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부모님이 모두 베이징에서 일하시는 유복자였습니다. 제가 겨우 일곱 살이었을 때 조부모님 댁에서 양육을 받았습니다. 부모님이 춘절이 끝나고 베이징으로 가는 버스를 탈 때마다 함께 가고 싶었지만 그럴 수 없었죠. 그때는 울고 싶었지만 부모님을 놓을 수 없어서 항상 혼자서 아픈 눈물을 삼켰어요. 부모님이 편히 가셨으면 좋겠어요! 그저께는 감정을 주체할 수 없었고 이별의 감정이 화산처럼 폭발했습니다. 그날 부모님은 이미 짐을 싸서 떠날 준비를 하고 계셨어요.
오늘도 저를 떠나실 거라는 생각에 저는 눈물을 흘리며 부모님을 바라보고 서 있었습니다. 망할 차가 왔고 그들은 문으로 걸어갔습니다.
나는 그들이 차에 타려는 모습을 보고 더 이상 참을 수 없었습니다. 저는 눈물을 흘렸고 옷은 솟구치는 샘물처럼 눈물로 젖어 있었습니다. "엄마 아빠, 제발 가지 마세요. 딸에게 시간을 주세요. 당신을 보낼 수 없어요!" 부모님은 갑자기 뒤돌아보더니 가방을 내려놓고 저를 꼭 안아주셨어요.
어머니는 흐느끼시며 "너를 보내는 건 견딜 수 없지만 그래도 온 가족을 먹여 살려야 하고, 좋은 옷과 신발, 조부모님께 약도 사드려야 한다"고 하셨어요. "울지 마세요."
"예쁜 옷이나 예쁜 신발은 필요 없어, 그냥 너만 있으면 돼!" 저는 엄마를 꼭 껴안으며 큰 소리로 말했습니다. 엄마는 마침내 가방을 들고 아빠와 함께 마차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저는 창문 너머로 아빠 품에 안겨 흐느끼는 엄마를 보았습니다. 저는 계속 큰 소리로 울었고 차가 시동을 걸자마자 제 희망은 무너졌습니다. 저는 차를 쫓아 달려갔고 할머니가 저를 붙잡았습니다.
집에 돌아와서도 며칠 동안 눈물을 흘렸고 조부모님은 저를 위로해 주셨지만 아무 소용이 없었습니다. 이제 초등학교 6학년이 된 저는 엄마의 말을 더 잘 이해합니다. 부모님이 저에게 올바른 교육을 시켜서 조부모님이 살아계실 수 있도록 해야 하기 때문에 더 이상 이별에 울지 않겠습니다.
저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성적으로 부모님의 은혜에 보답하는 것입니다.
2. 청나라 왕한림의 어머니를 위한 생일 소원에 대한 에세이를 어떻게 쓸까요? 키에게 즉석에서 생일 축하 연설을 해달라고 부탁하세요.
지 씨는 거절하는 대신 손님들로 가득 찬 방 앞에서 "이 여자는 인간이 아니다."라고 큰소리로 외쳤습니다. 왕한린은 노파의 얼굴이 변하는 것을 듣고 매우 당황했습니다.
이 시점에서 지샤오란은 당황하지 않고 두 번째 문장을 읽었습니다."아홉 명의 천상의 요정이 지상에 내려왔다. 갑자기 모든 사람들이 그녀를 칭찬했고 노파는 분노를 기쁨으로 바꿨다.
그런 다음 지샤오란은 세 번째 문장을 큰 소리로 읽었습니다: 도둑이 될 아들을 낳아라. 모든 손님은 어리둥절해하다가 지샤오란이 네 번째 문장을 읽는 것을 들었다."나는 불멸의 복숭아를 훔쳐서 어머니께 드렸습니다.
모두가 즉시 박수를 보냈습니다. 만약 지샤오란이 노파와 아들을 직접적으로 칭찬하는 다른 방식으로 시를 썼다면 어땠을까요? 파동이 없어서 시가 무미건조해졌을 것 같아요.
