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녀" 는 쇼버나의 연극' 꽃파는 여자' 에서 원작으로 피그말리온이다. 피그말리온은 로마의 신 키프로스의 왕으로, 그가 조각한 한 한 소녀의 초상을 사랑하게 되었다. 에로스 비너스는 그녀의 진심에 감동하여 주문을 걸어 조각상을 살아있는 사람으로 만들어 피그말리온과 결혼했다. 쇼는 극 중의 교수를 묘사하기 위해 이름을 빌렸다. 1938 은 피그말리온이라는 영화를 찍었습니다.
1933 쇼베르나가 중국을 방문하다. 대표작으로는' 워렌부인의 직업' 과' 꽃파는 여자' 가 있는데, 작품은 재치와 유머로 유명하다. 1925 노벨상 수상. 그는 수상 소감을 발표하면서 내가 한 강에서 수영을 하다가 해안까지 수영할 때 구명조끼를 받았다고 말했다. 처음에, 나는 내가 그것을 얻지 못했으면 좋겠다. 그때 그는 이미 69 살이었는데, 25 년 94 세를 더 살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의 유머는 우리 생활의 많은 고민을 다루는 정신무기이다. 이것은 예술에 종사하는 모든 가수입니다. 우리가 성공하면 청어를 많이 만날 수 있습니다. 공연이 상연되었을 때, 전체 관중들은 환호하며 깡충 뛰었다. 막을 내릴 때, 지하에서 쇼버나가 너무 썩었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는데, 네가 자랑하고 있다. 모두가 그가 화를 낼 것이라고 생각한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가 말했다, 친애하는 친구, 나의 관점은 너와 같지만, 문제는. 우리는 종종 쇼베르나 같은 유머가 없다. 오직 그 사람만이 매우 높은 소리로 외치는 사람은 사실 극소수라고 지적했다. 그게 다예요. 그는 모두에게 분노의 쇼버나를 보여 주는 것이 아니라 모두의 박수를 받았다. 쇼버나는 매우 재미있는 사람이다.
오드리 오드리 햅번.
페어 레이디 (1964) 페어 레이디
감독:
조지 쿡
시나리오 작가:
[이름] 쇼버나 (영국/아일랜드 극작가와 런던 정치경제대학의 공동 설립자)
애륜 제이 레너 (뮤지컬)
유형: 코미디/가족/노래와 춤/사랑/줄거리
발행일: 1964 10 10 월 2 1.
슬로건: 가장 귀여운 영화!
소개:
꽃녀 이리나 카푸텔로바 둘리틀 (Irina Kaptelova Doolittle) 은 아름답고 똑똑하고 영리하지만 빈한한 출신이다. 그녀는 매일 거리에서 꽃을 팔아서 돈을 좀 벌어서 가족을 부양한다.
어느 날 이리나 카푸젤로바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언어학자 히킨스 교수의 주의를 끌었고, 히킨스 교수는 그의 훈련을 거치면 꽃파는 여자도 숙녀가 될 수 있다고 자랑했다. 이리나 카푸첼로바 (Irina Kaptelova) 는 교수가 한 말이 그녀에게 기회라고 생각하여 자발적으로 교수에게 양성을 요청했다.
교수님의 친구 피클린과 그가 내기를 했는데, 이리나 카푸젤로바가 6 개월 후에 대사의 유원회에 아내로 참석할 수 있도록 허락한다면 피클린은 모든 실험비와 이리나 카푸젤로바의 학비를 부담할 의향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히킨스는 흔쾌히 도전을 받아들였다. 그는 약해지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는다. 그는 가장 기본적인 글자 발음으로 시작한다. 히킨스는 정력이 왕성한 과학학자로, 그가 관심 있는 모든 것을 잊을 수 있다. 그는 마음이 넓고 악의는 전혀 없었지만, 아이처럼 다른 사람의 감정을 고려하지 않고 이리나 카푸첼로바를 엄하게 키웠다.
