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서 고전 어록 1 1. 나는 그의 일생을 차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 나를 만나기 전에 그는 지나가지 않고 나에게 공백을 남겨 주었다. --전종서 "포위 공격"
2. 너는 좋은 일을 기억할 필요가 없다. 그것은 깊은 인상을 남길 것이다. --전종서 "포위 공격"
3. 인생의 가시, 바로 여기, 가고 싶지 않은 빨리 가고 싶지 않은 것은 머물고 싶지 않은 것이다. --전종서 "삶의 가장자리에 쓰기"
4, 여행은 한 사람의 성격을 가장 실험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여행이 가장 힘들고 귀찮아서 본성이 드러나게 한다. 길고 힘든 여정을 거쳐 상대방을 미워하지 않는 사람만이 친구가 될 수 있다. 결혼 후 신혼여행은 역순이다. 너는 먼저 한 달 동안 여행해야 한다. 한 달 동안의 여행 끝에 쌍방은 아직 상대방을 꿰뚫어보지 못하고 서로 싫어한다. 그들은 여전히 그들의 초기 약속을 유지해야 한다. 이런 부부는 이혼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전종서 "포위 공격"
편견은 생각의 명절이라고 할 수 있다. 생각이 없는 사람의 일상생활이 아니라 생각이 있는 사람의 일요일 오락이다. 편파적일 수 없다면 언제 어디서나 객관적이고 공정해야 한다. 거실만 있고 침실이 없는 집을 짓는 것 같아요. 화장실에서 거울을 보는 것 같아요. 카메라 앞에서 포즈를 취해야 해요. 단테의' 지옥' 27 절에서 마귀는 "우리 마귀는 평생 가장 좋은 이유가 있다" 고 주장했다. 지옥의 설립은 이 세대를 위한 것임을 알 수 있다. 이 세상에서, 말과 행동은 모두 이치를 따질 필요가 없다. 물론, 이른바 정확한 공리는 근본적으로 편견이다. --전종서 "삶의 가장자리에 쓰기"
6. 생활은 집에 있고, 나가고, 집에 가는 것이다. 우리의 모든 감정, 이성, 의지는 추구하거나 시도하지만 영혼의 향수에 지나지 않는다. 한 사람, 한 가지, 한 자리, 우리의 몸과 마음이 이 광활한 세상에 안정된 집을 갖게 하고 싶다. -전종서
7. 인파 속의 외로움, 시끌벅적한 서늘함, 그를 이 섬에 혼자 살게 하고, 그의 마음은 제방이 없는 외딴 섬과 같다. --전종서 "포위 공격"
8. 목욕하고, 꽃을 보고, 밥을 먹는다. 만약 당신이 행복하다고 느낀다면, 욕조가 깨끗하거나 꽃이 잘 피거나 음식이 입맛에 맞기 때문이 아니라, 주로 당신의 마음속에는 장애물이 없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전종서 "삶의 가장자리에 쓰기"
9. 만약 당신이 가장 희망적인 일이 이루어지기를 원한다면, 먼저 그것에 대해 절망하고, 미래의 예상치 못한 놀라움을 준비하세요. -전종서 "사람, 짐승, 유령"
10. 장거리 여행 후에 상대방을 싫어하지 않는 사람만이 친구가 될 수 있다. 친구는 이렇고, 파트너는 더욱 이렇게 해야 한다! --전종서 "포위 공격"
1 1, 조숙한 대가는 조로입니다. --전종서 "삶의 가장자리에 쓰기"
12. 결혼은 포위된 성 같다. 도시 밖 사람들은 뛰쳐나가고 싶어 하고, 도시 사람들은 도망가고 싶어한다. --전종서 "포위 공격"
13, 사랑에서 백년해로까지, 포도 한 송이처럼 항상 최고가 있고, 최고도 하나밖에 없다. 희망을 가지고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전종서 "포위 공격"
14. 상상력은 순수하고 광택이 나는 수정처럼 감각을 통해 얻은 구체적인 사물의 이미지를 반영하는 심리적 기능이다. --전종서 "삶의 가장자리에 쓰기"
15. 젊었을 때, 우리는 항상 자신의 창작 충동을 창작의 재능으로 오해했다. -전종서
16, 창문이 있는 집은 영혼이 있는 인체와 같다. 창문은 개폐할 수 있고, 인심도 개폐할 수 있다. --전종서 "삶의 가장자리에 쓰기"
17. 독감보다 소문이 더 빨리 퍼지고, 유성보다 더 많은 에너지가 있고, 불량배보다 더 악랄하고, 낙태보다 더 피곤하다. --전종서 "포위 공격"
