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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설날 풍습의 자료를 가지고 있습니까?

설날은 한족의 가장 중요한 명절이지만 만주, 몽골, 야오, 장장, 백, 고산, 혁철, 하니, 다호르, 동,

설날에 따라 시대마다 이름이 다르다. 진나라 시대에는' 상일',' 원일',' 개세',' 헌세' 등이라고 불렀다. 한 왕조 시대에는' 삼조',' 세단',' 정단',' 정일' 이라고도 불린다. 위진 남북조 때는' 원진',' 원일',' 원수',' 세조' 등으로 불렸다. 당송 원명에 이르면' 설날',' 위안',' 세일',' 신정',' 신원' 등으로 불린다. 청대는 줄곧' 설날' 이나' 원일' 이라고 불렸다.

설날의 유래

년' 의 갑골문은 윗부분은' 화' 자, 아랫부분은' 사람' 자로 표기되어 있다. 김문의' 년' 글자도 갑골문과 같고, 곡식, 사람, 사람, 사람, 사람, 사람, 사람, 사람, 사람, 사람. 작은 인감의 "년" 은 "곡식 아래 천", "설문해자 화부": "년, 곡식도 익는다. 곡식에서, 천 소리에서. 클릭합니다 작은 인감은 "사람" 이라는 글자를 "천" 으로 와해시켰기 때문에 허신 () 은 이 말을 사용했고, "천 ()" 이라는 글자는 장식이 있는 사람이었는데, 이 해법도 모순되지 않았다. "곡식" 은 곡물의 총칭이므로, "밀" 만 잘못 해석할 수는 없다. 연성의 좋고 나쁨은 주로' 곡식' 의 성장과 수확에 의해 결정되는데, 현재 발굴된 갑골문의' 곡식' 은 거의 묵직하게 허리가 휘어진 것처럼 보이는데, 이는 곡물 생산의 대풍작을 상징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년" 단어 아래의 "사람" 단어는 어떻게 설명합니까? 갑골문에서 보면,' 년' 자는 머리에 무거운 곡물을 이고 있는 것 같다. -응?

설 본명은' 설날' 이고, 수대 두대경은' 오촉보전' 에서 "정월은 단월이고, 그 날은 원일이며, 이운정조, 윤원삭이다" 고 말했다. 위안' 의 본의는' 머리' 이고, 뒤이어' 시작' 으로 이어졌다. 이 날은 1 년의 첫날, 봄의 첫날, 정월의 첫날이기 때문에' 삼원' 이라고 불린다. 이날은 아직 세조, 월조, 일조이기 때문에' 삼조' 라고도 불린다. 또 첫 삭일이기 때문에' 원삭' 이라고도 불린다.

[이 단락 편집] 봄 축제 관습

부뚜막 왕단 섣달 23 일은 일명' 어린 해' 라고도 불리며 민간 제사의 날이다. 민요에서' 23, 설탕과 끈적임' 은 매년 섣달 23 일이나 24 일의 제사를 뜻하며,' 관삼민 사선가 5' 라는 말이 있다. 즉 관청은 섣달 23 일, 일반 민가는 24 일, 수상집은 25 일 제사를 거행한다는 것이다.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는 것은 우리나라 민간에 큰 영향을 미치고 널리 퍼지는 풍습이다. 옛날, 거의 집집마다' 부뚜막 왕자' 신위가 설치되었다. 사람들은 이 신을' 사명보살' 또는' 부뚜막 사명' 이라고 부르는데, 그는 옥황대왕이 봉한' 9 일 동주방사명부군' 으로 각 집의 부뚜막을 관리하는 일을 담당하고 가족의 보호신으로 숭배받는다고 한다. 부뚜막 왕단은 대부분 부뚜막 북쪽이나 동쪽에 위치해 있으며, 중간에 부뚜막 왕자의 신상을 제공한다. 부뚜막 왕당이 없는 집도 신상을 벽에 직접 붙이는 사람도 있다. 부뚜막 왕자님만 그리는 신상도 있고, 남녀 두 명도 있는데, 여신은 부뚜막 할머니 () 라고 불린다. 허베이 () 성 창주 () 일대에서는 해마다 여름력섣달, 집집마다 23 일부터 30 일까지 바빴다. 서른 밤에는 밤을 새워야 하는데,' 수세' 라고 합니다. 이 풍속은 부뚜막 할머니와 관계가 있다.

섣달 23 일의 부뚜막은 설날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일주일 뒤인 섣달 그믐날 밤 부뚜막 할아버지는 가족이 받아야 할 길흉화복을 가지고 다른 신들과 함께 세상에 왔기 때문이다. 부뚜막 왕신은 하늘의 신들을 위해 길을 인도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다른 신들은 해가 지난 후에 다시 승천했고, 부뚜막 할아버지만이 오랫동안 남의 부엌에 남아 있을 것이다. 신을 맞이하는 의식을' 접신' 이라고 하고, 부뚜막 할아버지에게는' 부뚜막' 이라고 부른다. 아궁이는 보통 섣달 그믐날, 의식은 훨씬 쉬워야 하는데, 그때 새 아궁이로 바꾸면 아궁이 앞에서 향을 피워도 끝이다.

