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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명문의 성격 평가

장명문 대사의 집에 들어가다. 스승의 마른 얼굴은 자상하고 상냥하며, 눈은 밝고 지혜롭다. 그는 열정적으로 나에게 인사를 했다. 그의 스튜디오는 짙은 예술적 분위기로 가득 찬 세계이다. 각종 도자기 접시와 도자기 병에 골동품 선반 몇 개가 가득 진열되어 있는데, 그는 아직 완성해야 할 작품이 있다. 대사가 매일 밭에서 창작을 연구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스터: 역시' 중국 조각 도자기 1 인' 입니다

스승은 나에게 녹색의 작은 조각화 도자기 꽃병을 보여 주었는데, 그 위에는 황금색 매화 한 송이가 새겨져 있고, 뒷면에는 모 주석이 쓴' 영매' 라는 글자도 있고, 황금색이다. 작품 전체가 정교하고, 교묘하며, 재미있다. 스승은 이것이 그의 첫 번째 도자기의 작품이자 박박 최초의 도자기의 작품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그 경험을 회상했다.

1974 년 겨울 장명문은 작은 도자기 병에 새겨진 나팔꽃을 처음 보았다. 도자기 조각 그림은 중국화와 금석화 같다. 그것은 청도에서 온 정혜민의 작품이다. 다 보고 나서 그는 매료되었다. 집에 돌아온 후, 그는 도자기 꽃병을 디자인하고 조각했다. 그래서 매화 한 송이와 마오쩌둥의' 부적' 한 송이? " 영매' 라는 단어는 바로 그의 지휘 아래 탄생한 것이다. 이 조각자 매화병은 외교부 의빈사 국장이 마음에 들어 즉시 300 점을 주문했습니다. 가능한 한 빨리 이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이듬해 여름, 그는 청도에 가서 스승을 모시고 석코와 정혜민으로부터 도자기 조각 예술의 신천지에 들어섰다

주인의 집에서, 나는 마크스의 두상이 찍힌 외국 책 한 권을 보았다. 주인이 칼이라고 했어? 마르크스. 그는 책 속의 마르크스 초상화를 펴서 그것이 그의 조각자 작품이라고 말했고, 손가락으로 독일어로 기록된 이 말을 나에게 보여 주었다. "그 이후로 중국의 외교 선물은 조각판으로 바뀌었다." 왕선생은 쯔보 도자기의 국제적 지위에 대한 긍정이자 당시 서구 선진국의 중국 전통예술에 대한 높은 평가라고 자랑스럽게 말했다.

198 1 년 6 월, 중국은 처음으로 외국에서 도자기를 조각했다. 장명문은 중국 국가전시단 예술가가 독일로 가서 현장 도자기 조각 공연을 했다. 뭇사람의 눈에는 무수한 파란 눈의' 초점' 아래 딩딩딩당 리듬과 함께 독일의 유명 인물의 두상을 여유롭게 조각했다. 그곳에서 30 일 동안 머물다. 그는 도자기 접시에 마르크스, 베토벤 등 다섯 명의 철학자, 예술가의 빛나는 이미지 창작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사람들은 정말' 중국' 에서 온 이 중국인의 놀라운 기예에 탄복하고 찬탄과 놀라움이 끊이지 않는다.

장 스승의 이 여행은 조국을 위해 1 1000 마크 (4 만 위안 할인) 의 외환을 벌었을 뿐만 아니라, 중국의 도자기 조각 예술이 서방 세계를 놀라게 하고 국제 언론과 전 세계 대중의 시야에 들어선 것을 더욱 기쁘게 생각합니다.

