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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 상거래는 도대체 어떻게 된 일입니까?

전자상거래 (e-business,e-comerce,e-trade) 는 영어의 문자 그대로 현재 선진적인 전자기술을 이용하여 각종 상업활동에 종사하는 방식이다. 전자 상거래의 본질은 완전한 인터넷 상거래 경영 및 관리 정보 시스템이어야 한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기존 컴퓨터 하드웨어 장비, 소프트웨어 및 네트워크 인프라를 활용하여 특정 프로토콜을 통해 연결된 전자 네트워크 환경을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활동을 수행하는 방식입니다. 이것은 비교적 엄격한 정의인데, 통속적으로 말하자면, 전자 상거래는 일반적으로 인터넷을 이용하여 비즈니스 활동을 하는 방법 (예: 온라인 마케팅, 온라인 고객 서비스, 온라인 광고, 온라인 조사 등) 을 가리킨다.

전자상거래

인터넷상의 전자 상거래는 정보 서비스, 거래 및 지불의 세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자 상거래 광고 전자 구매 및 거래, 전자 거래 증명서 교환; 전자 지불 및 결제, 애프터 온라인 서비스 등. 주요 거래 유형은 기업과 개인의 거래 (B-C 방법) 와 기업 간의 거래 (B-B 방법) 입니다. 전자 상거래에 참여하는 실체는 고객 (개인 소비자 또는 기업그룹), 상인 (판매상, 제조업체, 운송업체 포함), 은행 (카드 발행, 영수증 라인 포함), 인증 센터 등 네 가지가 있습니다.

전자 상거래는 인터넷 폭발적인 발전의 직접적인 산물이며, 인터넷 기술 응용의 새로운 발전 방향이다. 인터넷 자체의 개방성, 글로벌, 저비용, 고효율 특성도 전자 상거래의 본질적인 특징이 되고, 전자 상거래가 새로운 무역 형식으로서의 가치를 크게 뛰어넘게 됩니다. 기업 자체의 생산, 운영, 관리 활동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의 경제 운영과 구조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1.전자 상거래는 기존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하고 디지털화하며, 실제 물류를 전자 흐름으로 대체하여 인력, 물력을 크게 줄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한편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돌파해 거래 활동을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게 해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2. 전자상거래가 가지고 있는 개방성과 글로벌한 특징으로 기업에 더 많은 무역 기회를 창출했다.

3. 전자상거래를 통해 기업은 비슷한 비용으로 글로벌 전자시장에 진출할 수 있어 중소기업이 대기업과 같은 정보 자원을 보유하고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4. 전자상거래는 전통적인 유통모델을 재정의하고 중간 부분을 줄여 생산자와 소비자의 직접거래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전체 사회경제 운행 방식을 어느 정도 바꾸었다.

5. 전자상거래는 시공간의 장벽을 허물고, 다른 한편으로는 풍부한 정보자원을 제공하여 각종 사회경제 요소의 재조합에 더 많은 가능성을 제공하며, 이는 사회의 경제 배치와 구조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전자상거래란 간단하고 신속하며 저렴한 전자통신 방식을 이용하여 매매 쌍방이 서로 만나지 않고 각종 상무활동을 하는 것을 말한다. 전자상거래는 다양한 전자통신 방식을 통해 완성할 수 있다. 간단하게, 예를 들어 전화나 팩스를 통해 고객과 상거래를 하는 것은 전자 상거래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팩스, 팩스, 팩스, 팩스, 팩스, 팩스, 팩스) 하지만 현재 사람들이 논의하고 있는 전자상거래는 주로 EDI (전자데이터 교환) 와 인터넷을 통해 이뤄지고 있다. 특히 인터넷 기술이 발달하면서 전자 상거래의 진정한 발전은 인터넷 기술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래서 전자상거래를 IC(INTERNET COMMERCE) 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무역 활동의 관점에서 볼 때, 전자 상거래는 여러 부분에서 실현될 수 있으며, 따라서 전자 상거래를 두 단계로 나눌 수 있으며, 하위 수준의 전자 상거래는 전자 상거래, 전자 무역, 전자 계약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가장 완벽하고 최고급 전자상거래는 인터넷을 이용하여 모든 무역활동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즉, 인터넷상에서 정보 흐름, 상류, 자금 흐름, 일부 물류를 완전하게 실현할 수 있어야 한다. 즉, 고객을 찾는 것부터 협상, 주문, 온라인 지불 (수금), 전자송장 개설, 전자통관, 까지 할 수 있다.