아궁이의 날, 민간은 만두를 먹는 것에 신경을 써서,' 교자를 배웅하여 바람을 맞으며' 를 뜻한다. 산간 지방에서는 떡과 메밀국수를 많이 먹는다. 진동남 지역에서는 옥수수볶음을 먹는 풍습이 유행하고 있는데, 민언은' 스물셋, 볶음 안 먹고, 섣달 그믐날-한 솥에 붓는다' 는 말이 있다. 사람들은 옥수수볶음을 엿으로 접착하여 얼어서 큰 덩어리로 만들어서 바삭하고 달콤하게 먹는 것을 좋아한다.

섣달 그믐날 이후 집집마다 춘련을 써야 한다. 민간에서는 신이 꼭 붙어야 하고, 문마다 붙어야 하고, 물건마다 붙어야 하기 때문에 설 대련이 가장 많고 내용이 가장 완전하다. 신령 전의 대련은 특히 신경을 써서, 우러러보고 복을 기원하는 말을 많이 한다.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천지신련이다. "천은은 바다와 같고, 지덕은 산처럼 무겁다." 토지신련: "흙 속에 백옥이 생기고 땅 안에 금이 나온다." 부의 신 연합: "하늘의 재원 주인, 인간 복록 신"; 정신련: "우물은 사해를 통과할 수 있고, 집은 삼강에 도달할 수 있다." 면곡창, 축권 등의 춘련은 모두 열렬한 축하와 희망을 나타낸다. 예를 들어, "오곡이 풍성하고, 육축이 번창하고 있다" 고 합니다. "쌀국수는 산처럼 두껍고, 기름소금은 바다 깊이와 같다." "소는 남산호와 같고 말은 북해용과 같다." "큰 양은 해마다 성행하고, 어린 양은 달이 늘어난다" 등. 또 다른 단련도 있다. 각 실내마다' 고개 들어 반가움을 본다', 문 맞은편에' 문외견희',' 왕성한 하늘',' 원내엔' 만원생금',' 뿌리깊은 잎마오',' 돌맷돌' 백호대길' 이 붙어 있다 대문의 대련은 일가의 외관으로, 특히 중시하거나 서정적이거나, 글을 쓰는 등 내용이 풍부하고 묘어 구슬이다. 섣달 그믐날, 먼지를 털어 집을 쓸다

아궁이 제물을 거행한 후, 정식으로 설을 맞이할 준비를 시작했다. 매년 음력 섣달 그믐날부터 섣달 그믐날까지 우리 국민들은 이 기간을' 봄맞이' 라고 부르며' 청소일' 이라고도 부른다. 먼지 청소는 연말 대청소이고, 북방은' 집 청소' 라고 하고, 남쪽은' 먼지' 라고 부른다. 설날 전에 먼지를 쓸어버리는 것은 우리 국민이 갖고 있는 전통 습관이다.

"삼시신신" 도교는 인체에서 숭상하는 "신" 이라고 부른다. 태상 삼시신중경' 에 따르면, "상시체 이름 펑유, 머리 속에; 시체 이름 펭 품질, 인간의 배 에; 시체 이름 펭 교정, 인간의 발 속에 있다. 클릭합니다 또 경신일이 있을 때마다 그들은 하늘이 천제에게 가서 인간의 죄악을 말하리라 하더라 하지만 사람들이 이날 밤 밤새 잠을 자지 않는 한,' 경신' 이라고 불리는 것을 피할 수 있다.

먼지 청소-민언은 "섣달 이십사, 먼지를 털어 집을 쓸어라" 고 말했다. 북방은 청소집이라고 하고, 남쪽은 먼지를 털라고 한다. 실외 방 안, 집 앞집 뒤, 철저히 청소하고 깨끗하게 새해를 맞이한다.

[이 단락 편집] 설 연휴

정월 첫 3 일, 또 인접한 두 주말과의 역휴를 통해 설 연휴는 보통 섣달 그믐날 오후부터 초칠이나 초팔까지 계속된다. 2008 년부터 설 연휴를 섣달 그믐 날과 정월 이틀 전으로 조정했다.

홍콩 및 마카오

정월 첫 3 일. 정월 첫 3 일 중 어느 날이 일요일이면 섣달 그믐날은 공휴일에 포함된다. 예를 들어 2007 년 음력 정월 초하루 (2 월 18 일) 는 공교롭게도 일요일이므로 섣달 그Ǡ날 (2 월 17 일) 이 공휴일에 포함된다.

타이완

섣달 그믐날과 정월 첫 3 일, 섣달 그믐날이나 정월 초하루에서 토요일이나 일요일을 만나면 정월 초사 (그리고 초오) 는 2007 년 음력 섣달 그믐날 (2 월 17 일) 과 정월 초일 (2 월 18 일) 과 같은 휴가를 보충한다

말레이시아

모든 주는 정월 첫 2 일에 휴가이다.

싱가포르

정월 첫 2 일.

베트남, 한국

정월 첫 3 일.

[이 단락 편집] 섣달 30 일

섣달 그믐날은 매년 음력 섣달 그믐날의 밤을 가리키며, 설날 (정월 초일) 의 끝과 연결되어 있다. "섣달 그믐 날" 의 "나누기" 라는 단어는 "가라" 입니다. 쉬운; 교대' 는 섣달 그믐날은' 달이 가난하다' 를 의미하며, 사람들은 모두 낡은 부서를 제거하고, 낡은 나이가 이 지경에 이르렀고, 내년에는 또 다른 나이를 바꾼다는 뜻은 음력 연중 마지막 밤이라는 뜻이다. 이 기간 동안의 활동은 모두 구부를 제외한 새, 재해를 없애고 복을 기원하는 것을 중심으로 하고 있다.

