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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교 시험 문제: 진시황과 한무제 평가

진 () 왕이 정권을 이긴 것은 우리나라 고대 역사상 걸출한 정치가이자 역사상 최초의 통일된 봉건 왕조인 진 () 왕조의 창립자이기도 하다. 역사상 최초의 황제 진시황.

이기심은 야심찬 군주이다. 그는 통일대업을 완성하고 춘추전국 이후 제후들이 할거한 혼전 국면을 끝내고 역사의 새로운 장을 열어 중화민족의 발전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기원전 770 년부터 기원전 22 1 년은 우리나라 춘추전국시대이다. 그 사이 549 년, 여러 차례의 혼전이 끊이지 않고, 백성들이 전쟁을 피하기 위해 집을 잃고, 농업 발전이 크게 파괴되고, 대량의 논밭이 황폐해졌다. 또한 흉노 등 유목민들은 관문을 틈타 남하로 주변 지역 인민을 괴롭히며 인민의 생산과 생활에 많은 재난을 가져왔다. 그래서 많은 국민들은 가능한 한 빨리 통일을 완성하기를 희망한다. 진시황이 중원을 통일하는 것은 바로 인민의 뜻에 따라 수백 년 동안 서로 버티고 있던 제후들의 혼전을 끝낸 것이다. 인민의 생활이 점차 안정되면서 비교적 완벽한 봉건제 국가가 수태되기 시작했다.

전국 시대에는 각국의 문자, 통화, 도량형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각지의 경제와 문화 간의 교류에 영향을 미쳤다. 제나라 연 등은 칼화폐를 발행했고, 조, 위, 한 등은 삽 모양의 포화를 통해 진과 동쪽 주변은 동그란 네모난 구멍돈을 유통했지만 초국은 베화를 사용했다. 도량형은 상품교환의 도구로, 국세와 관련이 있지만, 각국의 단위 진입이 다르기 때문에 7 개국 간의 도량형이 다양하다. 화폐가 통하지 않아 단위가 일치하지 않는 많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진시황은 전국적으로 통일적으로 발행하고, 동그란 네모난 구멍돈을 사용하며, 진나라 상양이 법을 바꿀 때의 도량형을 기준으로, 측정 단위를 십진법으로 바꾸고, 도량형을 정기적으로 점검하라고 명령했다.

춘추전국시대 이후 제후가 할거하여 서로 다른 글자를 만들어 냈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부동산에 약간의 차이가 생겼다. 문자의 형체가 다르기 때문에 사람들의 교류에 불편과 오해가 생기고 사회생활의 경제, 문화, 사상 교류에 큰 장애가 되었다.

진시황은 도량형을 통일하는 동시에 문자 통일을 명령했다. 진 () 나라 소전 () 을 전국 통용 표준형으로 규정하고, 6 국의 구체 () 문자를 폐지하다. 소전은 6 국 문자를 물려받은 합리적인 요소를 흡수할 뿐만 아니라 획의 간결한 특성도 가지고 있다. 비교적 널리 보급되기 쉽다. 게다가 민간에서는 작은 인감보다 더 간단한 글인 예서가 유행하고 있다. 이것이 바로 우리나라 금체 문자의 전신이다.

북방 유목 민족의 누차 침범을 없애기 위해 진시황은 만리장성을 건설하여 외습에 저항하고, 몽티안을 파견하여 출병하여 토벌하도록 명령했다. 흉노의 위협을 없앤 후 진시황은 즉각 화살을 돌려 월족 지역을 항복하고 대대적으로 개발하기로 결심하고, 거의 50 만 명에 가까운 인구를 월족 지역과 월인 잡거로 이주하여 민족 간의 융합을 촉진하였다.

사람이 성현이 아니면 누가 잘못이 없겠는가. 진시황은 물론 공적이 무수히 많은 군주이지만, 동시에 세계가 인정하는 폭군이기도 하다. 그는 생전에 쾌락을 즐기고 인력을 아끼지 않고 매년 수만 명의 형수들 (사실상 대부분 무고한 피해자들) 을 동원하여 뜨거운 햇볕을 무릅쓰고 추위를 무릅쓰고 다년간 일했다. 총 * * * 관중에 400 여 개의 이궁별관을 지었다. 관외와 함양은 200 리 내에 각각 이궁별관 400 여 개, 궁전 270 개를 지었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규모가 큰 아방궁이다. 아방궁 방원 * * * 는 300 리라고 합니다.

