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 1 년 7 월 1 일 베이징시간 22: 10 베이징 제 29 회 올림픽 유치 (영어 공식 이름: the games of the XXIX olympiad Beijing 이번 올림픽은 중국이 하계올림픽을 개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1964 년 도쿄올림픽과 1988 년 서울올림픽에 이어 하계올림픽을 개최한 세 번째 아시아 국가이기도 하다.
대부분의 경기 종목은 베이징에서 열리며 상하이, 천진, 심양, 진황도는 축구 종목을 맡을 예정이며 범선 경기 종목은 청도에서 개최된다. 2005 년 7 월 8 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제 1 17 회 본회에서 홍콩이 2008 년 올림픽 마술 종목을 공동 개최하기로 결정한 것은 올림픽 역사상 두 번째로 다른 지역의 올림픽위원회가 주최하기로 했다.
베이징 올림픽 공식 웹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올림픽 경기장
1 1 새 경기장
1 국립 경기장 (자세한 내용은:/? 143)
제 29 회 올림픽 주회의장은 베이징올림픽공원 내, 베이징시 중축선 북단 동쪽에 위치해 있다. 건축 면적은 25 만 8000 평, 부지 면적은 20 만 4000 평이다. 2008 년 올림픽 기간 개막식, 폐막식, 육상경기, 남자 축구 결승전 등 행사를 맡아 관객 10 만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그 중 임시좌석 2 만석을 수용할 수 있다.
2 국립 수영 센터 (자세한 내용은:/? 144)
국가수영센터는 베이징올림픽공원 내에 위치해 있으며 2008 년 베이징올림픽의 랜드마크 건물 중 하나이다. 국가경기장과 베이징시 중축선 북단 양쪽에 나뉘어 상대적으로 완전한 베이징 역사문화도시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다. 국가수영센터는 건설지 62950 평방미터, 총 건축면적 65000-80000 평방미터를 계획하고 있는데, 그 중 지하 부분의 건축면적은 15000 평방미터가 넘는다.
3 국립 체육관 (자세한 내용은:/? 145)
4 베이징 사격관
5 우커송체육관
6 노산자전거관
7 올림픽 워터파크
8 중국 농업대학 체육관
9 베이징 대학 체육관
10 베이징 과학 기술 대학 체육관
1 1 베이징 공업대학 체육관
1 1 개축관
12 올림픽 센터 경기장
13 올림픽 스포츠 센터 체육관
14 노동자 경기장
15 노동자 체육관
16 수도체육관
17 풍대 소프트볼
18 영동 수영장
19 노산자전거장
20 베이징 사격장 비행접시 사격장
2 1 베이징 이공대 체육관
22 베이징 항공 우주 대학 체육관
9 개의 임시 장소:
23 국립 컨벤션 센터 펜싱 홀 (자세한 내용은:/? 146)
24 올림픽 삼림 공원 하키 경기장
25 올림픽 삼림 공원 양궁장
26 올림픽 삼림 공원 테니스 코트
27 우커송야구장
28 비치 발리볼 경기장
29 미니바퀴 경기장
트라이애슬론 경기장
3 1 도시 도로 자전거 경기장
올림픽 경외 경기장 6 개
32 청도 국제 범선 센터
33 홍콩 올림픽 경마장
34 상하이 스타디움
35 톈진 올림픽 경기장
36 오리강 경기장
37 진황도 올림픽 스포츠 센터
베이징 올림픽 경기 종목
2008 년 베이징올림픽에서 28 개 대항목과 항목별 종목은 더 이상 변하지 않을 것이다. 국제올림픽위원회의 자료에 따르면 올림픽 종목은 크게 (SPORT), 하위 (DISCIPINES), 작은 (EVENT) 로 나뉜다.
