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 (701-762) 은 당대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글자는 태백이고, 호는 청련거사이다. 조상 Longxi 분기 쳉 (현재 간쑤 진 안현). 조상은 수나라에서 죄로 중앙아시아로 이주했다. 백생은 장안 원년 (70 1), 안시 (지금의 토크마크, 소련) 도호부 출신이다. 약 5 세, 아버지와 함께 쓰촨 mianzhou changlong 카운티 qinglian 타운십 (현재 쓰촨 성 강유현) 으로 이주했다.
이백은 소년 시절에 좋은 가정 교육을 받았다. 열 살 때 시서를 외우고, 백가를 구경하고, 시를 쓰고 검술을 배우며, 취미가 넓다. 그는 열 다섯 살 때 훌륭한 문장 한 편을 썼다. 20 세 이후, 나는 쓰촨 유람, 쓰촨 장엄한 풍광, 사회생활 접촉, 시야를 넓히고 조국을 사랑하고, 호방하고, 자유를 사랑하는 사상을 키우고, 유선소극적인 사상의 뿌리를 심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개원 14 년 (726 년), 26 세인 이백은 집을 떠나 16 년 동안 안루 (오늘 호북) 로밍을 시작하여 호남, 호북, 장쑤, 절강, 허난, 산서 등 지역을 두루 발자취했다. 이 시기의 시는' 정도수가',' 황학루 송별맹호연',' 악재방고',' 낙성춘야문피리' 등 자연경관과 유람생활을 많이 묘사한다. , 성숙한 스타일.
천보원년 (742 년), 42 세인 이백은 친구에게 추천을 받아 베이징 바이한림에 배정된다. 부름을 받았을 때 이백은 매우 감격하여' 웃으면서 외출한다, 우리는 쑥인이냐' ('남령의 자식은 베이징에 들어가지 않는다') 와 같은 시구를 써서 자신이 정치적 포부를 이룰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현실은 무자비하게 그의 환상을 깨뜨렸다. 당시 당현종은 몽롱하고 퇴폐적이었고, 마음껏 내색을 하고, 정사를 무시했다. 시인은' 지혜롭고 기꺼이 돕는다' ('다수산답맹소부 전문') 의 소망이 실현되지 못했다. 결국 따돌림을 당하고 실망하고 분개하며 장안을 떠나 2 년도 안 된 제두생활을 끝냈다. 이 시기는 길지 않았지만 시인은 궁정 생활의 내막과 상층통치그룹의 부패를 접하며 현실을 비판하는 시편을 많이 썼다. 예를 들면' 고색고향',' 하늘을 오르기 어렵다',' 푸량음' 등이 있다. 이 시들은 권세 있는 사람을 비난하여 시인의 사상 도덕과 반항정신을 표현했다.
천보 3 년 (744) 봄 이백은 장안을 떠났다. 환멸의 고통과 분노로 그는 양원 (개봉) 을 중심으로 두 번째 로밍을 시작하며 11 년이 걸렸다. "천애의 방랑, 적응시주" (유 "당대의 한림학사") 하지만 그는 여전히 국가 대사에 관심이 많아 언젠가는 조정에 다시 오르길 바란다. 천보 3 년 가을, 각각 낙양, 여주, 두보, 고적합 만남, 세 사람이 동반하여, 양원, 제남을 유람했다. 이때부터 두터운 우정이 맺혔다:' 추면 취취, 일손손' (두보' 이십이구미와 10 은둔'). 이 시기 시인의 창작이 가장 풍부해 대표작품은' 몽등천목산',' 입주',' 북방 유행',' 양원시' 등이다. 깊은 현실 노출과 강한 반항정신은 이 시기 작품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천보 14 년 (755), 안사의 혼란이 발발했다. 반란을 없애고 국가 통일과 안정을 회복하려는 염원을 품고 이백은 왕용 이림의 대열에 합류했다. 왕용과 소종이 황위를 쟁탈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고, 소종은 이림의 대오를 도태시켰다. 이백은 유죄 판결을 받고 야랑을 유배했다. 시인은 소리 없이 울었다. "이 생에 다행히 도중에 사면을 만나 풀려났다. 조발 백제성' 이라는 시는 당시의 심정을 묘사했다.
