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대출자문플랫폼 - 외환 플랫폼 - 고등학교 필수 지식점

고등학교 필수 지식점

고등학교 언어 (필수 1) 지식점 정리 (1)

음성 섹션:

귤 (J) 자베르그 (G) 의 윤곽과 대립유량비 (liáo)

다사다일의 해 (ZH) 를 견책하여 날배를 진압하다.

회색 (j-n) 능선 (j ࿮) 뼈 예금 (cáng)

반짝임, 떨림, 고집.

일어나 (주é) 길을 잃다 (w m: ng) 여명 (x: and)

주은을 방종하다 (나는 653 이다

스트레이트 (Zhi) 친구 닦아 (sh) 와 (zhí).

밥 먹는 것을 잊고, 자는 것을 잊고, 밥 먹는 것을 잊고, 여행을 잊는다.

신문 (h 嗽 ng), 시험 티프 (f 鶘), 칼 오오 (嗽 o), 항목.

나뭇가지 (y) 성장 (zhuó ঋ) 과 걸려 넘어짐 (k-b-n)

이삭 (이삭) 시들다 (bi) 수입이 모자란다 (f).

(f) 를 적용하여 (liáng) 교합 (nish) 을 측정합니다.

펌프 (B-NG) 는 적합 (TI) 과 펌프 (ZH-N) 가 다르다.

시안 (Xi) 코요테 (q) 토이 (tu ঋ)

토론 (qu é) 사고 (c ࿼n) 골목 (h 嗳 ng)

무덤 화면 모두 (b) 아니요 (chi).

슬픈 (제나라 m \u\u\u\u\u) 점프.

단어 섹션:

검사점: (1) 일치 여부를 확인합니다. 검사하다. (2) 구속 (자신의 연설 행위) 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적용: 말하고 재생합니다.

필터링: 검사 및 인증.

절세: 유일무이하다. 비교할만한 것은 없다.

생각: 생각.

토론: 토론입니다.

반제: 취소 지우다.

갱도: 채굴이나 탐사 과정에서 산림이나 지하에서 발굴된 대략적인 수준의 터널. 일반적으로 운송 및 배수에도 사용되며 환기에도 사용됩니다.

마치.

각도: (1) 각도. (2) 동물의 뿔.

좌우명: 좌석 옆에 쓴 좌우명.

조상에게 영광을 돌리다: 씨족을 위해 영광을 얻고 조상을 빛나게 하다. 빛, 얼굴 일족, 일족; 야오, 쇼 야오; 조상, 조상

땀을 흘리다: 등이 모두 땀이다. 매우 두려워하거나 매우 두려워하는 것을 묘사하다. 지금도 땀을 많이 흘려 등 위의 옷이 흠뻑 젖었다. 존, 흠뻑 젖었다.

불모지: 식물이나 작물이 자라지 않는 황무지. 황량하고 척박한 것을 묘사하다.

희망 찬 생각: 불가능한 일을 생각하는 것도 어리석고 터무니없는 생각을 가리킨다. 미련: 누군가 또는 무언가에 미련을 두는 사상; 망상, 터무니없는 계획.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하는 것: 좌절이나 문제가 생겼을 때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하는 것을 가리킨다. 원한, 원한; 천도, 인연 특히, 이상, 이상.

자신을 얕보다: 자신을 너무 과소평가하다. 열등감을 형용하다. 가짜, 무작위; 업신여기거나 경멸하다.

귀신은 귀신에 홀린다: 귀신이 마음을 현혹시킨다. 문제에 대한 인식이 분명하지 않다는 뜻이다.

실사: 본업을 열심히 하고 최선을 다하다

어안이 벙벙하다: 어안이 벙벙하고 말이 맞다. 어색하거나 충격을 형용하다. 쳉, 눈을 부릅뜨고; 말문이 막히고, 말문이 막혀서 쓰러질 수 없다.

