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고 싶은 글을 쓰세요". 얼핏 보면 책 제목이 늘 재미있어 보이는데, 상식적으로 보면 우리는 보통 자신이 쓴 글을 쓰고, 다른 사람의 글을 읽는다. "와 "읽기"는 "이 두 동작이 계속해서 같은 캐리어에 모이는데, 어떻게 될까요? 혼자 쓰기, 혼자 읽기, 쓰고 싶은 글 읽기, 읽고 싶은 글 쓰기, 독자를 기쁘게 하려고 하지 말고 자신을 만족시키는 것이 작가에게는 매우 중요합니다!
이 책의 저자는 일본의 인기 칼럼니스트인 다나카 야스노부 씨로, 광고기획 경력 24년차인 그는 프리랜서 작가이자 카피라이팅 전문가다. 그는 이 책에서 멋진 견해를 제시할 뿐만 아니라 매우 실용적인 "기본 글쓰기 기술"을 많이 제공합니다. 가장 재미있는 점은 마지막 부분에 있습니다. 이해하기 쉬운 기사." 한마디로 많은 독자를 끌어들이고 인터넷과 SNS에서 기사를 효율적으로 퍼뜨리는 방법은 없습니다.”
와세다 다나카 야스노부는 2009년에 태어났다. 1969년 오사카부. 대학을 졸업한 후 덴츠컴퍼니에서 카피라이터로 일했습니다. 46세에 직장을 그만두고 일본에서 전업 작가가 되었습니다. , "평생 고용"이라는 개념이 지배하는 곳에서 우리는 언어에 대한 사랑과 삶에 대한 생각을 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다나카 야스노부 씨가 단순히 자신의 영화 관람 경험을 소셜 미디어에 몇 문장만 썼는데, 뜻밖에도 웹사이트 담당자의 주목을 받아 영화 평론을 쓰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그 후, 자신이 쓴 영화 평론이 큰 호응을 얻었기 때문에 여러 언론에서 기사를 요청하고 집필 작업이 늘어나서 덴츠를 떠나 스스로를 자칭했습니다. "실직한 청년."
이 독특한 작가는 에세이를 사건과 이미지가 교차하는 곳에서 생산되는 기사라고 정의합니다. 소위 현상이란 세상의 모든 사물, 사물, 사람을 포함하여 우리가 듣고 보고 이해하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가 사물을 접하고 그것에 마음이 닿을 때, 우리가 보고 생각하는 것을 기록하려는 생각을 갖게 되는 것을 '이미지'라고 합니다.
그는 글쓰기 대상을 객관적으로 보고, 주의 깊게 조사하고, 그 하이라이트를 발견하고, 그것에 대한 애정을 키우고, 보여주고 싶은 내용을 추출하여 짧은 기사로 압축해 보자고 제안했습니다. 결국 독자의 감정을 주의 깊게 이해하십시오. 지루한 내용을 발견하면 다른 사람들도 관심을 갖지 않을 것입니다. 그는 특히 단어가 많을수록 읽고 싶은 욕구가 낮다고 강조했습니다. 가독성의 핵심은 단어 수와 간결하고 간결한 표현에 있습니다. 중복되고 쓸모없는 서술을 완전히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에세이를 예로 들면, 이러한 형태의 글쓰기는 궁극적으로 사건을 묘사함으로써 타인의 관심을 끌어야 하며, 이미지의 묘사는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그것을 뒷받침할 만큼 충분한 것들이고 지루한 사람들은 내면의 감정을 묘사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인간이 만들어낸 모든 것들은 '맥락' 속에 존재한다. 작품은 은유를 사용하는데, 어떤 작품은 우리의 무의식적인 행동에서 나오는 것이다. 요컨대 이것이 작품을 구성하는 맥락, 즉 현실이다.
글을 쓰는 행위는 현실이 가장 중요하므로 조사가 최우선이다. 책에서는 기사의 99.56%가 조사에서 나온다고 한다. 조사 결과에서 정보의 10%를 추출한다. , 그리고 이 중에서 10개를 추출하면 작가의 생각으로 압축되는데, 이는 작가의 생각이 전체 글 중 1개만을 차지한다는 뜻이고, 1개 미만의 생각을 표현하려면 작가가 해야 할 일이 있다. 나머지 99개 이상의 정보를 사용하여 이를 지원합니다.
다나카 야스노 씨는 조사 결과를 나열함으로써 독자가 주인공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글쓰기는 조사가 필요하지 않으며 기사는 자기 표현의 장이라고 생각하면 글을 쓸 수 없습니다. 작가의 작품.
