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대출자문플랫폼 - 외환 플랫폼 - 제4신분의 관점

제4신분의 관점

마르크스주의에서 생산성의 기본 정의

는 “특정 생산 경험과 노동 기술을 갖춘 노동자와 그들이 사용하는 생산 수단의 결합으로, 물질의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힘은 생산과정에서 자연을 정복하고 변화시키며 자신의 필요에 맞는 물질적 재료를 획득하는 인간의 능력이다. 생산과정에서 인간과 자연의 관계는 노동과 노동이라는 세 가지 요소를 포함한다. 노동 재료, 노동 대상”. 생산성이란 자연을 정복하고 개조하는 인간의 실제적 능력, 인간과 자연 사이의 물질적 교환을 실현하는 능력, 인간과 자연의 모순을 해결하는 객관적인 물질적 힘이다. "생산성은 사회 형태를 결정하는 기준 중 하나이기도 하다."("홍콩포럼·생산성") 마르크스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각 개인이 생산하는 사회적 관계, 즉 생산의 사회적 관계는 물질적 생산수단과 생산력의 변화와 발전에 따라 변화하고 발전한다”(“맑스와 엥겔스의 선집”) , 1권, 363페이지) 4차 산업의 분단 개념은 마르크스주의 정치경제학의 생산성 개념이 내포하는 의미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왔다. 그 핵심은 노동의 대상에 있다. '노동대상'의 비구체화 발전 추세는 4차 산업 분단의 근본적인 상징이다.

'인간의 손에 의해 가공되지 않은 자연물, 즉 생산 과정의 일부인 자연 속의 기성 물질'을 노동 대상의 기본 특성으로 이해한다면, 1차 노동 대상은 산업적 분업, 이어서 "인간에 의해 가공된 자연물" "물체, 즉 인간 자신의 활동에 의해 생성된 물질적 재료로서 실제로 노동의 산물인 것"은 두 번째로 노동물체의 기본적 특성으로 이해된다. 그러면 노동의 대상이 '물질적 물질'에서 '비물질적 물질'로 변화하게 된다. 즉, '사람 자체'의 변화는 4차 산업분업과 구별되는 본질적인 특징이 된다. 처음 세 가지 산업 분업.

산업 구조의 분열에 대한 국가의 관심을 촉구하고 글로벌 산업 업그레이드 세미나를 시작합니다

디지털 산업은 현대 사회의 4차 산업 발전과 함께합니다. 사회경제와 각종 정보혁명의 심화, 컴퓨터 통신, 네트워크, 위성, 원격탐사, 소프트웨어 등 IT정보제품의 시장화가 심화되고 있습니다. 특히 문화산업으로 자리잡은 인터넷경제의 부흥과 전자상거래의 확산, 경영정보시스템의 구축 및 시장기능의 부각 등이 주목된다. 마지막 3대 산업으로 정보산업, 광고산업, 전시산업 모두 디지털 산업에 대한 의존도가 높다. CUDI 국제 도시 개발 연구소 소장 Wang Chao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우리는 디지털 도시에 대한 장기적인 연구를 통해 이 시대의 사람들이 조만간 디지털 이민자가 될 것이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전자 상거래는 비약적으로 발전할 것입니다. 정보화 분야에서는 알리바바로 대표되는 국내 전자상거래 애플리케이션, 사물인터넷의 산업적 참여, 공동구매 웹사이트의 마케팅 물결이 이미 문화를 뛰어넘었습니다. 모두 산업구조에 큰 영향을 미쳤다. 따라서 네트워크경제, 정보경제, 우주경제로 대표되는 디지털 산업은 필연적으로 4차 산업을 탄생시킬 것이다.

디지털 산업의 고도화를 논의하기 전에 먼저 산업 분할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1. 산업 분할 산업 분할은 이를 구성하는 다양한 활동에 대해 특정 기준을 기반으로 합니다. 국가 경제를 분해하고 결합하여 다단계 산업 범주를 형성하는 과정입니다. 산업분할은 다양한 산업부문의 경제활동, 부문간 상호연계, 비례관계, 조화발전을 분석하는 기초이며 국가경제관리의 중요한 전제이다. 연구 목적과 연구 관점이 다르기 때문에 사람들은 산업을 분류하는 방법도 다릅니다. 지금까지 가장 널리 영향을 미친 것은 Fisher와 Clark의 "3가지 산업 분류"입니다. "3가지 산업 분류" 방법 3가지 산업 분류는 영국의 경제학자 A.G.B. 피셔(A.G.B. Fisher)가 1935년에 출판한 그의 저서 "안보와 진보의 갈등"에서 처음으로 제안되었습니다.

