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적 속성은 강한 문화와 약한 문화로 나눌 수 있다.
강세문화는 강세를 만들고, 약세문화는 약세를 만든다. 이것은 법칙이며, 천도로 이해할 수 있고, 사람의 의지를 옮기지 않는다.
강세문화는 창조를 강조하는데, 사물의 법칙을 따르고 개인의 주관적 능동성을 강조하며 세계의 본색을 추구하고, 소수의 인행 문화를 아는 사람이 거의 없다. 과정은 매우 어렵지만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매우 성공적이다.
약자 문화는 대중문화이고 강자의 도덕적 기대에 의존하는 문화이며 자선문화이며 수동적인 수용이 특징이다. 중간 과정은 고통이 없고 일생이 평범하다.
강세문화는 무협에서' 비법' 이라고 불리며, 약세 문화는 배우기 쉽고 사용하기 쉬워 대중화된 품종이 되었다.
줄거리 전체가 유석도 사상에 스며들어 중국의 전통문화를 해석하지만 중국의 전통문화를 깨뜨렸다. 이야기 속 주인공 정원영은 일반인을 초월하는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어' 부자를 죽이고 빈궁을 구제한다' 는 사고방식으로 왕호촌이 부자가 되도록 돕는다.
정원영의 행동은 매우 강경했고, 그는 임옥봉, 업계 지도자 롯데를 직접 마주했다. 율시회사의 전체 운영 방식도 독특하다. 각 공정은 하도급이고, 각 공정은 이자가 있는 현금 거래이다. 전반적인 관리 및 제도적 제약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모두 그것을 자신의 사업으로 여기고, 노고를 마다하지 않고, 노고를 마다하지 않고 원망을 마다하지 않는다.
공사장은 모두 촌민 주택으로, 공장 임대료가 낮아 전체 경영자 비용이 시장보다 훨씬 낮다. 그래서 롯데사는 마지막 음향전에서 저가의 고퀄리티로 패했다. 임옥봉의 실패는 그의 인간성에 있다. 그는 오만하고, 자만하고, 체면을 사랑하고, 강세를 보인다.
임옥봉의' 창만 방패가 없다' 는 말은 힘이 있는 것 같다. 나는 많은 사람들이 그가 잘 생기고, 멋지고, 횡포하고, 오만하다고 생각할 것이라고 믿는다.
소설은 결국 소설이기 때문에 현실과 차이가 있다. 정원영의 사고방식은 일반인이 배울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우선, 우리는 정원영의 인생 지혜와 몸소 경험을 가져야 한다.
이야기에서 정원영은 칭화대를 졸업하고 베를린 훔볼트 대학에서 경제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베를린 H, N, S 국제금융회사, 베이징통달증권회사에 재직하며 사모펀드를 창업한 적이 있다. 저는 음향학을 좋아합니다. 독일에는 영주권이 있습니다.
정원영은 풍부한 경험과 강력한 경제 두뇌와 인맥을 가지고 있다. 독일의 과거 경험 없이는 국제시장을 열기가 어렵다.
성공하려면 천시, 지리, 사람, 그리고 율시는 마침내 영향력이 생겼다. 왜냐하면 네가 이 점들을 잘 통제했기 때문이다. 회사에 여러 주주가 있는 경우 의사 결정자가 최소한 565,438+0% 의 지분을 차지해야 합니다. 만약 네 개의 주주가 모두 주식을 똑같이 나눈다면, 그것은 가장 바람직하지 않은 것이다.
회사에 문제가 생기면 해결하기 어렵다. 율시가 할 수 있는 것은 주주들이 정원영을 신뢰하고 그가 의사결정을 전적으로 책임지고 있기 때문이다.
인생은 크게 기복이 있고, 천변만화, 아무리 좋은 기회라도 아무리 대단한 재주라도 천도를 이길 수 없다.
천국이란 무엇인가? 우선, 너는 이 네 가지 천리를 이해해야 한다.
