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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사의 뉴스 인터뷰.

소개: 199 1 연황주 선생과의 인터뷰로 1993 년 8 월' 중화영재' 화보에 발표됐다.

저자-zang boliang

예술 생애에는 특별한 보살핌이 없다

황달의 예술 생애에서 신은 그에게 특별한 보살핌을 주지 않았다.

은사황원성 양씨, 1925 년 허베이 () 성 현현 양가장 () 에서 태어났는데, 그곳은 황량하고 외진 작은 마을이었고, 할아버지는 시골 연극반 회두였기 때문에 어렸을 때 그는 늘' 연극인' 을 그렸는데, 아무도 가르치지 않고, 모두 자기가 좋아했다. 중학교는 겨우 1 년 만에 아버지의 병으로 중퇴했고, 그림을 배우기 위해 고향을 떠나 서안으로 떠돌아다니며 떠돌아다니는 생활을 했다.

1943 년 그는 서북 유명 화가 장안화파 창시자 조망운에게 중국화를 공부했다. 당시 조망운은 서북에서 큰 화가였지만 생활이 좋지 않았다. 황탁은 전란 속에서 성장했다. 1949 년, 그는 중국 인민해방군에 참가하여 부대에서 미술 편집을 하였으며, 이때부터 간쑤, 산시, 청해, 신장 등의 지역으로 자주 스케치했다.

1957 년 그가 창작한 국화' 홍황설도' 는 세계청년친목축제에서 금메달을 수상해 중국 미술계에서 그의 지위를 확정했고, 32 세의 그는 중국과 외국의 유명 화가가 됐다 문혁' 기간 동안 그는 눈물을 머금고 한 광주리의 스케치를 불태웠고, 강제 노동 개조를 받아 어쩔 수 없이 붓을 내려놓았다. 전세를 초래한 스케치는 500 여 점에 불과했고,' 문혁' 이 끝난 후 그의 몸 상태는 줄곧 좋지 않았다. 1977 년 병세가 악화되어 마비가 발생했지만, 그는 열정적으로 창작을 견지하며 병상에 20 미터 길이의' 백나귀 지도' 를 덩샤오핑 동지의 방일로 그렸다 1980 년대에 그는 홍콩 싱가포르 영국 일본 독일 등 국가에서 개인전을 열어 세계 더 많은 사람들이 중국의 회화 예술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여 국제적 영향력을 지닌 예술대사로 만들었다. "역시 개혁개방이 좋다." 그는 "24 시간 그림을 그릴 수 있고, 원하는 대로 그릴 수 있다. 나는 1949 년부터 1980 년까지 진짜 그림을 그리는 시간, 즉 5 ~ 6 년이다. 요즘 젊은이들은 시간을 다잡고 좋은 시간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고 말했다. 자신의 경험에 대해 말하자면, 은사는 자신이 겪은 고난에 대해 전혀 이야기하지 않는다. 그는 거의 역대 운동의' 노선수', 특히' 문혁 기간',' 당나귀장수' 라는 별명을 거의 누구나 다 알고 있지만, 그는 "고난은 말할 것도 없고, 나도 이런 것들을 쓰고 싶지 않다. 내 관점, 내 관점 우리는 이 나라에 살고 있고, 이 나라를 가장 잘 알고 있습니다. 당신은 중국인입니다. 당신은 죽든 죽든 모두 중국인입니다. 나는 평생 남을 해치지 않고, 다른 사람이 나를 해치고 있는데, 나도 나중에 넘어졌고,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재미없었다. 어떤 사람들은 과거 운동이 혼났다고 하는데, 기왕 과거인 이상, 또 그것을 왜 언급하는가! 사람은 앞을 내다보고, 쿵푸를 많이 하고, 그림을 더 많이 그리고, 할 수 있는 대로 하고,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남을 원망하지 않고, 입싸움을 하고, 명예를 낚는 것은 지루하다. "