이 시는 아이엠빅 오행의 조합을 사용하기 때문에 파동과 기복이 있습니다. 첫 행인 이 여인은 사람이 아니다, 는 억압이고, 두 번째 행인 하늘의 선녀 아홉이 지상에 내려온다, 는 진흥이며, 세 번째 행인 도둑인 아들을 둔 것은 억압이고, 네 번째 행인 어머니에게 선녀 복숭아를 훔치는 것은 진흥이다.
짧은 네 문장이지만 억압이 두 개, 양이 두 개로 모두의 식욕을 돋우는 파도처럼 쓰여 있습니다. 억압과 격려의 조합이란, 강하게 칭찬해야 할 대상이 글의 앞부분에서는 폄하되고 비판받는다는 뜻입니다. 전자의 억압은 후자의 고양과 대조를 이루며, 억압은 고양의 매복이자 동반자입니다.
억압과 격려의 조합은 대조를 확대하고 단순한 칭찬보다 독자에게 더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억압과 격려를 결합하는 첫 번째 방법은 격려하기 전에 먼저 억압하는 것입니다(선억제 후 격려라고도 함).
예를 들어, 붉은 방의 꿈. "지아 저택에 들어가는 린 다이유"에서 작가는 먼저 왕 부인 등의 입을 사용하여 지아 바오 유를 아무것도 아닌 것으로 격하시키고 잡종, 죄, 미친, 어리석은 악명을 그의 머리에 씌우고 그를 가장 낮은 곳으로 낮추고 사람들에게 매우 나쁜 인상을 주었고, 바오 유가 등장했을 때 예기치 않게 작가는 재능 있고 잘 생기고 우아하고 눈을 매우 즐겁게하는 완전히 다른 느낌을 썼습니다.
여기서 작가는 올리고 싶었다가 내리고 싶고, 파도를 일으키고, 기사를 비틀고 생생하고 흥미롭게 만드는 기법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예는 과거와 현재의 최고의 작품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연구한 텍스트에는 그러한 예가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매미」(새 학급 표준 7학년 국어 교과서 인문편)라는 글에서 매미에 대한 지식은 먼저 일종의 억압으로 쓰여 있는데, 매미는 어둠 속에서 몇 년을 기다려야 여름을 나고, 90일만 있어도 잘 살아야 한다는 친구의 말에 작가는 이렇게 외칩니다. 이것이 매미의 삶의 의미입니다! 이것은 양이라는 삶의 의미를 보여주는 차원으로까지 올라갑니다.
그리고 그 다음 책인 <미운 오리 새끼>(7학년 새 국어 표준의 인문학적 버전, 다음 책)를 예로 들면, 그 시작은 펜의 억압이다. 미운 오리 새끼는 사방에서 추위와 배척을 당하는데, 형제들은 그를 싫어하고 어미 오리조차도 그를 못생겼다고 생각하고, 닭은 그를 쪼고, 고양이는 그를 몰고, 사람들은 그를 몰고, 사냥개 앞에서는 개가 펜의 억압을 무시합니다. 억압은 여러 겹으로 설정되어 있고, 이 억압의 부분을 표현할 수 있을 만큼 반복적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에세이의 마지막에는 미운 오리 새끼의 아름다움에 대한 묘사에 잉크가 집중되어 있습니다. 이 새로운 것이 가장 예쁘다! 너무 어리고 너무 아름다워요! 늙은 백조들은 그 앞에서 고개를 숙이고 배불리 먹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또 다른 예로 <아창과 산과 바다의 경전>(새 표준 국어 인문편, 8학년 1권)을 들 수 있습니다. 첫째, 아창은 짜증나서 서두르기를 좋아하고, 불평하기를 좋아하고, 큰 글자를 세우기를 좋아하고, 조급한 규칙을 많이 알고 있다고 씁니다. 이 글을 읽으면 아창은 우리 마음 속에 정말 나쁜 이미지가 있는데, 이는 일종의 억압입니다. 그런데 작가가 펜을 바꿨다:나는 전에 없던 존경심을 가졌고, 그녀가 긴 머리에 대해 들려준 이야기를 통해 그녀를 존경하게 되었지만 그녀가 그렇게 많은 힘을 가지고 있는지 몰랐고, 그것은 큰 힘이 되었다. 그녀가 제 숨겨둔 쥐를 죽였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분노를 참지 못하고 의문을 제기했을 때 두 번째 억압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시점에서 저자는 주저하지 않고 산상수훈을 저에게 선물하는 데 초점을 맞춰 글을 썼습니다. 제가 간절히 원하던 책을 제 앞에 놓아주었을 때, 그것은 하늘에서 뚝 떨어진 것 같았고 모두가 깜짝 놀랐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거부하거나 할 수 없었던 일을 그녀는 성공했습니다.
