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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현현 세무서 유자 근처

인물의 생애는 명대 만력 13 년 (서기 1585 년) 에서 태어나 청강희 9 년 (서기 1670 년) 으로 86 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청사 원고에 기재되어 있으며, 유가언은 "유능문이 얽매이지 않고, 진자태와 유람한다" 고 비유한다.

천계년 동안 45 세에 공생에 합격하다. 유 지아 얀 (Yu Jiayan) 은 고지원 (Gao Zhiyuan) 이지만 벼슬길에서 자랑스럽지 않습니다.

충진년 동안 그는 부방공생으로 경성에 재학했을 때 여전히 주저하며, 이에 따라 어떤 일을 하기를 바라고, 제생의 이름으로 조정에 편지를 쓰고, 국정을 진술하며, "법치를 손질하라" 고 요구했다. 그러나 사람의 미언이 가볍기 때문에, 그의 의견은 이미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명왕조의 중시를 불러일으키지 못했다. 유 jiayan 자본 에서 3 년, 우울, 흥을 타고 흥을 깨고 돌아가야 했다. 값 qingbing 진입 후, 그래서 선 (禅) 에 숨겨진 차례, 선 (禅) 공격 의사 후. 남창 정안 등지를 왕래하다.

50 세에 그는 머리를 깎고, 빈문으로 도피하고, 불학과 의학을 연구하고,' 황제내경',' 열병론' 및 기타 의학 저서를 열심히 읽었다. 몇 년 후, 그는 마침내' 양상이 아니라 양의를 위한 길' 을 택하여, 산모를 축적하여 의업을 업으로 삼았다.

청대 초기 (서기1644-166/Kloc-0 우의초',' 상론편',' 상론 후편',' 의문법' 등이 있다.

가족 배경설은 그가 강서인 () 으로 본성 주 () 로 명대 종실 영헌왕주권의 후예로서 청대 유명 화가 팔대산인 주호 (약 1626 년-약 1705 년) 와 같은 맥을 이루고 있다. 조상 영왕 주첸 하오 정덕 14 년 (1589 년 "주" 성에서 "유" 성으로, 또 "유" 라는 글자를 "유" 로 바꾸었다.

유 지아 얀 (Yu Jiayan) 은 새로운 이웃 카운티 징안 (Jing' an) 의 슈 (Shu) 씨와 결혼 한 동포 누이가 한 명뿐이었다. 그는 만년에 의사가 되었을 때 남창 (), 신설 (), 정안 () 사이를 자주 왕래했다. 그는 정안 () 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며, 많은 농민들을 위해 병을 치료하는데,' 정안현 ()' 에 따르면, "가언 () 이 정안 () 에서 가장 오래 살았고, 치료 도치중 () 과 야외 () 는 늘 만연 () 이다

의술을 하면 세가의 말은 외출을 좋아하고, 천성이 소탈하며 여행하는 것을 좋아한다. 발자국은 장시, 절강, 장쑤, 안후이의 여러 지방에 두루 퍼졌다. 성인이 된 후 유학을 익히고, 자업을 공략하고, 정력이 뛰어나며, 많은 책을 읽고, 허세 부리고 있다. 고지원임에도 불구하고 벼슬길은 순조롭지 못하다. 충진년 동안 부방공생으로 베이징에 입학했고, 경경 3 년 동안 울울하고 흥이 깨지고 돌아오자 재빨리 삭발하여 공문으로 들어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출가 기간 동안' 내경',' 상한론',' 본초강목' 등의 의학을 고독하여 앞으로의 명성을 위해 좋은 기초를 다졌다. 선 (禅) 공격 의사 후, 난창 (南昌), 징안 (Jing' an) 일대를 왕래하며, 발자취는 장시, 절강, 수

유 지아 얀 (Yu jiayan) 은 어디에서나 약을 연습하며 관련 전설이 많습니다. 한 번, 시골 물 위를 항해하다가 우연히 모래기슭에서 옷을 만지작거리는 소녀를 만났는데, 그는 오랫동안 주시하다가 소녀의 이색을 발견하고, 그녀가 여드름이라는 질병이 잠복해 곧 폭발할 것으로 예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병은 기세가 험악하여, 거의 구할 약이 없다. 측은지심에서 그는 조용히 소녀에게 접근하라고 명령했고, 갑자기 뒤에서 그녀를 허리를 막아 안았다. 이런' * * *' 같은 행동으로 화를 내고, 간불을 터뜨리고, 그 병세를 약화시키고, 약력 토리 해독에 이어 여드름이 드러나도록 했다. 몇 차례 우여곡절, 위험에서 벗어났다.

