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독특하고 도전적인 음악 이념으로 세계 주요 오케스트라들과 합작한 적이 있다. 그가 지휘한 가장 중요한 오케스트라로는 네덜란드의 왕실 필하모닉, 로스앤젤레스 필하모닉, 보스턴 교향악단, 프랑스 국립 교향악단, 미국 필라델피아 교향악단, 영국 BBC 교향악단, 캐나다 몬트리올 교향악단, 일본 NHK 교향악단, 프랑스 리옹 교향악단, 시드니 교향악단, 브라질 상파울로 교향악단, 런던 소교향악단, 등이 있다
담방패는 누구입니까?
1957 8 월 18 담방패는 후난 () 성 창사시 교외 사모충 () 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려서부터 중국 초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고등학교 새치기가 농촌으로 옮겨져 현 경극단에서 직업 뮤지션 생활을 시작했다. 65438 년부터 0978 년까지 담방패는 현이 세 개밖에 없는 바이올린을 들고 중앙음악학원 작곡과에 입학했다. 그는 조도도와 이은해에서 작곡 석사 학위를 받을 때까지 스승으로 일했다. 65438-0986, 담방패는 형대 장학금을 받았고, 스승은 데이비드 도프스키와 주문중으로부터 박사 학위를 받았다. 지금까지 담방패는 미국 뉴욕에 살고 있다.
일찍이 대학 시절 담방패는 당시 중앙음악학원의 유명한' 4 대 재자' 중 하나였다. 1979 년, 22 세의 담방패가 그의 첫 교향곡' 이소' 를 썼는데, 드럼, 피리 등을 사용했기 때문에 당시 전위적인 음향학과 기술로 여겨져 논란이 일었다. 동창 곽정정에 의해' 절대적인 천재' 라고 불린 그는 1983 에서 교향악' 아송' 으로 국제작곡상을 수상하고 1984 에서 열린' 담방패 중국 기악 음악회' 에' 천영' 을 발표했다 목소리와 기술에 대한 그의 집념 탐구로 중국 선봉파 음악의 중요한 대표로 여겨진다. 미국에 도착한 후 담방패는 거리에서 피아노를 치며 생계를 꾸려 온 경험이 있었다. 1989 년, 자제악기가 연주한 작품' 구가' 가 출간된 후 담방패는 마침내 국제음악계에서 성공을 거두며 놀라운 창작으로 국제음악계에서 점점 더 주목받고 있는 중요한 작곡가가 되고 있다.
1990 부터 담방패는 극장 공연을 밴드와 결합하려고 일련의 밴드 극장을 창작했다. 그중에서도 음악계의 유명한 크로노스 현악 사중주를 위해 쓴' 유령의 연주' 와 일본 NHK 교향악단을 위해 쓴' 문' 은 특별한 표현 수법으로 파문을 일으켰다. 교향곡 1997- 천지인은 1997 홍콩 컴백 콘서트에서 첼리스트 마우우, 홍콩 교향악단 및 중국 편종악단이 초연했다. 같은 해 오페라' 마커 폴로' 는 국제음악계에서 가장 센세이션이자 가장 중요한 공연이 되어 담방패에 많은 찬사와 국제상을 수상했다. 또 미국 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를 위해 창작한 오페라' 모란정', 협주곡' 물', 글로벌 TV 축제 프로그램' 오늘 2000' 을 위해 창작한 동명 교향곡' 오늘 2000', 바흐음악학원이 바흐 사망 250 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의뢰한' 마태 수난곡' 이 모두 성공적으로 상연됐다
1995 독일의 유명한 작곡가 한스 윌너 한택이 추천한 담방패는 뮌헨 국제음악연극대회 심사위원이 되었다. 1996 일본의 유명한 작곡가 툴루무광이 지명해 글렌 굴드상을 수상했다. 캐나다에서는 65438-0997 년 뉴욕타임즈에' 올해 국제음악계의 10 대 가장 중요한 음악가 중 하나' 로 선정됐고, 같은 해 독일의 권위 음악잡지' 오페라월드' 에' 올해의 최고의 작곡가' 로 선정됐다. 1999 담방패가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Gweiwenmeier 작곡상을 수상했습니다. 200 1' 와호장용' 음악으로 아카데미 최우수 오리지널 음악을 얻어 단번에 유명해졌다.