완전한 전자 상거래를 실현하려면 구매자, 판매자 외에 은행이나 금융기관, 정부기관, 인증기관, 유통센터 등의 기관이 가입해야 한다. 전자 상거래에 참여하는 모든 당사자는 물리적으로 서로 만나지 않기 때문에 전체 전자 상거래 과정은 물리적 세계 비즈니스 활동의 복제판이 아니며, 온라인 은행, 온라인 전자 지불 등의 조건과 데이터 암호화, 전자 서명 등의 기술은 전자 상거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1..1전자 상거래 분류 및 모델

1..1..1비즈니스 활동 작동 방식별로 분류

(1) 완전한 전자 상거래: 전자 상거래를 통해 전체 거래 프로세스를 완전히 실현하고 완료할 수 있는 거래입니다.

(2) 불완전한 전자 상거래: 완전한 거래 프로세스를 완전히 실현하고 완료하기 위해 전자 상거래에 전적으로 의존 할 수없는 거래를 의미하며, 운송 시스템과 같은 외부 요소에 의존하여 거래를 완료해야합니다.

1..1.2 전자 상거래 응용 프로그램 서비스의 영역 범위별로 분류됩니다.

(1) 기업 대 소비자 (상가 대 개인 고객 또는 상업 기관 대 소비자, 즉 B-C) 의 전자 상거래. 상업 기관의 소비자에 대한 전자 상거래는 기본적으로 전자 소매 상업과 같다. 현재 인터넷에는 각종 상업 센터가 널리 퍼져 있으며, 각종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주로 꽃, 서적, 컴퓨터, 자동차 등의 상품과 서비스가 있다.

(2) 기업 대 기업 (상가 대 상가 또는 상업기관 대 상업기관, 즉 B-B) 의 전자상거래. 상업 기관의 상업 기관에 대한 전자 상거래는 상업 기관 (또는 기업, 회사) 이 인터넷이나 다양한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공급자 (기업 또는 회사) 에 주문 및 지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상업기관은 상업기관에 대한 전자상거래가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미 다년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부가가치 네트워크 (VAN) 에서 실행되는 전자데이터 교환 (EDI) 을 통해 기업의 전자상거래를 빠르게 확대하고 보급하고 있다. 회사 간에 인터넷을 사용하여 주문을 하고 주문, 계약 등의 증명서와 지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정부 기관에 대한 기업의 전자 상거래

기업-정부 기관 방면의 전자 상거래는 회사와 정부 조직 간의 많은 사무를 포괄할 수 있다. 현재 우리나라의 일부 지방정부는 이미 온라인 구매를 실시하고 있다.

(4) 정부 기관에 대한 소비자의 전자 상거래

정부는 전자상거래를 복지비 발행과 자기평가세 및 개인세 징수로 확대할 예정이다.

(5) 소비자 대 소비자 전자 상거래

1..1.3 전자 거래를 수행하는 정보 네트워크 범위별로 분류됩니다.

(1) 현지 전자 상거래는 일반적으로 본 도시 내 또는 지역 내 정보 네트워크를 이용한 전자 상거래 활동을 가리키며, 전자 거래의 지리적 범위는 작다. 현지 전자 상거래 시스템은 인터넷, 인트라넷 또는 사설망을 사용하여 다음 시스템을 연결하는 네트워크 시스템입니다. 첫째, 구매자, 판매자 및 기타 모든 당사자의 전자 상거래 정보 시스템을 포함한 거래 당사자의 전자 상거래 정보 시스템에 참여합니다. 둘째, 은행 금융 기관 전자 정보 시스템; 셋째, 보험 회사 정보 시스템; 넷째, 상품 검사 정보 시스템; 다섯째, 세무 관리 정보 시스템; 여섯째, 화물 운송 정보 시스템; 7, 이 지역 EDI 센터 시스템 (실제로 이 지역 EDI 센터 시스템은 각 정보 시스템의 중심을 연결함). 현지 전자상거래 시스템은 원격 국내 전자상거래와 글로벌 전자상거래를 전개하는 기본 시스템이다.

(2) 원격 국내 전자 상거래는 자국 내에서 진행되는 온라인 전자 거래 활동을 의미하며, 그 거래의 지역 범위가 크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및 기술에 대한 요구가 높으며, 전국적으로 상업전자, 자동화, 금융전자화를 요구하며, 거래 당사자들은 어느 정도의 전자상거래 지식, 경제력, 기술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일정한 관리 수준과 능력 등을 갖추고 있다.

