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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자원 기획 및 개발

관광 계획 및 개발

1. 빈칸 채우기, 객관식 질문

1. 관광 산업의 구성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관광 호텔 이 세 가지 구성 요소는 관광의 세 기둥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2. 관광산업은 여행사, 관광교통, 관광호텔, 관광명소, 관광관리 등 5개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견해.

3. 관광 계획과 도시 계획의 관계는 서로 조화되고 보완되어야 합니다. 계획개발의 관점에서 도시계획은 관광계획보다 먼저 개발되었다.

4. 모든 계획의 준비는 일회성 성공이 될 수 없습니다. 관광 계획과 도시 계획은 상호 관계를 구축해야 합니다. 즉, 일부 도시 계획 전문가를 관광 계획 준비에 참여시켜야 합니다. , 관광 계획의 내용이 도시 개발 계획과 충돌하는지 여부를 고려하여 관광 개발에 불합리하고 부적합한 도시 계획 영역을 적절하게 지적합니다. 시험 자율 학습 스테이션, 자율 학습 전문가!

5. 도시계획이 보다 체계적이고 포괄적인 반면 관광계획은 도시계획의 한 측면이라는 점을 제외하면 도시계획과 관광개발계획이 통일된다.

6. 관광 계획은 지역 사회 및 경제 개발 계획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관광 계획과 지역 사회 경제적 개발 계획 간의 관계는 거시적, 중간적, 미시적 대응입니다.

7. 관광 계획 및 개발에는 관광 계획 및 개발의 목표 시스템, 관광 계획 및 개발 방법 시스템, 관광 계획 및 개발 지원 시스템이라는 세 가지 주요 구조 시스템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8. 관광 계획 목표 시스템을 수립할 때 다음 원칙을 따라야 합니다. A. 일반성 원칙 B. 접근성 원칙 C. 일관성 원칙 D. 적시성 원칙.

9. 정책 및 규제 지원 시스템은 관광 기획 및 개발에 대한 많은 지원 중에서 가장 직접적인 지원입니다.

10. 한 지역의 관광 개발의 질은 해당 지역의 관광 자원 존재 여부, 즉 관광 자원의 양, 관광 자원 유형의 다양성, 관광 자원 특성의 고유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관광 자원의 합리적인 수준의 공간 분배 및 결합. 또한 관광의 발전은 지역 관광자원에 대한 국민의 종합적인 평가와 합리적인 개발, 관광자원의 개발과 보호에 대한 국민의 태도에 달려 있다.

11. 관광자원의 개념은 개발, 매력, 효율성, 형태의 네 가지 측면에서 파악되어야 한다.

12. 관광 자원의 가변성은 다음과 같은 상황을 의미합니다. 관광 개발 과정에서 원래 관광 자원이 아니었던 일부 요소가 관광 자원으로 인해 비관광 자원이 되었습니다. 시장 또는 기타 이유로 인해 한 유형의 관광 자원이 다른 유형의 관광 자원으로 전환됩니다. 이 기사의 출처: Exam Network

13. 다른 자원과 비교할 때 관광 자원의 주요 차이점은 미적 특성입니다.

14. 관광 자원의 개발 이점은 관광 자원이 유치하는 관광객의 수와 질에 정비례합니다. 따라서 관광자원 개발은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1) 지리적 위치가 우수하고 관광객이 방문하기 편리한 관광자원을 우선적으로 개발하여 신속하게 이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2) 기존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관광자원을 개선해야 합니다. (3) 수요와 공급의 관계에 주의를 기울이고 단계적으로 발전하십시오. 개발 중에는 시장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조정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15. 투자 및 관광자원 개발의 이익에 대한 평가는 개발에 필요한 투자, 자금원, 건설주기, 투자회수 정도 평가에 반영된다. 일반적으로 측면을 투자 회복 기간과 결합하여 측정할 수 있습니다. 투자회수 기간이 짧다는 것은 수요와 공급이 일치하고, 투자 회복이 빠르며, 경제적 이익이 좋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6. 관광 계획의 특성에 대한 주제 요구 사항: (1) 가능한 한 "독창적"이어야 합니다. 즉, 자연적이고 역사적으로 형성되어야 합니다. (2) 자신만의 독특한 모습을 형성하기 위해 특별한 자원을 사용합니다. (3) 다양한 경관은 서로 적응하고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여러 테마를 형성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으며, 지역 특성을 반영해야 한다. (4) 다양한 시설은 현지 재료와 기술을 최대한 활용해야 하며, 각 장소에는 고유한 특성이 있어야 한다. 나만의 작은 테마.

