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사람들은 수수한 흰색 옷을 즐겨 입는다. 보통 반바지이다. 남셔츠는 단추가 없는 한국 의상으로 천으로 묶고 조끼가 하나 있다. 하의가랑이가 비대하고 바지가 엉키다. 여자의 짧은 치마에는 단추가 없어 리본으로 묶여 있다. 긴 스커트 랩 스커트와 스커트 (혼전 전용). 노인 여성은 흰색 롱스커트를 입고 중년 여성은 발꿈치에 맞는 랩 스커트를 입는다. 젊은 여자의 치마는 대부분 색채가 선명한 비단이다. 현대 남성은 일할 때 평평한 흰색 고무신과 짚신을 많이 신는다. 여자가 배 모양의 고무신을 신다. 지금은 명절이나 민족 모임을 제외하고 조선족은 기본적으로 민족복을 입지 않고 한족과 별반 다르지 않다.
식습관
한국 사람들은 밥을 주식으로 생각하는데, 대부분 밥과 밥이다. 매 끼니마다 국물, 특히 된장국을 마셔야 한다. 한국 김치
김치는 보통 배추를 소금물에 며칠 담그고 깨끗이 씻은 후 고추, 파, 마늘, 생강 등을 넣어 만든다. 조건이 있으면 사과, 배 조각 등을 추가할 수도 있다. 그런 다음 쌓아 두면 반 개월 후에 먹을 수 있다. 무, 겨자, 영국 음식으로 절일 수도 있습니다.
냉면, 삼분전분, 칠분국수가 눌러져 있어요. 삶아 식힌 뒤 쇠고기나 닭고기와 함께 삶아 감초, 후추, 생강, 조미료, 탕수를 넣어 냉면국을 만들고, 먹을 때 쇠고기 조각, 오이사, 참깨, 고추면 등 양념을 넣는다.
개고기는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고기 중의 하나이다. 혼상을 제외하고는 다른 계절에 개고기를 먹을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 삼복날이나 환자가 회복될 때 개를 죽인다. 죽일 때 개를 매달아 발굽에 피를 흘리고 허물을 벗는다. 고기, 피부, 오장탕을 만들고, 고기에 양념을 넣어 무침으로 먹으면 맛이 신선하다.
한국의 식수기구 스타일은 독특합니다. 보통 한 난로에 두 솥이 있고, 냄비가 깊고 바닥이 넓습니다. 특제 철제 뚜껑이 있어 스튜가 편리하지만 요리가 불편합니다. 보통 밥 한 솥, 국 한 솥. 탁자 중간에 밥 한 솥, 한 숟가락, 그리고 찬물이 놓여 있다. 그릇은 위생을 중시하고, 여자는 항아리로 물을 이고 있다.
거주 풍습
다주택 포니테일 주택은 수원 근처에 건설되었다. 집은 나무로 만들어졌고, 벽은 진흙으로 칠한 라꼰이었고, 지붕은 사면으로 기울어져 있었고, 위에는 짚이 깔려 있었다. 방마다 4 ~ 5 개의 문 (창문이기도 함) 이 있고, 실내방은 온돌이다. 방에 들어간 후 신발을 벗고 다리를 꼬고 앉다. 농촌에서는 집 동쪽 실내에 큰 소 한 마리를 기르고, 원내에는 절구에 소차를 넣어 쌀을 찧었다. 최근 몇 년 동안 조선족에 변화가 생겨 벽돌 구조의 주택이 많아지고, 민족적인 스타일의 인테리어 디자인이 점점 줄어들고 있으며, 모든 것이 현대화로 발전하고 있다.
장례 풍습
먼저 시체를 칠성판에 올리고 서쪽으로 방 안에 넣어 모시고 수의를 만든다. 가족 구성원과 가까운 친척은 상복을 입고, 남자는 마상모를 쓰고, 여자는 마상고리를 착용한다. 관은 3 일, 5 일, 7 일, 9 일을 넣는다. 애도자들은 시신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면서 동시에 선물을 가져왔다. 장례식 전에 죽은 사람은 닦여 옷을 갈아입었고, 시체 세 곳은 삼베로 묶여 관에 넣었다. 장례를 치를 때 가족들은 고인의 관을 들고 파낸 묘혈에 묻었다. 직계 친족이 죽은 사람을 희생한 지 3 년이 되었다. 최근 몇 년 동안 풍속이 바뀌었고, 깊은 매장과 화장도 나타났다.