자료에 따르면 0983 년 6 월 5438 일부터 6 월 5438 일까지' 대중일보' 는 장명문 씨가 미국 제 14 회 엑스포에서 도자기 조각 공연을 보도해 국제예술계에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지미 카터 전 대통령과 그의 아내, 미국 정부 관리, 방문한 필리핀 대통령 이멜다, 미국 우주비행사들은 모두 명문의 라이브 공연을 관람하며 그를' 진정한 예술가' 라고 칭찬했다. 뉴욕일보' 는 5 일 연속' 장명문, 엑스포의 귀재, 중국관의 도자기 조각사' 라는 제목의 특집 문장 한 편을 발표했다. 많은 신문, 라디오, 방송국에서 장명문의 도자기 조각 예술을 보도했는데, 이번 출국 공연은 국가에 직접 49970 달러의 외환을 창출했다. 당시 중국에서 이것은 기적이었다!

더 중요한 것은, 그는 도자기 조각 예술의 실천을 총화하고 사고하며 이론적 수준으로 올라가는 데 능숙하다는 것이다. 그는 여러 차례 글쓰기에서 자신의 예술적 견해와 실천 경험을 총결하였다. "각자 예술과 리법의 재미" 라는 글에서 그는 다년간의 경험을 축적하여 각자의 기원, 각자와 그림의 관계, 인감과 서예, 칼로 자르고 채색하는 운용에 대해 상세히 논술하였다. 성 내 최초의 각자 논문으로 나중에 많은 학생들의 중요한 학습 자료가 되었다. 장명문은 또한' 각자 대강' 을 편찬하여 전국에서 각자의 기술과 공예를 보급하였다.

마스터: "도자기 조각 걸작"

주인의 집에는 옥색의 청자 사슴 머리 병이 있는데, 그 위에는 많은 여자들이 새겨져 있다. 인물은 생동감이 있고, 아름답고, 마치 돈황 벽화의 각자 이식과 같다. 화면 전체가 사람들에게 평화와 평온의 동경을 주었다. 장명문 선생은 이 진귀한 작품을 가리키며 내가 가장 좋아하는' 아이' 라고 말했다. 외국 상인이 50 만 원을 투자하여 나의 원작을 사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 이것은 내가 국수로 일한 증거이다. 그는 내가 경덕진의 가는 도자기를 사용했고, 천연 다이아 필을 사용했으며, 내가 할 수 있는 한 조각품을 완성하여 돈황석굴을 보호하고 개발하는 선조들을 위로해 주었다. 이는 내가 돈황에서 여러 차례 사생한 자료집이기 때문이다. 나는 몸매 비율을 6 개에서 8 개로 과장했다. 제작 과정에서 특제 다이아 커터로 일행, 침착함, 10 손가락 힘, 땀이 병 뒷면을 흐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제작명언) 특히 인물의 얼굴을 새기는 것은 이미 결정된 것이므로 수정할 수 없다. 만약 네가 근처에 있다면, 그것은 더욱 어렵다.

이 작품은 도자기 조각 형식으로 도자기 위에 쌓인 1600 년의 돈황 벽화를 보여 대담한 예술 혁신이라고 할 수 있다.

얼마 전 예술평론가 쇼연강은' 예술경보' 에' 도자기 조각 걸작' 이라는 글을 써서 장명문의 작품을 극찬했다. 그는 장명문이 도자기의 장식 부속물에서 조각한 도자기를 벗겨 진정한 예술 형식으로 만들어 국내 엄숙한 예술계의 인정을 받았다고 말했다. 그는 국가를 위해 뛰어난 도자기 조각 인재를 대량으로 양성하여 도자기 조각 산업화를 하여 현지 문화경제의 하이라이트가 되었다. 그는 중서 조형 중의 심미적 재미를 조각자의 형태로 완벽하게 표현할 수 있으며, 심미적 재미는 다채롭다고 말했다. 장명문의 도자기 조각 작품' 돈황귀진' 은 도자기 조각 작품의 절정작이다. 이 설비는 장엄하고 조용한 사슴 머리 병이다. 작품은 단선 스케치, 날아다니는 무용수 그룹, 스쿼트, 서 있거나, 놀거나, 때리는 것이다. 빛 속에는 고요함이 있고, 아중은 짙다. 이것은 얻을 수 없는 도자기 조각 예술 부티크이자, 장명문의 심혈작이기도 하다. 장명문은 일찍이 여러 차례 돈황 막고굴 모사 벽화에 갔다. 선배들이 남긴 예술의 진귀한 보물 앞에 서서, 그는 감동을 받아 불후의 날으는 정신과 마음을 뒤흔드는 중국 예술의 혼을 좇았다.

