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우리가 오랫동안 전통이 단절된 고대 문명, 뿌리 없는 민족, 영적으로 불모지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가짜 전통은 우리의 위선을 더하고 우리의 공허함과 연약함을 강조할 뿐입니다. 도적의 세계
3. 분노는 즐거움으로 가득할지 모르지만 대가를 치릅니다. 분노는 감정을 쉽게 흐리게 하고 고정관념에 갇히게 하여 오만함을 낳을 수 있습니다. 시대의 지푸라기
또한 제가 아무리 현 상태를 싫어하더라도 저는 여전히 현 상태의 수혜자입니다. 기존의 삶의 질서가 무너지는 것이 두렵습니다. 갑작스럽게 찾아온 무정부 상태와 기존 시스템 사이에서 저는 조용히 후자를 선택합니다. 그것은 저에게 익숙한 질서와 안정성을 상징합니다. 도적의 세계
인간은 마음의 욕망에 귀 기울이지 않고, 외로움과 불안을 피해 일반적인 규칙을 따르지만 결국 이 삶은 살 가치가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마음을 피하면 피할수록 사람은 더 압도당하게 됩니다. 그 슬픈 젊은이들
6. 항상 자신을 더 깊고 넓은 감정을 경험하기를 거부하는 성장하지 않은 아이라고 생각한다면, 순진함과 순진함 사이에 차이가 있듯이 무지에 감동하는 것과 지식에 감동하는 것 사이에는 분명 차이가 있다고 주장 할 수 있습니다.
7. 우리의 평범함은 감히 자신을 적나라하게 마주한 적이 없고, 내면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신뢰가 부족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 슬픈 젊은이들
8. 우리는 죽음에 대해 독특하고 심지어 개방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부분에서 색깔을 제외하면 장례식 후 피로연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우리가 무정한 민족이라는 것은 아니지만 오랜 전통과 특수한 상황과 관련된 우리만의 방식이 있습니다. 훌리건의 세계
9. 우리는 항상 자신의 운명을 통제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다른 얼굴을 가진 이 사람들은 항상 감독의 강력한 힘과 위인의 영광에 흔들리고 개인의 자유와 존엄성을 쉽게 포기한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10. 유적은 끊임없이 수리되는 것이다. 게다가 중국의 역사는 건물이 아닌 책에 남아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만리장성을 제외하면 우리는 파르테논 신전의 돌을 좋아하지 않고 나무를 선호합니다. 돌은 아름답고 섬세하지만 역사의 먼지를 견디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훌리건의 세계
11. 케임브리지에서는 매일 다른 억양의 중국어를 들을 수 있습니다. 중국인 관광객들은 항상 카메라를 들고 옹기종기 모여 있습니다. 그들은 이 작은 전자 화면에서 벗어나 세상을 바라보는 방법을 모르고, 액자 속에 자신을 넣지 않고는 아무것도 경험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훌리건의 세계
12. 저는 지난 며칠 동안 린위탕의 '중국의 전설'을 가끔씩 읽고 있습니다. 그는 중국 고전 단편 소설을 영어로 다시 썼는데, 저는 현대 중국어로 번역해서 읽었습니다. 도적의 세계
13. 이 나라는 너무 인내심이 많아 보인다. 이 인내의 바다에서 세대가 왔다가 사라진다. 모든 영광은 사라지고, 불안과 어려운 곤경은 잊혀지고, 그 대가는 수 세대에 걸쳐 익사한 충동과 열정입니다. 불량배의 세계
숴즈위안, 그 슬픈 젊은이들의 고전 명언
1. 물론 지난 세기의 사람들이 19세기의 단순함을 그리워하는 것처럼 우리 모두는 스누피를 그리워합니다. 하지만 현실의 잔인함 앞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아마도 그리워하는 것뿐일 것입니다.
2. 아마도 긴 인생에서 영혼이 흥분 할 수있는 기간은 매우 짧으며 전체 암울한 삶에서 가장 밝은시기이며 아마도 우리가 지구에 사는 주된 이유 일 것입니다.
사람은 마음의 욕망에 귀를 기울이지 않고 외로움과 불안을 피하고 일반적인 규칙 뒤에 있지만 결국이 삶은 살 가치가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마음을 피하면 피할수록 사람은 더 압도당하게 됩니다.