(3) 글로벌 전자상거래란 전 세계적으로 진행되는 전자거래 활동을 말하며 전자거래 당사자들이 인터넷을 통해 무역하는 것을 말한다. 구매자 국가 수출입 회사 시스템, 세관 시스템, 은행 금융 시스템, 세무 시스템, 운송 시스템, 보험 시스템 등 거래 당사자와 관련된 관련 시스템. 글로벌 전자상거래 업무 내용은 번잡하고, 데이터 왕래가 빈번하며, 전자상거래 시스템이 엄격하고 정확하며 안전하며 믿을 수 있어야 하며, 세계 통일된 전자상거래 표준과 전자상거래 (무역) 협정을 제정하여 전 세계 전자상거래를 순조롭게 발전시켜야 한다.

1.2 전자 상거래 기능

전자 상거래는 온라인 거래 및 관리와 같은 전 과정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따라서 광고 홍보, 컨설팅 협상, 온라인 주문, 온라인 지불, 전자 계정, 서비스 전달, 의견 상담, 거래 관리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1.2. 1 광고

전자 상거래는 기업의 웹 서버와 고객의 브라우징을 통해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정보를 배포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온라인 검색 도구 (Search) 를 통해 필요한 상품 정보를 신속하게 찾을 수 있으며, 마케팅 담당자는 홈페이지 (Home Page) 와 이메일 (E-majl) 을 이용하여 전 세계적으로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이전 각종 광고에 비해 온라인 광고 비용이 가장 저렴하지만 고객에게 주는 정보의 양은 가장 풍부하다.

1.2.2 컨설팅 협상

E-상거래는 e-메일, 뉴스 그룹 (News Group) 및 실시간 토론 그룹 (chat) 을 통해 시장 및 상품 정보를 이해하고, 거래 거래를 협상하며, 추가 요구 사항이 있을 경우 온라인 화이트보드 미팅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상담과 협상은 사람들이 직접 대면하는 협상의 한계를 뛰어넘어 다양한 편리한 오프사이트 대화 형식을 제공할 수 있다.

1.2.3 온라인 주문

전자 상거래는 웹에서 메일 상호 전송을 통해 온라인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주문은 일반적으로 제품 소개 페이지에서 매우 친숙한 주문 힌트 정보 및 주문 상호 작용 형식 상자를 제공합니다. 고객이 주문서를 작성하면 일반적으로 확인서에 응답하여 주문서 정보를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주문 정보도 암호화된 방식으로 고객과 상가의 비즈니스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1.2.4 온라인 결제

전자 상거래는 완전한 과정이 되어야 한다. 온라인 지불은 중요한 부분이다. 고객과 상가 간에 신용 카드 계좌 번호를 사용하여 지불을 실시할 수 있다. 인터넷에서 직접 전자지불 수단을 채택하면 거래에서 많은 인원의 지출을 생략할 수 있다. 온라인 지불은 사기, 도청, 사기 등 불법 행위를 막기 위해 더욱 믿을 수 있는 정보 전송 보안 통제가 필요할 것이다.

1.2.5 전자 계정

온라인 지불은 은행 또는 신용 카드 회사 및 보험 회사와 같은 금융 기관이 금융 서비스에 온라인 운영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전자 금융을 지원해야 합니다. 전자 계정 관리는 기본 구성 요소입니다. 신용 카드 번호나 은행 계좌 번호는 모두 전자 계좌의 표시이다. 신뢰성은 필요한 기술적 조치를 갖추어야 한다. 디지털 자격 증명, 디지털 서명, 암호화 등의 응용 프로그램은 전자 계정 작업의 보안을 제공합니다.

1.2.6 서비스 전달

이미 돈을 지불한 고객에 대해서는 주문한 화물을 가능한 한 빨리 그들의 손에 전달해야 한다. 어떤 화물은 현지에 있고, 어떤 화물은 타지에 있고, 이메일은 인터넷에서 물류를 배정할 수 있다. 인터넷에서 직접 전달하기에 가장 적합한 상품은 정보 제품이다. 소프트웨어, 전자책, 정보 서비스 등. 창고에서 클라이언트로 상품을 직접 보낼 수 있습니다.

1.2.7 의견 상담

전자 상거래는 웹 페이지의 "선택", "빈 칸 채우기" 등의 형식 파일을 사용하여 판매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 피드백을 쉽게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기업의 시장 운영이 폐쇄된 루프를 형성할 수 있다. 고객의 의견은 애프터서비스 수준을 높일 뿐만 아니라, 기업이 제품을 개선하고 시장을 발견할 수 있는 비즈니스 기회를 얻을 수 있게 해준다.