18, 못생긴 사람에게는 자세히 보는 것이 잔인하다. --전종서 "포위 공격"
19, 모순은 지혜의 대가이다. 이것은 인생관에 대한 생활의 농담이다. -전종서
20, 무식한 사람, 글을 모르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속았다. 교육을 받은 사람들은 글을 읽을 줄 알기 때문에 인쇄물에 속아 넘어갈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전종서 고전 어록 2 1, 좀 더 멀리 앉고 싶어요. 너무 예뻐요! 이 달은 나를 놀려 바보짓을 할 것이다. -전종서
2. 소는 제사를 지내는 데 쓰이며' 나는 지옥에 가지 않는다, 누가 지옥에 간다' 는 정신을 표현할 수 있다. 게다가, 이 세상은 허풍 떠는 것을 좋아한다. 소는 절대 자신을 자랑해서는 안 된다. 적어도 생리구조는 그렇게 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전종서
3. 졸업장은 아담과 이브의 하반신 그 잎의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 같은데, 부끄러움을 막아 못생긴 것을 가릴 수 있다. 작은 종이 한 장은 한 사람의 공허함, 무지함, 어리석음을 가릴 수 있다. -전종서
4. 인생은 큰 책이라고 합니다. 만약 인생이 정말 이렇다면, 우리 작가의 절반 이상이 서평인으로 간주될 수 있을 뿐, 서평인의 능력이 있어서, 몇 페이지를 보지 않고 이미 많은 평론을 하고 서평을 한 편 쓰면 제출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전종서
5. 아주 잘난 체하는 사람이 있어요. 네가 그를 칭찬할 때, 그는 네가 그를 대신해서 빚을 갚는 것처럼 조금도 사양하지 않고 받아들였다. 그는 네가 이자를 내지 않는 것만 싫어한다. 또 다른 겸허한 위장은 다른 사람에게 칭찬을 받는 것이다. 그는 항상 자신이 창피하고 어울리지 않는다고 말하는데, 마치 사장이 뇌물을 받고 금액이 너무 적은 것처럼, 원래의 벽으로 돌아가 부하들을 배로 늘려서 다시 보낼 수 있게 했다. -전종서
6. 나는 내가 담이 크다는 것을 안다. 나는 네가 많은 친구가 있다고 들었다. 나는 높이 오를 자격이 없지만, 나는 정말 너의 친구가 되고 싶다. -전종서
7. 네가 입을 모으면, 나는 너의 입에 대고, 네가 먼 길을 가서 귀로 들어가지 않도록, 줄곧 너의 마음에 직통한다고 말하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전종서
8. 처음에는 약속 시간에 만나서 만남 전후의 날을 빛나게 하여 좋은 날이 될 수 있습니다. -전종서
9. 오늘 외출할 때 버스를 타지 않았습니다. 나는 모은 차돈으로 이 물건을 샀다. 물론 나는 과일을 살 돈이 있지만, 나는 과일을 사는 돈을 절약했다. 마치 그것이 내가 정말로 너에게 준 것 같다. -전종서
10, 사람은 작지만 인생은 짧지만 사람은 배울 수 있고, 수양을 할 수 있고, 향상시킬 수 있다. 사람의 가치는 자신에게 있다. -전종서
전종서 고전 어록 3 1. 아첨은 사랑과 같아서 제 3 자가 방관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전종서
2. 과거에 어리석은 사람들의 정책은 사람들이 교육을 받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현대에서 어리석은 사람의 정책은 사람들이 어떤 종류의 교육만 받을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이다. 무식한 사람, 글을 모르기 때문에 스승의 당위, 문화가 있는 사람, 글을 읽을 줄 아는 사람, 인쇄물에 올라간 사람, 당신들의 신문 홍보 자료 훈련 간부의 유인물 같은 것.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전종서
