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대출자문플랫폼 - 전자 세금 - 도예의 특징

도예의 특징

타오의 발명은 인간 사회가 원시적인 수렵, 야만적인 상태에서 문명과 정착한 생활로 나아가는 것을 상징한다. 도자기의 발전사는 인류 진화의 문명사로, 인류 과학 문화 예술 전체의 과정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도자기의 발전은 과학 기술의 진보와 함께 인간의 심미 수준 향상을 동반한다. 과학기술에는 예술이 있고, 예술에는 과학기술이 있다.

도자기의 생산, 첫 번째 고려 사항은 인간의 실용적인 기능의 요구를 충족 하는 것입니다, 동시에, 실용적인 기초, 모양과 장식을 통해 원래의 박소미를 고정, 그리고 실용적인 기능을 분리, 순수한 정신의 정서적 요구에서 출발점, 또 다른 순수 예술의 길.

도예 발전의 시작, 본래는 민간 예술이다. 민간의 토양에 뿌리를 두고 민간에서 왔으며, 민간에 쓰이며, 깊은 대중기반을 가지고 있으며, 장관인 발전과 규모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 도자기는 국내외의 인심과 민심을 정복하여 국내외의 제왕상을 후회하였다.

중국 황제는 경덕진에 여러 차례 어가마 공장을 설립하여 도자기의 발전과 개선에 어느 정도 역할을 했다.

그러나 후기에 이르러 통치자의 심미 수준이 낮아지고, 또 예속적이고 우아한 허영심, 번거로움, 쌓기, 가식, 공허한 궁정 예술 형식이 형성되어 관가마 민요의 구분이 생겼다.

민간 도예, 각 조의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평범하지 않은 생명력을 보여줬고, 지금은 현대 심미재미의 추세에 따라 자연으로 돌아가 박귀진의 세계적 조류로 돌아가는 데 더욱 중시되고 있는 완강한 발전을 이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첫째, 민간 도예의 특징: 민간 도예 현지 취재, 현지 제작, 토생장, 지방 특성, 지방 풍습이 강한 대중적인 창조.

민간 도예는 실용적이고 순수한 감상성이 있다.

민간 도예는 조형부터 장식에 이르기까지 중대한 역사적 제재도, 현실의 중대한 내용도 없다. 그것은 흔히 사람들의 순박하고, 선량하며, 이상적이고, 상서로운 소망을 반영하고 있으며, 순수한 향토 감정과 인생, 자연에 대한 깊은 졸졸 그리움을 드러내고 있다. 형식이 대범하고, 소박하며, 손질하지 않고, 모양을 찾지 않고, 단지 깨달을 뿐이다. 펜으로 칼을 휘두르고, 자유롭게 사용하고, 활발하고, 거칠고, 소탈하고, 자연스럽고 천성적이다. 이미지 처리, 고도로 간결, 개괄, 과장, 유치한 아름다움, 재미, 흥미를 자아낸다. 현대 추상 예술의 발원지는 어디입니까? 나는 민간 도예를 세어 보았다. 지금으로부터 7, 8 천 년 전의 채도기 문양이 추상적인 전형이기 때문이다.

민간 도예의 선재는 왕왕 고품격을 구하지 않고, 값싸고 물건도 좋고, 재재 시예 때문에 부패를 신기하게 한다.

예술 창조에 있어서 재료는 절대적인 좋고 나쁨이 없고, 가공이 섬세하고 순도가 높은 소재는 물론 그 용도가 있지만, 황삭, 순도가 낮은 소재는 거칠고 소박하며 원시적인 소재 자체의 아름다움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이런 소재는 화염이 타 오르면 화학적으로 복잡한 표면근에서 효과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순수한 감정, 자유로운 예술 풍격을 더 잘 표현할 수 있게 해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경덕진의 민간 청화가공물은 철분이 높은 스크랩을 채용하고, 단순한 청료 페인트를 사용하며, 붓이 있고, 계층이 뚜렷하며, 단순함 속에서 진심을 보고, 소아중에서 함축을 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게다가 백리 범청한 석회석 유약을 사용하여 한 번 고온에서 타서 화면이 청백상영으로 빛나고, 맑고 투철하며,' 애교가 뚝뚝 떨어지려 한다' 며, 서로 스며들고, 혼연일체의 예술적 효과를 나타낸다.

