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다음의 유명한 문장 및 문장에 빈 칸을 채 웁니다. (작은 질문 3 개 선택) (6 점)
(1) 아들은 "저녁으로 죽을 수 있다" 고 말했다 ("논어 입인")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나도 모르게 왔다가 또 갔다. "이상은은" 금서 "
(2) 갈대처럼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스시의 적벽부"
담주 세 잔,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이청조 "느린 음음")
(3) 백로는 서리다. 소위 이라크인,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시경")
양 이순신 은 자신을 소중히, 링 윤 애 무, 대답 하지 않습니다; 시계가 만났을 때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왕보 "왕텐정 서문")
(4) 따라서 단계의 축적은 없다,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견자 설득")
문장 은 영원하다,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두보" "
답 (1) 칼과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2) 링 완청 (ling wanqing) 은 어떻게 그를 이길 수 있습니까? 그는 늦게 왔고, 게다가 매우 서두르고 있다.
(3) 물 한쪽에서 흐르는 물을 때리는 것은 무슨 창피한 일이 있는가?
(4) 천리에 득실이 없다.
분석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오자는' 치료할 수 있다' 가' 치료할 수 없다',' 만청' 이' 만경',' 어떻게 그를 대적할 것인가',' 어떻게 대적할 것인가',' 의' 의' 를' 의' 로 쓴다.
5, (12 점)
16 다음 메시지의 주요 정보를 35 자 이하로 요약합니다. (4 점)
인민망 발리는 5 월 3 일 전보 10 아세안 국가와 한중일 재장회의가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공동공보를 발표하며 올해 말까지 아시아 지역 외환보유고를 정식으로 설립하고 운영하여 지역 내 단기 자본 유동난을 해결하고 기존 국제금융기관의 보완으로 사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공보에서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6543.8+020 억 달러 규모의 아시아 지역 외환보유액 중 한중일 3 국은 80%, 아세안 654.38+00 국은 20% 를 기부했다. 그중 한중일은 각각 32%, 16% 를 차지했다. 구체적인 금액은 중국 384 억 달러, 일본 384 억 달러, 한국 6543.8+092 억 달러다.
아시아 지역 외환보유액은 연말까지 설립되어 한중일 출자가 가장 많다 (또는' 한중일 출자 비율이 가장 크다').
이것은 뉴스입니다. 두 문단 * * * * 은 두 가지 뜻을 표현하고 따로 요약해야 합니다. 첫 번째 단락의 주요 내용은' 5 월 3 일, 10 아세안 국가와 한중일 재장회의가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공동공보를 발표하며 아시아 지역 외환보유은행이 올해 말까지 정식으로 설립되어 운영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며, 두 번째 단락의 주요 내용은' 한중일 출자비율' 이며 부차적인 정보는 포함되지 않는다.
17. 아래 이 시의 앞 두 절의 형식에 따라 3 절과 4 절을 계속 써 주세요. (4 점)
저는 설입니다.
나는 태양에 의해 물로 번역되었다.
저는 물입니다.
나는 씨앗을 식물로 번역했다.
대답
예제 1:
저는 식물입니다.
나는 봄에 꽃으로 번역되었다.
나는 꽃이다.
나는 가을의 번역 성과를 현실로 만들었다
예 2:
저는 비입니다.
나는 지구를 신록으로 번역했다.
저는 신록입니다.
나는 봄번역으로 살아 있다.
모방구를 해석하려면 내용과 구조가 예문과 비슷해야 한다. 구조적 특징은 다음과 같다. 나는. 제가 번역했는데.; 저는 ... 저는 ... 다음으로 번역합니다 ... 세 가지가 내용적으로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수사는 은유입니다.
18. 아래 만화의 그림 내용을 설명하고 그 의미를 밝혀주세요. 55 자를 넘지 않습니다. (4 점)
화면 내용: 한 여자가 물을 받고 있는데 수도꼭지가 최대로 열리고 물 몇 방울이' SOS' 모양으로 흘러나온다.
의미: 물이 숨을 쉬고 있어 물을 절약해야 한다고 경고한다.
만화의 내용을 분석하려면 순서대로 소개해야 하고, 빼놓을 수 없고, 화면을 통해 사회현상에 연락하고, 심층적인 내용을 고려해야 한다.
6, (18 점)
이 문제는 선택 사항입니다. 수험생은 (1) 과 (2) 가 제시한 두 가지 질문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며 모두 선택할 수는 없습니다.
(1) 아래 글을 읽고 19~22 문제를 완성한다.
집으로 가는 길을 기억하세요.