도자기를 조각하는 것은 매우 숙련된 예술 풍격이다. 그 발전 과정에서 예술가들은 풍부한 표현 기교와 뛰어난 기예를 습득했다. 도자기 조각사가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숙련된 도자기 조각 기예가 필요하다. 실천에서 일생의 정력과 연마를 다 써버려야 손바닥 손등의 완벽한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중에서 선과 선을 긋는 것이 가장 어렵다. 도자기는 세계에서 가장 단단한 인공물 중 하나이며, 그 유약은 거울처럼 매끄럽기 때문이다. 운송 능력이 불균형하거나 조심하지 않으면 실패와 붕괴가 쉽다. 선의 유창함에 도달하는 것은 하늘의 작용이다. 장명문의 작품은 선의 표현 기능을 비길 데 없는 높이로 끌어올렸다.

장명문 작품이 전하는 예술 정보처는 문화근대성의 예술미를 곳곳에서 드러내고 있다. 우선' 사람' 이라는 주제에 대한 그의 강조다. 예를 들어' 돈황회진' 의 무용수들은 여전히 고복과 정실 관계를 입고 있지만 허리의 우아한 자태는 현대인의 생생한 생명력을 전달해 왔다. 그들의 키는 처리가 적절하기 때문에 더욱 아름답고, 등이 드러나고, 자세가 다르고, 좌우가 호응하며, 종횡무진하다. 무용수들을 위해 음악을 연주하는 가무 세계의 재현도 중국 미녀에 대한 태도와 관심의 전시가 되었다. 그가 작품에서 보여준 것은 뛰어난 기교와 좋은 예술수양의 완벽한 조화로 인물을 묘사한 고전이 될 만하다.

사실 어떤 예술작품이든 인물을 묘사하는 것이 가장 어렵다. 예술은 자신의 특수한 법칙을 가지고 있다. 장명문 선생은 다년간의 각자 경험을 통해 사람을 새기는 데는 세 가지 어려움이 있다고 말했다. 사람의 얼굴을 새기는 것은 어렵고, 사람의 얼굴을 새기는 것은 어렵고, 사람의 손을 새기는 것은 어렵다고 생각한다. 스승은 또한 깎인면과 눈이 어렵다고 특별히 강조했다. 그렇습니다. 눈은 "생동감 있는" 것이지만, 장명의 글과 칼 아래 있는 인물은 모두가 인정하는 것입니다. 봐라,' 돈황귀진' 의 댄서든,' 상운몽각성',' 석두기' 의 벼슬여성들이든, 그 표정이나 하늘하늘하늘함, 또는 부드럽고 민첩하고, 눈빛이 귀엽다.' 그녀가 고개를 돌리지 않으면 백부적이 있다' 고 할 수 있다. 공자나 백석의 경우 형신을 겸비하고, 사람의 물류는 노인의 유아함, 돈후, 슬기로운 풍격 또는 모두의 품격을 드러낸다. 그가 조각한 재녀 이청조 () 는 마치' 마음의 문과 창문' 에서 엿보는 것,' 수놓은 얼굴 소녀가 맞았을 때 알아맞히는 것' 의 수줍은 꽃망울을 머금은 봄정, 또는 젊은 여성이 겪었던 이별의 슬픔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예쁘다, 미목이 기대된다" 는 표현을 통해 인물의 의상 언어, 시사서예를 통해 개성이 독특하고 아름다운 생활을 갈망하는 우수한 고대 여성 작가의 이미지가 시청자들 앞에서 생동감 있게 부각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마스터: 지칠 줄 모르는 탐구 추구

