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7 컬러 필름 126 분
미국 20 세기 폭스 영화사 제작.
감독: 올리버 스톤 작가: 스탠리 웨더 올리버 스톤 사진: 로버트 리처슨의 주요 배우: 마이클 더글라스 (고든 게코 연기), 찰리 숀 (버드 폴스 연기), 라몬 에스테비스
이 영화는 1987 에서 미국 영화예술학원 오스카 남우주연상, 할리우드 외국기자협회 골든 글로브상 남우주연상, 미국 국가영화평론가협회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요약
뉴욕 월가 1985. 잭슨 스탠너 증권사의 젊은 매니저인 버드 폴스는 주식거래를 대리할 때 7000 위안을 빚졌고, 매니저 린치는 그에게 상환을 강요했다. 그는 기회를 기다리며 주식시장의 거물인 고든 게코를 꽉 잡기로 결정했다. 게이코는 총명하고 강인해서, 그는 주식시장에 진입하여 물고기처럼 물을 얻었다. 그가 40 세가 되기 전에, 그는 이미 적어도 2 천 3 백만 원을 축적했다. 버드는 아버지 칼이 자주 가는 식당에 가서 빚을 갚았다. 칼은 블루 스타 항공사의 정비사와 노조 간부이다. 그는 아들을 파란 별에 가서 일하게 하고 싶어한다. 버드는 브로커의 수입이 5 배나 높다고 말했다. 칼은 그가 5 만 연봉에 수입이 부족해서 4 만 7 천 원이면 충분하다고 비난했다. 버드가 말했다. "당신은 퀸즈의 빈곤 속에만 살 수 있지만, 저는 맨해튼에 살아야 합니다. 요까짓 돈으로 어찌 충분하겠는가? " 칼은 지난해 파란 별 비행 사고가 미국 연방항공관리국에 의해 선창 제조 문제가 아니라 선창 제조 문제로 판정을 받아 회사가 다시 비행할 수 있다고 무심코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버드는 이 말을 듣고 눈이 밝아졌다.
버드는 게코 생일에 쿠바 시가를 가지고 그를 방문했다. 그는 그 회사의 주식을 매입할 것을 촉구하는 회사의 분석 보고서를 제출했다. 게코는 그것을 분쇄기에 던져서 생일날 무슨 좋은 소식이 있는지 그에게 물었다. 버드부득이: 블루스타 사건의 판결은 현재 원고가 아직 알지 못하고, 회사의 시장 점유율이 적고 가치가 높다. 가이코는 명함 한 장을 요구했고, 그는 조수에게 TEDA 제지 회사의 주식을 대량으로 구매하라고 명령하느라 바빴다. 버드는 회사로 돌아와 서둘러 컴퓨터를 조작하여 TEDA 시장을 조회했다. 나중에 게코가 전화를 걸어 버드에게 15.38 원 이하의 가격으로 블루스타 2 만 주를 매입하게 했다. 버드는 미친 듯이 기뻐했다. 게이코가 바드 * * 를 호텔에 초대해서 점심을 먹었는데, 버드는 블루스타가 이미 17.25 원으로 올랐다고 말했다. 게코는 그에게 TEDA 를 샀는지 물었고, 버드는 심지어 이것이 불법이라고 주장했다. 가이코는 신고하지 않겠다고 웃으며 웃었다. 그리고 그는 버드에게 백만 달러짜리 수표를 꺼내서 그에게 주식을 사달라고 했다. 그는 그것의 공연을 보고 싶어한다. 마지막으로, 나는 특히 투자 실패를 싫어한다고 강조한다. 밤에 한 로맨틱한 여자가 버드의 아파트에 뛰어들어 게이코의 친구라고 자칭했는데 ... 버드는 썩은 주식을 사서 감옥에 갇혔다. 퇴근 후 게이코는 그를 헬스장에 초대해서 공을 치고 사우나를 했다. 버드는 그에게 첫 번째 거래가 65438+ 만원을 잃었다고 말했다. 게이코는 아버지가 그 회사의 노조 간부가 아니라고 비웃었다. 그는 그에게 "나는 자신 있는 투자만 한다. 손자병법을 익히려면 전쟁이 시작되기 전에 승패를 결정하였다. 너는 내가 생각했던 것만큼 똑똑하지 않다. 저는 1969 에서 뒹굴고 있습니다. 하버드 엘리트들은 주목할 가치가 없습니다. 