주
낯선 도시마다 나의 습관은 사방을 돌아다니는 것이다. 호기심은 나로 하여금 이곳의 바쁜 거리와 외진 구석을 탐험하게 했다. 도중에 잠시 길을 잃는 것은 불가피한 일이지만, 반드시 자신이 있어야 하고, 자신이 숙소로 돌아갈 수 있는 노선을 기억할 수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안정감이 부족할 것이다. 나는 생활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세계 일주를 하고, 공로를 세우고, 모험을 지지하고, 섹스를 하는 것도 좋지만,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잊지 마세요. 이 집은 너의 자아, 너 자신의 내면세계다.
오늘날 세상에 살면 마음이 편치 않다. 이 세상은 기회와 압력으로 가득 차 있다. 기회는 사람을 유혹하여 시도하고, 스트레스는 사람을 분투하게 하여 안절부절못하게 한다. 나는 젊은이들이 어떤 기회도 거부하고, 모든 압력을 피하고, 문을 닫고 차를 만드는 태도로 이 세상을 대면한다고 주장하지 않는다. 젊은 마음은 물처럼 평온해서는 안 된다. 세상은 젊은이에 속한다. 젊음을 틈타 광활한 세계를 여행하는 것은 인생에서 없어서는 안 될 경험이다. 예방해야 할 것은 완전히 자신에게 지배할 수 있는 기회와 압력을 주고, 세계를 뛰어다니거나 막막하며,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잃었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마음의 평화를 구하려면 먼저 머리가 있어야 한다. 이론적으로 모든 사람은 머리가 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어떤 사람들은, 항상 외력의 영향을 받아, 항상 시끄러운 외부 세계에 살고, 진정한 내면생활은 없다. 이런 사람에게 내면의 평온은 불가능하다. 마음에 주의를 기울여야 마음이 방해를 받아 불안해질 수 있고, 마음의 평온을 구할 필요가 있다. 그러므로 내면의 생명을 살 재능이 있거나 이런 습관을 기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런 재능이나 습관을 가진 사람은 누구나 내면생활과 외적 생활이 상호 배타적이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같은 것은 두 방면에서 매우 풍부할 수 있다. 이와는 달리 내면생활을 중시하는 사람은 외적 생활의 수확을 정신부로 바꾸는 데 능숙하지만, 이런 자질이나 습관이 부족한 사람은 종종 외적 생활에서 길을 잃고, 사람은 전체적으로 분산되어 있다. 바깥 세상은 곳곳에 종횡으로 교차하는 길이 가득하고, 각 길은 서로 다른 곳으로 통한다. 외부 생활만을 바라보는 사람들은 그 중 한 길을 걸었고, 나머지 길은 그에게는 존재하지 않았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사람은 외적인 생활을 잊지 않고 내면적인 생활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가능한 모든 방향으로 나아가며 영원히 자신의 길을 걸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한 사람이 든든한 자아를 갖게 되면, 그는 이 세상에 정신적 좌표를 갖게 되어 아무리 멀리 가도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찾을 수 있다. 또 다른 예로, 튼튼한 자아를 가진 사람은 정신적인 절친한 친구가 있는 것 같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그는 가는 곳마다 이 절친한 친구를 데리고 다녔는데, 이 절친한 친구는 그의 모든 경험을 충실히 공유하고 그의 모든 생각을 경청할 것이다.
만약 한 사람이 자신의 정신적 추구를 가지고 있고, 이 세상에서 여행을 한 적이 있고, 상당한 인생 경력을 가지고 있다면, 그는 점차 이 세상에서 자신의 지위를 깨닫게 될 것이다. 세상은 무한히 넓고 유혹은 무궁하다. 그러나 모든 사람에게 속한 현실의 가능성은 결국 제한적이다. 그것이 인생의 매력의 원천이기 때문에 모든 것에 개방적인 마음을 가질 수 있지만, 동시에 세상의 바다에 닻을 내리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분야를 찾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무리 위대하고 평범하더라도, 자신의 본성에 부합하고, 자신이 진정으로 좋아하는 의미 있는 일을 찾아, 전심전력으로 완벽을 이루면, 그는 이 세상에 깨지지 않는 집을 갖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그는 외부 세계의 압력을 견딜 수 있는 충분한 용기를 갖게 될 뿐만 아니라, 모든 기회의 유혹에 직면할 수 있을 만큼 정신을 차릴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물론, 우리는 그러한 사람들이 반드시 자신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내면의 평온을 가질 수 있다고 의심할 이유가 없다.
