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의 짧은 비디오 유형은 콘텐츠 형식에 따라 크게 몇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짧은 다큐멘터리 유형: 이런 짧은 동영상은 대부분 짧은 다큐멘터리로 표현되며, 내용이 비교적 완전하고 잘 제작되어 있으며, 그 중 광고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시간은 보통 1 분에서 3 분 정도입니다.
2. 인터넷 유명인 IP 유형: 이런 짧은 동영상은 주로 인터넷 유명 인사가 제작해 인터넷에 인지도가 높다. 내용은 일반적으로 생활에 가깝지만 인터넷 유명인이 잘하는 분야 (예: 음악, 춤, 게임, 문예, 재미 등) 에 따라 다르다. ), 3 분 정도 걸립니다.
3. 시트콤: 이런 짧은 동영상의 내용은 창의성이나 코믹을 위주로 한 것으로, 줄거리 내용에 따라 10 초에서 5 분 정도 다양하다. 이런 전형적인 짧은 영상은 풀뿌리 패러디형 시트콤이다. 위에서 언급한' 이 IQ 는 아무도 없다' 는 단막극 짧은 영상이다.
4. 기술공유: 이런 짧은 동영상에는 코프, 여행, 메이크업 등의 내용을 포함한 기술공유가 약 1 분 동안 진행됩니다.
5. 크리에이티브 클립 유형: 이러한 비디오는 일반적으로 기존 비디오를 기반으로 클립 기술과 아이디어를 사용하거나, 클립을 자르거나, 특수 효과를 추가하거나, 해설, 댓글 등의 요소를 추가하여 제작됩니다. 시간은 기본적으로 5 분 정도입니다. 위에서 언급 한 "PPAP" 는 클립 제작 짧은 비디오입니다.
6. 쉽게 공유형: 이런 동영상은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촬영하고 업로드하는 생활류 녹화영상으로, 내용은 생활장면, 자연경관, 회의록 단편 등이 될 수 있다. 기간은 보통 몇 초에서 3 분 사이입니다.
7. 하이라이트: 보통 이 영상들은 영화드라마와 스포츠 경기의 하이라이트입니다. 특히 일부 드라마 히트 중 극중 관련 동영상 사진을 분류하거나 인기 대회 전후의 경기 동영상 사진을 GIF 동도로 제작합니다. 기간은 보통 몇 초에서 3 분 사이입니다.
둘째, 저작권 보호의 대상은 무엇입니까?
1, 문자 작품. 문자작품은 언어나 언어와 동등한 다른 기호로 작가의 감정과 사상을 표현한 작품이다.
2. 구두 작품. 구두 작품은 구두 언어로 만들어졌으며 연설, 강의, 법정 토론, 연설, 설교 등 어떤 물질적 전달체로도 고정되지 않은 작품을 가리킨다.
음악, 연극, 민간 예술, 춤, 곡예 작품.
4. 예술과 건축 작품. 미술 작품은 그림 서예 조각 등을 말한다. , 선, 색상 또는 기타 형식으로 구성된 미적 의미 또는 다른 형식으로 구성된 평면 또는 입체 조형 예술 작품.
5. 사진작품. 사진작품은 사진기재를 이용하여 광학과 화학원리를 합리적으로 활용해 감광재료에 객관적인 물체의 이미지를 재현하는 예술작품을 말한다.
6. 영화 촬영과 비슷한 방식으로 창작한 영화와 작품. 영화 작품과 영화 같은 방식으로 창작한 작품은 일정한 기록 매체에서 촬영한 것으로, 일련의 음향적이거나 소리 없는 화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적절한 장치를 통해 상영되고 재생되는 작품을 말한다.
7, 엔지니어링 설계, 제품 설계 도면, 지도, 도식 등 그래픽 작품과 모형 작품. 그래픽 작품은 건축과 생산을 위해 그린 공사 설계도, 제품 설계도, 지리 현상 반영, 사물의 원리나 구조를 설명하는 지도, 도식 등을 말한다.
8. 컴퓨터 소프트웨어. 컴퓨터 소프트웨어는 컴퓨터 프로그램 및 관련 문서를 나타냅니다. 컴퓨터 프로그램은 컴퓨터가 특정 결과를 얻기 위해 실행하는 인코딩 명령 세트 또는 인코딩 명령으로 자동 변환할 수 있는 기호 명령 또는 기호 문 세트입니다.
9. 법률 및 행정 법규에 규정된 기타 작품. 이것은 유연한 조항이다. 과학과 문화가 발전함에 따라 미래에 새로운 작품 형식이 나타날 수 있다. 이 규정은 장기적으로 법률의 안정성과 유연성을 유지할 수 있다.
10, 민간 문예 작품. 민간 문예 작품의 범위는 매우 넓어서 이야기, 전설, 우화, 연대기, 신화, 서사시, 춤, 음악, 조형예술, 건축예술 등이 있다.
사람들이 생활에서 점점 더 많은 짧은 동영상, 사진, 글 등 창작 형식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저작권 보호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저작권 보호가 없으면 작가의 합법적 권익이 손상되고 절도 표절이 자생한다. 많은 네티즌이 일상적인 인터넷 교류에서 타인의 창작을 존중하고 오리지널 작가의 동의를 얻어 전파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