내가 사람을 쓰는 길은 그들이 가난할까 봐 두려워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무능할까 봐 두려워하는 것이다. 나는 내가 찾지 않아도 추세를 분석하는 데 도움이 되는 20 개의 쿠폰상이 있다. " 그는 옷을 잘 입고 떠날 준비를 했다. 버드는 서둘러 그를 따라잡았다. "당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기회를 주세요." 게이코는 버드를 차에 태우고 이것이 그를 위해 정보를 수집할 기회라고 말했다. 그는 그의 라이벌인 래리 베이더만 경에게 복수를 원하고, 후자가 어떤 큰 거래를 하고 있는지 알아내야 한다. 버드는 곧 이것이 내부 소식이라고 말했다. 만약 증거교섭회에 들키면 그는 감옥에 가야 한다. 게이코는 반박했다. "한 아버지가 아들에게 판결을 알렸거나, 내가 TEDA 를 인수하고 주식을 먹는 것을 엿듣고 내막을 계산했는가?" 현실적으로! 악어 한 마리나 무명졸병이 되면 선택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버드는 잠시 망설이다가 마침내' 협력' 에 동의했다. 버드는 베드먼을 바라보며 펜실베이니아 주 일리로 날아가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가이코는 채드먼이 아나코 철강을 인수할 것이라고 추측하도록 영감을 주었고, 가이코는 즉시 해외 계좌로 45 위안의 가격으로 대량으로 식사를 하도록 지시했고 동료들 사이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월스트리트 뉴스에 전화해서' 파란 말발굽은 아나코를 좋아한다' 고 말하라고 했습니다. 아나코는 곧 해고되었다. 밤에 버드는 게코의 해변 별장으로 차를 몰고 가서 그에게 서류에 서명하게 했다. 게코는 기회를 틈타 그를 집 잔치에 참석한 돈 많은 손님에게 소개했다. 버드는 인테리어 장식사 금발의 푸른 눈의 다이앤 테일러에게 매료되어 그녀의 새 집을 장식하도록 초청했다. 위드먼의 방문은 아나코를 경영하고 개조할 준비를 직언하여 게코의 주식을 매입하여 65 위안을 제시했다. 버드는 시장가격이 80 원이어야 하고, 게이코가 능청스러운 것은 72 원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7 1.50 원으로 거래합니다. 베드만은 화가 나서 떠났고, 버드는' 손자병법' 에 기록이 있다고 말하려 했으나, 병사들은 사기를 싫어하지 않았다. 적은 나를 강하게 피하고, 적은 나를 화나게 한다. 게이코는 그가 총명하다고 칭찬하고, 혼자 한 면을 막을 수 있다. 게코는 또한 버드가 다이앤을 추구하도록 격려했다. 버드는 대학 동창, 로펌의 변호사 반스를 방문하여 그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풍성한 이윤을 주었다. 반스는 잠시 망설이다가 동의했다. 며칠 후, 버드는 청소부로 변장하여 반스 삼촌의 사무실로 몰래 들어가 기밀 서류를 복사하고 즉시 게코에 전보를 보냈다 ... 곧 게코는 그의 변호사 소트를 버드와 계약하게 했고, 버드는 그의 계좌의 대리권, 독립 거래를 받았다. 게이코는 사고와 무관하다. 게코는 또한 그에게 신중해야 하고, 분산 계좌로 주식을 매매해야 한다고 말했고, 지금은 TEDA 를 대대적으로 인수해야 한다고 말했다. 버드는 사업과 사랑에서 몇 번이고 성공했다. 그는 맨해튼에서 95 만 채의 고층 아파트를 사서 다이앤에게 인테리어 디자인을 해 달라고 했다. 개조 후 두 사람은 이 예술 환경에서 함께 살았다. 버드는 매우 자랑스럽다. 게코는 TEDA 의 최대 주주가 되어 그 회사의 주가를 올렸다. 주주총회에서 그는 사장들을 맹렬히 비난하고 곤혹스러운 연설로 만장의 갈채를 받았다.
