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정신을 발양하고 말하기 1 사랑하는 선생님들, 학우들: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사정신의 핵심 내용은' 애국, 진보, 민주주의, 과학' 이다.
요약하면' 철저하고 타협하지 않고 반제 반봉건의 애국정신' 이다. 우리는 용감하고 적극적이며 부지런히 민족의 독립과 해방을 위해, 국가의 부강을 위해 분투해야 한다.
애국주의는 오사정신의 근원이고, 민주주의와 과학은 오사정신의 핵심이다. 과감하게 탐구하고, 과감하게 혁신하고, 사상을 해방시키고, 개혁을 진행하는 것은 민주과학이 제기하고 실현하는 방법이고, 이성정신, 개성해방, 반제반봉건은 민주과학의 내용이다. 이 모든 것은 결국 중화민족을 진흥시키기 위한 것이다. 따라서 5 월 4 일을 기념하고 5 월 4 일 정신을 전진시키는 것은 이러한 여러 측면을 결합하여 중화민족을 진흥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오사정신은 성실, 진보, 적극적, 자유, 평등, 창조, 진선미, 평화, 사랑, 노동, 행복을 대표하며 청춘의 찬가이다.
그러므로 오사정신은 일종의 승화된 애국정신이다.
요약하면 국우민의 애국정신, 사심 없는 헌신의 고도의 사회적 책임감, 민주과학 진보정신을 발양하고 시대의 조류를 추구하며 시대의 운명을 파악하는 위대한 정신이다.
중국 역사와 문화의 맥락에서 현대 지식인은 근대 중서 문화 충돌로 인한 문화 변화의 산물이다. 강유위, 양계초, 엄복으로 대표되는 현대지식인을 중국 1 세대 현대지식인이라고 한다면 진독수, 후시, 노신으로 대표되는 현대지식인은 중국 2 세대 현대지식인이라고 부를 수 있다. 문화적 갈등에서 고도의 주체의식을 얻고 용감하게 서방으로부터 배우는 무거운 짐을 짊어진 현대 지식인들은' 선진 중국인' 이라고도 불린다.
중국 역사의 문인이나 문인 집단과는 달리 현대의 지식인은 독립된 인격, 독립 신분, 독립 가치 기준을 지닌 지식, 문화, 사상, 정신을 통해 사회, 역사, 문화에 대한 독특한 사고와 뚜렷한' 공공 배려' 를 표현함으로써 공공의 양심, 사회적 책임감, 역사적 사명감을 반영하고 강한 의식을 가진 사람을 말한다 중국 현대사상문화사에서 노신은 의심할 여지 없이 중국 현대지식인의 가장 걸출한 대표이다. 그의 사상, 의식, 관념, 이론, 주장, 인격은 모두 중국 현대지식인의 정신적 특성, 특히 그의 현대의식 구성, 심로 과정, 반영된 정신적 특성을 전형적으로 반영한 것으로 중국 현대지식인의 정신적 소우주라고 할 수 있다.
오사운동은 민족의 위기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따라서 오사정신은 이 역사 주제의 주체에 강력한 추진 작용을 할 수 있는 정신이다. 오사정신은 오사운동이 근대 중국 민주혁명과 다른 새로운 사상을 반영하고 있으며, 오사시대 그 세대의 개척자들의 참신한 인격적 특징이다.
구체적으로 다음 네 가지 통일에 나타난다.
첫째, 계몽과 구원의 자각과 광범위한 통일;
둘째, 지식인과 근로자의 통일;
셋째, 열심히 노력하고 진취적인 정신의 통일;
넷째, 독립과 사심없는 헌신의 통일.
세기를 뛰어넘는 세대로서, 그들이 곧 보내게 될 세기에 쌓인 정신유산을 새로운 세기로 가져올 책임이 있으며, 오사정신은 바로 이런 정신유산에 속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오사정신을 계승해야 할 뿐만 아니라, 광대를 발양해야 한다.
오사정신을 발양하기 위한 연설 2 친애하는 지도자 동지들:
안녕하세요, 여러분!
근대 학자 양계초 선생은' 소년중국론' 글에서 "소년지치국, 소년부국, 소년강국가, 소년독국가." 라고 말했다. "양계초 선생은 잘 말했다! 나라의 미래는 젊은 세대에 달려 있다. 젊은이는 영원히 가장 예민하고 용감하다!