또한, 고전을 읽고 '거인의 어깨 위에 서기'라는 자세를 견지해야 감상하고 글을 쓸 수 있다. 글을 쓸 때 우리는 외부 존재에 대한 존경심을 잃으면 외부 세계도 우리에게 존경심을 주지 않을 것입니다. 조사는 사랑을 의미하며, 조사의 목적은 내면의 감정을 탐구하고, 그 감정의 근원을 찾아내고, 사랑과 존중이 글의 핵심이 될 때에만 의미 있는 글쓰기가 될 수 있습니다.
사건을 접하고 감정이나 질문 등의 이미지를 생성한 후 가설을 세우고, 면밀한 조사를 하고, 증거를 제시하고, 깊이 생각하고, 최종적으로 결론을 도출해야 합니다. 결론의 무게는 사고 과정에 따라 달라지며, 이는 기사의 힘의 원천이기도 합니다. 순서대로 생각하고 기록하는 것은 글의 대상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고, 궁극적으로 사람의 마음에 감동을 주는 글을 만드는 것입니다. 독자가 우리의 사고 과정에 반응하도록 만드는 것이 글쓰기의 의미입니다.
이미지를 기술할 때 시작, 연속, 전환, 결합의 방식을 따라 글쓰기 아이디어를 훈련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작가인 다나카 타이얀 씨는 글쓰기와 세계의 관계를 매우 현명하게 변증법적으로 주장했습니다. 그는 글쓰기가 세계의 범위를 좁힌다고 말했습니다. 종이에 펜을 대고 이야기를 시작하면 글을 많이 쓸수록 세상은 작아집니다. 왜냐하면 글쓰기의 일차적 목적은 자신을 위해 쓰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접하는 사물은 자신만이 알고, 자신이 가장 잘 소유한 이미지는 자신만이 기억합니다. 그것은 마치 세상 한구석에 작은 구멍을 파고 깃발을 꽂는 것과 같습니다. 언젠가 또 누군가가 그곳을 지나가게 마련이기 때문에 이렇게 글을 씁니다. 글쓰기는 세상의 범위를 축소하지만, 이 '작음'은 결국 우리의 세상을 더 넓게 만들 것입니다.
언어와 화폐의 기능은 비슷합니다. 인간은 정보를 전달하고, 존재하는 사물에 특정 가치를 부여하며, 사람들 간의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언어를 사용합니다. 상호 보장되며, 커뮤니케이션의 구매자는 더 높은 가치의 언어와 기사를 듣거나 읽는 데 기꺼이 대가를 지불합니다. 우리는 또한 언어 보존을 통해 역사적 기록과 개인적인 기억을 저장하고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쓰기는 손실을 초래하지 않지만 보상을 가져올 것입니다. 당신의 말이 다른 사람들과 순환되고 교류되게 함으로써 당신은 확실히 더 가치 있는 언어를 얻게 될 것입니다.
인터넷 시대에는 기사를 읽는 사람보다 쓰는 사람이 더 많고, 글을 써서 돈을 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다나카 야스노부 씨는 글쓰기는 자신이 흥미를 느끼는 것이 다른 사람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한 고독한 기업가 정신이라고 말했습니다. 글을 다 써서 다른 사람에게 보여줄 때마다, 집필 과정에서 '그것이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지, 아이디어가 충분히 참신한지'를 깊이 생각한다면 가치 있는 아이디어는 반드시 부를 창출할 것입니다.
글쓰기는 삶과 관련된 선택이다. 어쩌면 글쓰기는 외로움 속에서만 느낄 수 있는 순수하고 아름다운 일이기도 하다. 글쓰기와 독서를 통해 자신의 고독과 타인의 고독을 이해하고, 서로의 고독 속에서 세상과 인류에 대한 자신의 목소리와 존중을 마음에 담아 자신의 것으로 바꾸고, 읽고 싶은 말을 자신의 것으로 바꾸어 보세요. 그것은 당신의 삶을 풍요롭게 할 뿐만 아니라 고정된 사고방식에서 당신을 해방시켜 줄 수도 있습니다. 사건과의 접촉으로 생성된 이미지를 글로 옮기면 나 자신을 표현하는 동시에 외부 세계와 불가분의 관계를 형성하며 나와 타인 사이에 존재하는 다른 풍경을 발견하게 된다.
인생에 놀라움이 없다면 스스로 놀라움을 만들고 글을 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