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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보장 에세이

사회보장제도는 한 국가의 경제 및 사회 발전의 충격 흡수 장치이자 안전망이며, 그 발전 정도는 인권 보호, 사회 안정 유지, 사회 발전 촉진 및 사회 문명을 반영하는 중요한 상징이 되었습니다. 다음은 저의 사회 보장 에세이입니다.

사회 보장 에세이 1 : 유교 사회 보장 윤리의 계시

사회 보장은 국가 경제 및 민생과 관련이 있으며 항상 국가와 사회에서 널리 관심을 가져 왔습니다. 특히 급속한 경제 발전과 세계화, 고령화 심화 및 가속화로 사회적 위험이 증가하는 현실에서 그 지위와 발전은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날 중국의 사회보장은 칭찬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지만 만족도가 낮고 제도 내-외부의 모순이 두드러져 시급히 해결해야 할 과제가 있습니다. 사회보장 윤리는 사회보장 확립의 초석입니다. 많은 사회 보장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는 중국의 국가 조건과 전통적인 사회 보장 윤리를 기반으로하고 그 교훈을 배우고 다른 국가의 경험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서구 문화 사상의 만연과 중국의 전통 윤리가 점차 약화되는 현실을 고려하여 저자는 유교 사회 보장 윤리를 평가하고 분석함으로써 중국 현대 사회 보장의 설립과 발전을 위해보다 효과적인 사회 보장 윤리적 기반을 도출하고 어느 정도 중국의 사회 보장 윤리적 결함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 보장의 건설과 개선을 촉진 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유교; 사회 보장 윤리; 기회; 도덕적 결핍; 영감

첫째, 유교 사회 보장 윤리

유교는 중국에서 가장 심오한 전통 사상 중 하나이며 유교를 중심으로 한 중국 문화권은 사회 보장 윤리를 포함하여 아시아, 나아가 세계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이는 차례로 설립 및 영향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 섹션에서는 유교의 사회보장 윤리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 섹션에서는 유교 사회보장 윤리의 이론적 토대, 구체적인 내용 및 역사적 한계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I) 이론적 토대

인간 중심 윤리의 이론적 토대. 역사와 현실에 대한 이해에서 유교는 사람이 사회 발전과 정치 권력 이양에서 결정적인 위치와 역할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사람 중심 이론을 계승하고 발전 시켰습니다. 상급자는 민생과 여론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맹자는 인민의 마음을 얻는 사람이 천하를 이긴다고 믿었으며 통치자는 인민의 생존 요구를 보장하고 인민을 보호하고 사랑하는 자비로운 정책을 실천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무엇으로? 렌? 이에 대한 도덕적 이론적 근거입니다. 렌? 사람들의 자비, 의로움, 도덕성, 그리고 자비롭고 도덕적인 통치를 포함합니다. 사람들이 자신과 친척과 친구에 대한 사랑을 사회 구성원에 대한 광범위한 사랑과 친절로 확장 할 수 있다면 사회에 조화가있을 것이며, 국가는 사회 보장을 구현해야하며 사회 보장은 먼저 국민의 생존을 실현해야한다 ? 국가를 다스리는 방법은 먼저 국민을 풍요롭게하는 것입니다? 와 같이 사회 안정과 발전을 보장해야 합니다.