아테네 올림픽과 마찬가지로 베이징올림픽의 경기 종목은 28 종목이며, 이 28 종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트랙과 필드 트랙 및 필드
조정 canoe
배드민턴 badminton
소프트볼 softball
농구 basketball
축구 소커
권투 보싱
카약 canoeing
자전거 cycling
펜싱 펜싱
체조 gymnastics
역도 weightlifting
핸드볼 handball
하키 호키/field hockey
유도 쥬도
씨름 wrestling
수상 프로젝트 aquatics
현대 5 종 모더n pentathlon
야구 바젤
승마 equestrian
태권도 킥박스
테니스 tennis
탁구 table tennis
슈팅 (영화)
양궁 아치
트라이애슬론
세일링 윈드서핑
배구 volleyball
이 중 일부 종목에는 하위 항목이 있는데, 가장 많은 종목은 수영, 싱크로나이즈드 수영, 수구, 다이빙 등 수상 종목이다. 육상에는 하위 항목이 없지만 남자 24 개, 여자 22 개 등 46 개의 작은 종목이 있어 올림픽 종목 중 금메달이 가장 많다. 이어 수영이 뒤를 이었다. 하위 항목은 없지만 32 개의 작은 아이템, 남녀 각각 16 항목이 있다.
로거는 남경에 가서 중국 제 10 회 전국운동회 개막식에 참가하는 동안 상술한 표시를 했다. 그는 경기가 올림픽의 다른 28 개 종목과 다르긴 하지만 무술이 올림픽 무대로 향하는 중대한 돌파구라고 말했다.
국가체육총국 무술운동관리센터 주임 왕희린 () 에 따르면 로그란 13 일 난징에서 언론인터뷰를 할 때 베이징이 올림픽 입국을 신청했다고 합니다. 로그도 무술이 2008 년 베이징올림픽의 경기 종목이 될 것이라고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무술이 2008 년 베이징올림픽 공연 종목이 될 것' 이라는 소문도 해명했다.
올림픽 마스코트-푸와
푸와 (영어: Fuwa, 원래 Friendlies) 는 2008 년 베이징에서 열린 제 29 회 올림픽의 마스코트로, 작가 정연결은 이번 올림픽 마스코트 수가 가장 많을 것이라고 제안했고, 이후 그는 올림픽 5 환과 일치시킬 것을 제안했고, 이후 화가 한미림 디자인이 완성되었다. 2005 년 1 1 월 1 1 일, 베이징올림픽 개막 바로 1000 일 공식 발표됐다. 푸와는 베이징 2008 년 제 29 회 올림픽 마스코트로, 그 색채와 영감은 올림픽 오환, 중국의 광활한 산천 대지, 강과 호수해, 사람들이 좋아하는 동물 이미지에서 비롯된다.
푸와는 세계 각지의 아이들에게 우정, 평화, 진취적인 정신,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려는 아름다운 소망을 전한다. 푸와는 물고기, 자이언트 팬더, 올림픽 성화, 티베트 영양, 제비의 이미지가 어우러진 다섯 명의 귀여운 친밀한 파트너이다.
푸와베이브, 푸와수정, 푸와환환, 푸와영과 푸와니니는 인형마다' 베이브',' 수정정',' 환희',' 환영',' 니니' 라는 낭랑한 이름을 가지고 있다. 중국에서는 접음 이름이 옳다 다섯 인형의 이름을 함께 연결하면, 너는 북경의 세계에 대한 성대한 초청' 베이징이 너를 환영한다' 는 것을 읽을 것이다.
푸와는 꿈과 중국 국민의 열망을 대표한다. 그들의 원형과 머리 장식은 바다, 숲, 불, 대지, 하늘과의 관계를 담고 있으며, 그 이미지 디자인은 중국 전통예술의 표현 방식을 적용하여 중국의 찬란한 문화를 보여준다.
축복을 세계 곳곳으로 가져온 지 오래다. 중국은 기호를 통해 축복을 전달하는 전통이 있다.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의 모든 인형은 번영, 기쁨, 열정, 건강, 행운과 같은 아름다운 축원을 대표한다. 인형들은 베이징의 정성을 가지고 세계 곳곳으로 축복을 가져오고 각국 인민 * * * 을 초청하여 베이징에 모여 2008 올림픽 축제를 축하했다.
비비가 전하는 축복은 번영이다. 중국 전통문화예술에서' 물고기' 와' 물' 의 도안은 번영과 수확의 상징이며, 사람들은' 잉어 점프용문' 으로 사업 성공과 꿈의 실현을 의미하고,' 물고기' 는 길경 여유, 해마다 남는 함의를 뜻한다. 베이비의 머리 무늬는 중국 신석기 시대의 어문양 패턴을 사용했다. 베이브는 부드럽고 순결하며 수상 스포츠의 고수이며 올림픽 5 환의 파란 고리와 서로 어우러진다.
