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황제는 천황을 중심으로 한 국가제도로 일본이 그 중 하나다. 그러나 일본의 현행 헌법에서 천황은 상징적인 국가원수일 뿐 일본의 상징이자 일본 민족 단결의 상징이다.
황제와 그의 가족은 좋은 대우를 받았다. 첫째, 학교, 취업, 생활에 스트레스가 없고, 전문적인 경찰이 그들의 안전을 보호하고, 궁중에는 1000 여 명의 문관들이 그들의 일상생활을 돌보고 있다. 둘째, 소득세를 면제받을 수 있다. 일본' 관세법' 은' 천황과 황실의 물품은 수입관세를 면제한다' 고 규정하고 있다. 셋째, 활궁, 이궁, 각지의 다른 궁궐은 모두 국가의 돈을 써야 한다. 천황과 황실은 세습의' 국가 공무원' 이라고 할 수 있다. 일본이 존재하는 한 천황과 그의 황실은 존재한다.
일본 역사에서 후지와라, 평산, 원씨, 북사, 족천, 오다, 풍신수길, 도천 등은 모두 성이 있지만 일본 천황만 성이 없다. 원래 황제는 어떤 부계 가문에도 속하지 않았다. 이렇게 하면 어떤 종족이 권력을 빼앗아도 황족과 대항할 필요가 없다.
물론, 황제는 성이 없거나, 그의 황실 혈통이 모호하여 인간 사회에서 벗어날 수도 있다. 인간과 비인간, 신과 비인간, 인간성과 신성을 가지고 있다.
그렇다면 일본 천황 세습제가 왜 지금까지 계속될 수 있었을까?
첫째, 일본 천황제는 세 단계를 거쳤다.
고대 황제 제도. 일본에서 천황의 칭호는 예로부터 있었다. 7 세기부터 1868 메이지유신까지 형성, 흥망, 쇠퇴의 세 단계를 거쳤다.
고대 천황제의 형성은 성덕태자 변법에서 시작되었고, 효덕천황 (645-654) 과 천치 (668-67 1) 개혁의 새로운 시기에 초보적으로 형성되었다.
번영기는 임신의 혼란 (673 년) 에서 응천문의 혼란 (866 년) 까지 이어졌다. 이 시기의 일본은 중국 당나라를 모방하여 정치 제도 이데올로기 법률 등에서 천황의 절대 권위를 확립하여 일본을 중앙집권, 법률이 완비된 봉건 국가로 만들었다. 천우, 지통, 무문 3 대 황제는 대화혁신의 미완사업을 더욱 공고히 하고 보완했다. 이후 일본이 봉건 사회에 진입하면서 일본 천황제도 역사상 짧은 전성기에 접어들었다. 이 전성기는 핑안 시대 중기까지 나라 시대를 관통했다.
쇠퇴기는 866 년 천문의 변화부터 1000 여 년 동안 계속되었다. 이 시기에 왕실은 부패하고 후지원은 정권을 장악했다. 외척의 손에서 황권을 되찾기 위해 조정은 무사그룹의 힘을 빌려 평무사그룹이 황실을 통제하는 국면을 초래하였다. 천하일가' 로 불리는 황족은 이때부터 몰락의 길을 걷고' 다른 사람에게 태자가 되어' 왔다.
현대 천황제. 1868 년, 명치천황은 메이지유신을 실시하여 현대 천황제를 창설했다. 1889 년 메이지 정부는' 대일본제국 헌법' 을 반포해' 대일본제국은 전 시대 시리즈의 천황이 통치한다' 고 규정했다. 천황의 신성불가침',' 천황은 국가원수이며 통치권을 가지고 있다',' 총사령관 육해군',' 임면문무백관',' 제국 의회 소집, 회의 소집, 휴회, 하원 해산' 등 모든 권력을 가지고 있다.
천황제의 대표와 국가의 최고 지도자는 모두 황제가 맡고, 황제는 국가의 모든 최고 권력을 통제하고 있다. 일본의 천황제는 독재주의로 바뀌었고, 천황은 국내 최대의 지주, 자본가, 군사 지도자가 되었다.
왕위를 계승한 대정천황은 현대 천황제를 전면적으로 계승하고 강화하는 반면 유인은 더욱 보완해 극치로 밀고 나갔다. 1945 년 일본의 패전, 현대천황제가 상징적인 현대 단계로 바뀌었다.
전후 천황제. 1945 일본의 패전. 미국의 압력으로 일본은 민주개혁 이후 낡은 제국 정치 제도를 폐지하고 현대 제국 제도를 세웠다. 일본 헌법은 천황이 국가원수로서' 일본의 상징, 일본 민족단결의 상징' 에 속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본 헌법에 규정된 국가사무에 관한 행위만 행사할 수 있고, 국가사무에 대한 권력은 없다' 고 규정하고 있다. 천황은 "국가 대사에 관한 모든 행동은 내각의 건의와 인정이 있어야 하며, 내각은 이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 고 말했다.