90 년 전 오늘, 열정적이고 애국적인 젊은이들이 과학민주주의의 위대한 깃발을 높이 들었다. 그는 제국주의와 봉건주의와 같은 어두운 낡은 제도에 대해 맹렬한 공격을 개시했다. 중국 역사 발전의 새로운 장을 열어 중국 역사 변혁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고난이 심한 중국 인민을 위해 전복과 해방의 승리의 길을 열었다.
세월이 흘러 거의 100 년의 시간이 눈 깜짝할 사이에 천지개벽의 변화가 일어났다. 지금 중화민족은 부흥길의 중요한 교차로에 이르렀다. 이 위대한 역사적 순간에 우리는 오사정신을 명심해야 한다. 그는 중국의 영광을 재건하는 중요한 힘의 원천이기 때문이다.
5 월 4 일 정신은 무엇입니까? 나는 애국적이고 이상이라고 생각한다.
애국주의는 오사운동의 도화선이다. 오사운동이 보여준 애국주의는 중국 달력에 가장 먼저 나타난다. 중국의 젊은이들은 민족이 위태로운 역사의 고비에서 모든 것을 돌보지 않고 고상한 애국정서와 두려움 없는 영웅주의를 나타냈다. 오늘날, 우리 나라는 강대하고, 우리 민족은 자랑스럽게 세계 민족의 숲에 우뚝 솟아 있다. 오성홍기. 의용군 행진곡' 도 세계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추앙하고 우러러본다! 그러나 애국주의는 여전히 우리 시대의 주요 선율과 조화이다. 그래서 저는 젊은이들에게 과학 기술 등 물질적 강국을 창조해야 할 뿐만 아니라 중화민족의 우수한 무형문명을 건설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교육받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이상 5 월 4 일은 90 년의 비바람을 겪었다. 그러나 실제적인 의미는 줄어들지 않는다!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오사시대 청년들이 원대한 이상을 가지고 있고, 오늘도 우리는 많은 이상과 이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요컨대 오사정신을 발양하는 것은 결코 추상적인 구호가 아니다. 마찬가지로, 결심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격려와 진취심을 배워야 한다. 젊은이로서, 우리는 황금 세월을 가지고 있고, 우리는 씩씩한 생기와 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는 성공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충분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계속 훈련하고 자신을 키워야 한다. 자신의 포부와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끝까지 분투하다!
이상을 실현하는 예는 무수히 많다! 2006 년 초여성 챔피언 이우춘 4 학년. 불과 몇 년 만에 그는 사랑의 대사가 되었다. 2007 년 4 월, 중국 적십자 재단은' 옥수수 사랑 기금' 설립을 발표했습니다! 13000 이상의 기부금을 받았습니다. 기부금이 백만 원을 돌파하다! 이우춘 이 돈으로 백혈병 어린이 20 여 명을 도왔다! 우춘의 행동이 우리를 감동시켰다. 우춘 같은 사람은 사실 많다! 2007 년, 중국 인물인 맹상빈은 그의 용감한 행동에 감동했다. 2007 년 6 월 30 일 오전 맹상빈은 아내와 딸을 데리고 시내로 쇼핑을 갔다. 동제교를 지나갈 때 경생청녀 한 명을 구하기 위해 10 여 미터 높이의 다리에서 뛰어내렸다. 그는 마지막 힘을 다해 젊은 여자를 물에서 건져 구조대원에게 넘겨주었지만, 자신은 또 물에 잠겼다! 두 시간 반 동안 인양하였으니, 더 이상 그의 젊은 생명을 유지할 수 없다! 그는 차가운 강물 속에서 잠이 들어 나에게 따뜻한 영감을 주었다! 그는 자신의 생명으로 다른 사람을 이어갔다! 2008 년 5 12 대지진에서 수많은 피투성이의 생명이 다른 사람을 구하기 위해 조용히 떠났고, 조국을 위해 장구를 남기지 않았다! 그들의 행동은 우리를 감동시켰고, 주변의 모든 사람을 감동시켰다!
어떤 사람들은 19 세기는 영국인의 세기, 20 세기는 미국인의 세기, 2 1 세기는 우리 중국의 현실이라고 말한다! 수십 년간의 고된 건설을 거쳐 중국은'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다' 는 빠른 발전을 이루었다.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개발 도상국이며, 시는 여전히 완벽하고 발전된 곳이 많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신세기의 청년으로서 우리는 건설의 중추를 짊어질 책임이 있다.
마지막으로, 나는 오사 대표 인물인 이대천의 문장' 청년' 의 일부분으로 나의 발언을 끝냈다. "청년들은 이 점을 따르고, 그들의 이성에 근거하여 노력하며, 미래를 고려하지 않고 전진하고, 어둠을 버리고 빛으로, 세상을 위해 문명을 추진하고, 인류를 위해 행복을 창조하며, 청춘의 자아로 청춘을 창조하는 가족, 청춘의 국가, 청춘의 민족, 청춘의 인류, 청춘의 지구, 청춘의 우주를 창조한다.