주 () 진 () 시대가 해마다 끝날 때, 황궁 () 에서' 대호 ()' 의 의식을 거행하고, 북을 치고 전염병을 추방하는 귀신을' 제별 ()' 이라고 부르며, 뒤이어 섣달 그믐날 전날인 전날은 소제 (), 즉 연하야 () 라고 한다. 섣달 그믐날은 대제다, 즉 섣달 그믐날 밤이다. 주선진 널빤지 신년 그림은 얼굴 문신에 즉시 채찍질을 한다

문신을 붙이다

우리나라 각지에서 설을 쇨 때 모두 아첨하는 풍속이 있다. 최초의 문신은 복숭아나무를 인간으로 새겨 사람 옆에 걸었고, 나중에는 문신의 인물로 그려서 문에 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전설의 신차, 울루 형제 두 사람은 전문적으로 귀신을 관장하고, 그들이 포털을 지키며, 크고 작은 악귀는 감히 입문할 수 없다.

춘련을 붙이다

춘련은 복숭아에서 기원했다. "도부", 주대가 대문 양쪽에 걸려 있는 직사각형 도목판. 후한서 예의지' 에 따르면 복숭아는 길이가 6 인치, 너비가 3 인치, 복숭아나무판서' 신차',' 울루' 두 신이다. "정월 1 일, 복숭아를 만드는 것은 가계, 명선목, 백귀신이 무서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청대' 연경 시대기' 에서는 "춘련자, 즉 도부도" 라고 말했다. "

5 대 때 서촉의 궁정에서 어떤 사람이 도부에 연어를 언급했다. 송사 촉세가' 에 따르면 후촉주 맹창 () 은 학사장 장슨 () 의 도목판 () 을' 비공 ()' 으로 자칭 필제 구름 ():' 새해 나여경 (), 가절 () 호 장춘 ()' 이라고 말했다. 이것이 우리나라 최초의 춘련이다. 송대까지 춘련은 여전히' 도부' 라고 불렀다. 왕안석의 시에는' 천문만 채의 날, 항상 신도를 낡은 부적으로 바꾼다' 는 문구가 있다. 송대, 복숭아가 복숭아판에서 종이로 바뀌었는데,' 봄 스티커' 라고 합니다.

명대에 복숭아가 비로소' 춘련' 으로 개칭되었다. 명대 진운첨' 비녀운루 잡화' 에는' 춘련의 설정, 명태조부터' 라고 실려 있다. 제두 금릉, 섣달 그믐날 전에 갑자기 취지를 전한다. 경사 서씨 집 앞에는 춘련의 한 폭의 제미행이 더해져야 할 때 나타난다. " 주원장은 친히 도시 밖으로 미복하여 웃음꽃을 감상하고, 그는 직접 춘련을 제문했다. 그는 집 후, 문 에 부착 된 chunlian 을 볼 수 없습니다, ​​그들은 요청, 이 거세 돼지 를 알고, 작성 을 대신하여 요청 하지 않았다. 주원장은 특별히 그 거세 돼지인을 위해' 두 손으로 생사길을 쪼개고, 한 칼로 시비근을 끊는다' 는 춘련을 썼다. 합의가 적절하고 유머러스하다. 명태조의 이런 제창을 거쳐 이후 춘련은 습속을 따라 풍습이 되어 지금까지 전해 왔다.

복자를 붙이고, 창꽃을 붙이고, 연화를 붙이고, 천 원을 붙이다

이것들은 모두 복을 기원하고 거처를 장식하는 민속 기능을 가지고 있다. 설화는 우리나라의 오래된 민간 예술로, 그는 인민 대중의 풍속과 신앙을 반영하고, 사람들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걸고 있다. 설화는 춘련과 마찬가지로' 문신' 에서 기원했다. 춘련은 신차, 울루의 이름에서 글로 발전했고, 연화는 여전히 그림 방향을 따라 발전했다. 널빤지 인쇄술의 출현으로 연화의 내용은 이미 문신 등에만 국한되지 않고, 점차 재물신을 집으로 초청하여 일부 연화작업장에서' 복록수삼성도',' 천관복',' 오곡 풍든',' 육축번영',' 영춘접복' 등 채색 연화를 낳았다 명태조 주원장은 설날 스티커 춘련을 제창하고, 연화도 그에 따라 성행하고, 전국에 연화의 세 가지 중요한 산지인 쑤저우 도화우드, 천진양류청과 산둥 웨이팡, 우리나라 연화의 3 대 유파를 형성하였다. 민국 초년에 상해 정만도는 달력과 연화를 결합했다. 이것은 신년 그림의 새로운 형식이다. 이런 화목한 신년 그림은 나중에 달력으로 발전하였다. 천 매달려, 붉은 종이 위에 상서로운 말로 새겨져 있고, 장척은 지척지척이며, 문 앞에 붙어 있고, 복숭아와 어우러져 잘 어울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위에는 팔선 인물이 있는데, 부처님 앞에 걸려 있다. 천 가구에 매달리면 많이 사용하고, 세가대족은 그것을 적게 사용한다. 그 노란 종이는 길이가 3 인치이고, 붉은 종이는 길이가 1 인치가 넘으며,' 작은 매달림 천' 으로, 시가점에서 사용한다. 가장 초기의 매달리는 천 원은 제돈 (동전) 으로 묶여 있어 세뱃돈처럼 승승승장구하는 역할을 한다.