항상 자신을 철이 들지 않은 어린아이로 생각하고 더 깊고 넓은 감정을 경험하기를 거부한다면, 순진함과 순진함 사이에 차이가 있듯이 무지의 감동을 받는 것과 지식의 감동을 받는 것 사이에는 분명 차이가 있다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기에 미묘한 환상을 갖지 않는 사람은 흥미를 느끼지 못할 운명입니다.
6. 우리의 평범함은 감히 자신을 적나라하게 마주하지 않았고, 내면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신뢰가 부족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7. 우리 안의 평범함은 자유와 삶을 마음껏 누리는 것을 방해합니다. 우리의 길들여진 교육 배경과 삶에 대한 의지의 약화는 우리로 하여금 길을 동경하며 젊음을 보내게 합니다.
8. 악의 뿌리 중 하나는 이상에 대한 인간의 끊임없는 추구입니다. 사람들은 자신이 정의의 편에 서 있고 세상을 개선하기 위해 헌신한다고 확신할 때, 반대 세력에 대해 강압적인 전술을 사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9. 세상은 화려하다. 너무 빨리 가지 마세요. 멈추고 명상하며 생각을 정리하고 다시 시작해야 할 때입니다. 도달하지 못할 내일은 없다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10. 정말 감동을 주는 것은 생각이 아니라 젊음의 용기입니다.
11. 모든 것을 부러워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만 지루할 수 있다.
배 클래식 명언
1. 부모님이 언제 해고될지, 건너편 아이가 언제 부정행위를 하다가 들킬지, 같은 반 친구가 하굣길에 세발자전거에 치일지 아무도 모르는 것처럼, 사실 인생은 어디까지 갈 수 있는지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인생에는 항상 변수가 너무 많습니다. 여러분이 확신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사회주의 신념은 100년 동안 흔들리지 않을 것이라는 점입니다.
2. 나는 여전히 무능한 것에 만족한다.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미소 짓는다. 지루한 사람에게 웃어라.
3. 과거에는 화려한 클립을 너무 많이 넣어서 항상 예뻐 보이는 경우가 많았다.
4. 중국인은 유머가 부족하고 모든 것을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린위탕의 말이 맞아요. 이런 생활에 지치셨나요? 할 일이 없을 때는 불교 경전을 외우거나 랩을 하며 긴장을 푸는 것이 좋습니다.
5. 지지해줄 사람은 여전히 지지해줄 것이다. 역겨워해야 할 사람은 여전히 역겨울 것이다. 어느 쪽이든 강박적인 순수함이기 때문에 두 유형의 사람들 모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6. 사실, 당신과 나는 아무것도 바꿀 수 없습니다. 그것은 단지 운명이 열리고 파괴되는 문제일 뿐입니다.
7. 시간은 많은 것을 변화시켜 원래의 부조리함을 당연시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8. 기분이 좋은 사람에게 털어놓고, 도덕적 교육이 낮은 사람에게 인사하고, 절대 행동하지 않는다.
9. 눈을 감고 싶다. 무언가를 보지 않는다. 조용히 음악을 만들고 무언가를 녹음합니다. 그런 걸 근시안적이라고 할 수 있겠죠.
10.누군가 첫사랑이 뭐냐고 물으면 바로 떠오르는 사람이 첫사랑이다.
11.국내외 명작을 백 권 읽은 사람과 캠퍼스 소설을 백 권 읽은 사람이 함께 서 있을 때 전혀 다른 의미를 보여줄 것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12. 단순해 보이는 것을 더 복잡하게 생각하라. 복잡해 보이는 것을 더 단순하게 생각하라.
13. 최악의 상황은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가지고 있으면서 머릿속이 텅 비어 있는 것이다.
14. 종종 폭발하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너무 많은 에너지를 소비해야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15. 모든 사람이 너무 독선적이다. 나 자신이나 내 견해에 대한 인정을 갈망합니다. 공리주의로 가득 찬 뼛속 깊은 불확실성, 기름기 많은 영혼의 독을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게 합니다. 그러니 우리 세대처럼 얄팍한 사람들이 선택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호전적인 입을 다물고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입니다. 더 나은 방법은 스스로 무언가를 만들어내고, 그렇지 않다면 사회에 보탬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괜찮아요.
17.대학에 진학하고 취업 연령에 접어들면 엄마 뒤에서 짐을 나르고 경호원이 될 수 있다는 게 큰 축복이라고 생각하게 될 거예요.
18. 제 글쓰기 경력은 절정에 달했습니다.