둘째, 일본 천황은 대부분' 통일사' 였다.
기원 7 세기부터 1868 년 메이지유신 기간까지 대부분의 시간 천황은' 통일되어 죽었다' 고 말했다. 중국 최초로 일본 황실의 혈통을 상세히 기록한 것은' 송사 일본전' 으로 일본 천황성의 전승을 기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중국과 일본의 군주제가 다른 이유에 대해 황준헌은' 일본국지' 라는 책에서 막부 등 실제 권력을 장악한 사람들이' 남의 이목을 가리고 이름을 다투지 않는다 ... 왕가의 확장은 남아 있다' 고 주장했다.
사실, 일본 천황석만 시리즈의 통치 권위는 통일되고 구제 불능인 정치 도구에 지나지 않는다. 대종실 지도자, 신하, 황족, 외치, 태상황, 장군, 무사, 장로, 중신, 군벌은 모두 직권인' 통치' 일본을 이용한다. 당시 중국이' 하늘' 이나' 생명' 으로 권력을 지탱하는 관념이 없었고, 사람 자신의 추상화를 뛰어넘었다. 일본 사회는 기본적으로 조상과 후손, 군주, 중위의 관계로 형성된다. 역사적으로 후지와라나 도쿠가와 막부, 각 시대의 권력자들은 천황이나 천황의 가신이다.
셋째, 신권은 세속 권력을 "보호" 한다.
일본의 원시 종교 의식도 만물의 영론, 조상 신앙, 지극히 높은 신의 신앙을 경험했지만, 5, 6 세기가 되어서야 천신 위주의 신령체계가 형성되었다. 일본 천황이 신화될 수 있는 이유는 주로 일본 신의 핵심인 조상 신앙과 관련이 있다.
대화 개혁 이후 일본' 사기' 의 소국 신화 () 에 따르면 천황가의 가족신과 조상은 천계신, 역대 황제는 천계신의 후예이자 후계자라고 강조했다.
새 천황이 즉위할 때 세속적인 의식 외에 천황을 신화하기 위해 정신세계를 향한' 대식제' 의식을 사적으로 거행해야 한다. 신화황제의 최고봉은 7 세기 후반의 천무제로 법제국가 건설의 전성기이다.
8 세기 후반에 효겸천황 통치 시기에 승려와 도교도들이 총애를 받고 권력을 잡았다. 효에는 자식이 없어 장례를 결정하기 위해 청마루 스님을 특사로 파견하여 옥좌대신궁에 가서 황위가 계승한' 신탁을 듣는다' 고 했다. 도경은 청마루 () 를 암시하는데, 이른바 신탁이라고 하는 것은 그를 성공시키는 것이다. 그러나 청마루는 움직이지 않는다. 그는 신탁을 듣고 신탁은 "우리나라가 개장한 이래 군신이 정해져 신하를 군설로 삼지 않았다" 고 대답했다. 이 날이 올 때 상속인은 확립될 것이며, 어쩔 수 없는 사람들은 가능한 한 빨리 제거되어야 한다. "
이듬해 귀족 집단의 지지로 천지제의 손자가 빛을 계승하였다.
청마록' 이' 신탁을 전하는 것을 보면 귀족 집단 중 아폴로의 후손과 신성한 혈통을 가진 황실 구성원만이 황제가 될 자격이 있음을 알 수 있다. "태양신을 조상 신으로 하는 이런 신앙은 사실상 신권이 공권의 합법성을 보장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제사와 정치가 통일된 신권정치는 일본 초기 지역국가에서 싹이 트기 시작했고, 결국 대통일 정권 때 형성되었다. 그 이후로 일본 사회와 역사의 발전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 (왕건 "유교 사상의 정신적 운용 분석: 유교 사상의 일본 역사상의 문화적 운명")
춘추시대에는 묵자가 상탕 석가모니와 벌주 신화 창작에 절정에 달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황족 혈통과 그 호령은 진위 사상의 중심 내용이며, 그 본질은 한정권의 합법적이고 정통적인 지위를 논증하는 것이다. 다른 내용은 모두 이 중심 사상을 둘러싸고 있다. 이 사상 내용은 유교 사상과 유교 고전을 계승하고 발명하였다. 그들은 함께 중국 역사 문명이 초기에 정치적 합법성을 추구하는 사상 과정을 구성하였으며, 그 영향은 지금까지도 끊이지 않고 있다. " (쩡 dexiong "bu jun 의 황제 가계와 질서")
사실 천황제는 계속될 수 있으며, 여러 가지 요인과 형식과도 관련이 있다. 지금의 일본 국민들은 예로부터 전통과 권위로 천황을 국가 통일의 중심으로 삼고 있다.
이렇게 많이 썼는데, 한 명의 쿨리에게 날아오는 사람들에게 짱 한 개를 시켜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