한 사람의 명성은 반드시 자신의 실력보다 클 수 없다. 일단 너의 명성이 너의 실력보다 크면, 그것은 명실상부하지 않다. 그것은 바로 세도명을 기만하는 것이다. 반드시 재난이 있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명예명언) 인터넷 시대에는 많은 사람들이 명성과 영향력을 추구하고 있는데, 그들은 일을 잘 하는 좋은 평판이 있어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그러나 한 사람의 재능이 그의 명성에 맞지 않을 때, 그것은 그가 지식 이외의 자원을 즐기고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그의 축적을 대월하고 그의 복보를 즐기는 것이다. 한 사람의 복이 당좌 대월되면 어려움이 자연히 온다.
따라서, 우리의 입소문이 부단히 상승할 때, 반드시 자신의 실력을 부단히 제고하고, 실력 향상의 속도는 반드시 입소문의 상승의 속도를 초과해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줘야, 그래야만 더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입소문, 입소문, 입소문, 입소문, 입소문)
한 사람의 재산은 반드시 그 자신의 공적보다 클 수 없다. 일단 당신의 재산이 당신의 공적보다 크면, 당신은 투기, 즉 일하지 않고 얻는 것이고, 투기는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예로부터 중국인들은 한 푼의 노력과 수확을 중시해 왔으며, 우리가 가질 수 있는 모든 재산은 모두 우리가 창조한 가치에서 전환된 것이다. 그러나 요 몇 년 동안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본말이 전도되어 돈을 벌기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는다.
한 사람의 공덕이 그의 부를 감당할 수 없을 때, 덕행이 부적절하고 재앙이 있을 수 있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그래서 최근에 우리는 매우 보편적인 현상을 발견할 수 있다. 지난 몇 년 동안 쉽게 돈을 버는 사람들은 이 몇 년 동안 기본적으로 가산을 다 써버렸다. 왜요
공덕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이른바 덕행이 적재된다는 것은 덕행만이 부를 받을 자격이 있다. (서양속담, 돈속담)
한 사람의 지위는 반드시 자신의 공헌보다 클 수 없다. 일단 지위가 높아지면, 당신의 지불은 그것과 일치하지 않을 것이며, 필연적으로 주변 사람들의 불만과 질투와 계산까지 불러일으킬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어떤 상황에서도 극찬을 받은 사람은 반드시 이 자리에서 큰 공헌을 한 사람일 것이다. 그래야만 우리는 설득당하고, 모든 사람의 지지를 받고, 안전하게 우리 자리에 앉을 수 있다.
하지만 오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수단을 가리지 않는다. 그들은 동류하여 더럽혀졌지만, 그들은 자신의 지불이 충분한지 전혀 고려하지 않았다. 이런 사람은 잠시 성공해도 넘어질 날이 있다.
한 사람의 지위는 반드시 자신의 능력보다 클 수 없다. 일단 당신의 지위가 너무 높고 능력이 부족하면, 그것은 당신이 자신의 능력을 시전 넘어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것은 필연적으로 자신의 붕괴를 위해 복선을 묻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많은 사람들이 지위가 높고, 권력이 크지만, 공부는 잘하지 못하고, 자신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능숙하지 않다. 이것은 매우 위험한 일이다. 우리는 결코 우리의 능력을 초과하는 일을 통제하려고 시도해서는 안 된다. 이때, 당신의 모든 행동과 지시는 편향되어 있습니다. 만약 편차가 어느 정도 축적된다면, 당신은 자신을 매장하게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동명언)
1, 도덕이 맞지 않으면 재앙이 있을 것이다.
2, 덕박존, 지소모가 크다.
3, 힘이 작고 무거워서 얻기 어렵다.
사람은 영원히 그와 일치하는 것만 즐길 수 있다. 어떤 것을 얻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의 노력을 통해 스스로 그것을 받을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그렇지 않으면 모든 것이 희망찬 생각이다.
사람은 천산이 있고, 하늘에는 수가 있다. 생활 속에서 정말 걱정할 필요가 없다. 어떤 사람은 먼저 승진한 후 억제하고, 어떤 사람은 먼저 억제한 후 승진하고, 어떤 사람은 한 걸음씩 진군한다. 그러나 결국, 모든 사람은 항상 진실한 자신으로 돌아간다.
생활 속에서 정말 이렇게 초조할 필요는 없다. 착실하게 자신을 잘 하다. 다른 사람이 너에게 빚진 것은 신이 보충할 것이다. 앞쪽이 적은 뒤쪽은 당연히 보충할 것이고, 여기 적은 곳은 당연히 보충할 것이다.