이 일련의 과정은 담방패가 성공하는 과정이다. 그가 왜 성공했는지는 이 과정보다 더 재미있다.
담방패는 무슨 뜻인가요?
누군가가 담방패에게 물었다. "음악의 미래는 무엇입니까?" " 그는 "음악의 미래는 바로 나의 현재다. 내가 지금 하고 있는 것은 분명 미래다." 라고 대답했다. 200 1 오스카 시상식에서 그는 45 초의 유명한 대답을 했다. "작곡가로서, 제 꿈은 음악을 국경없는, 학제 간 예술이 되는 것입니다." 와호장룡의 오리지널 음악은 동서양 문화, 감정, 행동, 행동, 이것은 다시 한 번 심오하고 심오한 중국 문화가 나의 창작 영감의 원천이라는 것을 증명한다. 지금 이 꿈과 이 노력이 동서양의 오스카상과 관객을 통해 널리 퍼지게 된 것은 정말 축하할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내 음악 창작의 또 다른 중요한 생각은 고유 문화를 여러 범주로 나누는 음악을 통합하여 서로 보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정신과 감정 세계에 대한 섬세한 해석을 통해 영화 음악을 더욱 예술적으로 만드는 것이다. 새로운 표현과 혁신적인 이념을 도입함으로써 클래식 음악은 더욱 도전적이고 많은 젊은 청중을 끌어들일 것이다. " 침호장룡' 음악이지만 담방패의 일관된 음악 이념과 목표 추구를 표현했다.
담방패처럼 동서양, 턱리, 양춘백설, 전통과 현대, 단순하고 복잡한 다문화를 깨는 이상적인 존재가 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중국에서 자란 동양인은 동서양의 문화세계에서 편안하다. 농촌에서 농사를 짓던 샤리바는 현재 세계 문화권의 귀빈이다. 오래되고 자연스러운 악기를 자주 사용하는 음악가는 종종 이 악기들이 가장 불가사의하고 선구적인 소리를 내도록 한다. 선봉파의 선봉으로 여겨지는 작곡가는 가장 인기 있는 음악 청취자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음악 업계의 거물들은 그의 음악을 연극, 장치 및 기타 예술 범주와 결합한다. 그 자신의 다문화 배경은 끊임없이 그에게 각종 경계를 깨고 다문화 창조의 압력과 가능성을 제공하고 있으며, 그의 타파와 창조는 끊임없이 그의 배경을 풍부하게 하고 있다.
"탈선"
그를 국제적으로 유명하게 만드는 첫 번째 일은' 도공' 과' 종이' 로 음악을 만드는 것이다. 게다가' 석두' 와' 물' 은 그의 음악에서도 인기가 있다. 진흙, 수곡, 종이곡과 같은 유명한 실험 작품은 국제 음악계의 주의를 끌었다. 담방패는' 타오' 와' 종이' 를 자신의 음악의 음악으로 사용하는 것 외에도 첼로, 편종 등 악기를 음악으로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지만, 그것이 반드시 전통적인 첼로 소리는 아니다. 와호장룡' 에서 담방패는 마우우에게 첼로를 이호 소리로 끌어내라고 했지만,' 교향곡 1997- 천지' 에서는 첼로 소리가 될 수밖에 없었다.
동서양의 음악을 융합하는 것은 담방패의 상습적인 수법이다. 와호장룡' 에서 아프리카 드럼 파트너와 중국 음악은 식은 죽 먹기다. 오페라' 카일폴로' 에서 그는 서양 오페라와 중국 경극 창곡을 결합해 새로운 오페라 언어를 만들어 국제 음악계에 충격을 주었다. 현악 사중주' 귀신극' 에서 그는 중국 그림자극, 민가 배추, 비파 연주를 섞어서 종이와 물을 일종의 악기로 만들었다. 동시에, 모든 연기자는 연극의 연기자와 같다. 이런 융합은 멀티미디어 교향작' 문' 과' 주대육무' 에서 더욱 뛰어나다. 경극, 희곡, 인형극, 교향악을 융합했다. 문' 은 사랑의 비극의 세 주인공, 즉 중국의 우희, 일본의 소춘중생, 서구의 줄리엣을 다룬 생전에 자신의 사랑관을 밝혔다. 작곡가 담방패는 지휘자이자 생사판관이다. 이 음악 작품은 또한 흐르는 물의 소리와 고대 영어 타자기의 타자 소리와 음악을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기억에 남는다. 주대육무' 는 담방패가 중국 무용가 팥을 위해 만든 작품이다. 청동편종을 표현 수단으로 담방패의 개인화된 하이파이브 가창곡에 맞춰 선진제사 장면을 재현했다.