예절 풍습
한국 예의는 매우 엄격하다. 후배가 어른에게 말할 때는 반드시 경어를 써야 한다. 동행이 처음 만나도 존경의 말을 써야 한다. 어른과 동행할 때 젊은이는 반드시 어른 뒤에서 걸어야 한다. 노우가 아는 어른들은 화해하여 길을 양보해야 한다. 식사할 때 노인에게 1 인용 테이블을 설치해 주었는데, 부자자리는 다르다. 며느리가 공손하게 그를 시중들자 노인은 온 가족을 다 먹어야 밥을 먹을 수 있었다. 후배는 어른 앞에서 술을 마시면 안 된다. 만약 석간에서 피할 수 없다면, 젊은이들은 잔을 들어 술을 마셔야 한다. 젊은이는 노인 앞에서 담배를 피워서는 안 되고, 불을 빌려서도 안 되고, 노인과 싸울 수도 없다.
혼인 풍속
한국의 젊은 남녀는 같은 직업이나 공부에 종사할 때 먼저 자신의 노인에게 고백해야 한다. 그리고 남자의 부모는 아들을 데리고 여자 집에 청혼한다. 만약 여자 측의 부모가 그녀를 만나기를 거부한다면, 결혼이 조화롭지 않다는 것을 설명한다. 양측이 노인을 만나면, 청년남녀가 모두 참가할 수 있다는 것은 결혼에 성공할 희망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양가 부모가 동의하면 청남이 먼저 여자 부모에게 절을 한 다음 청녀가 남자 부모에게 절을 한다. 청년 남녀도 쌍방 노인을 봉양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해야 한다. 이 시점에서 결혼은 정해졌다.
약혼 후 길일을 고르다. 남자는 밥을 가지고 여자 집에 갔고, 여자는 친지들과 친지들을 초대하여 함께 술을 마셨다. 어둠이 내리자, 측은 자리를 벗고 음악을 연주했다. 함께 춤을 추고, 성별, 나이를 가리지 않는다. 여자 부모 만이 집을 떠나 딸이 집을 떠나 시집갈 것이라는 것을 보여 주었다.
한국인은 남자에게 재물을 요구하는 나쁜 습관은 없지만, 남자는 옷을 사서 소녀가 좋아하는 것을 정친증물로 증정한다. 결혼식을 거행할 때 남녀 모두 풍부한 술자리를 준비했다. 남자는 먼저 소달구지 한 대를 준비했는데, 위에는 새 이불, 신랑, 두세 명의 들러리와 함께 가슴에 붉은 꽃이 달린 드레스를 입고 신부를 데리러 여자 집에 갔다. 여자 의 집 에, 신랑 은 먼저 빈 방 을 추진 했다-방 안에 풍성한 술자리가 놓여 있고, 여자 는 신랑에게 술 세 잔을 따랐다. 그런 다음 신랑은 약간의 음식과 술을 선택하고 백지 한 장으로 싸서 백주 한 병을 가지고 자기 집으로 돌려보내 결혼 생활이 즐겁고 여주인이 매우 오락적이라는 것을 나타낼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리고 여자는 신랑에게 밥 한 그릇을 주었고, 그 안에는 계란 세 개가 묻혀 있었다. 신랑은 신부에게 밥 반 그릇과 계란 한 그릇을 남겨주는데, 앞으로 솥밥을 먹고 환난을 함께 하며 영원히 좋은 부부가 되는 것을 상징한다. 신랑 들러리도 좌석에서 음식을 골라 집으로 가져가서 즐거움을 나타낼 것이다.
의식이 끝난 후 신부와 신랑은 노인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하며 사옥성을 끌고 갔다. 그런 다음 신부는 혼수를 데리고 차에 올라 신랑과 함께 집으로 돌아갔다.