1, 고등 철학자가 외로웠던 것은 그가 외롭고 싶었기 때문이 아니라 주변 또래를 찾을 수 없었기 때문이다.
2. 투시 사회는 차례로 기술 제도 문화의 세 가지 측면을 가지고 있다. 한 사람, 한 나라, 한 민족, 어떤 운명이든 결국 그 문화적 속성의 산물이다.
3. 강한 문화는 강자를 만들고, 약한 문화는 약자를 만든다. 이것은 법칙이며, 천도로 이해할 수 있고, 사람의 의지를 옮기지 않는다.
4. 수술도 없고, 수술도 있고, 수술도 할 수 없습니다.
5. 도는 규칙이고, 할 수 있으면 안 된다.
6, 소위 아는 사람, 높은 사람은 사물의 표상 뒤에 있는 본질을 꿰뚫어보고, 도법은 자연스럽고, 여래와 같다!
7. 심리적으로 머리가 간단한 사람일수록 점재와 충전이 더 필요하다. 머리가 복잡한 사람은 단순함에 대한 특별한 심리적 수요가 있다.
8. 이 시대에는 출세를 견지하는 것이 어렵지 않다. 어려운 것은 출세에 집착하지 않는 것이다.
9. 인품, 이 물건은 오늘 뿔이 모자라서 내일 갈라져서 붕괴에서 멀지 않다.
10, 사람의 법칙은 어두운 마음이 영원히 밝은 얼굴을 지지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이것은 인간의 본성이다.
1 1, 당신은 당신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당신은 당신입니다. 만약 네가 너를 이해한다면, 너는 네가 아니다.
12, 내가 깨닫지 못하는 한, 너는 나에게 줄 수 없고, 나에게 주어도 너는 잡을 수 없다. 나 자신만이 깨달을 수 있다.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내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자신감명언)
13, 생존법칙은 간단하다. 사람은 참을 수 없고, 재능은 참을 수 없다는 것이다. 지구력은 선이고, 에너지는 선이며, 둘 사이의 거리는 생존의 확률이다.
14. 좋은 일을 하고 싶다면 두 단어를 기억하세요. 자신을 너무 무겁게 보지 마라. 너는 다른 사람이 먹을 수 없는 고통을 견뎌야 하고, 다른 사람이 참을 수 없는 고통을 견뎌야 한다.
15, 둘 다 다쳤어, 네가 그보다 더 숨을 쉬면 네가 이긴다.
16, 물을 맞았고, 파도도 없고, 잔물결도 있었다.
17, 문화산업, 문학, 영화는 영혼을 끄는 예술이다. 문학과 영화와 텔레비전의 창작이 더 높은 사고 공간의 문화 암호를 해독할 수 있다면, 그 역할은 사람의 의식을 깨우치고 사람의 영혼을 뒤흔드는 것이다.
18, 여자들은 모두 탐욕과 무지를 가지고 있다. 탐욕과 무지가 없는 여자는 천국의 여자이다.
19. 여성은 형식 논리의 본보기이자 변증 논리의 장애물이다.
20. 증명이 필요한 느낌만 있으면 잘못이 있다.
2 1, 외로움은 하나의 상태이다. 우리 각자는 마음이 외롭다. 그러나 너무 많은 사람들이 외로움과 외로움, 지루함, 공허함을 연결시킨다.
22. 생활은 줄곧 고생했지만, 우리는 반드시 여기에 와서 고통을 겪어야 한다 ...
천도' 를 보고 나면 철학적인 토론뿐만 아니라 기분을 좋게 하고 직장의 다양한 캐릭터 행동에서 영감을 받아 배우고 깨달아야 할 것이 너무 많다고 느낀다.
믿을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사물의 발전 변화의 법칙은 너의 구세주이다.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지식은 너의 구세주이다. 네가 단련한 건강한 몸은 너의 구세주이고, 너의 운명은 자신의 손에 달려 있다. 네가 자신의 핵심 경쟁력을 단련했을 때, 너에게 의존하는 것은 바로 기업이다! 그 당시, 당신은 다른 사람들의 눈에는 구세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