구차하게 연명하다: 죽기 전에 억지로 호흡을 계속한다. 잠시 간신히 살아남는 것을 비유하다. 그렇다면, 일시적으로, 마지못해; 확장, 계속; 호흡, 죽음 전의 호흡.

텍스트 선택:

인생은 사계절과 같다.

하지만 저는 저에게 생명을 주는 동시에 저에게 주어진 책임을 회피할 권리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는 왜 그런지 물어볼 필요도 없고, 결과가 있는지 생각할 필요도 없다. 나는 끊임없이 삶의 어려움을 감개하는 시간을 낭비해서는 안 되며, 운명이 나에게 이런 불모지를 준 것에 대해 안타까워해서는 안 된다. 내가 해야 할 일은 이를 악물고, 머리를 답답하게 하고, 최선을 다해 나의 쟁기를 누르는 것이다. 나는 누군가가 대신할 것을 결코 기대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이 세상에는 모든 사람이 스스로 경작해야 하는 땅이 있기 때문이다.

-장지에 "내 사계절"

설명: (1) 고난에 직면하는 것은 삶이 부여한 책임이다.

(2) 운명은 도전자의 손에 달려있다.

(3) 착실해야 멋지게 살 수 있다.

(4) 마음가짐이 인생의 진로를 결정한다.

마르크스는 17 세 중학교를 졸업할 때' 청년이 직업을 선택할 때의 고려 사항' 을 썼고, 과학적이고 고귀하게 자신의 인생을 계획했다.

설명: (1) 좋은 시작은 성공의 절반이다.

(2) 야망이 있는 사람은 안목이 길고, 야망이 없는 사람은 항상 원대한 동경을 가지고 있다.

만약 한 사람이 자기만을 위해 일한다면, 그는 유명한 학자, 위대한 철학자, 걸출한 시인이 될 수 있지만, 그는 결코 결점이 없는 위인이 될 수 없다.

역사는 같은 목표를 위해 노력하여 고귀한 사람이 위대한 사람이라는 것을 인정한다. 경험은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사람을 가장 행복한 사람으로 칭찬한다. 종교 자체는 모든 사람이 존경하는 이상적인 인물이 인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적이 있다는 것을 가르쳐 줍니다. 누가 감히 그러한 가르침을 부인할 수 있습니까?

--마르크스 "청소년 직업 선택에 대한 고려"

포옹: (1) 행복은 즐거움일 뿐만 아니라 주는 것이다.

(2)' 자아' 와' 자아' 중에서 선택하세요.

쓰기 참조:

창사 친원춘

기술의 응용을 비교하다. 여러 조의 대비를 운용하여 묘사한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하였다. 산전 대강남북은 색채 대비이고,' 매격장공' 과' 물고기 얕은' 은 역동적인 대비이고,' 동창소년' 과 시인이 똥으로 여기는' 만호후' 는 뚜렷한 대비이고,' 각종' 의 자유와 민생의 억압은 암대비다.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표현력이 풍부한 언어. "만" 은 산이 많은 것을 의미하고, "만 번" 은 붉은 폭을 묘사하고, "타격" 은 독수리의 씩씩한 자세를 묘사하며, "비상하다" 는 물고기가 물 속에서 헤엄치는 자유롭고 경쾌한 표정을 묘사한다.

내 사계절

글쓰기의 생각은 분명하다. 사계절은 인생과 같고, 인생은 사계절이다. 장결은 인생의 노동, 고난, 기대, 수확을' 사계절' 에 집중시켜 파종한 봄, 경작한 여름, 수확한 가을, 회고한 겨울을 적어 독자가 자신과 함께 고생하고 즐거움을 나눌 수 있게 했다.

