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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유의 시 창작 스타일.

Lu you 의시의 예술적 스타일과 업적

이백, 두보, 백거이, 수시에 이어 육유는 선인의 성과를 잘 통합하는 또 다른 시인이 되었다. 그는 고대 우수 시인의 성취를 결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당대 시인도 참고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시경' 의 우아함, 굴원의 낭만, 도연명의 소박함, 고요함, 제멋대로, 이백의 거칠고 사나운 파도, 두보의 침울함, 매의 밋밋함, 수시의 표류, 황정견의 학문적 재능, 과거의 규칙과 유포는 모두 육지의 시에서 찾을 수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종종' 풍치',' 부귀',' 유아아',' 창력',' 자연',' 호마이',' 음울함'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그의 다양한 스타일을 묘사한다. 동시에, 육유도 혁신에 능하여 결국 자신의 풍격을 형성한다.

육유의 애국시는 고도의 서정적성을 지녔는데, 이는 주로 감정양조와 예술표현에 두보의 침울함과 이백의 낭만을 성공적으로 흡수했기 때문이다. 그는 이 두 가지 풍격을 결합하는 데 능하다. 즉 두보의 심오하고 풍부하며 울결로 애국적인 정서를 표현하는 기조로 삼는다. 이백은 열정, 상상력, 자기색채가 풍부해 과장, 점프, 고도의 개괄 등에 능하다. , 서정적인 표현 수단으로; 결국 음울하고 비장한 가풍이 형성되었다.

육유의 경험과 지향은 두보와 비슷해서 두보에게서' 뼈를 얻는다',' 그 마음을 얻는다' (송시지폐) 를 배울 수 있게 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어렸을 때 천하가 용인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중원은 산처럼 보였다. 배 마지막 밤 과주 를 건너, 철마 가을 바람 흩어져, 빈 플러그, 거울 dianyu 이미 퇴색했다. 데뷔할 때 본명은 말할 수 있지만 천 년을 다투면 안 된다. ("책의 분노")

하지만 육유의 성격과 기질은 이백과 비슷하기 때문에 이백의 표현 수법에는 더 낭만적이고 분방한 특징이 있다.

상상력이 풍부하고 꿈이 북벌과 부흥의 열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데 특히 능숙하다면 우울증을 항진으로 바꿀 수 있다. 오북시화' 통계에 따르면 전집 속 몽상가는 99 개에 이른다. 예를 들어, "9 월 16 일 밤, 자신이 강 밖에 주둔하는 꿈을 꾸고, 사절을 파견하여 모든 성의를 넘겨주고, 자신이 한 일이 있다고 느꼈다" 며, "살기가 은은하고 황하가 동쪽으로 옥장을 열었다" 는 전승의 그림을 꿈에서 썼다. 백천우가 도시 아래로 날아가 밤에 밍크를 벗고 장군을 쓰다듬었다. ...... 비린내 나는 동굴이 씻겨지고, 태행북악원안이 씻겨졌다. 그는 심지어 두주를 긴 노래로 부르고 천산 건아를 보내 노래하라고 호소했다. "

또 다른 예로, 그것은 어떤 미묘한 느낌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사회적 보편성을 지닌 느낌을 고도로 개괄적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언어가 간결하고, 감정이 넓고, 점프성이 강하다. 편폭도 짧다. 예를 들면' 관산월' 이다.

그리고 룽 십오년 차오, 장군 은 빈 가장자리 를 싸우지 않습니다. 주와 춤은 무겁고, 말은 뚱뚱하고 활은 부러졌다. 위수루 간두가 달이 떨어지도록 재촉하고, 30 세에 군대에 입대하다. 피리 속의 장사심을 누가 알았겠는가, 모래머리가 텅 비었다. 중원 문전, 후세 사람들이 반호전이 있다! 유민들은 죽음을 참으며 건강을 바라고, 오늘 밤 몇 차례 눈물을 흘렸다!

네 마디 한 층, 매우 간결하고 감정이 기복이 심하다.