1.2.8 거래 관리

전체 거래의 관리에는 사람, 재정, 물건의 여러 측면, 기업 및 기업, 기업 및 고객, 기업 내 등의 모든 측면의 조정 및 관리가 포함됩니다. 따라서 거래 관리는 비즈니스 활동의 전 과정을 포함하는 관리이다. 전자 상거래의 발전은 좋은 거래 관리를 위한 네트워크 환경과 다양한 응용 서비스 시스템을 제공할 것이다. 이렇게 하면 전자 상거래의 광범위한 응용을 보장할 수 있다.

현재 국내 전자 상거래의 문제점과 전략적 방향

2. 1 국내 전자 상거래 문제

현재 중국 인터넷 발전의 규모는 시장 용량과 상업 기회의 한계를 결정한다. 중국은 현재 5000 만 명도 안 되는 인터넷 인구 중 실제로 소비력을 갖고 구매력을 형성할 수 있는 집단은 여전히 실생활의 전통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견줄 만큼 충분치 않다. 동시에, 현재 인터넷 인구의 구조는 소수의 상품만 즉시 인터넷에서 판매될 수 있다고 결정하고 있다.

지금까지도 국내에는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전국적인 화물 배송업체가 부족했고, 기존 물류업체들은 분산화된 다양화 구도를 보여 사회화 대생산, 전문화유통의 집약경영 우세를 발휘하기 어려웠고, 규모 효율은 실현하기 어려웠고, 시설 이용률은 낮았다. 상품의 장거리 운송이나 우편의 막대한 비용과 시간상의 지연은 소비층을 뒷걸음치게 하기에 충분하다. 전자상거래에 대한 많은 토론에서 거의 모든 이론적 논의가 실제로 이 방면에서 기피한 태도를 취했지만, 실제 운영에서 이 문제는 치명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이전에 인터넷에 가게를 열고 물건을 팔았는데, 전자상거래를 빌려 이득을 보고 싶었던' 인터넷 투기' 행위가 완전히 참패한 가장 근본적인 원인 중 하나는 가장 기본적인 요구에서 소비자들이 주문한 물품의 발송 시간과 대가를 기다리는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터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터넷명언)

중국의 소비시장은 줄곧 신용소비의 개념에 대한 지원이 부족했고, 이와 관련된 것은 화폐전자화 과정의 둔화이다. 사실 소비자의 심리로 볼 때, 우리는 중국 소비자들이 외국 소비자들보다 신용소비에 더 저촉될 것이라고 단정할 이유가 없다. 해외에 정착한 중국인들은 해외에서도 현지인처럼 신용소비를 하는 방식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국내외의 거대한 소비행위 대비를 형성하는 근본 원인은 국내 금융체계의 둔함과 서비스의식 부족이다. 은행과 은행 사이, 은행과 소비자 사이의 그림은 견고합니다. 신용 소비를 시도하는 사람들에게 추가적인 엄청난 정신적, 재정적 대가를 치르도록 강요합니다. 그래서 전자상거래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등장했을 때, 우리의 소비자들은 전혀 어찌할 도리가 없었고, 소비자들의 반응이 냉담하여 오히려 그 금융부문에 입실했다. 그 결과 "아무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아무도 쓰지 않았다" 는 결과가 나왔다. 아무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아무도 "이상한 원" 을 만들지 않습니다. 이 괴권은 하루도 깨지지 않으면 중국의 전자상거래는 근본적인 돌파구를 얻을 수 없다.

2.2 전자 상거래 시장 전략

2.2. 1. 판매자 통제 시장 전략

수많은 구매자를 찾기 위해 단일 판매자가 설립한 것으로, 거래중인 시장 세력의 시장 전략을 수립하거나 유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세계 최대 네트워크 라우터 제조업체인 Cisco (Cisco) 시스템사가 설립한 인터넷 스테이션을 통해 고객은 주문 전 과정을 이해하고 생산 리드 타임, 가격, 주문 및 상품 배송 상태를 확인하며 관련 기술 컨설팅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이 사이트는 매년 30 억 달러의 제품을 판매하며 씨스코 총 매출의 약 40% 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기술 문서를 온라인으로 게시하여 고객에게 제품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Cisco 는 연간 2 억 7 천만 달러의 인쇄비, 주문 및 처리 오류 손실 및 전화 기반 기술 지원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도 주문 처리 및 주문 상태 실시간 추적을 가속화하여 고객의 브랜드 충성도를 높였습니다.