천지 테이블을 설치하다

이것은 임시 공급 테이블이며 섣달 그믐 날 전용 테이블입니다. 일반적으로 대불당의 집은 하늘과 땅 탁자를 특별히 중시하는데, 평소 부처에 대한 제물이 적기 때문에 연말까지 신불에 대한 큰 보수를 한 번 받을 뿐만 아니라, 이 탁자는 주로 영신을 위해 사용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가족명언) 천지 테이블의 내용은 일년 내내 불당과는 다르다. * * * 어떤 것은 돈, 향초, 오공급, 대급을 제외하고는 제사를 받는 우상도 대부분 임시적이다. 예를 들면' 퍼센트', 그것은 목판판 신상의 그림책이다. "천지 3 계 18 불신" 은 큰 황모변 종이로 물색인을 새긴 온 정신을 담은 코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복록수 삼성초상화 등. 위의 형상 중 일부는 "백분율" 과 같이 신을 접한 후 소각된다. 일부는 파오, 심지어 등불 축제에 가야 불태울 수 있다. 천지테이블을 진열하는 위치도 일정하지 않다. 예를 들면 당옥이 넓고, 방 안에 땅이 없는 것처럼, 마당에 놓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전설에 의하면 이 밤은 하늘의 신들이 하계할 때 민간에는 이런 접신 풍습이 있다고 한다.

나이를 지키다

우리 나라 민간은 섣달 그믐 날에 수세 습관을 가지고 있는데, 속명은' 해를 견디다' 이다. 세월을 지키는 것은 섣달 그믐날 밥을 먹는 것부터 시작해서, 이 설날 저녁 식사는 천천히 먹어야 한다. 등불을 켤 때 입석하고, 어떤 사람들은 줄곧 밤늦게까지 먹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종추 \ "형초세기 \" 에 따르면, 적어도 남북조 시대에는 이미 설날 야식을 먹는 풍습이 있었다. 세월을 지키는 풍습은 물과 같이 지나간 세월에 대해 이별을 아쉬워하는 정이 있고, 오는 새해에 아름다운 희망을 보내는 뜻도 있다.

폭죽을 터뜨리다

자정에 정자를 만났을 때, 새해 종소리가 울리고, 중화 대지 상공에서 폭죽 소리가 하늘을 울렸다. 이' 세원, 월원, 시원' 의' 삼원 활활 타오르는 불길 주변에서 아이들은 폭죽을 터뜨리며 즐겁게 깡충깡충 뛰는데, 이때 방 안은 환한 등불이었고, 법정 앞에는 찬란한 불꽃이었고, 집 밖은 하늘을 진동하는 소리였다. 섣달 그믐날의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역대 시인 묵객들은 항상 가장 아름다운 시구로 새해의 도래를 찬미한다. 왕 안시 의 \ "원일 \" 시:

폭죽 소리 중 한 살 빼면 봄바람이 따뜻한 사람을 보내 소련을 도살한다.

천문만 동공 날. 항상 새 복숭아를 낡은 부적으로 바꾸다.

우리나라 국민들이 설날을 즐겁게 축하하는 성대한 축제 정경을 묘사하였다. 폭죽 소리는 송년송년의 상징이며, 희경 심정의 표출이다. 장사꾼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또 다른 의미가 있다. 그들이 섣달 그믐날 밤에 포전을 벌이는 것은 새해에 대대탈리를 하기 위해서이다. 그러나, 옛 관습에 따르면, 재물신을 공경하는 것은 앞을 다투고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뒤처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전설에 의하면, 큰돈을 벌고자 하는 사람은 포전이 마지막에야 마음이 정직한 것으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섣달 그믐날 밥을 먹다