17. 관광계획의 목적은 관광자원의 지속가능하고 효과적인 활용을 추구하고, 미래 관광자원 개발 및 활용에 대한 최적의 구조와 최적의 개발방향을 합리적으로 마련하는 것이다.

18. 현실과 미래의 관계를 파악하는 것이 관광 기획의 핵심이다. 전략은 관광 기획의 목적과 역할을 반영합니다.

19. 관광 계획의 포괄성은 다중 목표, 다중 요소, 다중 수준 및 다중 부서로 특징지어집니다.

20. 관광계획은 공간적 범위와 규모 측면에서 국제협력계획, 국가종합계획, 지역종합계획, 관광지 또는 관광명소 종합계획 등으로 나눌 수 있다.

21. 관광계획은 시기와 내용에 따라 관광개발전략기획(장기계획)과 관광지 또는 관광사업 개발 및 건설계획(중기 및 단기)으로 나눌 수 있다. -기간 계획).

22. 관광 프로젝트의 창의성은 관광 계획의 핵심입니다. 기획자의 수준을 가장 잘 반영하지만, 가장 힘들기도 합니다. 이 기사의 출처: Exam Network

23. 교통 계획에는 외부 교통 시스템과 지역 교통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24. 외부 교통 시스템 계획은 일반적으로 원래의 교통 상황에 의존하므로 계획의 초점이 아닙니다. 그러나 관광객이 경치 좋은 지역에 진입, 분산 및 나갈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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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해당 지역의 교통 체계 계획에는 관광 경로와 교통 수단의 배치가 포함됩니다. 명승지의 관광 루트는 직선 루트와 수직 루트를 피해야 합니다.

26. 관광중심지는 풍부하고 다채로운 관광자원과 독특한 교통여건을 갖추어야 한다. 왜냐하면 이 두 가지 조건이 관광지가 지역 관광중심지가 되기 위한 전제조건이기 때문이다.

27. 관광센터의 시장범위에는 상한선과 하한선이 있습니다.

28. 관광 중심지의 분류는 시장 범위, 즉 매력에 따라 결정됩니다. 일반적으로 고급 관광센터에서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는 등급이 높고 기능이 다양하며 품종이 완벽하고 품질이 좋으며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지만, 저급 관광센터에서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는 상대적으로 단순합니다.

29. 한 지역 내에는 다양한 수준의 관광 센터가 여러 개 있을 수 있습니다.

30. 지역의 빠르고 안정적인 경제 성장을 주도한다는 목표는 지역 성장 극의 두 가지 주요 기능, 즉 양극화와 확산을 통해 달성됩니다.

31. 관광 기획 및 개발에 있어서 성장극의 적용 형태: 점축 발전 이론과 네트워크 발전 이론.

32. 지속 가능한 발전의 의미는 자연적 속성의 관점에서 지속 가능한 발전의 정의를 설명하는 것입니다. 이 정의는 사회적 속성의 관점에서 지속 가능한 발전의 정의를 정교화하기 위해 제안되었습니다. 이 정의는 1991년 세계자연보전연맹(FVCN), 유엔환경계획(UNEP), 세계야생생물기금(WUF)이 공동으로 인류사회의 진보와 발전을 목표로 한다고 제안했다.

33. 지속 가능성 원칙의 핵심 내용은 인간 사회의 경제적, 사회적 발전은 환경의 수용 능력과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자원과 환경의 수용 능력을 초과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34. 관광인류학의 연구대상은 관광지 거주자, 관광개발자(투자자 또는 집단), 관광객 및 관광지와 상호작용하는 사회단체이다.

35. 관광계획의 준비는 특성을 전략적 영혼으로, 품질을 전략적 기반으로, 효율성을 전략적 목표로, 산업을 전략적 수준으로 삼아 정부 주도의 전략과 상품을 중시해야 한다. 거시적 차원의 발전 전략, 이미지 구축 전략, 산업 자금 조달 전략, 시장 개발 전략, 기술 지원 전략을 종합적으로 적용합니다. 심사포럼

36. 컨벤션 및 전시 관광은 단체 규모가 크고, 소비 수준이 높으며, 장기 체류, 비수기, 수익이 크다는 특성을 갖고 있어 '세계의 보석'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관광 여행".

37. 테마파크 관광은 생태관광, 문화관광과 함께 21세기 3대 관광소비 성장 포인트로 꼽힐 것이다. 이는 테마파크 개발의 강력한 추진력을 설명하기에 충분합니다.

38. 우리나라의 테마파크 계획에는 외국과 비교할 때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약한 연결고리가 있습니다. (1) 테마파크의 위치 (2) 테마파크의 선택.