(2) 구체적 내용

인민 중심의 자애로운 정부? 인본주의? 이념. 그 중 인민 중심 이념은 사회 발전과 통치가 인민의 요구와 열망에주의를 기울이고 그들의 생존과 발전에 초점을 맞춰야한다고 지적하며, 예를 들어 ? 50 명이 옷과 비단을 입을 수 있습니까? 70 명이 고기를 먹을 수 있습니까? 와 같이 백성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집중했습니다. 자비로운 통치의 이념은 정치인들이 도덕적 수양을 강화하고 자비로운 통치 개념을 유지하여 국민의 사랑과 보호를 실현할 것을 요구합니다. 가난하지 않기 위해? 윤리. 유교는 공정, 평등, 정의를 추구하고 빈부 격차를 반대하며 ? 희소하지 말고 고르지 않게 하라? (1) 다양한 수준과 지위에 따라 합리적인 분배가 이루어져야한다고 제안합니다. 정치인들은 빈부 격차가 심각 해지지 않도록 사회 보장에주의를 기울여 사회 평화와 안정을 유지해야합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구하세요? 윤리? 돈을 절약하세요? 국민의 부담을 줄여 자립하고 생존을 보장하는 데 드는 정부의 지출을 줄여 국민의 납세 의무를 줄이고 생존을 보장하여 선순환을 실현해야 합니다. 동시에 국가는 적절한 수준의 보호 장치를 마련해야 합니다. 이 두 가지 조치는 사회 보장 소비 지출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연인? 권력을 가진 사람들은 국민을 돌보고 그들의 생명을 보호하고 보존하는 데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주의? 효도? 타오. 유교는 사회 보장이 국가뿐만 아니라 가족과 마을에도 달려 있다고 믿습니까? 친구로서 안팎으로 서로를 돌보는 것? 그리고 뭐? 효도? 도교 사상은 부모에 대한 자손의 지원, 보살핌, 관심을 강조했습니다. 당시 소농의 자급 자족이라는 경제적 조건 하에서 가족 기반 노년 모델의 수립을 옹호했으며, 이는 여전히 중국에서 노년 보장의 주요 형태입니다. 독일과 프랑스 모두 사용? 윤리적 사고? 미덕과 법이 사용됩니까? 사회 보장은 미덕과 법치에 초점을 맞추고 정치인이 자신의 도덕적 정서에 의해 국민을 돌보는 데 앞장서야하지만 행동과 일에 대한 엄격한 제도적 요구 사항이 있어야하며 위반에 대해 심각하게 처리하고 경고를 받아야한다고 요구합니다.

역사적 한계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유교적 사회보장 윤리는 역사적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유교 사회 보장 윤리는 인민의 기본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을 목표로 지배 계급을 옹호하고 근본적으로 지배 계급을 위해 봉사하며, 이는 사람을 우선시하고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현재의 신조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둘째, 사회 보장에 대한 전통적인 유교 윤리는 또한 일부 교육과 설교로 사람들을 마비시켜 지배 계급에 봉사하는 어리석은 수단과 조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통치자 자신의 윤리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것은 국민 보호에 해로울 뿐만 아니라 사회 보장의 제도화 및 법제화를 방해합니다. 더욱이 유교 윤리에서 일부 집단, 특히 여성은 ? 삼충? 네 가지 덕목? 과 같은 일부 집단은 가혹하고 제도의 공정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둘째, 유교 사회보장 윤리의 기회를 탐색한다

(I) 신시대 상황

신시대 중국의 사회보장 제도는 점차 개선되고 보호 수준이 높아졌으며 보호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최근 중국은 경제 발전의 질에 초점을 맞춘 뉴노멀 경제 발전 정책을 내놓았고, 이에 따라 경제 발전 속도가 어느 정도 둔화되어 중국의 재정 능력이 어느 정도 감소했습니다. 사회 보장에 대한 수요 증가, 점점 더 많은 프로그램과 높은 수준으로 인해 중국의 사회 보장에 대한 재정적 압박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선진국의 높은 보장으로 촉발된 금융 위기를 계기로 중국은 정부와 개인의 책임을 합리적으로 정의하고 적절한 수준의 보장을 확립해야 할 필요성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고령화의 급속한 진전은 기금 기여자 수는 상대적으로 감소하고 기금 수혜자 수는 상대적으로 증가하면서 사회 보장에 대한 재정적 어려움을 야기했습니다. 중국의 기존 기금 수입으로는 노인의 생활 수준을 보장하기 어렵고, 사람들은 더 높은 수준의 노인 돌봄 노동과 노인 서비스를 요구하고 있어 사회보장의 지속 가능한 발전이 큰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사회보장의 사회화 발전은 시행 주체의 사회화와 사회보장이 복수의 행위자에 의존한다는 사실을 강조하여 정부의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정부가 무시하거나 해결하기 불편한 한계 문제를 해결하여 사회보장의 기능을 보장하고 국민의 생존과 발전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모든 당사자의 열정을 충분히 동원하고 비정부기구와 자선단체의 발전을 촉진할 필요가 있습니다.