아이들이 폭죽을 터뜨리고 있을 때, 바로 주부들이 주방에서 가장 바쁜 순간이다. 연찬은 며칠 전에 만들어졌고, 연야밥은 항상 설 30 일 동안 요리를 해야 한다. 북방에서는 섣달 그믐날 만두도 30 저녁에 싸야 한다. 이때 집집마다 도마는 쿵쿵거리며 고기를 자르고 채소를 썰느라 바쁘다. 이때 집집마다 들리는 도마 소리, 큰골목에서 나는 폭죽 소리, 가게에서 들려오는' 쪼개지는 탁탁' 주판 소리와 억양이 섞인 신고소리, 여기저기서 웃음소리가 뒤섞여, 여기저기서 울려 퍼지며, 득의양양하고, 섣달 그믐날 신나는 악장으로 얽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설날 야식을 먹는 것은 설날 집집마다 가장 시끌벅적한 시기이다. 섣달 그믐날 밤. 풍성한 설채가 한 상 가득 차려져 온 가족이 모여 식탁에 둘러앉아, * * * 동그란 밥을 먹으니, 마음속의 충실함은 이루 말할 수 없다. 사람들은 식탁이 가득한 맛있는 음식도 즐기고, 그 즐거운 분위기도 즐깁니다. 테이블에는 큰 요리, 냉분, 핫프라이, 간식이 있습니다. 보통 두 가지가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하나는 샤브샤브입니다. 하나는 생선입니다. 샤브샤브가 끓고, 김이 모락모락 나고, 따스하고, 사람을 감동시켜, 붉게 타오르는 것을 설명한다. "물고기" 와 "유" 해음은 "길경 여유" 를 상징하며, "연여유" 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그리고 무는 속칭 채소머리라고 불리며, 좋은 채색 머리가 있기를 기원합니다. 바닷가재, 생선튀김 등 튀긴 음식은 집이' 열화식유' 처럼 번창하기를 기원합니다. 마지막으로 단 음식을 많이 주고, 앞으로의 나날을 축복하고, 이날은 술을 못 마셔도 많이 마셔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섣달 그믐날 밥의 명당이 매우 많은데, 남북각지마다 다르고 만두, 훈툰, 긴 면, 정월대보름 등이 있으며, 각각 신경을 쓴다. 북방 사람들은 설날에 만두를 먹는 습관이 있는데, 신구교체인' 더 나이 많은 교자' 를 취한다는 뜻이다. 또 백면만두 모양이 은원보처럼 생겼기 때문에 대야 끝에 탁자를 올리는 것은' 새해 대부자, 원보가 굴러 들어온다' 는 뜻을 상징한다. 어떤 사람은 만두를 만들 때 끓는 물 몇 개를 소독한 동전을 싸서 누가 먼저 먹으면 돈을 많이 벌 수 있다고 한다. 만두를 먹는 풍습은 한나라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의성장중경은 한겨울 섣달, 가난한 사람의 귀가 얼어서 얼어서 가난한 사람에게 동상을 치료하는 일종의' 한애교귀탕' 을 만들었다고 한다. 그는 양고기, 고추, 추위와 온기를 제거하는 약재로 면가방으로 귀 모양의' 애교 귀' 를 만들고, 솥에 삶아 가난한 사람에게 나누어 먹고, 사람들이 먹으면 온몸이 따뜻해지고 두 귀가 뜨거워진다. 그 후 사람들은 모방하여 오늘날까지 전해 왔다. 새해에 훈툰을 먹는 것은 그 개초의 뜻을 취하는 것이다. 전설에 의하면 세계가 생성되기 전에는 혼돈 상태였고, 반고는 천지개벽, 우주의 사방, 긴 면, 장수면이라고도 한다. 새해에 국수를 먹는 것은 장수가 100 년이 되기를 미리 기원하는 것이다.

접신

신을 모시는 것은 신구년을 위한 것이지만, 신을 모시는 시간도 그다지 통일되지 않는다. 어떤 사람은 도착하자마자 의식을 거행하기 시작하고, 어떤 사람은' 자정' 에 도착했을 때, 즉 자정 0 시에 마중하기 시작하고, 어떤 사람은' 자정' 뒤에 마중하기 시작한다. 아궁이에 제사를 지낸 후 신들은 모두 천궁으로 돌아가 인간 풍속을 무시하고 섣달 그믐날 이후, 즉 새해에 올 때 또 인간 이사에게 내려왔다. 영신의 의식은 천지상 앞에서 거행되며, 가족 중 가장 연로한 사람이 주재한다. 신들이 사는 천계의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하계가 올 때 오는 방향도 자연히 다르다. 어떤 신을 영접하고, 신은 어느 곳에서 오는지,' 헌서' 를 미리 조사해 본 다음, 온 집안을 이끌고 향을 들어 뜰에서 방위대로 영접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신미년의' 헌서' 는' 재신 정동, 복신정남, 귀신 동북, 희신 서남, 태세신 서남 등' 을 지시했다. 방위 타악기 의식 후, 숙립대 향 후, 그리고 머리를 조아 리다, 마지막으로 향근, 신상, 원보잉곳 등을 제거하고, 이미 뜰에 준비한 돈과 곡식 대야에 넣어 태웠다. 태울 때 송가지, 참깨 짚 등을 동시에 태운다. 신을 접할 때 폭죽이 일제히 울려 분위기가 매우 짙다.

못된 짓을 하다

신을 접한 후 참깨짚을 거리 문 안으로 깔고, 사람이 위를 걷고, 탁탁 소리를 내며,' 밟다' 라고도 하며,' 밟다' 라고도 한다. "산산조각" 과 "숨어서" 동음 이의어 때문에, 새해를 취하여 악귀를 몰아내기 시작한다는 뜻이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다

옛날에는 이런 예속이 매우 성했다. 각지의 예속 에 따라 제조 형식 도 다르다. 어떤 사람은 야외에 가서 조묘를 찾고, 어떤 사람은 종묘에 가서 조상을 숭배하지만, 대부분 집에서는 조상의 위패를 정청에 차례대로 진열하고 제물을 전시한 다음, 제배자는 장아의 순서에 따라 향으로 절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한족 조상 숭배, 대부분 생선 그릇 요리, 높은 그릇 에 모리, 꽤 zhongming dingshi 의미 가 있습니다. 남방인파가 베이징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제사를 지내는 것이 특히 성대하다. 대부분 8 그릇의 큰 요리로, 가운데 샤브샤브를 설치하고, 영위대로 컵젓가락을 설치하고, 섣달 그믐날, 설날, 원야에는 모두 샤브샤브 팬을 열어 언제든지 음식을 바꾼다. 깃발족 제조, 만몽과는 달리 몽골 깃발인은 버터로 노란 쌀국수를 볶고, 철수할 때 참기름을 튀기고 설탕을 찍어 맛을 낸다. 만주 깃발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호두수, 부용떡, 사과, 소랍단향, 정숙이상을 제공한다. 섣달 그믐날과 설날에는 채식으로 과자 를 삶고, 원야에는 정월대보름에, 매일 아침저녁으로 분향으로 머리를 조아 신차를 제공한다. 제조 형식은 각기 다르지만 대부분 섣달 그믐날 그림자를 드리우고, 원야에서 철수하고, 친지들이 가까이 다가올 때, 세배할 때도 반드시 조상당을 조아려야 한다. 뿐만 아니라, 신중히 종종종까지 추격하지 않고, 그 조상의 미덕을 존중하기 때문에, 이를 보존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재물신을 보내다