진시황은 자신이 죽은 후에도 비길 데 없는 제왕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그는 왕위에 오르자마자 여산에 자신을 위해 능을 짓기 시작했다. 이 무덤은 그가 죽을 때까지 수십 년 동안 수리되었다. 영묘에는 대량의 진기한 보물이 소장되어 있는 것 외에, 영묘 자체는 마치 작은 우주 세계를 목욕하는 것과 비슷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묘실 꼭대기에 천문 이미지가 새겨져 있고, 대명주로 상감되어 태양과 달과 별을 상징한다. 각종 값비싼 재료로 강 산천 등 일련의 경관을 모조했다. 묘혈이 도난되는 것을 막기 위해 묘실 주변에는 기관이 가득 차 있어 일단 건드리면 어두운 화살에 맞아 죽는다.

장생불로로 진시황은 연이어 서복, 노생 등 여러 차례 속아 장생불로선약을 구하기 위해 많은 인력과 재력을 헤프게 썼다.

또한, 국민의 사상에 대한 통제를 강화하고 우민 정책을 실시하기 위해 진시황은 승상 리스의 건의를 받아' 책 구덩이유' 를 태웠다. 그는 분서령을 반포했다. 정부 외에 민간은 의학, 점술, 재배에 관한 책만 소장하고 나머지는 일률적으로 소탕을 하라고 규정하고 있다. 밀장하거나 사정을 알고 보고하지 않는 사람은 모두 처벌을 받아야 한다. "진사" 를 제외한 나머지 6 개국 사서는 모두 너무 어렵다. 유가파를 제외하고 나머지 각 학설은 모두 불에 타 버렸다. 그는 또 은밀히 그를 비방했던 유생 400 여 명을 은밀히 심문하고, 결국 모두 생매장했다. "분서갱유" 는 우리나라 고대 전집이 겪은 전례 없는 대참사로 우리 문화에 돌이킬 수 없는 손실을 가져왔다.

요약하자면 진시황은 6 국을 통일하는 과정에서 대통일의 정치 경제 문화의 봉건제국을 세우기 위한 든든한 기반을 마련하고, 장기 제후혼전의 국면을 종식시키고, 전대미문의 통일 대업을 완성하였다. 자신의 실력과 이미지도 과시하고, 민족통일이 외적의 침입에 저항하는 등 후세 사람들에게 어느 정도의 시범과 참고의 의미를 제공했다. 물론 시대와 계급의 한계로 진시황은 최초의 봉건국가의 군주로서 많은 결함과 아쉬움이 존재하는 것을 피할 수 없다. 대흥 토목으로 아방궁 건설,' 소각서 구덩이유' 등 그 파괴성과 부정적인 영향은 사학이 이미 정평이 있으니 자세히 말할 필요가 없다. 후세 사람들은 거울로 삼아야 하는데, 이것도 우리가 진시황공과와 시비에 대해 논평하는 의미이기도 하다.

중국 역사에는 천지를 개척한 두 명의 제왕이 있는데, 하나는 진시황, 하나는 한무제이다. 진시황은 주대의 봉건제도를 종식시키고 중국 역사상 최초의 중앙집권대통일 제국을 세웠다. 그러나 이 제국은 통치 경험이 부족하다. 진시황은 종횡무진 풍운의 인물이지만 중화 제 1 제국을 개척하였다. 하지만 이 제국의 수명은 너무 짧아서 15 년만에 멸망했다.