19. 노래를 줄이고 보컬 레슨도 당분간 중단해야 할 것 같아요. 배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그의 옛 노래를 들으며 한동안 조용히 그를 기억해야 할 것이고, 배를 싫어하는 사람들은 기쁜 마음으로 손뼉을 쳐야 할 것이다. 드디어 그 친구가 은퇴했네요. 하하하.
20.내가 너에게 보이고, 빈 공간이 사라지고, 시간이 몰래 바뀌고, 위험해졌다.
21.많은 행복과 추억은 반복할 수 없잖아요. 눈앞에 있는 것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 너무 중요할까요?
22. 노래와 추억. 언젠가 아무도 제 노래를 듣지 않더라도 제게는 배라는 마지막 팬이 있습니다.
23. 어떤 사람들은 나를 감동시키고 어떤 사람들은 나를 아프게 한다. 그게 인생이죠.
24.나는 항상 가식하는 걸 싫어해, 가식하는 법을 몰라, 가식하는 법을 알아, 가식하는 법을 몰라, 가난한 척, 부자 척, 가난한 척, B인 척, C인 척, D인 척, 모두 똑같이 부끄러운 거야.
25. 바쁜 일상에서 얼마나 많은 거짓말을 들어야 할까요?
26. 젊은이들의 열망은 헤어스타일과 매우 흡사합니다. 어떤 식으로든 그것을 바꾸면 고통을 겪을 것입니다.
나는 조슈친의 사소하고 지루한 글이 전혀 마음에 들지 않는다. --4대 명작 중 첫 번째 명작이라는데, 나는 이 책을 공부해서 적색 사회를 창건하는 것이 큰일이라고 생각한 적이 없다. 정말 인생 낭비였죠.
28. 그렇지만 저는 모든 창작자를 존중합니다. 제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그건 제가 싫어하는 작품일 뿐이지 다른 어떤 것과도 관련이 없습니다. 반대로 명제가 마음에 들면 그 작품이 마음에 드는 거죠. 저는 제가 좋아하는 작품의 제작자에게는 항상 관심이 없었습니다.
29. 많은 사람들이 제가 불행하다고 생각하지만 꼭 그렇지는 않아요. 제 영혼은 아직 분열되지 않았지만 성격은 분열되어 있어요. 쾌활함과 내향성. 오만하고 겸손합니다. 유창하고 느립니다. 등등. 하지만 두 가지 모두 진짜 저입니다. 시간과 공간만 다를 뿐이지요. 다른 환경과 다른 사람들을 만나고 영감을 얻습니다.
30.내 모든 말은 논리를 따른다: 나는 누가, 언제, 무엇을, 어디서, 왜 표현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그 흔적이 거의 없다.
31.재능이 없는 사람이 어떻게 이 세상의 깊은 집을 가로지르는가?
32.누군가를 좋아하는 데는 어떤 이유도 필요 없다. 누군가를 좋아하지 않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33. 개성의 시대에 무명 가수를 위해 개성의 일부를 포기하고 획일적인 옷을 입고 획일적인 구호를 외치며 심지어 자신의 이름조차 잊어버리는 젊은이들이 있는데, 이들을 통칭하여 브이 팬이라고 부릅니다. 고맙습니다.
34. 가수라는 호칭이 싫어요. 직업적 생존의식이 강한 X손. 작가. 화가. 뽀빠이.
35.많은 사진은 항상 나중에 일이 잘못되든, 사람이 잘못되든, 사물이 잘못되든 슬픔의 무대를 마련한다.
36.많은 행동이 잘못된다고 말하고 싶어요. 어떤 사람들은 사람들의 얼굴을 붉히게 하는 음모를 꾸미는 일을 그만둬야 합니다. 쉬다지처럼 품위 있는 사람이 되어 자신의 생각을 분명하게 말하세요.
37. 사람은 지문만 다른 것이 아니라 정말 다릅니다.
38. 소위 공감은 양이 죽은 후의 치료법에 지나지 않습니다.
39. 학생과 친구들, 고3 때 미친 듯이 놀지 말고 열심히 공부하세요. 마음을 다스리기 위해 몇 세트의 논문을 작성하십시오.