3. 중국어를 배우는 사람이 외국에 나가 심학을 하는 것은 우습게 들린다. 사실 중국 문학을 배우는 사람만이 유학을 가야 한다. 다른 과목들은 모두 수학, 물리학, 철학과 같기 때문이다. 심리학. 경제, 법률 등. 모두 외국 항구에서 주입된 것인데, 이미 외국의 것이다. 중국어가 현지 제품일 때만 그 지위를 유지할 수 있다. 중국 관료와 상인들이 자국에서 착취한 돈을 외환으로 바꿔 국가 화폐의 원래 가치를 유지해야 하는 것과 같다. -전종서
4.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 만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포도 한 송이를 받으면, 한 사람은 가장 좋은 것을 골라 먼저 먹고, 다른 한 사람은 가장 좋은 것을 마지막에 남겨 먹는다. (존 F. 케네디, 음식명언) 첫 번째 사람은 관례대로 낙관적이어야 한다. 왜냐하면 그가 먹는 모든 포도는 남은 포도 중 최고이기 때문이다. 두 번째 사람은 비관적이어야 한다. 그가 먹는 모든 것이 남은 가장 나쁜 포도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사실은 역효과를 낸다. 두 번째 사람은 아직 희망이 있고 첫 번째 사람은 추억밖에 없기 때문이다. " 사랑에서 백년해로까지 포도 한 송이 같다. 항상 최고가 있고, 최고도 하나밖에 없다. 만약 네가 앉아서 희망을 가지고 있다면, 얼마나 많은 것이 좋을까? -전종서
영원히 행복하다' 는 말은 너무 막연해서 실현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너무 터무니없어 성립할 수 없다. 빠른 것은 영원히 지속되지 않을 것이다. 우리가 항상 행복하다고 말할 때, 이것은 정사각형의 원주 운동과 정지 운동이 똑같이 모순된다고 말하는 것과 같다. -전종서
6. 자신이 비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무엇이 무엇인지 사람들에게 알리지 않는 것은 인간성의 허영이다. 그들이 묻고 추측하게 할 때. -전종서
7. 여기가 네가 백년 재회보다 더 잘 갈 곳이다. 사람을 늙지 않게 할 수 있다. 유령은 자라지 않을 뿐만 아니라, 우리가 이미 늙었음에도 불구하고, 오랜만에 만난 우리의 친구는 여전히 우리 마음 속에 풍채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전종서
8. 많은 조숙한 여자들이 도시 소녀들에게 가장을 했는데, 그들은 아이가 아니다. 많은 여학생들이 모두 성미가 없는 막막한 아이일 뿐, 여자는 말할 것도 없다. -전종서
9. 세상의 큰일은 마음대로 처리할 수 있고, 작은 일은 전혀 빌릴 수 없다. 예를 들어, 탐관이나 탐관이 수천만 원의 뇌물을 받으면, 그들은 절대 남의 돈주머니를 훔치지 않을 것이다. -전종서
10, 문학책을 보고 감상하지 않는 것은 정확히 황제 시대와 같다. 하필 내시가 후궁을 지키며 여자와 어울렸다. 그들은 기회가 있지만,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전종서
1 1. 할 때 옛사람의 말을 인용하고 숫자를 인용하지 마라. 그러면 너의 말이 나온다. 만약 당신이 오늘을 인용한다면, 당신은' 내 친구' 라고 말해야 합니다. 그래야 당신이 영원히 친구를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전종서
12, 고전학자들은 왜 고대와 현대의 시인들이 여자의 머리핀, 벨트, 침대 매트, 심지어 발밑에 밟힌 신발과 양말이 되고 싶어 하는지 궁금할 것이다. -전종서
13, 성실한 사람의 악의는 밥의 자갈이나 생선회의 가시처럼 예상치 못한 고통을 준다. -전종서
14, 고고학이 무덤을 파는 것을 제창한 후, 많은 고대 사망자의 유골과 유물이 드러났다. 현대문학이 전문 학문이 된 후 많은 빈사 작가의 작품이 발견되고 폭로되었다. 발견의 기쁨은 우리 사람들로 하여금 노출의 위험을 간과하게 하고, 작품의 매몰이 종종 작가의 명성을 지켜줄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는다. 저자 본인이 발굴 작업을 주도한다면 득보다 실이 많을 가능성이 높으며,' 스스로 무덤을 파는 것' 은 모순적이고 통일된 쌍관어가 될 수 있다. 자기 작품의 무덤을 파는 것도 작가 자신의 무덤을 파는 것이다. -전종서