게코의 개인 비행기에서 버드는 주가가 낮은 틈을 타서 블루 스타 회사를 사도록 극력 권했다. 블루 스타는 치열한 항공권 가격 인하 전쟁에서 어려운 처지에 있다. 버드는 게코의 재력과 파란 별에 대한 그의 친숙함을 이용하여 적자를 흑자로 돌리고 싶어한다. 게코는 유가 상승과 노조의 어려움에 대해 우물쭈물했다. 버드는 노조에서의 인맥으로 직원들에게 야근을 설득하고 1 년 동안 자동으로 임금을 삭감하여 파란 별을 되살릴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블루스타가 7 천 5 백만 위안의 연금펀드를 대출 담보로 두고 가이코가 결국 동의했다고 지적했다. 노조 대표와의 협상에서, 다른 두 사람은 이미 가이코와 버드의 계획을 승인했지만, 칼은 탐욕스러운 가이코를 신뢰하지 않는 것에 반대했다. 부자는 크게 다투어 기뻐하지 않고 흩어졌다. 노조원들은 게이코의 계획에 찬성표를 던졌고, 버드는 큰일을 준비했다. 그는 반스의 통로를 통과하지 않고 게이코가 이미 그를 등에 업고 회사를 청산하고 회사 자산과 연금 기금에서 74 만 파운드를 순익할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버드는 게코의 사무실로 뛰어들어 왜 파란 별을 파괴해야 하는지 물었다. 게코는 자신이 주식과 부동산만 하고 버드에게 많은 돈을 줄 것이라고 인정했다. 버드가 게코의 편에 서겠다고 약속했지만, 그는 파란 별을 구하기로 결심했다. 다이앤은 그가 갤런에 대항하는 것에 찬성하지 않아서, 그는 그녀를 내쫓았다. 버드는 노조 대표를 데리고 베드먼을 찾아갔고, 후자가 블루 스타를 재구성하겠다고 약속하면 버드는 저가 인수 합병을 시키면서 가코에 대한 엄중한 보복을 할 수 있었다. 비드먼이 승낙한 후 버드는 곧 파란 별의 주가를 22 위안으로 몰아넣었다. 게이코가 사달라고 하자 그는 낙하를 해서 주가가 16.50 원으로 떨어졌다. 버드는 일부러 가코에게 어떻게 가느냐고 물었고, 수관은 임박했다. 게이코는 어쩔 수 없이 저가로 주식을 팔아야 했고, 위드만은 기회를 틈타 인수했다. 순간 게코는 수백만 달러를 잃고 블루 스타의 지배권을 적에게 졌다 ...
버드는 내막 거래 금지법 위반 혐의로 구속되었다. 게코는 버드가 재판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이용하여 그를 센트럴파크의 텅 빈 잔디밭에 끌어들여 한 대 때리고, 그의 좋은 점과 그의 배신을 세어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버드는 공원을 떠난 후 비밀리에 녹음한 테이프를 꺼내서 증거회에 건네주었다. 게이코의 목소리는 또렷하다. "주식을 거래하고 가치 있는 정보를 얻는 방법을 가르쳐 줄게. 프림 석유회사, 브란트."