또한 '당신은 어떤 사람인가'와 같은 거대한 질문은 한 문장으로 답할 수 없습니다. 10만 단어에 가까운 이 블로그 게시물을 읽어보면 그 질문에 대한 답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관심이 없다고 답한다면 질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41. 자신이 체스에 능숙하고 큰 그림을 잘 파악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42. 기껏해야 특정 측면만 알 수 있을 뿐, 자신을 완전히 알 수는 없습니다. 또는 많이 알지만 여전히 전부는 아닐 수도 있습니다.
43. 우리가 없다면 지구는 정말 나쁘지 않을 것이며 자연스럽게 그 과정을 밟을 것입니다.
44. 14일 한밤중에 앨범 제목이 떠올라 잠에서 깼다. 꿈에서 그것을 막기 위해 휴대 전화를 꺼내서 네 단어를 저장했습니다. 아침에 일어났더니 그 단어들이 그대로 있어서 너무 기뻤습니다.
45.내가 쓴 노래를 들으면 배신하지 않았다.
46.한때 기분이 좋았던 일이 어느 순간 예측할 수 없게 되고 기분이 좋지 않을 때는 포기해야 할 때입니다. 당연히 아픕니다. 여분의 종양에서도 결국 자신의 피가 흐르고 있습니다.
47.성공하든 실패하든 지지 마세요.
48.추억에 사로잡힌 사람은 기억 속의 그 사람과 사건을 떠올리고, 어떤 감정은 움직이지 않고 독선적이다.
49.휴일을 축하하는 것은 단지 생각이나 변명일 뿐이다.
50. 노래도 마찬가지로 다른 영역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비전문적이고 무능하게 노래를 부르고, 어떤 사람들은 오랫동안 시끄러운 곳에 있지 말았어야 하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여전히 눈에 띄지 않는 구석에서 음악에 대한 사랑을 잘못 해석하여 노래를 부릅니다.
51. 상황이 달라지면 기억은 사랑스럽고 잔인한 면모를 드러낸다. 삶은 유쾌하고, 설명할 수 없고, 비열한 일들로 가득 차 있지만, 기억은 항상 나중에 내가 만지고 가지고 놀 수 있는 어떤 것들을 자동으로 선별해낸다. 이런 것들을 암시라고 합니다.
52. 매우 부드럽고 탄력적이어서 글쓰기에 매력적이지 않다. 적절한 토양이 없으면 영웅은 결코 놀 곳이 없습니다. 그들은 펜이나 칼을 휘두르며 시간을 낭비하고 웃음과 살육의 흔적을 지울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처음부터 영웅이었을 겁니다.
53.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면 많은 평범한 사소한 일들이 지극히 작고 손에 닿지 않는 것처럼 보입니다.
54. "하고 싶다"보다 더 강력한 이유가 있을까요?
55. 인생의 위대함은 별빛 한 방울이 사라진 다음 날의 아침을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56. 인생의 하루하루를 마지막인 것처럼 대하면 시간을 더 잘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언제 죽을지 정확히 안다면 세상이 얼마나 미쳐버릴지 생각해 보세요. 어떤 사람은 좋은 일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고, 어떤 사람은 나쁜 일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겠죠.
57. 많은 일들이 우리가 생각하는 것만큼 심각하지 않습니다. 우리 중 누구도 우리가 생각하는 것만큼 중요한 사람은 없습니다.
58. 나는 슬프지 않다. 그냥 피곤해서 말하고 싶지 않을 뿐입니다.
59.대부분의 시간은 평범할 수 있습니다. 그냥 무심코 반짝일 뿐이죠.
60.마음은 엉키지만 햇살은 가득합니다.
61.적을 개라고 부를 정도로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62.친밀함은 다른 사람의 눈에는 아무 의미가 없다.
63.기초가 충분히 깊지 않은 건물은 너무 높을 수밖에 없다. 땅에서 솟아오르기를 열망한다면 높든 낮든 부끄러운 미래만 맞이하게 될 것이다.
64.늦은 밤 인적이 드물면 넓은 길은 낮에는 온갖 짓밟힘에 가려 보이지 않는 진실을 드러낸다.
65.크리에이터가 언제까지나 특정 무대에 갇혀 특정 시청자에게만 집착할 수는 없습니다. 보수적인 접근 방식은 쉽게 할 수 있지만 저는 그렇게 하지 않을 겁니다.