그는 의심스러운 피 한 방울의 관을 만나 직업의사의 풍부한 경험과 예리한 관찰력으로 관 속의' 죽은 사람' 이 죽지 않았다고 판단했고, 급시침술은 난산 가사의 산모모모모모를 살리고 부부를 뭉치게 하며 비극을 희극으로 만들었다. 그는 또 많은 의사들이 괴병으로 착각한 50 대 고령 임산부를 구했다. 그는 임신한 것이 남자태라고 판단하면서, 그 남편 (벼슬퇴직 하층) 이 늙고 "동심이 사라지지 않는다" 고 농담조로 말했다.

유가언에는 명말 청초 유명 문인 돈겸익과 잘 알려지지 않은 교제도 있었다. 전겸익은 명대 숭진년 간의 한림편수, 대학사이다. 어느 날, 돈이 친구의 집 잔치에 가서, 가마가 영은교를 지나갈 때, 소지자가 넘어져 주인이 땅에 쓰러져 놀라서 기병을 앓게 되었다. 서 있을 때 두 눈을 쳐다보며, 머리 현기증이 땅에 쓰러질 것 같았지만, 누울 때는 일반인과 다름이 없었고, 다방면으로 치료하면 효과가 없었다. 당시 유가언은 시내에 있었다. Qian Qianyi 는 즉시 사람들을 초청으로 보냈습니다. 그러나 유가언은 마침 왕진을 했다. 몇 일 후, 유 는 즉시 돈 집 에 도착, 병원 의 경과 와 원인 을 알고, 집사 가 집 에서 강건하고 힘찬 보행을 잘하는 소지자 를 몇 명 불러서, 가족들에게 술밥으로 대접하도록 명령하고, 그들에게 말했다. "당신들이 배불리 먹고 마시더라도, 다음에 해야 할 일은 당신들을 즐겁게 놀게 하는 것에 불과합니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식명언). " 소지자가 배불리 먹은 후, 그는 소지자가 각각 정원의 사각에 서 있도록, 두 사람이 주인을 잡고, 함께 뛰어다니며, 먼저 동분서하고, 남분북에서 달리게 했다. 그런 다음 서로 교체하십시오. 소지자는 휴식을 취할 수 있지만 주인은 한시도 쉬지 않는다. 주인은 숨이 막혀 숨이 막혔는데, 피로가 극에 달했지만, 병은 이미 갑자기 회복되었다.

당시, 다른 초빙된 의사들이 현장에 있었다. 유가언은 대중 앞에서 현기를 폭로했다. "가마에서 떨어졌을 때 주인이 땅에 쓰러지고 왼쪽이 경련을 당했기 때문이다. 지금 그를 부축해 질주하는 것은 경락을 떨쳐 경련을 일으킨 간엽을 다시 펴기 위해서이다. 간엽이 그 자리를 뒤덮었으니, 그렇게 목기가 잘 붙으면 두목이 편안해진다. 이 병은 미끼가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 이번 경험을 통해 돈 겸익이 더욱 신복한 의술' 신술, 성의라고 불린다.

