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호마연맹서'는 반세기 동안 중국의 10대 고고학 성과 중 하나이며 국보급 문화 유물이 되었습니다. 이 문화유적군은 중국 춘추시대와 전국시대 역사, 특히 금나라 말기 역사 연구에 신선한 자료를 더해줍니다. 호마동맹서를 연구함으로써 현대인들은 다양한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다. 동맹서한에 담긴 풍부한 내용을 동주말과 금나라의 사회·역사적 배경에 넣어보면 그 의미를 더욱 이해할 수 있다. 역사적 가치와 의미. 저자는 그것이 적어도 정치적 투쟁, 경제활동, 이념이라는 세 가지 측면에서 당시 사회생활의 본래 모습을 깊고 생생하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는다.
첫째, 동맹 서한은 진 말기 상층 정치 인사들의 권력 투쟁과 상호 갈등의 강렬함과 잔인 함을 반영하며 '악'의 역사적 역할을 부각하고 '악'의 역사적 역할을 부각시킨다. 의례악의 붕괴'는 당시의 역사적 추세를 반영하는 것으로서 중화민족 발전의 어렵고 험난한 과정을 반영하고 있다. 춘추전국시대를 거쳐 진나라 조씨를 비롯한 6명의 재신의 내분은 4명의 재신으로 발전하여 오늘날 세 가문이 분열되었다. 오랜 역사 속에서는 작은 파도에 불과한 것 같지만, 이 짧은 기간 동안 역사적으로 사회갈등과 사회불안의 심화로 인해 정치투쟁 현장에서는 충격적인 격동과 기만의 장면들이 있어 왔습니다. . 조양(趙陽)은 금나라 신흥 세력의 대표자 중 한 명으로 그의 세대의 거물이었다. 그는 조씨 가문의 부흥을 돕고 가문의 권력을 확장하며 자신의 권력을 유지하고 강화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최선을 다했습니다. 위공씨 500명을 요구하기 위해 진왕의 명령을 무시하고 조씨인 한단오(邯丹吳)를 살해함으로써 한단 조씨의 무장저항을 불러일으켰다. 폭력의 사용은 그의 귀족 권력의 사나운 성격을 반영하는 그의 유일한 수단이 되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힘을 키우기 위해 많은 인맥을 쌓고 자신의 종파와 접촉하고 항복자와 반군을 모집했습니다. 내부 세력을 모아 시너지를 형성하기 위해 자신과 함께 피신해 있던 동족과 이성인들을 소환하고, '동맹을 구하는 것'(수차례 동맹을 맺는 것)을 반복해 사람들의 마음을 모았다. 폭력의 압박 속에서 모든 동맹 참가자들은 겁에 질려 자신의 생명을 포함한 부와 생명을 보증으로 삼아 누군가가 맹세를 어기면 일족 전체가 조양에 대한 충성을 표현하겠다고 신들에게 맹세했습니다. 죽을 것이다. 그들은 또한 적과 결탁하지 않을 것이며 적이 진에게 돌아오는 것을 막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맹세는 또한 정신적으로 강하고 마음의 균형을 이루기 위해 적을 저주하는 어리석은 일이기도합니다. 조양과 같은 권력자들의 눈에는(물론 그의 반대자들에게도) 같은 진영의 사람들의 생명과 재산은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보이고, 하층민의 노예들은 그것을 하찮은 일로 여깁니다. 이 사람들의 모든 것은 그들의 정치적 권리를 빼앗기 위해 희생되고 헌신되어야 합니다. 이는 상부는 주황제, 하부는 진왕이라는 전통적 권력 아래에서 반란과 독재적 통치를 상징할 뿐만 아니라, “의례와 음악의 정복이 청나라 관료들에게서 나왔다”는 것을 보여준다. 우리가 보기에 사람을 인간으로 대하는 것은 완전히 불공평하며, 나중에 맹자가 “성(聖)을 위한 싸움에서”라고 한탄한 것은 당연하다. 살인이 가득하고, 땅을 위한 싸움에서 들판이 살인으로 가득 차 있다”고 화를 내며 “싸움을 잘하는 자는 형벌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왕도(王道), 인애(仁愛) 등의 이념과 인간의 가치 재발견은 현실적이고 진보적이다. 