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본 최고의 인도 영화는' 테세우스의 배' 라는 아주 작은 영화다. 이 영화는 사실 들어 본 사람이 거의 없지만, 영화는 여전히 매우 강한 질감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표준 삼단식 구조를 채택했고, 세 단락은 매우 독립된 존재이다. 맹인, 승려, 청년, 신장을 훔친 사람, 각막을 이식한 간경화로 수술을 한 영화가 매우 생생하고 힘이 넘친다. 그것은 인도의 최하층 최하층 사회를 잇지만, 그것이 표현한 내용으로 볼 때, 또 매우' 상층' 이며, 그것은 생사, 생활, 인생이다. < P > 하지만 이 영화는 콩잎에 291 명만이 본 것으로 불쌍하다. 소중 문예 영화는 어느 나라에서나 마찬가지이며, 모두 극단적인 가장자리에 있다. 이 영화가 인도 본토에서 받는 관심도 높지 않다. 하지만 영화의 완성도는 비교적 드물다. 사실 인도의' 점심상자',' 법정',' 뭄바이 일기',' 뭄바이의 사랑' 은 모두 아주 훌륭한 영화다. < P > 인도 영화는 남의 입에서 스스로 즐기는 것이 아니다. 소대중 문예영화에서도 훌륭한 작품을 가지고 있다. 다만 천연적인 편견과 효과적인 추진이 부족할 뿐, 이런 영화들은 본토와 해외에서도 적절한 관심을 받지 못했다. 그러나 반 영화 종사자로서 이런 영화를 대중에게 보급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