오사정신을 발양하고 3 존경하는 지도자, 선생님, 학우들: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188 반 주걸 입니다. 오늘 제 강연의 제목은 "오사정신을 발양하고 규율있고 도덕적인 중학생이 되라" 입니다.
5 월 1 일 휴가가 막 지나자 우리는 5 월 4 일 특별한 명절을 맞이했다. 이것은 우리 젊은이들의 명절이다.
어떤 사람들은 젊음이 신나고 아름다운 멜로디를 메아리치는 노래라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어떤 사람들은 청춘이 한 폭의 그림이라고 하는데, 장엄하고 낭만적인 색채가 새겨져 있다.
1920 년 5 월 4 일 어둠을 몰아내고 빛을 쟁취하기 위해 조국의 독립과 부강을 위해 의기양양한 청년들이 자신의 피와 생명으로 가장 웅장한 청춘의 노래를 쓰고 가장 웅장한 청춘 그림을 그렸다. 오늘 오사운동은 이미 빛나는 한 페이지로 중화민족의 역사에 들어갔다. 그러나 오사운동은 단지 역사적 사건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정신, 위대한 오사정신이다. 이런 정신으로 젊은이들은 국가의 운명에 관심을 갖는 책임과 사명을 가지고 있으며, 민족의 대업을 진흥시키는 용기와 충성이 있다.
오늘 우리 조국은 새로운 역사적시기에 접어들었다. 중화를 진흥시키는 중임은 우리 젊은이들의 어깨에 떨어졌고, 오사의 불은 우리 젊은이들의 손에 전해졌다. 오사정신은 우리 젊은이들이 빛을 발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오사정신을 발양하려면 한 가지 문제를 생각해야 한다. 우리는 어떤 청춘을 가져야 합니까? 어떤 생활? 막막한 가운데 보냈나요, 아니면 분투 중에 발전했나요? 학교에서, 우리는 이런 광경을 자주 보았는데, 어떤 학생들은 종종 지각하거나 결석을 한다. 슬리퍼를 신고 있는 학생도 있고, 학교 구석에 몰래 숨어서 담배를 피우는 학생도 있고, 귀걸이를 끼고 머리를 염색하는 학생도 있다. 일부 학생들은 수업에 오자마자 잠을 잤다. 이런 나쁜 행동은 학생들의 심신 건강을 심각하게 해칠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학교의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며, 교풍 교기를 심각하게 파괴하는 행위이다.
왜 이런 나쁜 습관들이 생겨날까요? 어떤 학생은 생활의식이 없고, 자신을 구속하고 통제할 수 없고,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없기 때문이다. 또 다른 학생들은 학교의 규율이 너무 엄격하여 그들의 자유를 완전히 제한한다고 생각한다. 어떤 학생들은 이것이 멋지다고 생각하는데 ... 그러나 어떤 이유에서든, 이런 나쁜 습관은 학교 생활에 적합하지 않다. 학교에서는 교풍 교기의 제약 하에서만 학업을 정상적으로 마칠 수 있다. 자기가 원하는 대로 하는 나쁜 습관을 기르면 앞으로 사회에 발을 들여놓기 어렵다. 이런 나쁜 습관들은 제때에 시정하지 않으면 잘못된 길로 들어서게 되고, 작은 잘못은 큰 실수를 초래한다.
우리 각자는 하나의 추구, 하나의 이상, 하나의 포부가 여기에 와서 책을 읽는다. 학교가 비옥한 땅이라면, 우리는 여기서 경작을 열매로 만들어 우리의 추구를 실현해야 한다. 학교가 지팡이라면, 우리는 이 지팡이로 최고봉을 오르고, 우리의 포부를 실현해야 한다. 만약 학교가 날개를 펴고 날아다니는 거대한 새라면, 그것은 우리가 이상을 이룰 수 있는 희망을 실어 줄 것이다. 우리는 문명화된 사람, 성실한 사람, 근면한 사람, 규율을 지키는 사람,' 저급한 재미에서 벗어난 고상한 사람' 이 되는 법을 배워야 한다.
학생 여러분, 우리는 2 1 세기의 주인이며 미래 사회의 건설자입니다. 이제 규율을 지키는 중학생이 되어 앞으로 좋은 시민이 되겠습니다!
오사정신을 발양하고 4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xX 학년 x 반의 xxX 입니다.