그는 사회적 생산 발전 단계와 자본 흐름을 주요 기준으로 삼아 식목, 축산, 수산업, 수산업, 임업을 포함한 1차 생산 단계를 2차 산업이라고 불렀다. 광업, 제조업, 건설, 운송, 통신, 전기 및 가스 산업 등을 포함한 3차 생산 단계는 상업, 금융, 요식업, 과학, 보건, 문화, 교육, 정부 및 기타 공공 및 기타 산업을 포함하는 3차 산업입니다. 행정업무 등

훗날 영국의 경제학자 클라크가 피셔의 이론을 계승해 발전시켰다. 1940년에 C. Clack은 그의 저서 "경제 발전 조건"에서 천연자원과의 거리에 따른 1차, 2차 및 3차 산업 이론을 추가로 논의하여 소위 피셔 이론(Clark Industrial Classification and Statistics System)을 확립했습니다. . 비. Fisher-Clark 산업 분류 및 통계 시스템 구체적으로 Clark은 산업을 구분하는 데 세 가지 기준이 있다고 믿습니다. (1) 산업과 소비자 사이의 거리, 멀수록 1차 산업, 가까울수록 3차 산업, 그리고 중간 산업 둘 중 하나가 2차 산업인지 여부; (2) 유형 산업이 1차 산업인지 2차 산업인지, 무형 산업이 3차 산업인지 여부; 분리 가능한 산업은 1차 산업, 2차 산업으로 분류되고, 분리 불가능한 산업은 3차 산업으로 분류됩니다. 위의 표준에 따르면 Fisher-Clark 시스템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 기본 개념으로 구성됩니다. 농업, 축산, 임업, 수산업, 추출 산업 등을 포함한 1차 산업, 제조업, 가공 산업, 건설 산업, 상업, 금융 및 보험, 운송 및 통신 산업, 서비스 산업, 기타 공공 복지 사업, 행정 관리 및 기타 사업을 포함한 에너지 산업 등.

미국 경제학자 사이먼 피셔와 클라크의 이론을 바탕으로 한다. S. Kuznets는 Clark의 "3개 산업 부문"을 국가 경제의 다양한 부문에 유사하게 적용하여 이를 농업, 산업, 서비스의 세 가지 주요 산업으로 나누었습니다(AIS 분할 방법이라고 함). 세계은행은 통계 분석에 이러한 간단한 산업 분류 방법을 사용합니다. 기음.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분류방법 각 국가의 분류범위를 통일하기 위해 미국,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호주 등 24개국으로 구성된 '세계경제협력개발기구'. , 일본은 자체적인 분류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1) 농업은 1차 산업이고, 그 생산활동은 주로 식재, 목축, 수렵, 수산업, 임업 등 자원을 직접 활용하는 활동이다. 2차 산업 및 그 생산 활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천연 자원의 가공 또는 재처리에는 주로 제조, 추출, 광업, 건설 및 공공 유틸리티가 포함됩니다. (3) 서비스 산업은 제3차 산업으로, 그 활동은 보다 높은 수준의 사람들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것입니다. 주로 운송, 통신, 창고업, 도소매, 대외 무역, 금융, 부동산, 디지털 컨설팅, 과학 연구, 교육 및 보건, 라디오 및 텔레비전, 행정 및 국방, 사회 문제, 엔터테인먼트 및 개인 서비스를 포함한 물질적 필요 , 등. .

1977년 포랏은 디지털 산업과 서비스 산업을 분리하는 4개 산업 부문을 제안했다. 전체 국가 경제는 산업, 농업, 서비스 산업, 디지털 산업으로 구성됐다. 이것이 바로 사람들이 제4부동산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지난 10여년 간 미국, 일본 등 일부 경제학자들은 4차 산업 개념에 이어 5차 산업 개념을 제안하기 시작했지만 아직 결론은 나지 않았다. 일본에 따르면 5차 산업은 일반적으로 정신적 즐거움, 오락, 심리적 자극을 중심으로 하는 서비스 산업을 의미하며, 그 범위는 대략 엔터테인먼트 산업, 오락 산업, 패션 산업, 뷰티 산업, 관광 등을 포함합니다.