나는 그녀를 새롭게 존경하게 되었다. 양지입니다.
이 무렵, 위대한 어머니에 대한 존경과 그리움이 커져갔다. 서정적이고 친절하고 어두운 어머니 대지, 그녀의 영혼이 항상 당신의 품에 있기를! 당연한 일인 것 같습니다.
이 기사는 산이 평화와 같지 않은 것 같고, 즉 기사가 가장 금기시되고 기사의 우여곡절이 사람들을 흥미롭게 만들 것입니다. 변화와 함께 내러티브 에세이를 작성하는 방법? 변화가 풍부한 내러티브를 만드는 핵심은 무엇을 쓰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쓰는가입니다.
사건이 일직선적인 방식으로 쓰여지면 흥미롭지 않습니다. 따라서 처음에 독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아름다운 것을 먼저 쓰고, 추한 것을 먼저 쓰고, 좋은 것을 먼저 쓰고, 나쁜 것을 먼저 쓰고, 쉬운 것을 먼저 쓰고, 어려운 것을 쓰는 등 관습을 깨야 합니다. 이렇게 높인 다음 억누르는 방식은 에세이의 수준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물론 먼저 칭찬하고 싶다면 그 반대의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을 묘사할 때는 홍보한 다음 억압할 수 있습니다. 억압과 홍보를 결합하는 두 번째 방법은 먼저 홍보한 다음 억압하는 것입니다(먼저 억압한 다음 홍보라고도 함). 예를 들어, '모기와 사자'(새 학급 표준 7학년 인문편)라는 글에서 저자는 모기가 사자를 물리친 업적에 처음으로 집중하는데, 이는 양이고, 결국 모기가 스스로 너무 기뻐서 거미에게 실수로 전멸했다고 쓰는데, 이는 억압입니다. 이런 억압의 부정적 효과는 기복과 규칙의 개폐를 통해 플롯의 우여곡절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또 다른 예로, "상처받은"(신 수업 표준 7 학년 언어 책의 인문주의 버전)의 첫 번째 단락에서 나는 다섯 살 때 시를 만들었고 그것이 양에게 전달되었다고 썼고, 두 번째 단락에서는 억압을 위해 중용이 모든 사람을 무시했다고 썼습니다. 여기서 양은 서론이고 시작이며 억압은 목적이며 권고, 경고 및 생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목적입니다.
이 억압 방법은 억압의 부정적인 효과를 사용하여 영감을 주는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또 다른 예로 <베니스의 상인 이야기>(인문고전 9학년 하권)에서 샤일록은 이 소송에서 우위에 있었고, 모든 것이 그가 승소할 것임을 암시하지만, 포티아가 고기를 자를 때 1파운드 이상도 이하도 피가 나면 안 된다고 제안하자 샤일록의 역풍이 급격히 돌면서 곧 패소하는데, 이는 일종의 사후 억압에 해당한다.
작가는 샤일록에게 악을 강하게 부추기다가 안토니오에게 악을 억압하는 쪽으로 펜이 급선회합니다. 샤일록을 높이 잡으면 잡을수록 그는 더 세게 추락하며 극적 갈등을 격화시키고 아이러니를 강화한다. 칭찬, 긍정, 애정을 나타내는 양이 먼저 등장하고, 양은 경멸을 나타내는 수단입니다.
3. 어머니의 사랑을 선 억누르고 후 기르는 방법을 사용하여 300자 이내로 쓰시오. 어머니의 사랑은 세상에서 가장 위대하고 이타적이며 진실한 사랑이며, 어머니의 사랑으로 인해 세상은 더욱 다채로워졌다.
우리는 태어날 때부터 어머니가 사랑하는 햇살과 비를 맞기 시작했습니다. 어머니의 사랑 덕분에 우리 묘목은 잘 자랍니다. 폭풍이 오고, 좌절이 오고, 고통이 오더라도 두려워하지 마세요, 우리를 향한 어머니의 사랑이 맑은 하늘을 지켜줄 것이니까요.
