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나라:이백
원명은 세상이 아니라 돌아올 것이다.
컵에 아무것도 없으니 이 상태에서는 풀도 먹는다.
국화꽃을 비웃으며 사람들을 하얗게 만들려고 한다.
내가 온 것이 자랑스럽지도 않지만 그렇다고 자랑스럽지도 않다.
고대 전쟁 노래
당나라:이치
낮에는 산봉우리에 올라 관찰하고 경계하고, 밤에는 말을 이끌고 강변으로 나갔다.
어두운 바람은 마치 한(漢) 나라 공주의 거문고 소리처럼 돌풍을 일으켰다.
광야의 구름은 성벽 근처에도 보이지 않았고 비와 눈이 끝없는 사막을 덮었다.
슬픔에 잠긴 후연예는 하늘을 날아갔고, HUS 병사들은 눈물을 흘렸다.
위먼 고개가 길을 막았다는 소식을 듣고 병사들은 장군을 따라가야 했습니다.
죽음의 뼈는 매년 광야에 묻히고 서쪽의 포도만 한나라에 전해진다.
시 전체가 간결하고 신중하며 촘촘하게 짜여져 있으며, 마지막 행은 마무리이자 요점으로 직행하여 시의 위대한 아이러니를 보여줍니다.
티허린 사원의 스님 집
당나라:이세
종일 술에 취해 멍하니 있는데, 갑자기 봄이 산을 오르려는 소리가 들렸다.
대나무 뜰에서 스님들과 담소를 나누느라 반나절의 여유를 훔쳤다.
작가는 삶을 감지하고 답을 찾았습니다. 이 시는 그의 기분을 반영한 시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시를 '반나절의 여가를 훔쳤다'고 생각하며 설명합니다. 사실 '훔치다'나 '다시 얻다'가 아니라 삶에 대한 부정적 반응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방식입니다.
야생고사
당나라:장자
한 늙은 농부가 산에 살면서 서너 에이커의 산밭을 경작하고 있었습니다.
묘수세는 먹지 못하고 관청의 창고는 흙으로 변해버렸다.
연말이 되자 호미와 쟁기로 빈 방을 막고 도토리를 줍기 위해 산에 오르자고 소리쳤다.
서장 제극주 백 포옹, 배 안의 개는 고기를 키운다.
시 전체가 서사적 기법을 사용하여 늙은 농부의 고통스러운 삶의 여러 장면을 우리에게 보여줍니다.
산행의 노래
당나라:황후란
푸른 산을 지나 푸른 산을 지나 산꼭대기에 오르니 두 곳이 보인다. 오늘은 그 두 곳이 어디일까요?
가와라에 가득한 연기 장면, 백발이 가득한 사람들.
가을에 산을 오르다
당나라:손자병법
승리하면 추위도 두렵지 않다, 가을 산은 홀로 한가롭다. 숨어 있는 길은 깊은 곳에 있는 승려에게로 이어진다.
옆 돌은 차갑고 미끄러우며, 오래된 넝쿨이 소나무에 매달려 있다. 수명은 측근에게 누가 노래를 부를 수 있느냐고 물었다.
산에 오르다(일곱 글자와 노래)
시/이경희
가을 이른 아침, 다음날 아침 푸른 산을 오르니비 온 뒤 풀은 싱싱하고 나무는 푸르다.
하늘은 파랗고 해는 밝게 빛났고,
산에는 새와 매미와 나무가 노래했다.
물고기가 바위 위로 뛰어오르고,
손에 복숭아를 따서 입에 가져다 댑니다.
새콤달콤한 맛이 넘치자마자
우울과 근심은 비워진다.
산 정상에서 외치는 소리, 속삭이는 노래가 메아리처럼 울려 퍼진다.
장비 구르기가 박수를 받고,
몸을 튼튼히 하고 평화를 즐기세요!
리칭시(필명: 리시, 칭시족), 남성, 한족, 1953년 65438년 2월생, 신미시 리우자이진 리강촌, 대학 졸업, 중등학교 국어 수석 교사. 그는 5학년 부교수입니다. 중등학교 교장, 부교장, 교감, 교육청 비서장, 직업 고등학교 비서장, 신미시 CPPCC 위원, 교사 심화 연수 학교 책임자 및 홍보 부장, 정저우시 기율 검사위원회, 신미시 기율 검사위원회, 세무국, 공상국, 공안국 특파원을 역임했습니다. 국가 교육 시스템 연구원, 정저우시 100대 학습 표준 보유자, 정저우시 선진 개인, 신미시 초대 지도자, 신미시 우수 교사, 교육 개혁 운동가, 전국 논문 그랑프리 및 성 논문 1, 2등 등 다수의 수상자. '깨끗한 삶이 행복이다'는 신미시 '4원' 프로젝트 중 하나로 선정되어 성상과 정저우 특별상을 수상했습니다. 수백 건의 기사가 국가, 지방 및 시 주류 언론에 게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