요컨대 해외에서든 중국에서든 3대 산업 분류는 폭넓은 관심을 받아왔다. 제1산업은 넓은 의미에서 농업을 특징으로 하며, 그 생산물은 기본적으로 자연에서 직접 얻는다. 2차산업은 넓은 의미의 산업으로, 그 제품은 주로 자연에서 직접 얻은 소재재료(농산물, 추출산업제품)의 가공과 공업용 원료의 가공을 통해 얻어지는 산업이다. 3차 산업은 넓은 의미의 서비스 산업으로, 1차 산업과 2차 산업 모두 유형의 물질적 부를 생산하는 부문입니다. 생산적인 운영이나 서비스는 인간의 생산과 삶의 비물질적 요구를 충족합니다. 1950년대 이후에는 '3개 산업'의 분할방식이 점차 국제적으로 통용되고 국가경제구조에 대한 중요한 분류 및 통계방법이 되었다. 유엔 경제통계는 기본적으로 '3대 산업분류'를 채택하고 있다. 구소련의 통계 체계와 일부 전통 이론의 영향을 받아 중국은 오랫동안 국민 경제 통계에서 5개 부문 분할 방식을 사용해 왔습니다. 즉, 국민 경제는 주로 농업, 공업, 건설, 교통의 5개 부문으로 나뉩니다. , 그리고 상업. 그러나 3차 산업이 국민경제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그 비중이 급속히 높아지면서 중국의 5개 부문 분할 방식은 1988년까지 공식적으로 1차 산업의 통계지표를 사용하게 되었고, 2차 산업, 3차 산업이다. 물론, 산업분업은 고정적이지 않고, 3차산업군, 특히 현대 디지털산업의 확대로 인해 경영, 의사결정, 서비스 등의 부서가 경제사회 발전에 없어서는 안 될 요소가 되었습니다. 부분적으로, "3개 산업 분할" 방법은 더 이상 세계의 새로운 기술 혁명의 물결로 인한 국가 경제 구조의 변화를 완전히 밝힐 수 없으며 사람들은 산업의 형성과 발전에 대해 새로운 이해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3산업 분류 방식은 본질적인 결함이 있으며 1차 산업과 2차 산업 외에 3산업 분류 방식에 따라 현대 경제의 산업 구조를 반영할 수 없습니다. 산업, 기타 사회경제적 활동, 각종 산업 등이 모두 3차 산업으로 분류되어 3차 산업의 내용이 점점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3차 산업 내 산업 차이는 가장 단순한 신발 수선 및 우산 수리부터 레스토랑, 이발소, 신문, 연구 기관, 정부 부서, 군부대, 항공 우주 공학을 제공하는 가장 복잡한 데이터베이스 사업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릅니다. 컨설팅 회사, 다국적 비즈니스 그룹 등 산업의 성격이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실제로 결합하여 연구하기가 어렵습니다.

(2) 3단계 산업 분류는 이론적으로 과학적 분류 요건을 충족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실제로 거시 경제 관리 운영, 국가 산업 정책 수립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 다양한 성격의 다양한 산업을 시행하는 것은 매우 불리합니다. 산업에는 발전, 성장, 성숙, 쇠퇴의 과정이 있습니다. 60여년 전 3차 산업 분류가 제안되었을 당시에는 3차 산업이 덜 발달되어 있었기 때문에 당시에는 3차 산업 분류가 이론상으로나 실제 적용으로 수용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식과 기술이 경제에 널리 응용되고, 디지털 산업이 급부상하고, 3차 산업이 비정상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3산업 분류를 조정하고 개선할 필요가 있다.

디지털 산업의 활력은 세계 각국 경제 발전의 중요한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특히 중국의 경우 디지털 산업의 발전은 중국이 기회를 포착하고 활용하는 열쇠입니다. 후발주자의 장점은 도약 발전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이는 국가가 디지털 산업의 발전을 거시적 수준에서 통제하고 합리적인 산업 정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디지털 산업이 독립적이어야 한다는 것을 객관적으로 요구한다.

