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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야오에 관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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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 등 작품에서 루야오의 양면성을 살펴보면서

---사랑인가, 직업인가, 무엇이 더 중요한가

내용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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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은 루야오의 유명한 작품이다. 작가 자신의 경험을 이해함으로써 우리는 루야오가 작품에 배치한 모순이 루야오 자신에게도 직면했음을 발견한다. 그와 첫사랑 여자친구 린홍 사이의 가슴 아픈 이야기는 그의 인생에서 결코 치유되지 않는 아픔이 될 운명이다. 동시에 그에게 창조할 수 있는 창의적인 재료와 도시를 준 것은 바로 이러한 고통이었다. 성숙해져서 '라이프'를 완성한 후에도 자신의 원래 선택이 옳은지 그른지 알 수 없다는 점이 안타깝다. 작가 자신도 항상 고민해왔던 일종의 모순, 즉 사랑과 직업의 모순이 그의 『인생』뿐만 아니라 다른 작품에도 반영되어 있다. 야오의 사랑과 직업, 그리고 비교를 통해 우리는 루야오의 갈등의 중심을 찾을 수 있다. 어느 것이 더 중요한가, 사랑인가, 직업인가

키워드: 사랑과 직업의 모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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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 : 1: 루야오의 양면성 발현:

1 고가린이 황야핑을 선택하도록 합의

작품 '인생'에서, Lu Yao는 Gao Jialin에게 두 가지 선택을 주선했는데, 하나는 그와 같은 언어를 사용하고 심지어 그의 첫사랑이라고도 할 수 있는 Huang Yaping이고, 다른 하나는 단어를 모르는 시골 소녀 Liu Qiaozhen입니다. 비록 두 소녀와 마주하고 있지만 그들은 평생의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Yaping과 함께하기로 선택하면 두 사람이 함께 살 수 있는 동일한 언어를 갖게 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큰 발전을 이룰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난징과 같은 도시에서 당신의 재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Gao Jialin은 고상한 이상을 가진 청년입니다. 만약 그가 Qiaozhen과 함께 있다면 어떻게 될까요? 평생 농사를 지었다면 교오진과 결혼해도 만족하겠지만 지금은 이미 '공가'가 되어 장차 교오진과 결혼할 예정이다. , 그는 함께 사는 데 거의 관심이 없을 것이며 같은 언어를 말하는 것도 어려울 것입니다. : 그는 기사를 쓸 생각이었지만 Qiaozhen은 시골에 있는 시어머니에 대해서만 이야기할 수 있었습니다. 그녀가 마지막으로 그를 만나러 왔을 때 그는 분명히 감동을 받았고 괴로워했습니다. 게다가 만약 그가 Qiaozhen과 결혼했다면 그는 실제로 이 카운티 마을에 묶여 있었고 그의 열망은 매우 높았습니다. 그는 평생 동안 여기에 머물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멀리 가서 자신의 미래를 큰 곳에서 발전시키고 싶었습니다. 그러한 선택에 직면하고 자신의 경험과 결합하여 Lu Yao는 현실을 직시하고 Gao Jialin이 Huang Yaping을 선택하도록 허용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짧은 이야기. 루야오 자신도 이를 잘 알고 있으며, 자신의 이념에 있어서도 이에 동의한다. 이것이 사실주의 문학의 가치이다.

2 고가린의 처우:

루야오가 자신의 이념적 이해에 따라 고가린에게 야핑을 선택하게 했지만, 소설의 마지막 결말에서는 작가가 고가린에게 야핑을 선택하게 한 것을 알 수 있다. 다시 시골로 돌아가 가차 없이 교진을 다른 사람과 결혼시켜 가난한 청년을 정신적으로 거의 죽일 뻔한 것은 작가 자신의 생각이 반영된 것이기에 거의 불가능하다. 여요의 '인생' 결말을 보면 고가린의 선택에 대해 이의가 있음을 알 수 있는데, 이는 그가 이토록 슬픈 결말을 맞이한 이유이기도 하다. 그는 이 작품을 쓴 지 오랜 후에 '라이프'에 대한 논평에서 이렇게 말한 적이 있다. "고가린이라는 인물에 대해서는 솔직히 저도 연구하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내 작품에서는 이 캐릭터가 어떤 사람인지 단순히 대답하지 않는다. 인생 경험이 부족하고 이제 막 인생의 길을 떠난 20대 청년에게 미숙함은 피할 수 없다. ” ② 그는 항상 Gao Jialin의 생각이 그다지 합리적이지 않고 인생의 주요 선택에 직면하는 데 그다지 성숙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가 한 일에 대해 무엇이 미성숙했는지 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때 성숙해졌다면 Qiaozhen이 정말 성숙했나요? 이 점에 대해서는 저자가 Wang Yu와만 이야기를 나누었기 때문에 작가 자신이 명확하게 설명하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작가가 이런 면에서 고민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캐릭터도 오랫동안 연구 중이다.

2: 루야오의 사랑 경험의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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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임홍과 사랑에 빠지는 것은 신의 뜻이자 인간관계이기 때문에 먼저 사랑이 있고 그다음에 운명이 있다. 야오는 매우 번영했고 한때 염천현에서 가장 강력한 인물이었다. 8000명 이상의 붉은 반군 투사들이 함께 뭉쳐 무적의 인물이었으며, 이때 그는 대중의 대표로 베이징에 있던 소녀 린홍(臨洪) 부위원장으로 선출되었다. 당시 염천현 전쟁준비예술팀은 적과의 대중투쟁을 비판하는 여러 크고 큰 모임에서 자연스럽게 만났고, 린홍은 노래와 춤을 잘했고, 활기차고 아름다웠고, 린은 그녀에게 매우 매력을 느꼈다. 홍씨는 이 시기 루야오의 재능과 인품에 대해 좋은 인상을 갖고 있다. 그의 경력이 번영할 뿐만 아니라 그가 좋아하는 여자도 많다.

(2) 1970년 봄, 국가는 처음으로 노동자를 모집했다. 당시 현에서는 인원 제한이 있어 루야오를 노동자로 파견하기로 결정했고, 그 대상은 린홍에게만 주어졌다. , 그리고 몇 명의 강경한 친구들의 도움으로 Lu Yao는 약간의 젊은 충동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지만 적어도 그 당시에는 완전히 자발적이었습니다. /p>

(3) 좌절과 사랑의 아픔. 루야오의 사랑하는 소녀는 어느 도시의 어느 우체통에서 노동자로 일하러 갔다가 산시성 북부를 떠나 월급 전액을 루야오에게 보냈다. 그 편지에는 담배를 사달라는 요청이 두 번째 달에 바오청(Baocheng) 브랜드 담배 한 개비를 돌려주었다고 명시되어 있었는데, 어떤 이유에서인지 한 달에 한 통씩 편지가 줄어들더니 그 이후에는 한 달에 한 통씩 줄어들었습니다. 이 사건으로 인해 루야오(Lu Yao)는 큰 정신적 피해를 입게 되었고, 집에 물이 새고 계속 비가 내렸고, 어느 날 그는 군대에서 괴로움을 겪었습니다. 현혁명위원회 대표는 병상에 누워 있는 루야오를 발견하고 유력 인사였던 그에게 문서를 발표했다. 현혁명위원회 핵심 지도부 그룹이 연구하고 결정한 후 루야오의 현혁명은 부국장으로서 인생에는 늘 설명할 수 없는 우연이 많다. 위가 루야오에 대한 조사를 발표한 날 정오, 내몽골에서 그의 마음을 끊으라는 편지가 왔다. 알고 보니 Lin Hong은 노동자가 된 후 Lu Yao(당시 Lu Yao는 농부였습니다)에 대한 사랑에 '우호적'이었습니다. 그래서 Lu Yao는 내몽골에서 줄을 서던 여자친구에게 편지를 보내 부탁했습니다. 뜻밖에도 여자친구는 린홍의 동의를 기다리지 않고 대신해서 관계를 끊겠다는 편지를 써서 루야오에게 보냈습니다. 배는 부서지고 바람이 불었다. 당시 고집이 세던 루야오는 이번에는 절벽에서 도랑 바닥으로 떨어졌다. 성공을 거두었지만 갑자기 중간에 쓰러진 이 젊은 패배자는 그런 폭풍우를 견디지 ​​못하고 간과 담낭이 터지고 눈물이 흘러내렸습니다. ③ 적어도 그 당시의 상황에서 Lu Yao는 그것을 후회했습니다. 물론 이 잊을 수 없는 경험은 그의 생각을 훨씬 더 성숙하게 만들었습니다. 그의 작품, 특히 단편소설에는 이러한 문제의 측면이 반영되어 있다.