(II) 기존 사회보장 윤리의 부족

중국 기존 사회보장에는 윤리와 도덕의 제도적 구축 자체가 불완전하고 윤리와 도덕 홍보 및 교육의 부족으로 인해 여러 가지 윤리적 문제가 있습니다. 첫째, 인문학적 배려가 부족하고 안보 자원과 혜택이 비인간적으로 분배된다는 점입니다. 안보와 복지의 분배는 때때로 수혜자의 이념과 현실을 차별하는 부담으로 간주됩니다. 또한 일부 안보 정책은 사회 약자에게 유리하지 않아 안보와 공정성이라는 목표를 상실하기도 합니다. 둘째, 사회보장의 형평성과 정의의 원칙이 실종되었다는 점입니다. 안보의 출발점에서 특권과 차별의 문제가 있고, 안보의 기회에서 권리에 대한 접근에 제한과 장애가 있어 안보의 결과가 불공정하고 불공평합니다. 예를 들어 중국에서는 불완전한 법제도와 인간관계로 인해 정작 혜택을 받아야 할 빈곤층이 도움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도움을 받는 빈곤층에 대해 차별적인 사고방식과 행동을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또한 지역과 계층에 따라 보호 수준에도 큰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선진국의 보호 수준은 여전히 양호합니다. 셋째, 도덕과 법이 모두 불충분합니다. 제도적, 교육적 도덕 거버넌스의 소홀과 사회 보장 시스템의 불완전 성으로 인해 정책 일관성과 정당성이 부족하고 정책 수립, 시행 및 감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사회 보장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셋째, 효 문화가 미흡합니다. 방종과 전통 문화 교육의 부족으로 인해 신세대는 책임감과 효심이 낮고 불효하거나 일방적으로 효도를 물질적 제공과 연결하여 가족 문화의 발전과 가족 연금의 완전한 역할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마지막으로 보안 기관과 방식이 불충분합니다. 보안 기관과 그 직원들은 기관과 인력이 부족합니다. 보안 기관과 직원의 낮은 전문성, 불명확한 책임, 열악한 자질은 사회 보장의 역할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한 중국의 노령 연금 방식과 노인 생활 보장 수준은 여전히 불충분하고 상대적으로 단선적이며 사회화 정도가 낮아 국민의 다양하고 다층적인 사회 보장 수요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습니다.