도자기 조각 예술 분야에서 장명문 선생은 가장 대표적이고 가장 유명한 도자기 조각 예술가로 인정받고 있다. 선생님의 이름을 언급하면 사람들은 항상 그를 도자기 조각 예술의 발전사와 연결시켜, 장 스승이 도자기 조각 예술 발전사의 주요 증인 중 한 명이라고 할 수 있다.

사실 장명문 선생의' 칼 아래' 의 작품처럼,' 쓴한이 매화향을 이긴 것은 아니다.' 선생이 박박 () 과 당대 중국 각자 () 의 1 인이 될 수 있었던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그는 어려서부터 총명하여 공부하기를 좋아한다. 나는 외삼촌과 서당에서 공부하여 중국 고전 문학에 특히 관심이 있다. 좀 더 크면, 나는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게 되고, 시간이 날 때마다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다. 1958 년 박자공장에 들어가 도자기 공예를 공부했다. 그는 공장의 인재이다. 1960 년 제남 산둥 공업간부 학교 공예미술학과 도자기반으로 파견되었다. 졸업 2 년 후, 나는 경덕진에 보내져 분채를 공부했다. 돌아와서 그림 디자인에 종사하다가 나중에 선생님이 되었다. 65438 년부터 0974 년까지 청도에서 공부한 후 장명문은 선물자와 인민대회당용 도자기를 전문적으로 묘사했다. 그와 동료들은 새로운 도자기 조각 기법을 탐구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며, 점차 프리 핸드, 그림, 마이크로조각 등의 방법을 모색해 이 새로운 예술을 점차 보완하게 했다. 수십 년 동안, 그의 개인 창작은 계속 더 잘하려고 애썼고, 마침내 난로의 순수한 경지에 이르렀다.

장명문 선생은 인류의 고풍스러운 문명에서 중국 도자기의 매력에 비할 수 없고, 세계 문명의 지도자가 될 수 있는 것도 없고, 외국인이 중국을 상징하는 것보다 중국을 상징하는 것도 없고, 중국을 해석하는 것보다 문제를 더 잘 설명할 수 있는 것도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도자기 조각은 중국에서 적어도 200 년을 지났지만, 선인들이 남긴 경험은 매우 적다. "청나라 강희 시대에는 연예인들이 도자기 표면에 드릴로 무늬를 새기는 것이 어려웠지만 문자 기법 자료를 남기지 않았기 때문에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각자 진품은 손꼽힌다." 장명문은 아쉬워하며 말했다. 네, 중국 전통 조각 예술 중에서 도자기 조각이 가장 어려워요. 자신의 길을 개척하는 것이 얼마나 쉬운가? !

그는 1988 이 쓴 독창적인 논문' 조각자 예술과 흥미' 에서 외롭게 보이는 민족문화유산을 현대문명의 활주로에 어떻게 도입할 것인가는 과거의 선배와 백절불굴의 후계자를 잊고 싶지 않은 것에 달려 있다고 지적했다. 중국 도자기는 하늘을 찌르는 큰 나무이고, 도자기 조각 예술은 연한 잎이다. 그는 예술은 고정적인 패턴이 없고, 새로운 예술 형식의 출현은 밀접한 관련 원리의 끊임없는 실천에서 총결되었다고 말했다.

20 년 후, 2008 년 6 월 5438+2 월 65438+2 월, 장명문은' 당대 수묵' 잡지 편집장의' 대화대사 특히 박보의 도자기 조각 예술은 조금씩 전승되어 당대에 번창하며 국제예술계를 돌아다니며 미디어극에 의해' 음악' 이라고 불리는 예술로 외교관이 발휘할 수 없는 역할을 했다. 도자기 조각 예술은 2006 년 국가발전개혁위원회에 의해 정식으로 새로운 공예 미술 범주에 포함되었다.