칼은 버드를 사법 빌딩으로 차로 데려다 주었다. 그는 일단 출소되면 버드가 블루 스타에서 일자리를 찾아야 한다고 베이더먼에게 건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분별하고 감상하다
할리우드에서는 월스트리트 주식거래에 직접 초점을 맞추고 자본주의의 본질을 논의하는 영화가 거의 없다. 가장 전형적인 영화가 바로 이 영화다.
감독은 버드의 경험과 게코의 언행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했다. 블루칼라 출신의 버드는 가난을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돈을 빌려 대학에 가서 주식업계에 뛰어들어' 30 세 전에 운이 좋게도 부자가 되는 것' 을 꿈꾸며 야피스 대열에 들어가 아르바이트녀 시장 한 명과 결혼했다. 이 책은 잘못이 없다. 하층 사회의 많은 젊은이들이 모두 이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고 있다. 그러나 버드는 처음부터 비틀거리며 실패할 운명이었다. 여러 차례 좌절을 당한 후, 그는 대형과 배를 빌려 바다로 나가는 것만이 가장 짧은 치부의 길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반복적인 연구를 거쳐 그는 게코를 겨냥하여 두 손을 준비했다. 바른길 게이코의 추세 분석은 조금도 희한하지 않아, 푸른 별이 다시 날아가는 내막을 떨쳐낼 수밖에 없었고, 게이코가 전문적으로 내막을 하고 싶지 않았다. 이것은 위법행위여서 쌍방이 모두 알고 있다. 게코는 의도적으로 그를 물속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TEDA 주식에 대해 직접 이야기했다. 그가 나중에 블루 스타 복항이 사실인지 확인했을 때, 버드가 내막 소식을 탐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생각했을 때, 그의 대리인을 잠정적으로 임명하여 주식을 거래하고, 더 작은 은혜와 여자로 그를 유혹했다. 그러나 젖내도 마르지 않은 버드는 첫 장사를 잃었다. 한편, 게코는 버드가 블루스타의 판결을 예측하는 것은 단지 그의 아버지가 블루스타 노조의 대표였기 때문이지, 어떤 특수한 채널 때문이 아니라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갈라섰고, 버드는 자신이 힘들게 얻은 관계를 잃을까 봐 그를 위해 일하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게코는 이제야 버드를 이용하는 진정한 의미, 즉 내막 소식을 수집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버드는 마침내 게코의 도둑배에 올라 상대를 때리고 불의한 돈을 받았고, 동시에 자신도 한 몫의 수프를 나누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게이코는 이전의 애인인 다이앤을 그에게 주어 그를 기쁘게 했다. 버드는 부와 피부색, 꿈이 있는 분야를 모두 가지고 있어서 매우 자랑스럽다. 그와 다이앤의 호화로운 아파트 후에 그는 베란다에서 나와 먼 곳과 가까운 고층 건물을 바라보았다. 그는 너무 비현실적이어서 자신도 믿을 수 없었다. "나는 어떤 사람이 되었어!" " 하지만 돈을 벌고 싶은 게코와는 달리, 버드는 아버지를 위해 평생을 노력한 블루 스타 회사를 데려오고 싶다는 성과를 거두고 싶어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게이코는 동의하는 척했지만, 버드의 사장 뒤에서 그는 회사 자산을 팔아서 연금을 공제할 계획이다. 