"숙녀" 는 불후의 뮤지컬이다. 그것의 가장 성공적인 점은 그 안에 있는 노래가 뚜렷한 인물과 주인공의 관계를 형성한다는 점이다. 이는 다른 뮤지컬과는 달리 대화로 줄거리를 추진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숙녀" 는 지난 0956 년 3 월 1956 일 뉴욕 마크 헤링거 극장에서 초연했고 브로드웨이에서 거의 10 년 동안 총 27 17 회 공연을 이어갔다. "숙녀님" 의 개봉을 보면, "숙녀님" 이 현상이 될 수 있다는 것이 분명하다. 뉴욕과 세계 다른 나라에서 새로운 흥행 기록을 세웠을 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 나라의 무대로 옮겨져 다국어로 공연했다. "페어 레이디" 는 최대 500 만 장의 음반을 팔았다. "숙녀" 는 최우수 음악상과 3 개 후보 등 6 개 토니상도 수상했다.
이 성공은 헝가리 영화 제작자 가브리엘 파소 (Gabriel Paso) 가 그의 인생의 마지막 2 년 동안 가장 적합한 사람을 찾아 조지 쇼버나의 19 14 드라마' 피그말리온' 을 찾은 덕분이다 쇼버나가 이 연극을 창작했을 때, 풍자적인 눈빛으로 신데렐라의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 "피그말리온" 이라는 이름은 고대 그리스의 이야기로 현재를 풍자한 것이다. 기예가 뛰어난 조각가가 완벽한 조각상을 완성한 후 그녀를 사랑하게 되었다. 잉어 점프용문' 을 되새기는 신화,' 신데렐라' 의 행운을 한탄하면서 이야기의 깊은 의미를 더 실감해야 할지도 모른다.
이 연극은 로저스, 해머스탄, 니오 코워드의 사랑을 많이 받았지만 파소를 거절했다. 1952 년 파소는 젊은 크리에이티브 팀 애륜 제이 레너와 프레드릭 로이를 찾았다. 그들은 성공했다.
로저스와 함머스탄의 후계자로서 작사 레나 (19 18- 1986) 와 작곡가 로이 웨이 (1)
레너는 체인점 창업자의 아들이지만, 그는 가족기업에 전혀 관심이 없다. 그는 광고 팜플렛과 라디오 프로그램을 편찬한 적이 있는데, 나중에 그는 가사를 쓰기 시작했다. 로이빌은 오스트리아계 미국 작곡가이다. 1924 년 로이가 미국에 와서 무명으로 가무 저글링 창작에 종사한 지 여러 해가 되었다. 두 사람은 협력해야만 미국 음악 무대에서 성취할 수 있을 운명이다. 그들의 첫 뮤지컬' 금수천국' 이 대성공을 거두면서 레나는 뉴욕 연극 포럼 상을 받았고, 이어 그들의' 조숙녀들',' 금상첨화',' 키키' 도 잇따라 성공했다. 195 1 년, 레너의' 한 미국인이 파리에 있다' 가 오스카 최우수 작가상을 수상했다. 레너는 많은 훌륭한 작곡가들과 함께 일했지만,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로이와의 협력이었다. 1956 에서 상연된' 조숙녀들' 은 그들 사이에서 가장 성공적인 협력이다.
이 연극은 예술과 상업에서 모두 놀라운 기적을 창조했다. 뮤지컬의 매력 외에 쇼버나 원작의 매력은 당연히 큰 성공을 거둔 원인이다.