39. 관광자원은 기본체계에 따라 자연경관체계, 문화경관체계, 서비스경관체계 등 3가지 경관체계와 10가지 경관범주로 구분된다.

40. 관광자원은 활용 측면에서 재생가능한 관광자원과 재생 불가능한 관광자원으로 구분되며, 한정된 관광자원과 무제한적인 관광자원으로 구분된다. 유한과 무한에는 시간과 공간의 2차원적 특성이 포함됩니다. 매력도에 따라 국가급 관광자원, 도급 관광자원, 시(군)급 관광자원으로 구분된다.

41. 오늘날의 세계에서는 '3S(Sun, Sand, Sea)' 프로젝트로 알려진 햇빛, 해변, 바닷물이 가장 중요한 관광 자원의 결합이 되었습니다.

42. 해외 관광자원에 대한 평가는 1960년대부터 시작되었으며, 사용된 방법은 정량적 지표, 평가 모델링, 과학적 기준이라는 세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우리나라의 관광자원 평가사업은 1980년대 초반부터 시작되었다.

43. 관광자원의 종합평가 방법에는 정성평가와 정량평가가 있다. 정성적 평가 방법은 간단하고 실행하기 쉽지만 평가자 자신의 주관적인 의도와 선호도에 따라 제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정량적 평가 방법은 평가자의 주관적인 의도를 극복하고 개인의 선호 요인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관광자원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보다 객관적이고 과학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44. 정성적 평가 방법은 일반 경험적 평가와 심미적 품질 평가로 나눌 수 있다.

45. 관광 자원 자체 측면에서 아름다움, 고대성, 유명성, 특별함, 기묘함 및 유용성이라는 6가지 기준이 채택됩니다.

46. 관광자원 조사는 일반조사, 인구조사, 세부조사, 대표조사, 핵심조사, 표본조사로 나눌 수 있다.

47. 개요는 문제를 발견하기 위해 수행되는 예비 조사입니다. 주로 질적이며, 일반적으로 관광 자원의 유형, 분포, 규모 및 개발 정도를 결정하기 위해 넓은 지역의 관광 자원에 대한 조사를 수행합니다. 인구 조사는 주로 현장 조사를 기반으로 하므로 얻은 정보가 가장 상세합니다. . 그러나 인구조사에는 많은 시간과 인력, 자금이 소요되고, 조사항목도 세부적이지 못하며, 관광자원 조사의 깊이도 부족하다. 양질의 관광자원을 개발의 대상으로 삼고 있습니다.

48. 시장 분석 내용은 주로 관광객 수요 분석, 경쟁사 분석, 시장 환경 분석의 세 가지 측면으로 구성됩니다.

49. 관광객 외부 요인과 관광객 자체 내부 요인을 포함하여 관광 수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많습니다. 전자에는 주로 관광상품의 공급, 관광상품 가격, 판매경로 및 판촉, 관광지의 사회·정치적 환경, 관광객이 생활하는 사회·문화적 조건 등의 요인이 포함된다. 경제적 상황과 심리적 요인.

50. 관광 수요에 영향을 미치는 내부 요인으로는 주로 연령, 개인 소득 수준, 성격, 생활 방식 등이 있습니다. 출처: www.examda.com

51. 인간 세계의 공간 흐름에는 흐름과 흐름 방향이라는 두 가지 특성이 있습니다.

52. 개발지 입지분석은 자연입지, 경제입지, 교통입지, 관광입지 4가지 측면에서만 실시하면 된다.

53. 관광 계획 결정을 지원하기 위한 주요 설문 조사 내용에는 소스 시장 환경, 시장 수요, 잠재 시장 수요, 제품 믹스 및 고객 평가가 포함됩니다.

54. 관광객 원천에 대한 시장환경 조사에는 정치환경조사, 법률환경조사, 경제환경조사, 과학기술환경조사, 사회문화환경조사, 지리환경조사 등이 포함된다.

55. 관광시장의 구매력과 시장규모를 결정하는 주요 요인은 수요이다. 관광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수요조사는 관광시장 조사의 가장 기본적인 부분이다.

56. 관광원천지역 관광시장의 잠재수요는 주로 여행률, 재방문률, 지출률 등의 지표로 측정된다.

57. 관광 기획 및 개발 시장 분석의 작동 원칙은 명확한 아이디어, 적절한 샘플링, 정확한 분석 및 비용 절감입니다.

58. 관광지의 이미지는 이미지 포지셔닝, 이미지 형성, 이미지 로고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관광지명, 관광지 로고, 표준색상, 표준어 및 사업 슬로건은 관광지 이미지의 구체적인 디자인 내용이다.