1644 년, 전겸익선생의 초청으로 장쑤 창숙성 북우산 기슭에 정착하였다. 장쑤 상숙한 대문호 키안 겸익이 유가언의 절친한 친구였다. 그는 유가언을 만류했다. 그래서 유가언은 창수현 북문외우산 아래 정착하고, 초려의소를 열어 현지 백성을 위해 병을 치료하는 데 주력했다. 유 지아 얀 (Yu Jiayan) 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부귀와 빈천을 불문하고, 그에게 간청하는 사람은 모두 큰 힘으로 도와주고, 특히 가난한 환자를 불쌍히 여긴다. 가난한 사람이 치료를 받고 있는데, 그는 약을 배달할 뿐만 아니라 약봉지에 은냥을 끼고, 떠날 때 종종 "집에 가서 약을 끓이기 전에 반드시 직접 약을 점검해야 한다" 는 당부를 덧붙인다. 게다가 그는 의술이 뛰어나서 의학계의 추앙을 받고 있다. 그의 명성은 꽤 좋기 때문에, 장관과 귀인은 그를 막료로 초대했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청청 * * * 의 일부 관원들도 늘 그를 벼슬으로 추천했다. 그러나 유 jiayan 이미 절대 의미 경력, 그래서 에서 거부 하지 않습니다.

유택 후세 사람들은 가언을 비유하는 학생이 꽤 많다. 그는 서충코, 정운 등 많은 성취가 있는 의학가들을 양성했다. 청순치 15 년 (기원 1658 년) 에는 유가언도 강당을 활짝 열어 각지에서 온 구학자와 동료들에게' 역병' 을 설명했다.

유씨가 가는 곳마다 좋은 의사로 유명하다. 그 병은 빈부를 가리지 않고, 증거약 반복 추론, 덕고, 술정, 같은 도리에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 순치년 동안, 법원에 조 모집을 내렸지만, 이미 벼슬길에 뜻을 두고 있었고, 힘써 사임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만년에는 그 혁혁한 임증의명에 만족하지 않고 말했다. "우리 집행측이 사람을 치료하고, 공로는 일시적인 것이다. 나는 책을 써서 사람들에게 가르치고, 공로는 만리에 있다. 클릭합니다 책 입설로 제자들을 널리 받아들이다. 이어' 우의초',' 상론편',' 의문법' 등 3 가지 의서를 집필하고 발간해 학술사상을 집중적으로 반영하고 의학사의 지위를 확립했다. 또한 유씨는 여전히' 상론 후편',' 유선 고문 실험' 을 저술하고 있다. 열병론' 연구사에서 유씨는 오간재파의 대표 인물로 여겨진다. 유씨는' 열병론' 이 4 시감증 진료전서로 장티푸스 태양 3 강설을 제창하며 방유집행의 인식을 발전시켰다고 주장했다. 열병론' 을 재편찬하는 것은 모두 유씨가' 열병론' 연구에 있어서의 주요 작업이다. 그의 제자 쑤 빈, 첸 파이 등, 의학으로 유명하다. 유씨의 생애는' 상숙현지' 에 따르면 청순치 15 년 (기원 1658 년) 8 월, 유가언은 갑자기 뇌졸중으로 200 여일 동안 혼수상태에 빠져 이듬해 6 월에야 호전되기 시작했다고 한다. 병 속에서 그는 또한 자신의 마지막 의학서' 온증어록을 말할 줄 안다' 라는 제목으로 연설했다. 서기 1664 년 (청강희갑진년), 80 세의 유씨와 바둑국수 이조원이 3 일 밤낮을 맞았고, 국면이 끝날 때 갑자기 세상을 떠났다. 자식이 없어, 조카가 상숙한 부관으로 돌아가 정안소사에서 50 여 년 동안 휴관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옹정년 (1723-1735 후세 사람들은 절에서 동상과 초상화를 중립화하여 제사를 지냈다. 백복사 스님은 또 절 옆에 유선생사를 짓고, 그 관을 동한 서친 묘측에 안장하고, 유정사와 서고사를 덮어서 서로 덕장을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주요 저작의 만년, 유가언은 "우리 집행측이 사람을 치료하고, 잠시 공로를 발휘한다" 고 깊이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는 책을 써서 사람을 가르치고, 공로는 만대에 있다. " 그래서 그는 의술을 하는 것 외에 주로 서립설과 교수생 제자에게 정력을 쏟았다. 그는 연이어' 우의초',' 상론편',' 의문법' 세 권의 책을 집필하고 발간했다. "우의초" 는 유가언의 의학 처녀작이자 중국 의학사에서 비교적 오래되고 유명한 개인 맞춤형 의안으로 서기 1643 년 (명숭정 16 년) 에 초간됐다. 그것은 노트 장르로 쓰여졌다. 책 앞에는 의론 2 편이 있어' 선의병, 후약약' 의 진료 절차를 강조하고 의병 형식을 사용자 정의한다. 그런 다음 내과 잡병 위주의 어려운 의안 60 여 건을 기록하고, 사건의 원인과 병세를 상세히 기록하고, 변증법 정밀한 세부 사항을 토론하고, 각 사건의 관건과 어려운 점을 지적하며, 많은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동시에, 이 책은 우리나라 인공종두를 일찍 기록하여 천연두를 예방하는 병례를 기록하였다. 상론편' 은' 장중경 (장중경) 재 편찬 397 법', 일명' 장중경 (장중경)' 으로, 서기 1648 년 (청순치 5 년) 에 초간됐다. 이 책은 주로 명대 측이' (장한론) 조별' 편찬을 실시한 것을 참고하지만, 편찬 순서가 다르고 내용도 보정되었다. 권수는' 장중경 (장중경) 대의를 논하다' 등 6 편의 의론을 가지고 있다. 이후 장티푸스 6 경증 치료에 대해 상세히 논술하였다. 이 책에서는 육경을 논술하고, 태양경을 골자로 하고, 태양경에서는 또 바람부상위, 한상캠프, 풍한양상영위를 골자로 삼는다. 또' 열병론' 의 397 조 조문은 397 법으로 대강 아래에 있다고 생각한다. 유가언의 이런 견해는' 열병론' 연구에서 중요한 유파가 되었다. 의문법' 은 종합적인 의서로 1658 년에 초간되었다. 이 책은 임상병증과 결합해서, 신증치론의 법칙을 정면으로 설명하는데, 이를' 법' 이라고 한다. 동시에 일반 의사들이 임상증후군 치료에 쉽게 발생하는 잘못을 지적하고 금례를 지시하는 것을' 법' 이라고 한다. 법과 율법의 형태로 의학을 연습할 때의 규범을 확립하기 때문에 제목은' 의문법' 이다. 이 세 권의 책은 유가언의 학술 사상을 집중적으로 반영하고 있으며, 또한 중국 의학사에서의 그의 지위를 확립하였다.

