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여름의 아침',' 빗속',' 학교 입구의 길',' 나의 첫 방문 * *' 등과 같은 작품들도 있다. 또는 e79fa5e98193e4893e5b19e313331303034 가 쓴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중학교 풍경 작문을 쓰는 방법은 주로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고정 관찰이다. 첫 번째는 분류 설명입니다.
전자는 저자가 고정된 곳에 서서 주위를 둘러보고 차례로 여러분께 소개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나의 고향이 변했다" 라는 제목은 이렇게 쓸 수 있다.
작가는 한 제고점에 서서 자신의 고향을 내려다보며 고향의 거대한 변화를 세어보는 것이 관광객에게 소개하는 것과 같다고 가정할 수 있다. 후자는 같은 풍경을 분류한 후 종류별로 적어 두는 것이다.
황산을 쓰면 샘물, 구름, 소나무, 기석이라는' 사절절' 을 분리해 묘사할 수 있어 쉽게 대조하고 문자를 절약할 수 있다. 위의 예는' 초여름의 아침' 과' 나는 고향의 산과 물을 사랑한다' 도 이렇게 쓸 수 있다.
나의 고향 산은 도시이고 도시는 산이다. 나의 고향 충칭은 쓰촨 분지의 동남부에 위치하여 매우 아름다운 산성이다. 나의 고향은 곳곳에 산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진운산이 가장 좋다. 그것은 도시의 북쪽 교외에 위치하여 아홉 개의 산봉우리로 구성되어 있다.
아사히, 향로, 사자, 구름 모으기, 원숭이 울음소리. 시적입니다. 진운산은 산성에서 찬란한 명주로, 그 최고봉 사자봉은 이 명주에서 가장 눈부신 빛깔이다.
사자봉은 해발 95 미터이다. 이른 아침, 도로를 따라 산중턱까지 걸어갈 수 밖에 없었고, 긴 돌계단은 천국으로 가는 사다리처럼 위쪽으로 뻗어 있었다.
사자 머리 위에 서서 자릉강을 조감도로 바라보니, 마치 옥대처럼 진운산 기슭을 우회했다. 강 건너편의 산봉우리가 마치 칼로 도끼를 쪼개는 것 같다.
가파른 바위에 회황색 석회석이 덮여 있다. 가끔 몇 그루의 나무가 바위 틈에서 돌출되어 자랑스럽게 녹색 강을 내려다보고 있다.
산속에 아사 한 층이 떠 있어 구름인지 안개인지 아궁이인지 분간할 수 없다. 눈을 들어 바라보니, 나는 송백, 청죽, 향매, 파, 청백이 아득히 구봉을 품에 안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송백, 청주, 향매, 파, 청백, 청백) 붉은 벽의 금색 타일, 머리띠, 나일론 우산, 여행모는 꽃처럼 날으는 나비처럼 상록수 사이에서 어렴풋이 드러난다.
얼마나 아름다운가, 진운산! 사람들이 네가' 천동 아미'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고 칭찬하는 것도 당연하다! 내 의견으로는, 산성의 가장 매혹적인 곳은 장려한 자연 풍경일 뿐만 아니라 산에 의지하여 지은 웅장한 도시 건물이다. 도심의 경우, 도시가 두 부분으로 나뉘어 있다는 것을 들어 본 적이 있습니까? 믿지 마세요, 보세요! 도시의 하반부는 강 옆에 있고, 도로를 따라, 산을 따라, 빌딩 블록과 같은 작은 건물이 있다.
그윽하고 그윽한 골목길이 돌계단과 연결되어 있다. 골목의 끝은 돌계단이고, 돌계단 끝은 골목이다. 산등성이를 오르는 것은 도시의 상반부이다. 이곳은 지세가 넓고 가장 좁은 건물이 우뚝 솟아 있고, 건물은 즐비하다: 인민강당의 기세가 웅장하다. 백화점 라인은 명쾌하고 간결하며 대범하다. 도시 체육관은 으리으리하고 장엄하며 우아하다. 입구의 레이아웃을 비교하면 정교하고 재미있다. 회선루는 푸른 하늘을 찌르는 칼처럼 해방비 옆에 서 있다. 밤이 산성을 뒤덮고 회선루 옥상 정원에 서 있는데 햇빛이 켜지고 네온이 켜졌다.