셋째, 유교 사회보장 윤리의 영감

아시아의 많은 국가와 지역은 사회 보장에서 개인의 책임, 가족 보장 및 다양화되고 사회화된 보장 모델을 강조하는 유교 사회보장 윤리를 바탕으로 많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이는 배울 가치가 있습니다. 그것을 붙잡고 있습니다. 장점은 취하고 단점은 제거한다? 원칙을 지키고 유교적 사회보장 윤리를 계속 탐구하며 중국 현대 사회보장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전진? 사람 중심? 사람 중심 사고. 우리나라는 ? 사람 중심? 이념에 기반한 사회보장을 위해서는 우선 사회보장이 국민에 대한 시혜이자 선물이라는 관념의 전환이 필요하며, 사회보장에 대한 권리는 국민의 정당한 권리와 이익, 국가의 책임, 국민에 대한 배려와 자립과 발전에 대한 관심으로 여겨져야 합니다. 인민의 발전은 궁극적으로 국가의 발전을 견인하고 국가와 인민의 발전을 이룰 것입니다. 둘째, 사회 보장 기관과 인력을 강화하고, 보다 완벽한 프로그램을 갖춘 서비스 기관과 인력, 명확한 책임과 전문성을 확립하고, 사회 보장 대상 그룹을 동등하게 대우하고, 국민의 물질적 삶의 만족과 정신적 삶의 보장을 강조하여 건전한 사회 보장 사업을 구축해야 합니다. 효율성과 형평성의 균형. 사회보장이 국민의 기본 생활 수준을 보장하고 사회보장의 효율성과 공정성 사이에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프로그램과 집단에 따라 서로 다른 보장을 적용해야 합니다. 사회보장의 목적은 보호받아야 할 사람이 보호받고, 동일한 조건을 가진 수혜자가 동일한 보호 시스템을 누리며, 보호 수준이 기본 생활을 보장할 수 있을 만큼 적당하고, 보호받는 사람의 동기를 극대화하는 동시에 피보호자의 기피 동기를 극대화하는 것입니다. 게으른? 의 출현을 막고 사회의 활력을 향상시킵니다. 도덕법의 원칙을 개선합니다. 도덕적 통치는 주로 정부의 실현을 요구합니다. 선함? 그리고 국민? 자기애? 홍보와 교육을 통해 도덕적 자질 향상을 촉진하고 책임감, 의무감, 도덕적 감각 및 사랑을 향상시키고 대상 수혜자의 합리성과 정당성에 대한 인식을 달성하고 사회 보장 구현을위한 좋은 이념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홍보와 교육을 통해 도덕적 자질 향상을 촉진합니다. 또한 법치주의는 사회 보장의 법적 구조를 강화하고, 사회 보장의 원인이 따라야 할 법을 갖도록 장려하고, 법을 따라야하며, 법 집행이 엄격해야하며, 법 위반을 조사해야하며, 각자의 요구 실현의 권리와 의무를 실현하는 사회 보장 참여자의 법적 보호에 초점을 맞추고 동시에 모든 종류의 행동과 사람들의 감독 및 제약의 사회 보장 과정의 법적 보호에 초점을 맞추어 법 위반의 기회 비용을 높이고, 불법 행위의 발생을 줄이거 나 피하기 위해 불법 행위의 불법 행위의 발생을 줄이기 위해 법 위반을 방지하고, 사회 보장의 불법 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법 위반을 조사해야하며, 각자의 요구 실현에 대한 권리 및 의무를 실현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하며 동시에 법에 대한 법의 보호를 요구한다. 가족 안정을 강조하시나요? 효도? 이론. 효도? 은 자녀와 자손이 가져야 할 최소한의 도덕적 기준이며 중국의 훌륭한 전통 사상과 문화입니다. 중국의 효 문화 부족에 대응하여 효 문화와 가족 문화의 선전과 교육을 강화하는 데 더욱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첫째, 가장 시급한 것은 자녀의 책임감을 강화하고 미래 세대가 감사하는 법을 배우고 부모와 노인을 존중하고 이해하고 돌보는 방법을 알도록 교육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둘째, 노인을 존중하고 중요시하는 사회의 개념을 높이고 사회 구성원 간의 상호 지원과 사랑, 사회 구성원 간의 노인에 대한 존중, 이해 및 배려를 통해 사회 보장과 가족 보장의 상호 보완성을 달성하고 사회 조화와 안정을 달성해야합니다. 보장 책임 주체의 다양화 및 사회화를 달성합니다. 사회보장은 책임 분담에 초점을 맞추고 다원적인 사회보장 책임 주체를 확립해야 합니다. 사회보장은 한 개인이나 한 국가의 대의가 아니라 국가와 사회 전체의 대의이며 모든 당사자의 협력이 필요합니다. 개인에 너무 의존하면 많은 불우한 집단은 비용을 지불 할 여유가 없어 보호를 실현할 수없고 많은 유리한 사람들은 일부 보호가 필요하지 않으며, 가치의 법칙에 따라 시장에 너무 의존하면 불우한 집단은 보험에 가입 할 여유가없고 유리한 집단은 원하지 않을 수 있으며, 국가에 너무 의존하면 중국의 많은 인구와 광대 한 영토를 고려할 때 완전한 보장을 실현하기 어렵고 국가의 재정 압박도 너무 커질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이 수혜자가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결과를 초래하고 보호의 기본 역할을 상실하여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발전하기 어렵게 될 것입니다. 기금 운영, 혜택 부여, 관리 및 주체의 사회화는 개인, 가족, 단위 및 커뮤니티의 책임을 합리적으로 나누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원적 책임기구의 설립과 합리적인 분담은 보호의 대의가 지속 가능하고 건강한 방식으로 발전하고 그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유교는 자비로운 통치를 설파하고 국가가 국민의 생계를 보호해야 할 필요성을 강조하며, 유교는 또한 검소함을 설파하고 개인의 책임과 투쟁을 강조합니다. 대의를 지키기 위해서는 많은 당사자의 공동 노력이 필요합니다.

