이커에 달했습니다. 또한 10곳이 넘는 마른 땅과 경사면, 많은 집, 벽돌, 암석 조각 및 기타 유적이 남아 있습니다.

그렇다면 위안밍위안은 어떻게 오늘날과 같은 허름한 모습으로 변했을까요?

위_원명원이 영국과 프랑스 연합군에 의해 불탄 후

수차례 약탈을 당했던 원명원은 1900년 영국과 프랑스 연합군에 의해 불탄 후 또 한 번의 재앙을 겪게 됩니다. 당시 8개국 연합군은 다시 한 번 베이징을 약탈했습니다. 중화민국 시대에는 순청 왕조 왕실의 통치 무능과 경쟁 군벌의 난립으로 인해 수도의 권력을 장악하고 있던 청나라 황제는 수많은 인력과 재원을 들여 원명원 유적의 귀중한 건축 자재를 자신의 사저로 옮겨 외관을 장식하는 데 사용하게 됩니다.

위대한 군주 조군은 하루에 트럭 20대를 동원해 원명원의 원원전에서 태후호 돌을 운반하고 쓸어내기도 했습니다. 1919년부터 1922년까지 3년 동안 위안밍위안 유적지에 대한 대규모 절도 및 강제 점거 사건이 8건이나 기록되어 있습니다. 당시 베이핑 총독은 이 유적지에서 타이후호 석재와 칭윈 석재만 727칸을 가져갔습니다.

위_조군(1862년 65438년+2월 12일? 1938년 5월 17일), 중산(中山)이라는 단어.

물론 위의 정보는 영국과 프랑스 연합군을 희화화하려는 것이 아니며, 결국 그들이 범인이다. 그러나 군벌과 군벌의 시대는 또한 이곳을 ? 만원의 정원? 원명원은 끝없는 재앙을 겪으며 오늘날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원명원의 불타는 모습은 역사의 상처에 대한 중국의 반성을 상징하고 개혁개방 이후 사회 전체의 열린 마음을 보여주는 위대한 영화임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역사를 직시하고 기억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 아니지만, 그 단점을 보완하고 정확하게 복원하는 것 또한 스크린을 통해 역사적 지식과 가치를 얻는 시청자에게 올바른 길잡이가 될 것입니다.

원:웨이시웨이

참고자료:

1 청나라의 역사? 공식 기록. Qing. Zhao Erxun. Edited by.

2 내원의 기존 규칙. Qing. 내무부.

3 작은 팅-잘루. 자오칭롄.

4 청나라 궁전 이야기. 장나이웨이 자이 외 다수.

5 순청 왕조 왕실의 비밀 이야기. 진-

6 궁녀들의 이야기. 진이, 션이링

본문은 역사대학당 팀이 작성했으며 이미지는 인터넷에서 가져온 것으로 원저작자의 소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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