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잔한 학습, 일, 생활에서 사람들은 항상 사적자료를 접하거나 사용해야 한다. 사적자료는 선진 대상의 선진사적을 주요 내용으로, 서사를 주요 표현으로 삼는다. 그렇다면 관련 사적 자료는 도대체 어떻게 쓰나요? 다음은 제가 정리한 장인 정신 개인 사적 자료의 모범문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두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장인정신 개인사적자료 1 얼마 전' 장인' 한 편을 썼는데, 지금은 장인정신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 시간이 지나면 권위 있는 부서가 명확한 해석을 할 것이다. 현재 강조해야 할 것은 분명히 제품에 대한' 정교한' 정신이다. 역사를 펼쳐 보면 고대의 걸출한 장인들은 이 정신을 완벽하게 해석했다고 말해야 한다.
구양수는 \ "귀전록 \" 에 실려 있으며, \ "\" 자본 제탑 중 가장 높고, 제도가 매우 정밀하여, 모두 장인이 미리 만든 것이다. \ ". 도료 장인, 장인의 총관, 또는 총장인이라고 하는데, 앞서 인용한 류종원' 자인전' 의 전도주는 도료장이다. 예호가 탑을 건설한 후, 오히려' 기대가 바르지 않고 기세가 서북으로 기울었다' 며 사탑이 되었다. 모두들 이것이 어떻게 된 일인지 의아해했다. 예호는 수수께끼를 풀었다. "자본지평무산, 도서북풍, 불지 백년, 당정." 이탈리아의 피자 사탑은 세계적으로 유명하지만, 왜 기울었는지는 오늘까지 알 수 없기 때문에 디자이너의 원래 의도는 확실하지 않다. 반면' 나이' 는 피사의 사탑보다 훨씬 큰 개보사탑이다. 기후요인을 충분히 고려한 의도적인 행동이다. 이런 식으로 볼 때, 선조들이 예호의' 마음의 정예' 를 감탄해야 할 뿐만 아니라, 오늘 우리는 어떻게 엄지손가락을 내밀어서는 안 됩니까? \ "나라 왕조 이후 목공, 한 사람. 지금까지 목공은 예도재를 법으로 삼았는데, 부끄럽지 않지만, 예호가 쓴' 목경' 3 권은 이미 실전되어 심괄' 몽계필담' 에서만 볼 수 있다. 개봉은 지금도 개보사탑이 있어 첫 번째로 발표된 국가 중점 보호 문화재 중 하나로, 예호건인지 잘 모르겠고, 너무 많은 고대 건물들이 이렇다. 건설 기술이 매우 뛰어나지만 장인의 이름은 남기지 않았다. 예를 들어 서안 기러기 탑은' 삼이삼합' 의 신기함, 즉 세 번의 지진 때 분열하고, 또 세 번 스스로' 복합' 을 하는 것이다. 신기한 원리는 뭘까? 근대에 기러기 탑을 보수할 때 당시 장인들이 서안지질상황에 따라 타키를 달구질로 반원구를 만들어 지진 후 압력이 고르게 분산되어 탑신을' 오뚝이' 처럼 만들었다는 것을 발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치밀한' 데신 잡식' 은 "송시 궁전, 무루관, 동우, 창문, 왕왕' 연용' 이라는 제목을 붙이는데, 당시 장인의 이름 귀를 뜻하는 말이다" 고 말했다. 이것은 분명히 일종의 추측일 뿐, 어떤 장인이 어디 있는지, 설령 장인이라도 모든 이치를 도맡아 할 수 있을까? 그러나 역사상 이름을 남긴 장인들은 작품에 대응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주계현 등 선생의 편집장, 양영생 선생이 새로 편집한' 철장록' 은 고대 장인 명부에 관한 책이다. 책 \ "기록 된 모든 장인, 당나라 유 이후, 현대까지; 즉, 창조를 위해, 위문하고, 왕후장상 () 에 오르며, 낙화공 윤유 () 는 공예에서 한 가지 일을 하고, 기예를 전달하고, 기술을 과시하고, 한 가지 말을 세우고, 인간 문화에 기여할 수 있다. "그래서" 창조, 접산, 단련, 단련, 단련, 단련, 단련, 단련, 단련, 단련 성배인 고등어, 우 같은 조조, 소호, 양소, 한치 등은 다른 사람의 눈에는' 전락' 장인이 좀 거드름을 피우는 것 같다.