15, 여자는 천성적으로 정치동물이다. 가상 현실, 퇴진을 진으로 하는 이러한 정치적 기교, 여자들은 타고난 것이다. 여자가 반드시 정치를 배울 필요는 없지만, 오늘날의 정치가가 성공하려면 여자에게서 배워야 한다. 정치 무대의 연극은 모두 반끈이다. -전종서
16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사천빈빈빈은 예의 바르고 무관심하다고 합니다. 마치 지도자의 표정이 많은 사람들의 환영을 받는 것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전종서
17. 거짓말은 종종 행복한 표현이거나 창조로 볼 수 있다. 마치 어린이 게임의 자기기만과 같다. 한 사람은 몸과 마음이 슈창 있고, 정력이 왕성하며, 완강한 사실을 안중에 두지 않고, 현 상태를 가지고 농담을 할 능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네가 정말 가난할 때, 사람이 가난하고 지혜가 부족하면 거짓말은 좋지 않을 것이다. -전종서
18, 빈말로 살다; 사람은 말하지 않고 행하고, 말은 사람에 따라 변한다. 말 한 마디가 이미 나왔으니, 말을 따라잡기 어렵다. 계약 파기, 번복, 사과, 이혼과 같은 세상에는 많은 일이 없다. -전종서
19, 여자만이 여자를 꿰뚫어 볼 수 있다. -전종서
(20), 사람들은 유명 두려워! 네가 유명해졌을 때, 너는 비밀이 없다. 모든 사적인 일은 기자들에게 기자들이 발표하도록 알려준다. 이렇게 하면 너의 자서전이나 자백 중의 정보가 강제로 끌려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전, 자백, 자백, 자백, 자백, 자백, 자백) 만약 내가 미래에 자기보고를 한다면, 나는 어쩔 수 없이 신기한 사실을 발명해야 할 것이다. -전종서
2 1. 그 당시 미스 수는 자신의 사랑을 너무 중시하여 함부로 주지 않았다. 지금 옷 한 벌 만들어서 입기 아까워 상자 안에 잠겨 있는데, 갑자기 이 옷의 외관과 색깔이 1, 2 년 동안 유행하지 않고, 어떤 것은 스스로 원망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전종서
22. 대학에서 이과생은 문과생을 업신여기고, 외국어생은 중국문학생을 업신여기고, 중국문학생은 철학생을 업신여기고, 철학생은 사회학생을 업신여기고, 사회학생은 교육학생을 업신여기고, 교육학생은 자신의 선생님을 업신여길 수밖에 없다. -전종서
23. 사람은 천성적으로 그들을 외롭게 하는 것이니, 모두 각자 뛰어다니며 서로 사귀지 말아야 한다. 몸이 아무것도 수용할 수 없거나 소화하거나 배설할 수 없는 것은 모두 개인의 일이다. 왜 굳이 배우자를 찾아 자신의 마음속에서 참을 수 없는 감정을 공유해야 하는가? 고슴도치처럼, 우리는 함께 있을 때 항상 다른 사람을 불쾌하게 하거나, 다른 사람이 자신을 불쾌하게 할 때, 서로 거리를 두고 친밀하게 단결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네가 내 고기를 찌르든지, 아니면 내가 너의 가죽을 긁든지. -전종서
24. 사람과 사람 사이의 우정은 말할 수 없는 좋은 점이 아니라 말할 수 없는 것이 더 좋다. -전종서
나는 평생' 돈' 이라고 불렀다. 나는 아직도 돈을 믿는가? -전종서
26. 다른 사람에게 전하는 것도 일종의 자기 표현이다. 자신의 관점에 가입하고, 다른 사람을 화제로 삼아, 자신을 발휘해도 무방하다. 한편 자서전 작가는 종종 할 말이 없어 아내와 아들이 알아볼 수 없는 이미지를 묘사하거나 친구를 기록하며 다른 사람의 일화를 끝없이 이야기한다. 그러므로 한 사람의 자아를 이해하려면 그가 다른 사람에게 준 전기를 보아야 한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을 알고 싶다면, 너는 스스로 그의 전기를 읽어야 한다. 자서전이란 전기를 쓰지 말라는 뜻이다. -전종서