Lu Yao는 의심할 여지 없이 중국 전통 윤리, 특히 유교 윤리에 깊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윤리와 도덕은 수천 년 동안 중국 문학의 가치를 판단하는 주요 기준이었습니다. Lu Yao는 도덕성을 전달하는 중국 문학 전통의 의식적인 계승자입니다. 그의 가치 기준은 그의 작품에 반영됩니다.

(2) 작가 자신의 낭만적인 줄거리

lt; 1gt; 다민족 국가 유목민의 땅은 혼합 민족 집단의 패턴을 형성했습니다. 산시성 북부 사람들은 대담하고 강하며 자유를 좋아하며 활기차고 번영하는 삶을 좋아합니다. 이는 아마도 고대 중국 역사의 발전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그리고 혼합 민족 집단과 한족 문화의 통합에 관한 것입니다. 오늘날까지 산시성 북부 지역 사람들이 사용하는 언어에는 다른 민족의 지명이나 어휘가 섞여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역사적 이유로 산시성 북부 지역의 노동자들은 열악한 자연 환경에서 살고 있습니다. 눈살을 찌푸리고 고통이 오기를 기다리십시오. 대신 우리는 생활 조건을 개선하기 위해 적극적이고 적극적으로 열심히 노력합니다. 가난은 더 나은 삶을 기대하게 만들고, 사고를 더욱 활발하게 하고 상상력을 더욱 풍부하게 만듭니다. 그는 가장 슬픈 순간에도 행복을 잊지 않고, 가장 아름다운 선율로 자신의 고통을 표현한다. 그러므로 산시성 북부는 노래와 춤을 잘하고 독특한 예술적 표현을 지닌 소수민족과 같습니다. 이 땅의 남자와 여자는 가난한 땅에 낭만과 자유, 아름다움을 쓰기 위해 자신의 삶을 바칩니다. 그것의 아름다움은 고통을 표현하기 위해 고통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고통을 행복보다 더 높은 상태에 대한 환상으로 변형시킨다는 것입니다. 이처럼 본래 고통받는 삶은 민요를 부르면서 현실과는 전혀 다른 또 다른 행복하고 서정적인 장면으로 탈바꿈될 수 있다. 오랜 역사적 발전 과정에서 산시성 북부 사람들의 낭만적인 기질이 점차 형성되었습니다. 일단 형성되면 계속 발전하고 발전할 것입니다. 작가로서 Lu Yao는 창작 과정에서 작가는 평범한 노동자의 느낌을 잃을 수 없다고 항상 말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기본적으로 시골에서 만들어졌다. 고향의 풍습과 관습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경험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그는 황토에서 자란 아이이기 때문에 산시성 북부 사람들의 낭만적인 기질을 이해하고 필연적으로 소유하게 되었다.

lt;2gt;저의 사랑 경험이 이를 증명합니다.

루야오의 사랑 경험은 누구나 연인을 위해 자신의 경력을 포기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Lu Yao는 그러한 행동을 하기 전에는 조금 어렸을지 모르지만 그의 후기 작품에는 그와 같이 사랑을 위해 자신의 경력을 포기한 주인공이 너무 많습니다. 그 당시의 그의 심리는 어느 정도 이해가 되었다고 볼 수 있는데, 바로 이 때문에 그는 당시에 매우 낭만적인 성격을 지닌 사람이라고 판단할 수 있다. 우리는 그가 린홍을 위해 자신의 삶을 포기할 수 있다고 믿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가 그런 사람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그를 오르간이라고 느끼게 하지 않았습니다. 그의 눈에는 항상 감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가 너무 많습니다.

lt; 작품 속 아름다운 사랑의 경험에 대한 묘사

루야오의 작품에는 아름다운 사랑의 경험이 너무 많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낭만적인 기질과 아름다운 사랑의 비전이 없는 사람이 어떻게 이렇게 아름다운 사랑 경험을 쓸 수 있겠습니까? 그의 사랑 묘사에는 너무 순수하고 로맨스가 너무 많습니다. 아름다운 사랑 경험을 향한 작가의 동경과 그리움...

