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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지 편집장:' 중국 충격' 은 어떤 충격인가

1980 년대 초부터, 학자와 사상가를 포함한 세계 많은 사람들이 동양으로 눈을 돌려 중국의 변화를 면밀히 주시하고 있다. 확실히 중국이라는 신기한 땅에서 기적적인 변화가 일어났다. 개혁개방과 현대화 건설 30 여 년 동안 중국은 가난하고 낙후된 나라에서 세계 2 위 경제국으로 도약해 외환보유액이 가장 많아 1 인당 GDP 가 4000 달러를 넘었다. 공업화 중후기에 접어들면서 경제력과 종합 국력이 현저히 강화되어 인민 생활이 눈에 띄게 개선되고 국제적 지위가 크게 높아졌다. 사람들은 중국이 단기간에 발생한 이런 기적적인 변화가 도대체 무슨 마력과 오묘함이 있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이것은' 시대의 수수께끼' 이다. 수수께끼를 푸는 것은 마법처럼 중국에 관심을 가진 모든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중국의 충격-문명국가의 부상" (이하 "중국의 충격") 이라는 책은 중국의 부상의 수수께끼에 대한 자신의 답을 제시했다. 이 답안은 다른 견해와 평론을 가질 수 있지만, 사상계, 학계, 사회생활에서의 영향과 화제는 긍정적이다. 심지어 중국의 발전에 대해 여러 가지 완고한 편견과 피상적인 근시안적인 논평이 있다는 것도 일종의' 충격' 이라고 할 수 있다. "중국의 충격" 은 먼저 중국의 부상에서 비롯된다. "중국 충격" 이라는 책은 서두에서 상세하고 확실한 자료와 확실한 사실로 중국의 발전과 궐기를 이야기했다. 이것은 단순한 이론적 문제가 아니라 진정한 객관적인 현실이다. 비록 여전히 발전 불균형, 분배 격차 확대, 자원 환경 제약, 권금 거래 부패 등 각종 문제와 각종 의문과 생각이 존재하고 있지만,' 창쇠중국' 의 편파와 다른 속셈은 멈추지 않았지만, 중국의 발전과 궐기는 논란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그렇다면 중국의 발전과 부상은 어떤 충격을 가져왔을까요? "중국 충격" 이라는 책을 다 읽으면 자연스럽게 다음과 같은 세 가지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 첫 번째는 평화 발전의 부상의 충격입니다. 수천 년 문명사, 6543.8+0 억 3 천만 인구, 광활하고 경제문화가 낙후된 동양대국에서 현대화, 진흥, 궐기를 실현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시대 선두에 서 있는 큰 임무이다. 이 화제 자체는 비길 데 없는 큰 흡인력을 가지고 있다. 말할 필요도 없이, 당대 중국의 발전과 궐기는 당대에서 시작되었지만, 작가의 분석과 탐구의 시야는 당대의 수십 년, 근대 이래 수백 년이 아니다. 대신 당대 중국의 발전과 궐기를 수천 년 동안 중화문명사의 배경에 두고' 중국 충격-문명국가의 궐기' 라는 주제를 갖게 됐다. 이 주제는 유일무이하다. 왜냐하면 중국은 5 천여 년 동안 중단없는 문명사를 가지고 근대에 부상한 나라로서 유일하기 때문이다. 저자가 말했듯이, "단 한 나라, 수천 년의 고대 문명과 현대 국가 형태가 거의 완전히 일치하는데, 바로 중국이다." 그렇다면 문명국가가 부상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이것은 평화로운 발전의 부상이다. 중국을 놀라게 한 첫 충격파다. 이 책은 고금의 중외대국 궐기의 역사 궤적을 읽은 뒤 "세계사에서 볼 때 중국의 궐기의 가장 큰 특징은 평화다" 고 썼다. 대외적으로 전쟁을 시작하지 않고 대내에서 안정과 단결을 유지하는 것은 인류 역사상 심상치 않은 기적이다. 세계 역사를 돌이켜 보면, 서구가 부상하는 과정은 거의 격동과 전쟁의 역사이다. " 역사적 사실은 확실히 진실이다. 미국, 영국, 법, 의미, 일 등의 나라의 발흥은 모두 침략, 전쟁, 학살, 정복, 노예 제도가 아니라 피와 불의 불명예스러운 발흥사이다. 중국의 발전과 부상은 완전히 다르다. 