수천 년 동안 전해 내려오는 동화를 기억하시나요? 어머니는 기절한 아들이 배고픔과 목마름으로 죽지 않도록 자신의 피로 과일나무에 물을 주었습니다. 아들이 깨어나 어머니를 찾았을 때 어머니는 산 속에 묻혀 있었고, 온 산의 나무는 핏빛으로 물들어 눈이 멀었습니다.
어머니의 사랑의 힘은 기적을 일으키기에 충분합니다. TV 보도에 따르면, 어느 지역의 한 건물에 갑자기 불이 났고 곧 불길이 건물 전체를 집어삼켰습니다. 한 어머니는 어린 딸을 다치게 하지 않기 위해 온몸으로 타오르는 불길 속으로 뛰어들어 마침내 딸을 구했고 다른 많은 사람들이 불길에 매몰되었습니다. 나중에 사고 전문가에 따르면 어머니의 집에서 타지 않고 밖으로 뛰는 데 3미터의 한 걸음이 걸렸다고 합니다. 어머니의 속도는 실제로 멀리뛰기 세계 신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사람도 그렇지만 동물도 마찬가지입니다. 야생 영양이 뱃속에 새끼 영양이 있다는 이유만으로 사냥꾼에게 무릎을 꿇는 모습을 보면 어미의 사랑에 가슴이 뭉클해지지 않을까요? 사막의 늙은 소가 행인에게 눈물을 흘리며 송아지에게 생명수 한 방울을 달라고 애원할 때, 당신의 마음도 모성애에 흔들리지 않을까요?
모든 사람의 성장은 어머니의 사랑과 뗄 수 없으며, 어머니의 사랑은 위인의 놀라운 업적을 달성하고 예술가에게 놀라운 영감을 주었고 과학자에게 예리한 지혜를 깨우치고 우리의 내면의 감정을 풍요롭게했습니다. 어머니의 사랑은 우리 각자의 마음을 반영하는 별, 별이 가득한 하늘과 같습니다.
어머니의 사랑으로 세상은 더욱 다채로워졌습니다. 어머니의 사랑만이 우리에게 마법의 힘을 줄 수 있으며 어머니의 사랑의 빛은 항상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4. 먼저 억제 한 다음 감탄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400 단어 에세이를 작성하십시오. 누구나 잘 알고 있습니다. 먼지 날리는 길가에서, 황량하고 척박한 언덕에서, 좁고 습한 틈새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봄과 새로운 시작을 가져다주는 존재입니다.
풀을 칭찬합니다. 정말 달라졌어요.
풀은 너무 연약해서 이슬 한 방울만 떨어져도 쓰러질 수 있습니다. 나무처럼 키가 크지도 않고 꽃처럼 화려하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신데렐라가 세상에 왔을 때 풀은 땅을 뚫고 나와 연약하고 푸르른 모습으로 대지에 퍼져나갔어요. 그들은 하나가 되었습니다. 수많은 풀들이 한데 모여 대지를 밝은 초록색으로 물들였어요. 겨울의 건조함과 단조로움을 몰아내고 색채를 가져온 것은 바로 풀들이었습니다.
풀을 찬양합니다. 정말 다릅니다.
풀은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지만 사람들에게 많은 것을 해줍니다. 황하의 홍수를 막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강 중상류의 토양과 수질 보전 작업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이 작업에서 풀은 첫 번째 영웅이며 많은 풀의 뿌리가 땅 아래에서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강력한 방어선을 형성합니다.
풀을 칭찬합니다, 정말 다릅니다.
풀은 연약하지만 여름이 오면 폭풍이 나뭇가지를 부수고 꽃을 시들게 할 수 있지만 풀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으며 폭풍에 휩쓸려도 여전히 서 있습니다.
모든 종류의 풀을 생각하니 갑자기 마음이 흔들리고 그런 종류의 단결과 결속, 그런 종류의 헌신, 그런 종류의 불굴의 정신은 중국인이 가진 것이 아닐까요? 폭풍을 겪지 않고 어떻게 무지개를 볼 수 있습니까? 풀처럼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싸워나가자.
