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웡의 어원을 아는 분이 있나요?

첫 번째 기원은 고대 샤 왕조 귀족인 웬 난이의 조상 성씨인 You 씨족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샤 왕조 시대에는 웬 난이라는 귀족이 있었는데, 그는 웬의 초기 조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 번째 출처는 황제가 부여한 성에 속하는 서주 왕조의 서자 지 성입니다. 웡의 시용탕 전설에 따르면, 지초왕의 갓난아기인 시용탕은 손을 꽉 쥐고 태어나 아무도 손을 풀 수 없었지만 주왕조는 가서 손을 풀었습니다. 아기의 왼쪽 손글씨는 '공' 자, 오른쪽 손글씨는 '유' 자로 합쳐서 '웽' 자를 만들었습니다. 주(周)의 조왕은 그에게 성을 웡(夷)으로 하고 이름을 홍(洪)으로 지어 웡씨의 첫 번째 조상이 되었습니다. 웽홍은 량원시에서 살기 시작했고 나중에 초나라의 좌상이 되었습니다. 사후에 그는 두안밍왕으로 추존되었습니다. 량원시 무덤은 5마일 거리에 있으며, 무덤은 후아바오, 시시, 시샹, 시후, 시바오, 시루 등 72기가 양쪽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량원시는 간쑤성 링타이현 량원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량위안은 저우위안, 치산, 허우레이의 수도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지만 3000년이나 된 도시입니다. 웽 가문은 기원전 65438년부터 기원전 65438년까지 서주(西周)의 통치 기간에 시작되었습니다. 서주 조왕은 증손자이며 웽의 조상은 서주 조왕의 사생아였습니다. 이로써 웽 가문의 기원이 더욱 명확해집니다. 웽 씨족의 후손들은 대부분 조왕을 웽 씨족의 조상으로 존경합니다. 세 번째 기원은 왕조의 아들의 씨족에서 유래한 지씨에서 비롯되었으며 씨족의 이름에 속합니다. 역사 자료와 《원허싱즈》의 기록에 따르면, 주왕 조왕의 사생아는 웽산(현 저장성 딩하이, 광둥성 웬위안을 가리킴)에서 채집되었습니다. 또한 역사서 "성씨고지"에는 "주나라 조왕의 사생아를 첸탕을 바라보며 웡산에 모셔다가 스스로 성씨로 생각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주나라 조왕의 서자 아들의 후손이 봉건 도시의 조상인 웽 씨족의 조상에게 대대로 공격했습니다. 네 번째 기원은 중국 성 변경에 속하는 몽골에서 비롯됩니다. 청나라 통지-씨족의 간략한 역사-몽골 팔기 성씨"의 역사에 따르면 (1) 원궈테, 웨이구트라고도 알려진 몽골인은 한때 바레인(오늘날 흑룡강 부리, 러시아 하브로프스크), 예허(오늘날 길림 예허강, 이통강, 이단강, 동요하 지역), 차하얼(오늘날 장자구, 허베이, 허베이 등) 및 기타 지역에 살았으며 만주어, 만주어는 웨이구타할라어로 성을 바꿨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한족 성 웡. (2). 시주녕(현 랴오닝성 남부 및 후루다오 지역) 치우궈뤄에서 태어난 몽골인 웡궈리싯. 나중에 만주어를 성으로 인용하고 만주에서 온골리하라를 사용했습니다. 청나라 중기 이후, 웽족은 관한중에서 등장했습니다. (3). 웬우족이라고도 알려진 몽고족은 한때 웬커(현재의 간쑤성 장예 구용진)와 예허(현재의 예허강, 이통강, 이단강 및 길림성 동려강 유역)에 살았습니다. 나중에 만주어를 성씨로 인용한 만주어는 웅테하라입니다. 청나라 중기 이후에도 관한중에는 여전히 웡 성을 가진 사람들이 있습니다. (4). 몽골 엥짓 가족은 원나라 72 명의 몽골 엥짓 성에서 유래하여 바레인 (현재 헤이룽장 부리, 러시아 하브로프스크)에 살고 있습니다. 나중에 성은 만주어, 웅짓 하라는 만주어를 인용했습니다. 청나라 중기 이후에도 관한중에는 여전히 웡 성을 가진 사람들이있었습니다 .5]. 몽골 옹케트족은 시라무렝(현재의 내몽골 동부 케스케텡 현과 길림성 서부의 시라무룬 강 유역)과 울룻(현재의 내몽골 남동부 싱안멍 지역)에 살았다. 나중에 성은 만주어를, 운기하라는 만주어를 인용했습니다. 청나라 중기 이후에도 관한에는 여전히 웽 성을 가진 사람들이있었습니다. [6]. 웡족이라고도 알려진 몽골 부대는 차하르(현재의 장자커우, 허베이성, 내몽골 울란차브 연맹, 시링골 연맹의 일부, 산시성 일부 포함)에 살았습니다. 나중에 성은 만주어, 웽 니 테 할라는 만주어, 웽, 에, 우는 더 많은 중국어 성을 인용했습니다. (7) 몽골의 웽 셰잔은 케슈케텡(현 내몽고 케슈케텡)에 살았습니다. 나중에 성은 만주어를, 웽세지안할라는 만주어를 인용했습니다. 청나라 중기 이후에도 관한중에는 여전히 웽 성을 가진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8). 몽골 옹길진은 잘룻배너(현재의 내몽골 잘룻배너)에 살았습니다. 나중에 그들은 만주어를 성으로 삼았고 만주어는 웅길진할라였습니다. 청나라 중기 이후에도 여전히 웡 성을 가진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9). 몽골 엥 니우 테 사람들은 자작 사 몽골 엥 니우 테 부서에서 시작하여 칼라 친 (현재 내몽골 치펑 칼라 친 배너)에 살고있는 씨족을위한 부서로 시작되었습니다. 나중에 만주어를 성으로 인용하고 만주어를 웡누오테하라로 표기했습니다. 청나라 중기 이후 관한중은 웽으로 나타났습니다. 만주어에서 다섯 번째 기원은 중국인의 성의 성 변경에 속합니다. 역사서 "청나라 통지 씨족 약사-만주 8 기수 성"기록에 따르면 : (1) 만주 순결은 일족의 땅, 사다하라의 만주어, 중국어의 "옛"을 의미하는 진전 바야라 씨족에서 유래했습니다. 닝구타(현 헤이룽장성 닝안시), 아후강(현 헤이룽장성 난안시, 60킬로미터), 예허(현 지린성 예허, 이통강, 이단강, 동려강 유역), 삭다강(현 요녕성 푸순시, 샤허강 유역), 해투라강(현 요녕성 신빈현, 용령진), 나무둘루강(현 러시아 해안 지역), 데린하보강(현 요녕성)에 거주(2)(3)합니다. 만주 옹니 리하라, 만주 옹니 리하라는 한족의 옹씨 성을 따서 우라(현재 길림성 용지 우라 거리에서 쌍양현 라파강 유역 후파강 하구까지)에 살았습니다. (3) 한족의 여러 성을 따서 예허(현 길림 예허, 이통강, 이단강, 동려강 유역)와 달링강(현 랴오닝 진셴현)에 사는 웡 니우 루오하라의 만주, 만주, 웡 니우 루오 하라는 한족 성 웡, 누의 성을 따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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