IV. 요약

사회주의 건설의 새로운 시기에 우리는 중국 사회보장의 성과와 단점을 모두 볼 필요가 있습니다. 전통과 현실을 바탕으로 국내외의 사상과 실천의 교훈을 바탕으로 중국 사회보장의 발전을 촉진해야 합니다. 중국의 사회 보장 윤리의 부족과 서구 문화의 확산을 고려할 때 우리는 중국 사회 보장 원인에서 유교 사회 보장 윤리의 역할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사람 중심? ,? 빈곤 없음? ,? 사랑하는 사람을 구하라? ,? 효도? 도덕과? 도덕적, 법적 통합? 사회 안전에 중점을 두고 사람을 우선시하는 사상의 본질은 ? 효와 순종? 도교 사상을 계승하고 계승하고 법치와 도덕 통치의 실현, 사회 보장의 효율성과 공정성, 사회 보장 사회화의 확립 및 책임 주체의 다각화, 중국 사회 보장의 지속적인 발전과 개선을 촉진하여 조화로운 사회와 중국 꿈의 조기 실현에 기여합니다.

참고:

왕정. 사회보장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서 유교의 긍정적 역할[J]. 이론 가이드, 2014(10):2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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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Mu Huaizhong. 사회 보장의 국제 비교 [M]. 중국 노동 및 사회보장출판사, 2001.

[6]Li Zehou. 오늘 읽는 논어 [M]. 산롄서점, 2004.

사회보장 논문 모드 2: 사회보장기금 관리 성과 감사

[요약]

현재 중국의 사회보장기금 관리 성과 감사는 아직 지속적인 탐구 단계에 있으며 정책 및 제도, 제도 운영 효율성, 법률 및 규율 위반, 윤리 규범 측면에서 유용한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다. 다만, 중요성에 대한 이해 부족, 과학적이고 통일된 평가 기준의 부재, 범위 및 경험 축적 부족, 성과심사 방법의 후진성 등의 문제점이 있습니다. 사회 보장 기금 관리 성과 감사를 개선하기 위해 중국은 독립성과 권한 확립, 공개 및 감독 관리 운영 강화, 감사인의 자질 향상, 정보 기술 구축 강화 등의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키워드] 사회 보장, 기금 관리, 성과 감사