(삭제 있음)
19 문장 시작, 작가는 자신이 낯선 도시에 도착했고' 여기저기 다니다' 는 습관이 있다고 말했다. 이렇게 쓰면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4 점)
답은 개인의 습관과 생활을 비교해서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아래를 깔아 주는 것이다.
본 문제 분석은 두 가지 측면에서 답하는데, 내용은 아래 생활에 대한 비유이고, 구조는 아래를 위한 깔개를 깔아 주는 것이다.
20. 본문에서 다음 두 문장의 뜻을 설명한다. (4 점)
(1) 나는 완전히 주체의 기회와 압력에 자신을 맡겼고, 나는 세상에서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잃었다. (2 점)
한 사람이 든든한 자아를 갖게 되면, 그는 이 세상에서 정신적인 좌표를 갖게 될 것이며, 아무리 멀리 가도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2 점)
답 (1) 은 사회의 유혹과 스트레스의 영향을 받아 바쁘거나 조직되지 않은 상태에서 내 내면의 세계를 소홀히 하고 자신을 잃었다.
(2) 자신의 내면세계를 가진 사람은 어떤 유혹과 압력에 직면하더라도 정신을 차릴 수 있는 명확한 행동 방향을 갖게 된다.
분석 (1) 은 이 말의 대의를 먼저 잡을 수 있다. 즉 기회와 스트레스가 사람에게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이다. 그런 다음 이 말의 중심과' 현재 세상에 살고, 마음이 쉽지 않다' 를 결합하면 답을 얻을 수 있다. (2)' 든든한 자아' 와' 정신좌표' 라는 두 키워드를 먼저 이해한 뒤 이 말의 중심인' 마음의 평화' 를 결합하면 답을 얻을 수 있다.
2 1 .. 전문을 총결하여' 집으로 가는 길 기억' 이라는 문장 제목에 대한 당신의 이해에 대해 이야기하세요. (4 점)
사회에서 자아로 가는 길 (또는' 외적 생활에서 내면으로 가는 길 기억') 을 기억하고, 사회의 분쟁과 번잡함 속에서 자신의 인생 좌표를 확립하고, 풍요로운 삶의 평화와 마음가짐을 얻는다.
분석은 전문을 결합하여 전문을 충분히 읽고 자신의 이해로 대답해야 한다.
22. 문장 마지막 단락은 "모든 가능성에 대해 개방적인 마음을 유지할 수 있다. 그것이 인생의 매력의 원천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동시에, 너는 더 일찍 세계의 바다에 닻을 내리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분야를 찾아야 한다" 고 말했다. 전문과 결합해서 이 말의 계발을 이야기해 주세요. (6 점)
답은 세계가 무한히 넓고 유혹이 무궁하다. 현실에서 제공하는 모든 가능성에 직면하여, 우리는 막고 거절해서는 안 되며, 열린 마음을 유지하고 여행을 나가야 한다. 동시에 정신을 차리고, 자아를 견지하고, 일찌감치 자신의 위치를 찾아야 한다.
단' 의 전환을 분석하는 데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2) 아래 면접을 읽고 질문 19-22 를 완료합니다.
양란 (이하' 양'): 그렇게 많은 곳, 타이페이, 가오슝, 미국, 홍콩에 가보셨군요. 당신은 어느 곳을 가장 좋아합니까?
(이하 약칭): 말하기 어렵다. 어떤 사람들은 내가 향수병 시인이라고 말한다. 나는 향수시를 많이 썼지만 향수는 고향의 연상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한 성, 현, 한 마을과는 무관하다. 향수는 승화하거나 민족 전체의 정서적 기탁으로 요약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하면 향수가 어느 지리적 지점에 완전히 기탁되지 않는다. 그것은 지리적일 뿐만 아니라 역사적으로도. 역사 향수, 문화 향수라고 할 수 있고, 중국어로 기탁할 수도 있다. 그해 동북시찰을 갔을 때, 나는 짧은 연설에서 어렸을 때 항전 시기의' 우리 집은 동북송화강에 있다',' 만리장정' 을 부를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때 나는 만리장성에 가본 적이 없었고 송화강도 가본 적이 없었지만, 온 민족의 큰 느낌은 하나가 될 수 있었다. 내 말은, 내가 말할 때 눈물이 떨어진다는 것이다. 나는 작문이 하나 있는데, 마지막 두 문장은 이렇게 쓰여 있다. "당신은 중국의 이름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언젠가는 중국도 당신의 이름을 사용할 것입니다."
양: 자랑스러워요?
유: 아니요.