옛날에는 설날 자정부터 돈문을 열고, 돈신을 선물하는 사람이 있었고, 종이 한 장을 들고 인쇄한 재물신이 문 밖에서 소리쳤다. "돈신을 보내러 왔어요!" " 이때 집 주인은 재물신을 환영하기 위해 돈을 주고 재물신의 입을 보내는데, 당연히 길한 말을 하는 것을 피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예: "금과은 보물이 굴러 들어온다!" "왼쪽에는 황금 사자, 오른쪽에는 황금 피닉스" 가 있습니다! 등등. 또 다른 하나는 재부 신령의 모습으로 분장하고, 빨간 가운을 입고, 머리에 사모를 쓰고, 입에 가짜 수염을 달고, 돈을 받는 노란 포대를 메고, 그 뒤에 징과 북을 두드리는 몇 개의 징과 북을 치고, 집집마다 재신 신상을 나누어 상금을 받으러 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집집마다 "왼편에는 금은고가 가득 쌓여 있고, 오른편에는 보물이 가득 쌓여 있다." 라고 노래를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주인이 기뻐하며 그 붉은 종이 재신상을 받을 때까지, 돈 좀 주고, 재신 노릇을 하는 이 사람들, 연거푸 감사의 말을 한 후, 흥이 나서 한차례 두드리며, 나무, 나무, 나무, 북소리, 북소리, 북소리, 북소리, 북소리, 북소리, 북소리, 소리, 소리, 소리, 소리, 소리

도살술을 마시다

도살술은 일종의 약주이다. 고대 풍습에서, 원일 온 가족이 도살술을 마시며 부정의 기운을 없애다. 도살주를 만드는 방법은 대황 1 돈, 도라지, 천고추로 각각 1 달러 5 점, 계심 1 달러 8 점, 산수유 1 달러 2 분, 방풍 1 ~ 2 점, 누빔 낭으로 우물에 매달려, 원일 인시에 주워 술로 4 ~ 5 끓는다. 옛날에는 도살술을 마셨는데, 방법이 매우 색다르다. 보통 사람들은 술을 마시고, 항상 노인들로부터 마신다. 그러나 도살주를 마시는 것은 정반대로 가장 어린 것부터 시작한다. 젊은 사람이 나날이 자라서, 먼저 술을 마시며 축하를 하고, 연로한 사람은 1 년 동안 젊은 해를 보내고, 그 후에 술을 마셔서 만류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송 () 나라 문학가 소철 () 의' 제일 ()' 시는 "해마다 마지막에 도살수를 마셔도 어느새 70 여 년이 된다" 고 말했다. 바로 이런 풍속을 말하는 것이다. 이런 독창적인 음주 순서는 고대에는 늘 감개무량하여 깊은 인상을 남겼다.

격년밥

북방에서 어떤 사람들은 또 밥 한 대야를 공급해야 하는데, 연전에 태워서 설을 위해' 격년밥' 이라고 부르는데, 해마다 남은 밥이 있어 일 년 내내 다 먹을 수 없고, 올해는 지난 해의 곡식을 먹는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이 대야는 보통 쌀과 좁쌀을 섞어서 삶는다. 북경의 속담은' 이미터밥' 이라고 하는데, 노랑과 흰색을 가지기 위해서다. 이를' 김은, 금은 만분' 이라고 부르는' 금은밥' 이라고 한다. 수세 때 준비한 떡과과는 대추를 먹고, 곶감을 먹고, 아몬드 (행복한 사람) 를 먹고, 장생과 (장생불로로), 떡을 먹고 (해가 갈수록 높아진다 섣달 그믐날 밤, 막내는 먹으면서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 단락 편집] 정월 초하루

설날은 일반적으로' 설' 이라고 불리며, 본명은' 설날',' 원' 의 본의는' 머리' 로, 뒤이어' 시작' 으로 불린다. 이 날은 1 년의 첫날이고, 봄의 첫날이며, 정월의 첫날이기 때문에' 삼원' 이라고 불린다. 이날은 아직 세조, 월조, 일조이기 때문에' 삼조' 라고도 불린다. 또 첫 삭일이기 때문에' 원삭' 이라고도 불린다. 정월 초하루에는 상일, 정조, 삼삭, 삼시 등의 별명이 있다. 즉 정월 초일은 년, 월, 일 세 가지의 시작이라는 뜻이다.

설날 아침, 문을 열고 대길을 열고, 먼저 폭죽을 터뜨리는 것을' 문을 여는 포전' 이라고 부른다. 폭죽 소리가 터진 후, 산산조각이 나고, 찬란하게 운금처럼,' 만당홍' 이라고 불린다. 이때 거리에는 서기가 가득하고 기쁨은 양양했다.

설날의 중요한 행사 중 하나는 새 친구 집과 이웃에 가서 새해를 축하하며, 옛날에는 세배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한족이 세배를 하는 바람은 한대에 이미 있었다. 당송 이후 매우 성행하여, 일부는 직접 갈 필요가 없고, 명첩으로 축하할 수 있다. 동한 때' 가시' 라고 불리기 때문에 명함은' 명침' 이라고도 불린다. 명대 이후 많은 사람들이 문 앞에 빨간 종이봉투를 붙여서' 문책' 이라는 명첩을 받았다.