2.2.2 구매자 통제 시장 전략

그것은 한 명 이상의 구매자가 설립한 것으로, 시장 세력과 가치를 구매자에게 이전하는 시장 전략이다. 중개업자와 관련된 경우가 많지만, 특히 큰 구매자들은 이미 자신을 위해 전자시장을 설립했다. (존 F. 케네디, 전자시장, 전자시장, 전자시장, 전자시장, 전자시장, 전자시장) 예를 들어, 일본 항공사는 기내 소비재의 큰 고객으로서 플라스틱 쓰레기봉투, 일회용 컵 등의 제품에 대한 수요 정보를 인터넷에 자주 게시하여 가장 매력적인 공급업체를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매자 통제 시장 전략에는 구매자가 직접 설립한 전자 시장 외에도 구매자 대행형과 구매자 협력형 구매자 통제형 시장 전략이 포함됩니다.

온라인 자유시장 (Free Markets Online) 은 전통적인 산업기업을 위해 경쟁 부품 및 반제품 공급업체를 찾는 전형적인 구매자 대행형 전자시장을 설립했다. 이 회사는 각 구매자의 요청에 따라 잠재적 공급자를 찾는 오프라인 (offline)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일단 실행 가능한 공급자가 확정되면 이 회사는 이 공급업체들을 위해 3 시간 동안 온라인 입찰을 합니다. 온라인 자유시장' 이 설립한 이런 구매자 대리형 시장은 구매자가 자신의 특별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공급자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더욱 중요한 것은 공급자 간의 온라인 입찰으로 구매자가 구매한 부품과 반제품의 가격이10%-25% 하락했다는 점이다.

구매자 협력형 전자 시장은 다른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그것은 몇몇 회사의 구매를 연합하여 가격 흥정 능력을 증가시켰다. TPN 등기서' 회사는 제너럴 일렉트릭 정보 서비스 회사와 톰슨 출판회사가 출자하여 설립한 합자회사이다. 처음에는 General Electronic Corporation 전구 사업부 산하의 각 분점에 대해서만 공동 구매를 실시했으며, 나중에는 General Electronic Corporation 의 모든 사업부로 확장되었습니다. 이제 그 서비스 대상은 GM 을 능가하여 GM 을 포함한 여러 대기업이 공동 구매를 하는 회사가 되었습니다. 이 구매자 협력형 전자시장은 주문 처리 시간을 크게 줄였습니다 (예: 일반 전구 부문의 주문 처리 시간을 1 주에서 1 일로 낮췄습니다). 주문 처리 비용을 절감하고 구매품 가격을10%-15% 낮췄습니다.

2.2.3 중개 통제 시장 전략

구매자와 판매자의 수요와 가격을 맞추기 위해 구매자와 판매자 이외의 제 3 자가 세운 시장 전략입니다. 빠른 대응 (Fast Parts) 회사는 전자 부품 잔고를 전문적으로 거래하는 전자 시장이다. 그것은 대량의 공급자와 구매자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이 회사는 사용자에게 회사 이름을 공개하지 않으려는 기업의 전자 부품 잔고에 대한 제품 정보를 기준으로 전자시장을 통해 상품을 경매한다. 이것은 3 자 모두에게 이득이 된다: 판매자는 전통적인 리셀러보다 더 높은 판매 가격을 받았다. 구매자는 시장 가격으로 필요한 전자 부품을 신속하게 얻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빠른 페어링' 회사가 이러한 제품을 검사하고 완벽한 품질 보증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빠른 페어링" 회사는 8% 의 커미션을 번다. 이 시장에서, 삼방은 모두 승리자이며, 패자는 아마도 전통적인 리셀러일 것이다.

그러나 중개 통제형 전자시장의 출현이 반드시 전통적인 중개상을 배척하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디지털 시장 (Digital Markets) 은 전자 부품을 거래 대상으로 하는 전자 시장을 설립했는데, 그 목적은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관계를 바꾸는 것이 아니라 거래를 더욱 효율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전자시장을 통해 구매자의 주문을 유통업자에게 제공한 다음 가격, 배송 등의 정보를 구매자에게 피드백한다. 디지털 시장' 회사는 또한 구매자가 그들의 주문을 확인하고 추적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이를 위해 회사는 판매자에게 일정한 거래비를 부과하고 구매자는 이에 대해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다.

전자 상거래 프로그램 설계

3. 1 전자 상거래 서버 및 전자 상거래 쇼핑 프로세스

전자 상거래란 디지털 전자를 이용한 비즈니스 데이터 교환 및 비즈니스 업무 활동을 말합니다. 전자 상거래 시스템은 상점, 소비자, 은행 또는 금융 기관, 정보 회사 또는 증권사, 정부 등 비즈니스 활동과 관련된 모든 당사자가 컴퓨터 네트워크 기술을 활용하여 온라인 거래를 전자화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전자 상거래 시스템의 핵심은 온라인 결제 기능을 완전히 실현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전체 거래 프로세스를 성공적으로 완료하려면 전자 상거래 서비스 시스템, 일반적인 전자 거래 결제 방법 및 메커니즘이 필요합니다. 또한 참여 당사자 및 모든 파트너가 모든 비즈니스 활동을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합니다.