이야기는' 신데렐라' 를 주제로 영미 문화를 수호하는 영적 보루 영어로서 교육적 의의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이야기는 에드워드 7 세 시대의 런던에서 발생했다. 이리나 카푸테로바 (Irina Kaptelova) 는 아름다운 거리의 꽃동으로, 억양이 이상하고 행동거지가 무례하다. 그녀의 옷차림과 행동은 젊은 신사의 주의를 전혀 끌 수 없다. 이리나 카푸젤로바가 잘생긴 귀족 청년 프레드에게 제비꽃을 팔았을 때 상대방의 거절을 받았다. 상류사회의 반역자라고 생각하는 언어학자인 헨리 히킨스 (Henry Higgins) 는 영어 발음을 배우면서 그녀와 논쟁을 벌여 이리나 카푸제로바 (Irina Kaptelova) 가 영어를 잘 배우고 꽃집이 되어 꽃집을 파는 소망을 불러일으켰다. 인도에서 히킨스를 방문한 피클리는 이것이 좋은 영어 표준 교육의 과학 실험이라고 생각하여, 그는 히킨스와 내기를 해서 이리나 카프테로바가 6 개월 안에 상류 사회의 귀부인으로 변신할 수 있는지 알아보았다. 그녀는 대사관의 사교춤에 노출되지 않고 나타날 것이다.
히킨스는 도전을 받아들여 이리나 카푸젤로바에 대한 밀집하고 엄격한 언어 훈련을 시작했다. 처음에는 쇠귀에 거문고를 연주하는 것과 같았지만, 일단 요령을 터득하면 이리나 카푸젤로바는 진보가 매우 빠르다. 경마 시간이 되었다. 상류 사회의 집결지이다. 사람들은 패션을 입고 말투가 우아하다. 히킨스는 또한 이리나 카푸젤로바를 경마장으로 데리고 가서 지난 몇 개월간의 성적을 테스트했다. 엄격한 포장을 거쳐 이리나 카푸제로바는 현장에 있는 많은 귀족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첫 번째 음성 테스트를 통과했다. 그러나 그녀가 말을 위해 환호했을 때, 그녀의 일관적인 행동거지와 억양이 다시 나왔다. 이리나 카푸제로바는 매우 슬펐지만, 히킨스는 그의 실험이 성공에서 멀지 않다고 생각했다. 대사관 무도회에서 이리나 카푸제로바 (Irina Kaptelova) 는 고급 귀부인과 명원으로 변신해 사회에 충격을 주고 전체 관객의 초점이 되었다. 많은 나라의 왕공귀족들은 모두 최선을 다해 그녀의 호감을 얻고 싶어한다. 젊은 귀족 프리드리히는 신비한 이리나 카푸제로바를 사랑하게 되었다.
성질이 괴상한 히킨스는 자신의 퇴폐화를 신기한 성과로 바꾸는 것에 흥분했다. 이때 이리나 카푸제로바는 자신의 기질과 신분이 여전히 진정으로 통일되지 않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비록 그녀가 이미지와 기질을 바꾸었지만, 히킨스의 눈에는 여전히 존경과 무시를 받지 않는 꽃파는 여자였으며, 역시 그의 전리품이었다. 이리나 카푸젤로바는 화가 나서 교수에게 말했다. "너 없이는 매년 봄이 있을 거야. 너 없이는 나무에 여전히 열매가 있을 것이다. 너 없이는 예술과 음악이 여전히 발전할 수 있다. 너 없이는 스페인의 비가 여전히 평원에 떨어질 것이다! "그녀는 히킨스를 떠나 거리로 돌아가 자신을 찾기로 했다.