사실, 조양과 그 일당이 아무리 동맹을 맺고 서로를 다짐하더라도, 이익을 위한 피비린내 나는 투쟁은 지배계급의 본성이며, 이익의 균형에 직면하면 그들은 신념을 배반하고 등을 돌릴 것입니다. 서로 자신의 이익에 따라. 조씨(趙氏) 등 4명의 대신이 범씨(象氏)와 중흥씨(忠興氏)를 제거한 후 다시 싸움을 벌여 목숨을 걸고 싸웠다. 중국사회의 역사적 발전은 이러한 피비린내 나는 폭풍과 칼날 속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중국인들은 그들이 겪었던 극심한 재난을 통해 사회문명발전을 위해 막대한 대가를 치렀습니다. 이것은 오늘날 우리가 역사를 되돌아볼 때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 정치는 경제의 집중된 표현이다. 정치적 투쟁은 경제적 이익에 봉사한다. 조양(趙陽)이 살던 진(晉)나라 평공(平孝)때 "서민은 버려지고 궁궐은 호화로웠으며 도와 진은 서로 바라보고 여인들은 부요하여" 사람들은 관명을 듣고 도적을 피해 도망치는 것 같았다." ("좌전: 조공 3년") 》서향우) 금나라는 크게 쇠퇴했다. 3년 뒤, "6명의 재상이 강하고 정부가 약했다. ." 청공 당시 “진씨(晉氏) 제(秦)씨와 양우(陽玉)씨가 서로 적대적이어서 6명의 재상이 강하므로 형벌을 하여 모든 성을 10개 현으로 나누어 빼앗았다. 6명의 재상은 각자 아들을 선배로 삼았다. "("위씨사기" 등), 6명의 대신이 제씨와 양위씨의 땅과 마을을 점령해야 함을 알 수 있다. 조양(趙陽)은 육부(六士)의 유력 가문을 대표하여 한단(邯鄲)의 조씨(趙氏)를 상대로 캠페인을 벌였는데, 그 이유는 위(魏) 조공 가문 500명을 요구하기 위해서였다.
500동맹서 『나오시 레이』에 언급된 방은 모두 경제 측정 단위로 밭, 밭, 밭이라고 부를 수 있는데, 이는 총 노동력, 토지, 재산의 수를 말한다. 전시에는 공무원의 착취 소득을 군대와 장비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문헌에는 상류층과 패자 사이의 투쟁에서 승리한 쪽이 '자기 집을 받아들이고', '집을 분할하고', '소위 가신을 점거한다'는 기록이 많이 남아 있다. 그리고 이 사람들을 관리하고 통제하기 위해 귀족들의 총독들이 파견되었습니다. 동맹의 맹세에서 조양은 동맹국이 아내를 개인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허용되지 않으며, 씨족 형제가 아내를 이어받는 것을 알고 그들을 체포하거나 아내를 넘겨주지 않으면 신의 처벌을 받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는 조양이 정치적 전투에서 자신의 경제적 이익을 유지하고 인민의 부를 탐욕스럽게 점유하고 약탈하려는 거대한 욕망을 가지고 있음을 여실히 보여줍니다. 이것이 그들의 승리를 보장하는 기본적인 경제력입니다. 철의 결정적인 전투에서 "정복자"에게 재산을 보상하겠다는 조양의 맹세와 관련하여, 경제적 이익을 위한 투쟁이 전체적으로 진행되고 있음을 분명히 반영할 수 있습니다. 조양의 경제보상과 인민해방 조치로 인해 연합군의 투지를 크게 자극하여 범씨와 중항씨를 멸망시키고 진의 4대 신(조위, Han, Zhi) 상황. 연맹 서한의 소위 서약 내용은 연맹 구성원이 충성심을 보여주기 위해 자신의 생명과 가족의 생명을 연맹 지도자에게 맹세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연히 여기에는 가족이 소유한 모든 재산(노동, 토지 등)도 포함됩니다. , 재산), 즉 온 가족의 생명과 물질적 부를 자본으로 사용하여 조양 그룹의 투쟁에 참여했습니다. 요컨대, 근본적으로 경제적 이익의 정도와 경제적 힘의 강도가 투쟁에서 양측의 흥망성쇠를 결정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호마동맹의 연구를 통해 명확히 알 수 있는 사실이다.