나는, 사회 보장 기금 관리 성과 감사의 현황

현재 중국의 사회 보장 기금 관리 성과 감사는 여전히 지속적인 탐색 단계에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의 사회 보장 기금 관리 성과 감사는 주로 다음을 포함하여 사회 보장 기금 관리 성과 감사의 일시적인 현상 유지를 형성하기 위해 유용한 시도를했습니다.첫째, 정책 시스템. 구체적으로는 기금 관리, 제도 설정, 물리적 관리, 기금 관리, 회계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정책 및 시스템의 구현은 사회 보장 기금의 사용 및 관리 효율성에 큰 영향을 미치며, 두 번째는 시스템 운영의 효율성입니다. 여기에는 제도와 관련된 기금 운영의 효율성과 수혜자의 효율성이라는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전자는 자금 예치 여부와 수입 및 지출 조정 가능 여부의 두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고, 후자는 자금 지출 금액의 효율성과 자금 지출 적시성의 효율성, 세 번째는 법규 및 규율 위반 문제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감사원에 따르면 2010년부터 2014년까지 중국 연금보험기금의 불법 및 징계 자금은 352억 위안에 달했으며, 일부 단위는 사회보장기금을 풀뿌리 기관 등의 업무 비용으로 5억 9500만 위안, 자동차 구입 등에 29억 5740만 위안, 시와 현의 예산 균형 조정에 11억 400만 위안, 비용 상환이나 향응 지급 등에 1852만 위안, 네 번째로 윤리 기준 문제입니다. . 징계나 불법으로 간주할 수는 없지만 윤리적 관점에서 볼 때 타당하지 않은 행동이 있습니다. 도덕적 기준은 특히 효율성 감사에서 경제적 문제를 평가하는 데 적용되며, 객관적인 법을 따르지 않고 인간 존재의 문제를 무시하는 결과를 도덕적 관점에서 바라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법과 규정으로 규제할 수 없는 사안이 있다면 도덕적 기준으로 규제하는 것이 매우 효과적일 것입니다.

둘, 사회보장기금 관리 성과 감사 문제

(가) 중요성에 대한 인식 부족

정부 부처는 사회보장기금 관리 성과 감사에 충분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 여기서 정부 부처는 주로 감사 기관을 지칭하기 때문에 중국에서 사회 보장 기금 관리의 성과 감사를 확립하고 개선하기가 어렵습니다. 공공 특별 기금인 사회 보장 기금은 주로 기업, 기관 및 개인이 관련 정부 부처에 납부하는 사회 보장 부담금이며, 해당 정부 부처는 이러한 사회 보장 부담금을 사용하여 기금을 조성합니다. 따라서 관련 정부 부처가 이러한 사회 보장 기금의 사용 및 관리에 충분한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감사 부서가 이러한 기금의 성과 감사에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사회 보장 기금 관리에 혼란이 발생할 수밖에 없으며 관리 성과에 대해 이야기 할 방법이 없습니다. 국민은 주체로서 노동을 통해 얻은 자금을 사회 보장에 투자하여 미래의 필요를 보장하지만 사회 보장 기금 관리자는 이에 충분한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사회 기금이 안전하고 완벽하게 운영되도록하여 사회 보장 기금 관리의 효율성과 효과를 효과적으로 개선하지 않습니다. 우리 감사 부서는 사회 보장 기금이 지불 후 유용 및 보유되는 현상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으며 정보 공개 시스템이 심각하게 부족합니다.

(ii) 과학적이고 통일된 평가 기준의 부재

사회보장기금 관리 성과 감사의 경제성과 효과성은 통일되고 표준화된 과학적인 평가 기준을 필요로 하며, 이는 또한 경제 활동 감사 평가의 중요한 기준 중 하나이며 감사 보고서 및 감사 의견 발행을 위한 확립된 기준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현재 중국은 사회 보장 기금 관리의 성과 감사 평가에서 통일되고 표준화되고 과학적인 평가 기준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외국의 경우 대부분의 선진국에서는 성과 감사에 대한 통일되고 표준화되고 과학적인 평가 기준을 마련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 회계감사원은 1981년 초에 엄격하고 상세한 성과감사 평가 기준을 마련했고, 호주도 성과감사 평가에서 감사 관련 인력에 대한 세부 평가 기준을 마련했습니다. 1995년 중국 재정부에서 발표한 성과지표 시스템은 기업 성과 감사 및 평가에만 유용합니다. 그러나 1999년부터 '산업 성과 평가 기준', '기업 성과 평가 운영 절차' 등의 문서는 기업의 경제 활동 효과를 평가하는 데만 유용하며, 중국 사회보장기금 관리에는 유용하지 않습니다.

