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추(Shangqiu)는 중국 역사상 유명한 '세계의 유명한 언덕' 중 하나로 3000년이 넘는 역사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중원의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오래 지속되고 풍부한 물질적, 문화적 의미를 지닌 지구상의 빛나는 진주. 상추(Shangqiu)라는 이름은 어떻게 만들어졌는가? 이에 대해 많은 국내 역사가들이 장기간 연구해 왔고 해외 중국학자들조차 이 문제에 대해 장문의 저술을 해왔다. . 어떤 것들은 풀기 어려운 수수께끼의 실처럼 서로 모순되기도 합니다.
3000여년 전에 쓰여진 갑골에는 이미 "Shang", "Zhongshang", "Dayi Shang", "Qiu Shang"이라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상"이라는 단어는 모두 지명으로 나타납니다. "중상(Zhongshang)"은 동서남북의 중앙을 의미하고, "대이상(Dayi Shang)"은 상나라의 중심 도시와 수도 지역을 의미합니다. "는 지명을 의미하며 오늘날의 "상추"연결과 동일하지 않습니다. 상추(商丘)가 지명과 처음 연결되는 것은 춘추시대의 『좌전(左論)』으로 두 곳에 기록되어 있다. Huo Zhenglan Bo는 Shangqiu에 살았습니다. "Xiangtu Yinzhi"두 번째, Zhao 황제 통치 때: "과거에 Gao Xin 가족에게 두 아들이 있었는데, 삼촌은 Yan Bo라고 불렸고 Ji는 Shi Shen이었습니다. 그들은 야생에서 살았습니다. 황제는 나중에 Yan Bo를 Shangqiu로 옮겼습니다. "Zhu Chen." 이 두 이야기는 원시 사회 말기에 Shangqiu로 이주하여 Da Chen Xing을 숭배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Chen Xing은 Shang Xing이라고도 불렸습니다. 이 기록에 따르면 '상추'라는 이름은 적어도 춘추시대부터 존재했지만, 이 지명이 오늘날의 '상추'인지 여부는 역사상 크게 두 가지 설이 있다. 송, 상, 상추", 세 사람과 한 장소", 이것이 "춘추실록"의 두유(금나라)의 텍스트 설명입니다. 청나라의 유명한 학자 왕국위는 이 이론을 칭찬하고 더욱 확장하여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Yinxu, 왜냐하면 Shang은 송나라에 있었기 때문입니다." ( "Guantang Jilin") 두 번째는 Shangqiu가 "Emperor Century"와 "Shiben"에서 현재의 Puyang 인 Qiu 황제라는 것입니다. "Qi는 Fan에 살았고 Xiangtu는 Shangqiu로 이사했습니다. 원래 Zhuanxu의 유적 ... 오늘의 Puyang은 또한 "고대 '상추'가 오늘날의 상추에 있었는지, 아니면 푸양에 있었는지는 이 글의 주제가 아니므로 일단 논외로 놔둘 수 있다. 그러나 이 기록을 보면 지명으로서의 '상추'가 서주시대부터 늦어도 춘추시대까지.
먼저 '비즈니스'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2000여년 전, 서한(西汉)의 위대한 역사가 사마천(Sima Qian)은 그의 유명한 작품 "은본기(陰benji)"에서 시경(宋書)에 다음과 같이 인용했습니다. "운명의 검은 새가 내려와 상(商)을 낳았다." Shang 사람들은 그들의 조상이 신에 의해 임명되었다고 주장합니다. 이것은 고대의 신화이자 전설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원시 사회 말기에 위(魏)라는 집에 두 딸이 있었는데, 큰 딸은 건디(Jian Di), 작은 딸은 건찬(Jianchan)이었습니다. 두 사람은 강에서 목욕을 하던 중 검은 새가 하늘에서 알을 떨어뜨리는 것을 보고, 지앤디가 그것을 빼앗아 먹었고, 나중에 임신하여 아이를 낳았습니다. Qi는 Yin 사람들의 조상입니다. 원시 사회에서는 생산성이 낮기 때문에 번개, 천둥 등 자연의 모든 것, 심지어 자신의 생명의 근원까지 설명할 수 없는 경우가 많아 초인적인 힘이 자신들을 지배한다고 믿었습니다. Yin Shang 일족의 토템은 검은 새일 수 있습니다.
검은 새는 어떤 새일까요? 전통적으로 제비로 여겨져 왔습니다. "Chu Ci? Li Sao" Wang Yi는 "Xuanniao, Yanye." Xuan은 "검은색"을 의미합니다. Zhang Heng의 "Si Xuan Fu"에 대한 Li Shan의 주석은 "Xuanniao는 학새라고도 불린다"고 믿습니다. 학은 모든 새 중에서 "무리 중에서 눈에 띄기" 때문에 모든 새 중에서 첫 번째입니다. Guo Moruo 등은 그것이 봉황임을 확인했습니다. 한 왕조의 Xu Shen은 "Shuowen Jiezi"에서 "Feng, Divine Bird"라고 말했습니다. "Zuo Zhuan? Zhaogong 17 년"에는 "나의 위대한 조상 Shao Hao는 확립되어 봉황새가 제때에 도착하였다.” 그래서 규율은 새를 기본으로 하며, 그들은 새의 주인이자 새의 관원이다.” Guo Moruo 씨는 또한 갑골 비문의 "상"이라는 단어가 상형 문자라고 믿습니다. "날카로운 입이 있는 머리, 두 개의 뿔, 한쪽 다리, 짧은 꼬리, 때로는 지팡이 같은 것"이 있습니다. 생생하고 생생한 원숭이 같은 이상한 동물.