귀국하는 길에 운전기사들은 일부러 차를 가로둑으로 몰고 들어가 들썩이게 하고, 동행한 운전기사들은 미소를 지으며 앞뒤를 맞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자동차가 마을에 들어갔을 때 마을 사람들은 민족 의상을 입고 노래와 춤을 추며 신부를 맞이했다. 이때, 남자 집은 운전기사에게 작은 술상을 내놓았다. 술자리가 끝나자 기사는 마을을 몇 바퀴 돌더니 기회를 틈타 신랑 집으로 차를 몰았다. 신랑 신부가 하차한 뒤 방 안으로 들어가 결혼식을 올리는 것은 여자 집 의식과 비슷하다. 의식이 끝난 후 현장에 있던 남녀노소가 함께 노래와 춤을 추었다. 이때 신랑 신부의' 삼문삼답' 에는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서로 맹세를 하는 단어들이 포함되어 있다. 연회가 끝난 후 하객이 돌아오자 신랑 신부가 신부실로 들어갔다. 결혼이 끝나다.
1. 논 양식
북한 사람들이 중국에 입국한 역사는 대체로 명말 청초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계속되는 자연재해에 봉건 왕조의 포학한 통치까지 더해져 한반도 농민들의 생활이 곤궁하고 지치게 되었다. 생존을 위해 그들은 압록강과 두만강을 건너 인적이 드물고 통치계급이 채찍질을 할 수 없는 중국 국경 지역에서 출로를 찾아야 했다. 1876 년 이후 일본 제국주의는 19 10 이 한반도를 합병할 때까지 잇달아 북한을 침략했다. 피비린내 나는 학살과 제멋대로 약탈도 북한 변민들의 중국 유입을 악화시켰다. KLOC-0/9 세기 중엽 이후 더 많은 북한 사람들이 중국 동북으로 이주했다. 1945 이전에 중국 동북에는 170 여만 조선족이 있었다. 이 반세기의 비바람 속에서 북한 국민들은 중국 동북지의 발전과 번영, 그리고 중국의 혁명 사업에 거대하고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하였다. 특히 조선족은 중국 동북벼작의 창시자이자 농업문명의 초기 전파자라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논노동에서 유래한' 논문화' 는 한때 한국인에게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그들의 사고방식, 행동취향, 가치 판단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공정 과정에서 전체적인 조화와 국부적인 협조가 필요하기 때문에 자연히 뚜렷한 연합 노동 색채가 있다. 능력이 강한 사람이라도 댐을 쌓고 물을 저장하여 배수를 하기 어렵다. 아마도 이런 노동 방식의 내재적 연관성으로 한국인들이 생산 실무에서 조직협력 의식을 풍부하게 하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그들은 종종 조직체계에서 개인적인 역할을 하고 자신의 노동가치를 실현하는 것에 익숙하다. 농촌에서 가정청부 경영을 실시하기 전에 조선족 생산대가 일반적으로 한족 생산대보다 나은 역사적 문화적 이유이기도 하다.
논노동의 또 다른 특징은 노동 과정의 빠른 리듬이다. 네가 주관적으로 원하든 원하지 않든, 너는 안정되고 느릿느릿 노동을 즐길 수 없다. 현명한 선택은 빨리 하는 것이다. 이런 노동 리듬도 다른 방면에 영향을 미친다. 북한 사람들은 땅을 삽질하거나, 집을 짓거나, 다른 농사일을 할 때 보통' 빠른 걸음으로' 한 가지 일을 즐겁게 끝내고, 함께 모여 술을 마시고 춤을 추는 것도 만만치 않다. 현대사회의 시장경제 붐 속에서도 한국인들은 장사를 열심히 하며, 일반적으로 나날이 누적되고, 리듬이 느리고, 비효율적인 종목을 좋아하지 않는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생산활동에서 형성된 조직협력의식이 점차 일종의 민족문화심리로 축적되어 자각적이거나 무의식적으로 경제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에 반영되고 있다. 한국 민중이 집단과 사회사무에 참여하는 열정은 보편적으로 높다.' 조직' 이나' 조직에서 완성' 이 필요한 일은 일반적으로 잘 한다. 동북항일전쟁, 해방전쟁, 항미지원북전쟁의 사료를 펴면, 바로 이 국경을 넘나드는 민족의 영웅자녀들이 * * * 산당의 부름에 호응하여 자발적으로 군대에 입대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연변 지역만' 3 대 전쟁' 에서 희생된 조선족 열사만 13048 명으로 해당 지역 열사 총수의 97%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것은 조선인민이 중화민족의 전반적인 존엄을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한 가장 생동감 있는 역사적 묘사이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한국인은 노래와 춤을 잘 추는 민족이다. 한국 배우가 독무를 추는 것이 반드시 남보다 강한 것은 아니다. 하지만 집단 춤과 집단 체조, 특히 대규모 단체 공연을 리허설한다면, 그들의 조직 조화는 즉시 빛을 발할 수 있다. 그 조직 조정 수준과 뛰어난 공연 수준은 전 세계적으로 일류이다.