27, 이 순간은 매우 가깝지만 거리는 매우 희박합니다. -전종서
28. 나는 관직이 될지언정 관부인이 되고 싶지 않다. 그녀가 관부인이 되고 싶지 않아, 내가 관직이 되도록 강요하고, 탐관이다. -전종서
29. 까마귀의 신은 가장 아름다운 새 한 마리를 가금류의 왕으로 고르고 싶어한다. 까마귀는 공작새의 긴 털을 몸에 걸치고 꼬리에 씌우고 하나님 앞에 가서 선택했기 때문에 하느님께서 선택하셨다. 다른 새들은 노여움을 억제하지 못하고 모든 깃털을 찢고 까마귀의 본모습을 그대로 드러냈다. 즉, 긴 머리를 기르는 사람이 반드시 예술가는 아니다. 반면에, 대머리인 사람은 당연히 학자나 사상가가 아니다. -전종서
30. 못생긴 사람에게 자세히 보는 것은 잔인하다. 그가 나쁜 사람이 아니면 너는 그를 처벌해야 한다. -전종서
3 1. 과학자와 과학은 매우 다르다. 과학자들은 술과 같고, 늙을수록 값어치가 있고, 과학은 여자와 같고, 늙으면 가치가 없다. -전종서
32. 그는 여자가 연애에서 행복하고 행복할 때 그런 것을 생각하지 못한다는 것을 몰랐다. 그들이 의심이 있을 때만 남자에게 하루빨리 약혼 결혼하라고 요구할 것이다. 사랑은 이렇게 안전하다. -전종서
33. 유용한 물건은 사람만을 위해 쓸 수 있기 때문에 존재한다. 반대로, 쓸모없는 물건은 사람을 써서 엄호하고 방어할 뿐만 아니라 버림받는 것도 피할 수 있다. -전종서
34, 멀리 보고, 모든 것이 슬프다. -전종서
35, "국가에 있어야 한다", "아직도 국민에게 정치를 해야 한다" 등, 언어의 공허한 거품일 뿐, 보내준 명분은 사실 마술사가 날으는 칼을 가지고 노는 것처럼 놓아도 떨어지지 않는다. -전종서
36. 18 세 아직 미치지 않은 사람, 한 푼의 가치도 없다. 18 세 아무리 미쳐도 소용없다. -전종서
37. 연애는 대부분 성공하지 못하고, 드디어 결혼하는 고민을 견디거나, 결혼하지 않는 슬픔을 견디고 있다. -전종서
38. 나이는 자연과정에서 초월할 수 없는 사실이다. 음식 남녀와 죽음처럼. 때때로 이런 생성감은 계급감보다 더 선명하다. 당신의 정치 이론이나 흥미를 보면, 노소를 막론하고 항상 당신에게 선을 그어 줍니다. 도자기의 갈라진 틈처럼 평소에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조지 버나드 쇼, 정치명언) 일단 흔들리면, 그것은 먼저 균열로 부풀어 오른다. 어쨌든, 이 학생들은 맹목적으로 불쌍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정확하고 무섭다. 그들의 칭찬은 완전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때로는 다른 사람에게 속아 넘어가기도 한다. 그러나 그들의 남용은 절대적으로 공정하며, 세계 종말의' 최종심' 에 해당하며 항소와 재심의 여지가 없다. ... 고대 중국인들은 야만인을 업신여기고, 현대 서양인들은 동양인을 업신여기고, 상사는 아랫사람을 업신여겼다. 아니, 아랫사람은 상사를 업신여겼고, 어떤 학생도 선생님을 업신여길 때처럼 그렇게 관심이 없었다. 그들의 덕행은 연민이 아니라 정의였다. 그들은 용서를 거절한다. 아마도 그들 자신이 용서할 필요가 없기 때문일 것이다. 그들은 모르거나 용서할 필요가 없기 때문일 것이다. (존 F. 케네디, 용서명언) -전종서
39. 만약 당신이 계란을 먹었는데 맛이 좋다고 생각한다면, 왜 이 계란의 암탉을 보러 가야 합니까? -전종서
40. 두 사람이 함께 있으면 사람은 헛소문을 퍼뜨린다. 마치 두 가지가 가까이 있는 것처럼 거미가 그물을 끊는다. -전종서
4 1, 소위 세미나는 사실 불량한 사람들에게 더러운 밥을 좀 먹으라고 부탁하고, 흑막돈을 좀 쓰고, 대수롭지 않은 말을 하고, 불륜을 여는 것이다! -전종서
42. 내가 사랑하는 사람, 나는 그의 일생을 차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 나를 만나기 전에, 그는 과거가 없었고, 나에게 빈 전종서 하나를 남겨 주었다.
