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에 가장 사나운 네 마리의 짐승은 도철(Taotie), 도타오(Taotao), 충치(Qiongqi), 혼돈(Chaos)이다.
1. 오영신은 오성수라고도 불린다. 중국 전통 문화에서는 청룡, 백호, 홍새, 흑룡, 황룡을 지칭하며, 각각 고유한 신을 갖고 있으며 통칭하여 '오령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윤기 7권 15주년 전기에서 산인 저주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태상 태극 사주께 감사를 표하고 오방오령을 구해 주소서. 명나라 주권? '정채기씨 가문': "현세와 고대의 뱃속에는 삼천 명이 저장되어 있는데, 그 말이 네 사람을 놀라게 하고 오령을 감동시킨다."
2. 황룡(Yellow Dragon)은 고대 한족 전설에 나오는 신화 속의 짐승입니다. 고대 기록에 따르면 황디(Huangdi)와 다유(Dayu)는 둘 다 황룡(Yellow Dragon)의 화신일 수 있습니다. 오행 사상의 구현은 황룡을 다섯 용 중 하나로 간주합니다. 신화에 나오는 네 짐승이나 심지어 네 정령의 우두머리 외에 '다섯 번째 정령'이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중앙에 있는 노란색은 땅, 곧 황용입니다. 황룡(黃龍)은 고대에 황실 권력의 상징이었습니다. 어떤 사람은 황룡의 지위가 상서로운 짐승(황림)으로 바뀌었다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은 둘을 동등하게 여기지만, 사실 기린의 한 계열인 황린은 황룡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다.
3. 사악신. 고대 순황제에 의해 사방으로 유배된 중국 신화와 전설에 나오는 사신. 『좌전』과 『시기』에 모두 사악이 기록되어 있으나 내용은 다르다. 『좌전·문공 18년』에는 “순과 요는 사문의 손님이었으며, 네 악의 부족인 혼돈, 경기, 영조, 도철은 네 자손에 던져져 악귀를 쫓았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추가 정보:
1. 주작은 전통 문화의 4가지 이미지 중 하나이며 "삼부황도"의 소위 "사령" 중 하나입니다. 오행론에 따르면 불과 남쪽을 상징하는 신화의 짐승으로, 상징하는 색깔은 붉은색이고, 상징하는 계절은 여름이다. 많은 사람들이 봉황이나 봉황의 일종으로 생각하지만, 사실 붉은 새와 봉황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고, 붉은 새가 봉황보다 더 고상합니다.
2. 도띠는 고대 중국 신화와 전설에 등장하는 신화 속의 짐승으로, 먹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상상속의 신비한 괴물. 이 괴물은 몸이 없고 식용이 가능해 자신의 몸을 먹어치운다. 머리도 크고 입도 크고 욕심이 많아 눈에 보이는 것은 뭐든지 먹어치우고 결국 배불러 죽었습니다. 탐욕의 상징이기 때문에 탐욕스러운 사람이나 탐욕스러운 사람을 묘사할 때 자주 사용됩니다.
3. 고대 신화의 짐승 '산해고전:해외 북고전'에는 북쪽에 날개가 있고 날 수 있는 사악한 짐승이 있다고 묘사되어 있다. 사람의 말을 잘 알고, 사람의 마음을 속이는 데 능숙하며, 전쟁을 좋아하지만 죽은 사람을 잡아먹는 것은 싫어한다. 신, 괴물, 악당의 삼위일체를 결합한 이 이상한 생물의 진정한 정체는 해독할 수 없습니다. "Huainanzi 지형 훈련" Gao Ying은 그것이 북신이라고 불리며 그 몸은 두 마리의 용을 타는 호랑이와 같다고 지적합니다.
바이두백과사전-오영신
바이두백과사전-사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