내 다섯 가지

비교, 대조, 비유 등 다양한 수사 수법을 사용하였다. 공기, 물, 햇빛으로 꽃의 소중함을 부각시키다. 생명은 중요하지만 꽃이 없는 생명은 많은 광채를 잃는다. 공기, 물, 햇빛, 꽃으로 펜을 받쳐 주는 것은 처음 네 가지가 모두 가치가 있지만, 붓을 쓰는 것보다 가장 소중한 것은 아니다. 학우가 쓴 부모, 아이, 애인과 자신이 쓰고 싶은 펜을 비교해 여러 차례 고통스러운 이별 끝에 나는 펜을 사랑하는 이유를 강조했다. 비유도 적절하다. 예를 들면, "모든 것이 슈퍼마켓 진열대에 압축되어 있는 물건처럼 네가 고르기를 기다리고 있다." " 바구니가 그렇게 작아서 세상에 그렇게 많은 숲이 있어서 다섯 개만 쑤셔 넣을 수 있다. ""

교육을 받을 기회

음성 섹션:

Ku \ \ \ \ \ \ \ \ \ \ \ \ \ \ \ \ \ \ \ \

마비 (b √) √ (qi ng) √ (Lu)

전화하다

단어 섹션:

상해: 상해.

당신에게 비춰요: 녹색은 블루풀에서 추출한 것이지만, 색상은 블루풀보다 더 짙습니다. 학생이 선생님을 능가하거나 후세 사람들이 선인을 능가하는 것을 비유하다. 녹색, 인디고 블루; 초청색, 벽청색 등은 모두 염료로 쓸 수 있다.

끈기: 끊임없이 조각하다. 끈기가 있고 항심이 있다는 것을 비유하다. 조각, 각인 포기, 중지 합니다.

바다를 바라보며 탄식하다: 해신을 바라보며 탄식하다. 원래 의도는 위대한 사물 앞에서 자신의 보잘것없는 것에 감탄하는 것이다. 지금 일을 하는 것은 무능하거나 조건이 부족해서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바다를 우러러보다.

일거수일투족으로 다른 많은 것을 알고 있다.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텍스트 선택:

헤르만 헤세 (Hermann Hesse) 는 진정한 수련이 공리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정신과 마음의 완벽' 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독서는 교육을 받는 주요 방법이다. 사람들은 고전 작품을 열심히 공부한 뒤 세상을 발견하고 사회를 알고 자기 수양을 향상시킬 수 있다.

포옹: (1) 마음을 형성합니다. (2) 개성을 배양한다. (3) 자기 재배를 강화한다. (4) 독서에 전념한다. (5) 고전적인 힘.

진정한 수련은 진정한 운동과 마찬가지로 완성이자 격려이다. 그것은 종점에 도달할 수 있지만, 영원히 멈추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항상 중도에 포기하고, 우주와 함께 진동하며, 영원 속에 산다.

--헤르만 헤세 "교육방법"

포옹: (1) 수련은 극치가 아니라 평생의 일이다.

(2) 견지해야 영원할 수 있다.

말을 속이는 자는 선을 행하기에 충분하지 않고 천리로 이어진다. 배인 척하는 사람은 수영을 할 줄 모르지만, 그는 수영을 할 줄 모른다. 군자의 목숨은 다르지 않고, 일을 잘 한다.

-Xunzi \ "설득 \"

포옹: 외적인 것을 통해 이상은 종종 가능한 한 빨리 현실로 변할 수 있다.

도약은 10 단계가 아닙니다. 이것은 마욱의 성공에 큰 공헌이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Xunzi \ "설득 \"

설명: (1) 꾸준히 유효하다. (2) 장단점.

성인은 스승이 없다. 공자사는 담자학, 창홍학, 석상학, 노학으로부터 배운다. 전갈의 제자는 공자만큼 똑똑하지 않다. 아들은 말했다: "세 사람이 있습니다, 한 부서가 있어야합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제자가 선생님보다 못하지 않아도 되고, 선생님도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가 없다. 지식은 선후순이 있고, 술업은 전공이 있는데, 그럴 뿐이다.

-한유 \ "세설 \"

포옹: (1) 박채장 여러분, 큰일을 할 수 있습니다.

(2) 지식 수준은 전적으로 나이에 달려 있지 않다.

(3) 청출어람이 파랑보다 낫다.

(4) 앞사람을 감히 뛰어넘어야 한다.