장인 정신은 우리를 감탄할 때마다 더욱 숙연해야 한다. 명나라 송영 은 공작 비난 엔지니어 한 우화 이야기를 썼다, 엔지니어 한 장인 이다. 궁궐이 고장나고, 새로 짓고, 엔지니어 한이 전적으로 책임을 진다. 먼저 벌목을 하고, 나무 줄로 산을 운반한 다음, "뭇사람을 기쁘게 하고, 조련하고, 줄을 실어 나르고, 줄을 실어 나르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5 개월 후, 큰 성공을 거두었다. 환공은 "동아의 유유자" 를 보았다.-동궁에는 오린나무로 만든 기둥이 하나 있는데, 기분이 좋지 않아, "주렁, 산목도 있다" 고 꾸짖었다. 피부 관리 는 조밀 하지 않다, 수렁 액체 엡 고체, 냄새 비린내, 발톱 은 아직 할 수 없습니다, 전나무 에 대한 가난한 몰라, 상태는 부정적인 장치 그래? " 이런 나무는 한 무더기의 흠집이 있고, 치밀하지 않고, 냄새를 맡고, 문지방을 만드는 것은 모두 불합격인데, 하물며 내력을 해야 하는가? 엔지니어 한 억울한 척, 나는 다른 곳들을 그렇게 잘 만들었다. "가목이 뻗어나가는 줄 알고, 문경이 부지를 추천하고, 조류를 그려 우물을 만들고, 단단하게 칠하고, 두채는 두껍게 하고, 도보는 장식한다.", "대들보가 하나 부족해서, 생각하지 않으면 책망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환공은 그에게 도리를 따져 주었는데, 궁전은 기둥으로 지탱하는 것이다. "딱정벌레 한 마리는 기울어진다." 어떻게 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엔지니어 한은 이때 도리를 따졌다. 국가 견고함은 궁전의 견고함과도 같다.' 중임진' 이 되면 간신이 당도할 때 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환공은 분명히 안 된다고 말했다. 엔지니어 한 (Han) 은 "작고 큰 것을 보는 것" 이라고 말했다. 지금 권력을 잡고 있는 용인 마녀, 이북 초, 사원 밍크, 개측, 이 네 명은 모두 어떤 사람인가, "모두" 라고 말했다. 환공은 문득 깨달았다. "그래서 네 아들의 정치를 풀고 관경중 () 을 불러, 제나라 대치 () 를 불렀다." 엔지니어 한 먼저 의도적으로 결함을 노출 한 다음, Huan 의 창 공격 Huan 의 방패, 공정 처럼 엄격한 논리, 충고 효과 는 자연스럽게 기대할 수 있습니다.
송영의 글이 우화일 뿐이라면 송조 이계명이 편찬한' 프랑스식 만들기' 는 건축 실천 경험에 대한 이론적 총결산일 뿐만 아니라 부패를 방지하는 사회적 가치에도 도움이 된다. 이계명은 장인 출신으로, "그 시험공은 반드시 이해관계, 지안 () 제도, 당 () 구조의 방면, 그리고 밧줄 () 의 운수 () 를 모두 이미 마음에 두고 있다" 고 말했다. 그러나 이 책은 기술 수준 외에 노동 쿼터, 운송, 가공 등에 소요되는 시간도 명시하고 있다. 예산 편성을 위해 시공조직은 건축 공사의 제도, 규범에 해당하는 엄격한 규정을 갖고 있어 자재 낭비와 공사 관리원들의 주머니를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다. 이계명과 같은 장인정신이 우리를 우러러보게 하는 것이 아닌가?
지금 왜 장인정신을 육성해야 하는가? 제 생각에는 출발점은 분명히 전통 수공예를 인양하는 것이 아니라 전통 수공예에 감추어져 있는 우수성을 현대 기업에 주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지난 2 년 동안 우리나라 관광객들은 어느 나라로 가면 어디든지' 청소' 하고 끊임없이 뉴스가 되지 않았나요? 그 이유를 따지면, 국인의 주머니가 부풀어오르는 것은 한편으로는 국품의 신용도를 높여야 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보면 이런 제법의 전략적 의의를 쉽게 알 수 있다.
장인정신 개인사적자료 2 정부 업무보고서의 새로운 단어인' 장인정신' 이 요즘 주목받고 있다. "장인 정신" 의 개념은 침착하고 독립적이며 실용적입니다. 성급하고 조용하며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을 버려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정교하고 섬세하며 집착이 한결같다.