또 언어가 웅장하고 자유분방하며, 언어 수사에서 이백과 비슷하고, 호매한 언어, 감정의 언어, 질문하는 언어, 과장된 언어로 가득 차 있다. 예를 들어, "긴 노래 라인":

인생은 안칠생이 아니다. 동해에 취해 긴 고래를 탄다. 당신은 여전히 ​​리 시핑 (Li Xiping), 도둑 청 라오 베이징 (Zeiqing Laojing) 이어야합니다 . 도둑의 손을 단번에 부러뜨리지 마라, 오, 시가 길고 춥다. 흥래가 석교주를 사러 왔는데, 큰 수레가 광명정대하게 긴 병을 쌓고 있다. 황하에 의해 거야가 기울어진 것처럼 슬픈 대나무가 극음을 돕는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평소에는 한 방울도 먹고 싶지 않아, 화가 나서 만 명이 놀랐다 ...

요컨대 육유는 두보와 이백의 장점을 흡수하고 사회 환경에서 녹아내려 강한 자아감정으로 녹아내렸기 때문에 "그의 목소리와 감정은 당연히 통속적이어서 두리를 모방할 필요가 없다" (리주원' 12 선 잡기').

육유의 전원시는 도연명의 밋밋하고 순수하며, 왕위의 그윽한 우아함, 매의 소박한 자연을 흡수하는 데 능할 뿐만 아니라, 중만당 이후 백거이, 장계, 왕건, 구양수, 심지어 범성대의 사법정신을 계승할 수 있어 청려하고 순수하며 생활의 정취가 충만한 가풍을 형성한다. 육유의 한가한 시도 백거이의 평화로운 아름다움을 모을 수 있고, 수시의 재능이 넘치고, 강서시파는 공예와 순환에 중점을 둔 여러 가지 특징을 모아 자신의 정교하고 밀집된 스타일을 구성한다.

모든 몸은 다 하고, 칠언은 여전히 지은 것으로, 육유시 성취의 또 다른 중요한 구현이다.

육유의 율시는 대립에 능하여 거의 모든 수도에 한 쌍이 있어 매끄럽고 흥미진진하다. 의외로 생초하고 가식적인 느낌도 없어' 고대인들이 잘 맞서 싸웠다' (후촌 시화) 는 짱. "잡무, 빈, 스파 스, 재료, 홀수, 찾기, 법" (조익 "오북시화") 의 시인들보다 머리글, 정력, 사고에서 더 뛰어나다. 구름처럼: "청산은 뼈를 묻을 수 있는 곳이고, 백발은 부끄러워 허리를 굽힌다", "구름이 돌아오면 비 몇 방울, 나무가 떨어지고 산봉우리가 더해진다", "중렴은 오래가지 않고, 고벼루는 오목하고 묵이 많이 모인다" ("오북시화" 에서 인용됨) 등등.

육유의 절구, 특히 칠절구는 송대 절문의 최고 수준을 상징한다. "검문도의 비" 와 같은 당대의 바람을 계승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옷의 먼지와 술 얼룩이 너를 여기저기 사라지게 한다. 이 몸은 시인입니까? 가랑비 속에서 당나귀를 타고 검문에 들어갔다.

일부는 \ "과거 를 쫓는 \" 와 같은 당나라 의 옛 음색 에 따라 하지 않습니다:

군자는 스스로 수완이 많다고 탄식할 수 있지만, 당시 그들은 나라를 잘못 보았다. 나는 강좌에서 나가고 싶지 않아, 새 정자도 울지 않아!

이런 절구는 "열정이 주를 이루지만 충절의 색깔은 사람을 숙연하게 하며, 시의 정확한 목소리가 아니다." ("양시화")

육유의 고시' 미는 미국보다 더 깊다' 며 육유의 깊고 분방한 감정을 표현하기에 더 적합하기 때문에 더욱 풍부하게 썼다. (오북 세화)

기예와 단련을 중시하는 것은 육유시 성취의 또 다른 표현이다.

