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인들은 설탕박, 동가후, 레드스카프, 버스, 팝콘, 시장노점상, 외환환전소 등 70 ~ 80 년대의 물건에 특히 편애했다. 수십 년 동안의 변천을 거쳐 참신한 도시를 본 옛 골목은 구름처럼 높이 솟아 있고 감정이 없는 건물로 변했고, 옛 거리의 거리 친구들은 번화한 교통 흐름으로 변해 눈앞의 충격을 피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 도시는 더 좋지만 감정은 더 적다.
감독이 각종 광영 렌즈로 안연의 아름다움을 부각시키는 것은 타고난 아름다운 고원원 특유의 기질이다. 어떤 사람들은 뮤직 비디오를 찍는 것처럼 더 많은 렌즈와 특수효과로도 걸을 수 없다. 동시에, 이 점도 많은 네티즌들의 비판을 받았다. 사실 영화의 기본면을 주시할 필요는 없고, 후기 제작에 대해 트집을 잡기만 하면 된다. 당신은 영화를 보고 있습니까, 아니면 트집을 잡고 있습니까? 만약 당신이 영화관에서 졸렸다면 100 분, 마지막 6 분이 아직 새로워지지 않았거나 영화 분위기로 끌려가지 않았다면, 누군가를 진정으로 사랑하지 않았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인생에는 조만간 한 사람이 있을 것이다. 빼놓을 수도 없고 가까이 갈 수도 없고, 인연도 있고, 기회도 있고, 이 두 점의 유사점은 둘 다 사랑보다 크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죽마고우는 세월의 연륜에서 낯선 사람이 될 수도 있고, 사랑하는 베갯잇은 언젠가 너를 떠나지 않을 수도 있다. 인생에는 원래 완벽함이 별로 없는데, 하물며 만남, 이별, 이별 같은 작은 일은 말할 것도 없다. 떠나지 않는 아쉬움의 느낌은 운명의 장막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결말이 뜻밖이다. 작은 화가의 남자 친구가 놓아서 그녀가 자신의 마음을 따라가게 했다. 왕자와 공주가 고향으로 돌아가 평생을 사랑하며 비논리적인 줄거리를 끝냈다고 생각했다. 카메라가 돌자, 뜻밖에도 200 1 의 뉴욕 쌍둥이탑이었다. 마침표인 줄 알았는데 공백인 줄 몰랐어요.
평생의 물건으로 반드시 영원으로 증명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