43. 자신이 음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음식을 주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다. 밥을 먹을 때 다른 사람의 밥을 먹는 것은 수치스러운 일이다. 소통의 미묘함은 이렇다. 반대로, 밥을 먹지 않은 사람에게 밥을 주는 것은 바로 밥을 주는 것이다. 만약 네가 밥을 먹지 않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밥을 먹으러 간다면, 너는 체면을 즐기면서 동시에 체면이 깎일 것이다. -전종서
44. 어떤 사람이 있는 곳에는 정치가 있다. -전종서
프랑스에도 한 가지 설이 있다. 그러나, 그것은 새장이 아니라 포위된 성곽 fortrésseassiegéé 이다. 도시 밖 사람들은 뛰어들어가고 싶어 하고, 도시 사람들은 도망가고 싶어한다. -전종서
46. 상하이는 폭발하는 도시로 산수유가 없어 봄에 발을 디딜 곳이 없다. 공원과 동네 정원의 식물은 동물원의 철장 안에 있는 야생 동물 같다. 그것은 내성적이고 고독하며, 봄에 자유롭게 누설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봄이 왔을 때, 우리는 사람들의 몸과 사상에 기숙해야 했고, 질병과 감염, 음주와 싸움 사건, 임산부를 늘려야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전종서
47. 위대한 작품은 때로 좋은 엉덩이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정설에 따르면 독일인들은' 엉덩이에 앉다' 를 지식인의 필수조건으로 여긴다. 예를 들어 앉기만 하면' 수호전' 이나' 홍루몽' 이라는 이름이 있으면 언제나 힘들이지 않고 편찬할 수 있다. 이것은 서구의 과학 법칙이자 20 세기의 학습 도구이다. -전종서
48. 이런 정신적 자기 연민으로 자서전과 일기를 써달라고 했다. 한 여자가 춘하 가을겨울 중서 의상을 입고 목 받침대, 서, 누워 있는 자세를 취하고 기념사진을 찍는 것과 같다. -전종서
50. 역사를 통틀어 고대는 인류의 어린 시절과 맞먹는다. 예전에는 유치했고, 수천 년의 성장을 거쳐 점차 현대에 이르렀다. 시대가 늙을수록 역사가 짧아진다. 시대가 늦을수록 그의 경험은 깊어질수록 나이가 많아진다. 그래서 우리는 할아버지의 어른으로, 고대 3 대에는 현대의 노령이 없었다. 이런 식으로, 과거에 대한 우리의 충성스러운 태도는 새로운 의미를 갖게 된다. 우리는 고대에 반드시 조상을 숭배하지는 않았습니다. 아마도 단지 아이를 좋아했을 것입니다. 노인을 공경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몸을 팔기 위해서였을 것입니다. -전종서
5 1 .. 마음에 드는 남자 앞에서 모든 여자는 젊어지고 젊어지는 묘기를 가지고 있다. -전종서
52. 만약 우리가 그들의 상황과 목적을 잘 알고 있다면, 그들이 이 배를 타는 것은 우연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들은 우리처럼 어쩔 수 없이 타야 할 이유가 있다. 라디오를 켜는 것과 같습니다. 네가 바늘을 위에서 한 번 돌리면, 동쪽의 한 라디오 방송국의 경극 한 구절, 서쪽의 한 라디오 방송국의 반문 보도를 들었다. 갑자기 외국 노래 반 구, 곤곡 반 구, 닭견 한 조각. 함께 있으면 영문을 알 수 없다. 그러나 모든 깨진 단편은 자신의 방송국에서 방송되는 프로그램에 오르락내리락하는 것은 쓸데없는 말이 아니다. 라디오 방송국을 확인하고 들어 보면 그 뜻을 알 수 있다. 우리도 서로 사귀고, 서로 잘 모르는 낯선 사람인 전종서.