세 가지 모순 심리학의 본질 - 사회 변혁기의 옛 사랑 개념과 새 사랑 개념의 싸움

(1 ) 결과: 양측 모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들은 Yaping을 선택했지만 불행을 겪었습니다.

Inlt;lifegt; 이 작품에서 작가는 Gao Jialin이 Guanyeping을 선택하도록 허용하지만 동시에 Gao Jialin은 비극적인 결과를 초래합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저자의 심리에서는 Gao Jialin이 한 일이 잘못되었으며 심지어 용서할 수 없다는 것이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작가의 눈에는 고가린의 행동도 처벌받아야 마땅하지만, 작가는 고가린의 선택의 불가피성과 무력함을 분명히 보았고, 고가림의 행동에 공감하고 이해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작가가 그녀를 놓아주거나 불쌍한 소녀를 치료한 그를 용서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Lu Yao는 Gao Jialin을 대하는 Qiaozhen의 접근 방식에 대해 많은 생각을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래, 그 사람은 그런 결말을 맞이할 자격이 있는 걸까? 그건 운명일 뿐인 걸까? 그렇다면 이 세상에는 가오와 같은 사람이 너무 많다고 할 수 있을까? 자린, 그리고 같은 행동을 하는 사람들은 가오 자린 같은 결말을 받지 못했다. 그러므로 이것이 작가의 의도라고 판단할 수 있다. 그렇다면 작가는 왜 이렇게 야심 찬 청년을 놀리려는 것인가? ?

(2) 이유: 작가 자신도 낡은 사랑 사상의 족쇄를 완전히 깨뜨릴 수 없다

사랑에 대한 묘사는 '인생'과 평범한 세계의 하이라이트이다 . Lu Yao는 그의 작품에서 많은 것을 묘사하는데, 여기에서 우리는 그의 사랑관, 즉 전통과 현대의 갈등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Life"와 "The Ordinary World"에는 Sun Shaoping과 Tian Xiaoxia, Gao Jialin과 Liu Qiaozhen의 사랑, Sun Shaoan, Tian Runjinbo, Tian Runsheng 등의 사랑 등 많은 사랑 이야기가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 두 작품에서 순수한 사랑은 좋은 결과가 없는 경우가 많은 반면, 사랑이 없는 결합은 매우 행복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사랑에 대한 루야오의 묘사와 그 결말을 다루는 방식은 그의 생각 속에 가부장제 사회에 대한 깊은 이념적, 미학적 인식을 갖고 있음을 보여준다.

작가의 사랑에 대한 묘사에는 한 쌍의 모순이 있다. 한편으로는 비교할 수 없는 아름다움, 타오르는 듯한 강렬한 매력, 그리고 순수한 사랑의 매혹이다. 아름다운 사랑의 끝, 아쉽고 가슴 아프다. Gao Jialin과 Liu Qiaozhen, Sun Shaoping과 Tian Xiaoxia, Sun Shaoan과 Tian Runye, Qinghai 소녀와 Jin Bo의 감정은 순수하고 아름답고 세속적인 개념을 초월하며 우리가 이해하는 진정한 사랑입니다. " '보통의 세계'에서는 이러한 사랑이 예외 없이 산산조각이 난다.

Sun Shaoping과 Tian Xiaoxia의 사랑은 순수하고 아름다워서 좋은 결말을 맺어야 했지만 Lu Yao는 돌이킬 수 없는 방식으로 그것을 끝냈습니다. 분명히 Lu Yao는 그들 사이의 결합은 불가능하며 끝은 이 관계의 운명적인 결말이라고 믿었습니다. Xiaoxia가 죽는 방식은 Tian Xiaoxia의 이미지의 완성도를 유지했습니다.