솜씨는 민간 도예의 중요한 특징이다. 숙련된 수공 기술, 촉감, 인간미가 있어야 마음의 느낌을 더욱 임기응변적으로 표현할 수 있고, 변화무쌍한 필체 칼자국의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어야 인간의 지혜와 창조성을 더욱 직접적으로 보여줄 수 있다.

화염은 도예의 가장 특징이 있고 가장 제약이 많은 관문이기 때문에 도예도 불의 예술이라고 할 수 있다. 불의 시험을 거치지 않으면 도예라고 할 수 없다.

불은 무섭지만 인위적으로 통제하는 것은 인류에게 유익할 수 있고, 변화무쌍하고, 신기하고 예측할 수 없는 유약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균자는 둘도 없고, 바로 화염의 변화와 분위기의 통제에 의지하고 있다.

제약은 나쁜 것처럼 보이고 좋은 일이다.

사람들은 제약의 한 면을 뛰어넘을 수는 없지만, 제한 범위 내에서 그 특수한 역할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면 이것이 도예의 진정한 어휘이다.

민간 도예는 가장 적응할 수 있는 화염의 작용이다.

민간 도예, 입의, 선재, 조형, 제작, 장식, 화염의 운용은 모두 유기적이고 완전한 결합으로 과학적이고 예술적이며 적절하게 처리해야 조화되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낼 수 있다.

둘째, 경덕진 민간 도예의 현재 상황 A, 현대공업의 충격은 1950 년대 초반부터 수많은 개인, 작업장 생산 방식을 전 국민의 대규모, 10 대 도자기 공장 (최대 5 천 명 정도) 으로 개조한 후, 수천 년 동안 형성된 전통 공예 과정도 노력을 아끼지 않고 몇 세기 동안 혁혁한 것으로 나타났다. 뒤이어 손으로 진흙을 채취하고, 손으로 가공물을 당기고, 가공물을 수리하고, 민간용 도자기를 손으로 그리고, 모두 기계적으로 정제된 원료, 기계적으로 가공물을 수리하고, 화지 데칼로, 고무프린트로 대체하며, 거의 모든 수작업 공정을 개조하였다. 수공이' 낙후' 로 간주되기 때문이다. 동시에 경덕진의 전통적인 다종 단품 예술자, 작은 세트의 일용자, 유약색을 백리 범청을 주체로 한 제품 구조를 고백진흙 유약, 대세트의 일용자를 주체로 한 제품 구조로 개조했다.

그래서 생산량이 커지고 수량이 늘었지만 원료는 단순하고 온도가 일치하며 장식이 표준화되어 품질이 떨어지고 원래의 수공 진흙, 가공물, 가공물, 민간 파란색과 흰색 거의 모두 사라졌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더 무서운 것은 이런 기예가 도태되었다는 것이다.

경덕진의 우세와 고유 특색은 거의 소멸되었다.

B. 궁중 예술의 충격 경덕진은 어요소 공장이 건립된 이후 궁중 예술이 생기기 시작했다.

이런 황궁을 위해 특별히 만든 도자기는 민간에서 사용할 수 없다.

궁중 예술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공본을 아끼지 않고, 원료의 선택, 가공, 조형, 제작의 정공, 화공의 미세함, 화련의 신경을 쓰는 것이 모두 가장 좋다. 한편, 화가는 원래의 자유 선택 제재의 내용으로, 스스로 화풍을 형성하며, 도관의 지휘, 궁정 의리, 화풍에 완전히 귀를 기울였기 때문에 자유롭고 억척스러운 화풍에서 깔끔하고 고지식한 궁중 예술화풍으로 바뀌었다. 동시에 그들은 궁정이 주장하는 것과 좋아하는 것이 반드시 좋다고 잘못 생각했다.

그래서 이런 화풍은 지금까지 계속되어 왔고, 점점 더 번거로워지고, 점점 더 판에 박혔다.

더욱 가슴 아픈 것은 오늘날 많은 해외 중국인들이 이것이 중국 전통 도예의 대표라고 착각하고 있다는 점이다. 대외무역요원도 화가의 수와 그림의 번잡함으로 가격을 정했다.