그러나 정월 초하루부터 초오까지 대부분의 가정은 여성을 접대하지 않는다. 이를' 금기문' 이라고 한다. 남자는 세배를 하러 나가고, 여자는 정월 초 6 일 이후에야 외출할 수 있다. 세배 행사는 정월 대보름초까지 오래 연장해야 한다. 저녁 무렵 다른 사람에게 세배를 하는 것은' 밤축제' 라고 하고, 초열 이후에는' 등불축제' 라고 부르기 때문에' 마음먹고 세배를 하고, 한식은 늦지 않았다' 는 농담이 있다.

만약 사정으로 인해 관례를 따르지 못한다면, 앞으로 보충해 주는 것은' 만년을 경배하라' 는 것이다.

점세

옛날 민간은 신정초 며칠에 접어든 날씨가 음청해서 이번 해 성황을 차지했다. 한동방삭의' 세점' 에서 시작한다고 한다. 세후 8 일, 1 일은 닭일, 2 일은 개, 3 일은 돼지, 4 일은 양, 5 일은 소, 6 일은 말, 7 일은 위인, 8 일은 계곡이라고 한다. 만약 그날이 맑다면, 주님의 물건은 생육하고, 그날은 흐리고, 주님의 날은 창창하지 않다. 후손들은 그 습관을 따라 초하루부터 초열까지 날씨가 맑고 바람도 눈도 없는 것이 길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후대는 점세에서 일련의 제사, 경축 행사로 발전했다. 초일은 닭을 죽이지 않고, 초둘은 개를 죽이지 않고, 초삼은 돼지를 죽이지 않는다 ...... 초칠은 처형하지 않는 풍속이다. 닭을 그리다

스티커닭

옛날에는 설날에 문과 창문에 닭을 그려 귀신을 쫓아냈다. 진 () 이 지은' 현중기 ()' 에서 앞서 언급한 도삭산 () 의 이 천닭 () 에 대해 이야기하며, 태가 막 떠오르자 첫 햇빛이 이 큰 나무에 비춰졌을 때 천닭이 울고 있다고 말했다. 그것이 울자 천하의 닭이 따라 울기 시작했다. 그래서 설날에 잘라낸 닭은 사실 천닭을 상징한다. 그러나 고대 신화 중에는 닭이 중명새의 변형이라는 말도 있었다. 야오 디, 우방 공물 이상 yingming 조류, 우리는 무거운 명나라 새의 도착을 환영 할 수 있다고합니다, 하지만 공물 은 매년 오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나무, 또는 문, 문, 문, 창, 문, 문, 문, 문, 문, 문, 문, 문, 문, 문, 문, 문, 문, 중명새는 닭과 비슷하기 때문에 차츰차츰 닭을 그리거나 창문을 잘라 문과 창문에 붙이는 것, 즉 후세 오려내기 예술의 원천이 된다. 우리나라 고대에는 닭을 특별히 중시하여 그것을' 오덕의 새' 라고 불렀다. \ "한국시 외전 \" 은 머리에 왕관이 있고 문덕이라고 말했다. 발 거리 에너지 싸움 후, 무술 이다; 적이 앞에서 감히 싸우는 것은 용덕이다. 같은 종류의 음식을 인사하는 것은 인덕이다. 밤을 지켰을 때, 날이 밝을 때 새벽을 알리는 것은 신덕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설날에 닭을 자를 뿐만 아니라 새해 첫날도 닭날로 정했다.

재물을 모으다

정월 초하루에는 빗자루 생일인데, 이날은 빗자루를 쓸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운을 쓸어버리고, 재물을 부수고,' 빗자루 별' 을 끌어들여 불운을 초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만약 굳이 바닥을 쓸지 않으면, 밖에서 안으로 쓸어야 한다. 이날도 물을 엎질러서 쓰레기를 버리면 안 돼, 그래서 재물을 부칠까 봐 걱정이다. 오늘날 많은 지방에서는 한 가지 풍습을 보존하고 있으며, 섣달 그믐밤에는 깨끗이 치우고, 연초에는 빗자루를 내지 않고 쓰레기를 버리지 않고, 큰 통을 준비하여 폐수를 담을 수 있도록 하고, 당일에는 엎치락뒤치락하지 않는다.

[이 단락 편집] 정월 초 2 일

정월 초 둘째 (북방 지역은 정월 초사) 에 시집간 딸들은 잇달아 남편과 자녀들을 데리고 친정으로 세배를 했다. 딸은 친정으로 돌아가 꼭 과자 한 봉지와 사탕 한 봉지를 만들어 어머니가 이웃 마을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었는데, 마치 설을 쇠는 광경과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만약 집에 딸이 여러 명 있는데, 이 딸들이 같은 날에 돌아오지 않는다면, 한 번에 한 개씩 나누어야 하는데, 선물은 꽤 얇습니다. 과자 네 개일 뿐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그러나, 그것이 반영한 정은 오히려 매우 짙다. 정말' 예의와 애정이 깊다' 는 것은 시골 사람에 대한 처녀의 절실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처녀가 집에 돌아왔을 때, 집에 조카가 있다면 고모의 돈을 다시 내야 하는데, 첫날 세뱃돈을 주었을 때 이미 보냈지만, 이번에는 의미가 다르다. 이 풍습, 조산인은' 식일 낮' 이라고 부른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단지 점심을 먹을 뿐, 딸은 저녁 식사 전에 시댁으로 돌아가야 한다.