전자 상거래는 인터넷 등 네트워크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인터넷은 전자 상거래의 가장 기본적인 틀이다. 전자 상거래는 또한 시스템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거래에 참여하는 구매자, 판매자, 은행 또는 금융 기관, 공급업체, 기업 및 모든 파트너가 인터넷, 인트라넷, 엑스트라넷에서 긴밀하게 결합되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 * * 네트워크 컴퓨팅 환경에서 상업적인 전자 응용 프로그램에 종사합니다.

3.1..1전자지갑

전자지갑은 고객이 전자상거래 쇼핑에서 자주 사용하는 지불 도구이며, 소액쇼핑이나 소품 구입시 흔히 쓰이는 신식 지갑입니다. 전자지갑으로 쇼핑하려면 보통 전자지갑 서비스 시스템에서 해야 합니다. 전자 상거래 활동에서 전자 지갑의 소프트웨어는 일반적으로 무료로 제공되고, 자신의 은행 계좌에 연결된 전자 상거래 시스템 서버의 전자 지갑 소프트웨어를 직접 사용하거나 인터넷에서 올릴 수 있으며, 각종 기밀로 인터넷상의 전자 지갑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전자 지갑, 전자 지갑, 전자 지갑, 전자 지갑, 전자 지갑, 전자 지갑, 전자 지갑, 전자 지갑, 전자 지갑, 전자 지갑, 전자 지갑 현재 세계에는 VISAcash 와 Mondex 의 두 가지 주요 전자지갑 서비스 시스템이 있고, 다른 전자지갑 서비스 시스템에는 MasterCardcash, EuroPay 의 Clip, 벨기에의 Proton 등이 있다.

전자지갑을 사용하는 고객은 보통 은행에 계좌가 있습니다. 전자지갑을 사용할 때 관련 앱을 전자상거래 서버에 설치하면 전자지갑 서비스 시스템을 이용해 자신의 각종 전자화폐나 전자금융카드의 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다. 결제가 발생할 때 고객이 Visa 카드나 마스터 카드 등으로 결제할 때 해당 항목 (또는 해당 아이콘) 을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런 전자 결제 방식을 클릭 또는 전기충격식 결제 방법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자지갑에는 전자화폐, 전자잔돈, 안전잔돈, 전자신용카드, 온라인통화, 디지털통화 등만 완전히 담을 수 있다. 이러한 전자 결제 수단은 모두 원클릭 결제 방식을 지원할 수 있다.

전자 상거래 서비스 시스템에는 전자 화폐 및 전자 지갑의 기능 관리 모듈이 있습니다. 전자 지갑 관리자라고 합니다. 고객은 이를 사용하여 비밀 암호나 기밀 유지 방식을 변경하고 자신의 은행 계좌에서 납부한 전자 화폐 계정, 목록 및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서비스 시스템에는 전자거래 레코더도 있는데, 고객은 조회 레코더를 통해 자신이 어떤 물건을 샀는지, 얼마나 구입했는지, 조회 결과를 인쇄할 수 있다.