가로등이 나돌고, 등불이 휘황찬란하다. 마치 하늘의 별이 땅에 떨어지는 것 같다. 강북의 등불에서 별거한 유성이 천천히 강을 가로질러 강남 만가의 등불을 들여오는 것을 종종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이것이 바로 산성인들이 자랑스러워하는 가릉 상공삭도이다.
오늘의 산성은 매우 아름다우니, 내일의 산성은 우리가 그것을 더욱 아름답게 건설해야 한다. 호문이 아편을 파괴하여 중국 국민의 반침략 서막을 열었다.
태평천국의 깃발, 변법의 경뢰, 의화단의 큰 칼, 신해혁명의 포화는 모두 중화민족이 모욕해서는 안 되고, 중국인민들은 업신여겨서는 안 된다고 세상에 알렸다. 오사의 외침, 중국의 건립은 밤하늘을 찢는 경뢰와 더 비슷하다.
남창에서 정강산, 연안에서 서백파까지,' 별의 불' 은 대초원을 태울 수 있다. 중국 국민들이 방금 좁쌀과 소총으로 휘황찬란한 신중국을 창조했는데, 우리 동방 거인이 마침내 다시 일어섰다! 56 년의 비바람과 54 년의 고된 분투를 거쳐 우리 조국은 세계 동방에 자랑스럽게 우뚝 솟아 있다.
중국 국민들은 유례없는 평화와 번영을 누리고 있다. 중국특색 사회주의 선박이 파도를 헤치고 활보하고 있다! 학우들, 중국은 이미 매우 강했지만, 우리는 우리의 통일 대업이 아직 완성되지 않았고, 국제 반화세력이 우리를 교살하고 있다는 것을 잊을 수 없다. 아니, 일본은 중국 댜오위다오 탐내고, 우리도 1999 우리 대사관이 폭파된 것을 잊을 수 없다. 동포의 피는 우리가 아직 강하지 않다는 것을 알려준다.
전진하는 어려움과 어려움이 우리의 호정과 투지를 불러일으켰다. 새 천년, 새 세기, 새로운 출발점. 당의 16 대는 우리가 전진하는 새로운 나팔을 불었고, 중국 억만 인민은 새로운 목표를 향해 전진하고 있다. 학우 여러분, 우리는 조국과 민족의 미래입니다. 우리는 위대한 시대에 태어났습니다.
학생 여러분, 노력하세요,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은 우리 손에 실현될 것입니다. 조국, 어머니! 우리가 역사의 중탁을 저버리지 않을 것이라고 믿으세요. 새로운' 중국 교향곡' 이 우리 손에서 더욱 멋진 악장을 연주할 것입니다! Li Dazhao 가 예상한 바와 같이: "중화민족의 오천년의 건강정신을 청춘의 불길에 재현하게 하라! 중국의 오천년 영웅화혼을 청춘의 불길 속에서 다시 태어나게 하라! " 예전에 내가 아직 어리둥절했을 때, 매년 국경일이 나를 매우 기쁘게 했다. 국경일에 긴 휴가가 있기 때문에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부모님과 함께 여행할 수 있다.
이제 나는 자랐다. 1949 년 10 월 1 일, 마오쩌뚱 의장은 천안문 문에서 전 세계에 "중국인민 * * * 과 중화민국이 설립되었고, 그 이후로 중국인이 일어섰다 또한 이 날을 위해 수많은 선조들이 피와 생명을 바쳤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바로 무수한 피와 생명으로 오늘의 평화와 아름다운 삶을 가져다주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올해' 11' 은 조국의 55 번째 생일이다. 이 시점에서, 내 마음은 감사와 존경으로 가득 차 있으며 조국의 아름다움과 강함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과외서에서 구 중국에 관한 문장 몇 장을 본 적이 있다. 구 중국은 외국이다.
2. 경상풍 속 연꽃을 묘사한 작문을 어떻게 쓰는가?
