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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곤 부의 외환.

우리는 차 문화가 우리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고 말한다. 사서에 따르면 유도불 세 집은 모두 차 문화를 매우 중시한다. 유가는 차를 예의로 하고, 도가는 차를 도리로 하고, 불교는 차로 마음을 가꾸게 한다. 지금까지 차 문화에 대해 우리는 종종 차에 건곤이 있고 차에 지혜가 있다고 요약했다. 작가는 당신을 세 가지 문화에서 이 말을 이해하게 합니다.

1, 유교 다도 침투

우리 모두는 유교가 중용의 도를 중시한다는 것을 안다. 차는 우리 세계에서 평화의 사자의 역할을 하고 있다. 우리는 차로 대례를 하는데, 예의는 우리의 함축적인 표현이다. 유교 사상의 핵심인 인의례지도 우리 생활에 잘 활용된다. 우리는 차 생활을 예로 들었다. 우리는 종종 친구들에게 차를 마시라고 초대하는데, 그 과정에서 우리는 차가 모든 지기에게 적다는 것을 깨달았다. 우리는 어른에게 차를 대접하여 존중의 도리를 알게 되었다. 그래서 우리 생활에는 차에 대한 이야기가 있어 조화로운 기조를 드러낼 뿐만 아니라 손님들이 차를 모시는 아름다운 미덕도 느낄 수 있다.

도가 다도는 경지에서 나왔다

차 속에는 건곤이 있고, 더 많은 것은 도가의 설법이다. 우리 모두는 노자의 철학을 알고 무위와 자유를 강조한다. 도교는 천인의 단결을 제창한다. 천인의 화합이란 차를 마시는 일련의 프로그램에서 하늘과 땅 사이의 아름다움을 느끼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우리는 다도로 한 사람의 성격을 맡을 수 있다. 찻잎의 생장에 신경을 많이 썼고, 손꼽히는 명차 찻잎은 인간의 정수를 빨아들였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많은 차와 사람과 자연의 관계를 볼 수 있다. 직접 찻잎을 따고 말리고, 찻잎을 볶고, 세심하게 고르고, 우물물 한 모금을 더하면 단맛이 더욱 설렌다.

3, 불교 차 선 생활

우리 모두는 불교가 조화를 제창한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이것은 오늘날 사회와 사람들과의 교제에서 매우 중요하다. 방원, 세계의 두 가지 다른 형태로서, 어떻게 적절한 때에 자신의 좋은 면을 보여줄 수 있는지는 우리에게 매우 가혹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불차는 매일 맛이 다르다. 차이점은 심경에 있다. 이 차원이 너무 높아서 우리는 때때로 이해할 수 없다. 그러나 불교는 이해력을 중시한다. 이해력이 높아야 좋은 차를 맛볼 수 있다. 하지만 당신이 아직 이해력에 도달하지 못했을 때, 아무리 좋은 차도 진정한 맛을 맛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이 바로 이른바 차가 사람을 키울 수 있는 것이다. 차는 사람을 빠르게 진정시킬 수 있는데, 이것은 일종의 불교 경지의 수행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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