59. 시장 이미지를 홍보할 때 다음 세 가지 원칙을 파악해야 합니다. 첫째, 둘째, 적절성, 셋째.

60. 경쟁 우위는 모든 마케팅 전략의 핵심입니다.

61. 현대 관광지에서 브랜드는 더 이상 단순한 제품 식별 표시가 아니며 관광지의 전략적 마케팅 관리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62. 관광지나 관광 상품의 브랜드 파워는 주로 두 가지 요소에 의해 결정됩니다. 첫째, 브랜드 인지도, 즉 브랜드 인지도 및 평판에 대한 고객의 전반적인 평가, 둘째, 브랜드 활력. 관광지 또는 제품 브랜드의 차별화된 특징이 고객과 얼마나 관련성이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63. 다양한 상품 수명 주기 단계에서의 관광 시장 개발 전략.

투자 기간: 기본 수요를 자극하고 유통망을 구축합니다. 성장 단계: 제품 혜택 확대, 브랜드 홍보, 적절한 가격 조정. 성숙 단계: 제품 개선 및 비용 절감, 관광 지역 이미지 강화, 가격 전략 구현. 감소 기간: 제품 구성 조정, 관광 지역의 명성 유지, 가격 인하 또는 대폭 인하.

64. 낮은 마케팅 비용, 소수의 마케팅 링크, 대규모 정보 콘텐츠, 넓은 마케팅 범위, 전천후 마케팅 등의 특성으로 인해 온라인 마케팅은 많은 관광 지역, 특히 국제 그룹 기업에서 선호되고 있습니다. , 출현 이후.

65. 1981년 Booms와 Bitner는 기존의 마케팅 믹스 이론을 수정하고 서비스 산업을 위한 마케팅 믹스 프레임워크를 제안했습니다.

66. 관광 계획 및 개발 주제의 의미는 세 가지 측면에서 이해될 수 있습니다. 이 세 가지 측면은 계획 및 개발 주제를 포지셔닝하는 데 있어 세 가지 중요한 연결 고리이기도 합니다. 즉, 개발목표, 개발기능, 지역관광 이미지 등이다.

67. 관광 계획 및 개발의 주요 목표는 상업적 이익과 경제 성장을 추구하고 환경 보호를 촉진하는 반면, 지방 정부의 목표는 고용, 세금, 외환 수입 및 지불을 늘리는 것입니다. 사람들의 생활 수준에 대한 관심 인프라 개선 등 Examda - 국내 최대 규모의 교육 웹사이트(www.Examda.com)

68. 구체적인 기능별 측면에서 지역 관광 기능은 세 가지 벡터로 나눌 수 있습니다: 경제적 기능; .

69. 지역 관광 이미지를 포지셔닝할 때 관광 지역의 물리적 경관 이미지, 사회 문화적 경관 이미지, 관광 기업 이미지 및 이미지 등의 측면을 반영해야 합니다. 핵심지역(위치)입니다.

70. 관광지의 테마이미지는 시간순서에 따라 형성과정에 따라 1차 이미지 단계, 2차 이미지 단계, 합성 이미지의 3단계로 구분할 수 있다. 단계.

71. 관광객의 마음 속에 관광지 이미지가 형성되는 과정은 관광 상품 및 서비스의 성격, 홍보 및 홍보 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미지 형성과정을 정확하게 기반으로 다음과 같은 방법과 채널을 통해 다양한 관광소비자의 마음속에 전파될 것입니다. (1) 사업 활동, (2) 기호 및 로고, (3)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5) 물리적 표시.

72. 관광지 이미지 형성은 주로 제품 서비스(PS)와 홍보(PR)라는 두 가지 도구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73. 캠핑 스타일 레이아웃은 관광지가 분산되어 있고 지역 조건이 대규모 호텔을 짓기에 적합하지 않은 관광 지역에 적합합니다. 하위 지역의 관광 서비스 시설 배치에 중점을 두고 두 지역 간의 기능적 보완성을 고려합니다.

74. 이 배치 방법은 1965년에 Gunn이 처음 제안한 것으로, 한때 관광 지역 공간 개발 방법인 "3구역 구조 모델"을 제안했습니다. 트윈 코어 레이아웃(TwiningPrinciple)인 이 레이아웃 모델은 1974년 Travis에 의해 제안되었습니다. 이 레이아웃 방법은 관광객의 요구와 자연 보호 사이의 상업적 연결을 제공합니다.

75. 전통적인 여행 경로 설계는 패키지 여행(Package Tour)에 맞춰져 있으며, 그 중 그룹 패키지 여행(GIT)이 주요합니다.