재물신을 제사하다

북방은 정월 초 2 제재신을 하는데, 이날은 무역가게든 보통 가정이든 모두 제재신 행사를 거행해야 한다. 집집마다 섣달 그믐날 밤에 받은 재물신을 한 차례 제사를 지냈다. 사실 사온 거친 인쇄물을 소각한 것이다. 이날 점심에는 텅스텐을 먹어야 하는데, 속칭' 원보탕' 이라고 불린다. 제사를 지내는 제물은 생선과 양고기를 사용한다. 옛 베이징의 큰 상점은 이날 모두 대거 제사를 지내며, 제물은' 5 대 공급', 즉 돼지, 양, 닭, 오리, 붉은 잉어 등을 사용해야 하며, 올해는 큰돈을 벌기를 기원한다. 재물신이 누구인지에 관한 설법은 주로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다.

자오 Gongming, 장 Tianshi 는 현 제단 을 지키도록 명령 했기 때문에, 그래서 조 xuantan 라고도 합니다. 이 사람은' 봉신연의' 에서 유래한 것으로, 강자이는 그를' 김룡여의정일용호현단의 진군의 신' 으로 봉봉했다. 조명랑, 자공명, 도교의 현무신, 일반적으로 조서기사라고 불린다. 이 말은' 삼교소신대전' 에서 유래한 것으로, 성호는 모두' 관리관 상청일현단 비호금륜 법 조원사' 라고 불린다.

범려, 조공천사, 관우는 무재신이다. 이 밖에 태백별을 모시는 자는' 재보성군' 이라고 불린다. 태백성은 진싱 (Taibai star) 라고도 불리기 때문에 부회 () 는 부의 신 () 이 될 것이다. 그리고 제천대성, 재물을 모으는 소년을 재물신으로 삼는 자도 있다.

민간의 공급은 대부분 조공명 () 이 많은데, 그 인쇄한 이미지는 위풍당당하고, 검은 얼굴은 짙고, 갑옷은 갑옷을 관통하고, 손에 채찍을 쥐고, 주위에는 화보, 대원보, 산호 등의 도안이 그려져 있어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효과를 두드러지게 한다.

[이 단락 편집] 정월 초삼

정월 초삼은 여와가 양을 만드는 날이어서' 양의 날' 이라고 불린다. 이 날, 사람들은 양을 죽일 수 없다. 만약 날씨가 좋다면, 이 한 해 동안 양은 잘 기르고, 양을 기르는 사람들은 좋은 수확을 거둘 것이다.

문신지를 태우다

옛날에는 섣달 그믐날 송백가지와 명절에 걸린 문신문지 등을 함께 소각하여, 해가 이미 지나갔음을 나타내고, 또 영생을 시작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속담에는' 문신지를 태우고 개인이 생리를 찾는다' 는 말이 있다.

곡식 생일

민간에서는 정월 초삼이 곡식 생일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날은 제사를 기원하며 밥을 금식한다.

어린 해 왕조

천경절입니다. 송대 궁정 명절, 송신종 대중상부 원년, 천서가 내려갔기 때문에 신종이 칙령을 내리고 정월 초삼일을 천경절, 관원 등 휴가 5 일로 정했다. 나중에 소년조 () 는 바닥을 쓸지 않고, 불을 구걸하지 않고, 물을 길어내지 않고, 세조 () 와 같다고 했다.

"붉은 입" 을 붙이다

중국 남방에서는 섣달 그믐날 아침에' 적구' (금구) 를 붙여야 하는데, 이날은 입씨름이 쉬우니 세배를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이른바' 적구' 는 보통 길이가 약 7 ~ 8 인치, 폭이 1 인치인 빨간 쪽지로 핑안 길리에 출입하는 말 (내용은 일정한 형식이 있다 이 쓰레기들은 초하루나 이틀 동안 쌓은 것이므로 반드시 초삼까지 함께 치워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집안의 금은보물을 밖으로 유출하는 것과 같다. 요컨대,' 적구' 를 붙이는 것은 1 년 내내 핑안 출입을 할 수 있다고 심리적으로 느끼게 하고, 입씨름이나 각종 불행한 재난을 겪지 않고, 집안에서 많은 재물을 모집하여 보물에 들어가게 하고, 모든 일이 뜻대로 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송년"

보통 저녁에 송년식을 거행하는 것은 신들과 조상을 하늘로 돌려보내는 것이다.

[이 단락 편집] 정월 초 5 일

정월 초오 속칭 파오. 민속설은 파오 전 많은 금기가 이 날을 지나면 모두 깨질 수 있다고 말한다. 낡은 습관에 따라' 물만두' 를 먹어야 하는데, 북방은' 삶은 과자' 라고 부른다. 오늘날 어떤 사람들은 3 ~ 2 일만 먹고, 어떤 사람들은 격일로 먹지만, 먹지 않는 것은 없다. 왕공대택에서 골목 소가구에 이르기까지 모두 손님을 대접하는 것조차도 마찬가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부녀자들도 더 이상 문을 꺼리지 않고 서로 세배를 방문하고 축하를 하기 시작했다. 새로 결혼한 여자는 이 날에 귀녕한다. 파오 이날은 일을 해서는 안 된다고 말하자마자, 그렇지 않으면 금년 내에 일에 부딪쳐 망가졌다. 파오 풍습은 위의 금기를 제외하고는 주로 가난을 보내고, 재물신을 맞이하고, 시장을 개척하는 무역이다. 신년 그림: 재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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