이러한 끊임없이 새로워진 창작은 처음부터 박수를 받지 못했다. 앞서 유명한' 뉴욕타임스' 는 담방패를' 국제음악계에서 가장 중요한 10 명의 음악가 중 한 명' 으로 평가했고,' 이 중국인은 왜 우리가 맥주와 와인을 섞게 해야 하는가?' 라고 욕했다. 왜 이 사람은 꼭 바이올린을 경호처럼 써야 합니까? "서양에서도 동양은 동방이고 서방은 서구이며, 양자는 영원히 함께 있을 수 없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다. 여러 해 동안 중국 예술가들은 동서양의 문화 격차를 가로지르는 길을 지칠 줄 모르고 탐구해 왔으며, 이런 대화는 길고 어렵다. 뿐만 아니라 담방패 자신도 말했다. "양춘백설과 하리바인 사이, 통속과 비통속 사이, 주류 문화와 변두리 문화 사이, 동양 문화와 서양 문화 사이에는 많은 간격이 있다. 이러한 장애물을 돌파하기는 어렵다. "예술의 순수성과 융합성 사이의 논쟁은 이미 오래다. 융합은 새로운 활력이 있거나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모든 분쟁에서 담방패는 버티고 성공했다.
오늘날, 담방패의 성공이 890 년대에 성행했던 포스트모던 콜라주 추세와 무관하지 않다는 목소리가 있다. 담방패 본인은 이런 견해에 동의하지 않는다. "나는 중국 문화나 다른 것을 미국의 문화와 이런 평행한 방식으로 함께 두는 것에 흥미가 없다." 그가 보기에 국제음악계의 성공과 오스카 수상작' 와호장용' 은 중국과 세계문화, 특히 동양문화가 세계 주류 문화에서 승진하는 데 중요한 현상이다.
또한, 우리는 Tan Shun 이 다문화주의의 전형적인 대표자로서 점점 더 인기를 끌고있는 이유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세계 문화 다양성과 통합 추세의 부상과 관련이 있으며, 그는 의심 할 여지없이 선두 주자입니다. 담방패는' 음악의 미래가 무엇인가' 에 대해서도 "음악의 미래는 경계가 없지만 다원적이다" 고 말했다. 제 2 1 세기의 가장 큰 꿈은 청두 간식이나 그 맛입니다. " 어떤 사람들은 그의 후반부의 뜻을 잘 이해하지 못한다. 그는 세계 문화가 경계를 깨고 융합을 향해 가고 있다고 말했는데, 왜' 청두 간식 아니면 같은 맛' 을 해야 하는가? 그러나 담방패의 관점에서 볼 때, 음악은 국경이 없지만, 단지 더욱 다양할 뿐이다. 청두간식의 맛' 은 아마 그의 몸에 있는 중국 문화의 내면일 것이다.