3. 중국에서 4차 산업이 반드시 성장할 것이다

CUDI 국제도시개발연구소 왕차오(Wang Chao) 소장은 “4차 산업은 중국에서 반드시 성장할 것”이라고 제안했다. 중국 경제의 성장과 인구 대비 소비 비율 등 잘 알려진 이유와 다수의 IT, 통신, 소프트웨어 및 기타 서비스 아웃소싱 기지의 생산 요소로 인해 디지털 산업이 점점 더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론과 실무 모두에서 디지털 산업을 4차 산업으로 분리하고 연구하여 디지털 산업의 보다 빠르고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 이를 통해 사회 전체의 진보와 발전을 견인해야 합니다.

이처럼 엄청난 숫자의 출현은 숫자가 경제 분야에서 독립적인 노동 대상으로 등장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숫자의 폭발적인 증가에 직면하여 사람들은 인간의 타고난 디지털 기능이 더 이상 생산성 개발 요구를 충족할 수 없다고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시각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청각도 충분하지 않습니다. 특히 뇌의 속도, 정확성 및 숫자 저장 능력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 기다리다. 그래야만 사람들의 숫자 처리 능력을 향상하고 사회 및 경제 발전의 요구에 적응하기 위해 디지털 산업을 분리해야 할 긴급한 필요성이 있을 것입니다. 디지털 산업의 형성은 디지털이 현대 사회 사회 활동의 모든 구석구석까지 침투해 있음을 보여준다. 또한, 현대에 와서야 전자컴퓨터 등 디지털 처리 도구의 광범위한 적용으로 인해 4차 산업의 육성을 위한 여건이 마련되어 현재의 디지털 자원의 개발 및 활용을 일반 부문 내 독립 산업으로 만들고 있다. 사회에서의 노동.

(2) 4차 산업의 구분은 디지털 산업의 운영 메커니즘과 발전 규칙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디지털 산업은 일반 서비스 산업과 다르지만 산업과도 다릅니다. 농업이며 자체 운영 메커니즘과 개발 규칙이 있습니다. 디지털산업을 서비스산업에 포함시켜 연구한다면, 디지털산업의 고유한 특성과 메커니즘, 법칙 등을 깊이 있게 탐구할 수는 없다. 디지털 산업을 자립화해야만 사람들이 디지털 산업을 독립된 분야로 연구하고 디지털 산업의 운영 메커니즘과 발전 규칙을 더 잘 이해하며 디지털 산업의 발전을 더 잘 지도할 수 있습니다.

(3) 4차 산업의 분할은 디지털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고 사회화된 대량 생산 경제 시스템 전체에서 재료의 흐름을 더 잘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기술의 적용과 자금의 순환은 다양한 지부 시스템과 다양한 사회 활동 분야 간의 연결을 지시하고 전달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심지어 전 세계적으로 발전된 디지털 네트워크의 구축을 시급히 요구합니다. 디지털의 상용화가 필요하며, 디지털 생산 및 판매 시스템 구축과 디지털 상품시장 형성이 더욱 시급하다. 더욱이 경제가 발전하고 국민의 과학, 문화 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사람들은 더 많은 물질적 즐거움을 필요로 할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정신적 즐거움도 필요로 합니다. 기술, 지식 기반 및 소셜 유형의 제품입니다.