의학 관점은 장티푸스 3 강 학설을 제창한다

그는' 열병론' 을 연구하는 유명한 의학자 중 한 명이다. 장티푸스 태양의 강설은' 천금익측' 에서 유래한 것으로, 예를 들면 태양경 편, 풍상위 (), 한상대 (), 한상대 (), 풍한양상영위 () 가 한 부류 (), 즉 장티푸스 삼강 () 에서 유래했다. 후세에 일정한 영향이 있다고 한다. 그는 4 시 모두 외감이 있지만, 중경은 장티푸스와 장티푸스를 치료하는 법보다 더 상세하며, 다른 외감에 변화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장티푸스는 4 시 외감의 개요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장티푸스, 장티푸스, 장티푸스, 장티푸스, 장티푸스, 장티푸스) 그리고 "장티푸스 육경" 에서는 태양을 골자로 삼았습니다. 태양경에는 또 바람부상위, 한상대대, 풍한양상영위도 골자로 삼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태양경, 태양경, 태양경, 태양경, 태양경) 이것은 유창 삼강설의 주요 관점을 형성했다. 풍상위는 계가지탕으로, 한상캠프는 에페드린탕으로, 풍한양상영위는 대청룡탕으로 한다. 적절하게 사용하면, 찬바람이 즉시 해체되어, 전력을 다하지 않는다. 유씨가 삼강설을 제창하는 의미는 마황, 계지, 청룡삼자가 태양표증을 주치한다는 것이다. 표증으로 치료할 수 있다면 각종 변증과 전경의 병은 나타나지 않고, 상한병을 병 초기에 치료할 수 있다. 따라서 유 () 의 3 강학설은 중경 () 의 조기 병 치료 사상을 반영한 것으로, 후세 () 가 이 관점에 부합하는지, 임상 실질적 의의가 있는지 없는지는 이의를 제기하지만 유씨 () 의 긍정적인 의미를 보아야 한다.