가을이 되자 날씨가 점점 시원해졌다. 오늘은 날씨가 유난히 시원하다. 미풍이 공기 중에 가볍게 메아리쳐서 얼굴에 불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날씨가 시원할 때 개학 전의 틈을 타서 나와 부모님은 찬바람을 틈타 연꽃을 보러 가기로 했다. 연꽃은 6 월에 서호에서 나왔다.
809 번 버스가 고속으로 터널을 통과해서 곧 우리는 서호로 안전하게 보내졌다. 호숫가에 서서 멀리 호수를 바라보니, 각종 연꽃이 너무 아름다워서 어쩔 수 없이 그곳에 가 보고 싶다. 나는 경쾌한 발걸음으로 호숫가에 와서 연꽃 가까이를 시도했다. 단아한 맑은 향기만 듣고,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사람의 마음을 후련하게 한다.
흰색, 분홍색, 송이, 연꽃 한 송이가 녹색 꽃받침에 받쳐 있고, 밝은 꽃잎이 더욱 아름답다.
연꽃의 형태가 각기 달라 마치 아름다운 소녀 같다. 옆에는 꽃잎이 펼쳐진 연꽃이 녹색 연잎에 자란다. 멀리서 보면 분홍색 롱스커트를 입은 소녀가 녹색 카펫 위에서 우아하게 춤을 추는 것 같다. 멀리서 봉오리가 맺힌 꽃과 뼈들이 풀밭에 앉아 수줍게 손으로 볼을 가리는 수줍은 소녀처럼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이별명언) 바로 옆에 연꽃은 보석이 박힌 작은 드럼과 같다. 연꽃아가씨들은 이 녹색 무대에서 노래하고 춤을 추는데, 그들은 작은 드럼의 반주로 작은 음악회를 열고 있다.
연잎은 크고 둥글고 녹색이며, 마치 녹색 옥반과 같다. 마치 큰 우산을 물에 넣고 하나씩 이어서 하는 것과 같다. 송대 시인 양완리가' 아침 햇살이 정자사에서 임자방을 만나다' 에서 연꽃을 찬양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연잎은 하늘에서 무한히 푸르고 연꽃은 색깔이 다르다." 햇빛에 맑은 호수와 연꽃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연꽃도' 를 형성하여 매우 아름답다.
그 연꽃은 얼마나 아름다운가! 자연의 모든 것이 정말 활력이 넘친다!
3. 한 걸음 한 걸음 내딛는 풍경 변화 작문을 400 자 이상, 봄의 기대.
"똑딱, 똑딱" 오, 또 비가 오네! 교실 구석에 불평하는 소리가 있다! \ "아아! 왜 또 비가 오나요? 우리는 오랫동안 운동을 하지 않았다! " 항의의 소리가 교실 전체에 메아리쳤다.
추운 겨울에 무거운 발걸음으로 떠났는데, 이번 시즌에는 미소가 가득했다. 가랑비가 먼지가 오랫동안 봉해온 대지를 씻어내고, 곳곳에 새로운 희망과 새로운 기상이 가득하다. 부드러운 가랑비는 서북비의 천둥소리와는 달리, 무섭지도 않고, 겨울비처럼 습하고 답답하지도 않다. 폭비는 어머니의 손처럼 대지를 만지고, 모든 생명을 만지고, 그녀의 가장 위대하고 강렬한 사랑으로 우리를 보호하고, 우리를 격려했다. 그 긴 가르침이 우리의 마음 속으로 흘러 들어와 영원히 우리의 마음을 적시고 있다. 비를 바라보니, 나의 친절한 가르침이 생각나지 않을 수 없었다.
비는 교실에 그 존재가 없는 것처럼 항상 조용히 온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창밖을 내다보니 보이지 않는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창가에 앉아 리듬을 듣고 아름다움을 느낄 수 밖에 없다. 비가 올 때는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하고, 상황에 따라 자신을 책에 넣는다. 비가 올 때, 나는 따뜻한 이불 속에 숨어서 잠을 잘 자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비가 올 때 조용히 바깥의 풍경을 보고, 내면 세계를 탐험하는 것을 좋아한다. 심지어 멍해도. 아마도 이것은 사치와 낭비일지도 모르지만, 나는 이것이 일종의 생활의 즐거움, 생활의 품위라고 생각한다.
