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르는 것은 동야숙이 여전히 스포츠에 열중하는 스포츠 달인이라는 것이다. 그의 첫 작품인' 방과후' 가 에도천 난보상을 수상하기 1 년 전, 그는 야구를 소재로 한 작품' 마구' 를 구상했다. 책 속에서 동야숙은 소설의 붓을 빌려 독자들에게 멋진 야구 경기를 선사했다. 야구를 잘 알지는 못하지만, 나도 현장에서 첨예한 대결과 호쾌한 쟁탈을 느낄 수 있다. 야구에 대한 깊은 이해가 없었다면, 동야숙도 이렇게 독창적인 경기운동을 쓸 수 없었을 것이다.
이' 도전' 은 동야숙이 불혹에 들어선 지 1 년 만에 스노보드에 도전한 산문집이다. 스키의 경우, 대부분의 독자들은 나처럼 쌍판 스키를 체험해 본 적이 있어야 하며, 스키 사고가 어떤 피해를 입힐 수 있는지 알고 있어야 한다. 스노보드는 더블 보드보다 더 높은 설상 운동이다. 히가시노 아저씨는 이 나이에 스노보드를 타고 젊은이들에게 지지 않고 자신감을 가진' 아저씨 미끄럼꾼' 이다. 다음 세 가지 각도에서 동야숙의 이' 도전' 을 감상하겠습니다.
아저씨 미끄럼꾼' 은 동야숙이 자신을 위해 지은 호칭인데, 아마도 일종의 조롱일 것이다. 결국, 대중의 눈에는 스노보드가 젊은이의 운동이며, 40 세가 넘은 아저씨에게는 신체의 모든 능력이 떨어지고 있어 이 운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큰 도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노보드, 스노보드, 스노보드, 스노보드, 스노보드, 스노보드, 스노보드, 스노보드, 스포츠명언)
그러나, 어떤 장애물도 관심 앞에서는 보잘것없다. 긴 목 여자' 의 저자 강숙매는 감히 자기에게 도전하는 백발이 창성한 노인이다. 그녀 1937 년생, 60 세부터 글을 읽기 시작했고, 75 세에 글을 쓰기 시작했으며, 지금은' 긴 목 여자' 를 포함한 네 편의 작품을 출판했다. 누가 또 "염분이 꽤 늙었는데, 아직 밥을 먹을 수 있을까?" 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
아인슈타인은 한 번 말했다: "관심은 최고의 교사입니다! 클릭합니다 동야숙과 강숙매처럼 자신의 큰 취미를 발전시키고 용감하게 해야 이 생을 헛되이 할 수 있다.
최근 한 권의 책' 평생 성장' 을 읽었는데, 여기에는 고정적 사고방식과 성장형 사고방식이라는 두 가지 사고방식이 있다.
고정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은 능력이 타고난 재능이라고 생각한다. 그 예술가, 성악가, 스포츠 스타, 비즈니스 거물들은 모두 천부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다.
우리 주변에는 항상 이런 목소리가 있다. "저 사람 누구야, 노래 정말 듣기 좋아. 나는 이런 능력이 없다. "
그리고 이 "랑랑 피아노를 이렇게 잘 치는데, 어릴 때부터 재능이 있어서 천성적으로 피아노 치는 것을 좋아해야 돼!"
이 사람들은 고정형 사고에 속하며, 그들은 능력이 배양될 수 있다고 믿지 않는다. 성장의 사고는 정반대이며, 그들은 자신의 노력을 통해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 공부에서 실수를 할 수 있고, 잘못을 바로잡으면 되고, 매번 시정할 때마다 한 번씩 향상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나는 KTV 에서 맥패로 노래를 잘하는 동료가 있다. 그는 어렸을 때 노래를 부르고 싶었지만, 부모는 그가 오음이 불완전하고 음악 세포가 없다고 말했고, 그도 시도하지 않았다. 대학에 입학해서 여자 한 명을 추구하기 위해 밖에서 반을 보고하고 노래 연습을 열심히 하다가 마침내 지금의 모습에 이르렀습니다. 물론 여자도 따라잡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대학명언)
히가시노 아저씨는 성장의 사고를 가진 그런 사람입니다. 그는 불혹의 해에 스노보드를 배웠는데, 단지 자신이 할 수 있다고 믿는 것이다. 그래서 그의 가족은 어떤 반대 목소리가 있어도 늘 그렇듯이 도전을 맞이했다.