한 왕조는 중국 역사상 제 2 제국이다. 이 제국은 농민 봉기에서 태어났다. 창업군주 유방은 무모한 행적이 무뢰한과 레인저 (조폭 지도자) 사이의 변두리 인물이다. 정치와 계급의 포용성으로 인해 그의 집단은 비교적 넓은 사회 기반을 가지고 있으며, 난동 분쟁을 틈타 마침내 전국 정권을 얻었다. 그러나 이 신황조는 법리와 이데올로기의 정통성을 거의 가지고 있지 않다. 그래서 이 제국은 창업 초기부터 극심한 불안정에 빠졌다. 고제 () 여후 () 부터 문경 () 까지 50 년 동안 내부 변란이 끊이지 않았다. 외부는 흉노의 교침으로 사회의 깊숙한 위기 속에 있다. 한무제의 강생까지 이 반은' 웅재대략' 이라 불리던 인물이 비로소 이 황조를 위해 참신한 국면을 개척하였다.

한무제는 주류 정치 이데올로기를 형성하고, 제도를 계획하고, 인재를 모집하고, 내정을 개혁하고, 화폐제와 재정을 세우고, 흉노를 결전하며, 외교를 넓히고, 한제국의 제도 기반을 다시 다질 뿐만 아니라, 그 홍모략을 고려한 뒤 청황조 2 천 년 동안의 중국 군주법헌제도가 상당히 안정적이고 성숙한 모델과 패러다임을 제공하였다.

그러나 한무제는 매우 복잡한 역사적 인물이다. 그의 일생을 서술하여 평가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사마천의' 사기' 는 무제 태초년에 기록되었고, 개인의 불행과 정치적 이견으로 무제 시대에 대한 그의 평론은 강한 개인적 감정색과 주관적 의식의 편견을 섞었다.

반고의' 한서 무제기 짱' 는' 사기' 의 폐단을 바로잡으려고 시도하는데, 한무는 "한승백왕의 폐단, 고조는 어차피, 문, 경무는 백성을 키우고 있다. 고대 예문 () 의 일은 여도궐연 () 이다. 효무 초립, 탁연 파면백가, 표장 \ "육경 \", 다음 도메인 컨설팅 해내, 준무 () 를 들어 공로를 세웠다. 흥태학, 교외예배, 수정 삭은 역수, 협음율, 시악을 정한다. 건봉선 (), 예백신 (), 서주 () 후, 문장 () 를 호령하여, 후세는 홍업 () 을 따르고 3 대 바람이 불었다. 무제의 웅장한 재략처럼, 글을 고치지 않고, 경건하고 검소하게 제스민을 모시는데,' 시',' 책' 이 뭐라고 부르는가! "

반고는 한무제의 웅재위략에 대해 기본적으로 긍정을 하였다. 그러나 청조익' 22 사찰기' 는 여전히 편파적이라고 지적했다. "짱 무제의 문사를 전공하고 무공은 한 마디도 하지 않는다. 황제의 웅장한 재략을 우러러보고 무공에 있다.

송사마광 \ "자치통감 \" 한무제 \ "는 신유학도덕사관의 관점에서 순전히 출발한다. \" 효무제 사치 극욕, 번형수렴, 내사치궁실, 외사 사이, 신미신, 순혹신, 순항 무제, 백성들의 피로, 자적, 진시황자와 다르다 그러나 진 () 은 망하고, 한 () 은 흥자 () 로 효무 () 가 선왕의 도를 존중할 수 있고, 알려진 대로 지키지만, 충직 () 을 사랑하는 말은 악인이 은폐한다. 너무 비싸고 지칠 줄 모르고, 상이 엄하고, 늦고 잘못을 고치고, 사람을 보살피는데, 그래서 죽은 진 () 의 손실이 있고, 죽은 진 () 의 화를 면할 수 있다! "

청오유서' 역조사안' 은 "송인은 중국의 재력을 고갈시키고, 나화폐로 코우를 매수하며, 섣달 그믐날을 훔쳤다" 고 지적했다. 생민을 좌두둔하게 하고 간뇌를 바르게 하다. 퇴각하여 강을 건너 항해하니, 뜻밖에도 의와 오국으로 되었다. 그런 다음 황제, 노래 는 평화를 논의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 문제는 잘 물었다.