봐라! 잠시 후, 비가 점점 멎고, 따뜻한 태양이 구름층에서 머리를 내밀어, 어떻게 된 일인지 보려고 했다. 빛은 부드러운 실크처럼 대지를 뒤덮었다. 아! 먼 곳의 산맥을 보면 그렇게 선명하다. 산에 밥 짓는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사방에 나무가 무성하여 마치 전설의 도화원인 것 같아 동경을 자아낸다. 눈을 들어 바라보니 농경지가 온통 누렇게 시들고, 근면한 농민들이 밭에서 일하며, 곧 다가올 계절을 위해 준비를 하고 있다. 이 광활한 경관 속에서 어떻게 오색찬란한 꽃을 줄일 수 있을까? 그들은 3355 년의 대지에 미소를 더해 주었고, 자연의 향기로운 향기가 사람의 마음을 후련하게 했다. 온 산, 온 땅이 생명으로 가득 차서 앞다투어 나와 이 세상에 자신의 미약한 빛을 기여하였다.
재잘거리는 새가 끝없는 하늘을 날고 그들의 목표를 쫓고 있다. 무거운 어려움을 두려워하여 가장 높은 산을 날아가다. 근면한 벌들도 윙윙거리며 꿀을 채집한다. 그것은 영원히 활력이 넘치고,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 만물이 모두 깨어난다! 봄이 정말 왔다!
우리는 낙오되지 않고, 무거운 외투를 벗고, 대자연의 품으로 달려가, 그것을 꼭 껴안고, 그 아름다움과 비할 데 없는 편안함을 전심전력으로 느꼈다. 동창, 선생님, 위에서 아래로 모두 야외로 나갔습니다. 풀밭에 누워 신비한 하늘을 바라보며 친구를 쫓아다니며 바람이 귓가에 부는 것을 들었다.
봄! 지구에 다채로운 색채를 가져오고, 만물에 새로운 시작을 가져오고, 인류에게 상향적인 동력을 가져다 준다. 우리는 봄을 찬양한다, 우리는 봄을 환영한다, 우리는 봄을 기대한다!
4. 한 걸음 한 걸음 풍경 작문 작은 단락 맞아, 곳곳에 과과의 가을빛이 아름다워, 특히 내 고향.
가을바람이 연이은 산들을 지나갈 때, 산 위의 수천 개의 나뭇가지가 즉시 색깔에 물들었다. 봐라! 빨간색은 불 같고, 노란색은 금 같고, 녹색은 옥 같다.
이 잎들은 서로 어우러져 있고, 겹겹이 겹겹이, 붉은 녹색의 보라색이 엇갈려 있어, 매우 아름답고, 정말 오색찬란한' 백화' 산과도 같다! 사람들이 이 때의 산을' 오화산' 이라고 부르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네가 산 깊은 곳에 들어갔을 때, 매력적인 풍경이 있었다.
오노 같은 오닉스 문자열; 들포도 한 송이가 보라색 진주처럼 보이고, 자홍색의 산뜻하고 반짝반짝 빛난다. 버섯은 작은 우산을 들고 땅에서 환호했다. 대추, 산사 나무, 야생 베고니아 어디서나 볼 수 있습니다. 소나무 숲, 나무가 가득한 솔방울, 송유가 첨탑에 응결되어 영롱한 이슬처럼 반짝이고 있는 것을 봐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나무, 소나무, 소나무, 소나무, 소나무, 소나무)
이 솔방울을 얕보지 마라, 솔방울 한 개가 반 근이 넘는 잣을 생산할 수 있다! 구멍을 뚫은 잣은 송자는 대량으로 수출해서 환전할 수 있다. 얼마나 볼만한 수입인가!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산포도입니다. 산포도로 빚은 술은 향이 진하고 새콤달콤하고 맛있다.
또 어떤 중국과 외국의 유명한 오미자를 음료로 만들어 약으로 쓸 수 있습니까?
5. 범문을 써서 풍경을 하나 쓰고, 꽃과 세계를 하나씩 쓰고, 일엽일자연을 쓴다. 자연의 모든 것이 보잘것없어 보이지만, 매력은 비범하다. 자연과 친해지려면 먼저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느껴야 한다. 사계절을 조용히 느끼면 파종에서 수확에 이르는 기쁨을 느낄 수 있다. 우리 함께 자연을 느끼고 마음속의 사계절을 찾아봅시다!