66. 조금 더 깊이 들어가면 - 사실 글로 소개하고 싶지는 않지만 - 보이스오버 음악이 너무 많으면 어색할 수 있습니다. 차가운 농담을 했는데 상대방이 이해하지 못하거나 듣고 싶어하지 않는 경우와 비슷하죠. 마지막에 농담을 직접 지적하는 경우... 상대방이 얼마나 마지못해 미소를 짓게 될지 상상해 보세요. 67. 소울메이트, 운명이 있을 거야. 너무 많지는 않아요.
68. 얼마 전 한 문예지 기자가 저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어요. 그는 제가 왜 기획사와 계약하거나 대면 사인회를 하지 않는지, 백업 클럽은 몇 년째 대박을 치고 있는지 궁금해했어요. 저는 청취자들이 진심을 다하고 저도 진심을 다하기 때문이라고 답했죠. 청취자와 가수, 귀와 노래 사이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69. 도시 끝자락에 있는 분수대의 긴 물줄기를 보세요.
70. 개성이란 무엇인가요? 제가 알기로는 법의 테두리 안에서 자신의 기질대로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의도적으로 남들과 다른 모습을 유지하는 것이 아닙니다. 내가 좋아하는 일이나 사람은 다른 사람들도 좋아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71. 부유한 가정은 다양한 환경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하지만 불행한 가정은 모두 독신이기 때문에 항상 비슷하다.
72. 가난한 사람에게 가장 큰 모욕은 그가 가난에서 벗어나기 위해 부적절한 수단을 사용했다고 말하는 것이다.
73. 냉소주의자는 거꾸로 웅크린 고슴도치와 같아서 자신의 가시로 자신을 괴롭힌다.
74. 세상에는 수도승이 없다. 열심히 노력하고 마음으로 삶을 이해하면 누구나 스님이다. 그의 노래는 전국의 젊은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그는 안후이 사람들의 자부심입니다! 그의 노래는 슬프지만 끔찍하지 않은 삶의 현실을 반영하며 항상 인생의 행복과 비극을 반영합니다!
Xu Sunying의 고전 인용문
1, zg 문화에는 실제로 심오한 "근대성"아이디어가 많이 있지만 우리 사회는 그 의미를 방출하는 문화적 메커니즘을 형성하지 못했습니다.
2. 내 광고와 다른 광고의 차이점은 겉으로 드러나는 미적 형식, 의미 수준, 표현 방식이 아니라 광고에 대한 나의 관점을 형성한 지적 전통 전체에 있다. 따라서 광고의 창조적 능력은 일반인들이 생각하는 단순한 기술적 구분으로 판단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명상처럼 무한한 가능성에 적용될 수 있는 보다 근본적인 능력입니다.
3. ZG 광고 산업은 어떤 의미에서 글로벌 무대에서 ZG 문화의 한계와 이 곤경에서 보이는 문화적 빈곤, 즉 자본이 없으니 축적도 없고, 수양이 없으니 개념도 없고, 지식이 없으니 핵심도 없는 상황을 반영합니다.
4. 저는 항상 '질문'을 하는 것이 정말 문제라고 생각했습니다.
5. 전통적인 지성이 가장 현대적이고, 스트리트 패션이 가장 표준입니다.
6. 다음 자동차 광고에서는 차는 없지만 테라야마 히메지의 집밥을 보여줄 것이다.
7. '이론'이 방법론이라는 오해를 막고 싶다.
8. 나는 내가 테러리스트라고 생각한 적이 없다.
9. 영상, 아카이브, 모토, 광고 연감, 프로그램 또는 칸에서 수상한 광고 포트폴리오), 테러리스트 활동에 대한 주제, '반응'을 주지 않는다면...
25. 사회가 세련되고, 고객이 똑똑해지고, 광고주가 프로가 되기를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나는 나 자신만을 기대할 뿐이다.
26. 어리석음은 구조적인 문제입니다. 당신은 듣지 못했습니다. --어떤 사회가 이런 광고를 만드는지.
27. 자금성, 황산, 서호, 장백산, 장강, 황하, 세이셸, 풍경화, 도자기, 마왕 조각, 병마용, 측우기, 한수, 역사, 군벌의 전략, 서유기, 서경, 붉은 저택의 꿈, 삼국지연의, 주충지, 장횡, 노자, 장자, 공자, 주공, 황제내경, 공자 논어, 공자학설 등이 있습니다. 우리가 무엇을 얻고자 하는지를 이해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28. 창작자로서 유일한 희망은 희망을 포기하는 것이다.