200 1 베이징 뮤직 페스티벌에서 그의 협주곡' 영원한 물' 과' 와호장룡' 은 전혀 새로운 시각과 청각 충격으로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흥미롭게도,' 물' 의 표현은 매우 특별하다. 무대에는 물이 가득하고, 물은 독주악기이다. 담방패는 물 관련 장치 50 여 가지를 전문적으로 제작해 물이 다른 소리를 낼 수 있게 했다. 담방패가 말했다. "우리의 일상생활은 물과 관련이 있는데, 너는 물의 소리를 들었니?" 그는 뉴욕의 한 섬에서 한 유대인 노인이 매일 해변에 앉아 물을 보는 이야기를 했다. 담방패가 그에게 물었다. "당신은 매일 무엇을 보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물은 매우 재미있다. 육지에서는 미국과 캐나다로 나눌 수 있지만 열 수는 없습니다. 어제 고향에서 왔을 수도 있고, 내일 외지로 흘러갈 수도 있다. 보시다시피 이 물은 매일 똑같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매일 다릅니다. " 담방패는 이 작품이 먼저 사람의 삶을 강조하고, 들어 본 적이 없는 목소리를 강조하며, 관객들은 분명 다른 느낌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둘째, 환경 보호라고 할 수 있습니다. Shen Congwen 은 물이 산과 강을 흐를 뿐만 아니라, 당신의 마음과 몸을 흐를 수 있는지, 들을 수 있는지, 들을 수 있는지, 들을 수 있는지, 들을 수 있는지, 물질적 환경이 사람에게 요구된다는 몇 가지 대의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리를 듣고, 당신의 길을 찾아라.
2004 년 6 월 365438+ 10 월 3 1 일 제 7 회 베이징 음악제에서 작곡가 담방패의' 지도' 라는 음악작품이 주목받고 있다. 이 음악 작품에서 담방패는 영상 속 원생태의 서남 본토 음악과 현장 교향악을 융합해 멀티미디어 경관 음악이라고 부른다. 최근 2 년 동안 담방패는 이 작품을 가지고 국내외에서 순회공연을 했다. 특히 산시 봉황에서 공연을 할 때는 더욱 그렇다. 담방패는 봉황고성 북문부두의 투 오강에 공연 무대를 세웠고, 3000 여 명의 현지 주민들이 모여 그들의 인생 첫 교향음악회를 들었다.
사실, "지도" 라는 단어는 사실 정신 진보의 지도입니다. 문화의 지도입니다. 과거와 미래를 찾는 지도입니다. 뿌리와 전망을 찾는 지도입니다. 이는 전통현상과 잘 어울립니다. 왜냐하면 인간의 언어가 발명되기 전에 음악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언어가 발명되기 전에 그들은 소리를 듣고 길을 알아보았다. 주자이거우, 마을을 건너면 반드시 너의 노래를 남겨야 한다. 그럼 소리의 지도는 영원할 것 같아요. 그려진 지도, 컴퓨터 지도, 레이더 지도를 뛰어넘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삶을 과거의 뿌리와 연결시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래서 작곡의 관점에서 볼 때, 지도의 의미는 실제로 신기술, 뉴미디어, 새로운 TV 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음악과 개념이며, 가장 중요한 것은 소리, 음악, 그리고 이 전통의 뿌리를 집중시키는 것이다.
담방패의 남다른 음악 이념과 중국의 문화 유산으로 그는 재래식 음악 창작을 뛰어넘는 길을 걷게 되었다. 그는 물악, 석악 등 비정규 음악을 만들어 작품과 인물 모두 논란을 일으켰다. 하지만 색다른 꼬리표가 붙은 이 음악 대가는 열정적인 개성과 음악에 대한 집착으로 가장 깊은 인상을 남겼다.
20 여 년 동안 담방패는 그의 음악을 통해 중국 문화를 세계에 전파해 각지의 음악 애호가들의 존경과 사랑을 받았다. 주요 작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5 교향극 시리즈, 개념 음악-자연시리즈, 오페라 "차", 멀티미디어 교향협주곡 시리즈, 죽음과 불: 화가 클리와의 대화, 사중주와 비파귀신극, 오페라 "모란정", 영국 에든버러예술제 위임, 독일 바흐국제협회가 위탁한 오페라 장이머우 영화' 영웅' 을 위해 창작한 오리지널 음악,' 교향곡: 천지', 홍콩 복귀를 위한' 세계 교향곡', 세계 유명 피아니스트 랑랑 개편을 위한' 수채화 8 점의 추억' 등. 이 작품들은 대부분 세계적으로 유명한 지휘자와 오케스트라, 그리고 팔만과 마우우 같은 위대한 연주가들이 연주한다. 이러한 자랑스러운 성적은 담방패가 이미 중국 문화를 바탕으로 세계 음악 분위기에 녹아들어 세계가 완전히 받아들이고 환영한다는 것을 보여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