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Wire 를 가로지르는 유령 모델은 난이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쌍방의 전투 전략도 시험한다. 지하연구소에서 물고기처럼 물을 얻으려면 지형구조를 충분히 이해해야 할 뿐만 아니라, 국면에 대처하기 위한 훌륭한 조작도 필요하다. 지하연구소에서는 두 곳의 지형이 비교적 복잡하고 장애물이 많다. 유령으로서, 너는 지형과 장애물을 잘 이용하여 자신을 엄호하고 생존 확률을 높일 수 있다. 방어자의 출생점에서 가방 지점까지 매우 빨라 유령보다 일찍 도착해 방어와 저지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중간의 복잡한 지형 영역은 쌍방이 만나는 곳이며, 많은 장애물들이 기술과 자세의 조화를 시험하고 있다.
유령
귀신은 전문적인 안전통로에서 소포점까지 가지고 있으며, 절도에도 유리하다.
가리키다
A 점의 위치는 방어자의 출생점과 A 점의 위치에 직접 도달할 수 있으며, 우리가 도착하면 어두운 곳에 숨어서 적시에 적의 방어자를 공격할 수 있다. 칼로만 공격할 수 있으니 급하게 공격하지 마세요. 만약 적이 보이지 않고 우리를 겨냥하지 않는다면, 노출되지 않을 것이며, 우리는 적들이 외톨이가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공격할 수 있다.
B 포인트
쪼그려 앉아야 B 지점으로 들어갈 수 있는데, 그 과정에서 적에게 공격을 당하면 탈출하기 어렵다. 그래서 미리 들어가거나, 안전한 위치에서 적을 관찰하거나, B 시 밖에서 적들이 더 안전한 위치에 들어갈 때까지 기다렸다가 따라잡아 죽이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B 지점의 적들도 접근하기 쉽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그를 기다리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지만, 아마도 적은 통로에 들어가지 않을 것이다. 이럴 때는 자신을 안정시키고, 미리 자신을 드러내지 말고, 이렇게 하는 것이 더 위험하다.
B 통로를 통해 들어온 후, 우리는 B 지점의 적을 시각적으로 관찰할 수 있다. 그것은 한 상자에 가려져 있다. 상자는 총알에 쉽게 뚫릴 수 있지만 투명하든 반투명이든 우리는 적을 효과적으로 엄호할 수 있다.
보증인
방어자의 장점은 사거리가 멀어서 총기로 공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가 먼 곳의 적을 발견했을 때, 우리는 먼저 한 걸음 앞서서 그들이 접근하기 전에 그들을 해치울 수 있다.
A
A 점은 일반적으로 귀신보다 한 걸음 먼저 도착하는데, 우리는 미리 조준하여 적이 나타난 후에 공격할 수 있다. A 포인트에 도착하는 노선이 많으니 수비할 때는 각 위치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정지할 때는 항상 발걸음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발자국 소리가 나면 적이 이미 너에게 달려들었다는 뜻이다. 이때 제자리에서 움직이지 말고 계속 왔다갔다하며 적의 공격을 막거나 시선 센터를 움직여 적을 찾아야 한다.
B
B 포인트 상하 2 층, 공간 변화가 크다. B 지점에서 벽에 있는 두 구멍의 위치에 주의해야 합니다. 아마도 귀신은 우리가 볼 수 없는 구멍에 숨어 있을 것이다. 우리가 가방을 뜯을 때 나와서 공격한다. B 포인트 상자 뒤에는 숨겨진 구멍이 하나 있어 소포점의 위치를 마주할 때 상자 안에서 나오는 적을 조심해야 한다. 잠행귀신은 보통 우리에게 들키고 죽이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방을 뜯을 때 먼저 가방을 뜯은 다음, 즉시 포장을 버리고 귀신을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