수정은 어수룩한 판다로 어디를 가든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준다. 중국 국보로서 판다는 세계 국민의 사랑을 받았다. 수정은 광활한 숲에서 온 것으로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상징한다. 그의 머리 무늬는 송자의 연꽃잎 모양에서 유래했다. 수정은 어수룩하고 낙관적이며 힘이 충만하여 올림픽 오환 중 검은 고리를 대표한다.
환환은 복와중의 큰형이다. 그는 올림픽 성화를 상징하는 불인형이다. 기쁨은 스포츠 열정의 화신이다. 그는 열정을 세계에 퍼뜨려 더 빠르고, 더 높고, 더 강한 올림픽 정신을 전한다. 환희가 가는 곳마다 베이징 2008 년 세계에 대한 열정이 넘쳐흐르고 있다. 환희의 머리 무늬는 돈황 벽화 속 화염의 문양에서 유래한 것이다. 그의 성격은 외향적이고 분방하며, 각 구기종목을 잘 아는 것은 올림픽 오환 중 붉은 부분을 대표한다.
영영은 기민하고 민첩하며 날듯이 질주하는 티베트 영양으로, 중국의 광활한 서부 대지에서 온 건강의 아름다운 축복을 세계에 전한다. 영영은 청장고원 특유의 보호동물인 티베트 영양으로 녹색올림픽의 전시이다. 그녀는 올림픽 오환 중 노란 고리를 대표한다.
니니는 하늘에서 왔고, 날개를 펴고 날아다니는 제비로, 그 스타일링 아이디어는 베이징의 전통적인 제비연에서 나온다. 연' 은 연경 (고대 베이징의 명칭) 도 대표한다. 니니는 봄과 기쁨을 사람들에게 가져다 주고, 날아가는 곳마다' 행운을 빕니다' 라는 아름다운 축복을 뿌렸다. 순진무고하고 유쾌하고 날렵한 니니가 체조 경기에서 반짝 등장할 것이다. 그녀는 올림픽 5 환 중 녹색의 일환을 대표한다.
올림픽 상징-중국 인도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회휘는 쇼형인, 중국자, 오환휘를 유기적으로 결합해 깊은 활력이 넘친다. 척폭의 땅에는 동서양의 정취가 응집되어 있다. 획 사이에 올림픽 정신을 승화시키고 있다.
중국인도 춤추는 베이징' 은 평범한 인장이 아니다. 그녀는 올림픽 100 년 가까이 역사상 개최 도시 명단에 가장 큰 공백을 메웠다! 그녀는 중화민족이 올림픽 개최사에서 첫걸음을 내디뎠다! 그녀는 중화 문명이 올림픽 헌장에 대한 첫 번째 해석이다! 그녀는 여전히 올림픽 운동에 대한 가장 많은 수의 공약이다!
프랑스 조각가 로댕은 "아름다움은 어디에나 있다. 우리의 눈에는 아름다움이 부족하지 않고 발견이 부족하다" 고 말했다. 문화와 심미의 관점에서, 그녀의 아름다움을 품위하고, 그녀의 깊은 내포를 발굴하다.
1, 중국 인쇄
중국 도장은 고대에 인감, 인도, 보물, 장,' 도장',' 인신',' 기',' 주기',' 계약',' 관방',' 도장',' 문자' 로 불렸다 고대 도장은 고대에 유행했는데, 그 고풍스럽고 야리야리한 풍모는 여러 시대의 사람들이 미에 대한 이해와 추구를 반영하고 있으며, 역사의 깊고 신비로운 미감이 배어 있다. 그중에 한 종류의 그림이 찍힌 도장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쇼형이다.
쇼형 인쇄는 우리나라가 진나라에 이미 가지고 있는 도장 형식이다. 한 () 은 구쇼 () 모양의 인쇄가 흥성한 시기이다. 그 시기의 쇼형인에는 민족 숭상과 신화 전설을 묘사한' 사령인',' 호인',' 사슴인',' 봉인',' 복희인',' 신인조뱀인' 등의 도장 도안이 있었다. 또한' 고무인도',' 북슬부슬 인도',' 긴소매 댄스프린트' 등 실제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각종 쇼형 인쇄도 있다. 또' 우경인',' 저글링',' 동물 길들이기' 등 여러 측면에서 한나라의 생활과 오락 정경을 반영하는 도장 형식도 있다.