양: 저는 이 두 글자가 없어서 시인이 아닙니다. 나는 이 두 글자만 있으면 된다.
양: 당신의 생활경험으로 볼 때, 우리는 당신이 실제로 큰 어려움을 겪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가정은 행복합니다. 당신의 삶, 가르침, 시 쓰기, 산문 쓰기, 평론 쓰기, 사람들이 생각하는 비교적 안정된 삶입니다. 그런데 왜 "내가 글을 쓰는 것은 내가 불균형하고, 심리적으로 불안하고, 안심할 수 있는 사람은 행복하다. 뮤즈는 그들을 신경쓰지 않는다" 고 말하는 거야?
유: 사람은 피상적인 사업과 가족만 볼 수 없다. 그의 마음속에는 많은 악마가 있고, 내면 세계는 복잡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그의 소원은 완전히 실현되지 않았고, 표면적으로는 분명하지 않았다. 2 1 나이에 대륙을 떠나는 것은 나에게 큰 타격을 주었다. 좋은 친구들이 갑자기 사라졌기 때문이다. 나는 낯선 곳에 투자하고 다시 시작하고 싶다. 그리고 한 사람이 2 1 의 나이에 이미 많은 추억이 있어서, 이 일은 나를 오랫동안 잊게 했고, 또한 나의 한 마음 매듭, 한 중국 매듭이 되었다.
양: 오늘도 당신의 시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사람들의 감상 대상이 바뀐 것 같아요. 젊은이들은 애니메이션, 팝송 등 리듬이 더 빠르고 생동감이 있는 것을 좋아한다. 그러면 흑백으로 읽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줄어든다. 미래시의 희망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유: 이 상황은, 대만, 홍콩에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미디어가 바뀌었기 때문에 가치도 변했다. 나는 문예가 대중화되어야 한다고 생각한 적이 없고, 마땅히 대중화되어야 한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대중도 유지할 수 없다면, 큰 문제가 있을 것입니다. 삼모처럼, 당신은 여전히 팝스타보다 낫지 않습니까? 하지만 유행가를 듣는 사람과 여산문을 읽는 사람은 여전히 달라 비교할 수 없다. 현재 신시에는 적지 않은 결함이 있다. 많은 시인들이 지음을 얻지 못한다면, 자신의 시가 사람을 끌어들일 수 있는지 반성해야 한다. 이것은 다방면의 인과 현상이다.
④ 양: 현재 젊은 세대가 접한 것은 인터넷상의 언어다. 중국어의 원래 순수성과 지속성을 유지하기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 당신은 중국어의 순수성을 걱정하고 있습니까, 아니면 이것이 역사 발전의 필연이라고 생각합니까? 그냥 내버려 둬야 합니까?
유: 걱정돼서 놓을 수가 없어요. 어떤 학자들은 언어가 강과 같아서 막을 수 없다고 말한다. 문제는 강이 있는 곳마다 은행이 있다는 것이다. 만약 강둑이 너무 흐릿하다면, 나는 강물이 어디로 흘러가는지 모르겠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언어가 그것을 위해 남겨졌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생명을 가지고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의 현재 중국인이 너무 서구화되면, 중국특색 () 는 사라진다.
(삭제 있음)
19. 이번 면접은 네 가지 측면을 다루고 있으니 간단히 요약해 주세요. (4 점)
답 (1) 향수에 대한 이해 (2) 시인의 창작 동기
(3) 시의 현황과 발전 (4) 중국어의 순수성.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작가의 사고방식과 결합해 사회자의 질문을 잡고 각 점의 범위를 잠가야 한다. 이번 면접에는 네 가지 측면이 관련되어 있다.
인터뷰의 첫 번째 부분을 읽고 다음 질문에 답하십시오. (4 점)
(1) 여광의 향수를 어떻게 이해합니까? (2 점)
⑵ 왜 양 란 (yang LAN) 은 "이 두 단어가 부족합니까?" 라고 말했습니까? (2 점)
답 (1) 여광에서는 향수가 완전히 지리적 원인으로 인한 것이 아니라 역사적인 향수이며, 일종의 문화적 향수가 민족 감정의 기탁으로 승화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2) 이렇게 하면 더욱 서스펜스가 있어 독자들에게 상상의 공간을 남겨 준다.
분석 (1) 먼저 응답 범위를 잠근 다음 첫 번째 단락을 선택한 다음 요구 사항을 중심으로 키워드를 추출합니다. (2) 본 제목은 사회자의 문체적 특징과 취재 기교를 조사한다.