상원 2 년 (76 1), 61 세인 이백은 추 이광필이 군대를 이끌고 사조의를 추격하며 군대를 추격하기로 결정했지만 병으로 금릉으로 돌아가 "천도가 장사심을 빼앗고 송별한다" 고 말했다.
이백은 정치적으로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지 못했지만, 시 창작에서 큰 성과를 거두어 중국 문학사에서 숭고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굴원 이후 적극적인 낭만주의 시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하여 낭만주의 정신과 창작 방법을 새로운 최고봉으로 끌어올렸다.
그는 종종 자유분방한 열정으로 전투의 야망과 빈곤 퇴치와 국가 안정의 이상을 표현한다. 시인은 강한 반항정신과 오만한 태도로 사회를 비난하고 권세를 채찍질했다. 이백은 비록 부의 인민과 광범위하게 접촉하지는 않았지만, 그도 노동인민을 동정했다. 정도호가' 에서 나는 뱃사공의 피와 눈물을 썼다. 추포의 노래에서 나는 어부와 제련공의 어려움을 썼다. 첩의 불행',' 장정',' 북방 유행' 등의 시에서 여성의 운명에 대한 동정을 표했다. 안사의 난후, 그는 "백골화는 언덕 (하나는' 덮음'), 서민은 무슨 죄 ('장에게 좋은 도살자 증정')," 소포를 신청했지만 7 일 "('죽음의 길')," 한밤중 4, 5 번 탄식 "을 한탄했다
그는 대량의 시로 조국의 산하의 장엄함을 칭송하며 자신의 애국적인 정을 기탁했다. 시인의 글에는 가파른 촉도, 기봉괴석, 펜티엄 강, 폭포가 모두 웅장하고 감동적이다.
이백시에도 신선, 방도, 정단 약, 전도수업 해몽, 제때의 즐거움 등 부정적인 감정이 존재한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이백의 시는 자유롭게 놓여져 있다. 그는 하늘로 떨어지고 하늘은 지하에 있다. 정말 허무맹랑하다. 기이한 과장, 장엄한 색채, 동화, 기문, 전설이 모두 시에 융합되었다. 그러나 그의 시는 물부용처럼 가짜가 아니다. 우아하고 호방하며 아름답고 소탈한 예술 풍격을 이루었다. 그는 칠언율시와 절구를 가장 잘한다. 그의 절구는 후세 사람들에게 당대의 절문의 본보기로 여겨졌다. 두보는 이백에 대해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일찍이 그의 시에 대해 "붓이 비바람에 흔들리고, 시가 울먹이가 된다" ("12 백운 보내기") 라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태백전집' 은 대대로 전해져 990 여 편의 시가 있다. 청대 왕치' 이태백전집주' 와 현재의 이백제' 굴퇴원 주금성교주'. 곽모로의' 이백과 두보', 왕운희의' 이백 연구', 요요요요의' 이백', 복단대 중문과 고전문학팀이 선정한' 이백시선' 을 참고할 수 있다.
두보 (7 12-770), 자미, 본적 하남현. 조부두는 초당의 유명한 시인이다. 청년기에 그는 강소성, 하북성, 산둥 등을 여행하며 이백과 두 차례 만나 깊은 우정을 맺었다.