유물과 역사 기록에 따르면, 늦어도 전국 시대에는 우리나라에서 이미 도장을 보편적으로 사용하였다. 처음에 도장은 상업적으로 화물을 교류할 때의 증빙이자 신용의 표시였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도장의 사용 범위가 권력자의 권익을 표상하는 법물로 확대된 것은 권력자의 권력의 상징이다.
우리나라 도장에 대해 어느 정도 알게 된 후,'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을 다시 한번 맛보면 그녀가 더 귀엽다고 느낄 것이다. 그녀의 위의 획은 글자가 아닌 글자처럼, 마치 그림이 아닌 것 같다. 그림 에 융합 단어, 단어 에아파트 그림; 스트로크 사이, 춤 자세; 춤 운율, 잉크 탐닉; 죽간한자 필체로 쓴' 비징 2008' 은 중화서예예술의 심오하고 심오하다. 이 모든 것은 우리나라 고대 도장이 글자로 그린 발전 궤적을 농축할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고대 철학이 힘써 노력한 중용의 주류 관점을 해석하였다. 이들, 중국을 상징하는 붉은 인토와 거대한 방인까지 더해져'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이 대량의 역사 정보와 풍부한 문화적 정수를 축적하게 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1996 애틀랜타올림픽 디자인 주임, 2008 년 올림픽 휘장 참가자 중 한 명인 브래드 코플랜드 씨는 많은 휘장 디자인 방안에서
2, 춤추는 베이징
중국인도 춤추는 베이징' 은 중국의 신용과 침착함을 비유하고 있다. 운동회의 휘장으로서 그녀는 베이징의 활력과 매력을 드러냈다. 북경은 춤을 추고, 시대의 리듬과 춤을 추고 있다. 베이징은 문화 전통이 풍부한 고대 명성일 뿐만 아니라, 혁신 정신이 풍부한 현대 도시이기도 하다. 이것은' 중국 인도 춤추는 베이징' 의 또 다른 의미다.
현재 약 5000 년 동안 청해대동현 상손채에서 출토된 무용문채색 도분 () 은 지금까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원시 무용영상으로 알려져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도기 분지 내벽에는 3 조의 무용수가 있는데, 각 조의 5 명이 손을 잡고 줄을 서서 춤을 춘다.
우리나라 고대의 대하악무는 9 단이 있었는데, 공연할 때 배우들은 가죽모자를 쓰고 수수한 옷을 입고 소박한 스타일을 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상조의 무악춤은 각종 제사 행사에 널리 쓰인다. 주천자는' 팔백' 의 춤을 가지고 있고, 진한에는 전문적인 악무 기관이 있다. 서한말 조비연은 유명한 무용수이다. 위진 남북조 때, 사족층 향락의 바람이 매우 성행하여, 가벼운 노래만 춤을 추며, 온종일 끊이지 않았다. 수당 () 은 춤이 매우 번영하는 시대이고,' 네온 깃털 춤',' 후회전 춤' 은 그 중의 명품이다. 명청의 민간 가무도 매우 풍부해서 한족만 모코, 화고, 차 따기, 꽃등, 연향, 가뭄선 달리기, 죽마 등 각종 명목이 있다. 근현대에 이르러 중국 전통무용은 또 무한한 생기를 불어넣어' 보라등',' 칼회',' 실크로드 꽃비' 등 많은 우수한 작품을 만들어 냈다.