기원전 140 년 한무제가 즉위하고 기원전 87 년에 사망할 때까지 그는 54 년 황제로 일했다. 무제는 평생 재위 기간 동안 주로 다섯 가지 큰일을 했다. 첫째, 흉노의 중원 침공을 물리치고, 중화민족을 남쪽에서 북쪽으로, 동쪽에서 서쪽으로 광활한 생존공간을 마련했다. 둘째, 고 대 창조, 시스템 완전 하 고 법률가의 "법률 국가의 규칙, 프로-비싼 피하지 않는" 정치 시스템의 집합을 만들었습니다. 이런 법제 전통은 이후 2000 년 동안 중화제국 제도의 기본 패러다임이 되었다. 셋째, 유학을 국가 종교로 승진시키고, 국가를 본위로 하고 정치 통치에 적응하는 이데올로기를 세우고, 주류 여론을 장악하고, 엘리트층 (사대부) 과 사회에 인문적 이상과 가치 기준을 세우는 것이다. 넷째, 서주 종법제의 봉건제도를 철저히 폐지하고 새로운 행정관료제, 계승제도, 인재 발탁 제도를 세웠다. 다섯째, 야심찬 외교 전략을 세우고 문치무공을 통해 한제국을 당시 아대륙의 정치와 경제의 축으로 만들었다.

중국 역사상 한무제는 세계 안목을 가진 최초의 제왕이다. 그의 시선은 16 세 즉위 초부터 만리장성 봉쇄 내한제국의 한정된 지역을 넘어 광활한 남해와 서역에 들어갔다.

고금의 논한무제는 청인 오유트리 특구탁식뿐이다. 그 논략은 "무제웅재략, 정복의 노민도 모르고, 3 대 경지를 덮으려 한다" 고 말했다. 사의를 평평하게 하고, 후환에 최선을 다하고, 힘을 헤아려 덕을 헤아려, 아낌없이 나를 버리고 싶은 사람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쳉 피곤 북한 훈련, 슈 와 부자 모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동, 전쟁은 방어, 공격 로얄, 훈족 먼 길, 일 약화. 선언, 위안, 쳉, 슬픔 에 관해서는, 혼자 장관, jixuan 과 북한, 양한의 생물, 그리고 축복, 사원 번호 "세종", yizai 에 의해!

무제 () 의 생애 () 는 비록 과언이 아니지만, 무릇 작용하는 것은 전혀 뜻밖의 사람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상문학은 사심을 거두기 위해 상무공을 이어 변두리 도시를 열었지만, 여전히 새장 1 세가 미달인 줄 알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래서 월사 에 닭 bu 를 사용, 휴 화 에 진 을 수집, 오타와에 하나님의 말 을 가지고, 다완 에서 천마 를 가지고, 그리고 바이 린 적작, 다우 룸 바오 딩 루이, 또한 거짓 신도 를 설정 합니다.

래프팅 바다에 관해서는, 그 뜻은 다섯 가지인데, 요정을 구하는 것은 건재하지 않다. 천리 () 를 덮고 섬 () 을 왕래하며, 누선 고선 () 을 오가며 물전 () 을 가르치고, 돛을 올리고 북으로, 조선 () 을 억제한다. 돛을 올리고 남쪽으로, 위진민월, 둘. 북한 드롭, 훈족 의 왼쪽 팔 자기 휴식, 또한 세. 민월평 () 은 남월 () 의 동호 () 가 스스로 정하고, 4 () 도 있다. 그리고 서부 지역 모두 통과, 남부 소득 운남 국가, 북한 신문 우손, 수천 마일 확장, 동쪽은 거대한 골짜기로 제한되고, 해외를 건너고 싶어, 봉래를 찾지 않고, 연의 동방사 연금술사가 신선을 찾고, 한 유 () 는 보 () 가 빈 귀를 뚫을 수 있도록 했다. 그 서봉도 방자하고, 그 동봉도 방자하려 하고, 오도 방자하려고 한다. 그러나 연금술사 는 bowang, 이야기 반복 애완 동물 을 존중 하고, 위상 의 권리를 부여 하지 않고, 반복 거짓 경험 을 처벌 할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황제 가 연금술사 에 의해 왕 따 되고, 나는 연금술사 도 황제 왕 을 괴롭히는 것을 모른다! 한무제는 변법 개조와 위대한 성공을 거둔 제왕이며, 웅장한 재략의 대략적인 규모를 가진 군주이다. 그는 학술적으로 지식을 숭상하는 현군이자, 알고 고치고, 허망하게 간언을 하며, 현자의 명주로 임용하는 현군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무제 원삭 원년의 칙령은 "천지가 변하지 않고 시화가 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음양은 변하지 않고, 물건은 무성하지 않다