현재,' 중국제조' 는' 중국지조' 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고 있으며, 우리는' 공예정신' 이라는 과를 보완하여 중국을 위해 도약하게 하고, 적극적인 책임을 져야 한다.
침착하고 독립적이며 착실하고 실용적이다. "빨리 하려면 안 된다", "무는 빨리 빨지 않는다" 는 것은 기업 발전, 사람의 발전, "빨리" 와 "즉각적" 을 너무 강조하면 거칠고 경솔한 흔적을 남길 운명이라는 것을 알려준다. 영원히 기억할 수 없다. 따라서, 착실한 방면에 공을 들여야 한다. 욕심을 많이 내지 않고, 빨리 추구하지 않고, 멀리 있지 않고, 눈부시지 않고, 힘을 아끼지 않고,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다. 우여곡절 끝에 수확도 후회도 없고, 가볍게 포기하지 않고,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내딛는 정신, 고된 연마로 제품과 기술이 끊임없이 기어올라 정교함을 향해 나아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력명언) 예를 들어,' 대국장인' 호쌍돈, 자신의 업종에서 35 년 동안 일했는데, "작업장에서 그는 여태껏 일을 골라 본 적이 없고, 어떤 일도 다 하고, 각종 긴급한 일, 어려운 일을 완성함으로써, 그의 기술 능력도 서서히 축적되고 있다."
경솔함과 평온을 버리고 멀리 나아가다. 이른바 직업심경의 침착함: 바깥세상은 시끌벅적하지만, 자신은 쉽게 맹종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등불, 와인, 녹색의 유혹이 많은데, 자신은' 초심' 을 고수하고, 모든' 마음' 을 걷고, 들판처럼 조용하고, 시처럼 평화롭다. "정능생혜", "정능생악", "장인들은 더 많은 시간을 무미건조한 전문 발전에 투입할 수 있고, 지칠 줄 모르는 기술적 즐거움을 가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기술 발전을 얕은 곳에서 깊은 곳으로, 끊임없이 도약하게 하다. 예를 들어,' 대국장인' 모라생은 미사일에 옷을 주조하는 사람인데, 실생활에서는 "재미없고 취미도 없고, 때로는 표현도 문제가 된다" 고 합니다. "39 년 동안 그는 한 가지 일만 했다. 모래를 읽고 미사일을 주조했다." 그는' 무눌' 을 침착으로,' 재미없다' 를 조용히, 경솔함이 적으면 당연히 기술의 휘황찬란함을 만들 수 있다.
정교하고 섬세하며 집착이 한결같다. \ "샹? Dayu mo "에는 구름이 있습니다." 인간의 마음은 위태롭고, 도심은 미미하다. 오직 정만이 실신을 허용한다. " 기술 경쟁과 인재 경쟁이 뜨거워지는 현재, 더욱 눈부신 성과를 추구하기 위해서는' 비슷한 사고' 가 없어야 한다. 그것은 자신을 저속하게 하고, 얇고 얕고 거칠게 만들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기술, 기술, 기술, 기술, 기술) 발전 사상이 정교하지 않으면, 상품은 등급을 매길 수 없다. 그래서 우리는' 사람은 내가 우월하다' 는 기술 추구를 하고, 목표를 선정하고, 일생의 시간과 더 많은 정력을 쓰려고 노력하며, 정성을 다해 만들고, 포기하지 않고, 노력을 아끼지 않고, 더 잘하려고 노력하며, 심지어 강박적으로 같은 사유로 기술과 제품을' 99% 에서 99.99% 까지' 하게 해야 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색다른 발전의 기적과 충격적인 효과를 창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대국장인' 호쌍돈,' 35 년 리가에서 수십만 개의 항공기 부품을 가공한 적이 있는데, 여기에는 불량품이 한 번도 나타나지 않았다. " 어느 정도까지 세밀한지, 이것으로 한 점을 알 수 있다.
사람마다 모두' 장인 정신',' 중국 지조',' 중국 품질' 이 있어 자연히 한 단계 더 나아갈 수 있다.
장인정신 개인사적자료 3 자유자재로 이번 인대회의에 정부 업무보고를 할 때' 장인정신' 을 제치고 독일 제조부터 일본' 경영의 성' 벼성화부, 스위스 시계에서 중국 항공우주까지 동그라미를 칠 수 있는 사례 분석과 문화 자성은 이미 위챗 모멘트 대표 여론장에서 유행하고 있다.