육유의 시는 고전적인 수량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일단 사용하면 원만하고 적절하며 유창하게 이끌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육유시의 언어는 주제, 내용, 사상 감정을 조화롭게 표현할 수 있다. 북벌의 호언장어는 자연의 소박한 언어를 묘사하고 한가하고 정교한 언어를 읊는다. 한 마디로, "유명한 장군 문장은 층층이 겹이 쌓여 있어, 사람을 쉴 틈이 없다. 옳은 일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나는 검색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날씬하지 말라고 말하는 것이다. 새로운 것은 없지만 선택은 없다. " (오북 세화)

육유의 시에도 몇 가지 결점이 있는데, 예를 들면 시의 반복과 같이 급하게 써서 쓰지 않았다.

육유어의 풍격을 논하다.

육유의 시는 그의 시에 비해 수량이 적고 143 으로 두 개의 단문이 있다. "내가 젊었을 때 세속에서 일을 좀 했는데 나중에 후회했어요. 그러나 나는 여전히 멈추고 노래를 부를 수 없다. 클릭합니다 ("석옹시서")

리우웬은' 문심 조각용' 에서 "용준의 선비만이 강유하고 부드러운 기풍이 있고, 깊은 학문이 있고, 유아의 학문이 있고, 그 기질에 끌리고, 도연에 응집되어 있다. 모든 선생님들은 진실하고 남달랐다" 고 말했다. 작가의 창작은 그의 학식, 재능, 사상품격과 큰 관계가 있다. 물론 스타일의 형성은 작가 자신의 성격뿐만 아니라 작가의 민족, 시대, 스타일 자체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육유어의 스타일을 이해하려면 그의 사상적 품격을 이해해야 한다.

육유는 관환의 집에서 태어나 도교에 능해서 유교 사상의 영향을 받았다. 그가 다시 남방에서 태어났을 때, 아버지와 친구들이 함께 국사, 흐느끼며 밥을 먹는 것을 보았는데, 이는 육유의 어린 마음에 애국 사상의 씨앗을 묻었다. 그의 집은 장서가 풍부해서 육유는 어릴 때부터 많은 책을 좋아했다. 고전과 도학 서적 외에도 그는 병서와 각 파 시를 읽었다. 육유는 독서를 매우 좋아한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그는 태어날 때부터 다른 장점이 없었지만, 아쉽게도 그는 글을 이해하지 못했다. 그는 진나라 고서를 읽고, 밤에 생각하다 ... 예를 들어, 농부들의 껍데기 밀에 대한 분별에서 표지도 전문가이고 오래간다. " ("군주서") 어린 시절의 다른 사상이 그에게 영향을 미치고, 그의 미래 사상의 복잡성과 모순성, 유가의 입세 사상을 결정하였다.

육유의 시는 그의 시에 비해 수량이 적고 143 으로 두 개의 단문이 있다. "내가 젊었을 때 세속에서 일을 좀 했는데 나중에 후회했어요. 그러나 나는 여전히 멈추고 노래를 부를 수 없다. 클릭합니다 ("석옹시서")

리우웬은' 문심 조각용' 에서 "용준의 선비만이 강유하고 부드러운 기풍이 있고, 깊은 학문이 있고, 유아의 학문이 있고, 그 기질에 끌리고, 도연에 응집되어 있다. 모든 선생님들은 진실하고 남달랐다" 고 말했다. 작가의 창작은 그의 학식, 재능, 사상품격과 큰 관계가 있다. 물론 스타일의 형성은 작가 자신의 성격뿐만 아니라 작가의 민족, 시대, 스타일 자체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육유어의 스타일을 이해하려면 그의 사상적 품격을 이해해야 한다.