5. 삼촌에 대한 한 문단을 300단어 내외의 운율로 쓰세요.
저에게는 저를 가장 사랑해 주시는 아주 좋은 삼촌이 계시고 저는 삼촌을 아주 좋아합니다. 삼촌은 세금 징수원이고 보통 큰 모자를 쓰고 다니며 매우 친절합니다. 가끔 삼촌이 제 머리에 큰 모자를 씌워주면 저는 올라가서 사람들을 웃기곤 해요. 그런데 최근에 삼촌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게 된 일이 있었어요. 토요일 밤에 엄마가 저를 삼촌네 집에 데려갔어요. 집에 들어서자마자 낯선 사람이 삼촌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우리가 들어오는 것을 본 낯선 사람은 당황한 듯 삼촌의 큰 모자를 집어 들고 커피 테이블 위에 쌓인 물건 더미를 덮고 일어나 자리를 떠났습니다. 그러자 삼촌은 "그래, 내가 잘할 수 있을 거야!"라고 말했습니다. 삼촌은 그 남자를 데리고 나가면서 말했다.
삼촌이 푸젠을 보러 갔을 때 저는 호기심에 큰 모자를 들어 올려 보았습니다. 나는 깜짝 놀랐다, "다이통"이 두툼하게 쌓여 있었다! 흠, 삼촌은 그런 부끄러운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얼마나 놀랍습니까! 나는 화를 냈습니다. 잠시 후 삼촌이 저에게 말을 걸었지만 저는 못 들은 척하고 그냥 무시했습니다. 다음날 삼촌이 집에 와서 어제 무슨 일이 있었냐고 물었습니다. 어디 아프지 않았냐고요? 저는 삼촌이 도를 넘었다는 생각에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멍한 표정을 지었습니다. 삼촌은 저를 놀리기 위해 제 머리에 큰 모자를 씌웠고 저는 악의적으로 어깨를 으쓱했습니다.
저녁이 되자 엄마는 할머니께 생선을 가져다 드리라고 하셨어요. 할머니는 삼촌 집에 머물고 계셨다. 삼촌을 뵙는 것이 반갑지 않았지만 거절할 수 없어서 가야만 했다.
삼촌 집에 갔을 때 삼촌을 만나지 않아서 다행이었어요. 다행이었죠. 저는 할머니께 생선을 건네드리고 나가려고 돌아섰습니다. 삼촌의 방을 지나가는데 갑자기 안에서 무언가 움직이는 소리가 들려서 조심스럽게 문을 열고 들여다봤어요. 젠장, 그 낯선 사람이 어제 삼촌 집에 또 왔었군요. 여기서 또 뭐하는 거지? 귀를 쫑긋 세우고 들어보았습니다.
"내 괜찮아 ......"는 낯선 사람의 목소리였습니다.
한동안 방 안에 정적이 흐르더니 삼촌이 말했다."지난번에는 규정에 따라 5천 위안에서 1만 위안의 벌금을 내야 했지만, 네가 탈세한 것이 처음이라는 점을 고려해 5천 위안의 벌금을 내기로 했다. 어제 2,000위안을 납부했으니 내일 3,000위안을 더 납부하면 됩니다! 앞으로는 의식적으로 세금을 납부하고 그렇게 하지 마세요 ...... "삼촌이 세법에 대해 교육하고 있었어요. 이 말을 듣고 죄책감과 속상함을 느꼈어요. 좋은 삼촌에 대해 제가 잘못 생각했어요. 정말 죄송해요!
그 중 몇 가지를 골라서 써주세요. 채택되었으면 좋겠어요.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커튼을 열자 밝은 햇살이 방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주방 문을 열고 부엌으로 들어갔습니다. 엄마는 이미 밥솥 앞에서 바쁘게 일하고 계셨습니다. 앞치마를 허리에 두르고 손에는 주걱을 들고 있었는데, 그 주걱이 연기 속에서 나타났다 사라졌다. 그녀는 주걱을 흔들며 야채를 몇 번 빠르게 볶고 양념을 넣고 약간 저은 다음 마지막으로 접시에 부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맛있는 요리가 완성되었고 향긋한 냄새가 코를 자극했습니다. 저는 벽시계를 올려다보았습니다. 이제 스물 여섯 시였습니다.