그러나 그녀의 옛 동성친구들은 모두 그녀를 상류사회의 아가씨로 여기고 그녀를 알아보지 못했다. 그녀의 무책임한 청소부 아버지 알프레드조차도 히킨스의 안배로 신사가 되어 더 이상 근심 걱정 없는 건달이 아니다. 절망적인 이리나 카프테로바는 어쩔 수 없이 히킨스의 어머니가 인도해야 했다. 이때 히킨스는 이리나 카푸젤로바의 실종으로 마음이 심란했지만 남성의 교만으로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를 거부했다. 모순된 심정으로 히킨스는 집으로 돌아와 이리나 카푸젤로바의 연습테이프를 듣고 그녀의 목소리와 미소를 회상했다. 다시는 히킨스를 만나지 않겠다고 위협한 이리나 카푸젤로바는 이때 묵묵히 그에게 돌아왔다. 히킨스는 기뻐하며 부드럽게 말했다. "이리나 카푸젤로바, 내 슬리퍼는 어딨어?" 。
피그말리온을 뮤지컬로 개편하는 것은 상당히 어렵다. 주요 문제는 가무가 어떻게 자연스럽게 코미디 분위기에 녹아들고, 처리해야 할 작은 인물들이 많다는 점이다. 그들은 쇼버나의 원작 대사를 더 많이 사용하여 공연 장면을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피그말리온' 에서 이리나 카푸젤로바의 수업은 짧고 용맹하지만 뮤지컬은 크게 글을 써서 이리나 카푸젤로바의 진보를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전극 2/3 은 히킨스의 이리나 카푸젤로바 훈련에 완전히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둘 사이에는' 훈련자' 와' 훈련자' 의 관계밖에 없기 때문에 감독은 음성훈련 과정에서 영어 발음의 재미를 섬세하게 그려내고 고상하고 우아한 영어 음운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릴 수 있다. 송립과' 스페인의 비는 대부분 평원에 떨어진다' 한 곡이 소리의 음악성과 희극성을 충분히 발휘해 전극에서 가장 즐거운 정수다. 표준 영어 발음을 배우는 과정에서 일레자는 갑자기 발음 기교를 익혔다. 그녀는 천천히 말했다. "비 ... 스페인에서 ... 주로 ... 평원에 머물러 있습니다." (이것은 운율입니다.) 히킨스 교수와 피클리 대령은 처음에는 자신의 귀를 믿지 않았다. 이를 반영한 그들 셋은 흥분해서 어지러운 탱고를 추고, 결국 숨을 헐떡이며 소파에 누워 있었다. 이 공연은 서방 극장에서 가장 흥미진진하고 흥미진진한 장면 중 하나가 되었다. 극중 또 다른 감동적인 장면은 에드워드 7 세 시대의 가운을 입은 엘리사가 우아한 숙녀로 변해 얼마나 많은 세대의 다정다감한 사람들을 감동시켰는지다.
경마장 가무와 대사관 무도회의 두 가지 큰 장면은 뛰어난 미술 디자인을 대비한 것으로, 특히 이리나 카푸제로바의 아름다움과 고귀한 기질을 돋보이게 한다. 무용은 헝가리 언어학자인 카브라질이 이리나 카푸제로바의 정체를 알아내려고 끊임없이 노력하면서 이리나 카푸제로바의 절정을 시험하는 것이 더 흥미로웠다.
이 연극은 영국 귀족 사회의 존엄과 지위를 상징하는 음악과 무용 요소를 흡수했다. 한편 레나와 로이는 쇼버나의 스타일로 16 곡을 창작했다. 그 중에서도' 나는 밤새도록 뛸 수 있었다',' 네가 사는 거리에서',' 나는 이미 그녀의 얼굴에 익숙해졌다' 가 특히 두드러진다.
흥미롭게도' 숙녀숙녀' 의 안무는 아시아나 홀름, 현대무용계에서 온 걸출한 안무가이자 선생님이다. 아시아나 홀름은 미국 현대무용의 중요한 인물이다. 그녀의 가장 큰 공헌은 독일 현대무용의 과학 이론과 창작 실천을 미국에 도입해 미국 현대무용의 건강한 발전에 신선한 피와 영양을 가져다주고 독일 현대무용의 미국화의 선구자가 되는 것이다. 키스해',' 케이트',' 숙녀님' 덕분에 사람들은 점차 그녀의 재능을 깨달았다. 동시에, 그녀는 또한 1930 년대와 1940 년대 음악 분야에서' 현대무용' 의 출현을 촉진시켰다. "페어 레이디" 는 브로드 웨이에서 그녀의 가장 큰 성공입니다.
1976' 조숙녀님' (384 회) 리플로우, 조지 로스가 토니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또 다른 버전은 198 1 년 재조판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런던 서구에서는' 숙녀' 를 무대로 복귀시켰다. 감독은 토온 나은이고 안무는 매튜 버니입니다. 조나단 프라이스와 마틴 마르카친이 주연을 맡았다.