C, 문인 예술의 충격 민간 도예와 문인 예술, 그 * * * 같은 것도 있고, 또 다른 것도 있다. 민간 도예는 직관적, 단순함, 명쾌함, 과장, 재미를 중시한다. 문인 예술은 의경, 함축, 시화, 금석이 잘 어울린다.

장식방법에 있어서 민간 도예는 주체의 그릇을 장식할 때, 종종 전반을 고려하고, 면면이 상당하며, 그릇의 높이와 결합되는 경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와 서화는 동시에 하나의 시각적 화면에 장식되어 있는데, 도장이나 연호는 그릇의 밑바닥에 쓰여 있다.

이렇게 하면 사람들이 완벽한 입체적인 전체라고 느끼게 할 수 있다.

문인화는 그렇지 않고 입체적인 그릇을 평면으로 장식하고, 시와 서화, 도장을 동시에 시각적 화면으로 표현하면 다른 몇 면은 무가치한 것 같다.

이런 화면은 왕왕 고립되어 그릇에 부과된 느낌이 든다.

민간 도예의 경우 자유, 염색, 분방한 세련된 스타일은 더더욱 없다.

하지만 문인화의 사회적 토대는 풍부하고 품격이 고상하며 책권기가 짙어 도자기 장식으로 옮기면 곧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게 된다.

이러한 요소들을 살펴보면 민간 도예의 생존과 발전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이제 우리는 현대관념으로 수공 민간 도예를 보호하고 발전시켜야 하며, 현대과학기술 수단을 적절히 활용해 현대인의 심미심리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현대민간 도예를 호소해야 한다.

셋째, 현대도예 현대도예는 현대문인들이 현대의 심미관념으로 가소성이 강한 토질을 채택하고 직접 수공으로 성형하거나 일정한 과학적 수단으로 성형을 보조하며 화염을 거쳐 불에 타서 딱딱하고 변질되지 않는 도예를 형성한다.

도예는 원작 도예가 있고 산업 도예가 있다.

산업도예는 몰드나 기계의 수단을 통해 같은 모양이나 화면을 대량 생산할 수 있는 도예 제품을 말한다.

현재 이런 상품은 국내에서 발전하여 일정한 시장이 있다. 왜냐하면 값싸고 질 수 있기 때문이다.

원작 도예는 도토, 자토로 직접 조형, 가공, 굽기, 불태운 후 여러 번 가공하여 여러 번 태운 단일 작품을 가리킨다.

현대 원작 도예는 궁중 예술 문인 예술도 현대 산업 디자인도 아니다.

그것은 현대 예술 관념으로 순정신과 감정을 표현하는 개인화가 강한 순수 수공예 원작 도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예술명언) 그것은 민간 도예의 지속적인 발전이라고 할 수 있으며, 현대 예술과 민간 예술의 종합 표현이다. 자유롭고, 분방하고, 순박하고, 천박한 예술 풍격을 되찾았다. 수작업의 가치를 재확인합니다. 그것은 재료의 사용 범위와 토양의 본질에 대한 탐구를 완화한다. 더 많은 표현수법을 추구하지 않습니다. 화염의 신비한 작용과 우발적인 근리효과를 더욱 중시하다.

그것은 민간 도예의 빛이며, 복귀의식의 반영이며, 20 세기 현대 심미의 구현이다.

잃어버린 민간 도예를 찾는 소박한 감정과 언어로 보완, 풍부함, * * * 현대도예의 새로운 어휘라고 할 수 있다.

현대 도예의 출현은 국제적인 보편적인 현상이다. 산업화, 기계화 제품이 대거 범람한 뒤 인간성을 잃고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을 추구하고, 일상생활이 진실로 돌아가는 정서적 필요다.

이것은 과학상의 규범화가 예술상의 다양화를 대신할 수 없고, 복제품은 원작을 대체할 수 없고, 기계도 결코 솜씨를 대체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현대 도예는 교차된 종합성 학과로, 과학에는 기예가 있고, 기예에는 과학기술이 있고, 과학기술에는 예술이 필요하고, 예술은 과학기술이 필요하고, 과학기술은 도예의 발전을 위한 외진 전망을 열었고, 도예의 발전은 또 과학기술을 구현했다.

도예의 구상, 구상, 디자인은 반드시 기술을 통해 실현되어야 한다.

현대 도예의 창조에 대해 과학 기술 성과를 적절히 채택하는 것은 바람직하고, 과학 기술 성과를 남용하는 것은 슬픈 일이다.