모락 밥 짓는 연기와 함께 봄의 숨결이 내게 다가왔다. 조샤는 수줍게 그녀의 작은 얼굴을 벌리고 조용히 태양의 탄생을 기다렸다. 버드나무는 잠에서 깬 지 얼마 되지 않아 연두색의 긴 머리를 늘어뜨리고 바람에 나부끼며 피로와 게으름을 날리며 봄에 주는 이슬을 즐기고 있다. 햇살 아래 나뭇잎이 반짝이며 금빛을 반짝이며 아름다운 소녀처럼 자신의 우아함을 과시하고 있다 ...
부슬부슬 내리는 가랑비, 나는 여름의 따뜻한 눈빛을 혼자 걸었고, 수양버들은 흩날리는 긴 머리채를 가볍게 짜고 있었다. 어느 개구쟁이 아이가 아직 그 위에 작은 꽃 한 송이를 달았는지, 진한 재미가 이렇게 넘쳐나고, 천천히 흐르고, 시끌벅적한 작은 곡을 연주했다. 영롱한 물방울이 에메랄드 같은 잎에 뿌려져 사방을 구르며 바람이 불고 나뭇가지가 흔들리며 생동감 있는 수묵화를 이루었다. 아주 좋아요.
여름의 마지막 한 가닥의 열정에 작별을 고하고, 나도 가을의 순수함과 매력에 발을 들여놓았다. 가을잎이 유유히 떨어지는 고요한 아름다움을 본 후, 나는 갑자기 석양이 내일 다시 떠오른다는 것을 깨달았다. 꽃이 시들면 다시 핀다. 아름다움도 영원히 사라지지 않는다. 한 곳에서 잃어버려도 다른 곳에서 찾을 수 있다.
가을의 낮은 음음 속에서 나오자, 나는 빙하 여왕이 인사를 하지 않고 무의식적으로 겨울을 세상에 데려왔다는 사실에 놀랐다. 북풍이 울부짖고, 한겨울이 기승을 부리며 그해 겨울은 겨울이라는 것을 너는 상상도 할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겨울명언) 사실, 그녀는 부드러움이 부족하지 않다. 눈송이가 흩날릴 때, 한 송이 또 한 송이, 흩날리는 흰 나비처럼, 하늘에 흩날리는 버들개지처럼. 그들이 기뻐서 점프를 쫓아가는데, 나는 웃음소리를 들은 것 같다.
아름다움은 사실 어디에나 있다. 네가 마음으로 느끼기만 하면 아름다움은 네 곁에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6. 어떻게 한 편의 작문을 묘사한 점차경법을 써서 점진적으로 경경법을 바꾸는 것은 일반적으로 여행기나 유람에 적용된다. 한 장면을 묘사할 때, 한 장면에서 다른 장면으로 사람이 이동하며, 관찰점이 변화함에 따라 끊임없이 새로운 화면이 나타난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걸음걸이로 경치를 바꿀 때, 먼저 관찰점의 전환을 명확하게 설명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독자들은 관광이나 관람 노선을 분명히 알 수 있다.
둘째, 우리는 걷는 과정이나 걷는 후에 보는 풍경을 보여주어야 하며, 독자들에게 다채롭고 생동감 있는 그림을 보여 주어야 한다. 경물을 바꿀 수 있는 방식으로 묘사할 때, 한 중심을 둘러싸고 다른 화면을 보여 주어 산산조각 난 느낌을 일으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둘째, 가는 길에 가장 특색 있는 풍경을 세밀하게 자르고 묘사하고, 일반적인 묘사를 삭제하고, 유수장부를 피해야 한다.
7. 풍경을 바꿔 풍경에 관한 작문을 씁니다. 아름다운 캠퍼스.
우리 캠퍼스는 아이들이 놀고 공부하는 아름다운 곳이다. 매우 즐겁다!