이 드라마는 판본이 많지만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1950 년대 무대판과 60 년대 영화판, 그리고 각자의 여주인공이다. 브로드웨이 뮤지컬' 숙녀님' 은 유럽과 미국에서 큰 성공을 거두며 1964 동명 영화의 성공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일찍이 1938 년 영국 제작사 개브리엘 파스칼은 쇼버나의 명극' 피그말리온' 을 스크린으로 옮긴 지 여러 해 동안 호황을 누리고 있다. 또한 성공적인 브로드웨이 음악판 1956 으로 워너는 수익을 예견했다. 1964 년 워너의 수석 사장인 잭 L 워너는 또 놀라운 행동을 취하여 기록적인 550 만 달러를 들여 한 시대를 풍미한 브로드웨이 뮤지컬' 숙녀님' 촬영권을 매입하고 직접 프로듀서를 맡아 뮤지컬로 개편했다.
잭 워너는 또' 여성영화' 대사를 전문적으로 초빙하여 소년스타의 명예를 얻은 조지 쿡을 이 영화 감독으로 맡았다. 이 영화에서 감독은 장면 배치와 렌즈 준비에 뛰어난 처리를 했다. 예를 들어, 히킨스와 피클리가 집에 돌아온 후 실험의 성공을 축하했지만, 이리나 카푸젤로바의 존재에 대한 중요한 전환점은 간과되었다. 시끌벅적한 장면에서 이리나 카푸제로바 (Irina Kaptelova) 는 조용히 입구와 구석에 서서 조각상처럼 보였고, 클로즈업 장면은 이리나 카푸제로바 (Irina Kaptelova) 에 떨어지지 않았지만, 그녀의 경악과 실망은 몸짓으로 표현되었다. 그래서 모두가 방을 나갔을 때, 그녀는 무릎을 꿇고 우는 모습이 특히 슬프고 감동적이었다. 이 영화는 나중에 좀 더 사회적 비판적인 주제로 바뀌었다: 여성의 존엄성을 위해 싸우다. 남성중심주의 히킨스는 노래로 남자의 장점을 선양하고, 이리나 카푸젤로바는 자신의 신분을 각성한 뒤 히킨스에게 자신의 입장을 여러 차례 표현하며 히킨스가 그녀를 더 잘 이해하고 관심을 갖고 실험품이 아닌 친구로 대할 수 있기를 바란다. 영화의 결말은 이리나 카프테로바가 히긴스의 집으로 돌아온 것에 머물렀지만, "모든 것이 잘 될 것이고, 연인이 결국 가족이 될 것" 이라는 것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다. 해피엔딩의 난잡함을 피할 뿐만 아니라, 이' 남녀 분쟁' 을 위해 어느 정도 상상의 공간을 남겼다.
"숙녀님" 은 3200 만 달러를 들여 영화 사상 초기록의 호화로운 블록버스터이다. 세트장이 풍부하고, 옷차림이 화려하고 우아하며, 연회, 무도회, 극장, 경마장 등의 장면이 화려하고 아름답다. 이 영화는 예술적 성취가 높고 아름다운 노래가 많아 13 오스카 후보에 올랐다. 이후 또 다른 뮤지컬' 행복한 사람' 과의 치열한 각축을 벌여 결국 최우수 영화, 최우수감독, 최고의 남자 배우, 최고의 예술지도, 최고의 사진, 최고의 노래, 최고의 의상 디자인, 최고의 음향 등 8 개 대상을 수상해 5 개 대상을 수상한' 행복한 사람' 을 물리쳤다.