육유는 관환의 집에서 태어나 도교에 능해서 유교 사상의 영향을 받았다. 그가 다시 남방에서 태어났을 때, 아버지와 친구들이 함께 국사, 흐느끼며 밥을 먹는 것을 보았는데, 이는 육유의 어린 마음에 애국 사상의 씨앗을 묻었다. 그의 집은 장서가 풍부해서 육유는 어릴 때부터 많은 책을 좋아했다. 고전과 도학 서적 외에도 그는 병서와 각 파 시를 읽었다. 육유는 독서를 매우 좋아한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그는 태어날 때부터 다른 장점이 없었지만, 아쉽게도 그는 글을 이해하지 못했다. 그는 진나라 고서를 읽고, 밤에 생각하다 ... 예를 들어, 농부들의 껍데기 밀에 대한 분별에서 표지도 전문가이고 오래간다. " ("군주서") 어린 시절의 다른 사상이 그에게 영향을 미치고, 그의 미래 사상의 복잡성과 모순성, 유가의 입세 사상을 결정하였다.

육유의 사상도 풍부하고 변화무쌍하다. 그는 총명하고 박학하여, 때로는 허세 부리기도 하지만, 늘 자포자기한다. 그는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하지만, 그는 항상 외로움을 느낀다. 그는 강한 감정을 가지고 있지만 자신을 "냉혹함" 이라고 표방한다. 그는 가난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자신을 매우 높게 여겼지만, 겸손하게 관직을 요구했다. 물론, 그는 한 가지 더 있다. 바로 그의 강한 애국심이다.

복잡한 인물은 필연적으로 사상 내용이 복잡한 작품을 형성할 것이다. 육유어의 스타일에 대해서는 예로부터 의견이 분분했다. 명대 양신운은 "옹방사의 아름다움은 화이해와 같고, 아름다움은 동파처럼 아름답다" 고 말했다. 남송 유크장: "긴 단문을 풀어라, 그 격앙된 정, 비자선들이 지나갈 수 있다. 우아하고 절묘한, 첸 jianzhai, Zhu Xi 제인; 클릭합니다 아름답고 촘촘한 그 사람들은 안연원과 하로 돌아가고 싶었지만, 노래를 부르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육유어는' 완곡한 약속' 과' 호방한' 스타일을 겸비하고 있다. 그러나 그 143 편의 시를 보면, 그 주요 풍격은 완곡한 것이 아니라 호방하며, 진관 등 시인보다 수, 신에 더 가깝다.

수시는 북송시단의 지도자로 호방파의 창시자로 육유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육사는 수시의' 시를 단어로 삼는다' 는 새로운 전통을 물려받았다. 수시 이전에 단어는 일종의 퇴폐적인 음이었는데, 이는 단어의 제재와 남녀 관계에만 밀접한 관련이 있다. 수시가' 단어는 다채로운 학과' 의 한계를 돌파한 이후, 단어의 내용이 풍부해지기 시작했고, 단어의 경지가 넓어지기 시작했다. 남송 초기 신기병을 비롯한 호방파 시인은 그 단어에' 가국의 원한' 이라는 사회정치 내용을 더해 시와 동등한 문학적 지위를 얻었다. 육유는 신파 시인으로, 그 단어는 내용이 풍부하고 주제가 선명하다. 제재로 볼 때, 생활 중의 굴곡과 좌절, 여행과 여행 중의 감상, 식사 외의 선물, 세상 불공한 자조, 애틋한 사랑, 청초한 영매 작품도 있고, 한가한 유선, 학도, 한가한 자만, 마음껏 음주, 기생을 하는 지루한 문장 등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애국주의는 육유 작품 중 가장 선명한 주제이며, 이 주제는 그의 단어에도 뚜렷한 구현이 있다. 하지만 영화만큼 직접적이지는 않고 환멸의 슬픔을 통해. 육유의 이상은' 흥호복중원' 을 포함한다. 국익을 보호하고' 천추업, 명천고' 를 추구하는 것은 개인의 이익과 명예에 속한다. 그러나 당시 상황에서 양자는 완전히 일치했다. 육유는 시에서 적을 죽이고 공을 세우는 소망과 결의를 여러 차례 표현했다. 예를 들면, "한 배의 파도를 헤치고, 철마가 날을 쏜다. 함부로 오면 필연코 죽는다. 금국 하나 만들 수 있어요? " 나는 나의 옛 수도를 잃었고, 조암은 나의 오래된 변방을 잃었다. 곽평초 후강에게 우표를 한 장 써 주세요. 육사에서 그의 기대를 표현하는 것 외에도 그의 한숨과 실망을 표현하는 것이 더 많다. 루어는 루시처럼 과대평가하지 않고, 다음과 같다.