상인들이 숭배하는 조상 준, 구, 순은 모두 같은 인물이고, 모두 짐승 형상의 상인 조상이라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신화학자 Yuan Ke는 그것이 공작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동방의 은족이 숭배하는 준신은 새의 머리, 머리에 두 개의 뿔, 짧은 꼬리원숭이의 몸을 갖고 있고 발이 하나밖에 없는 사람이다. 그는 종종 목발을 들고 있다”고 말했다. 절뚝거리며 걷는 이 이상한 동물은 그들의 조상신입니다.
그는 또한 이 불사조가 '검은 새'라는 상형적 의미에서 불사조처럼 보인다고 믿었습니다. 전반부는 백조 거위 같고, 후반부는 유니콘 같고, 목은 뱀 같고, 꼬리는 물고기 같습니다. , 용의 문채, 거북의 등, 제비의 꼬리. 턱, 닭의 입..."은 새, 짐승, 파충류, 물고기 및 기타 동물의 복합체가 되었습니다. 하버드 대학교의 장광지(Zhang Guangzhi) 미국은 '상'자 윗부분이 조상을 상징하는 '신'의 상형문자라고 믿고 있다. 정면 초상화에서 은상 왕조의 지배층은 모두 모자를 쓰고 있는데, 이는 상나라와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땋은 머리를 가진 가장 낮은 등급의 문자 "Shang"은 문자 "C"로, 물체를 놓을 수 있는 평평한 표면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제사상 위에 조상의 형상을 올려놓는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상인의 토템인 구이의 형상이라고 생각한다. "산해서? 대황동경(大皇dong Jing)"에는 "그 위에는 짐승처럼 생긴 짐승이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황소는 몸이 창백하고 뿔이 없으며 물에 들어가거나 나올 때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립니다. "여기서 다시 짐승이 된다. 어떤 사람들은 전설의 신화에 나오는 짐승이라고 생각한다. 나중에는 상나라 청동기의 장식에 널리 사용된 기문이다. 하왕조의 도철문도 두 개의 기문의 집합을 이루었다. 또한 검은 새가 수탉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처음에는 수탉을 토템으로 삼았다.
더 나아가 상인, 상씨, 상나라를 왜 상이라고 부르느냐? 이미 1920년대부터 역사가 쉬종수는 말했다. 『중국경전』에는 “상(商)의 유래는 서주(西周) 이전 상인들이 상(商)이라 부르지 않고 음(陰)이라 불렀기 때문이다. 주무왕이 은나라를 멸망시킨 후, 은나라를 여러 개의 가신국으로 나누어 상구 지역에 배속된 사람들은 은나라 사람들 중에서 장사를 잘하는 사람들을 가리켜 '가'라고 불렀다. 시간. 사업가는 사업을 소중히 여기며 사업을 잘합니다. 은족은 장사를 잘하고 저우족은 농업을 중시했기 때문에 나중에 저우족은 은족을 멸시하고 가족을 멸시했으며 실제로는 장사꾼을 상인이라고 불렀다. 곽모약(郭毛羅)은 『상서구고』의 “조가 마차를 이끌고 먼 상인에게로 갔다”는 구절을 바탕으로 “전시자가 시작이다”라고 믿었다. 주(周)나라 초기에 장사 행위가 은(陰)에서 시작되었으므로 후세에서는 이런 행위를 하는 사람을 장사꾼이라 부를 것이다." 왕지창 선생은 상추의 유래가 하왕조 때 제나라의 후손인 항도가 상추에서 국가를 하사받았기 때문에 상국이라 부르고, 상국 사람들을 상인이라 불렀다고 믿습니다. 상추에 봉인된 항도는 상추의 위치가 적당하고 넓고 평탄하며 교통이 편리한 것을 보고 수레에서 내려 말을 이용하여 물품을 운반하고 교역하는 방법을 고안했는데… 그때 상나(商國)의 사람들이 이를 따라 동서남북으로 왕래하면서 주변의 소국과 부족에 가서 장사하고 상업활동을 하였다.
나중에 주변의 다른 작은 나라 사람들도 장사하는 사람들을 보고 상인이라고 생각하고 장사를 한다는 뜻이 되었습니다. 여기서 "상인"이라는 이름이 유래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은나라(商國)는 "상구(商丘)"에서 유래하였고, "상인(商商)"은 은나라(商國)에서 왔다. 그러나 우회 씨는 또한 『고대 중국 경영사』라는 책에서 “주 무왕이 상 왕조를 멸망시킨 후 상 사람들은 주 왕조의 인종 노예가 되었고, 그들은 다른 곳으로 이주하여 면밀한 감시를 받았다”고 믿습니다. 은나라 귀족들은 다른 노예들처럼 농업과 수공업에 종사했기 때문에 무역을 주요 직업으로 여겼고, 장사하는 사람은 상인이었다. 장사를 잘하는 사람들을 총칭하여 상인이라고 불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