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다면 중국 차 문화의 창시자는 누구일까?
이 사람이 바로 당나라의 노예다. 그가 책 한 권을 쓴 것은 다도의 초석이다. 육우 본인은' 다선',' 다성',' 다신' 이라고도 불린다. 그의 책은 《다경》이다.
오늘 우리는 육우와' 다경', 다도 뒤의 이야기를 이야기합시다.
중국인들이 차를 마시는 습관은 유래가 오래되었지만, 한 문화의 진정한 형성은 중국 불교에서 시작해야 한다.
불교는 명상에 신경을 써서 졸음이 오기 쉽다. 차는 정신을 차릴 수 있다. 마시지 않고 차는 중국 승려 최고의 음료가 되었다.
특히 선종승려는 차가 수행에 필요한 유일한 음료라고 생각한다. 당시 선종이 흥성하여 차 문화 전파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중국의 불교는 동한 때부터 두 진 남북조 때 형성되었다. 수와 당나라 시대가 정점에 이르렀다. 불교가 중국 상층 사회에 진입함에 따라 차 문화는 점차 당대 문화권의 새로운 패션이 되었다.
육우는 초창기에 불사에서 자라서 불교의 영향을 많이 받아 차에 대해 깊은 이해를 했다. 성인이 된 육우는 학식이 박학했지만, 무심코 유명해져서 차 연구에 몰두했다. 그는 명산대천을 유람하고, 각종 찻잎 자료를 수집하고 요약하여, 20 여 년 동안 지속되었으며,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었다.
육은 당대 패션계의 큰 커피라고 할 수 있으며, 전문지식에서 더욱 독보적이다. 20 대는 다도를 연구하기 시작했고, 40 대는' 다경' 을 완성했다.
"다경" 이 출판되자마자 당대 사회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이에 앞서 사람들은 차가 좋은 맛에만 존재한다고 생각했는데,' 다경' 이 차를 도로 수준으로 끌어올린 것이다.
육우의 영향으로 당대 각지에서 차를 마시는 열풍이 불었고, 문화계는 이를 가장 세련되고 최고급 음료로 간주하여 완전한 문화체계를 형성하였다.
이것이 바로 중국 최초의 다도의 유래이다.
당대에 이르러' 경차' 라는 행사가 일었다. 매년 수도 장안은 각종 차와 차 시음회를 개최한다. 이 백만 인구의 대도시에서 다도는 일본인과 위구르인들에게 받아들여져 전 세계로 퍼졌다.
차와 다도는 동양의 일본인으로, 중동에서 서구의 유럽으로, 그 영향은 오늘까지 계속되었다.
따라서 찻잎도 중국의 특산물이 되어 도자기와 실크라고도 불린다. 중국 고대 수요량이 가장 많은 수출물자가 되어 중국 역대 왕조를 위해 대량의' 외환' 을 교환했다.
육우는 후세 사람들에게' 다신' 으로 존경받고 제사를 즐기며 백성들에게' 다선',' 다성' 이라고 불린다. 그의 《다경》은 다도의 최고 고전이다.
부처님의 이름으로, 육우 \ "다경 \" 으로 유명한 다도, 육우와 함께 불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