동야숙의 산문은 그의 소설 속의 묘사처럼 소박하고 소박한 기운이 배어 있다. 소설에서 볼 수 없는 것은 산문 속의 익살과 유머이다.
예를 들어, 그는 M 편집장과의 술자리에서 단판에 대한 흥미를 나타냈다.
히가시노 아저씨 뒤에서 잇는 말이 나를 아연실색하게 했다.
M 편집장이 동야숙에게 새로운 스키를 주겠다고 약속했을 때, 동야숙은 이렇게 말했다.
만약 그의 추리소설만 본다면, 아마 그가 이렇게 재미있는 사람인지 모를 것이다.
도전' 에서 동야숙은 세금제도에 대한 불만을 조금도 꺼리지 않는다. 행의자 표를 살 때, 그는 표를 사는 돈을 쓰기 비용으로 계산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렇게 하면 세무서에서 흠을 잡을 수 없다. 일본의 세금이 상당히 높다는 말을 들은 지 오래다. 일본의 부자들도 골머리를 앓고 있는 것 같다. 항상 합리적인 조세 회피를 할 방법을 강구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의 또 다른 소설' 초세대책 살인사건' 에서 동야숙은 이 현상에 대해 과감한 풍자를 했다. 그 책에서 주인공은 합리적인 조세 회피를 위해 자신이 산 물건을 억지로 소설에 써내려 소설의 줄거리가 불륜적이고 혼란스럽고 중복이 되지만 주인공도 이를 위해 참담한 대가를 치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스, 해리포터스, 해리포터스, 해리포터스, 해리포터스, 해리포터스, 독서명언)
이 책에서, 너는 항상 동야숙의 냉랭한 유머와 그의 처세도를 볼 수 있다.
"도전" 은 산문집일 뿐 아니라 산문집일 뿐이라고 한다. 히가시야숙이 스노보드 소재로 소설 세 편을 이 산문집에 끼워 넣었기 때문이다.
"SSAWS 의 사랑" 이라는 기사를 보았을 때, 나는 의심이 생겼다. 앞의 산문에서 동야는 자기가 마흔 네 살이라고 자술하면서 스키에서' 동야' 라는 소설가를 만났다고 하는데, 그는 동야보다 열 살 어리다. 즉 동야가 54 살이라는 뜻이다. 결국' 편집부 노트' 를 보고 나서야 내가 속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 단락은 이렇게 쓰여졌다.
속는 것은 그의 문장 속에 실제 사진이 등장해 정말 이런 일이 있는 줄 알았기 때문이다. 히가시노 아저씨는 또 독자를 놀렸다.
산문집에 끼어 있는 소설만 담긴다면, 글쓰기 교과서라고 할 수 없다. 교과서라고 하는 것은 동야숙이 스노보드를 배우는 여러 단계에 따라 사랑 소설 한 편, 밀정 이야기 한 편, 추리소설 한 편을 썼기 때문이다. 너는 동야숙이 글을 쓰는 과정을 따라 그가 어떤 환경에서 소설을 구상했는지 상상할 수 있다.
마지막 추리소설' 아저씨 미끄럼손 살인사건' 은 동야숙이 베니어의 특징을 충분히 이해한 뒤 구상한 교묘한 사건이다.
도전' 은 동야숙이 몇 안 되는 산문집 중 하나로 베니어, 컬링, 월드컵 (2002 년), 골프공에 대한 그의 견해를 찾을 수 있고, 동야숙의 독특한 유머를 느낄 수 있으며, 작가가 소설을 창작한 일부 채풍 경험을 체험할 수 있다.
책 속에는 그의' 호숫가',' 비밀',' 유괴',' 방과후',' 마구',' 유괴 게임' 등의 작품들이 흩어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