우리나라의 각 시대에서 춤은 생활과 불가분의 인연을 맺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우리나라 고대 선민은 무용노동 제사를 동반하여 각종 의식을 거행하여 각종 감정을 표현했다. 우리는 처음으로 올림픽을 개최해야 한다. 이런 세계적인 성대한 행사에 대하여, 우리는 당연히 무용어로 표현할 수 있다. 영국의 유명한 추상파 조각가 모어는 "모든 원시 예술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그들의 생기발랄한 활력" 이라고 말했다. 우리가'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에서 본 것은 바로 이런 활력이다.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속 휴머노이드 그림은 마치' 실크로드 화우' 춤과 동족인 돈황 벽화 속의 춤 자태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과장된 신체 비율과 팔다리 위치, 뻗은 획과 간결한 구도는 베이징인의 열정과 호매를 충분히 표현하고, 분방한 춤 자세는 베이징시의 미래를 충분히 예고하고 있다. 우리는 열정과 희망, 열정과 활력이 넘치는 무용수가 그를 환호하는 사람에게 환호하는 것을 본 것 같다. 물론, 그는 사람들의 열정뿐만 아니라 올림픽' 더 빠르고 더 강하다' 는 이념을 자유자재로' 뛰어' 냈다.
3, 기념비의 상징
"중국 인도 춤추는 베이징" 을 더 잘 이해하려면, 한 차례 올림픽 휘장의 이유로서, 우리는 역대 올림픽 휘장에 대해 대략적인 고찰을 할 필요가 있다.
"중국 인도 춤추는 베이징" 을 포함해서 올림픽 역사상 이미 46 개의 회휘장이 나타났다. 올림픽의 거의 100 년 역사에서 올림픽 휘장은 무에서 유무에 이르기까지 번잡함에서 간결에 이르기까지, 휘장 디자인은 구체적에서 추상에 이르는 길을 벗어났다. 지난 몇 회 올림픽에서는 회휘장이 아직 나타나지 않아 올림픽 이미지를 나타내는 시각영상은 종종 포스터가 부담한다. 최초의 휘장 도안은 대부분 개최국의 지역적 표시나 운동 이미지를 나타내는 도안이다. 나중에, 지역과 운동 패턴을 결합한 회휘장이 생겨났다. 그리고 나서 추상적인 패턴이 나타났습니다.
회휘 패턴의 위와 같은 변화는 서구 화파의 인장과 완전히 일치한다. 오래된 사실주의 학원파와 종교화파는 말할 것도 없고, 19 세기 낭만주의 (상징주의 포함), 현실주의 (자연주의 포함) 에서 인상파, 이후 야수파, 표현주의 화파, 추상 예술화파, 초현실주의 화파, 그리고 이후 후현대화파까지 미적 이론이든 미술 실천이든 추상적인 도안은 가장 은유적인 도안이며 사상을 가장 잘 표현하는 도안이다.
만약'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을 한자' 경' 으로 본다면, 그녀는 올림픽 휘장 사상 첫 한자 글리프의 도입이다. 한자는 표의문자이며 상징적인 기호체계이다. 한자의 획은 생활 분위기에 대한 강조와 삶의 의미에 대한 은유로 가득 차 있다. 만약'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을' 사람' 도형으로 삼는다면, 그녀는 동양화 표현 수법의 걸출한 응용이다. 동양화는 서구의 엄격한 현실적인 방법에 비해 공간 요구 사항에 있어서 비교적 유연하고 개괄적으로 가상 및 생략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바로 이런 가상과 생략으로 관람객들에게 진실하고 무한한 상상력의 공간을 만들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은 중국 서예, 도장, 춤, 회화 예술, 서구 현대예술 관념이 융합된 성공적인 예술 실천이다. 그녀는 사람들이 표현해야 할 이념을 표현했고, 사람들이 그녀에게 줄 이상을 기탁했다. 그녀는 중국이고 세계적이다. 그녀는 올림픽 운동의 시각적 이미지 역사상 예술 풍비가 될 것이다.
"중국인도 춤추는 베이징" 중 하나가 획일적으로, 그녀의 각 구성 요소는 중중한 중화문화 전통과 격월한 올림픽 정신을 담고 있으며, 선진적인 심미관념과 당당한 시대적 격정을 드러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그녀가 사람들에게 가져온 것은 올림픽 역사상 유례없는 휘장일 뿐만 아니라 중화문명이 세계 문명사에서 다시 한 번 빛을 발할 것이다.
올림픽 성화 봉송-상운
2008 년 베이징올림픽 불은 길이 72cm, 무게 985g, 연소 시간 15 분, 0 풍속 아래 화염 높이 25 ~ 30cm 로 강한 빛과 햇빛 속에서도 식별하고 촬영할 수 있다. 공예 방면에서 원뿔 표면 이형 1 차 성형 기술과 알루미늄 부식, 착색 기술을 사용한다. 연료는 프로판으로 환경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토치 외형 제작 재료는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소재입니다.