(4) 4차 산업의 분업은 완전한 산업구조 시스템 개념을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된다. 과거에는 대공업을 이야기할 때 국민경제가 비례해서 발전해야 한다는 객관적인 경제법칙이다. 국가 경제의 다양한 부서 구성의 비례 관계,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농업의 중요성입니다. 이러한 이해는 충분히 포괄적이지 않은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이해의 기본 포인트는 유형의 물질적 제품의 생산을 중요시하고 무형의 물질적 제품의 생산을 무시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사회 및 경제 발전에서 무형 물질 제품(특히 디지털 제품)의 중요한 역할을 인식해야 합니다. 디지털 시대에는 사람들의 가치관이 더 이상 소유한 물질적 제품의 양이 아니라 소유한 시간의 양으로 측정될 것입니다. 디지털 시대의 슬로건은 '숫자는 돈이고, 재능은 자원이다'입니다. '농업은 중요하지 않다'에서 '3차 산업'으로 개념적으로는 큰 진전이다. 그러나 이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1차, 2차, 3차 산업'에서 '4차 산업'으로 나아가야 하며, 특히 국민경제의 대규모 생산체제에 대한 구조적 개념을 확립해야 한다. 미래경제발전에서 4차 산업의 역할은 산업구조 고도화를 촉진하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5) 4차 산업의 분업은 사회적 생산의 집약화를 실현하기 위한 중요한 조건이다. 현대의 사회화된 대규모 생산에서는 경제 발전의 중요한 방식이 주로 광역화에서 광역화로 변화할 것이다. 주로 집중적으로. 다시 말하면, 노동집약적 경제에서 디지털 집약적 경제(혹은 기술집약적 경제)로의 전환이 필요하다. 즉, 단순히 생산요소의 수를 늘리는 것이 아니라, 생산 요소의 품질과 생산 요소의 품질 향상 경제 발전을 위한 사회적 부에서 디지털 제품의 비율과 역할. 생산의 물질적 요소를 개선하려면 새로운 재료, 새로운 장비 및 새로운 프로세스를 사용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생산에 더 많은 과학과 기술 또는 성과를 적용하고 과학 연구-디지털-생산 간의 유기적 연결을 강화해야 합니다.

디지털 산업이 4차 산업으로 자립하게 되면 과학연구, 기술개발, 소프트웨어 설계, 타당성 조사, 사업컨설팅, 시장예측, 사업운영진단 등 사업부서가 상대적으로 독립적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생산과 과학 연구의 연결을 강화하기 위한 중요한 조건입니다.

(6) 4차 산업의 분업은 근로자의 전문적 질을 향상시키고 고용 기회를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중국은 오랫동안 고용 확대 압력을 받아 왔습니다. 과거 중국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차 및 2차 산업에 많은 노동력을 투자하여 기업이 유기적 구성과 생산 효율성을 낮추도록 강요했습니다. 디지털 산업은 다른 산업에 의존하기 때문에 디지털 근로자의 직업 교육과 고등 교육은 심각하게 받아들여지지 않습니다. 많은 근로자의 전문적 자질이 매우 낮고 현대 디지털 노동의 요구 사항에 적응할 수 없습니다. 중국 노동력의 지적 구조만 보면 전국에는 4천만 명의 숙련 노동자가 있는데 그 중 70%가 3급 이하 인력이고, 그중 70%가 3급 이하 인력이다. 중학교 교육. 야금제도는 전통산업이지만, 청년층 근로자 중 48.2%가 중졸 이하 학력을 갖고 있으며, 2만 명 이상의 공장 및 부서 간부 중 44.4%가 중졸 이하 학력을 갖고 있다. 아래에. 분명히 이런 종류의 문화적 지식 구조는 현대 산업 발전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습니다. 미래사회는 지식집약사회가 될 것이다. 따라서 본질적으로 디지털시대의 도래는 사회인력의 구성을 변화시키고 있으며, 현장근무자의 전문훈련방향과 기술수준을 변화시키고 있다. 앞으로도 과학기술 수준의 향상과 신흥산업의 수요에 미치지 못하는 노동능력 부족으로 인한 소위 '구조적 실업'은 계속해서 발생할 것이다. 유럽 ​​공동체에서 전통적인 산업 생산에 종사하는 근로자 수가 250만 명 감소했습니다. 미국에서는 자동차 노동자 21만명이 해고됐고, 철강 노동자 12만명에 가까운 일자리가 없어졌고, 전통 산업 분야의 실업률은 14.9%에 달한다. 중국의 실업률 2.5는 데이터 부족, 노동 시장 개방성 부족, 전통 산업의 지배력과 관련이 있습니다. 가능한 한 빨리 4차 산업을 분할 및 구축하고, 사회 경제적 발전 요구와 전통적인 실업률로 인한 도전에 적응하기 위해 디지털 근로자에 ​​대한 직업 교육 및 훈련을 강화해야 합니다.