원삭 6 년 칙령은 또 "오제는 상례하지 않고, 3 대는 다른 법이다" 고 덧붙였다. 이것은 만년까지 그가 여전히 새로운 변화를 구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그는 상황이 변하기만 하면 정책도' 시기가 다르고 급박하다' 고 시종 생각했다. 원광 3 년, 동중서 상책론 3 편, 사칭 천인 3 책. 황제 자오 는 말했다: "3 세대 주문, 그 부문 에? 재난과 이변의 변화, 무슨 연분이 일어나는가? 생명의 정, 하늘이나 수명, 또는 자비나 소박함, 습문 * * * 호, 미촉 실리. 이유 풍류와 주문 라인, 가볍고 강간 변경, 백성과 음악, 정사 선언, 왜 수정과 연고 이슬 드롭, 백욕곡던 ...... 덕택이 넘치고, 제곱외,? 번데기? "

그가 제기한 이 문제들은 모두 본체적 전략을 지닌 큰 문제들이며, 이 사람의 시야가 넓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는 철학자인 동중슈에게 사사건건 대답하지 말고 "큰길의 요요, 지론의 광야" 를 말하라고 요구했다. 이것은 그가 어떻게 나라를 다스릴 것인가에 대해 매우 깊이 생각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그가 탐구하고 생각하는 것은 일시적인 응변권이 아니라 시스템의 역사철학과 정치철학이다. 그는 만년에 위청에게 "한가의 모든 일이 초창되고, 가사이가 능중국을 침범했다" 고 말한 적이 있다. 나는 제도를 바꾸지 않고, 후세는 할 수 없다. 출사징벌하지 않으면 천하가 불안하다. 이를 위해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국민을 수고해야 한다. 후세가 또 내가 하는 일이라면, 그가 종사하는' 내흥 공리, 외사 사이' 정책은 모두 제도 창설, 후세를 위한 본보기, 국가 안보를 위한 고려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그는 자신의 정책이 민중을 교란시킬 것이라고 인정했다. 그는 결코 그의 후손들이 그의 교란민 정치를 본받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그는 후손들이 반드시 경계해야 하며 진나라의 속사의 전철을 밟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백찬은 한무제운에 대해 이렇게 묘사했다. "한무제에 대해 말하자면, 그가 어떻게 진지한 얼굴로 성장했는지 생각나게 할 것이다. 사실, 한무제는 비교적 활발하고, 비교적 순진하고, 다정한 인물이다. 그는 궁병이 무예를 면직시키는 것 외에도 여행, 음악, 문학, 신선을 좋아한다.

한무제는 군대의 가장 영명한 사령관이자 바다에서 가장 자주 찾는 관광객으로, 로열밴드의 최초 창립자, 문학가의 가장 친절한 친구, 방사들의 가장 충실한 메신저, 특히 그의 이부인의 최고의 남편이다. 그는 결코 호전을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모르는 무모한 사람이 아니다. "한무제는 전후를 계승하고 천지를 개척한 진정한 위대한 왕이라고 생각한다. 그의 옛 역사에서 그가 세운 문치무공은 누구도 따라올 수 없었다. 그의 풍류는 매우 뛰어나다. 그의 상상력은 정치를 예술로 만들었다. 그의 권변과 기모령은 동시대의 현자와 같은 어리석은 사람이다. 그는 마음이 넓고, 사람을 포용하는 양도 있고, 사람을 배려하는 명명도 있다. 그는 제도를 개척하고, 규모를 세우고, 학술을 추앙하고, 문학예술을 매우 좋아한다. 그는 독일 입국을 제창하고 법치국을 제창했다. 평생 알고 고치고, 선함에서 유류처럼, 백대 제왕을 위한 본보기를 세웠다. 나중에 위무제, 당태종, 명태조, 노르하, 강희 황제의 행장 중 어느 정도 그의 그림자를 볼 수 있을 것 같다.