베이징올림픽 성화 아이디어 영감은' 연원 * * * 생, 조화 * * * 융화' 의' 상운' 도안에서 비롯됐다. 상운의 문화 개념은 중국에서 수천 년의 시간 범위를 가지고 있으며 대표적인 중국 문화 기호이다. 토치 조형의 디자인은 중국 전통 종이 두루마리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종이는 중국의 4 대 발명 중 하나로 실크로드를 통해 서방으로 전해졌다. 인간 문명은 종이의 출현과 함께 전파된다. 한나라에서 유래한 칠홍색의 성화 사용은 지난 올림픽 성화 디자인과 확연히 다르다. 적은대비 색채는 눈에 띄는 시각 효과를 만들어 다양한 형태의 미디어 전파에 유리하다. 불의 상하 비율은 균등하게 분할되어 있으며, 상운패턴과 입체적인 엠보스식의 공예 설계는 전체 불을 우아하고 화려하게 하며, 내포가 두텁다.
올림픽 성화는 국제올림픽위원회의 비준을 거쳐 올림픽 성화 연소에 쓰이는 휴대용 횃불이다. 올림픽 성화는 올림픽 성화의 운반체이다. 1936 년 제 1 1 회 올림픽부터 각 올림픽마다 주최국의 문화적 특색과 하이테크 요구 사항을 반영하는 횃불이 탄생해 올림픽 운동의 중요한 유산이 되었다.
베이징올림픽 성화 아이디어 영감은' 연원 * * * 생, 조화 * * * 융화' 의' 상운' 도안에서 비롯됐다. 상운의 문화 개념은 중국에서 수천 년의 시간 범위를 가지고 있으며 대표적인 중국 문화 기호이다. 토치 조형의 디자인은 중국 전통 종이 두루마리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종이는 중국의 4 대 발명 중 하나로 실크로드를 통해 서방으로 전해졌다. 인간 문명은 종이의 출현과 함께 전파된다. 한나라에서 유래한 칠홍색의 성화 사용은 지난 올림픽 성화 디자인과 확연히 다르다. 적은대비 색채는 눈에 띄는 시각 효과를 만들어 다양한 형태의 미디어 전파에 유리하다. 불의 상하 비율은 균등하게 분할되어 있으며, 상운패턴과 입체적인 엠보스식의 공예 설계는 전체 불을 우아하고 화려하게 하며, 내포가 두텁다.
베이징 올림픽 성화는 연소 안정성과 외부 환경 적응성 방면에서 새로운 기술 높이에 도달하여 시속 65km 의 강풍과 시속 50mm 의 큰 비 속에서도 연소를 유지할 수 있다. 공예에 얇고 고품질의 알루미늄 합금과 중공 플라스틱 부품 디자인을 채택하여 매우 가볍다. 하반부에 고촉감 플라스틱 페인트를 뿌려 촉감이 편안하고 미끄러지기 쉽지 않다. 베이징 올림픽 성화는 우리나라 자율설계 연구 개발의 산물로 완전한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다.
베이징 올림픽 성화는 연료를 프로판으로 사용하는데, 이것은 가격이 저렴한 상용연료이다. 그 주성분은 탄소와 수소로, 연소 후 이산화탄소와 물만 있고, 다른 물질은 없고, 환경에 오염을 일으키지 않는다. 녹색 올림픽의 요구에 완전히 부합하다.
베이징 올림픽에 관한 노래
카운트다운 1 주년 노래:
We are ready'
"Everyone isNo. 1"
"Forever Friend"
카운트다운 100 일 노래:
"베이징에서 너를 환영한다"
베이징 올림픽 유치에 관한 자료
200 1 년 7 월 13 일 국제올림픽위원회는 모스크바에서 제 1 12 차 총회를 열고 2008 년 올림픽 개최 도시를 선정했다. 집행위원회는 이번 회의의 주요 안건을 논의하고 확정했다. 각 유치도시별 진술보고시간은 (모스크바 시간, 모스크바와 베이징 시차 5 시간): 9 시-10 시 오사카,10 시 15 분-/Kloc- 1 1 시간 45 분-12 시 45 분 토론토. 휴회, 점심. 14 시-15 시 베이징, 15 시 15 분-16 시/kloc 30 분 휴식, 16 시 45 분, 국제올림픽위원회 평가위원회가 5 개 후보 도시를 시찰하는 보고를 한다. 17 시 30 분에 위원들이 투표를 진행했다. 18 시에 사마란치는 표결 결과를 발표했다.