76. 현재 여행사 또는 관광정보센터에서 개인 여행자를 위해 설계한 여행 경로에는 두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하나는 혼합 선택 경로이고 다른 하나는 점프 경로입니다.

77. 오락(오락) 프로젝트는 사람들에게 오락 관련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작은 범주의 관광 프로젝트에 속합니다.

78. 관광 프로젝트의 창의적인 디자인에는 매우 중요하고 디자인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세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관광 자원의 존재; 관광시장 상황.

79. 관광 기획자와 관광 프로젝트 개발자는 관광 프로젝트의 창의적인 디자인에서 가장 활동적인 요소입니다. 관광 기획자의 과학적 연구 열정과 열정을 최대한 동원해야만 업무 효율성과 혁신 정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극단에 이르게 됩니다. 관광 기획자가 창의적인 관광 프로젝트 디자인을 수행할 때 가장 중요한 자질은 프로젝트 디자인 경험과 정보 처리 능력입니다.

80. 관광지 이미지 형성 관광을 계획하고 개발할 때 다음 사항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첫째, 관광 이미지 조사, 둘째, 관광지 이미지 설계 및 기획. ; 마지막으로 관광지 이미지 개선이다.

81. 제품 중심 모델의 기획 아이디어는 '시장과 자원'을 결합한 기획 경로를 취하는 것입니다.

82. 자원 개발 타당성 분석 작업 단계에 따른 분류: (1) 투자 기회 분석, (3) 구체적인 타당성 분석. 관광 기획 및 개발에 대한 투자 주체별 분류: 정부가 투자한 관광 기획 및 개발 프로젝트의 타당성 분석, 국내 기업이 투자한 관광 기획 및 개발 프로젝트의 타당성 분석 " 기업 등.

83. 자금의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면 자금의 희소성이 줄어들고 자금 사용권 양도 가치, 즉 자금의 시간 가치가 낮아집니다. 특정 기간은 낮을 것이고, 반대로 자금의 시간 가치는 높을 것입니다. 이자 외에도 이익은 돈의 시간가치를 표현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이자는 대출 과정에서 투자 자금의 가치 ​​증가를 나타내는 반면 이익은 생산 및 유통 분야에서 투자 자금의 가치 ​​증가를 나타내는 점을 제외하면 이익과 가치 사이에는 본질적인 차이가 없습니다. 따라서 화폐의 시간가치를 계산할 때 둘 사이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84. 현금흐름의 개념에는 현금유입, 현금유출, 순현금흐름이 포함된다.

85. 비용-편익법은 관광사업의 투자타당성 분석에서 사업의 국가경제적 효과를 분석하는데, 즉 관광효과를 측정하는데 주로 사용된다. 지역의 국가 경제에 관한 프로젝트. 포함 사항: 프로젝트의 경제적 효율성 측정, 프로젝트 투자 수익 측정, 프로젝트의 지역 경제 관련성 및 환경 요인에 대한 영향 측정.

86. 시장조사 분석방법으로는 '5W2H'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며, 누가 - 누가 관광상품에 대한 수요를 창출할 것인지, 무엇 - 이들이 수요하는 관광상품은 정확히 무엇인지, 왜 - 왜 그들은 할 것인지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수요를 창출하는가? 이 관광 상품을 어디서, 어떻게 구매하고 싶은지, 언제, 이 수요를 창출할 것인가, 이 관광 상품에 대한 수요는 얼마나 되는지, 얼마를 지불할 의향이 있는지 ? 여행 상품에 대해 지불한 가격입니다.

87. 시장조사는 조사범위에 따라 종합시장조사와 무작위표본조사로 구분된다. 시장 조사에 사용되는 기본 방법은 인터뷰 방법, 관찰 방법 및 실험 방법입니다.

88. 면접방법은 조사서 발급 및 수집방법에 따라 면접조사, 우편조사, 보유조사로 구분할 수 있다. 출처: Examination University

89. 관광 계획 및 개발의 미시경제적 이익 평가의 대상은 관광 기업입니다. 관광 기업의 이익 평가의 첫 번째 단계는 기업의 비용을 정의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수입. 1) 관광 기업의 비용 (2) 관광 기업의 수입 (3) 관광 기업의 경제적 이익 LPO = 일정 기간의 노동 소비/해당 기간의 생산량 수준.

90. 관광 개발은 지역의 국가 경제 구조를 최적화하고 산업 초점을 2차 및 3차 산업, 특히 3차 산업으로 전환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지역의 국가 경제 구조를 최적화하는 데 있어 관광 계획 및 개발의 역할을 평가합니다.

91. 일반적으로 재정적 안정의 주요 수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국가 예산, (3) 국가 재정 신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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