(7) 4차 산업의 분단은 대외 무역과 대외 기술 및 문화 교류에 도움이 됩니다. 중국은 10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과 경제 및 무역 관계를 구축했습니다. 1990년 중국의 수출입 총액은 1,154억 위안에 이르렀고, 새로 체결한 외국인 투자 협정이 123억 달러에 달했으며, 계획 내에서 1,000개 이상의 기술 도입 프로젝트가 체결 및 체결되었습니다. 중국의 경제 건설이 지속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중국과 세계 다른 국가와의 경제 관계가 점점 더 긴밀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중국 내 수출용 디지털 상품의 거래량이 매우 적고, 세계 디지털 상품에 대한 통신 및 시장 예측을 담당하는 전문 산업이 부족한 것도 주요 원인이다. 업종별로 디지털은 다양한 업종의 도구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디지털 상품의 수출, 수입 또는 종합적인 처리를 담당하는 전문 산업 조직은 없습니다. 국제시장은 예측이 불가능하고 가격이 급락하는 상황, 판매자와 구매자의 상황, 환율 변화, 세계 경제 상황의 변화 등을 파악하지 못하면 큰 손실이 불가피합니다. 또한 우리는 세계 각국의 대외 무역 수출에서 디지털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는 점도 짚어봐야 한다. 세계 최대의 컴퓨터 및 기타 디지털 처리 장비 제조업체인 미국의 IBM(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 Corporation)만 1982년에 연간 매출 340억 달러, 이익 44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1983년 대만 성의 디지털 제품 수출액은 47억 달러에 달해 과거 최고 제품이었던 섬유 및 의류를 넘어섰습니다. 홍콩의 디지털 제품 수출액도 1984년에는 컴퓨터 수출액만 HK$5에 달했습니다. 10억.

(8) 국가가 산업 구조의 분열에 관심을 갖고 글로벌 산업 업그레이드에 대한 논의를 시작할 것을 촉구합니다. 4차 산업의 탄생은 세계경제의 큰 사건이다. 생산관계, 즉 사회관계, 네트워크, 통신, 정보공학 등의 공공적 특성으로 인해 공공산업이라고도 할 수 있다.

증권투자사전

4차 산업의 개념과 의미에 대한 정의는 주로 다음과 같이 다양하다.

(1) 3번부터 일반 산업과 구별되고 지식, 기술, 정보 집약적인 산업 부문을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여기에는 전자 컴퓨터 소프트웨어 및 해당 서비스 부서의 설계, 생산, 컨설팅 부서, 마이크로컴퓨터, 광섬유, 레이저, 유전 공학을 적용하는 신기술 부서, 고급 자동화 및 전기화 부서 등이 포함됩니다.

(2) 일부 사람들은 '정보 산업'(지식 산업)을 독립적인 4차 산업으로 만들 것을 옹호합니다. 여기에는 통신, 전화, 인쇄, 출판, 뉴스, 라디오, 텔레비전과 같은 전통적인 정보 부문과 컴퓨터, 레이저, 광섬유, 통신 위성과 같은 신흥 정보 부문이 포함됩니다. 주로 전자 컴퓨터를 기반으로 정보의 생산, 전송, 저장, 처리 및 처리에 종사합니다.

(3) 유엔경제협력개발기구(UNOECD)는 3차 산업에서 분리된 '지능 부문'을 4차 산업으로 간주한다.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보 활동에는 원래 목적에 따라 정보의 제공, 처리 또는 분류가 포함됩니다. 정보 요원에는 정보 인프라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실무자뿐만 아니라 관리자, 장교, 비서도 포함됩니다. 유엔 경제개발기구 옵저버(United Nations Organization for Economic and Development Observer) 잡지 1981년 11월호에 실린 기사에 따르면, 4차 산업은 국가회계 용어로 '1차 산업'으로 불리며, 그 생산량은 2009년 초 상대적으로 높은 비율로 증가했다. 1960년대와 1970년대 중반.

신어사전

중국에서는 주로 정보산업 분야를 가리킨다. 미국 학자들은 이 단어를 현대의 소규모 봉사 프로젝트에 대한 일반적인 용어로 사용합니다. 네 번째 신분은 미국에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일보" 1987년 4월 17일)

copyright 2024대출자문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