바로 내막 통로를 통해 버드는 꿈처럼 깨어났다. 그도 홀랑거렸다. 게코는 나중에 그에게 많은 돈을 주겠다고 약속했지만, 그의 심리적 균형은 이미 윤리적 애정의 한 면으로 기울어졌다. 감독은 이 선택을 깔기 위해 영화에서 부자간의 조화를 거듭 강조했다. (버드는 아버지를 위해 블루스타 자체를 회복하기로 결정했다.) 이 선택은 버드가 자신이 힘들게 쟁취한 모든 것을 잃게 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그의 야피즈 꿈의 파멸을 의미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버드는 필사적으로 투척했고, 게코식의 수단으로 게코의 음모를 깨뜨렸다. 그는' 내막' (예:' 월스트리트 뉴스' 에 허위 메시지를 보내는 것) 을 폭로하고 주가를 조작하며 노조와 손잡고 가코를 우롱하고 그의 라이벌 비드먼을 저가로 블루 스타를 인수하도록 로비했다. 멋진 주식게임이 끝난 후, 화가 난 게코는 주먹을 휘둘러 분풀이를 했다. "개가 꼬리를 흔들까, 꼬리를 흔들까?" " 학생들은 선생님에게 교훈을 주어야 한다! 너의 발 밑의 얼음이 곧 녹을 것이다. 나는 너를 원형으로 되돌려 놓을 것이다! 감독 부스는 이 장면의 디자인에 상징적이다. 버드가 쓰러진 후 땅에서 일어나 가코가 던진 흰 손수건으로 입가의 핏자국을 닦아내고 가코에게 돌려주며 의미심장하게 말했다. "나는 바드 포스일 뿐 고든 가코가 되고 싶었는데, 나는 항상 바드 포스가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하얀 손수건은 피를 닦고, 주식시장은 군자 게임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피비린내가 전쟁터와 같다. 당대 부스터 버드는 당대 메이피스터 게이코와 계약을 맺고 영혼을 팔아 금전적 지위를 바꾸었다. 그러나 그의 양심은 완전히 사라지지 않았다. 아버지를 배신하는 선택에 직면하여 그는 마침내 꿈에서 깨어나 뒤돌아섰다. 그는 더 이상 게이코가 되고 싶지 않지만, 자신이 정직한 포스 가문의 일원이라는 것을 영원히 자랑스럽게 여길 것이다. 출소 후, 그는 아버지의 발길을 따라 이 영화에서 공정한 경쟁을 상징하는 블루 스타 회사에 가입하여 정직한 미국인이 될 것이다.
뱀을 가지고 노는 사람이 뱀에게 물렸다. 버드는 녹음기로 게코가 내막 거래법을 위반했다는 증거를 얻어 여우의 꼬리를 잡았다. 그러나, 게코가 영화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분명하지 않다. 이 줄거리 사슬은 재미를 볼 만하다. 감독과 같은 구조가 치밀한 영화가 바로 그 장인의 마음이다. 청중은 게이코의 노간으로 거액을 들여 가장 총명한 변호사에게 그를 변호하고 심지어 증인을 매수할 수 있다고 상상하기 어렵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미국의 법률은 모순으로 가득 차 있다. 게이코는 스프링처럼 변호사의 혀를 휘저으면 벗어날 수 있고, 살인범도 무죄로 석방될 수 있다. 블루 스타 는 아홉 소 머리 를 잃은 경우, 동쪽 코너 를 잃고, 오디 수확; 버드를 제거하고 하나 더 찾으세요. 어차피 대체품이 많은 것은. 규칙이 변하지 않는 한, 게이코의 금전게임은 계속 놀 수 있다. 이런 개방적인 결말은 확실히 관객들에게 충분한 사고공간을 남겼다.