며칠 전, 리는 중국에' 맷돌을 생산할 능력이 없다' 와' 볼펜 머리의' 구슬' 을 아직 수입해야 한다' 는 기본적인 현실을 상기시켰다. 중국제조의 조잡한 제조는 여전히 눈에 띄며, 제조대국에서 제조강국까지 먼 길을 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사실, 강대국을 만드는 것은 장인정신의 열매일 뿐, 원인이나 궁극적인 목표가 아니다. 장인 정신의 원인과 궁극적인 목표는 모두 사람 자신이다.
오늘날 장인정신을 제창하는 것은 우선' 볼펜은 물이 나오지 않는다' 나' 한 번 쓰면 나쁘다' 는 시대와 그 탁월한' 물건' 우리는 공장에서 만든 냄비 한 모금이 출생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여전히 사용하기를 바랍니다. 한 시계는 할머니로부터 전해 내려와서 손목에 끼고도 똑딱 똑딱 똑딱 똑딱 똑딱 똑딱 똑딱 똑딱 똑딱 똑딱 똑딱 똑딱 똑딱 똑딱 똑딱 똑딱 똑딱 똑딱; 도시의 하수도는 100 여 년 전에 건설되었는데, 여전히 그렇게 원활하다.
이에 따라 많은 생명기억이 생생하게 전승되고, 탁월한' 사물' 에는 인간의 집중력과 애틋함이 담겨 있으며, 항상 사용하고 보존해 온 사람들에게 전달된다. 하늘과 땅 사이의 각종 제품에 대하여 우리는 그것을 버리는 것이 아니라 아끼는 열매로 여긴다. 사람과 사물 사이에 비로소 저속한 것에 작별을 고하고 아름다운 상태에 도달할 수 있다.
어떤 사람이 어떤 제품을 만드는지 폐유로 큰돈을 벌 수 있다면 장인정신은 하나의 구호일 뿐이다. 오직 우리가 진정으로 장인의 독운을 감상하기 시작할 때, 높은 임금을 받는 고급 정비공을 볼 때, 그 수입이 명문 석사보다 많기 때문에 부러워하는 것이 아니라, 그의 솜씨에 대한 집중으로 존경하고, 정교한' 직인' 을 추구해야 일종의 정신적 잣대가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도 야비한 것에 작별을 고하고, 생명품성의 상호와 감상으로 돌아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일본과 독일처럼 저속한 시대에 작별을 고하고 관리와 교육의 이중 혁신을 겪어야 한다.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 일본 재계는 미국 품질관리의 아버지 에드워즈 데이밍의 전심적인 협조로 일본 제조의 질을 빠르게 제고하고 경제적 기적을 이루었다. 이러한 관리 변화는 허공에서 탄생하지 않으며, 인간의 의지, 시야, 학습 능력에서 비롯되며, 교육은 분명히 더 근본적이다.
독일의 교육체계에서 전 국민을 포괄하는 기초교육을 받은 후, 학생들은 일찌감치 직업교육과 문과중학교로 분류했다. 이런 전환의 장점은 두 가지다. 하나는 천군만마 * * * 외나무다리를 짜는 위험을 줄이고, 중국 응시 교육과 같은 학생들의 흥미와 인격에 대한 피해를 피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일찌감치 학생들이' 성의 근간' 에 따라 자신의 직업 주공 방향을 결정하게 하는 것이다.
특히 중요한 것은 이런 직업교육은 학교에서 사회와 무관한 학습을 하는 것이 아니라 정부의 거시제도 설계에 따라 기업 일자리와 직접 맞붙는다는 점이다. 일선 실천과 교실의 연구를 융합하여 제품의 정확성을 궁리하고, 시장의 변화를 이해하며, 어려서부터 독일인의 장인정신을 주조하였다.
반대로 중국, 직업교육은 직업이 없고, 엘리트 교육은 엘리트가 아닌 상황이 널리 존재한다. 경비를 다투기 위해 각종 중등학교와 전문대도 크고 완전한 학과 설정을 추구하여 학교 행정 등급을 높였다. 점수를 위해, 병행할 수 있는 소수의 학생들을 제외하고, 부모들은 아이들이 점차 수공과 흥미를 포기하고, 생활교육과 인격을 포기하고, 솔로식 학습에 들어가도록 해야 한다.
이것도 일종의 교육상의 비열한 상태이다. 나무가 큰 자는 뿌리가 깊을 것이다. 이런 현상을 변화시켜야 장인 정신이 빛날 수 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