제 강연의 제목은 "오사운동은 영원하고, 정신은 꺼지지 않는다" 입니다.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가다. 5 월에는 X 오사청년절 시작 19 19 를 맞이합니다. 우리는 먼저 5 월 4 일 운동이 무엇인지 이해해야 한다. 여러 해 동안 비바람을 맞았는데, 왜 이런 정신이 여전히 전해지고 있는가?
몇 년 전, 한 무리의 열정적인 중국 청년들이 조국의 부강과 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위해 민주와 과학 진보의 깃발을 높이 들고 새로운 사회력으로 중국의 역사 무대에 올랐다. "외쟁주권, 내벌 한강간" "결사 항쟁, 청도". 이것은 그들의 부르짖음이다. 당시 신주 대지에 울려 퍼진 부르짖음이자 93 년 후 내 귓가에 울리는 부르짖음이었다.
오늘 오사운동은 이미 빛나는 한 페이지로 중화민족의 역사에 들어갔다. 그러나 우리에게 오사는 책의 역사적 사건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정신이다. 열혈 애국청년은 자신의 청춘을 화염으로, 과학적 진보의 사상을 연료로 사용하여 중화민족의 머리에 드리워진 그림자를 호되게 태웠다. 돌이킬 수 없는 그 역사를 분산시키다. 하나의 정신력으로 그들의 의지를 계승하다. 그것은 5 월 4 일 정신입니다.
오사정신의 내포는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고, 백절불굴하며, 기꺼이 헌신하고, 용감하게 투쟁하는 것이다.
그 핵심 가치관은 애국주의이다. 애국주의는 5 월 4 일에 남겨진 가장 깊은 교육과 가장 소중한 정신적 재산이다. 그것은 항상 청년이 조국의 희망과 미래라는 것을 우리에게 일깨워 준다. 그 격려로 한 세대가 국가의 부강과 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길에 자신의 청춘을 공헌하였다.
우리 선조들은 생명과 청춘으로 이 영광스러운 사명을 완수했고, 이제 우리도 불타는 오사정신을 발양하고 멀어질 것이다.
묻고 싶은데, 이렇게 오랫동안 얘기했는데 청춘의 상징은 무엇입니까?
청춘이고, 청춘만의 것이다.
녹색은 생명의 색이고, 봄은 계절, 성장의 계절이다. 청춘은 성장하는 생명으로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청춘은 왕성한 생명력, 영원한 희망, 불굴의 용기, 인생에서 가장 찬란한 색이다. 어떤 청춘은 어둠 속에서 빛을 발하고, 어떤 청춘은 어둠 속에서 침묵한다.
일찍이 민족이 모욕을 당할 때, 앞장서서, 조수를 이용하여 인민을 고난에서 구한 청년들은 의심할 여지 없이 불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오늘 우리 조국은 새로운 역사적시기에 접어들어 중화를 진흥시키는 중임이 우리 어깨에 떨어졌다. 이른바' 소년은 지혜가 있고, 나라는 지혜가 있고, 소년은 부유하고, 소년은 강하다' 는 것이다. " 오사의 불을 높이 들고, 시대의 책임을 짊어지고, 지식으로 땀을 늘리고, 열정으로 새로운 희망을 탐구하고, 창조하고, 포용합시다.
오사정신은 영원히 지속되고, 오사광휘는 꺼지지 않는다.
오사운동은 영원히 지속되고, 그 정신은 꺼지지 않는다.
감사합니다. 이것뿐입니다.
오사정신을 발양하고 5 사랑하는 선생님들, 사랑하는 동창들: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2 학년 X 반의 XXX 입니다. 단원 대표로서 발언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내가 공유하는 주제는' 오사정신을 발양하고 시대 청년이 되기 위해 노력하라' 는 것이다.
1965438+2009 년 5 월 4 일, 한 무리의 열혈 청년들이 중화민족을 구하는 오사불에 불을 붙이고, 그슬린 청년의 불에 불을 붙이고 중화민족의 각성을 불러일으키며 그들의 피와 생명으로 가장 웅장한 청춘의 노래를 썼다. 오사운동은 역사적인 사건일 뿐만 아니라 애국, 진보, 민주주의, 과학의 정신을 반영한 것이다. 이런 정신으로 젊은이들은 국가의 운명에 관심을 갖는 책임과 사명을 가지고 있으며, 민족의 대업을 진흥시키는 용기와 충성이 있다.
학생 여러분, 우리는 사회주의 물질문명과 정신문명 건설의 새로운 역사적시기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앞에 놓인 임무는 어려운 일입니다.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를 내다보며 우리는 아직 갈 길이 멀다.