아침 일찍, 나는 캠퍼스에 왔다. 크고 웅장한 대문 오른쪽에는 금빛이 반짝이는 큰 글자 몇 개가 새겨져 있다.' 강서사범대학교 부속 초등학교'.
대문에 들어서자 우뚝 솟은 소나무 한 그루가 눈에 띄었다. 그렇게 활기차고, 푸르고, 마치 첨탑처럼 하늘 높이 솟아 있는 거대한 우산처럼 햇빛을 가렸다. 소나무 밑에는 많은 아이들이 즐겁게 놀고 있다.
소나무의 오른쪽은 국기 게양이다. 별 다섯 개짜리 붉은 깃발이 바람에 펄럭이고, 선홍색 바탕에 금빛 별 몇 개가 어우러져 그렇게 눈에 띈다. 붉은 깃발이 천천히 하늘로 올라갈 때마다 우리 학우들은 국기를 마주하고 오른손을 들어 경례를 했다. 우리의 자부심은 저절로 생겨났다: 우리 중국은 얼마나 위대한가!
소나무의 왼쪽에는 두 개의 아름다운 화단이 있다. 봄에는 꽃이 만발하여 많은 여자들이 가서 감상할 것이다. 여름에 가장 아름다운 것은 녹색 아이비나무인데, 그렇게 골고루 벽에 깔려 있다. 가을의 가장 매혹적인 것은 계화인데, "계화꽃이 피고, 십리향이 난다." 이때 캠퍼스 전체가 향기를 풍기는데, 정말 사람의 마음을 후련하게 하고, 사람의 마음을 후련하게 한다. 관목은 작은 수호자처럼 아름다운 계화공주를 지키고 있다. 겨울에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야자나무로, 녹색 갑옷을 입고 있어서 정말 활력이 넘친다!
화단 옆에는 넓고 밝은 교실이 있는 두 개의 큰 교관이 있다. 반짝이는 창문이 있습니다. 검은색의 반짝이는 칠판이 있습니다. 가지런히 배열된 책상과 의자가 있다. 학생들은 이 방에서 즐겁게 공부하고 있다.
우리는 이 아름다운 캠퍼스에 있는데, 마치 큰 정원과 같고, 모두가 지식을 배우는 전당이기도 하다.
8.' 풍경' 을 위주로 경물 묘사에 관한 글짓기 600 매혹적인 서호 사계절 항주에 찬란한 명주가 박혀 있다. 바로 서호이다.
서호의 사계절은 매우 아름답다. 봄이 대지에 돌아와 서호의 흰 제방과 제방을 걸으며 호수를 바라보니, 호수의 물결이 반짝이는 것을 보고, 경주가 출렁이고, 삼담이 비친 달이 보석처럼 호수에 박혀 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버드나무 가지가 때때로 너의 볼을 스치고, 때로는 너의 어깨를 스치고, 가벼운 노를 젓는 소리와 먼 곳의 아름다운 피아노 소리가 동반된다. 얼마나 사람을 도취시키는가!
여름에는 서호의 수면에 연잎과 연꽃이 가득 찼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하얗고 옥같은 연꽃이며, 조용하고 순수하며, 정말' 진흙에서 나와서 물들지 않는다' 는 것이다. 연잎은 영롱한 마노 같은 이슬을 받치고, 우아하고 다채로운 연꽃과 비옥한 꽃뼈를 지키며, 그야말로 한 폭의 화가의 그림도 비교할 수 없는 아름다운 산수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가을의 서호는 성숙한 풍경이다. 해안가의 계화향은 사람들이 정말 왔다갔다하고 싶어할 정도로 향기롭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호수 위에는 연잎이 수줍은 소녀 같다. 모두 고개를 숙이고 숨었다. 그들은 사람들이 그 밑에 있는 연근을 따러 가기를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상기시키고 있다. 이때 사람들은 가벼운 배를 저어 한가한 노래를 흥얼거리며 연근을 가볍게 따고 있었다. 그 연근들은 모두 하얗고 통통하며, 마치 통통한 인형처럼, 사람을 놓지 못하게 한다. 바구니에서 한 개만 골라서 깨끗이 씻고 한 입 물어뜯으면 바삭하고 생생하며 맛은 영원히 가슴에 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서호의 겨울도 예외는 아니다. 모든 꽃이 시들었지만 호수는 여전히 맑고, 만개한 매화는 더욱 아름답다. 눈 오는 날 강둑 위의 아이들이 즐겁게 놀고 웃고 눈이 내리며 아름다운 교향악을 이루었다.