2. 걷기 특성
북한 사람들은 들풀을 먹고 사는 유목 민족이 아니지만, 천성적으로' 걷기' 의식을 가진 것 같다. 이것은 그들이 강을 건너는 역사적 연원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일찍이 마을에 사는 한국 농민들은 한 마을에서 집을 바꾸고 이사하는 습관이 있었다. 예전에는 마을 동쪽에 잘 살았는데, 무슨 이유인지 갑자기 진영을 뽑아 서쪽으로 이사했다. 앞으로 2 년이 지나면 또 남투나 북투로 이사해야 할 것 같다. 동촌의 한족 마을 사람들은 어리석었다: 어떻게 이사를 농담으로 삼고 이사를 할 수 있단 말인가?
사실 한국인들이 걸어서 이주하는 특징은 작은 마을에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다. 강을 건너기 초기에 그들은 대부분 황야산촌의 도랑과 갈림길에 정착하였다. 나중에 그들은 점점 떠났다. 어디 갔지? 기본적으로 평원 지역으로 올라갔다.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하나는 논이 크며, 그들이 자신의 특기와 기술을 발휘하기에 더 적합하다는 것입니다. 둘째, 현대 문명에 좀 더 가깝고, 물질문화생활이 비교적 좋다. 특히 전파, 수료, 의혹이 있는 학교는 아이들이 지식의 훈도를 더 쉽게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개혁개방의 봄물결은 사회 전체와 전 세계 사람들의 흐름을 시대의 풍경으로 만들었다. 이 파동은 세차게 출렁이며 왔다갔다한다고 할 수 있다. 조선족은 중국이 이 기회를 잡아 자신의 운명을 바꿀 수 있는 가장 빠른 민족 중 하나이다. 그들은 그렇게 과감하게 걸었고, 그렇게 소탈했다. 옷을 안고 길을 막고 우는 작별 장면도 있었지만 결국 잇따라 외출했다. 이상하게도, 그들은 파도에 따라 붐비는' 민공' 대군에 가입하지 않았다. 수익이 부족한 비효율적인 유통으로 한국인의 가치 기준에 맞지 않기 때문이다. 국내에서 그들은 먼저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대련, 위해, 연대 등 발전이 빠르고 기회가 많은 도시로 갔다. 곧. 러시아, 한국, 일본, 미국, 싱가포르 등에 대규모로 진출하기 시작했다. 정확한 인원수는 이미 집계할 수 없다. 권위적인 추산에 따르면 개혁개방 이후 연변 조선족자치주 최소 30 여만 명이 출국했다. 단기간에 방문하든지, 역포장 거래를 하든, 장기적으로 일하든, 어쨌든 이 팀은 매우 시끌벅적하다. 1995 이후 공식 은행을 통해 송금된 외환은 매년 654380 억 달러 이상이다.
3. 생활개성
각 민족은 서로 다른 생활 개성과 풍속 습관을 가지고 있어 다채로운 다민족 대가족의 장엄한 색채를 이루고 있다. 조선족도 개성이 있는 민족입니다.