3. 1.2 전자 상거래 서버

인터넷에서 실제 전자무역과 교역업무를 전개하려면 먼저 전자상거래 시스템을 구축해야 하고, 전자상거래 시스템의 핵심은 전자상거래 서버를 설립하는 것이다. 전자 상거래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클라이언트/서버 작동 방식을 사용하며, 이러한 방식으로 클라이언트 한쪽 끝에서 전자 지갑을 사용하여 전자 상거래 거래 활동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전자지갑 사용에 관한 소프트웨어는 전자상거래 시스템에 관한 서비스회사에 요청할 수도 있고, 일반적으로 비용을 지불하지 않거나 인터넷에서 올릴 수도 있습니다. 즉, 전자지갑의 앱은 보통 무료로 제공되고, 사용하기도 쉽고 빠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전자지갑, 전자지갑, 전자지갑, 전자지갑, 전자지갑, 전자지갑, 전자지갑, 전자지갑, 전자지갑) 전자 상거래 보안 기밀 서버는 디지털 서명에 대한 기밀 유지 서비스와 같은 디지털 기밀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적절한 암호 암호화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서버 한쪽 끝에 있는 서버 소프트웨어를 전자 상거래 결제 시스템 또는 전자 상거래 출납원 시스템이라고도 합니다. 전자 상거래 시스템의 서비스 회사는 전통적인 은행과 인터넷 간의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보험 관계를 수립했으며, 전자 상거래 서버에서는 일반적으로 전자 신용 카드와 전자 은행 저축 카드, 전자 통화 및 전자 수표, 전자 현금의 세 가지 결제 방법을 사용합니다.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전자 신용 카드는 옷, 각종 용품, 과일 등 다양한' 딱딱한' 상품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전자상거래 서버를 이용하여 매일 발생하는 수만 건의 신용 카드 청구 왕래를 당일 제때에 처리할 수 있으며, 고객은 전자화폐, 전자수표, 전자현금 등 전자상거래 결제 도구를 이용하여 전통적인 경품을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프트' 상품을 구매할 수도 있고, 다른 사람을 양도할 수도 있고, 자신의 친족과 친구에게 줄 수도 있다. 주식채권 구매와 같은 금융상품을 구입할 때 거의 모든 비용을 사용할 수 있다. 전자잔돈 사용 (안전잔돈이라고도 함) 은 사진 한 장 세탁과 같은 멀티미디어 정보 서비스도 할 수 있다. 일본인이 하는 중탄알 게임과 같은 게임 프로그램을 자바 언어로 작성하는 사람이 있는데, 이 전자 용돈을 사용하여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Java 드라마), 게임명언) 인사말 카드 한 장을 사서 친구에게 선물하거나, 친구에게 e-카드 등을 보내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1.3 전자 상거래 일반 거래 프로세스

전자 상거래 일반 거래 프로세스는 다음 네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거래 전 준비.

이 단계는 주로 매매 쌍방과 거래 당사자들의 계약 전 준비 활동을 가리킨다. (1) 구매자는 자신이 사고 싶은 상품에 따라 구매 대금을 준비하고, 구매 계획을 세우고, 출처 시장 조사와 시장 분석을 하고, 시장 조회를 반복하고, 각 판매자 국가의 무역 정책을 이해하고, 구매 계획과 구매 계획을 반복적으로 수정하고, 구매 계획을 결정하고 승인합니다. 계획에 따라 구매한 상품의 종류, 수량, 규격, 가격, 구매처, 거래방식 등을 결정하고, 특히 인터넷과 각종 전자상거래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자신이 만족하는 상품과 상가를 찾는다. (2) 판매자는 자신이 판매하는 상품에 따라 상품 기자회견을 열고 광고를 만들어 홍보를 하고, 시장 조사와 시장 분석을 전면적으로 진행하며, 각종 판매 전략과 판매 방식을 제정하고, 각 구매자 국가의 무역 정책을 이해하고, 인터넷과 각종 전자상거래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상품 광고를 발표하고, 거래처와 거래 기회를 찾고, 무역 범위와 상품이 차지하는 시장 점유율을 확대한다. 다른 참여 당사자들은 중개, 은행 금융 기관, 신용 카드 회사, 세관 시스템, 상품 검사 시스템, 보험회사, 세무시스템, 운송회사도 전자상거래 거래 준비를 하고 있다.

거래 협상 및 계약 체결.

이 단계는 주로 매매 양측이 모든 거래 세부 사항을 협상하고 쌍방 협의 결과를 문서로 확정한 것, 즉 서면 문서 형식과 전자 문서 형식으로 무역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가리킨다. 전자상거래의 특징은 전자상거래 무역계약을 체결할 수 있고, 거래측은 현대전자통신설비와 통신방법을 이용할 수 있으며, 진지한 협상과 협의를 거친 후, 쌍방이 거래중인 권리, 부담한 의무, 구매한 상품의 종류, 수량, 가격, 인도장소, 인도기간, 거래방식과 운송방식, 위약, 클레임 등 계약 조항을 모두 전자거래계약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이다

3. 거래 진행 전 수속을 합니다.

이 단계는 주로 매매 쌍방이 계약을 체결한 후 계약 이행이 시작되기 전까지 각종 수속을 밟는 과정을 의미하며, 쌍방 무역 전 거래 준비 과정이기도 하다. 거래에는 중개인, 은행 금융기관, 신용카드회사, 세관시스템, 상품검사 시스템, 보험회사, 세무시스템, 운송회사 등이 관련될 수 있습니다

4. 거래 계약의 이행 및 청구.