중국의 개혁 개방과 현대화 건설, 중화민족의 부흥과 부흥은 평화 발전의 길을 걷고, 대외적으로 조화로운 세계를 건설하고, 대내에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것을 추진한다. 이것은 현대 문명의 가장 중요한 의미와 상징이 아닌가? 평화발전의 길은 문명 발전의 길이다. 이는 중국의 국가정책, 중국의 사회주의 제도, 오늘날 평화발전을 주제로 하는 국제환경, 또한 중국의 수천 년 동안 평화를 사랑하는 문명과 역사 전통에 달려 있다. 분명히 중국은 문명국가의 궐기로서 평화 발전의 궐기와 문명 발전의 궐기이다. 따라서' 중국의 충격' 은 우선 평화 발전과 부상의 충격이다. 둘째, 개발 모델의 부상의 충격. "중국 충격" 이라는 책은 "문명국가의 부상" 도 일종의 "발전 모델의 부상", "중국의 부상 뒤에는 자신의 독특한 발전 모델" 이라고 보고 중국의 발전 모델을 8 대 특징, "실천이성, 강정부, 안정 1 위, 민생 우선, 점진적인 개혁" 으로 요약했다 여기서 중국 모델은 중국 경험과 중국 도로와 통하며 중국 경험과 중국 도로의 명칭이다. 새로운 시대 30 여 년의 개혁 개방과 현대화 건설을 거쳐 우리는 중국특색 사회주의 현대화의 길을 찾아 형성하고 풍부한 성공 경험을 축적하고 농축하며 중국특색 사회주의 이론 체계를 창설하고 형성했다고 말해야 한다. 당의 17 대도 이에 대해 총결하였다. 중국의 성공적인 발전의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깃발, 길, 이론 체계' 에 있다. 이 요약은 중국 현대화 발전사에 대한 과학적이고 간결한 총결산일 뿐만 아니라 중국과 다른 나라의 뚜렷한 차이이기도 하다. 주요 원칙, 성공 경험, 기본적인 특징을 탐구하고 풍부하게 할 수 있으며, 어느 정도 다른 해석을 할 수 있지만, 그 핵심과 본질의 내용은 기본적으로 일치한다. 예를 들어, 책 속의' 실천이성' 이 표현한 실사구시, 정부의 역할, 사회 안정, 민생에 대한 관심, 점진적인 개혁, 개방 등이 있다. 이러한 이치와 경험은 국내외에서 중국의 발전과 궐기를 연구하고 토론하는 학술계와 사상계가 끊임없이 언급되고 서술되고 있다. 왜 중국 도로, 중국 모델, 중국 경험의 기본 특징을 이용하여 당대 중국의 발전과 궐기를 이렇게 비슷하고 유사하게 요약하는가? 그 이유는 연구 입장의 공정성, 객관성, 이성적 양심, 중국 국정과 중국 경제사회 발전 실태의 제약과 결정에 있다. 중국의 현실에서 출발하여 당대 중국을 연구하기만 하면, 우리는 함께 모여 더 많은 * * * 지식을 형성할 것이다. 예를 들어, 정부의 역할에 대해 언급하면서 저자는 "중국의 초대형 규모는 국가통치의 복잡성과 어려움을 의미한다" 며 "짧은 춘윈 최고봉, 매년 20 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길을 가고 있다" 고 말했다. 20 10 년 춘윈 여객류는 25 억 명에 이른다. " "이것은 미국, 유럽, 아프리카의 인구가 한 달 안에 이동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중국처럼 비교적 효율적인 정부 체계를 제외하고는 이런 도전에 대처할 수 있는 시스템이 없다. " 이 논점은 강력하고, 합리적이며, 설득력이 있다고 말해야 한다. 사실, 춘윈 최고봉은 가장 크고 어려운 일이 아니다. 중국은 기초가 얇고, 기초가 얇으며, 자원이 부족하고, 발전이 불균형하며, 인구는 6543.8+0 억 3000 여만 명으로 심오한 전환 과정에 있다. 의식주, 쌀기름염도 어렵지 않다! 원촨 지진, 옥수 지진, 주곡 산사태, 수한재해에 맞서 베이징 올림픽, 상하이엑스포, 광저우 아시안게임을 조직하는 것은 더욱 도전적이고 어려운 일이다. 강력한 정부 지도자와 조직이 없으면 큰일, 어려운 일, 경사, 급한 일을 하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고, 결과도 예측할 수 없다. 또한 저자는 중국 모델이 절대화, 폐쇄화, 경화되어서는 안 되며, 중국 경험, 중국 도로가 절대화, 폐쇄화, 경화될 수 없는 것과 같은 개방, 지속적인 발전, 지속적인 개선의 과정으로 여겨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로써' 중국의 충격' 은 중국 발전 모델의 부상의 충격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세 번째는 정치적 가치의 부상의 충격입니다. 