사랑을 위해 고소하다

그해를 회상하면서, 공립업의 기회를 찾기 위해 외발로 변방군 양주에 갔다. 지금 국경 요새를 방어하는 군 생활은 꿈에만 나타날 수 있지만, 꿈은 어디에 있는지 모르는 것이다. 먼지가 오래된 밍크 모피를 덮었다.

야만인 이 꺼지지 않았다, 귀밑머리는 이미 가을 서리, 다정한 눈물이 마르고 있다. 누가 일찍이 이생을 예상한 적이 있는가, 마음은 천산에 있고, 늘 창주에 있다.

타오 위엔 (taoyuan) 은 여전히 ​​노인들을 기억합니까? 제목 화산도 "

이날 중원 산하가 진동하여 점포가 문을 닫고 고기를 끓였다. 눈물, 양강 징진, 미래의 번화를 바라다.

가을바람이 서리에 푸르른 귀밑머리는 가득 찼지만, 늙어도 준랑하다. 구름 밖 천산만수인데, 여전히 아무도 묻지 않는다.

육유의' 단어를 시로 삼다' 는 언어의 자유와 소박함에 나타나 음율에 얽매이지 않는다. 성격이 맞지 않다' 는 것은 수시가 개척한 선강으로 남송 초기 호방파 시인들 사이에서 일종의 조류가 되었다. 육사는 당시 추앙을 받았지만, 유크장은 육사가' 세상에 선창한다' 고 말했는데, 육유도 이 풍조의 영향을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육유의' 선율 불협화' 는 한편으로는 표현에 대한 그의 중시와 선율에 대한 경멸 때문이다. 반면에 그는 성격이 호방해서 기질의 속박을 견디지 못하기 때문이다. 선배들은 그가' 천재 호걸',' 줄넘기에도 불구하고' 라고 말했다. 그의 가사는 리듬뿐만 아니라 수식어도 중시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바산길 3 년, 청사 먼지" ("목련"? 봄의 일본 일의 시작 "); "고향으로 돌아가 고인과 친구가 되어 가슴이 아프다. 그러나 고향은 고향보다 낫다 "("남향자 "); "바쁜 날은 고달프고, 한가한 날은 드물고, 새로운 고민은 종종 낡은 고민으로 이어진다" ('너구리 모래'). 이것들은 모두 손질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흐르는 라인이다. 유희재: "시는 맑고, 얕고, 깊고, 밋밋하고, 그래서 맛이 넘친다." ("예술과 시가 개요") 육사도' 얕고 깊고 밋밋하다' 라고 할 수 있다. 유크장: "웽, 가헌이 연약한 아름다움을 쓸어버리게 했지만, 책가방을 자주 떨어뜨렸어요. 그들이 중독되면. 클릭합니다 ('후촌대학교 전집' 권 180' 시담계속')' 출서백' 에 대한 평가는 신사에 대해 공평하다. 신사에 전고의 운용으로 독자들은 종종 이해하기 어렵다. 그러나 육사에는 이 문제가 없고, 주석을 달지 않아도 우리는 그의 뜻을 이해할 수 있다. 정경으로도 육유는 그의 뛰어난 문필로 아속을 감상할 수 있다.

육유는 일생 동안 실의에 빠졌고, 많은 경우 자신의 실의를 표현하고 있다. 앞서 인용한 바와 같이,' 고백' 도:?

사적춘

나는 나이가 풍부할 때 군대에 입대했고, 나도 한때 삼키기도 했다. 구름이 높고 구름이 옅고 밤 늑대가 날다. 주연의 사찰은 녹색이다. 그는 그서영을 조각했다. 유가의 면류관을 비웃으며 많은 잘못을 저질렀다.