이 영화는 자본주의의 상징, 주식시장 운영의 이미지 가이드일 뿐만 아니라 자본주의 사회 윤리도덕의 살아있는 교재이기도 하다. 주식 경쟁의 게임 규칙, 운영자의 전술 운용 (손자병법에서 많은 것), 작은 행동과 파울볼, 그리고 그에 따른 가치관 충돌이 모두 잘 드러난다. 영화는 참새 블루스타를 해부해 자본주의 사회에서 경제주체와 관련 주식의 운행 절차와 상호 제약의 복잡한 관계를 분석했다. 하지만 감독의 중점은 주식시장의 흑막 운영을 밝히는 것이다. 우선 감독은 장기 투자 주식, 단기 투기에 반대한다. 전자는 영국 신사, 대기업가 위드먼을 대표한다. 그가 주식을 사는 것은 주로 상업 운영을 위한 것이다. 그는 잔인하지만 (예: 감원, 하지만 밑지는 경영의 필연적인 조치), 옆공도 치지만 (예: 게코의 비서 매수), 감독은 이에 대해 기본적으로 긍정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 후자의 전형은 게이코였다. 그는 "나는 주식과 부동산 사업만 한다", "나는 부를 창출하지 않지만, 나는 부를 가지고 있다" 고 직언했다. 그의 사업은' 금전게임' 으로 제한된다. 그가 대량의 예술품을 사는 것은 예속풍아한 것이 아니라 순전히 사재기를 위한 것이기 때문에 주식을 볶는 것과 같은 목적을 갖게 되었다. 둘째, 이사는 주식의 공정거래와 내막 거래에 반대한다. 전자의 대표는 버드의 동료, 오래된 요원 맨하임이다. 감독은 그에 대한 묘사가 많지 않지만, 그의 발언은 간결하고 간결하며, 선과 악을 권고하는 도덕적 힘으로 가득 차 있다. 그는 한 증권회사의 사장이었지만,' 사유가 낡고 방법이 시대에 뒤떨어졌다' 는 이유로 지분이 중도에 폐지되어 대신 주식을 거래할 수밖에 없었다. 그는 여태껏 순간을 넘지 않고, 여러 차례 버드를 설득한 적이 있다. 버드가 블루 스타에게 그것이 매우 대단하다고 말하자, 그가 고객을 설득하여 쟁반을 받으라고 하자, 그는 소식이 어디서 왔는지 물었고, "돈은 모든 악의 근원이다" 고 하찮게 말했다. 버드가 구금되기 전에 다른 사람들은 그를 무시했다. 오직 그가 말했다. "나는 너를 존경한다 ... 네가 심연에 직면했을 때, 네가 한순간에 자신을 잡을 수 있다면, 빠지지 않을 것이다." 맨하임의 원형은 올리버 스톤의 아버지 루이스 부스스 (19 10- 1985) 의 감독이다. 노파의 루이스는 관대하고 월가에서 주식중개업에 종사하는데, 그의 사상은 올리버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올리버는 이 영화를 촬영하여 맨하임의 이미지를 형성했는데, 아버지에 대한 기념이자 그의 사상에 대한 선양해였다. 맨하임의 반대는 당연히 게이코이고, 게이코가 출세한 법보는 내막 거래, 즉 각종 부정한 수단을 이용해 직접 정보를 얻고 시간차를 통해 주식시장에서 거액의 이윤을 벌어들이는 것이다 (가코미는' 안정적으로 벌어들인 투자' 라고 함). 그는 버드에게 분명히 말했다. "주식시장이 전쟁터처럼 내막을 하지 않으면 따돌림을 당할 것이다." 내막을 정확히 파악한 후, 그는 풍부한 재력과 밀집된 인맥으로 부채질하고, 바람을 일으키고, 비를 부르고, 한통속이 되어 주가를 가지고 놀았다. 버드의 이중가치는 그가 주식시장 스파이일 수도 있고 주가를 배정하는 운영자일 수도 있기 때문에 일부러' 육성' 한다는 것이다. 감독은 영화에서 두 가지 전형적인 내막 거래를 독창적으로 설계하고 전체 과정을 상세히 보여 주었다. 하나는 Anaco stock 입니다. 감독은 게코의 발자취의 비밀을 분석하고 버드에 대한 그의 가르침을 강조합니다. 두 번째는 블루 스타 주식입니다. 버드는 지인을 통해 게코의 은밀한 의도를 발견하고, 그 사람의 도리로 그 사람의 몸을 다스리며 게코를 심하게 찔렀다. 비뚤어진 길에서의 내막 거래가 탕자의 귀환의 살인자가 되고 있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게코 같은 사람에게 가장 신랄한 풍자이다. 내막 거래는 왕왕 폭리를 의미한다. 게이코가 하지 않더라도 다른 사람이 와서 부족함을 보충할 수 있기 때문에 표율을 내기 어렵고 최선을 다하는 사람도 많다. 이것은 이미 일상적인 현상이 되었으며, 주식시장이 시종일관 뒤따를 것이다. 감독은 이에 대해 냉정한 인식을 가지고 있어서 게이코가 넘어져 죽게 하지 않고 그냥 넘어져서 진흙을 튀겼다. 그가 어떻게 수습할 것인가에 관해서는, 분명히 그가 낡은 재주를 다시 발휘할 것이다.