저자는 또한 중국의 궐기는 문명국가의 궐기일 뿐만 아니라 발전 모델의 궐기, 또는 일종의 정치말의 궐기, 즉 일종의 정치가치 관념의 궐기라고 생각한다. 이 관점은 매우 통찰력이 있다. 확실히 중국의 부상은 경제의 발전뿐만 아니라 민주 정치와 가치관의 발전이다. 민주 정치 제도와 그 민주 정치 가치관의 건설은 시종 중국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의 목표이며, 우리는 이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만큼 당신이 무식 하지, 만큼 당신이 편견 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중국의 경제 및 사회 발전과 함께, 중국의 민주 정치, 평등의 자유, 공정 정의, 인권 보호 및 기타 사업은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민주주의, 인권, 자유, 평등의 개념을 형성, 큰 진보와 큰 진보를 만들었습니다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부인할 수 없고 어렵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서구의 정치 제도와 민주주의, 인권, 자유, 특히 서구의 정치 제도를 숭배하는 가치관에 대한 사람들이 항상 있다는 것입니다. 중국특색 사회주의 민주 정치 제도와 정치적 가치관을 건설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서구 선진국을 포함한 인류 정치 문명 발전의 모든 우수한 성과를 적극적으로 배우고 참고해야 한다. 이것은 문제없고 확고하다. 그러나 각 나라마다 나름대로의 국정과 현실이 있다. 중국의 국정과 현실을 고려하지 않고 서구의 정치제도와 정치적 가치관을 기계적으로 복사하려는 시도는 잘못일 뿐만 아니라 통하지 않는다. 저자가 쓴 바와 같이, "중국이라는 문명국가가 서구의 정치 모델을 채택한다면, 자신의 우세는 자취를 감추고 결국 온 나라가 붕괴될 것이다." "중국 모델의 상대적 성공은 어떤 정치 제도든 결국' 선치' 를 실천하고 중국인이 말하는' 사람 중심' 과' 격려' 를 실천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중국 국민들은 어떤 제도든 결국 선치를 실현할 수 있는지, 자국민의 만족과 인정을 받을 수 있는지, 이것이 민주주의의 정수라고 생각한다." 훌륭한 통치가 더 중요하고 민주주의의 본질을 더 잘 반영하는 논술은 매우 고무적이다. 작가는 특히 "서구의 문자에 현혹되지 말라" 며 "서구의 다당민주제는 여러 곳에서' 게임민주주의' 로 진화했다. 민주주의를 선거와 동일시하고 선거를 정치마케팅과 동일시하며 정치마케팅을 돈, 자원, 홍보, 전략, 이미지, 공연예술을 다투는 것과 동일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 경고했다. 100 여개국을 여행하며 현실정치 연구에 전념한 저자로서 서방정치제도를 그대로 답습해 일부 국가에 가져온' 산산, 부드러움, 짧음, 넓음, 정교함' 의 민주증후군과 경제사회 침체의 딜레마를 직접 목격했다. 민주주의에 대한 그의 훈계와 논술은 비교와 정체성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이것은 우리의 깊은 생각과 중시를 불러일으키지 않을 수 없다. 분명히,' 중국의 충격' 도 중국의 정치적 가치 상승의 충격이다. (저자 장효린은 <구시> 잡지 편집장이다. ) 의 사상' 중국 충격' 은 각성한 자신감과 의혹을 푸는 친화력을 뒤흔든다.' 중국 충격' 을 읽는 몇 가지 소감 장위는 중국의 발흥이 매우 어렵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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