당현종 천보 5 년 (746 년), 두보가 장안에 왔다. 이듬해 그는 당현종의 과거시험에 참가했다. 간신 리의 방해로 수험생 한 명도 합격하지 못했다. 이때부터 진보할 방법이 없고, 생활이 가난하다. 천보 14 년 (755) 에 이르러서야 그는' 호위 영부 진입' 이라는 직위를 얻어 파병 공장을 담당했다. 같은 해 안사의 혼란이 발발하자 두보는 봉현 (오늘 산시 민들레) 에서 친척을 방문하고 있다. 다음 해, Yinzhou (현재 산시 성 푸현) 창족 마을 에 집 보안 을 넣어 Lingwu (오늘 간쑤 성) 에 왕위에 오른 suzong 에 뛰어들었다. 도중에 봉기군에 포로가 되어 점령된 장안으로 끌려가는 동안 봉기군의 약탈 폭행과 인민의 고난을 목격했다. 지덕 2 년 (757 년) 4 월까지 그는 숙종의 임시 거지인 봉상 (현재 산시 봉상현) 에 위험을 무릅쓰고 관직 좌측을 수여받았다. 얼마 후, 그는 집을 돌보는 것을 도왔기 때문에 군 복무 주 서기로 강등되었다. 이후 그는 현실정치에 실망해 관직을 포기하고 집안을 서쪽으로 옮기고 결국 청두에 도착했다. 엄무 등의 도움으로 그는 도시 라쿤화계가에 두보 초당이라는 초당을 지었다. 나중에 그는 엄무에게 교정부의 과원과 원외랑으로 추천되었다. Yanwu 의 죽음 후, 청두 (成都) 를 떠나, 가족은 Zhuozhou 에 살고 있습니다 (이 쓰촨 봉절 현). 2 년 후, 여주에서 강릉, 형양까지. 당태종은 5 년 (770) 에 시인은 샹강 일선에서 죽었다.
그의 시는 예술적으로 풍부하고 다양함으로 유명하며, 때로는 호방하고 분방하며, 때로는 우울하고 슬프거나 현란하거나 다채롭거나 소박하고 화려하지 않다. 그는 율시를 잘하며 신악부 시풍의 창시자이기도 하다. 그의 시는 리듬이 조화를 이루고, 문장을 다듬고, "인간 성선구에 몰두하고, 말은 놀라울 정도로 죽지 않는다" 는 그의 엄밀한 창작 태도의 진실한 묘사이다. 중국 문학사에서' 시성' 으로 불린다. 그의 1400 여 편의 시가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이것은 두소릉입니다.
두보초당은 최초의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 중 하나로 청두 서문 밖에 위치한 라쿤화강변으로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두보가 청두에 거주할 때의 옛집이다.
두보 (기원 7 12-770), 글자미, 호소릉야로, 임공부 감독관으로 두공부라고도 불린다. 하남 현인 () 은 당나라 () 에서 성쇠 () 로 전락한 전환점 () 에 살면서, 일생이 기구하여 결국 실패하였다. 그 시가 창작의 휘황찬란한 성과로' 시성' 으로 불리며 지금까지 시 1400 여 곡이 전해지고 있다.
서기 759 년 겨울 말 두보는 안사의 혼란을 피하기 위해 청두로 망명했다. 이듬해 봄, 친구의 도움으로 그는 아름다운 라쿤화계 옆에 오두막을 지었는데, 바로 그의 시에서' 만리교서부, 백화담북장' 이라고 부르는 청두 초당이었다. 그는 거의 4 년 동안 이곳에서 살았고,' 봄밤 희비',' 서향' 등 240 여 편의 시를 남겼다. 그중'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는 것은 천고의 작품이다.
두보는 청두에서 생활하며 교유하며, 시문과 서화를 시문하고, 기묘한 꽃이 끊임없이 생겨나고 있다. \ "두 오리올스 명나라 cuiliu, 푸른 하늘 에 백로 행. 창문에는 서릉 가을눈이 함유되어 있고, 오동만리선은 문을 멈춘다. " 이' 사절구 (세 번째)' 는 시인이 초당에서 본 백가의 봄빛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765 년 엄무병이 세상을 떠나 유일하게 의지하는 두보를 잃고 아픔을 참으며 청두에 작별을 고해야 했다.