한국인은 일반적으로 민사 분쟁을 일으키지 않는다. 각급 법원의 두루마리를 훑어보니 한국 당사자의 민사사건은 확실히 매우 적다. 물론 형사사건은 별론이다. 민사소송을 제기하지 않는 것은 이 민족이 법무기를 활용해 민사주체의 합법적 권익을 수호할 의식이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 민족 내부에 보이지 않는 자가 갈등 분쟁을 해결할 수 있는 메커니즘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조선족은 성격이 솔직하고 성적 감정이 초조한 민족이다. 일상생활에서는 부딪치는 것이 많고 부딪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그들은 이런 일을 해결하기 위해 정부에 거의 가지 않는다. 오늘 다 쳤는데, 내일 쌍방이 모여서 한 잔 마시면 왕왕 사라진다.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것은 한국인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덕이다. 세계 어느 민족이 어린이날과 노인절을 북한 인민처럼 경천지를 놀라게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성대하고 열렬하며 기쁨이 넘친다. 연변 조선족자치주에서 육일 어린이날은 큰 명절이다. 이날은 전주인민들의 명절이다.
소년궁, 공원의 가로수밭, 계곡의 갯벌에는 곳곳에 명절 성장을 입은 사람들이 널려 있다. 이날이' 주말' 이 아니더라도 각급 지도자와 전체 인민들은 관례대로 그것을 휴일로 여긴다. 화목하고 우호적인 분위기 속에서 아이들은 큰 즐거움을 얻었고, 어른들은 다시 한번 희망의 달콤함을 맛보고 기대했다. 한국 노인꽃' 꽃꽃' 은 확실히 세계에서 가장 성대한 생명축제이다. 이런 의식에 참석할 때마다 노인들이 후배들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고 후배들이 바친 막걸리를 마시며 웃음꽃을 피우는 명절 분위기에 도취되어 노인들의 평화, 만족, 눈물을 머금은 미소를 지켜보며 엄숙하고 숙연하게 느껴지며 생명의 존재를 의식하게 된다. 이런 의식은 사실 긍정, 수확, 혈액에서 갑자기 솟아오르는 감사의 뜻을 나타낸다.
일반적으로 음식 문화는 한 민족의 생활 특성과 삶의 질을 가장 잘 반영한다. 한국의 음식 문화는 중국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자신만의 뚜렷한 특색을 가지고 있다. 북한 사람들의' 탕문화' 는 세계 일품이라고 할 수 있다. 나는 세계 어느 민족이 북한 인민처럼' 탕문화' 를 이렇게 통쾌하게 즐길 수 있을지 모르겠다. 농촌이나 도시, 축제 축제든 일상생활이든, 그들은 수프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으며, 잠시도 빼놓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개육수, 육개탕, 돼지고기탕, 하어탕, 김탕, 두부탕, 케이크탕, 냉면탕, 간장탕. 모두 간장탕일 뿐, 사용하는 양념의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여러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한국 사람들은 밥을 국에 담그는 것을 좋아한다. 한국 가정에서 손님으로 지내는 것은 정상이다. 그릇대야에 남은 음식이 나오지만, 보통 수프는 남겨둘 수 없다. 수프, 특히 된장국이 없으면 한국인의 생활은 해가 없는 것만큼이나 참을 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개고깃국' 은 한국의' 탕문화' 대표작이다. 한의사는 개고기가 온중, 신장, 양안, 강신의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무더운 여름에 먹으면 기효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한국인이 손님을 대접하고 개고기 잔치를 하는 것은 매우 높은 예우이다. 과거 생활의 어려운 시기에 개 한 마리를 죽이는 것은 쉽지 않았다. 물을 서너 번 넣고 반복해서 끓여야 한다. 지금 개고기를 먹는 것은 매우 흔한 일이다. 대략적인 통계에 따르면 연변 지역 식용육개 수는 약 30 만 마리, 현지 개 수는 654 만 38+만 마리도 안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래서 개장수의 발자취는 전국, 만리장성 안팎에 널리 퍼져 있다. 물론, 자치주 당국은 이런' 큰 시장과 작은 산업' 의 모순을 매우 중시하며, 줄곧 고기개 양식업을 효과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