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건탐매무' 라는 노래의 배경은 < P >' 주건탐매무' 가 1983 년 영화' 잘못된 차를 타다' 의 주제곡이며' 잘못된 차를 타다' 는 제대 베테랑 벙어리숙과 유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제대 베테랑은 허름한 것을 주워 생계를 유지한다.
1958 년 겨울의 어느 아침, 벙어리숙은 고급 주택가에서 버려진 여자아이를 주워 아미라는 이름을 지었다. 그 후로 벙어리숙은 아버지가 되고 어머니가 되었고, 부녀는 서로 의지하고, 힘겨운 가난의 날에 발버둥치며, 빈약한 수입으로 아미를 성인으로 키워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청년 작곡가 때 군마이의 도움으로 아미는 홍가수가 되었다. < P > 뜻밖에도 아미가 유명해지자 벙어리 아저씨의 그녀에 대한 은혜를 잊어버렸다. 한 콘서트에서 군마이는 아미의 집 근처에 있을 때 아미의 아버지를 보러 가고 싶어했고, 아미의 아버지 창문으로 걸어갔고, 이웃은 시군마이에게 아미의 아버지가 어려서부터' 주건탐판매' 라는 트럼펫 소리로 아미를 즐겁게 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다. 군마이는 영감을 받아 아미의 아버지를 만나지 못했지만, 바로 집으로 돌아와 아미를 깨우기 위해 노래를 한 곡 썼다. < P > 당시 군마이는 콘서트 며칠 전에 그녀의 손에 노래를 부쳤다. 아미는 가사를 보고 눈물을 흘리며 계속 그 노래를 불렀고, 아버지가 힘들게 키운 장면은 모두 조수처럼 눈앞에 몰려들었다. 아미는 브로커의 안배에 따르지 않고 이' 술이 마르면 팔지 않는다' 는 노래를 불렀고, 소속사를 화나게 했지만, 자신의 과거 인생에 대한 미안함과 참회를 확고히 표명하며, 자신이 인생길에서 차를 잘못 탔다는 것을 통회했다. < P > 술이 마르면 파는 것이 민남어인데, 아마' 술병 팔아야 하나요?' 라는 뜻일 것이다. 민남, 대만 일대에서 버려진 빈 술병을 인수하고 폐품 휴지통에 팔아 작은 돈을 버는 사람들은 모두 골목을 돌아다니며' 술이 마르면 팔지 않는다' 고 외쳤다. 누구든지 집에 빈 술병이 있으면, 폐품을 매입하는 사람을 부를 것이다.
확장 자료:
가사:
술이 팔리면
얼마나 익숙한 목소리
몇 년 동안 나와 함께 바람과 비
는
가 결코 잊지 않을 것을 기억할 필요가 없다 자라서
나와 함께 첫 번째 말
는 네가 나에게 집을 준 거야
내가 너와 함께하게 해줘 * * * 함께 소유하십시오 < P > 한 마디 할 수는 없지만 < P > 세상의 흑백과 진실 < P > 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비록 당신이 당신의 진심을 표현하지는 않지만 < P > 는 열정적인 삶을 바쳤습니다. < P > 멀리서 얼마나 익숙한 목소리 < P > 가 당신의 자상한 마음 < P > 을 생각나게 합니다.
영원히 잊지 못할
하늘도 땅도 없는
집도 없는 곳
집도 없는 너
너 없이는 내가 어디 있는지
얼마나 익숙한 목소리
나와 함께 몇 년 동안 바람과 비
를 떠올릴 필요가 없다 "나무는 조용하고 바람은 그치지 않고, 아들은 키우고 친히 있지 않다" 고 가르치며, 자기 부모를 소중히 여기라고 가르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21CN 엔터테인먼트) < P > 노래에서 "네가 나를 키우고 나와 함께 첫 번째 말을 하는 것은 네가 나에게 집을 준 것이다. 내가 너와 함께 소유하게 해줘" 는 자녀의 아버지에 대한 사랑에 녹아 이야기와 음악 상호 작용의 완벽한 조화를 보여준다. 소예 노랫소리는 인성이 매우 강하고, 게다가 넓은 음역이 강한 창상감을 불러일으켰으며, 가장 간단하고 소박하며 가장 눈물겨운 음악언어로 간절한 감정이 순식간에 폭발했다. (인터넷 엔터테인먼트) < P > 전곡이 관통하는 주요 멜로디 가사' 술이 마르면 팔리지 않는다' 는 것은 아버지에게 알려주는 위대한 점으로 이야기와 음악 상호 작용의 완벽한 조화를 보여준다. (대도시) < P > 이 영화는 영화에 주제가와 에피소드를 부르는 소예. "뿌리면 팔지 않는다" 와 "같은 달빛", "나를 따라오세요" 등의 노래가 일제히 대만 전 섬을 풍미하며 중국 본토, 홍콩 지역을 풍미하고, 거리와 골목 곳곳에 소예 숨막히는 노랫소리가 맴돌고 있다. 사람들은 곧 소예 거의 외침에 가까운 노래가 중국 가요계에서 볼 수 없었던 목소리, 일종의' 힘' 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힘은 소리의 위력이 아니라 가수 본인의 불굴의 생명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