(다) 범위와 축적된 경험 부족

현재 우리나라는 사회보장기금 관리 성과 심사 및 평가에 대한 경험이 심각하게 부족하여 우리나라 사회보장기금 관리 성과 심사 및 평가에 대한 심각한 경험이 부족하여 현실에 근거하고 미국, 호주 및 기타 선진 자본주의 국가의 선진 경험을 배워야 한다. 현재 중국 사회 보장 기금의 실제 적법성 감사는 주로 재무 감사를 채택하고 있으며 성과 감사는 비교적 짧은 기간 동안 중국에 도입되었으며 성과 감사 평가는 충분한 실무 작업을 통해 테스트되지 않았습니다. 중국 사회 보장 기금과 정부 부서의 다양한 프로젝트의 경우 여전히 재무 감사 방법을 사용하여 감사하고 있으며, 이는 불가피하게 사회 보장 기금의 부정확하고 진실하지 않은 관리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우리 정부 부처는 대규모 정부 투자 프로젝트와 재정 특별 기금에 대해서만 성과 감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사회 보장 기금 관리 성과 감사 경험이 부족하여 중국 사회 보장 기금 관리의 성과 감사를 합리적이고 효과적으로 적용하는 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라) 후진적 성과 감사 방법

현재 중국의 사회보장 기금 관리는 주로 사회보장 설계 직원을 중심으로 매우 복잡하고 기금이 거대하며 관리 주기가 길다. 이를 위해서는 첨단 기술을 사용한 중국의 사회 보장 기금 관리 성과 평가가 필요하며 컴퓨터 정보 시스템의 적용은 건전하고 완벽합니다. 좋은 기술 지원이 없으면 성과 감사는 중국 사회 보장 기금의 증가하는 정보화에 대처하기 어렵습니다. 중국 사회보장기금의 정보량이 증가함에 따라 더 빠르고 정확한 기술적 수단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현재 중국 컴퓨터 관련 소프트웨어의 회계 정보 처리 능력은 여전히 상대적으로 낮아 중국 사회보장기금의 경영 정보를 효과적으로 감사하기 어렵습니다. 여전히 수작업 감사 방법을 사용하여 성과 감사를 수행하는 직원이 많이 있습니다. 현재 중국은 적절한 성과 감사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지 못해 사회 보장 기금 관리 성과 감사에 심각한 한계가 있습니다. 또한 중국의 사회보장기금 관리 감사와 관련된 컴퓨터 소프트웨어에도 큰 문제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프트웨어의 각 프로세스가 독립적이고 설계 결함으로 인해 진행이 중단되고 메인 테이블이 연결이 끊어지고 정보가 심각하게 왜곡됩니다.

셋째, 사회 보장 기금 관리 성과 감사 대책 및 권고 개선

독립성과 권한을 확립

관련 정부 부처와 감사관은 사회 보장 기금 감사를 국가의 사회 안정 유지로 정확하게 이해하고 최우선 순위의 사회 개혁을 심화시켜야합니다. 사회 보장 기금의 작은 범위, 불균형 부담, 작은 범위 및 기타 문제를 고려하여 개념을 변경하고 주인의식과 높은 책임감을 확립하고 효과적이고 과학적인 통합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통합 지불 방법 및 징수 비율의 거시적 수준에서 사회 보장 기금의 관리 방식을 표준화하기 위해 종합적인 분석과 신중한 연구를 통해 문제의 리더십에 적시에 피드백을 제공 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제별 보고서의 형태로 사실적이고 합리적이어야하며 점차적으로 중국 사회 보장 기금에 대한 성과 감사 및 평가 시스템 구축을 촉진해야합니다. 동시에 사회보장기금 성과감사법을 조속히 제정하고 공포하여 감사법 및 회계법과 효과적으로 결합하여 중국 사회보장기금 성과감사 관리가 법제화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ii) 운영 홍보 및 감독 관리를 강화한다.