엄마는 뒤돌아서서 요리를 서빙하려고 하셨어요. 제가 오는 걸 보시고는 제가 이렇게 일찍 일어난 적이 없어서 놀라셨어요. 엄마가 음식을 가져오는데 냄새가 바로 제 코로 들어왔어요. 음식 냄새인지 엄마 냄새인지 모르겠어요.
순식간에 저는 음식에서 좋은 냄새가 나는 것은 어머니가 냄비에 부은 사랑의 향기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 향기는 요리사가 태울 수도, 영양사가 조제할 수도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빨리 먹어, 음식이 식고 있는데 아직도 쳐다보고 있잖아. 밥 먹고 학교에 가야 해. 빨리 먹어!" 엄마는 계속 먹으라고 재촉했습니다. 나는 사랑을 맛보고 갑자기 눈시울이 젖었습니다.
엄마는 저를 진심으로 사랑했고, 그 사랑이 음식에 녹아들어 제 마음에 자양분이 되고 제 삶에 향기를 불어넣었습니다.
사랑의 향기를 맡을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7. 동식물을 묘사하는 에세이를 쓰고 싶을 때, 우리 모두에게 익숙한 풀에 대한 400자 원고지 400매의 방법을 사용합니다. 먼지가 많은 길가, 황량하고 척박한 산, 심지어 좁고 습한 틈새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봄과 새로운 시작을 가져다주는 존재입니다.
풀을 찬양합니다. 정말 다릅니다.
풀은 너무 연약해서 이슬 한 방울만 닿아도 낮아질 수 있습니다. 나무처럼 키가 크지도 않고 꽃처럼 화려하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미스 봄이 세상에 왔을 때 풀은 연약하고 푸르른 모습으로 땅을 뚫고 흩어졌습니다. 그리고 무수히 많은 풀들이 모여 대지를 연둣빛으로 물들입니다. 겨울의 건조함과 단조로움을 몰아내고 색채와 희망을 가져다준 것은 바로 풀이었습니다.
풀을 찬양합니다, 정말 다릅니다.
아무것도 바라지 않는 풀은 사람들에게 많은 것을 해줍니다. 황하의 범람을 막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황하 중상류의 토양과 수질 보전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이 작업에서 풀은 첫 번째 영웅이며 많은 풀의 뿌리가 땅 아래에서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강력한 방어선을 형성합니다.
풀을 칭찬합니다, 정말 다릅니다.
풀은 연약하지만 여름이 오면 폭풍이 나뭇가지를 부수고 꽃을 시들게 할 수 있지만 풀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으며 폭풍에 휩쓸려도 여전히 서 있습니다.
모든 종류의 풀을 생각하니 갑자기 마음이 흔들리고, 그런 단결과 결속력, 그런 헌신, 그런 불굴의 정신은 중국인이 가진 것이 아닐까요? "폭풍을 겪지 않고 어떻게 무지개를 볼 수 있습니까?" 풀처럼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싸워나가자.
풀을 찬양합니다.
8. 블룸의 침묵 에세이를 아이엠빅 5음절로 써보세요. 블룸은 침묵한다.
전설에 따르면 하늘에서 파도와 싸우며 살다가 죽는 새가 있다고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큰 자비의 마음으로 기도하고 두 손을 합장하면 온 세상을 사랑하는 신이 있다고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세상에 날개를 달고 날아다니며 모든 존재를 구하기 위해 고난을 겪은 천사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는 불멸의 새는 아니었지만 낯선 사람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성난 바다에 세 번이나 뛰어들었습니다. 물에 빠지는 것도 생명이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보리의 마음을 가진 신은 아니었지만, 그는 183명의 아이들에게 인간의 사랑을 가득 채웠습니다. 그는 자신이 그 먼 아이들의 아버지이며 그들의 생명을 짊어지는 것이 자신의 의무라고 말했습니다.
날개를 펄럭이는 천사는 아니었지만 가느다란 두 발로 먀오족 시골의 열 마을, 아홉 마을을 뛰어다니며 수백만 명의 건강과 삶, 죽음을 그 가느다란 어깨에 짊어지고 다녔다.