오스트로프스키는 한 번 말했다: 생명은 인간의 가장 소중한 것이다. 생명은 사람에게 한 번만 속한다. 사람의 일생은 이렇게 보내야 한다. 과거를 회상할 때, 허송세월을 위해 후회하지 않을 것이며, 평범하지 않은 것에 대해 부끄러워하지도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가 임종할 때, 그는 이렇게 말할 수 있다. "내 일생과 나의 모든 정력은 세상에서 가장 웅장한 사업인 인류의 해방을 위해 투쟁하는 것이다." 새로운 시대의 청년으로서 우리는 위대한 중국 꿈을 실현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아야 한다. 우리가 늙고 젊을 때, 자신의 노력과 헌신에 자부심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오사운동은 이미 xx 년이 지났지만, 오사정신은 영원히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는다. 우리는 적극적으로 자신을 풍요롭게 하고, 자신을 발전시키고, 오사정신을 계승하고 발양하고, 사상이 있고 담당할 청년이 되도록 노력하며, 진정으로 자신의 삶의 가치를 실현하고, 위대한 중국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야 한다.
감사합니다!
오사정신을 발양하고 6 사랑하는 친구들:
안녕하세요 여러분!
누군가 당신에게 묻는다면: 멋진 것은 무엇입니까? 뭐라고 하실 건가요? 전쟁시대의 군 입대열, 80 년대의 문학열, 아니면 90 년대의 출국열? 예, 그들은 모두 훌륭합니다. 시대마다 자신의 휘황찬란함이 있고, 시대마다 서로 다른 휘황찬란함을 창조했지만, 어쨌든 휘황찬란함은 항상 청춘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내가 대학에 입학한 첫날, 상담사가 우리에게 늑대 캠퍼스 민요 중 편안한 대학 생활이 더 이상 돌아오지 않는다고 말했던 것을 기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대학명언) 90 년대에 제창한' 독서 무용론' 은 이미' 대학원 시험' 과' 고증' 열풍에 날려갔다. 시대는 이미 우리 신세대 젊은이들을 사회의 최전방으로 밀어 넣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 세대에게 속한 멋진 것을 찾아야 한다.
멋진 삶을 살기 위해서는 목표와 신념이 있어야 한다. 목표는 네 마음속의 등불이고, 신념은 네가 목표를 향해 나아가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힘의 원천이다. 목표는 흐릿할 수도 있고, 길은 울퉁불퉁할 수도 있다. 그러나, 당신이 등불을 확정하기만 하면, 당신은 위험한 바다를 순조롭게 수영할 수 있습니다! 전설의 불봉황은 자신의 몸에 불을 붙이기 위해 하늘을 거슬러 비행한다. 왜냐하면 연소해야만 재생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다소 비극이다. 그러나 이것은 장려한 그림이다. 분투하는 과정이 매우 훌륭하기 때문이다!
멋진 생활을 하기 위해서, 우리는 반드시 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지식은 성공의 기초이며, 기술은 성공을 위한 도구이다. 인류는 2 1 세기에 접어들면서 세계 다극화, 정보 세계화, 지식과 정보의 양이 100 배 증가했습니다.
이런 현실에 직면하여 상아탑에서의 편안한 장면은 일찌감치 사라지고, 대신 멋진 한 쌍의 뜨거운 눈을 찾는 것이다. 사회는 우리에게 경쟁의 잔혹함을 가져왔고, 신세대 젊은이들의 자강과 진보를 만들었다. 기회는 준비된 사람에게 남겨진다는 말이 있으니, 젊은 친구들은 일찍 준비하세요.
멋진 삶을 살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초월하는 정신이 있어야 한다. 노신 선생은 일찍이 "불만은 위로 올라가는 영혼" 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시대의 진보는 새로운 것을 놀라운 속도로 발전시켰다. 철밥통도 없고 유통기한이 없다. 언제나 우리는 출발선의 자세로 도전을 맞이해야 한다. 끊임없는 학습과 향상만이 이 아름다운 시대를 따라잡을 수 있다.
영원히 얼마나 멀어요? 아무도 모른다. 우리는 역사의 긴 강에서 물 한 방울일 뿐이다. 하지만 청춘의 소유자로서 자신을 응원하지 않을 이유가 없고, 훌륭하게 살지 않을 이유가 없다!
우리는 모두 늙어갈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영원한 청춘을 위해 온 것이 아니라, 우리와 다른 것을 느끼기 위해 온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지금부터, 멋진 삶을 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