199 1 년 3 월 베이징 2000 올림픽 유치위원회가 정식으로 설립되어 마스터플랜의 임무가 손대광의 머리 위에 서스펜스없이 떨어졌다.
"아시안게임보다 훨씬 어려운 임무다." 손대광은 아시안게임 개최는 어떤 의미에서는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고 설명했지만, 어떻게 올림픽을 유치할 것인지는 전혀 경험이 없다고 설명했다. 손대광 앞에 놓인' 자료' 는 백지 한 장과 위에 적힌 국제올림픽위원회가 발표한 신청,' 신오 보고서' 제출, 국제올림픽위원회 시찰, 투표 등 몇 시간밖에 없다. 참고도 없이 손대광은 준비신청부터 최종 투표까지 모든 것을 계획해야 한다.
199 1 년 3 월부터 1993 년 9 월까지 30 개월 동안 올림픽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합니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손대광은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그러나 올림픽 유치 업무는 감각을 따라가서는 안 된다. 매사에 엄격한 시간 통제가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전체 과정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이와 동시에, 이러한 계획들은 실질적으로 현실화되어야 하며,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시스템 계획이 있어야 한다.
손대광은 인터뷰처럼 각 방면의 전문가와 상의하고 국제올림픽위원회의 자료를 훑어보며 어느 시간대에 어떤 행동이 일어날지 예측했다. 미국 대통령 대선을 포함하여 국제적으로 2 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주요 사건들이 그 관심사 범위 내에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마지막으로 동료들과 수작업으로 컴퓨터를 추가하여' 베이징 2000 년 올림픽 유치 작업 계획 네트워크 지도' 를 완성했다.
조건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전체 그림은 인쇄된 A3 종이로 한 장씩 모아서 그려야 하는 원이며, 스크루 너트를 움직일 수 있는 영감으로 그 위에 채워 그린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손대광은10/0.5 미터 폭, 4 미터 길이의 벽이 가득한 웹지도가 완성되었을 때 장면이 정말 대범하다고 말했다.
인터넷지도는 거시적으로 365 건의 큰일을 계획했고, 올림픽 시작부터 투표가 끝난 후 ***30 개월의 모든 일을 볼 수 있다. 미시적으로 각 큰일을 몇 개의 프로젝트, 고리로 나누면 어느 날 어떤 일을 완성해야 하는지 명확하게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올림픽 보고서' 는 국제올림픽위원회가 1993 년 2 월 1 일 이전에 정식으로 제출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지만,' 올림픽 보고서' 작성 과정에는 여러 부처, 각 분야, 각 방면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야 한다. 인터넷 지도의 원활한 집행을 보장하기 위해 손대광은 특별히 문자 한 부의 올림픽 계획과 설명을 배정하여 오신위 공식 문서로 각 부서에 보냈다. 인터넷지도의 독촉과 지도에 따르면 올림픽 유치 업무는 질서 정연하다.