주로 다음 세 가지 측면에서: 첫째, 사회보장기금 홍보 시스템 구축. 이 시스템은 사회 보장 관련 행정 기관의 사회 보장 기금 징수 및 분배를 감독하는 여론의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고 징수 및 분배를 대중에게 신속하게 발표하여 대중의 광범위한 감독을받을 수 있으며 둘째, 최신 정책 및 규정을 대중에게 신속하게 홍보합니다. 최신 정책과 규정을 대중에게 상세히 분석하여 일반 대중이 정책의 변화, 특히 부과 금액과 비율의 변화를 가장 먼저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언론을 적시에 활용하여 새로운 정책과 규정을 발표하며, 셋째, 청문회 참여 및 사례 노출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일반 대중, 기업 및 기관의 참여를 유도하여 사회 보장의 기본 상황에 관심을 갖고 이해하도록하고 관련 사회 보장 관리가 정기적으로 사회 보장 기금의 수입과 지출 및 관리를 기업과 기관 및 대중에게 발표하도록 강력히 촉구하고 사회 전체에 여론 감독에 유리한 분위기를 조성하도록합니다.

(다) 감사인의 자질 향상

주로 다음 세 가지 측면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첫째, 감사인 교육 메커니즘을 구축해야 합니다. 교육을 감사인에게 필요한 업무로 간주하고 감사인이 효율적인 교육에 참여하거나 해외에 가서 교육을 받도록 안내하고, 둘째, 감사인이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배우도록 장려합니다. 중국의 사회보장 관련 정책 수립이 아직 매우 불완전하고 정책 체계가 자주 바뀌기 때문에 감사인은 항상 최신 사회보장 관련 법규에 주의를 기울이고 최신 법규를 적시에 사회보장 감사 실무에 적용하고 필요한 경우 교육 과정을 제공해야 하며, 셋째, 감사인의 업무에 대한 인센티브 메커니즘을 구축해야 합니다. 업무 능력이 뛰어나고 업무 태도가 성실한 감사인에게는 구두 또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보상을 제공해야 합니다. 중국 사회보장기금 성과감사 인력의 질을 향상시켜야만 중국 사회보장기금 성과감사의 원활한 이행을 효과적으로 보장할 수 있다.

(IV) 정보 기술 건설 강화

중국 사회보장기금 관리 성과 감사는 지속적으로 정보 기술 건설을 강화하여 관리 현대화를 달성하고 정보 기술 및 네트워킹을 강화하며 전문화를 달성해야 합니다. 완벽한 성과 감사 정보 처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개선합니다. 사회 보장 기금에 대한 전산 감사를 완전히 개발하고 활용하고, 선진 과학 기술 관리 수단을 사용하고, 완벽한 성과 평가 지표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그리고 분업과 정보 협업에 집중하고 완벽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동시에 중국 사회 보장 기금 감사의 기술 프로세스를 개선해야합니다. 첫째, 사회 보장 기금 계정의 수입과 지출을 통제하고, 둘째, 사회 보장 기금 징수에 대한 엄격한 감사에 초점을 맞추고, 셋째, 기금 지출 감사에주의를 기울이고, 넷째, 사회 보장 기금의 부가가치 감사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정기 예금 증서와 해당 국고 채권을 엄격하게 확인하고 예금 증서의 등록 및 장부를 신중하게 확인합니다.

[참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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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Sun Jiapeng. 중국 사회 보장 기금 성과 감사에 대한 탐구[J]. 경제 연구 가이드, 2015(11)

[4]Liu Xia. 사회 보장 기금 성과 감사 개선 방안[J]. 현대경영, 2015(23)

[5]Shi Anling. 중국 사회보장기금 성과감사의 현황과 발전 방안[J]. 기업연구, 20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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