마오 둔 (Mao Shun) 은 한 번 "더 많은 요소를 만들수록 더 아름답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장명문의 작품은 거의 창조정신이 충만하다. 왜냐하면 그는 학습, 상속, 창조, 발전을 긴밀하게 결합했기 때문이다. 그는 그 몇 년 동안 그 과정이 정말 어려웠다고 감개했다. 속담에 무대 1 분, 무대 아래 10 년 동안 고생을 하지 않으면 단맛을 얻을 수 없다는 말이 있다. 그는 기자에게 도자기 조각이 물방울이 새지 않는 효과뿐만 아니라 석두 호방한 맛을 추구하는 것은 쉽지 않다고 말했다. 그러나 인생에는 몇 가지 큰 계단이 있어서, 나를 좀 더 착실하게 하고, 사업에 더욱 집중하게 했다. 그는 "물을 거슬러 배를 타고 나아가지 않으면 물러나지 않는다" 는 것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오늘날까지도 그는 "스승" 의 후광에 휩싸이고 억압되지 않았다. 그는 여전히 여느 때와 다름없이 공부, 숙고, 혁신, 돌파, 초월, 제자들과 함께 기예를 전수하고 있으며, 청출어람이 파랑보다 낫기를 바란다. 그는 당초 그와 공부했던 학생 중 10 여 명은 이미 성급 도자기 조각의 대가가 되었는데, 지금까지도 한 명은 그와 함께 배웠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의 아내, 큰딸, 둘째 딸, 삼사위는 모두 회화 창작에 종사했으며, 현재 장명문의 두 딸은 도자기 조각 방면에서 동시대 중 상위권에 있다. 장 스승은 전통 예술과 도자기 재료, 그릇을 교묘하게 결합하는 방법, 어떻게 새로운 것을 내놓을 수 있는지, 끊임없이 탐구해야 할 과제라고 말했다. 나는 여전히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그는 아침 4 시에 일어나서 글을 쓰는 것에 익숙하다. 그는 한밤중에 그는 갑자기 생각이 나서 바로 일어나 잡으러 갔다고 말했다.

대가는 대가이다. 그의 업적에 경탄해야 할 뿐만 아니라, 그의 정신과 품격을 존중하게 해야 한다. 장명문 선생은 이렇게 인상적인 성과를 거두었지만, 그는 여느 때처럼 여전히 배우고 탐구하고 있으며, 여전히 그렇게 간단하고 겸손하며, 여전히 그렇게 집착하고 냉정하다. 아마도 그의 전면적인 수양이 그의 오늘을 창조한 것 같다.

어떤 사람들은 스승의 품격은 일종의 잣대여야 하며, 예술의 방향을 인도할 뿐만 아니라 수양과 도덕의 높이를 상징한다고 말한다. 대사의 품격은 대내수인격, 대외수덕성, 정신독립, 사상자유, 박애포용, 성실개방에 있어 산꼭대기에서 멈추게 한다. 장명문 선생은 이런 대가에게 합당하다. 그의' 복이 있는 당나귀' 화판을 보세요. 당나귀 두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작가는 변화무쌍한 각자 칼법으로 판화의 고박함과 번잡함, 중국화의 먹색, 비백색의 자의운, 석조의 정취, 스케치의 점선면 운용을 표현하는데, 확실히 각자의 독특한 언어를 찾는 이상적인 작품이다. 금상첨화는 작품의 예술적 내포이다. 위의 행서를 보고, "가슴에는 바다가 있지만 눈은 맑다. 이름도 밖에 있고, 이익도 밖에 있다. 인민이 나라와 얼마나 편한가! " 간결한 그림을 감상하면서 저자가' 뜬구름에 눈을 가리지 않는다',' 명리에 동요하지 않고' 부민흥국' 을 최우선으로 삼는 넓고 비범한 마음가짐을 세심하게 음미할 수 있다.