29. 항상 의심, 배신, 배반, 질투, 조급함, 잘못된 의사소통으로 고통받는다.
30. 가난과 질병, 전쟁, 다음 끼니를 거를 가능성, 시댁 식구들에게 학대받는 등 존재하지 않는 [실제] 문제들 때문에. 스스로 대처하기 위해 문제를 만들어내야 합니다.
31. 캔 커피제안서를 작성하는 동안 제가 한 일은 딱 한 가지였습니다. 패키지에 대한 아이디어로 패티 스미스의 말 앨범을 넣었는데, 사용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위의 내용은 순전히 허구입니다.
32.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천만 번 이상 서구화된 ZG 비전을 광고에 재현하는 것이 아니라 지식인으로서 문화 헤게모니에 대한 안토니오 그람시의 성찰, 즉 우리만의 문화 지배 기계가 필요하다는 것을 생각해보는 것입니다.
33. 정답은 없습니다. 다양한 청중에게 맞게 조정하세요.
34. 상품을 '보여주는' 광고가 아니라 상품을 '존재하게' 만드는 것이 광고다.
35. 창의성은 현대 문명이며, 우리 민족의 DNA는 아직 고도로 진화한 창의적 문화 사회로 진화하지 못했다.
36. 나는 "옳음"을 추구하지 않고, "옳음"에 침을 뱉고, "옳음"을 싫어하고, "옳음"이 가장 지루합니다. "가 가장 지루합니다.
37. 서구 광고 문화의 헤게모니에서 zg는 마음대로 조작, 해석, 재생산 및 소비 할 수있는 대상 인 상징 일 뿐이며 그 관점은 여전히 서구적입니다.
38. 남이 직접적일 때 나는 간접적이 되고, 남이 간접적일 때 나는 직접적이 된다. 문제는 내가 항상 숨이 턱턱 막힐 정도로 직접적이라서 간접적인 것으로 착각하는지도 모르겠다.
39.제가 광고에서 가장 싫어하는 점은 광고가 예술인 동시에 과학이라는 점입니다.
40.저에게는 이중적인 성격이 필수입니다. 제 안에는 전통적인 주류 광고의 언어에 의해 '오염'되지 않고 잘 보존된 부분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41. 모든 창작물이 그렇듯 이론은 무의미합니다. 광고학 교수가 좋은 광고를 만들 수는 없고, 글쓰기를 가르치는 선생님이 반드시 좋은 소설을 쓰지는 않습니다.
42. 어떤 문화를 대표하는 광고는 반드시 그 문화를 대표하는 산업 광고에서 나온다.
43. '광고'는 좁은 의미의 물리적 도구일 뿐만 아니라 형식적이고 미학적인 표현이기도 합니다. 중요한 것은 '광고적 사고방식'을 뒷받침하는 창의적 자본입니다.
제가 이 일을 계속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저는 항상 재정의 또는 재창조의 광고를 해왔기 때문입니다.
45. 환경, 문화, 취향, 광고 대행사, 4A 다국적 기업, 제작사, 미디어 생태, 광고상, 언어 사용, 이론적 모델, 예측, 지역 경쟁 및 협력, 창작 공간, 시각 표현, 품질 지속성, 마케팅 조사, 제안서 발표, 회의 조정, 사내 운영, 관련 법규, 지식 경제, 여론, 기존 의견에 대해 알아 두십시오, 과세.
인기 있는 소설, 영화, TV 프로그램, 심지어 하이힐이나 비디오 게임 세트와 마찬가지로 광고도 하나의 '상품'입니다. 소문 뒤에는 분석할 만한 가치가 있는 현상이 있을 수 있지만, 제가 보기에는 '과학'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심지어 '과학'이라는 것조차도 그들이 인식하는 것처럼 더 이상 확실한 사실이 아닌 '담론'이라는 것을 우리는 알지 못합니다.
47. 광고가 한 집단이 자신의 주관성을 전달하고 태도를 판매하는 방식을 대표한다는 사실을 깨닫기 시작하면, 어떤 종류의 광고가 특정 문화를 대표하는지 논의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48.좋은 소설에도 유능한 독자가 필요하다.
49.모두가 말도 안 되는 이야기를 하고 있을 때, 나는 테이블 밑에 있는 책을 몰래 들여다보며 탈출할 방법을 상상해야 한다.
50. 저는 제가 얼마나 현실과 동떨어져 있는지 몇 번이고 깨닫고 또 놀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