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 위, 본명 쿠앙 위팅. 1967 년 산둥 성 교주시 출생, 1992 년 중앙미술학원 서예예술연구소에 입학해 왕우, 진평, 유도, 류소강 스승과 함께 공부하고 산둥 미술관에서 서예전을 열었다. 현재: 중앙미술학원 박사, 중앙미원 교사, 중국 서예가 협회 청소년위원회 위원, 산둥 예술학원 서예학과 객석 교수, 산둥 성 서예가 협회 고문. 1993 년 작품이' 중국 제 5 회 중청년 서예가 인감 작품전' 1994 년 작품이' 제 3 회 신인작품전' 1997 년 작품이' 중국 제 7 회 중청년 서예가' 에 뽑혔다 998 년 중국 웨이팡 국제연절에 초청해 개인서예작품전을 열고' 상황위 서예작품선' 을 출간해 2000 년 작품을' 중국 중청전 역대 수상작품집' 에 선정해 2004 년' 상황위 서예' 작품집을 2007 년 베이징에서' 수묵청원-중국 당대 서화 명가 10 인 국제순회전' 에 참가했다. 월 베이징에서' 한일신비-10 박사 서화초청전' 에 참가했다. 2008 년 1 1 월 봉래에서 개최된 상황위 개인서예전 2009 년 7 월 산둥 라이우에서' 상황위 서예수집전' 을 개최하고 개인작품집을 출판했다. 2009 년 9 월 베이징에서 출판했다 0 년 4 월 당대 서화 명가 초청전 명가 논황위 서예 진충강 중앙미술학원 서예박사, 중국예술연구원 전문 서예가: 전통 서예에 종사하는 사람이 중국 본토를 떠나 낯선' 해외' 에서 어떻게 지내야 할지 상상하기 어렵다. 10 여 년의 호주 생활 경험을 가진' 해귀자' 로서, 상황위의 경험은 나로 하여금 많은 것을 이해하게 했다. 이치대로 말하면, 장년 때 출국하는 것은 꽃세계의 가치관에 쉽게 변할 수 있는 나이다. 해외의 당대 세계 문화의 맥락은 전통문화에 대한 견지를 포기하기 매우 쉽지만, 상황위는 시간의 씻기를 거치며, 우리가 흔히 상상하는 방향으로 발전하지 않고, 오히려 순수한 전통서예의 필묵에 더욱 집착하고 있다. 해외의 생활 상황과 내면의 전통문화 심미의 호소는 마침 강한 반차를 형성하고 있다 예를 들어, 치우와 같은 서예가는 그리 많지 않다. 그에게 일어난 일은 상당히 연구할 만한 사건이다. 주훈군 중앙미술학원 인문학원 박사: 상황위의 작품에는 거의 무심코 유창한 것이 분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때때로 그가 의도적으로 리듬과 공간의 풍격을 변화시켰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유창함은 여전히 온전하게 보존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이것은 그의 작품이 나에게 남긴 가장 강한 인상 중 하나이다. 게다가 글을 쓰는 담담한 태도도 있다. 상황 위위의 대부분의 작품에서 우리는 역사를 궁리하는 연구식 쓰기를 엿볼 수 없고, 더 많은 것은 담담한 심적 재미를 엿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것은 그의 글을 어떤 사람의 글보다 역사감에서 약간 다르게, 형식상 일부 기교에 대한 포기로 표현했다. Changwei 의 작품은 비 독점적 인 스타일과 단순한 아름다움을 가져 왔습니다 ... Zheng Xuefeng 의 "중국 서예 및 그림" 잡지 편집부 부국장: 어느 것이 지금입니까? 어느 것이 고대인가? 변론하기 시작하면 아마 번잡하고 결론을 내리기 어려울 것이다. 그러나 대체로 옛사람이 순박하고 화목한 것 같은데, 지금은 분발하여 분발하고 분발하고 분발하고 분발하고 있다. 옛사람은 정정하고, 지금은 여전히 기이하다. 옛사람은 자연에 순응하는 것을 중시하고, 지금은 주관적인 능동을 추구한다. 상태 웨이 는 오늘 학자, 고대 학자 의 책 입니다. 그 초창기에는 중앙미술학원에서 공부했고,' 영웅' 정서도 가지고 있었는데, 유행서풍에 따라 갑작스럽게 튀어나왔고, 나중에 그는 호주에 가서 마음을 가다듬으며 자신을 찾았고,' 지금은 옳고 어제는 그렇지 않다' 며 자연스러운 서사를 시작했다. 초기의 상황위는 나도 몰라, 자연스럽게 서사를 하기 시작한 상황위는 평화롭고, 말이 많지 않고, 행동거지가 태연하고, 풍신이 좋고, 사람이 잘 생겼고, 두께도 있고, 그의 서풍과 똑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내가 눈앞에 있는 상황위는 정말 그 초기 서예 스타일을 상상할 수 없었지만, 지금은 마음이 원하는 대로 쉽게 자신을 쓸 수 있어서 다행이다. 구조 변형을 위해 배를 긁을 필요가 없다. 형식, 종이색 등 외적 요인을 위해 머리를 쥐어짜고. 오천화이 유명한 서예 이론가: 상황위의 서예는 시풍과는 다른 형태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고집이 센 성격이다. 자신의 재기를 내합하여 전통으로 돌아가다. 평범해 보이는 겉모습에 깊은 힘이 떠돌고 있다. 이것은 내가 상황위의 서예를 보는 깊은 인상이다. 나는 이것이 오늘날의 분주한 책단에서 현명함과 평범함의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는 얼굴 위주, 잡융 여러 가지 길을 택했고, 모든 점획과 숨결, 전통에 밀착되어 전통에서 자아를 관조하고, 자아를 몰입하며, 차분한 포용에서 자아를 부각시키는 것을 알아차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