"나는 과거에 외국에서 전시회를 열었는데, 외국 기자가' 문혁' 중의 일을 물었는데, 중국 정부는 모두 10 년 대재앙이라고 말했는데, 네가' 문혁' 에서의 재난에 대해 이야기하면, 나는 거의 다 대답했다. 할 말이 없다. 화가에게 인생은 매우 현란하고, 생활에는 그렇게 선량한 사람들이 많다. 사람이 얼마나 높은지, 그림이 얼마나 높은지. " 노인의 두 가지 짙은 검눈썹을 바라보며, 그가 자세히 서술하는 것을 듣고, 구구절절 한 마디의 말은 모두 사람의 마음을 꿰뚫어 볼 수 있다. 비록 그들 세대의 인간 원칙을 완전히 이해할 수는 없지만, 예술대사의 고상한 정서를 진심으로 탄복한다. 나의 또 다른 은사 국화사 이코염은 생전에 말했다. "화가 한 명, 사람이 얼마나 높고, 그림이 얼마나 높은가." " 이 말은 바로 그의 인생 스케치이다. 상하 5 천년, 문화는 얼마나 많은 것을 알고 있는가. "중국화는 중국 예술류 중 하나의 깊은 학과로, 배울수록 자신이 부족하다고 느끼고, 중국 구세대 예술가 서비홍, 유해비, 유카이도, 오작인 등은 모두 서구 예술을 배우기 시작했고, 외국에 머물렀고, 이전에도 중국화에 대한 견해가 있었다. 많은 문학과 철학을 포용하고, 민족성이 강하고, 중국화를 배우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중국화는 역대 모두 최고봉이 있다. 너는 늘 최고봉에 따라 배우고, 그 길을 따라가면 최고봉이 없다. 너는 자신의 최고봉에 도달할 수 있을 뿐, 하나의 최고봉에 도달할 수 있을 뿐, 영원히 표준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한 폭의 중국화를 감상하는 것은 무형중에 중국의 문화사를 궁리하고 있는 것이다.

"중국 예술은 그림뿐만 아니라 소장품도 풍부하고 무한하다. 외국인을 업신여기는 것이 아니라 우표를 소장하고 찻주전자도 괜찮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중국 소장품을 한다면, 모든 정력을 투입해도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좋은 물건이 너무 많습니다. " 그는 1950 년대에 정식으로 수집을 시작했는데, 당시 월급은 매우 낮았고, 80 여 위안에 불과했고, 돈은 모두 소장품에 쓰였고, 그림을 파는 것도 그림과 골동품을 사기 위해서였다. 황주의 그림은 당시 매우 싸게 팔렸다. 20-30 원 한 장 (제백석의 작품 45-50 원), 그는 많은 빚을 졌지만, 그는 많은 빚을 졌다. "세계에는 어떤 나라도 없다. 중국 5 천년의 문화처럼 단층조상이 우리에게 물려준 유산이 너무 많다. 우리가 얼마나 알고 있는지, 즉 4 대 발명이라고 하면 정말 아는 것이 너무 적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국인으로서 먼저 자신을 연구해야 하는데, 우리 조상은 인류에게 휘황찬란한 공헌을 한 적이 있다. 나는 외국의 풍요로움을 연구하는 것에 반대하지 않지만, 나는 이런 신념을 가지고 있다. 자식은 모추함을 싫어하지 않고, 자식은 집이 가난하지도 않고, 나는 중국을 업신여기는 일부 사람들에 대해 매우 반감하고, 외국인이 훔치고 빼앗은 우리 중국의 문화예술은, 이 책을 반지식으로 풀어내고, 중국 문화예술을 구하고, 우리를 야만적이고 미개한 민족으로 여기고, 우리는 부끄러움을 느껴야 한다. 우리는 조국의 문화를 발양해야 한다. 일부 외국인들은 중국에 가는 것을 탐험이라고 말하며 허튼소리를 한다. 우리는 네가 탐험할 필요가 있다. 중국인은 스스로 자신을 업신여겨야 한다. 지금은 무명 중국인들이 있다. 과거에 파괴된 문화에 대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여 시정, 연구, 발굴을 하고 있다. 이번에 염황예술관에서 열린' 93 과학과 예술 세미나' 에서 일부 과학자들은 확실한 증거에 근거하여 세계 많은 것들이 중국에서 유래했다는 것을 증명했다. " "나와 나의 모든 것은 국가에 속한다."

(zang boliang 의 회고록에서 발췌-아직 계속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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