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거산 엄광사가 바로 이 곳이다!
늦봄날, 나는 또 익숙하고 낯선 곳에 왔다. 마치 기억 깊은 곳으로 들어가는 것 같았다.
문밖에 서서 공부하면서 본문을 본다.
리조트는 홍무장을 정성껏 환영한다.
범천흥산 봉서장음 문건적.
두 줄의 글자는 두 가지 비밀을 밝혔다. 명초에 공식적으로 출판된' 홍무남장' 은 명초에는' 남장' 이라고도 불린다. 엄광사에 보존된 이 소장품은 유일하게 남아 있으며 현재 쓰촨 박물관에 숨겨져 있다.
주윤대, 명나라 제 2 황제 문건은 서기 1398 년에 즉위했고, 연호 문건 () 은 문건 () 이라고 불렸다. 4 년 후 주윤대의 사숙주디는 정남 전쟁을 벌여 그의 정권을 전복시켰다. 주윤양도 큰 화재로 신비하게 실종됐고, 후세 사람들은 이 역사를 명대 4 대 현안 중 1 위로 꼽았다.
산문에서 절문까지 청석으로 깔린 오솔길이다. 도로 양쪽에는 식물이 무성하고 고목이 우뚝 솟아 있다. 그 속에서 걸으니 시원함을 느낀다.
620 년 전 어느 날 밤, 외로운 그림자가 비틀거리며 이 산길을 걸었고, 달이 그의 초췌한 얼굴을 비추었다. 화재로 실종된 것은 주윤동이다.
주윤대는 이미 기진맥진했다. 밤하늘의 밝은 달을 보면서 그는 자기도 모르게 슬픔을 느꼈다. 과거는 어제 일어난 것 같다. ...
4 년 전, 그는 막 대보에 올랐을 때 망설였다. 자신의 최종 꿈을 이루기 위해, 그는 장렬한 일을 했다. 삭판, 이는 그의 최종 도피를 위한 길을 깔고, 지태와 황자성의 추진에 따라 길을 닦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산길이 멀지 않아 10 여 분 후에 절에 도착했다. 길 양쪽에 노점이 있는데, 대부분 등사지를 파는 돈이다. 여행객이 지나갈 때마다 노점상들은 경을 읽는 것처럼 소리를 지르지만 아미타불을' 왁스 종이 돈' 으로 바꾼다.
엄광사는 진대에 세워졌는데, 본명은 장악사였다. 당대는 장악사로, 송대는 청미사로 개명되었다. 명나라 영락년 동안 촉왕 춘주는 그것을 엄광사라고 명명할 것을 요구했다. 절은 상사와 하사로 나뉜다. 하전은 진대에 형성되었지만 상전은 늦었다 1200 여 년, 청나라 강희년 사이에 세워졌다.
천왕묘 앞에는 두 개의 거대한 어두운 철솥이 놓여 있는데, 하나는 왼쪽에, 하나는 오른쪽에 있다. 이것은 중국 역사상 가장 큰 철밥통이라고 할 수 있으며 명나라 황제가 준 어용 냄비이다. 명나라의 개국 황제 주원장의 삼촌 이름은 주무육으로, 주원장에서 제전 출가를 승려로 했다고 전해진다. 그는 일찍이 티베트 인도 등지를 여행했는데, 당삼장처럼 진경-베이엽경을 얻었다.
나중에 법인은 봉거산 고사에 가서 방장이 되어 다시는 떠나지 않았다. 그는 마음씨 착한 여보살처럼 부드럽고 착하게 생겼다고 하는데, 현지인들은 모두 그를' 예쁜 황후' 라고 부른다.
주원장이 황제를 칭송한 후 촉국 제 11 세 태자 춘주가 청두에서 고사를 참관하고, 털의 숙부가 여기서 출가하여 스님이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자, 황제에게' 오공' 이라는 이름을 주었다. 나중에 또 반부 원수, 사극 용봉기, 유리 타일 다섯 개, 어병 두 개, 홍무남장 한 개, 황실 산스크리트어 화엄경을 주었다. 루카와 용봉치는 오공선사를 위해 여행할 때 왕실 대우를 즐겼다. 유리 기와는 오공 황실의 혈통을 드러내고, 어주전자는 천승이 사용할 수 있다.
천왕전이 지나고 관음전과 대웅보전이 있습니다. 대웅보전에는 길 스님이 쓴' 남방에는 석가모니불' 이 없다. 서기 1204 년 도제 스님은 우연히 청미사를 여행하며' 남무석가모니불' 이라는 글씨를 남겼다. 이 현판은 지금도 대웅보전에 걸려 있다.
본당 한쪽에는 상사로 통하는 문이 하나 있고, 엄광사는 동시에 두 개의 독립된 절인 상사와 사샤를 가지고 있다. 두 절의 구조는 대체로 같다. 천왕전, 관음전, 대웅보전을 포함한다.
전승에 따르면 청건륭은 고사를 참관하고, 사내 건축 짱 에 대해 끊임없이 입을 다물고, 그래서 또 다른 사찰을 만들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자신이 명제보다 강하다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 그는 고사산에 웅장한 사당을 짓고' 엄광묘' 라는 책을 썼는데, 이것이 바로' 상묘' 의 유래이다.