2 1. 2 부 밑줄 문장의 의미를 어떻게 이해합니까?
답 (1) 문학 창작의 원동력은 작가의 내면세계의 갈등과 경험에서 비롯된다. 이것이 작가가 우수한 작품을 창작할 수 있는 근본 원인이다.
(2) 마음 속 세계가 마음이 편하고 너무 차분한 사람은 강렬한 창작 욕망도 없고 훌륭한 작품도 창작할 수 없다.
분석은 찬반 양론에서 대답해야 한다.
22. 제 4 부에서는 "어떤 학자들은 언어가 강과 같다고 하는데, 너는 방해할 수 없다" 고 언급하고, 여종은 "강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양안이 있고, 양안이 너무 모호해서 강이 어디로 가는지 모른다" 고 생각한다. "중국어의 순수함" 에 연락하여 당신의 견해를 이야기해 주십시오. (6 점)
대답은 시대와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언어는 끊임없이 발전하지만, 언어의 발전은 그 발전을 내버려 둘 수 없고, 규범화해야 한다는 것이다. 오늘날의 사회적 맥락에서 중국어는 풍요롭고 발전해야 할 뿐만 아니라, 그 특색과 순수성을 유지해야 한다.
우선 원문의 내용과 중국어의 순수성에 근거하여 언어의 발전을 변증해야 한다.
일곱. (60 점)
23. 아래 글을 읽고 필요에 따라 글을 쓰십시오.
증언은 일종의 체험이자 생활과 사회기억의 응결이다. 인생의 여정에서 우리는 인생의 슬픔과 이별, 사회의 변천을 목격했다. 오랜 역사 속에서 많은 사람이나 일이 역사에 대한 증언을 위해 이루어진다.
"증거" 라는 제목으로 800 자 이상의 문장 한 편을 써 주세요.
요구 사항: ① 자신의 각도를 선택하십시오. 2 자결. (3) 시를 제외하고는 문체가 제한되지 않는다. (4) 선명한 문체 특징.
2008 년 주제에 비해 분석은 심제의 난이도를 낮추고 작문과 생활의 연계를 강화하여 학생들이 생활을 관찰하고, 사회를 읽고, 주변의 중대한 사회 현상을 생각하도록 유도했다. 중국은 많은 중대한 사건을 겪었다. 남방의 비와 눈 얼어붙은 재해, 쓰촨 지진, 신칠승천, 올림픽, 개혁개방 30 주년, 17 대, 중화인민공화국의 창립 60 주년 ... 산둥 역시 자질교육을 실시하고 도서전을 개최하며 전국운동회를 앞두고 있다 ... 우리는 모두 이런 중대한 사건의 증인이다.
여호와의 증인의 명칭은 이렇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참조" 를 보거나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인증서. "증언은 경험이자 생활과 사회기억의 응결이다" 며 "증거" 는 개인의 경험이나 사회생활의 역사적 경험을 의미할 수 있으며, 이 "응결" 은 일반적으로 중대한 사회사 사건을 가리킨다. 두 번째 문장은 우리에게 글쓰기의 범위를 보여줍니다. "인생의 여정에서 우리는 인생의 기쁨과 이별, 사회의 변천을 목격했다. 역사의 장하 속에서 많은 사람이나 일이 역사의 증인이 되었다. " 이 자료는 실생활과 사회 변천을 쓰는 시각에서, 또는 역사상의 사람이나 일에서 절입할 수 있다고 건의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다시 말해서, 우리는 현실에 초점을 맞출 수도 있고 역사를 되돌아볼 수도 있다. 하지만 반드시 네가 목격한 일을 분명히 써야 한다. 입이 작아야 한다. 구체적일수록 좋다. 예를 들어, 이름을 쓸 수 있는 변화, 국가 사회와 인민 의식의 변화를 목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우리 할아버지는 조발재라고 하고, 우리 아버지는 조라고 하고, 제 이름은 조라고 합니다. 나는 시대의 배경에 연락해서 좋은 문장, 마을의 강, 숲, 낡은 방앗간, 도로를 모두 고향의 변천과 발전을 목격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작문은 어렵지 않지만 높은 점수를 받는 것도 쉽지 않다. 모든 사람은 할 말이 있고, 게다가 왕왕 저속하고 모호하다. 높은 점수를 얻으려면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서술문을 쓰려면 반드시 사건을 섬세하고 충분히 묘사해야 하며, 개인적인 충격력이 필요하다. 의론을 쓰면 반드시 관점이 뚜렷하고, 상세하고 적절하며, 중심 논점을 강조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