한 번, 홍콩-대만 지역의 두 기자가 인터뷰하러 왔을 때, 오신위 지도자는 그들이 인터넷지도를 통해 올림픽 진행 상황을 이해할 수 있도록 허락했고, 그들은 보고 매우 놀랐다. "우리는 세계의 많은 올림픽 도시들을 인터뷰했고, 베이징 오신위 지도자의 머리는 가장 맑다. 가장 놀라운 것은 당신들이 199 1 연초에 이 2 년 동안의 일을 모두 계획했고, 또 글이 되어 구체적 업무에 구현되었다는 것입니다. 당신들의 관리, 계획 재능은 정말 대단하다! 클릭합니다
나중에 미국 애틀랜타와 솔트레이크시티가 올림픽 유치와 기획에서 인터넷지도 방법을 사용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1992 년 손대광은 특별히 미국에 가서 고찰했다. 그는 미국인의 웹지도가 세부적인 계획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우리는 거시적인 지휘와 관리를 더 쉽게 할 수 있는 총체적인 대형 웹지도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둘 다 천추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네트워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네트워크명언)
올림픽 인터넷도는 과학계의 높은 중시를 받았고, 중국 사회과원 철학소는 국가체위원회와 전문적으로' 시스템 과학과 스포츠' 세미나를 개최했다. 1994 년 국가체위는 시스템 과학지도팀을 설립하고 손대광은 부팀장을 겸임하였다. 첸쉐썬 동지는 조수를 파견하여 손대광과 함께 사회분야에서의 시스템 과학의 응용을 연구하고, 국가체위원회에 편지를 써서 이렇게 썼다. "주총리가 제창한 조직' 양탄일성' 의 시스템 과학 방법을 체육업무에 응용하는 것은 큰 책 특필할 만한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2000 년 올림픽 유치 작업망도" 는 올림픽 유치 작업의 특징에 따라 같은 네트워크 맵에 두 개의 주선을 계획했는데, 이는 이전 네트워크 지도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것이다. 손대광과 동료들이 이 인터넷 이론으로 쓴 논문은 국가체위 과학기술진보 2 등상을 수상했다.
1999 년1/KLOC-0
손대광의 관점에서 볼 때, 인터넷지도의 가치는 구체적인 실천에서 철학 방법론의 응용이며 보편적인 의의가 있다는 데 있다. "어떤 사람들은 한 장의 그림만 벽에 걸려 있는 것을 보았지만, 사실 안의 학문은 매우 크다." 네트워크 다이어그램은 각 점 사이에 연관이 있을 수 있는 매트릭스 구조로, 각 노드 간의 관계를 강조합니다.
일찍이 1994 년 손대광은 이미 이런 시도를 시작했다. 당시 손대광은 학생으로서 새로 설립된 국가행정학원 제 1 기 사국급 지도 간부 학원에 참가했다. 발언할 때 그는 아시안게임과 올림픽 인터넷도를 언급하며 인터넷 지도 이론을 현대 관리 방면에 사용했다.
당시 국가행정학원이 막 설립되었고, 각 방면은 아직 성숙하지 못했고, 손대광은 현대관리의 관점에서 올림픽 인터넷지도와 결합해 행정학원의 발전에 대해 몇 가지 건의를 했다. 학교 측은 이러한 건의를 매우 중시하여 학원 브리핑에서 이 수업이' 센세이션 효과' 를 얻었다고 밝혔다.
그 이후로 손대광은 실무에서 시스템 과학과 방법론에 대한 연구에 더욱 힘쓰고 있다. "인터넷도는 시스템 공학의 한 가지 방법으로 사회관리에 적용돼 작업 대상과 업무 내용을 더욱 명확하고 명확하게 하고, 여래불의 손바닥처럼 손오공이 아무리 뛰어도 뛰쳐나갈 수 없다." 작은 활동의 준비, 한 학교의 발전, 국가 대정 방침의 실행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사고 방식과 과학적 방법론이 지도해야 한다. 방법이 반드시 성패를 결정하는 것은 아니지만, 반드시 성패에 영향을 미친다.
중국 올림픽 유치가 성공했을 때의 정경.
200 1 년 7 월 13 일 저녁 모스크바 세계무역센터에서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제 1 12 차 총회를 열고 2008 년 제 29 회 하계 올림픽 개최 도시를 결정했다 세계가 주목하여 전 세계의 눈길을 끌었다. 2 라운드 투표를 거쳐 국제올림픽위원회는 2008 년 제 29 회 하계올림픽 개최권을 중화인민공화국 * * * 과 국가의 수도인 베이징에 부여하기로 했다.
국제올림픽위원회 의장 사마란치가 이 결정을 발표했을 때 신주 대지는 들끓었다. 텔레비전 앞에 모인 수억 화하 자녀들은 모두 환호하며 눈물을 흘렸다. 기자는 첫 번째 시간에 승리 소식을 조국으로 돌려보냈고, 신속하게 전국인민에게 중국 올림픽 성공 희소식을 보도하며 중국 국민들의 더없이 흥분된 심정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