한무제는 역사를 뛰어넘는 웅재략을 가지고 있어 전략과 외교 디자인의 귀재이다. 이런 천재는 그가 장막을 짜고 승리를 거두고 묘당 위에 있을 수 있게 해 주었고, 그 무공 성취는 서방의 한니발, 알렉산더, 나폴레옹 등을 전장에서 질주하는 장군들을 어둡게 할 수 있을 만큼 충분했다.

그러나 한무제는 결코 초속적인 성자가 아니다. 그는 호색, 교만, 허영심, 이기심, 미신, 사치스러운 즐거움, 편협한 행동을 한다. 보통 인간성이 가지고 있는 모든 약점을 그는 거의 다 가지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록 그가 왕이 아니라 단지 평범한 인간으로서, 그의 일생의 마음과 행동으로, 그는 여전히 천부적인 사나이, 재치가 뛰어난 현자, 용맹하고 강인한 전사, 문채가 확연한 시인, 상상력이 낭만적이고 기이한 예술가, 수많은 묘녀의 넋을 잃는 사람으로 여겨져야 한다

그는 제도를 개척했을 뿐만 아니라 시대를 형성했고, 그의 업적과 행동도 우리 민족의 역사와 전통에 깊이 녹아 들어갔다. 한민족의 이름, 즉 그가 은하수를 따서 명명한 시대인' 천한' 에서 유래했다. 그의 그 시대에 개척된 영토는 민호경 벼랑에서 천구운까지, 우호알태에서 흑길요에 이르기까지 앞으로 2000 년 동안 중화제국의 기본 윤곽을 그려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이 제국의 영향력은 성해, 파령, 흥두쿠시 산맥에서 한반도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합니다. 바이칼 호에서 인도까지 한문화의 영향으로 덮인 큰 문화권으로 확장되었다.

위인과 천재는 묘사할 수 없고, 불가사의하고, 통상적인 기준으로 측정하기 어렵고, 세속적인 잣대로 평가할 수 없다. 한무제의 인생은 모순으로 가득 차 있다. 그는 백성을 아들처럼 사랑하고, 동시에 사람을 마처럼 죽인다. 그가 검을 쓰는 것은 마치 용정과 같고, 정을 쓰는 것은 용병과 같다. 중국 역사에는 영웅, 위인, 장사, 지사, 성자가 적지 않다. 그러나, 어떤 군중 속에서도, 그는 똑같이 사람들의 주목을 끌 것이다. 너는 그를 존경하지 않을 수도 없고, 그를 두려워하지 않을 수도 없다. 이것이 바로 유처다. 그의 탄생은 어머니가 홍일인의 품에 대한 꿈을 꾸면서 그의 증조할아버지 유방토몽이 그를' 멧돼지' 라고 불렀다고 하는데, 그의 아버지는 이 글자를' 지혜' 로 해석하고, 그를' 철처' 로 이름을 바꾸고, 철저히, 호일' 통' 을 주었다고 한다. 그리고 그는 확실히 지혜롭고 원숙한 전설적인 남자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중국 역사상 진정한 태양의 황제, 성무대왕이다.

그의 정책은 그의 시대에 엄청난 변화를 불러일으켰고, 그로 인해 엄청난 갈등과 큰 논쟁이 일어나 그로 하여금 논란과 오해를 받는 인물이 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그의 생애에서 가장 큰 실수 중 하나는 그가 불행하게도 중국 역사상 가장 천재적이고 위대한 역사학자를 거세했다는 것이다. 이 사람은 원래 그가 동시에 그를 숭상하는 것을 가장 잘 이해했다는 것이다. 그 결과, 이 사람은 펜으로 그를 처벌하는 것을 싫어했다. 그가 처한 이 위대한 시대와 그의 생애를 역사상 가장 논란이 되는 시대로 만들었다. 그의 한무제는 이때부터 가장 오해를 받는 수수께끼 같은 왕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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