아! 서호! 너는 정말 찬란한 구슬이다!
서호
다행히 항주에 갔었는데 마침 동남쪽의 장마철을 따라잡았다. "물은 눈이 밝고, 산은 텅 비어 비가 많이 온다." 이 두 편의 시가 나의 흥미를 불러일으켰고, 일행은 빗속에서 서호를 유람하기로 결정했다.
어느 비오는 날에 배를 저어, 나는 사람을 경탄하게 하는 산경을 감상했다. 빗속의 산의 아름다움은 완전히 그것이 없을 때이다. 만약 존재한다면, 그것은 휘날리는 베일에 따라 증산안개로 변한 것이 분명하다. 그렇지 않다면, 구름 개운합 사이에 얼굴을 내밀면 더욱 친절해 보인다. 국화에는 쌀점 산수라는 기법이 있는데, 크고 작은 구상을 가득 채운 필묵으로 펼쳐 놓거나, 희박하거나 촘촘하거나, 진하거나 옅게 하여 산야의 빈령의 경치를 표현한 기법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눈앞의 이 장면을 생생하게 묘사하려면 쌀점 수법을 써야 한다.
이때 마침 비가 내리고 있어, 물날이 일색이다. 배가 은열의 삼담에 도착했을 때, 우리는 배를 버리고 상륙했다. 꽃이 붉고 날씬한 봄꽃이 피는 계절이지만 서호의 꽃은 4 시에 쉬지 않고 핀다. 우리는 구불구불한 돌다리를 지나갔고, 다리 아래의 연꽃은 잠을 자고 있었다. 진달래꽃이 만발하고, 면은 눈처럼 하얗고, 붉은 색은 불처럼 차처럼 붉고, 한 무더기의 대나무가 그 속에 장식되어 있다. 두로의 꽃은 물가에서 자란다. 난초처럼 연약하고 무성하며 건장하지는 않다. 취인의 맑은 향기가 얼굴을 향하여 어떤 꽃향기, 심지어 푸른 풀과 청비석까지 분간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향기로울 것 같아요. 삼탄은 호수의 중심에 있다. 여기서 위를 보면 남북산봉우리가 이미 운무에 싸여 잘 보이지 않는다. 육랑과 화강은 짙은 녹색에 숨겨져 가끔 그림자 같은 처마를 드러낸다. 남평산 기슭에 금빛이 반짝이며 순화사의 유리 기와입니다. 이 모든 것은 보슬비 그물로 덮여 있다. 비가 희미할 때는 빽빽하고, 경치는 순식간에 변하지만, 글자를 보면 자연히 공허한 분위기를 포착할 수 없다.
자세히 생각해 보면, 물을 논하면 서호는 태호만큼 좋지 않고, 바다를 잘 보지 못한다. 산을 논하면 쌍봉이 기러기보다 낮고 황산보다 못하다. 왜 서호가 이렇게 유명해서 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이는가? 호광산색이 서로 잘 어울리기 때문인가요? 깊고 예측할 수 없는 명나라 불길한 산천이 끝없이 변하기 때문인가? 나중에 악묘에 갔는데, 나는 이 점을 깨달았다. 건축 예술적으로 볼 때, 악묘에는 특색이 없다. 조형예술의 관점에서 볼 때, 악비 조각상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그러나 이곳의 관광객들은 끊이지 않는데, 누가 서호에 가서 악묘에 가지 않으면 똑똑히 알 수 있을까? 만약 서호산미만 있고 백거이, 소무, 악비, 우겸, 장창수 같은 대시인, 대작가, 민족영웅, 백랑자, 소누이와 같은 전설적인 이야기가 없다면, 관광객의 관심은 그리 짙지 않을 것이다.
여기서 자연은 인류의 창조와 하나가 되어 서로 보완하고, 자연의 아름다움, 윤리의 아름다움이 극치의 아름다움이다. 서호의 아름다움은 바로 여기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