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충 수원은 주로 강우와 소수의 단류에 의존하기 때문에 전당강 전환 공사의 도움 없이는 서호의 유출과 증발이 균형을 이룰 수 없다.
그러나 사료에 따르면 적어도 북송 () 이전에는 서호 () 의 수량이 비교적 풍부했다. 그렇지 않으면 오늘보다 훨씬 큰 수면을 유지하기가 어려웠고, 가뭄의 해에 하류 수만 묘의 논에 관개 용수를 제공할 수도 없었다.
서호의 자호는 몇 개의 제방으로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제방에 있는 교동을 통해서만 연결되어 있어 각 부분의 호수가 충분히 혼합되지 않아 각 호수의 수질이 다른 특징을 형성하였다. 현대에는 각종 호수 지역의 많은 수역이 부영양화 상태에 처해 있다.
그러나 1986 부터 서호가 전당강과 소통한 후 매일 전당강 물 약 30 만 입방미터를 도입하고, 호수는 원래의 자연상태에서 1 년에 한 번 1 월로 바뀌었다. 서호의 부영양화 문제는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없지만 호수의 투명성은 확실히 크게 향상되었다.
265438+20 세기 초 종합 정비 후 서호 풍경구 환경감시소 검사에 따르면 2007 년까지 서호수역의 평균 투명성은 65cm 로 2003 년보다 15.65cm 증가했다.
확장 데이터:
항주 서호는 자연 호수일 뿐만 아니라 인문 호수이기도 하다. 그것은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산물이며, 이 유전자는 복제할 수 없다.
서호소에는' 천인의 작품' 이라고 불리는데, 봄의' 수제류연', 여름의' 붉은 옷',' 가을의' 일호천색', 겨울의' 백제',' 청화묵' 이 있다.
시경명전 이후, 명경이 적지 않다. 예를 들면' 수제춘효',' 굴원풍련',' 평호추월',' 부러진 다리 잔해설' 등이 있다. 이름 속에는 시가 있고, 이름 속에는 그림이 있으며, 명명 예술의 아름다움으로 자연 경관을 장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