루 야오는 사랑, 결혼, 가족 문제에 있어 도덕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전통적인 윤리적, 도덕적 기준을 사용하여 판단을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작품 속 인물들의 사랑은 지극히 순수하고, 성적인 요소를 완전히 배제한 '사랑으로 시작해 예절로 끝나는 것'의 모범이라 할 수 있다. 두 작품에서 젊은 남녀 사이의 사랑은 암묵적이고 순수하며, 이는 순자의 '의례'에 대한 논의와 상당히 일치합니다. 그러나 남자와 여자의 구별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인간의 본성에는 항상 논쟁이 있습니다. 나눔보다 더 큰 것은 없고, 예의보다 더 큰 것은 없습니다." ⑦

작가는 사랑의 아름다움에 대해 씁니다. 그러나 사랑과 도덕이 충돌할 때 작가의 배치는 종종 사랑을 희생하고 도덕적 완전성을 유지하는 것인데, 이는 인간 윤리에 대한 작가의 심오한 생각을 반영합니다. 이러한 사랑은 실제로 너무 많은 고려 사항, 책임, 기원 및 기타 요소를 수반하며 사랑 자체는 뒷자리를 차지합니다. 이러한 도덕성 강조, 특히 사랑의 도덕성에 대한 강조는 유교 문화가 표현되는 방식 중 하나입니다.

Lu Yao는 Gao Jialin의 사랑을 묘사했을 때 우리에게 다음과 같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저자는 Gao Jialin이 시골에있을 때 Liu Qiaozhen과 사랑에 빠지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도시에서는 황야핑과 사랑에 빠질 때가 되었지만, 도시에서도 고가린은 유교전과 사랑에 빠지게 된다. 이것이 바로 사랑과 도덕의 갈등이다. 이 갈등에서 작가는 주저 없이 도덕을 선택한다.

이러한 사랑의 묘사에서 작가는 가부장제 사회에서 가족 신분의 개념을 보여준다. 가족 상황과 Gao Jialin의 삶의 사랑도 이를 보여줍니다.

Tian Runsheng과 Hao Hongmei의 조합은 예상치 못한 일이었고 저자도 칭찬했습니다. 그러나 Tian Runsheng의 심리학을 면밀히 조사해 보면 실제로 Tian Runsheng의 가부장적 사고의 결과임을 알 수 있습니다. 시인 Jia Bing은 처음 결혼한 후 사랑에 빠졌습니다. 저자는 그들의 행복에 대해 여러 번 썼습니다. 반면에 Lan Hua는 실제로 이류 Wang Manyin을 진심으로 사랑합니다.

위의 분석을 보면 루야오가 사랑의 문제, 도덕성, 여성의 위치, 가족의 신분 개념에 관해 지극히 전통적인 사고방식을 보여주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중국 전통문화의. 루야오의 사상에는 뿌리깊은 유교적 전통사상이 깔려 있다. 그 아름다운 사랑이 하나 둘씩 산산이 부서지는 이유는 그들이 도덕적 기준에 부합하지 않거나 가문이라는 개념의 희생양이었기 때문이다. 종종 이러한 사랑에서는 그러한 관계를 갖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그들이 할 수 있는 일은 순종하는 것뿐입니다. 이것은 Lu Yao가 그들의 아내의 본성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참고 자료 : ① 루야오 '생명' 하북성 인민 출판사 2002 ② 루야오 '여요'인생 해설 전집' 하북성 인민 출판사 2003 ③ 양포 '당시 루야오' 사랑' ④ 루야오의 '생명' 하북인민출판사 2002 ⑤ 한유주 '루야오 작품의 전통미' [J] 1997년 산시교육 4호에 게재 ⑥ 루야오 '보통세계' [ M]. 운남인민출판사 2002. ⑦ Chen Zhengyi. "토양은 잊혀지지 않는다" [J], "중경사범대학저널" 1998년 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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