추조론을 제기하다

그는' 의문법' 이라는 책에서' 추조론' 편을 전담하여 추조독에 대해 서술하였다. 내경'' 가을상이 젖는다' 는 오류를 판별하는 것은 매우 탁월하며, 특히 온병학 가을건조의 치료에 큰 영향을 미치며 후세 의사들의 추앙을 받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을명언) 건기 병기에 관해서는 유씨는 가을에는 결코 건조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무더운 후에 냉생, 냉생, 열분해에 이어 차츰차츰차츰 대량으로, 건조령은 행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건조는 가을추위에서 태어났지만, 그 성질은 한습과는 다르지만, 늘 뜨거운 것에 치우친다. 이는' 건조위 아래, 화기가 승승한다',' 건조함' 과' 화장' 이기 때문이다. 내경' 은' 건조승은 건조하다' 고 제안했다. 그래서 임상적으로 보면, 외부에서는 피부가 텄고, 안쪽에서는 정혈이 말라 버리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진액이 고갈되어 각종 변화가 나타났다. 요컨대, 건조는 병이고, 뜨거운 것은 성한 것이다. 건조는 가을 김주기라 폐를 다치게 하기 쉽다. 일찌감치' 내경' 에는' 모든 기가 울창하고, 모두 폐에 속한다',' 모든 숨이 헐떡이는 구토' 에 대한 인식이 있었다. 이것은 폐에 건조한 병이다. 건조병 치료의 경우, 유씨는 뽕잎, 석고, 생감초, 인삼, 후마인, 아교, 맥문동, 아몬드, 비파 잎 등의 약으로 구성된 유명한 처방제 청조폐탕을 창설했다 그 약의 취지는 건조를 치료하고 신향행기를 쓰는 상품을 강조하여 부상을 방지하고 건조를 돕는다. 요컨대, 유 씨는 건조의 논술에서 사악한 기풍 생성, 병악의 성질, 병의 특징, 임상증상, 치료 원칙, 임상약 하나하나를 논술하여 건조증에 대해 깊이 알고 있는 한 사람, 그 영향은 매우 심오하고 후세 의가들의 추앙을 받아 지금까지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대기론

그는' 의문법' 에서' 대기론' 한 편을 써서' 대기' 에 대해 설명하는데, 그는 대기가 가슴속의 기라고 생각하고 폐 주위를 감싸고 치료절을 한다고 생각한다. 소위 "오장육부, 대경소락, 밤낮의 순환이 끊이지 않으니, 반드시 가슴속 대기를 중재해야 한다." 그의 이런 학술적 관점은 후세에 매우 영향을 미친다. 유 씨는 인체에' 대기' 가 있어 온몸을 통섭한다고 생각한다. 바로 대기의 작용으로 오장육부, 크기 경락이 각자의 기능 활동을 발휘할 수 있게 되었다. 만약 대기가 쇠퇴하면, 사람의 기체운동은 수동이 되어 오르내리지도, 드나들지도 못하며,' 신기화 소멸, 기립 고독' 을 초래하고, 더욱이 생명을 위태롭게 한다. 대기가 이렇게 중요한 작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유씨는 깊이 연구하였다. 그는 사람의 대기, 즉 가슴속의 가스가 폐 주위에 들어 있다고 생각한다. 대기의 작용으로 오장부 경락 기능이 발휘되고, 영위기가 통섭할 수 있게 되었다. 대기는 몸 안팎으로 가득 차 있고, 어디에나 있고, 순환이 끊이지 않아, 통체 활동 기능이 정상적이고, 생명력이 왕성하다. 대기는 가슴 속의 기지만 가슴에는 여전히 누린중의 기개와 종기가 존재한다. 유 씨는 지렁이의 가스, 종기, 대기가 같은 부위에서 나왔지만 다르므로 구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병을 치료하려면 먼저 병을 의논해야 한다