호마연맹 서한의 내용에서도 그것이 제작된 시대의 이념적 개념의 변화를 살펴볼 수 있다. 춘추말기에는 사회 전체가 예의가 무너지고 소란이 일고, 성실성이 결여되고, 도덕성이 쇠퇴하였다. 이것은 공자가 오랫동안 분명히 말한 바이다. “예로부터 사람은 다 죽었나니 믿음이 없으면 설 수 없다”, “믿음이 없이 말하면 그 가치가 무엇인지 알지 못한다”는 공자의 훈계는 “ 비단서 『노자(老子)』에는 “그러므로 대도(大道)가 있으면 인(仁)이 있고 지혜(智)가 있으면 평안(大寂)이 있느니라”고 했습니다. : 여섯 친척이 화목하지 않으면 효도하고, 나라가 어지러우면 충신이 있게 된다." 동맹의 저주 속에 '오시'라는 사람이 있다. 한자가 주군에게 불경건하고 비밀리에 종흥음과 공모하여 저주를 받았다는 사실은 당시 통치자들 사이에 신뢰가 없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도덕이 쇠퇴했기 때문에 배신적인 언행이 많았기 때문에 동맹원들을 맹세로 묶어 사람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내정을 공고히 할 필요가 있다고 고대인들은 말했다. 세상은 애도하고 동맹은 저주를 받았다. 그들은 세상에서 가르칠 수 없다."("고량전설: 음공8년") 왜 호마 동맹서가 5,000권이나 되는지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통계에 따르면 연맹에 참여한 사람은 152명으로, '동맹 추구' 현상이 많이 나타나고 있다. 분명히 도덕적 개념의 이러한 쇠퇴와 분열은 커다란 사회적 불안과 변화를 반영합니다. 다수의 후마 리그 편지는 이 시대의 극적인 변화를 보여주는 결정적인 증거입니다.
동맹서한에는 참가자들이 진심을 표현하고 돌아가신 조상과 신에게 검열을 요청한 모습이 반영되어 있으며, 이는 고대부터 남아있는 귀신과 신에 대한 보편적인 개념이 있음을 보여준다.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으세요. 그러나 조양시대의 귀신 개념은 단지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심리적 요인이자 은근한 제약일 뿐이었다. 동맹 서한에는 동맹의 모든 구성원이 가장 강력한 보증이자 엄격한 제한으로 재산과 생명을 맹세해야 한다고 강조되어 있습니다. 이는 귀신과 신의 개념이 실제 이익의 필요에 부합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는 점을 자주 사용하고 모든 것이 신의 뜻에 복종했던 은상 시대의 상황과 매우 다릅니다. “나라의 번영은 국민에게 달려 있고, 나라의 멸망은 국민에게 달려 있다”는 믿음이다. 조양(趙陽) 시대에는 귀신(魂) 개념이 흔들리기 시작했는데, 이는 '천덕합치' 개념에서 '인천중시' 개념으로 전환되는 사회의식의 전반적인 흐름과 일치한다. 호마연맹서의 기존 자료를 분석한 결과, 혈맹 동맹 관련 항목이 514개, 위탁 관련 항목이 75개, 숙박 관련 항목이 58개, 저주 관련 항목이 4개, 점술 관련 항목이 3개임이 분명하다. 인사사항의 내용은 저주, 점술, 기타 초현실적인 귀신 개념과 관련된 것보다 '신을 무시하고 사람을 중시한다'는 것이 참가자들의 주된 의식이 되었음을 알 수 있다. 사회의식의 진보는 경제적, 정치적 발전에 상응한다. 또한, 호마 리그북 역시 다양한 수준과 각도에서 깊이 있게 연구할 수 있습니다. 연맹서는 진나라 말기 공문서의 연맹서체의 표준화된 문체를 제공하며, 고대 관문의 원천 발전의 연결고리이자 고대문학과 문체 연구를 위한 물리적 자료이다. 또한 문헌학, 서예 예술, 달력, 사회학, 관습 및 기타 측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호마리그 도서 사이트는 면적이 넓고, 앞으로도 발굴되지 않은 자료가 많을 거라 믿습니다. 이에 대한 추가적인 과학적 연구는 기존 결과를 추가하고 풍부하게 하며 개선할 것입니다. 따라서 오늘날 진 문화를 연구하는 사람들이 이를 포기한다면 이곳의 수많은 귀중한 문화 유물에 대한 연구는 많은 가치와 의의를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 것은 큰 단점이 될 것입니다. 그 갱신의 성과는 아직 동료들과 미래 세대들에게 보여지지 않았습니다.
맹자의 서예는 맑고 날카로우며, 그의 서예는 날카롭고 단순하며, 그의 획은 균형이 잘 잡혀 있고 쭉 뻗은 리드미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