53. "여자는 여자 특유의 총명함이 있고, 행동만큼 가볍고 활발하다. 이런 작은 총명함에 비해 공부는 단지 퇴적된 찌꺼기일 뿐이다. 여자의 재능이 있다고 말하는 것은 꽃 한 송이를 찬양하는 것과 같다. 천평에 있는 배추와 고구마만큼 무겁다. 정말 총명한 여자는 결코 재녀가 되기 위해 노력하지 않는다. 그녀는 단지 총명하고 게으름일 뿐이다. "-전종서.
54. 밥을 먹는 것은 때때로 결혼하는 것과 같다. 명목상 가장 중요한 것은 종종 액세서리이다. 밥을 잘 먹는 것은 사실 음식을 먹는 것일 뿐, 밥을 달라고 하는 부잣집처럼 목적은 여자가 아니다. -전종서
55. 졸업장은 아담과 이브의 하반신 잎과 같아서 치욕을 가릴 수 있다. 졸업장이 없으면, 나는 정신적으로 벌거벗은 것 같고, 소포가 없는 것 같다. -전종서
56. 실연당한 사람이 있다면, 곧 거지의 썩은 다리처럼 피투성이 전시회에서 자신의 슬픔을 표현하게 될 것이고, 연민을 느끼게 할 수도 있고, 일이 이미 변했을 수도 있다. 군인의 금종기처럼 어안이 벙벙하다. -전종서
54. 하지만 앞으로 벼슬을 하고 싶다면 이런 시골 아가씨가 관부인이 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녀는 너를 사교적으로 도와주지 않을 것이고, 너를 끌어들이는 것을 돕지 않을 것이다. -전종서
58. 졸업장은 아담과 이브의 하반신 잎 기능이 있는 것 같아 부끄러움을 막아 못생긴 것을 가릴 수 있다. 작은 종이 한 장이 한 사람의 공허함, 무지함, 어리석음을 가렸다. -전종서
59. 작별은 죽음과 같지 않지만, 적어도 낯설어진다. 집에 가는 것은 반생 덜 익은 물건을 다시 솥에 넣는 것과 같다. 그들을 삶는 데는 시간이 좀 걸린다. 잠을 자는 것은 성질이 이상하다. 그것을 원하지 않으면 오고, 비위를 맞추고, 달래고, 온갖 방법으로 유혹하고, 그림자를 숨길 신분이 필요하다. -전종서
60, 우리 자신 사이, 어떤 나쁜 성질도 괜찮다; 더 가까이 웃을수록 예의바르게, 상호 의심이나 원한이 깊어진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싸울 때 먼저 말하는 사람이 반드시 우세한 것은 아니다. 그런 다음 침묵을 지키는 것이 승자다. -전종서
6 1, 우리는 돼지가 사람처럼 행복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하지만 돼지처럼 쉽게 만족할 수 있는 것은 우리가 자주 보는 것이다. -전종서
62. 우정이란 두 마음이 함께 있는 것이다. -전종서
63. 상하이는 문명이 선진적인 지역이다. 중학교 여학생들이 모두 체면을 그려 남자를 끌어들이는 것은 외국에서 보기 드물다. 하지만 소녀의 얼굴은 거짓이고 정직하다. 그녀의 얼굴에 붙은 팬케이크가 그녀의 본모습이 될 것이라고 아무도 믿지 않기 때문이다. 일부러 치장한 여자, 혹은 기존의 남자 친구는 자신의 몸에 새로운 흥미를 갖게 되고,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거나, 남자 친구가 필요하고, 밝은 외투를 입고, 남자에게 소홀히 되는 것을 피한다. -전종서
64. 그녀를 만나기 전에 나는 결혼할 생각을 한 적이 없다. 나는 그녀와 결혼한 지 수십 년이 되었는데, 그녀와 결혼한 것을 결코 후회하지 않았고, 다른 여자와 결혼할 생각도 하지 않았다. -전종서
65, 나의 용기와 너의 용기를 합치면 이 세상에 대처할 수 있다! -전종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