군중 속에 묻혀 더 이상 얼굴을 알아볼 수 없을지도 모를 인간 군상들입니다. 그들은 필사자 중의 필사자입니다. 그는 이주 노동자이고, 그의 가장 큰 희망은 그를 아는 사람들이 그에게 더 많은 일을주는 것입니다. 그는 가수이고, 부는 없지만 질병의 얽힘에서 벗어날 수 없으며, 그녀는 "맨발 의사"로 알려진 약한 여성이며, 그녀의 원래 의도는 단지 가족을 부양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평범함으로 화화를 감동시켰다.
우리는 거리의 높은 빌딩과 고개를 숙이고 길을 걷는 보행자를 봅니다. 우리는 항상 무언가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들을 보는 순간 우리는 무언가가 꽃처럼 조용히 피어나고 있음을 알게 됩니다.
생명에 대한 존중, 결정적인 순간에 보여준 인간의 본성, 생명에 대한 배려, 먼 생명에 대한 큰 연민과 사랑, 삶에 대한 배려와 인내.
고대인들은 인간의 본성은 본질적으로 선하다고 말했습니다. 인간의 본성에는 항상 '진실, 선, 아름다움'이라는 것이 있어야 세상에 대한 책임감과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을 갖게 되고, 이것들은 우리가 감동하는 법을 알게 하고, 그래서 여전히 눈물이 나도록, 눈물이 가장 부드럽고 촉촉한 부분을 적시도록 만들 것입니다. 그때 우리는 인류의 꽃이 피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꽃은 침묵했다.
9. 가상과 실제 작문 300 단어 쓰기의 조합에서 학생들은 다음과 같은 감정을 가질 수 있습니다. 글을 쓸 때 항상 자신의 구성이 여전히 너무 얇고 항상 선배 학생들이 쓰는 것만 큼 가득하지 않으며 항상 무언가 빠진 느낌이 든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구성의 혼란이있을 것입니다.
왜 우리는 항상 에세이가 얇다고 느낄까요? 결국 두 가지 이유 때문인데요, 하나는 우리가 선택한 소재가 충분히 무게감이 없기 때문이고, 다른 하나는 글쓰기 방식이 너무 단조롭기 때문입니다. 전자는 해결하기가 더 쉽습니다. 소재를 선택할 때 마음을 여는 데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인다면 천천히 발전할 것입니다. 후자는 서술 방법의 문제이기 때문에 글쓰기의 특정 과정에서 몇 가지 기술을 습득해야 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어렵습니다.
글이 얇아지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시 말해, 펜을 통통하게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학생들을 위한 네 가지 단어가 있습니다:현실과 현실의 만남. 구체적으로 말하면:글을 쓰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일을 명확하게 쓰는 것뿐만 아니라 일어나는 일과 관련된 일부 과정을 적절하고 영리하게 통합하는 데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따라서 여기서 실제는 실제 일어나고 있는 사건에 대한 서술이며, 가상은 관련 기억, 배경, 연상, 상상력, 심지어 특정 정신 활동을 의미합니다.
가상과 현실의 결합은 시대를 초월하여 많은 유명 작가들의 작품이 지속적인 생명력을 유지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루쉰의 <백합화원에서 삼궁과 달까지>를 예로 들면, '눈 속에서 새 잡기'와 같은 실제 활동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뱀'의 전설을 소개하고, 그가 왜 삼궁과 달에 보내져 공부하게 되었는지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전자는 글의 신비로움을 더하고, 후자는 백합원에서의 삶에 대한 향수를 더합니다. 실용적인 글쓰기 방법의 조합, 학생들이 신중하게 접촉 할 수있는이 조합은 새로운 글쓰기 통찰력을 갖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현실과 허구의 결합에 대한 에세이는 사실 변증법적 의식이 가득한 글쓰기 방법입니다. 생각해보십시오. 그림에서 빛과 어둠의 조합, 노래에서 가볍고 무거운 노래, 스타카토로 말하는 등 삶에서도 현실과 허구의 조합에 대해 이야기 할 때가 많습니다. 목적은 동일합니다. 이러한 조합을 통해 변화와 흐름을 찾아내어 표현하고자 하는 사물에 다층적이고 풍부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구성의 경우 완전한 표현 효과를 추구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