명예는 다리가 부러졌지만 오초는 배였다. 애가는 추억을 상하게 하고 처음처럼 화해했다. 질연은 끝이 없는데, 어디에서 진관을 볼 수 있습니까? 아아, 쏜살같이 지나가는 시간이 또 낭비되었다!

꽃을 사랑하는 나비

저녁에 진비. 가을빛, 어두운 장안길로 가다. 갑자기, 나는 말이 정확한 곳에 있다는 것을 기억하는데, 이전과 같아야 한다.

강해 카누는 현재 출시되어 있다. 예술 한 권, 아무도 지불하지 않는다고 탄식하다. 나는 평생 만나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나는 양복을 후회한다.

위의 말에서 알 수 있듯이, 그들 * * * 의 특징은 감정이 강하고 솔직하다는 것이다. 이것은 육유의 성격이 외향적이어서 말을 빨리 하는 것과 큰 관계가 있다. 그러나 때로는 너무 직설적이면 매력이 부족할 때가 있다. 유희재 () 가 말했듯이, "육방옹 () 의 단어는 청아 () 가 하늘하늘하며, 그 중 스와 () 사이에 가장 성대하다. 그러나, 그것은 초연성이 부족하고, 자연의 매력은 사람들이 그들이 무엇을 할 것인지를 측정할 수 있다는 것이다. " 루시는 항상 피를 흘려 여지를 남기지 않는다. 이것은 당연히 작가의 강렬한 감정과 솔직한 성격의 표현이지만, 예술적 관점에서 볼 때 결점이 아닐 수 없다. 신 기아는 운율을 중시하는 데 있어서 그보다 훨씬 뛰어나다. 신기질은 함축적이고 완곡하여, 늘 천언만어를 이미지로 만들어 독자들이 감상할 수 있게 한다. 육사와 신사를 감상할 때, 육사가 격동하지만, 신사만큼 풍부하지 못하며, 기억에 남는 공간을 준다고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인간꽃가시' 도' 검남기가 성성하고 운치가 없다' 고 지적했다. 육사가 정이 진하지만 운치가 없다는 뜻이다.

수시의 글은 호방하고 우아하여, 그의' 초연물외' 의 태도와 분리될 수 없다. 육유에도 한가한 은둔생활과 유선학도를 묘사한 사작이 있지만, 그는 시종 인간을 잊을 수 없었고, 사작들은 기본적으로' 입세' 였다. 이것은 수시가 "먼지와 먼지 밖으로 흩날리고, 무위에서 벗어나다" 는 생각과는 다르다.

육사와 진관사는 비록 통하는 점이 있지만 개성이 다르기 때문에 풍격이 판이하다. 진관의 글자는 우아하고 부드럽고 섬세하며, 마치 미인 같다. 원호는 자신의 시를' 소녀시' 라고 불렀고, 그의 시도 소녀정신으로 가득 찼다. 그러나 육사는 그렇게 정교하지 않다. 아이의 사랑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남성적이다. 이것은 또한 그들의 품사풍의 근본적인 차이이기도 하다.

전반적으로 육사 스타일은 다양하지만 호방한 것을 위주로 한다. 그의 호방함은 수시의 찰랑거림과 신 기아의 침울함과는 달리 그의' 슬픈' 스타일과 비슷하다. 그의 완곡한 언약은 진관과 달리 아름답고 날씬하지 않고 부드럽고 약하지 않다. 육사의 외유내강성은 그 단어의 감정을 강렬하게 하고, 직설적으로 억측을 표현하게 하는 것도 육사의 가장 큰 스타일이다. 육유의 이상은 모래밭을 질주하는 것이었지만, 그는 줄곧 할 수 없어 선비가 될 수밖에 없었다. 이것은 그의 불행이지만 문학의 행운이기도 하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위대한 시인과 시인을 잃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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