2009 년은 음력의 추악한 해이고, 소의 해다. 대사는 일부러 소보화의 판화를 선물로 그렸다. 그림은 중국 그림의 잉크와 돌 조각의 재미를 강조합니다. 과감한 도자기 조각의 흔적은 중화민족의 독특한 문화적 내면을 보여 주어, 사람을 애석하게 한다. 대사는 소보상의 이미지 꼭대기에 이렇게 적었다. "소역력은 무궁무진하고, 고개를 숙이고 복종하는 것은 잘난 체하지 않고, 농사는 공을 세우지 않고, 온순하고 고집이 세다." 꾸준하게 앞으로 나아가면 하늘을 밟지 않고, 소박한 말로 형용한다! "몇 마디 말이 저자 자신의 정신품격의 생생한 묘사가 아닌가? !

예술적 차원에서 인격의 좋고 나쁨도 그의 창작 풍격의 좋고 나쁨을 결정하는 관건이다. 북송곽은 "인품은 이미 높고, 멋은 여전히 높다" 고 말했다. 매력은 이미 매우 높아서 생동감이 있다. 신이란 신이자 정밀이다. " 아인슈타인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시대와 역사 과정에 대한 일류 인물의 의의는 그 도덕적 자질에 있어서 순수한 지능 성과보다 더 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대사는 마치 산과 같다. 산이 하나의 산이 된 것은, 반드시 산봉우리가 있어야 사람들이 바라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최고봉은 바로 그의 성격이다.

나는' 대사님' 이 무엇인지 알아보았다.' 현대한어사전' 의 정의는 지식이나 예술에 조예가 깊어 존경을 받는 사람이다. 대사는 어느 학술 분야나 기술 분야에서 높은 지식과 조예가 있는 사람을 가리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사람이다. 특히 요즘 이 경솔한 시대에, 나는 친근한 마음을 가질 수 있고, 명리에 지치지 않고, 일찌감치 대가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스승을 감동시킨 사람은 결코 그의 학술 연구가 아니며, 더 중요한 것은 그의 인생 태도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백처럼 우리를 감동시킨 것은 그가 하늘에서 연을 날리는 모습이 아니라 사물에 대한 그의 눈초리였다. 장명문 선생과 같은 거장, 그 뛰어난 학술조예는 바로 그들이 어려서부터 길러낸, 평생 변하지 않는 학문적인 정신적 성취와 사람을 대하는 풍격의 질이다.

최고의 고수들이 맡은 역할은 의심할 여지 없이 현재 가장 중요한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문화의 지속은 전승에 있을 뿐만 아니라 전승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왕성한 생명력을 유지할 수 있다고 말한다. 대사는 종종 한 세대의 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새로운 문화 분위기를 창조할 수 있는 사람이다. 더 중요한 것은, 진정한 스승의 학문적 성취와 정신은 종종 시대의 한계를 뛰어넘어 현재를 계몽할 뿐만 아니라 미래를 인도할 수 있다는 것이다.

CCTV 특집: 20 15 년 3 월 8 일, CCTV 국제채널' 인기무한' 란은 장명문 대사의 전설적인 인생 경험을 소개했다. 평범한 가마공에서 수십 년간의 예술 탐구와 생활 축적을 거쳐 국제적 영향력을 지닌 한 세대의 공예 미술사가 되었다. 그 두터운 인문적 소양, 절묘한 예술적 조예, 겸손하고 차분한 개인적 품격으로 우리는 일대 종사의 풍채를 전방위적으로 느낄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장명문 대사는 중국 조각자의 발굴, 보급, 전승에 매우 중요한 공헌을 했다. 이것은 그 자체로 중국 조각사의 역사로,' 중국 조각자 1 인' 이라는 영예로운 칭호에 부끄럽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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