그는 병을 치료할 때 반드시' 먼저 병을 의논하고, 후에 약을 써야 한다' 고 생각하는데, 이곳은 신드롬 분화론 정신을 잘 발휘한다. 어떻게 하면 병세를 분명히 할 수 있고, 어떤 것은 화살을 쏘아 치료할 수 있는데, 그는 "병을 치료하면 먼저 병을 알고, 병을 알고 나서 약을 의논해야 한다" 고 생각하는데, 병을 아는 것은 의약의 전제와 근거이며, 병을 알아보는 구체적인 요구를 제시했다. Zang zhongzhong 가스는 신하의 장교로, 그 직위가 있어 그 구체적인 역할이 있음을 설명한다. 대기는 명상이 없고 구체적인 작용이 없다. 마치 너무 허황된 가운데 지형을 들듯이 자연계 전체를 주재하고 있다. 종기와 영기, 위기는 삼터널로 나뉜다. 비록 12 경의 주인이지만, 터널이 있어 구체적으로 가리키는 것이 있고, 대기의 공허함과는 달리, 둘 다 다르다. 따라서 대기는 종기, 중기, 오장부의 가스, 경락의 기보다 높다. 개인의 각종 가스는 모두 대기의 통섭하에 있어야 각자의 역할을 발휘하여 전신의 기능 활동을 유지할 수 있다. 이것은 유씨론 대기의 주요 관점이다. 이 관점은 후세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쳤다. 장석순저' 의학충중 삼서록' 이 대기론, 함몰탕 창설 등 모두 이 사상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하지만 글론 대기는 인신생명활동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지만, 치료 중에는 여전히 과거의 일반 약물 수준에 머물러 있어 이론과 치료가 맞지 않는 것 같다. 대기와 종기, 누추중의 가스를 구분하지만, 그것이 어떻게 임상실제에 적용되었는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이 그 말을 받아들이지 않는 것도 있다.

개인의 영향인 유창은 중의학 이론 연구에 상당히 기여했다.' 상한론' 의 연구에만 국한된 체감뿐만 아니라 3 강학설을 제창하고, 한의학 기초 이론 문제에 대해 나무를 쌓고 있다. 그 대기론, 추조론의 관점도 후세에 칭송되었다. 또한, 그것은 변증 법적 치료를 강조하고, 진단 및 치료 규범을 옹호하며, 또한 학문적 가치가 있습니다. 그 임상 경험도 매우 풍부한데, 이질을 치료하는 것은 살아 있는 사람이 밀을 물리치고 배를 역류하기 위해, 관격은 진퇴황련탕으로 음양을 올리는 등 후세 사람들에게 추앙받고 있다.

결론적으로, 중의학 이론에 대한 유창의 공헌은 다방면이다.' 상한론' 연구만의 체득뿐만 아니라, 삼강학설을 제창하고, 중의학 이론에도 나무를 쌓았기 때문에 청초 3 대 유명 의사 중 하나로 꼽힌다.

후세 사람들이 유가언을 추모하는 것은 상숙과 바둑을 두다가 갑자기 세상을 떠나 향년 86 세를 일기로 한 것이다. 상숙한 사람은 그를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시신을 신상으로 모시다. 나중에, 그의 친척 은 남창 (南昌), 남창 (南昌 새로 지은 문인 나안은 초상화에 시를 썼다. "의국장고수, 침대머리 우의편. 명성은 오히려 예예, 위축지, 의선보다 낫다. (서양속담, 명예속담) 정말 황사를 남기는 것 같고, 유해는 고대와 같다. 행인이 정사를 알아보고 경건하고 경건함을 경배하다. " 백복사의 승려들은 유가언에 대한 숭상심을 표현하기 위해 절 옆에 유선생을 세워 봉당을 모시고 동한 고사 서유자 묘측에 안장했다. 저명한 문학가 장사경은' 유가언 선생의 장례사' 를 저술했다. 1957 년 유가언묘는 강서성 문화재보호단위로 정해졌다. 1966 년 무덤이 파괴되어 현재 서산 만수궁을 신설하는 서쪽으로 개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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