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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시끄러운 외로움'을 읽고 난 후의 반성

명작을 찬찬히 읽고 나면, 모두의 시야가 많이 넓어졌을 거라 생각합니다. 읽고 나서 생각을 적어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읽고 나서 생각을 어떻게 써야 할까요?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모은 『너무 시끄러운 외로움』에 대한 평론 에세이 모음입니다.

체코 문학이라고 하면 누구나 밀란 쿤데라라고 말할 것이다. 쿤데라 자신은 다음과 같이 선언한 적이 있습니다. 누군가 소련의 체코슬로바키아 점령이 끝난 이후의 시대를 명명하려면 그 시대를 흐라발 시대라고 불러야 할 것입니다.

20세기 후반 체코 최고의 작가 보후밀 흐라발은 독특한 문체와 주제로 체코 문학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그는 세상의 소외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담하게 담아내며 심오한 철학적 사고를 펼쳤고, 우울한 세상을 꿰뚫어보는 시적 시선으로 '슬픈 체코문학의 왕'으로 불린다. "라며 일상 속에서 숨어있는 진주의 반짝임을 발견합니다.

외로움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흐라발의 외로움은 '너무 시끄러워'라는 것인데, '너무 시끄러운 외로움'의 줄거리는 아주 단순하다. 35년 동안 폐지 더미 위에서 책을 읽으며 살아온 노동자 한지아의 이야기는 작가가 '사랑 이야기'라고 부르는 영혼에 관한 이야기이다.

35년 동안 한지아는 폐지를 처리하기 위해 베일링 프레스를 사용해 왔습니다. 종이 조각 속에는 백과사전부터 예술, 철학까지 온갖 것이 담겨 있었고, 한지아의 더러운 몸은 말로 뒤덮였다. 한지아는 "책을 읽을 때 실제로 읽는 게 아니라 아름다운 단어와 문장을 입에 넣어 사탕처럼 빨아들이는 편이다. 책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생각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신다. 술을 마신다"고 말했다. 내가 읽는 책은 언제나 나를 깨어 있게 해줄 것이다..." 이를 위해 그는 폐지 바구니에서 에라스무스의 '바보들에게 바친 송가'를 골라 한 글자씩 읽었다. 봉지에 포장된 폐지 더미 속에, 그 이상한 생각, 폭넓은 진술, 절묘한 은유가 어떻게 흙, 쓰레기, 피, 진흙과 안전하게 뒤섞이는지 - "이 세상에서 오직 나만이 알고 있다. 어느 가방 속에 - 마치 무덤 속에 있는 것처럼 - 괴테, 실러, 어느 가방 속에 가방 속에 니체가 들어 있는 홀더린이 누워 있다....

이렇게 초라한 폐지 재활용 노동자가 서 있다. 그러나 그는 정기적으로 교회 도서관과 민족학 교수들에게 무료로 책을 나눠 주었고, 프로이센 왕립 도서관에 있는 절묘한 책 컬렉션을 트로피로 바꾸기 위해 그 책들을 기차에 싣고 폐지 가격으로 스위스와 오스트리아에 팔았습니다. 킬로그램 당 하나의 외화 그리고 깊은 죄책감을 느낍니다. "그때 나는 불행에 무관심하고 감정을 억제할 수 있는 힘을 내 안에서 찾았습니다. 그때 나는 파괴와 불행의 장면을 목격하는 것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이해하기 시작했습니다..."

독서와 이해, 추억과 황폐함은 싸우는 쥐, 미친 파리, 으르렁거리는 기계와 결합되어 외로운 노인의 '지나치게 시끄러운 외로움'을 만들어낸다. 인류 문명의 소중함은 새로운 표현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 폐지 봉지에 펼쳐진 책을 넣고, 겉면을 유명한 그림의 사본으로 감싸고, 동시에 압착되어 죽을 수밖에 없는 더러운 동물들을 사각형으로 표현합니다. 패키지.

이 소음은 그야말로 무자비한 자연이 만들어낸 일종의 공포다. 고통보다." 한쪽에는 하수구에서 치열하게 싸우는 쥐족이 있고, 다른 쪽에는 반 고흐의 '해바라기'의 밝은 빛이 있다. 결국 그는 자신의 자리를 차지하게 될 젊은이들과 새로운 포장 기계, 그리고 그와 모든 구식 포장 노동자들이 폐지를 다루고 책을 읽으면서 일하는 방식을 직접 눈으로 보았습니다. 새 책의 표지를 떼어내고 펄프를 기계에 던져 보지도 않은 채 "천국은 불친절하다"고 계속 반복하기 시작했고, 책에 붙은 머리카락이 벗겨졌다. 이 손 때문에 멈춰 섰다. 폐지를 처리하는 일은 비인간적인 일이 되었고, 이로 인해 Hanjia는 가슴이 아팠습니다. 결국 그는 기계적이고 효율적인 젊은이들이 자신의 자리와 유압 포장기를 대신할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직장을 잃었습니다.

그는 모든 것을 잃게 될 것이다. 사람이 자신의 유일한 생존 방법을 잃고 35년 동안 시끄러운 외로움을 잃으면 그것은 지속 불가능한 매듭임을 알게 될 것입니다. 약간 취한 상태에서 그는 프라하 전체가 외부에서 자신이 있는 곳까지 압착되어 거대한 쓰레기 덩어리로 변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 책에 언급된 작품과 그림을 나열한다면 의심할 여지없이 엄청난 목록이 될 것이다.

이는 사람들에게 읽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킬 뿐만 아니라, 소비의 시대에도 여전히 많은 사상과 진실이 포장되어 싸게 팔리고 있다는 느낌을 갖게 한다. 한지아처럼 책과 삶이?

어쩌면 그가 정말로 35년 동안 밤낮없이 살아온 압력 기계에 자신을 보낸 것은 바로 이 힌트, 아니 피할 수 없는 절망이었을 것이다. 그는 결국 가방에 몸을 담았습니다. 그는 자신이 가장 좋아하고 친숙한 결말 방식으로 불친절한 운명을 조용히 환영하며, 자신을 철학과 명화에 비유하여 최후의 운명에 대한 비유로 삼는다.

정말 세상에서 가장 감동적인 러브스토리다. 그래서 흐라발은 “나는 이 책을 위해 살았고 이 책을 쓰기 위해 죽음을 미뤘다”고 큰 감격으로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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