도예의 제작과 장식 과정은 최종 효과를 즉시 볼 수 없고, 종종 몽롱한 상태에 있다. 화염을 통해서만 마침내 진면목을 드러낼 수 있기 때문에 도예가에게 다방면의 지식을 요구하며, 과학적인 두뇌도 있어야 하고, 예술적인 세포도 있어야 한다. 운전 재료, 제작 과정, 연소 온도 선택에 능숙해야 할 뿐만 아니라 현대적인 조형능력도 있어야 한다. 기본적으로 이 두 방면의 지식을 습득해야 소재, 공예 과정, 연소의 특수한 역할을 더 잘 발휘할 수 있고, 현대도예라는 특수한 개성언어가 발휘될 수 있다.

4. 중국 현대도예가의 처지 중국의 도예가는 기본적으로 전민 소유제나 집단소유제의 공장, 연구기관, 학술에서 창작을 하는데, 그 주요 창작 임무는 생산을 위한 서비스이다. 그 주된 고려 사항은 시장에 적응하고, 생산 절차에 적응하고, 대량의 보급에 적응하고, 저비용으로 도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들은 너무 많은 주관의식으로 생산에 강요할 수 없고, 시장에 강요할 수 없다. 물론 이것이 주된 것이지만, 오랜 옛날에는 도예가들도 자신의 창작성과 개성을 발휘하기 어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중국 현대의 원작 도예는 아직 싹이 트고 있어 빠르게 확장하기가 어렵다.

주된 이유는 국내에 시장이 없고 시장이 없는 주된 이유다. 첫째, 작품은 아직 성숙하지 않고, 아직 길을 제대로 맞추지 못했기 때문이다. 둘째, 경제 수준은 원작을 살 수 있을 만큼 멀리 떨어져 있지 않다. 셋째, 대부분의 문화 수준이 수용 가능한 수준에 도달하지 못했다.

현재 일부 도자기 산지의 원작 도예가 발전하여 주로 외국에 팔리고 있으며, 외국 통로를 열지 않은 사람들은 확장하기가 어렵다.

또 다른 중요한 이유는 중국의 도예가들이 최소한의 제작과 불타는 설비가 거의 없어 대형 공장의 대형 설비에 도움을 청할 수밖에 없다는 점이다.

이 공장들은 일반적으로 자신의 주먹 제품을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 대량이며, 그들만의 특정 규범화된 공예 절차가 있어, 다른 도예의 추구에 적응할 수 없다.

그 결과 도예가의 추구는 기성품 공예에만 적응하고 공예과정은 원작 도예의 수요에 적응하지 않는다.

또 다른 이유는 중국의 도예가들이 대부분 조형을 알고, 공예, 진흙, 제작을 모르고, 어떻게 태웠는지 대부분 모르기 때문이다. 공예를 아는 사람은 조형예술을 모른다. 심지어 약간의 미적 수양, 아름다움과 추함, 고아와 저속함도 분간할 수 없다.

물론 여기에는 도예가를 어떻게 키워야 하는지에 대한 문제가 관련되어 있다. 과학과 예술의 분가인가, 아니면 과학과 예술이 하나가 되었는가? 요약하자면, 의심할 여지없이 민간 도예, 현대 원작 도예의 향상과 확장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캐묻다

요약, 프로, 짧은! ! ! 감사합니다

도예의 특징을 답습하다: 현지에서 취재, 현지에서 제작, 토생장, 지방특성, 지방풍습이 매우 강한 대중적인 창조.

스타일링에서 장식에 이르기까지 중대한 역사적 제재도 없고 현실의 중대한 내용도 없다. 그것은 흔히 순박하고 착하며 이상적이며 상서로운 소망을 반영하고 있으며, 순수한 향토 감정과 인생, 자연에 대한 깊은 졸졸 그리움을 드러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형식이 대범하고, 소박하며, 손질하지 않고, 모양을 찾지 않고, 단지 깨달을 뿐이다. 펜으로 칼을 휘두르고, 자유롭게 사용하고, 활발하고, 거칠고, 소탈하고, 자연스럽고 천성적이다. 이미지 처리, 고도로 간결, 개괄, 과장, 유치한 아름다움, 재미, 흥미를 자아낸다.

copyright 2024대출자문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