주식게임의 위반은 표면적인 현상일 뿐, 더 깊은 의미에서 플레이어의 윤리적 가치관과 사회 풍조의 훈도로 인한 것이다. 이 영화를 연출하여 줄거리를 연출하는 목적은 두 가치관의 충돌을 표현하여 자본주의 사회의 운행 법칙을 밝히는 것이다.
게코는 의심할 여지없이 전형적인 배금주의자이다. 극단적인 이기주의자로서, 그는 모든 규칙과 금기 (법이든 도덕이든) 를 경멸한다. 그는 돈과 이윤을 미친 듯이 추구할 뿐만 아니라, 웅장한 이론도 가지고 있다. 그는 버드에게 사적으로 훈계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어떤 성과를 거두려면 수단을 가리지 않고 냉혹하고 무정해야 한다. 친구가 필요하다면 개 한 마리를 배우자로 찾아라. 잊지 마세요, 이것은 약육강식의 세계입니다. 클릭합니다 수백 명의 사람들이 TEDA 주주총회 공개석상에 참석해 자신의 인생철학을 열렬하게 천명하며 박수를 받았다. 이 연설은 매우 흥미진진하여 게이코의 이미지를 형상화하기 위한 화룡점정뿐만 아니라 자본주의 정신의식에 대한 감독의 깊은 사고도 표현했다. 여기서 한두 가지를 발췌할 필요가 있다. "우리는 절대 나르시즘을 해서는 안 되고, 정치경제 현실에 직면해야 한다. 미국은 이미 2 등 강국이 되어 무역과 예산 적자가 놀랍다. 당초 자유시장의 정신은 주주를 위한 이윤을 창출하는 것이었고, 카네기와 메론 가문은 이를 바탕으로 공업제국을 창설했다. 그들이 회사의 최대 주주였기 때문이다. 현재 회사 이사 34 명, 부사장의 총 지분은 3% 미만이며 연봉은 200- 1 만입니다. 그들은 당신의 돈으로 스테이크를 먹고, 사냥하고, 낚시를 하고, 회사는 작년에 1 억을 적자했다. 미국 기업의 생존 법칙이' 적자생존' 으로 바뀐 것 같다. 적자생존인 것 같은데 ... 탐욕은 좋은 일이고 옳다. 탐욕은 큰일을 이루고, 탐욕은 진화의 참뜻을 나타낸다. 모든 형태의 탐욕은 더 나은 삶을 추구하기 위해서든, 돈, 사랑, 지식을 얻기 위해서든 인류를 한 단계 더 끌어올리고 있다. " 게코의 탐욕 선언은 정말 사람을 매료시킨다. 이 영화는 개봉 후 미국 사회에서 유행하는' 명언' 이 되었다. 게코의 관점에서 볼 때, 탐욕은 단순히 인간의 진화와 사회 발전의 원동력이 되었다. 게코의 역설은 그가 인간을 정글 동물과 동일시한다는 것이다. 그가 이른바' 탐욕' 이라고 부르는 것은' 창조적인 사람의 욕망' (파괴적인 야수에 비해) 으로 이해되어야 한다. 이런 욕망은 인간 문명을 창조하고, 문명의 기본 법칙 중 하나는 스스로 살고 다른 사람을 살게 하는 것이다. 사리사욕을 사회 발전의 동력으로 삼는 자본주의 문명이라도 각종 법과 도덕계율로 경계를 정해야 한다. 즉 타인의 이익을 해치거나' 타인의 기본 인권을 존중한다' 는 것이다. 탐욕은 극도의 팽창과 무절제한 이기적인 욕망으로, 자본주의 사회에서도 남에게 손해를 끼치고 이기적이다. 게코는 문명인의 가죽 주머니를 가지고 있고, 뼈에는 원시적인 동물 본능만 있다. 