이 단계는 구매자와 판매자가 모든 종류의 절차를 마친 후에 시작됩니다. 판매자는 물품 준비, 그룹 상품, 세관 신고, 보험, 법의학, 신용 등을 동시에 수행해야합니다. 판매자는 구매 상품을 운송 회사 포장, 운송, 배송에 전달하고 구매자와 판매자는 전자 상거래 서버를 통해 발행 된 물품을 추적 할 수 있습니다. 은행 및 금융 기관도 계약에 따라 양 당사자가 수령 한 지불을 처리합니다. 클레임은 매매 쌍방 거래 과정에서 위약이 발생할 때 위약 처리가 필요한 작업이며, 손해측은 위약 당사자에게 클레임을 제기해야 한다.

3. 1.4 전자 상거래 거래의 기본 절차

거래에 참여하는 매매 쌍방은 거래 전 준비를 마친 후 일반적으로 전자 상거래 표준 규정에 따라 전자 상거래 거래 활동을 수행하며, 전자 상거래 표준은 전자 상거래 거래가 따라야 할 기본 절차를 다음과 같이 규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공급자에게 상품 견적 요청 (REQOTE) 을 제출하여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 정보를 설명합니다.

공급처 고객측은 이 상품의 견적서 (QUOTES) 에 응답하여 이 상품의 견적정보를 설명합니다.

고객이 공급자에게 상품 주문서 (ORDERS) 를 제출하여 구매한 상품 정보를 초보적으로 확정했습니다.

납품방향 고객측이 제시한 상품 주문서에 대한 응답 (ORDESP) 은 이 상품과 사양 모델, 품종, 품질 등의 정보가 있는지 여부를 설명한다.

고객 측은 응답에 따라 주문서에 대한 변경 요청 (ORDCHG) 을 제출하고 구매 상품 정보를 최종 확정했습니다.

고객은 운송수단, 납품처 등을 설명하는 상품 운송지침 (IFTMIN) 을 공급자에게 제출했습니다.

공급처 고객측은 운송회사, 배송지, 운송설비, 포장 등을 설명하는 배송 통지 (BESADN) 를 보냅니다.

고객은 납품자에게 입고 통지 (RECADV) 를 반송하여 배송 정보를 보고합니다.

거래 쌍방이 송금 통지 (REMADV) 를 송수신하고, 구매자가 송금 통지를 발행하고, 판매자가 수금 정보를 보고한다.

납품측은 고객측에 전자송장 (INVOIC) 을 보내고, 구매자는 상품을 받고, 판매자는 상품 대금을 받고, 전자송장을 발행하여 모든 거래를 완성한다.

3. 1.5 전자지갑 쇼핑 과정

전자상거래 활동에서 전자지갑과 전자신용카드를 이용한 쇼핑 거래 처리와 전자상거래 활동의 전 과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1.전자 상거래 활동에 참여하는 주요 역할

(1) 고객 (구매자, 소비자);

(2) 판매점 (또는 전자 상거래 판매상);

(3) 상업은행 (전자상거래에 참가하는 은행, 고객과 판매점 모두 은행에 계좌 번호를 가지고 있거나 계좌를 개설하고 있습니다.)

(4) 신용 카드 회사 (고객이 신용 카드를 사용하는 서비스 회사)

(5) 인터넷 (대중 공용 네트워크);

(6) 전자 상거래 서버.

2. 전자 상거래 활동의 주요 도구

(1) 터미널 (고객이 사용하는 컴퓨터, 데이터 교환 장치 및 데이터 통신 장치 포함)

(2) 전자 지갑: 전자 지갑은 기밀 암호로 기밀로 유지됩니다.

(3) 국제 신용 카드: 신용 카드 번호는 기밀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암호화됩니다.

(4) 물품

(5) 전자 주문서: 고객이 컴퓨터에 입력한 구매 상품의 주문서

(6) 암호화 전자 구매 청구서: 판매점에서 고객에 대한 코드가 있습니다.

(7) 전자영수증: 판매점은 컴퓨터와 인터넷을 이용해 이미 물건을 구매한 고객에게 보내는 전자영수증입니다.

3. 전자지갑 쇼핑 과정

(1) 고객 (즉 쇼핑 소비자) 이 자신의 컴퓨터 앞에 앉아 인터넷 (대중공용 네트워크) 을 통해 구매하려는 물건을 찾는다.

(2) 고객은 어느 판매점에서 어떤 상품을 사는지, 얼마를 사는지, 주문서에는 이 물건을 언제 어디로 보내야 하는지, 누구에게 전달해야 하는지 등 주문서를 컴퓨터에 입력했다.

(3) 전자상거래 서버를 통해 관련 상점에 연락해서 즉시 답변을 받아 고객이 구매한 상품의 단가와 미지급금 수를 알려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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