하지만 같은 해 오스카상 각축에서 이리나 카푸테로바 역을 맡은 오드리 헵번 연기는 브로드웨이의' 숙녀님' 줄리 앤드류스 에게 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영국 가수 겸 무용가 줄리 앤드류스' 브로드웨이의 숙녀들' 출연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누가 극중 앨리사 부인을 연기할지 고민할 때, 사장 잭 워너는 여전히 앤드루스가 유명하지 않다고 생각하고, 그녀가' 상할 수 없다' 고 생각하고, 꽃녀 일레자가 연기하기로 했다. 명성이 중천인 오드리 헵번 대신.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들은 햅번이라는 이름만으로도 이 영화를 성공시키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이에 따라 워너는 무대에서 이리나 카푸제로바 역을 맡은 센세이션 여배우 줄리 앤드류스 역을 포기하고 654 만 38 만 달러+0 만 달러로 유명한 오드리를 이리나 카푸제로바 역을 초청하기로 했다.
하지만 공교롭게도' 숙녀숙녀' 로 스크린에 다시 빛을 내지 못한 줄리 앤드류스 디즈니 영화사에 초청돼' 행복한 남자 목소리' 에 출연해 큰 성공을 거두었다. 앤드루스는 결국 최고의 여배우라는 칭호를 얻었다.
오드리의 공연은' 숙녀님' 에서 힘들이지 않고 다채롭다. 단순하고 저속한 꽃동이든 우아하고 우아한 유명인이든, 그녀는 모두 여유 있고, 딱 알맞고, 가벼운 가무로 그녀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했다. "숙녀" 는 오스카 대회에서 성적이 뛰어나 공로가 없어서는 안 된다. 하지만' 숙녀님' 이 1964 오스카 역사상 보기 드문 최우수 영화 등 8 개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동안 햅번은 그 중 대들보로 지명조차 하지 않았다.
노래를 부를 줄 모르는 햅번이 오스카와의 교감을 잃었을 때 줄리가 다른 영화에 출연해 영예를 얻었을 때 잭 워너는 어떻게 생각했을지 모르겠다.
오드리가 상을 받지 못한 이유는 주로 두 가지에 집중되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첫째, 유권자들은 영화 속의 노래가 다른 사람이 부르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다른 사람의 노래로 자신에게 더빙을 하는 것은' 부정행위' 라고 생각한다. 둘째, 영화계 사람들은 무대에서 일레자 역을 맡은 유명 배우 줄리 앤드류스 이용이 없었다는 것에 분개하고 있다. 앤드루스를 동정하는 분위기가 할리우드에 퍼졌고, 번은 결국 곳곳에서 그들의 보복을 받아들였다.
이 소식은 햅번을 놀라게 했지만, 그녀의 착한 본성은 그 결과가 공정하다고 생각하게 만들었지만 햅번의 팬들은 이에 분개했고 심지어 앤드루스도 공개적으로 "햅번이 지명되어야 한다" 고 말했다. 대중의 분노를 해소하기 위해 혁본은 올해의 남배우상을 수여하도록 초청받았는데, 이 상 수상자는 바로' 숙녀님' 에서 혁번과 같은 무대에서 공연한 배우 해리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해리슨, 해리슨, 해리슨, 해리슨, 해리슨, 해리슨) 번은 대범하고 자신감 있고 즐거워서 유럽 촬영지에서 상을 받으러 왔다. 그는 또한 앤드루스에게 축하를 표하고, 나중에는 그녀에게 큰 꽃다발까지 선물했다. 햅번 자신은 헐리우드에서 온 또 다른 햅번 캐서린 햅번 (Hepburn Catherine Hepburn) 이 쓴 많은 조문 전보를 받았다. "낙선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언젠가는 지명도 받을 자격이 없는 캐릭터로 상을 받을 것이다." 시상식에서 거의 모든' 숙녀숙녀' 수상자들은 "오드리 헵번 멋진 공연에 감사하고 싶다" 고 말했다. 렉스 해리슨만이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왜냐하면 그는' 숙녀' 두 영화 중 남자 주인공이기 때문이다. 그는 무대에서 앤드루스와 성공적으로 파트너였고, 영화에서 혁번과 사이좋게 지냈다. 지금 이 순간, 그는 어떤' 여사' 에게 금상을 들고 있는 것에 감사해야 할지 몰랐다. 마침내 그는 더듬거리며 말했다. "나는 말하고 싶다, 음 ... 두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