가이코의 탐욕을 부정하기 위해 감독은 매니지먼트업계에서 맨하임 외에 긍정적인 이미지인 칼을 세웠다. 칼은 열심히 노동조합 일을 하는 블루칼라 기술자로서 악을 미워하고 게코가 좋은 일을 할 것이라고 믿지 않는다. 그는 늘 버드에게 어떻게 사람이 되는지 가르친다. 버드는 결국 방향을 잃었고 칼의 영향은 큰 역할을 했다. 두 도덕 전달체가 모두 나이든 세대라는 것은 우연이 아니라 깊은 사회적 원인을 가지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도덕명언) 1950 년대 이전에 미국은 줄곧 전통 도덕에 의해 통제되는 사회였다. 1960 년대부터 서구 사회는 격동하여 반제도와 반전통이 한때 성행하였다. 부정부정, 1980 년대 미국 사회 신보수주의의 부상, 전통 도덕과 가족 가치관이 다시 강조되었다. 이 영화의 도덕적 재구성은 이런 사조의 표현이며, 컴백 전통에 대한 강조는 노인들에게 있다. 젊은이들의 패션은 히피에서 야피로 바뀌었다. 버드가 야피스로 올라갔을 때 혼란스럽고 금지되었기 때문에 구속과 자신의 행동을 규범화해야 했습니다. 악을 선언한 후, 영화는 반드시 도덕적인 반응을 보여야 한다. 하지만 감독은 주류 영화의 도덕역학 법칙을 밝힐 때 현실을 잊지 않았다. 그래서 게코의 결말을 모호하게 하여 반칙은 처벌받아야 한다는 것을 보여 주었지만 잔혹한 게임은 계속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런 식으로 감독은 정의를 수호할 뿐만 아니라 현실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주식시장의 잔혹성을 부각시키기 위해, 지사는 그것을 표현하기 위해 많은 창의적인 수단을 동원했다. 예를 들어, 그는 많은 핸드헬드로 실경을 촬영했고, 많은 장면들은 매우 역동적이고 실감나고 야수의 생명력을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희망명언) 또 다른 예로, 거래실 벽에 있는 거대한 형광화면의 클로즈업 장면이 있는데, 빠르게 움직이는 숫자가 줄지어 달려와서 눈코 뜰 새 없이 빨리 당신을 떠납니다. 이것은 매혹적인 먹이가 당신 곁을 지나가는 것 뿐만 아니라, 입을 크게 벌리고 있는 야수처럼, 당신을 죽이려 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연 선택의 정글 원칙은 여기서 분명합니다. 본부도 뉴욕의 즐비하게 늘어선 마천루에 여러 차례 등재되어 음울한 시각렌즈를 가지고 냉안이 도시 정글처럼 보였다. 전편의 마지막 장면은 버드가 정의빌딩 돌계단을 오르는 중경이다. 렌즈는 즉시 큰 줌 렌즈를 사용하여 전체 건물을 포함하는 거대한 시야로 시야를 확대한 다음 렌즈가 맨해튼의 마천루로 천천히 흔들립니다. 이 카메라 안의 몽타주는 의미심장하다. 전무사는 도시 정글조차도 * * * 횡류를 할 수 없고, 인간성이 * * * * 을 통제하고 문명이 야만을 압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