스샤사를 지나자 산길은 두 부분으로 나뉘어 왼쪽은 재신전과 송자관음으로, 오른쪽은 약사전, 결인사, 천왕전, 관음전, 대웅보전으로 통하는 주선으로 나뉘어 결국 대웅보전에서 합류한다.
또한 주윤대의 감판 정책은 제후국, 특히 그의 사숙주디 친왕의 강한 불만을 불러일으켰고, 결국 그를 일으켜 일으켜 준청이라는 이름으로' 정남전' 을 일으켜 주윤양 정권을 일거에 전복시켰다.
서기 1403 년 초제병이 궁궐을 핍박하자 불에 포위된 주윤대는 할아버지가 주신 철갑을 떠올렸다. 주원장이 등극했을 때, 미래의 일이 변할 것이라고 예감했다. 그는 몰래 주윤에게 철상자를 주었고, 재난을 피하기 위해 위기 상황에서 그것을 열라고 말했다. 이제 드디어 상자를 열 때가 되었다. 내가 그것을 열었을 때, 나는 면도칼, 지렁이, 그리고 궁전으로 통하는 비밀 통로가 있는 비밀 편지 한 통을 발견했다. 주원장의 의도는 그가 출가하여 재난을 피하게 하려는 것이 분명하다. 주윤대는 혼자서 비도에서 잠수해 나왔고, 그의 수행은 궁전과 함께 큰 불에 삼켜졌다.
주윤대는 황궁을 떠난 후 밤낮으로 도망쳤지만, 한 강에 의해 진로를 막았다. 내가 극도로 초조할 때, 운이 좋게도 청성산도사 정무를 만나 배를 타고 지나가고, 승선은 밤새 청성산 부근의 봉치산 장악사로 도피하여 나의 고증조할아버지 법인 (오공 대사) 을 찾아갔다.
성전 앞에 들여온 돌계단은 길고 가파르며, 집 옆에는 석가모니 8 상 노선도 석조가 있다. 결인사를 지나 천왕전 위의 가파른 천사다리를 타고 마침내 상사대웅전 () 에 도착했다. 절 앞의 석벽에는' 문건 사표' 와' 강희어서' 를 포함한 고사 중대 사건이 새겨져 있다.
대웅보전에서 나와 수십 계단을 더 올라가면 상고사의 마지막 대전인 사당에 도착한다. 절 뒤에는 탈린이 있는데, 그중에는 사선법사 영탑과 오공법사 영탑이 있다. 오공 대사의 육신불은 탑에서 수백 년 동안 보존되었지만 불행히도 난세에 파괴되었다. 선무심의 대가는 당대의 천추의 스님이다. 안사의 혼란을 피하기 위해 당현종과 함께 촉에 갔다가 결국 고사에 머물렀다.
몇 년 후, 주윤이 고사에 은거했다는 소식이 새어 조정에 파견된 간첩이 그를 미행하고, 주윤은 어쩔 수 없이 엄광사에서 도망쳐야 했다.
그는 자신이 사는 명상실 벽에 시를 썼다.
가을이 서남 40 추로 접어들고,
샤오샤오 머리에 백발이 가득하다.
건곤의 집은 어디에 있습니까?
강은 소리 없이 흐르고, 물은 저절로 흐른다.
운기가 창악궁에 흩어져 있다.
비가 원정에 떨어지다.
청포류새는 매년 녹색입니다.
들노인은 침을 삼키고 울었다.
주윤대는 또 한 차례의 도피생활을 시작하면서, 그동안 운남, 구이, 바 등지를 여행하며, 현지에 대량의 유적을 남겼다.
몇 년 후, 그가 다시 고사로 돌아왔을 때, 그는 절망하여 재기의 마음을 완전히 포기했다. 그의 만년의 시에서 우리는 다음을 볼 수 있다.
설명을 보고 나니, 나는 노크하기에는 너무 게으르다.
황가에게 바가지를 선물하다.
남쪽에는 천층의 언덕이 있습니다.
북망천문, 만리원.
넓은 새단은 일찍이 비봉황을 잊었다.
가운은 새로 갈아입은 가운이다.
이때 관원은 어디에서 알 수 있습니까?
다만 새는 조만간 마주할 것이다.
주윤은 죽을 때까지 봉서산을 떠난 적이 없다고 한다.
산을 내려올 때 원래의 길에서 돌아오지 않고 사당 옆의 오솔길을 따라 산에 계속 올라갔다. 혼자 한가롭게 한적한 길을 걷고 있는데 ... 바로 푸르고 붉고 날씬하며, 온 산이 푸르러질 때이다. 황홀한 가운데 나는 우울한 주윤이다.
고개를 돌리자 얼룩덜룩한 돌방앗간이 길 한가운데 우뚝 솟아 있었다. 어느새 나는 고묘 기슭에 도착했다. 현판에는 강희 황제의 필적,' 엄광전' 이 새겨져 있다.
전문이 끝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