쓰기 참조:

학습을 설득하다

교묘한 비유. 공통된 원인이나 현상에 근거한 비유는 생동감 있고 간단하며 설득력이 있다. 비유와 추리의 결합은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으며, 형태는 유연하고 다양하다. 어떤 비유에는' 너에게 비친다',' 얼음은 물보다 차갑다',' 끈기' 와 같은 진리가 담겨 있다. 예를 들어, "앞을 보고, 위로 올라가고, 바람을 타고 부르고, 배로 가장하고, 말로 가장하는 것" 과 같은 다섯 가지 비유를 사용하여 이치를 설명하기 위해 비유를 반복해서 설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비유의 방식은 다양하며, 이치를 더욱 구체적으로 한다. 어떤 것은 긍정적인 비유 (예:' 너에게 비춰라') 이다. 어떤 비유는 긍정적이고 부정적이다. 예를 들면' 척적' 과' 마욱',' 인내' 와' 인내',' 벌레',' 게' 가 있다.

교사 이론

정반 대비 논증. 이 글은 정반 비교법을 운용하여 세 가지 방면에서 비교해서 선생님으로부터 배울 필요성을 논술하였다. 먼저 고대 성인의' 스승' 과 현대인의' 종사' 를 비교한 다음 사람들의' 스승의 가르침' 과 자신의' 종사' 를 비교한 후, 결국 사대부들과 한자리에 모였다. 세 조의 대비가 뚜렷한 대비를 형성하여, 스승이 아닌 학문의 부조리를 부각시켜 당시의 나쁜 풍조를 강하게 비판했다.

자체 테스트 연습:

다음 문장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단어를 찾아 설명하십시오.

1, 우리는 바퀴라고 생각합니다.

2. 폭력에도 불구하고 더 이상 나서지 않는다.

3, 그렇게 알면서도 하지 않는 것은 옳지 않다.

4. 군자는 태어날 때부터 다르다.

5, 선생님, 그래서 전파 수료업도 의혹을 풀다.

6, 혹은 선생님, 아니면 아닙니다.

다음 문장에서 고금의 동의어를 해석하다.

1, 밸런스 휠

2, 금이 좋다.

3. 군자는 박학하고, 삼일에는 자구한다.

4, 신들은 자만한다

5. 고대 학자는 반드시 선생님이 있어야 합니다.

6, 선생님, 그래서 설교 수료도 의혹을 풀었다.

7. 나는 그로부터 교훈을 얻었다.

8. 오늘 사람들

9, 초등학교와 위대한 유산

10, 제자는 선생님만큼 좋지 않아도 된다.

아래의 문언 문장을 번역해 보세요.

1, 나무는 밧줄에 직선이며 바퀴로 간주되고 그 곡선은 궤간 안에 있다. 위기는 있지만, 더 이상 나서지 않는 사람들은 그것을 일어나게 할 것이다.

2. 그래서 나무는 끈이 곧고, 금은 날카롭고, 군자는 박학하여 자구한다. 그래서 아는 것은 무위다.

3, 가짜 말, 수익성이 없지만, 먼 길; 배인 척하는 사람은 수영을 할 줄 모르지만, 그는 수영을 할 줄 모른다.

지렁이는 발톱의 장점이 없고 근골이 튼튼하다. 그들은 일심으로 이집트 흙을 먹고 노란 물을 마셨다.

5, 선생님, 그래서 전파 수료업도 의혹을 풀다.

6. 저는 선생님입니다. 부용은 그의 세월이 나에게 태어났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7. 그러므로 성인은 성인에게 유익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에게 유익하다. 성인이 신성하고 어리석은 사람이 어리석은 이유는?

8. 나는 그 말을 모른다. 나는 이해하지 못한다. 또는 나는 선생님이거나 그렇지 않다. 초등학교는 본 적이 없다.

9. 주술사와 악사는 모두 근면한 사람이라 군자는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오늘날, 그의 지혜는 너무나도 멀고, 이상하고 어색하다!

copyright 2024대출자문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