오늘날 두보 초당은 여러 차례 수리를 거쳐 240 여 묘를 차지하며 청두에서 가장 집중된 관광지 중 하나이다. 초당에서는 난목삼천, 매죽성림, 시냇물이 구불구불하고, 교정이 엇갈리고, 장작문 꽃길이, 구불한 길이 그윽하고, 원림 구조가 우아하고 수려하다. 건물은 정문부터 시작하여 대묘, 시사전, 장작문, 공부전 순이다. 그중 대묘와 차이문은 두보시에서 언급한 초당의 원시 건물이다. 시사전 정중은 두보의 동상으로, 전 안에는 역대 유명 인사가 쓴 대련과 편액이 있다. 공사부 신단에 두보 초상화 한 폭이 있고, 동행한 사람은 육유와 황정견이다.
1985 년 두보초당은 두보초당 박물관으로 이름을 바꿔 각종 자료도서 3 만여권, 문화재 2000 여점을 소장했다. 송, 원, 명, 청시대 두보시의 정각, 복사, 사본, 각종 현대인쇄본, 15 개 언어의 외국어 번역본과 한국, 일본에서 출판된 120 여종의 중국어판 그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두보는 평생 1000 여 편의 시를 썼는데, 그중에는' 삼리',' 삼리' 가 유명하다. 두보의 시는 인민에 대한 깊은 동정을 충분히 표현하며 봉건사회 착취자와 착취자의 첨예한 대립을 폭로했다. "주문주 냄새로 뼈가 얼어죽는다!" " 이 불후의 시는 중국 인민이 대대로 기억하고 있다. "절약할 때 감히 죽고, 외로울 때 또 무서워요!" 두보가 조국에 대한 비할 데 없는 사랑을 충분히 표현한 것이기도 하고, 그의 시가 널리 환영받는 이유이기도 하다. 두보의 애국열침은 그의' 춘망',' 황군이 황하 양안을 수복하다' 등의 명작에서도 매우 풍부하다. 삼관'' 삼고별' 에서 그는 많은 인민 군중이 온갖 고통을 참는 애국정신을 칭송하고 독자들에게 애국애민의 동심을 보여 주기까지 했다. 조국과 인민에 대한 애착으로 통치 계급의 사치스럽고 방탕한 몰골과 나라를 해치고 백성을 해치는 범죄에 대한 강한 증오가 생길 수밖에 없다. 이 점은 불후의 명작' 차점',' 양대도' 에서 남김없이 펼쳐졌다. 위대한 애국자의 국가와 국민에 대한 관심은 필연적으로 다른 방식으로 드러날 것이다. 두보의 사물과 풍경에 관한 시, 심지어 부부, 형제, 친구에 관한 서정시까지 조국과 인민에 대한 깊은 감정이 스며들고 있다. 요컨대 두보의 시는 당나라 쇠퇴의 예술 기록이다. 두보는 적극적인 입세 정신으로 용감하고 충실하며 매우 광범위한 사회 현실을 깊이 반영하였다. 어떤 험악한 형세든 그는 자신감을 잃지 않았다. 중국 문학의 역사에서 두보 시의 인지 기능, 귀감 기능, 교육 기능, 심미 기능은 따라올 수 없다.
두보시의 가장 큰 예술적 특색은 시인이 종종 주관적인 감정을 객관적인 묘사에 숨기고 사물이 스스로 독자를 감동시킬 수 있게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양대도' 에서 시인은 양남매의 방탕을 직접 꾸짖지는 않았지만, 그들의 옷차림, 음식 등에 대한 구체적인 묘사에서 작가의 애증 태도가 충분히 드러났다.
두보의 시는 소박하고 통속적이며 사실적이지만 기교성이 매우 강하다. 그는 또한 독백과 속담을 자주 사용하여 인물의 개성을 부각시킨다.
두보의 시는 인물을 묘사할 때 세부 사항을 잘 묘사한다. 예를 들면 북벌전쟁에서 아내와 자녀들을 묘사한 말이 있다.
두보의 시풍은 변화무쌍하지만 전반적으로 침울한 좌절로 요약할 수 있다. 이곳의 억양은 문장 깊은 뜻을 가리키고, 좌절은 감정, 말투, 음절의 기복을 가리킨다.
이것들은 모두 두보가 중국 3 천여 년 문학사에서 최고무상의' 시성' 지위를 확립하였다.
이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